[애프터이펙트 강좌] 07 UI구성 타임라인패널2 > Adobe After Eff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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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음랩 | [애프터이펙트 강좌] 07 UI구성 타임라인패널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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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럼 지난 시간에 이어 ui 구성 중에 타임 라인 패널 부분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프로젝트 패널의 여러분들이 증 혼동이 오실 것 같아서 모든 것들을
삭제를 하고 새롭게 시작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지난 시간까지는 블렌딩 까지 봤구요 이제 모션 블러 라는 것을
봐야 되는데
모션 불 을 적용하기 위해서 일단은 커맨드 앤 으로
컴퓨터를 하나 생성을 하구요
원을 하나 만들어서
모션 블러 효과를 줘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의 이제 나중에 다 배울 것인데요 여기에 이제 키프레임을
위치에 산하 주고 우리가
10 프레임 후에
이쪽으로 이동하도록 좋았습니다
이것을 프리뷰를 보게 되면
보 움직이는걸 볼 수 있는데 잔상이 보이질 않거든요
잔상이 보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이 레이어의
모션 블러를 위해서 한번 또 이 레이어에 있는 영역의 3번 이렇게 쌍으로
활성화시켜 줍니다
그리고 프리뷰를 돌려 보겠읍니다
자성 효과가 느껴지시나요 4
이렇게 보이는게 잔상 효과가 되겠고 우리가 실제로 비디오 카메라를 가지고
동영상을 촬영하게 되면
모션 블러 가 자연스럽게 생깁니다 하지만
에 팩으로 모션 작업할 때는 직접 찍은 것이 아니고 우리가 애니메이션
작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잔상 효과가 기본적으로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렇게 적용을 해서 보여주는
기능이 모션 블러 기능 이다 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는 브레인 스톰 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이 버튼이 되겠는데 이 브레인 스톰 은 특정 속성에 대해서
말그대로 브레인스토밍을 우리가 하듯이 여러가지 시뮬레이션을 보여주는
버튼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이 쉐이퍼 레이어의 포지션 속성을 설정한 경우에
브레인 스톰 클릭을 하게되면
이런 여러가지 포지션 관련된 다양한 것들을 할 수 있다 라는 걸 보여주는
겁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이 가운데 걸을 선택을 하고
컴포지션 에 적용을 하게 되면
프리뷰를 올려볼까요
이런 식으로 할 수 있다 라는 것을 우리에게 제시를 해 주는 거거든요
물론 포지션 뿐만 아니라 최선 같은 로테이션 속성이 설정된 경우에도 서로
다른 여러 가지 회장 관련된 브레인 스톰 된 11 네이션 결과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그 중에 우리가 선택을 할 수 있는건데
일반적으로 많이 사람은 안 하는 것 같아요 그냥 우리가 원하는 대로
포지션이 든 로테이션의 변형을 주게 되는 것이지 굳이 여기서 브레인 스톰
오래 가지고 하는 경우는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그 다음에 이 옆에 있는 기능은 of 에디터 라는 기능인데
매우 많이 사용합니다 실제로 속력이 나 다양한 속성 들에 대해서 작업을
할 때 사용하게 되는데
뒤에서 별도 이 챕터로 자세히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는 이쪽 영역을 보겠습니다 일단 이쪽 설명드리기 위해서 몇가지
4t 지도를 좀 추가로 불러와 볼까요
차임 라인 헬 패널의 위치를 시켜 주고요
이렇게 됐을 때 이 눈 모양은
내가 저기에 있는 여러 레이어 들 중에 보고 싶은 것과 안 보고 싶은
것은 9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금 7 상위의 e22 크랩 각
예외가 있는데 개를 보고 싶지 않으면 꺼주시면 됩니다
타임라인 패널에서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다만 논에 만한 보이게 작업이
편애를 돕는 기능이라고 할수 있겠구요
두번째로 여기 오디오 라는 버튼 같은 경우에는
동영상의 오디오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 그 오디오를 거 주게 따
또는 켜 주겠다 라는 것을 적용할 수 있는 곳이구요
이 타임라인 패널의 너무 많은 수태 지들이 있어가지고
그 중에 내가 원하는 하나만 보고 싶다 예를 들어 이 뮤직 노트 투어
라는 것만 보고 싶다고 하면
솔로 버튼 이 솔로 버튼을 클릭을 해주면 그 것만 보게 됩니다
예를 들어 풋볼 만 보고 싶다 라고 하면 이렇게 클릭을 해 줘야 되겠죠
그 옆에 자물쇠는 이제 락 버튼 인데 에 내가 후 벌점 tng 란 파일에
대해서는 어떤 변형도 주지 않겠다 라는 것입니다
이후 볼은 잡히질 않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락을 하게 되면 어떤 변형도 주지 않을 때 유용 하겠구요
