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이펙트 강좌] 11 키프레임 만들기 2 > Adobe After Eff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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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음랩 | [애프터이펙트 강좌] 11 키프레임 만들기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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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음랩님의 Adobe After Effect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15444122416393.jpg

 그러면 다음으로 해야될 작업은 어떤 것들은 이제 우리가 키 프레임 에서

쥐가 이동하는데 뭔가 어색합니다
회선을 알고 있죠 4 회전을 하도록 우리가 키프레임을 줘 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전은 로테이션 인데
포지션을 보면서 로테이션 도 수정을 하려면 쉬프트를 누른상태에서 아 를
누릅니다 그럼 바로 아래 로테이션에 나누어 볼 수가 있죠
로테이션의 키프레임을 잡아 줘야 되는데 이 쥐가 어떻게 회전을 하는지
우리가 생각을 잠깐 해볼까요
처음에는 이렇게 올라가다가
거의 이제 이쪽에 다 왔을 때부터 회전을 시작하게 쬲
그래서
왼쪽으로 가기 시작할 때 보다 조금 지날 때까지 아마 회전이 진행이 될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회전은
여기까지는 일단 로테이션의 0입니다 그쵸
왜냐하면 이렇게 여기까지는 회전을 안하고 있다가 이 쯤 부터 회사는
시작하게 쬲
그럼 여기에서 로테이션을 돌려주면 됩니다 며 돌려 될까요 - 90도 놀림
되겠네요
그렇죠 여기까지 한번 볼까요
올라가다가
회전을 시작하고
그 다음부터 이제 똑바로 가게 되겠죠 그래서 나두 고요 그 다음에 2층
한번 또 회전을 시작을 할 겁니다
이제는 위쪽으로 놀아야 겠죠 여기에서 다시
시작을 하는 것인데
잘 보세요 지금 여기에서
여기까지는 회전의 변화가 없어야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프레임과
똑같은 것을 여기에
키프레임을 잡아 줘야 됩니다 이때는 이질 왼쪽에 키프레임 버튼을 누르면
이 키 프레임과 치 kjk 로 이동하기 은 k 로 이동해서 익히 프레임은
같은 것입니다 로테이션 값을 보시면
왼쪽과 오른쪽 것이 - 부식으로 똑같다는 걸 알 수 있죠
그리고 이제 여기부터 다시 회전을 시작합니다
그래서 여기까지 회전을 할 것 같아요
그러면 여기에서 키프레임을 다시 0으로 만들어 주면 됩니다
이해가 되시나요
가다가 회전을 하고
가다가 표정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또 여기까지 이 위쪽에 여기까지는 그대로 없기 때문에 이것을
그대로 또
눌러 주게 됩니다
그리고 이쯤에 와서 회전을 다시 하기 때문에
로테이션을 9 싶도록
바꿔주고
이곳까지는 로테이션에 변경이 없을 거니까
이걸 눌러도 되는데 또 한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면
방금 맞는거 똑같은 걸 여기다가 카피 페이스트 하셔도 되요 없기 때문에
이걸 잡아주고
커맨드 시 그리스 cti 가 있는 곳에 커맨드 v 를 해주면 똑같은 기
프레임이 생기게 됩니다
보시다시피 이쪽 숫자가 90도로 변화가 없죠
그리고 다시 여기서부터 회장을 시작해서
여기까지 회사를 하겠죠 되랴 그렇게 되면 다시 코디 로테이션을
180도 돌려 주고
여기 갈 때까지는 변화가 없다가 카피 페이스트 를 합니다
그리고
여기 갈 때까지
회전을 99

카게 되고
