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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obe AfterEffect(어도비 에프터이펙트 강의리스트)

모음랩 | [애프터이펙트 강좌] 36 카메라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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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음랩님의 Adobe After Effect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15444122614811.jpg

 이번 시간에는 카메라 실습을 몇가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면 이런 예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컴프 를 만들어 주었구요
빨간색의 소 우리들의 이어 를 하나 생성해 주고 3d 로 만들어 준
다음에
x 축의 로데 이전을 270도 줘서 지금의 티브 카메라에서 잘 안보이니까
초 뷰로 우리가 보게 되면
이런 10
으로 높여 줬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텍스트 레이어를
카메라라고
행성을 해주겠습니다 위치를
뒤쪽으로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3d 로 해줘야겠죠
우리는 카메라를 생성을 해서
이런 게 뜨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캡스 락 을 우리가 누른 영험이 캡스
랑 만 폐쇄를 해주면 됩니다
방금 생성한 카메라를
이 텍스트 주위로 회전을 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예제에서 할 방법은 포지션에 키프레임을 잡아주고
유니파이드 카메라 글로 들어가서
이것을 이런식으로 돌려 주도록 하겠습니다
조여 지르기 전에 살짝 이렇게 넘었구요
이 상태에서 1초 에 가서
90도
기초의 가서
쪼금 10도 5
3초에 가서 또 90도
4초에 가서 마지막 90도 이렇게 해서 이제 360도를 회전 을 하는
식으로 표현을 해봤습니다
초까지 로 해서 불러보면 이런식의 모양이 나오게 되는데
지금 우리가 했던 예제는 카메라의 포지션에 만 키프레임을 주고 진행을
했던 건데 아무래도 5
이윤이 파일 카메라 툴로 돌리다 보니까 이렇게 좀 부자연스러운 회전의
일어납니다
이것을 좀 더 자연스럽다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우리가 카메라 원을 그대로 복사를 해서
카메라 투란 은 * 레이어로 봤구요
우리가 지금 만들었던 카메라는 그냥 꺼주고
다시 카메라를 하나 새로 생성해서 요
이번에는 널 에 이어 를 연동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이 카메라가 역의 있고 이 텍스트 주의로 회전을 하려면 poi 는 지금
위층에 잘 되어있기 때문에 poi 는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카메라에
포지션 만 바꿔주면 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널 레이어의 위치를 우리가 카메라의 표 i 와 동일한 곳에
놓고 널 레이어를 여기에서 회전을 시켜 주면 카메라의 위치가 360도
회전을 할 수 않겠습니까
그걸 이용해 보겠습니다 그래서 널 에 이어 의 위치를
일단 3d 로 만들어 주고요
카메라 2
pui 위치와 동일하게 만든다
카피하고 이쪽에
페이스트 해주면 되겠죠 이미 지금 동일한 상태네요
어 그러면 널 레이어를 이제는
로테이션을 0초 에서 어느 쪽으로 돌려야 될까요
그렇죠 2 그리니까 y 축으로 돌리면 될 것입니다
0 초에 주고 우리가 4초에 가서
4초에 가서 한 바퀴를 불려 주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카메라에서 널 레이어로 페어 론 등을 걸어주면
이제는 널 에 이어 의 회전에 따라서 카메라의 포지션이 이렇게 크게
306 씨를 또 를 도는 것이 구현이 될 것입니다 카메라를
위치 를 수정해 주는 게 좀 더 보기가 좋겠죠 그래서 유니파이드 카메라
둘로 가서 요렇게 살짝 내려 주고
돌려 보게 되면
이런식으로
이런식으로 널 에 이어 를 만들어서
패션을 하게 되면 훨씬 더 부드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우리가 카메라를 이동할 때에는 널 오브젝트 레이어를
만들어서 활용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이런 영상을 만들려고 하는데요
카메라가
너 레 자식으로서 이동하는 것을 표현해 보려고 합니다
우선 컴프 를 만들어 주구요
너무 오브젝트를 따라가는 카메라를 구현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텍스트 레이어를 생성을 일단 해 보겠 꾸 요
a 라고 주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커서 400정도
500 정도로 해볼까요 5배 정도로 에서
골라인 창을 이용해서
가운데 밑이 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 해줘야 될 작업은 언제나 앵커 포인트를 내가 원하는 위치
이 a 라는 알파벳을 회전을 놀릴 것이기 때문에 가운데 쪽으로 이동해
주구요
4번 복제를 해서 총 5개의 텍스트 레이어를 만들었고
각각 을 b2c 2 t2 로 변경을 해주었습니다
저희 2 ace2
t2 로 변환이 잘 된것을 확인 했구요
위치 값의 변화를 주겠습니다 그전에 일단 3d 로 만들어 주고
