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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obe AfterEffect(어도비 에프터이펙트 강의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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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음랩님의 Adobe After Effect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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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장에서는 3d 의 기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백팩은 3d 툴은 아닙니다
하지만 3d 와 유사한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게 3d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기본적으로 지금까지 진행했던 2d 레이어 에서는 x 축은 좌우 y 축은
위한 애고
움직이는 것을 구현했습니다
우리가 여기에 3d 기능을 추가하게 되면
dp 를 지정해 줄 수 있는 제트 축을 추가하여 서 마치 3d 처럼
입체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 되겠습니다
일단은 콤포지션 을 하나 생성 하구요
단축키 q 를 눌러서
우리가 매 탱 소 를 하나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쉐 이 크 레 여 의 포지션을 보면 기본적으로 x 축 y 추
두개를 가지 거든요 모든 것을 한번 추가해 볼까요 앵커 포인트
로데 이상 스케일 오피에서 축가 g
근데 3d 레이어 를 한번 적용을 해 보겠습니다 3d 를 적용하려면 여기
보이시는 이 정육면체 아이콘의 클릭을 하면 됩니다
확대를 해서 보겠습니다
보시면 기존의 앵커 포인트가 x 축 y 축 존재 하던게 제트 쪽이 추가
됐죠
포지션도 마찬가지로 x 축 y 축의 제트 축의 위치가 추가됐고
스케일도 마찬가지입니다 obn 테이션 긍까 이제 5 테이션 같은 경우는
기존에는 로테이션이 이렇게 한 가지로 존재 했었습니다
하지만 보면 x y 제트 로 나뉘어 있고 이것을 또 통합해서 오리엔테이션
이라고 해서 x 축의 회전 y 축의 회전 제트 축 회전을 이렇게 표현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페 서티 는 2d 일대와 변함이 없습니다
다시 축소를 해서
보시면 포지션 같은 경우에
xy 제트가 있는데
가까이 xyz 능력이 색깔을 나타나 거든요 그 rgb 로 에서
rex 와 되죠 즉 그 위인이 y
여기 잘 보이진 않지만
b 가 제 트 추 이 되겠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x 주 와 이추 옮겨 주는 것은 기존 과 똑같은데 제트
죽을 지 포지션 값을 크게 해주면
뒤로 가게 있구요
호주 전각을 찾게 해 주면 앞쪽으로 오는 그런 효과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스케일이나 1컷 포인터 나다 마찬가지구요
로테이션을 한번 봐볼까요 x 로테이션 같은 경우에는 x 가 이 빨간색이
니까 이걸 기준으로
이렇게 회전을 하게 되겠고 y 로테이션 같은 경우는
2 녹색 이기 때문에 그걸 기준으로
이렇게 회전을 하게 되겠구요 제트 쭉 같은 경우는 블루 를 기준으로 해서
이렇게
회전을 하게 되겠습니다
다시 원복 을 해주구요 3d 작업을 할 때는 사실 이
원 뷰로 액티브 카메라로 보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투 뷰로 바꿔주고 요금 이렇게 화면이 2개가 나오게
되거든요 그래서 오른쪽은 일반적으로 액티브 카메라로 먹고 왼쪽을 여러
가지 비유로 이제 변형을 해서 보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보시다시피
타 pu 는 위쪽에서 깎기 방향으로
이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본 이게 다 표가 되겠고
뒤쪽을 누른 상태에서 프런트 뷰 를 하게 되면 앞에서 그 모양
레프트 뷰는 왼쪽에서 본 모양
탑뷰 는 위에서 본 모양
백은 뒤쪽에서 본 모양 와이트 는 오른쪽에서 모양
맡음 은 아래에서부터 본 뭐야 되겠습니다
커스텀 뷰를 하게 되면
이런식으로 나오게 되거든요
즉 이쪽 방향에서 이렇게 본 건데
나중에 우리가 뵙게 찜한 카메라를 한번 끓여 볼까요
카메라를 듯한 설정 없이 보게 되면 이런 식으로 카메라가 여기서부터
이쪽으로 쌓아주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 방향으로 보는 게 이제 우리가 커스텀 뷰 라고 하고 우리가 이런
경우에 이거를 지금 좀 움직여 주면서 뽑고 싶어요
그럴 경우에 여기에 있는 유니파이드 카메라 툴 을 활용하게 되는데
유니파이드 카메라 툴은 단축키 c 로 제어를 합니다
클릭해보면 외 총 4가지가 있거든요 네 가지가 각각 시로이 제 기능을
하게 되는데
최초의 씨를 한번 누르면 이런 식의 카메라 아이콘 이 생성이 되게 됩니다
그리고 시를 또 한번 누르면 obc 라는 툴로 변하게 되고 또 한번
누르면 to x y
또 한번 누르면 트랙 제트 라는 것으로 변하게 되는데 이게 어떤 의미냐
하면
일단은 이 기본적인 카메라 툴 같은 경우에는
마우스 가 이제 왼쪽 버튼 오른쪽 버튼 그리고 가운데에 휘게 있잖아요
왼쪽 버튼을 누르게 되면 그렇게 5 빗을 합니다
5 비치된 이렇게 회전을 한다는 거죠 그리고 가운데 마우스 휠을 누르게
되면
xy 로 이렇게 이동하는 트랙 xy 형태를 띠게 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게 되면
투르 제트 즉 yi 제트 축을 바라게 하는 그런 형태를 띄게 됩니다
무슨 얘기냐 하면 우리가 c 를 한번 더 눌렀을때 5 빛이 나오고
이것은 아까 우리가 카메라 툴에서 본 왼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는 것과
동일한 효과 다
그리고 두번째로 이 트랙 xy 툴 인 경우는 카메라 풀에서
p 를 누르고 움직이는 것과 똑같은 효과 다
마지막으로 트랙 세트 툴은 카메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는 것과
동일한 효과 다 까 되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기본적으로 유니파이드 카메라 툴을 이용해서 커스텀 뷰 커스텀
뷰 에서
3d 형태를 보게 되는 것은 굉장히 작업하는 데 있어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니까
이번 기회에 익히고 넘어가 시기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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