여기 갈 때까지 변화가 없다가
이쪽 가게 되면
5 4
회전을 하게 되는
것으로 마무리가 될 것 같습니다 4
떡이 까지 다시 알트 마우스 필
착해서
어케 1호 끝에 프레임까지 가 키플링 까지 가서 워크 에리어 n 을
눌러서
이 영역을 잡아주고 컨트롤 0 또는 넘 패드의 0 을 눌러서 프리뷰
해보겠습니다
자 보시면 이제 회전이 돼서
그래도 조금 그럴싸한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진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근데 제가 만들고 나니까 속도가 너무 빨라요
속도가 너무 빨라서 속도를 좀 늦춰 주고 싶은데
가장 쉽게 a 축도를 넓혀 주는 방법은 이 키프레임 들을
전체를 한꺼번에 잡아줍니다
그리고 나서 알트 를 누른 상태에서 제일 끝에 후레임 을 잡고 당겨 주면
원래의 비율과 동일하게 확장이 되게 됩니다
4 초까지 만나볼까요 예 4 초까지 로 하게 되면
체위로 10 프레임 간 의 이동을 하는 깨서
끝으로 가서 워크 에이리어 를 n 을 눌러서 확장을 해 주고
컨트롤 0 넘 패드 형으로 프리뷰 해보겠습니다
굉장히 이즈리얼 타입으로 나오기 시작했죠 리얼타임으로 나오는지는 이쪽을
확인하시면 되요
여기 보시면 리얼타임 이라고 지금 나오고 있습니다
아까보다 훨씬 더 늘여 졌죠 느려서 좀 더 여유있게 죽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자 여기까지 했으면 이제 쥐가 미로를 찾아서 치즈까지 가는거 를 확인
했으니까 치즈를 다시 돈을 켜주고 요
여기까지 왔을 때 어떤 일이 벌어졌어요 동영상이 기억나시나요
쥐가 하라 집니다 금 쥐가 없어지게 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여러가지 방법이 사실이 있습니다
이 쥐의 1에 이어 레이어를
여기까지만 으로 이동 하겠다
좀 확대해서 정확히 볼게요
네 정확히 보게 되면 좀 차이가 나죠
여기까지만 이동을 하겠다 라고 한다면
이사 초가 된 순간 뒤 레이어가 여기까지만 존재 4 초 까지만 존재라
잖아요
이유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여기를 넘어가게 되면
주는 사라지게 됩니다 오케이를 조금 더 넓혀서
3초 4초 가 되는 순간 주가 사라지죠
이렇게 구현 하셔도 되고 또는
오페 서티 불투명도를 0으로 줘서 주가 갑자기 사라지게 하는 것도
가능하겠죠
쥐가 치즈의 닿았을 때 미로 도 이제 사라지게 될 겁니다 미러를 그러면
우리가 오프에서 t 를 이용해서 사라지게 해 볼까요
이 순간에
키 단축키 t 를 눌러서
오피에서 티를 나오게 하고 최초에는 100% 였죠
그쵸 100% 였던 것을 이 1프레임 뒤 프레임 하나하나 단위로 옮긴
때는 그 윈도우즈 같은 경우에는 페이지 어 폐지 다운 키를 이용하시면
되고
맥 사용자께서는 커맨드 하고 왼쪽 오른쪽 화살표 요금 됩니다 그래서
커맨드 를 누른 상태에서 오른쪽 가 살 거라면 지금 프레임 하나가 이동한
거거든요
여기 보시면 커맨드 클릭을 하게되면 프레임으로 볼 수 있다고 했죠
121 프레인 커맨드 를 누른 상태에서 왼쪽 화살표를 누르면
- 10 프레임을 그걸 볼 수가 있습니다 다시 커맨드 클릿을 해주고요
그래서 커맨드 오른쪽 화살표 로 한 프레임을 이동한 다음에
오베 서티 를 0으로 주는 겁니다
그렇게 되면 바로 1프레임 전에는 102 단계의
1 프레 후에는 영이 됐으니까 갑자기 없어지는 효과를 나타낼 수 있겠죠
여기까지 보겠습니다 워크 2 리얼을 여의 어 워크 에이리어 를 5 초까지
5초로 갓다 볼까요
5초로 갖다 놓고 얘 눌렀습니다
프리뷰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아직은 리얼타임 이 아니구요 이젠 지 이제 비열 타입으로 되었습니다
쥐와 미로가 모두 사라지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4 여기까지 완성이 됐고 마지막으로 이제 치즈가 어떻게 됐었죠 치즈가
쥐가 닿는 순간에
