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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fterEffect

Adobe AfterEffect(어도비 에프터이펙트 강의리스트)

모음랩 | [애프터이펙트 강좌] 30 애니메이션 12원칙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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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 예제 로는 사람이 걸어가는 모양을 구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프 를
워킹 이라고 하나 만들어 주고요
20 리드 레이어를 흰색으로
라 깔아 주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플로어를
이전 예제에서 가져와서
컨트롤 c 컨트롤 v 로 복사 해 주구요
우리가 색깔만
이런 노란 색 계통으로 변경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5 2점 psd 라는 파일을 여러 개의 레이어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컴퍼니 설 리 테 인 레이어 사이즈 에디터 블 레이어 스타일로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2보 이라는게 이제
모이라는 컴프 와 폴더가 구성이 되기 때문에
펌프로 바로 들어가서 레이어를 보게 되면 머리 머리 카라
다리 몸통 또 하나의 다리 팔 2개 이렇게 구성된 다중 레이어로 구성된
포토 파이드 인데요
여기에 우리가 2세 움직임을 줘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다리가 엇갈려 해야 되잖아요 그러니까 다리 에 대해서
우리가 앵커 포인트를 이쪽으로 옮겨 주고요
이 쪽 다리의 대해서도 앵커 포인트를
조정을 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타르 대해서도
앵커 포인트 이 쪽 팔에 대해서도 앵커 포인트를 이렇게 설정을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움직임을 주기 위해서 키프레임을 주도록 하겠습니다
다리 같은 경우에는 0 출 때는 이때 있다가
0.5 초에는 이쪽으로 이동하도록 할건데 이동니라 정확히 말씀드리면
훼손이 겠죠 그래서 회전을 로테이션을 벌어 주고
여기를 좀 드려볼게요
10 프레임 일때는
이렇게 해서 하도록 해서 이 두 개를 잡아 주고
20 프레임 일대 가서 고쳐 주고
붙여주고
덧붙여 주고 이 작업을 계속하면 되는데
귀찮으니까 한꺼번에 작아서
정확히 시티 오에도 옮겨 준 다음에
작업을
이렇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10조 까지 키프레임을 전체를 줬구요
이렇게 되면 이렇게 다리가 움직이는 것이 표현이 되겠죠
그 다음에는 레그 투의 똑같은 식으로 로테이션에 이것들을 만들어 줘도
되는데 이미 레그 원에서 만들어 놓은것을 활용을 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래서 활용하는 방법을 한가지 생각을 해봤습니다
익스프레션 그 표현식 이라는 게 있거든요
이게 좀 고급 기능이긴 한데 여기서 마 - 10,000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로테이션의 인해 그 원에서 만들어 놓은 로테이션을 레그 투에서
활용하겠다는 겁니다
그래서 이 프레임의 알트 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을 해주면
이런게 뜨게 됩니다 그래서 익스프레션 로테이션 이란게 뜨게 되구요
이게 이제 평양식 인데
디스 컴퍼니 제 2의 컴포지션 의
레이어 하고
레그 원이라는 레이어
의의 로테이션을 가져와 다 란 의미가 되거든요 그래서 그렇게 눌러주고
보면 레그 프리는 이런 표현식이 3 들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이렇게 보면 레그 원을 따라서
레그 2가 똑같이 움직이는 것을 이렇게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의도하는 바는 일에 그 원이
뒤로 할 때 우리 레그 투는 앞으로 가야겠죠
그러니까 로테이션이 반대 값이 해야 됩니다 즉 음수가 되면 되거든요
그래서 우리는이 표현식에
간단하게
타로로 묶어주고 곱하기 - 왕 내 해주게 되겠습니다 그러면 보시다시피
레그 원이 뒤로 움직일 때 래 겉은 앞으로 움직이는 효과를 거둘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구현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네 그러면 아 뭐 5 하루에도
로테이션을 주도록 하겠습니다 0초 에서 이 상태로 주구요
그리고 다음 프레이
다음 프레임을 보려면
쪽으로 가서 좀 넓게 보겠습니다 k 로 이동을 해서
로테이션이
이렇게 이런 하겠죠 두개를 복사 해 주고
넓은 곳에 가 가지고 체위로 이동하면서
복사를 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한꺼번에 잡아주고
이렇게 작업을 해 주고요
아 뭐 늘 한번 볼까요 이렇게 합기 로
에 다리가 엇갈리며 다리랑 이쪽 다리와 이 쪽 팔이 엇갈리면서
걷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고 그리고 이 암투 같은 경우에는 지금 아 뭐
늘 구현을 했으니까
아까 우리가 익스프레션 을 배웠으니까 요 다시 알트 클릭 해서
디스 컴퓨터 점 레이어
감원이 되겠죠 의로 테 이상
꽈 - 이를 줘라 라고 하면 이렇게
회전을 할 것입니다 여기 자세히 보니까