이 쫑 영역이 버튼들에 대해서는 간단히 설명한 드리고
추후에 실제로 사용할 때 다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 버튼 같은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속성 스위치 라고 부르는데
속성 스위치를 활성화 해 줬을 경우에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이 레이어가 텍스트 레이어 나 쉐이프 레이어 인 경우에는 벡터 라는 것을
의미 하거든요 그러니까 지 벡터 이기 때문에 아무리 키워도 깨지지 않는
그런 효과를 볼수 있는 것이구요
두번째로 콤 포레 이어 인 경우에는 내부 속성을 유지 한다는 의미입니다
좀 어려워 내릴 수도 있는데 상세한 내용은 나중에 다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버튼은 이제 퀄리티 인 데
요렇게 되어 있으면 하이 퀄러티
이렇게 되어있으면 로우 퀄러티 일반적으로 의미 하구요
이퀄리티 버튼은 건드릴 일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항상 하이 퀄러티 로 놓고 쓰시면 되구요 정말 성능이 떨어지는 아주
예외적인 경우 빼고는 그냥 하이 퀄리티로 주시면 되겠습니다
efx 라는 것은 임팩트 의 약자입니다 그래서 어 나중에 이펙트 라는 걸
배우게 될 텐데 이펙트가 적용되는 경우에 여기 활성화가 되게 됩니다
이 버튼은 어드 저스트 먼트 레이어 라는 건데
여기에서 적용을 해 주고 이 레이어의 어떤 속성을 적용을 해 주게 되면
그 속성이 이 자체 레이어 뿐만 아니라 그 하단에 있는 모든 레이어 들의
적용이 됩니다 이것 역시 나중에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상세히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지 요
마지막으로 3d 레이어 버튼은
어 이 하나의 하나의 레이어드를 술에 대로 만들어 주는 그런 버튼이
되겠습니다
역시 나중에 상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에 보시면 소스 내밀한 게 있는데 클릭을 해 보게 되면
레이어 네임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래서 소스 메이링 경우에는 우리가 후 tg 를 가져왔을 때 그 원래 이
푸티지 와 동일한 이름이 보이는 것이고
레이어 레이블 누르게 되면 제가 그저 수정을 해 줄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프렛 이라고 수정을 하면
소스 네임은 그대로 크랩 쩍 png 로 보이지만
레이어 네임에 가면 이렇게 바뀌어서 보이게 된다는 것이죠
여기 프로젝트 패널에서 컴프 원이
이 타임 라인에 컴포 보험과 동일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로젝트 패널의 이게 살아있기 때문에 타임라인 패널에서 이거를 x 를
눌러 가지고 없앤다고 하더라도
프로젝트 패널의 그대로 있다 라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타임 라인을 다시 살리려면
이탈리아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구요 또 아니면 여기서 지웠을 경우에 이
컴포 번을 더블클릭 해주면 이렇게 살아나게 됩니다
그리고 우리 타임 라인에서 이 각각의 레이어에 색상은 다 다르게 줄 수
있거든요
이런식으로
이런식으로 모두 다르게 줄 수 있고 만약에 내가 이런 코레 파고
풋볼 쩍 p 행진은 같은 속성이 다 라고 한다면 2개를 같은 컬러로
이렇게 묶어주면 두개가 같은 속성이 라는 것을 이제 우리가 그냥 우리가
스스로가 9분하기 위해서 편리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이 되겠습니다
만약에 이렇게 같이 묶어 준 컬러가 여러 개인 경우 에 내가 이 클럽에
있는 이빨 감색 액트리스 을 하게 되면
슬랙 틀에 입을 그룹 이란 게 있거든요 그래서 이걸 선택해 주게 되면
같은 색상이 레이어가 이렇게 한꺼번에 잡히게 되는 그런 편리한 기능입니다
이 알을 3개의 버튼이 있는데 제 왼쪽 어는
레이어 스위치 패널을 열고 닫는 것이구요
다음 것은 트랜스퍼 컨트롤 패널을 열고 닫는 것
마지막은 인 아웃 유웨이 선 스트레치 패널을 열고 닫는 것인데 지금은 다
활성 하게 돼 있기 때문에 4일 열린 상태가 그냥 이걸
레이어 스위치 펜 어는 가다보면 이렇게 되고
트랜스퍼 컨트롤 패널은 이렇게
그러기 나우 듀레이션 스트레치 패널은 이렇게 닫히게 됩니다 그래서
이쪽을 넓게 보고 싶은 경우는 이렇게 닫아 주시면 되고 경우에 따라서
이것만 열어주는 g 10 든지 받든지 이것만 10는 지 같은지
이것만 10 든지 같은지를 판단을 해서 그 때 그 때 유용하게 쓰실 수
있는 기능이 되겠고 단축키가 있습니다 그래서 홍성 키에프 었소 를 이걸
다 해줘야 한 상태에서
펑션키 f4 를 눌러주면 이렇게 두 개의 패널 만 열고 닫는 집으로
응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이걸 클릭을 해 주게 되면 f4 를 누르게 되면 이렇게 나타나게
해 줄수도 있구요
나오는 헐렁 들을 상세하게 제어를 하고 싶은 경우라면 여기에서 우클릭을
하고
컬럼에 보게 되면 내가 보여주고 싶은 것과 모여 주 싶은 것을 여기서
고를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듀레이션 을 지워 주고 싶으면 이렇게
스트레치를 지어주고 싶은 이렇게
모델을 보여주고 싶으면 이렇게 눌러 주는 식으로 제어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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