취지가 확대를 합니다 크기가 커질 것 은 요 크기가 커지는데
기억엔 아실지 모르겠네요 이제 스케일을 s 를 눌러서 스케일을 확장을 해
보면 이렇게 이쪽에서 커지게 되거든요
왜냐하면 앵커 포인트가 가운데 있으니까
근데 동영상 아까 애니메이션을 보시면 이쪽 방향으로 커집니다 그걸 어떻게
보여 하면 될까요
그렇죠 앵커 포인트를 이쪽으로 옮겨 주시면 이 쪽을 기준으로 회원
방향으로 확대를 하게 됩니다
앵커 포인트 로 옮기게 되면서 단축키 y
커피도 이쪽으로 옮겨 주고 다시 셀렉션 풀로 단축키 v
ct 아이가 지금 이쪽에 있으니까 이 순간에 스케일에
키프레임을 잡아주고

0.5 초 후에
확대가 된다 300% 로 해볼까요
로 확대가 되는 것을 구현할 수가 있겠습니다
자 여기까지 구현을 했으니까 프리뷰를 다시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웬 더 링 쉐인 제 이제 그 10 셈으로 바뀌었죠
예 쥐가 잘 이동을 하고
치즈가 커지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처음에는 어려운 동영상을 만들어 봤구요
지금이 쥐 한테 어 이렇게 적혀 있으면 어떤 키프레임 들을 내가 생성을
했었는지 생각이 잘 안 날 때가 있잖아요
그때는 내가 키프레임을 생성한 모든 속성을 보여 달라는 단축키는 육아
됩니다
u 를 누르면 로테이션 하고 아 포지션 하고 로테이션에 키 프레임이
설정되어 있다 라고 컴퓨터가 자동으로 보여주게 되는 것이구요
어 이런 경우도 있어요 키프레임을 속 설정한 속성 뿐만 아니라 비록
키프레임을 설정 되지 않았지만 내가 수치를 조정안
속성들이 있다 예를 들어 내가
슈트 뒤로 오베 서비를 끝냈는데
5패 스틸을 예를 들어 제가 99 로 바꾼 거에요
키프레임을 준 건 아니죠 그렇죠 키프레임을 중 건 아니지만 바꿨을 때
모든 것을 보고 싶기 퀴 기 프레임은 아니지만 값을 변경한 축성 까지
보고 싶다고 하면 u 를 두번 빨리 누릅니다
유 6
누르게 되면 이렇게 세개가 한꺼번에 볼 때 되죠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캡 프레임은
만약에 우리가 포지션을
이것만 지워 주고 싶다 익히 프레임만 지워 주고 싶다면 하면 하나만 잡고
딜리트 를 눌러 주면 될 것이구요
언두 를 해주고 만약에 모든 키프레임을 잡고 싶다 라고 하면 이 상태에서
커맨더 쉬프트를 누르고 이렇게 따로따로 잡아줘도 되겠지만 그게 아니고
그냥 2
포지션 키프레임 이쪽을 잡아주면 한꺼번에 다 잡힌다는 걸 알고 계시 서
그 상태에서 릴리즈를 누르면 이렇게 한꺼번에 지워줍니다
또 한가지 방법은 그냥 옆에 시길 끄면 되겠죠
그거도 키 프레임이 한꺼번에 주었음 나라
마지막으로 한가지 설명을 드려야 될 내용은 사실 우리가 지금까지는
이 쥐가 움직이는 괴저 게 있어서 5 테이션을
일일이 다 수동으로 수작업을 해 줬잖아 요
근데 이게 최선일까요
사실은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우리가 로테이션을
키프레임을 다 삭제를 볼게요
그러면 이렇게 회전 없이 가는 어색한 모양의 연출이 되는데 사실 우리가
이 마우스 의 오클리 그라고
트랜스폼 에 가보면
오토 오리엔트 라는 게 줍니다
이것을 클릭을 해 줘 볼까요
오토 오리엔테이션을 onto 언론 패스 잉 갈 길을 따라서 회전하게
하겠다 라고 하고 ok 를 눌러 주게 되면
이런식으로
자동 회전을 합니다
물론 지금으로 이제 쥐가 거꾸로 가고 있는데 이거는
한번 우리가 90도로 이렇게 바꿔 주게 되면
볼까요
이런식으로 구현을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우리는 여기 다다르기 전에 부터
회전을 하는 걸 구현을 했었는데 이렇게 한 번에 회전을 하기는 하지만
굉장히 쉽게 길을 따라서 회전하는 걸 부여할 수 있다
이것도 참고로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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