호 지성 값을 애인은 그대로 나도 대비는
제트 축을 500 튀는 1000
이런식으로 500c 뛰어 주겠습니다
2 추후 뷰로 보게 되면
커 스톤 비율 까 abcd 가 이렇게 제트 축으로 나열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이제 이 알파벳 뜰이 회전을 하도록
로테이션 값을
제트 로테이션이 되겠죠 0 초에 0
4초에 두 바퀴를 놀도록 설정을 하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회전하는 것을
구현하였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솔리드 레이어를 하나 생성 을 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이솔 이들에 이어 를 3d 로 만들어 주고 그 위치 값을
d 제트 축과 같으니 칭
로운 맞추어도 주도록 하겠습니다
그렇게 되면
보시다시피 d 와 같은 위치 있기 때문에 d 크 시각 살 보이지 않게
그렇게 될 것입니다
다음은 컨트롤 알트 쉬프트 c 를 눌러서 카메라를 하나 만들어 주고요
이 카메라를 끌고 다닐 널 오브젝트를 컨트롤 알트 쉬프트 y 를 눌러서
행성을 해주었습니다 널 오브젝트를 3d 로 만들어 주고
카메라의 위치를
널 오브젝트 위치와 같이 맞춰주기 위해서 카피
페이스트를 해주었습니다 보시다시피 널 오브젝트와 카메라의 위치가 동일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이제 카메라에서 널 오브젝트로
회원 한 생을 벌어 주구요 그렇게 되면
널 5 오브젝트를 움직임에 따라서
잘보시면 널 오브젝트를 이렇게 움직임에 따라서 카메라의 위치와 잎이
유아의 위치가
동시에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이제 이 덜 오브젝트의 포지션의 키프레임을 걸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0초 일대는 이 위치에 있다가 4초에 가면
제트 축이 뒤쪽으로 이동한다.
카메라를 보면 될까요
이렇게 이동하는 것을 만들어 주겠습니다 a 를 지나서
b 를 지나서 c 를 지나서
튀는 보이지 않구요 이를
지나간 것 까지 구현이 됩니다
들어면 원유로 두고 돌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실습 에서는 이런 영상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텍스트 레이어를
4개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아
크기로 500 정도로 주고요
그리고 3d 로 만들어 주고 복제를 3번 해서
각각 2 3 로 만들어 주도록 하겠고 커스텀 유로 보면서 작업을 같이
하겠습니다
섹스 2 3 의 경우에는 x 축으로 좀 더 많이 밀어주고 요 2000
정도로 좋을까요
그리고 3사의 경우는 뒤로 많이 밀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1500 성도 뒤쪽으로 가게 하고 마지막으로 사는
x 죽으로 1500 정도 좀더 이동하게 3.5 배부 한번 줘 보겠읍니다
그러면
우리가 커스텀 뷰 에서 모으게 되면 이런식의
이런식으로 배치가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카메라를 한번 끝내줘 보겠습니다
그러면 백숙으로 이동을 해 보면 이런 식으로
카메라가 비추는 것이 구현이 되었고 우리는 카메라의 위치를 일단은 이
쪽에 놓고
시작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상태에서 우리는 카메라 2
트랜스폼 알의 피오 아이와 꽂이 전에
1개 키프레임을 잡아 주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1초 로 이동해서
트로 xy 툴을 이용해서
일이 있는 쪽으로 이동을 시키고 이를 화면에 한 가운데에 위치하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다 물으니 초 로 이동해서
마찬가지로 proxy 툴을 이용해서
이를 위치 시키도록 하겠구요
3초
이번에는 뒤쪽에 있으니까 트랙 제트 를 이용해서
이렇게 요번에 xi 를 이용해서 하면 한가운데에
꽉 차기
위치 를 시켰습니다 마지막으로 4초에 가서
이번에도 to x y 로 5
텍스트 레이어 사가 한 가운데에 위치하도록 위치를 시켜주었습니다
네 그렇게 되면 보시다시피 1 2 3 4
로 가게 되는 것을 구현하였습니다
돌려보면
이게 뭔가 절도 가 없어 보이거든요 그 흔들흔들 가는 느낌이 하는데 그게
왜 그럴까요
우리가 이쪽에서
보게 되면 보시다시피 괴 저 곡선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옥사 장 태 로 되어 있는 게 적은 우리가 어떻게 바꿀 수 있었죠
피오 아이와 포지션의 모든 키프레임 들을 잡아준 상태에서 커맨드 알트 를
가지고 커서를 갖다대면 이런 모양으로 커서가 바뀝니다
클릭을 하게되면
곡성 이던 외적이 직선으로 바라게 됩니다 이쪽도 마찬가지로
작업을 해주면 제다 직선으로 변했죠 이 상태에서 다시 올려보겠습니다
좀더 절도 있게 1 2 2 3 4
가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구요 그래서 우리가 좀더 개선을 하려면
이지 이슬을 주면 될 것입니다
이렇게 에이즈를 설정을 해주고
이 상태에서 한번 돌려 보면
그래 조금 더 절도 있는 모양이
절도 있게 흘러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모션 블러를 준다거나
vf 에디터에 가서 이 쪽에 좀더 값을 적용하는 그런 것들을 의 이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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