다리가 요 몸통보다 위에 있는데 이 쪽 팔이
다른 양쪽이 다 몸통보다 앞에 있네 안쪽에 있네용 그러니까 이 암투를
바지 위쪽으로
올려 줘야 될 것 같습니다 그쵸
이렇게 돼야 자연스러운 모습이 되겠죠
여기까지가 준비작업이 얻고
이제 실제로 워킹 이라는 컴프 에 보이 를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크니까 우리가 스케일을
40% 정도로 줄여 줄까요 그리고
이쯤에 위치 시키도록 하겠습니다
보면 건너가 써 볼 수가 있죠
첫번째 우리가 디즈니 애니메이션 원칙을 여기다 적용하고 싶은 것은 알
크거든요
아크 라는게 혼합 원 그래서 사람이 걸어 갈 때 똑바로 건 나요
100% 똑같 똑바로 받는게 아니라 살짝 흔들리면서 이렇게 위아래로 걷는
그런 형태를 부여를 해주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일단 여기 있는 녀석이
이렇게 이동을 하는데
이동을 하는 액션과 그리고 아래위로 흔들기 내 썬 두개 같이 들어가야
되요
그걸 어떻게 넣어줘야 될까요 이런 경우에 이용하는게 널 에 이어 라는게
있습니다
그래서 마우스 우클릭 메뉴 널 오브젝트를 선택을 하게 되면
이 오브젝트를 이 소년과
뭔가 매칭을 시켜주고 이 소년이 널 오브젝트에 행동에 지배를 받게 하겠다
라는 것이거든요
그렇게 하렴 어떻게 해줄까요 우리가 바로 앞에서 배웠던 그룹핑 2가지
방법 중의 하나인 페어 란 팅 을 이용하면 됩니다
소년을 널 에 이어 의 페어 란 등을 걸어주고
널 에 이어 에서 포지션을 키프레임을 잡아주는 것입니다
0초 일 때는 이 바깥쪽에
위치 하다가
우리가 5초에 가서는
호지 전을
화면의 오른쪽 끝으로 나가도록 설정을 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이 소녀는 널 레이어를 따라서 이렇게 이동을 하겠죠
아래 위로 흔들어 인드라는 움직임은 보이 에서 적용을 하면 되겠습니다
포지션의 키프레임을 잡아주고
우리가
치퍼 프레임 에서는
조금더 내려오도록
그리고
1초 에서는
다시 아까 대로 가도록 하려면 조 2개를 카피해서
페이스트 해주면 되겠죠 그쵸
그리고 2조의 가서
또 페이스트 이런식으로
확보 정을 잡아가지고
3초에 가서
페이스트
6초에 가서
페이스트 이런식으로 반복 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이 소년이
아 대위로 흔들리면서 걸어가는 것이 구현이 됐습니다
제아 끝까지 구현할 했으니까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그렇죠 좀 더 자연스러워진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ntc 페이 션을 구현해 보겠습니다 하니까 사전에 기대감을 주는
것이거든요
지금은 소년이 갑자기 출발하는데
우리가 이 처음에 이 키프레임 포지션을
이쪽으로 좀 켜 주고요 찾은 효과를 주기 위해서
처음에 출발을 때에 이 소년이 고개를 좀 까딱까딱 한다.거나 그런 어떤
내가 출발하게 따는 사전 어떤 기대감을 주는 것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움직이는 것을 움직이기 시작하는 것을 우리가 1초 동안 유예를
지키겠습니다
이쪽으로 갔다 놓구요 그래서 가만히 있다가
움직이는데 이 8 동작도 없어야 겠죠
아까 소년 에 가서 1 초대를 순간까지는
키프레임을 축제를 해주구요
그렇게 되면
1쪽 동안은 움직임이 없겠죠 래위로 움직이는 정도 만나 주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의 이 소녀는 고개를 까딱까딱 합니다
1조 동안
헤드의
앵커 포인트를 이쪽으로 옮겨 주고 으
로테이션을 걸어주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머리카락은 따라 다녀야 되잖아요 그러니까 머리카락에서는
페어 라우팅을
머리로 걸어 주 겠고
0초 일때는 로테이션을
- 15도 정보 그리고
프레임의 가서는 로테이션을 15도
그리고 1초에 가서는
정상적으로 다시 복귀를 해야 한다.
이런거를 부여 해봤습니다
그러면
0 초에서 1조 사이에는 이렇게 고개를 끄덕 하면서 출발하는 것이 구현이
된 것입니다
5초에 워크에 이를 놓고 올려보겠습니다
끝 억하고 출발 하겠죠
이런식으로 사정 기대감에 대해서 구현을 해 봤구요
마지막으로 세컨더리 액션에 대해서 구현을 해 보겠습니다
세컨더리 액션 이라는 것은 이 몸이 기본적으로 프라이머리 액션이 되겠고
이 몸에 있는 어떤 부 성물 예를 들0g 머리가 될거 같거든요 꼼지
머리가 흔들리는 효과를 구현해 주면 훨씬 더 자연스러워 집니다
왼쪽 보이 에 와가지고 5위 컴페어 와가지고
어 비록 머리에다가 머리가 부모 꽁지머리 가 자식 인 관계를 여기에서
설정을 해 주긴 했지만 지난 번에 앞에서 공부한 대로 자식 같은 경우는
또한 독자적인 행동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테이션을 여기다 오기가 별도로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옹 컷 포인트 먼저 줘야겠죠
코 포인트리 끝쪽에 주고 로테이션을 이렇게
그리고 다음 키 프레임 에서는
로테이션을 이렇게
이런식으로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이제 움직이기 시작하니 까이
초부터는 그때부터는 자연스럽게
이 정도의 혼자 리딩
몸을 카피해서
어 계속 붙여 나가면 될 것 같아요
여섯 개를 한꺼번에 잡아서
아 5
이렇게 만들어주면 다시 워킹 컴 불을 돌아와서
돌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끝 억하고
출발할때 머리가 자연스럽게 찰랑거리는 느낌이 구현된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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