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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obe AfterEffect(어도비 에프터이펙트 강의리스트)

모음랩 | [애프터이펙트 강좌] 38 라이트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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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시간에는 라이트 실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일단 패러렐 라이트 부터 보게 되는데요
일단 컴 플 1 생성을 해주고
패러렐 라이스는 태양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하늘 높이 떠서 모든 곳에 평행 하기 떨어지는 빛이라고 보시면
되겠구요
그러다 보니까 모든 그림자도 같은 각도로 생성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라이즈 먼저 1 생성을 해주고요
보시면 일단 트랜스폼 에는
피오 아이와 포지션 두가지를 가집니다
그리고 라이드 옵션에서는
이런 옵션들을 가지게 되는데 실습을 한번 진행하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먼저 춰 있을 사람들 을 3개를 불러 오겠고
코맨드 y 를 통해서 솔리드 레이어를 하나 생성해 주고 제일 바닥에 깔아
주었습니다
그 상태에서 사람들을 불러 오도록 하겠구요
너무 크니까 스케일을 우리다 50% 정도로 줄여서
배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불러온 3개의
png 파일과 솔 이들에 의해 모두 3d 를 줬구요
솔리드 레이어 같은 경우에는
x 축으로 로테이션을
이렇게 시켜 주도록 하겠습니다 2
너무 작으니까 스케일을
200% 정도로 키워서 화면 가득 차게 나오도록 하겠고
우리가 사람은
호지 전을 왼쪽으로
또 한명은
오른쪽으로
이렇게 이동을 시키고
지금 다리 쪽이 안보이니까
솔리드 레이 y 축을
아래쪽으로 내려 주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이렇게 완성이 되었구요 초 뷰로 보게 되면
아 네 이렇게 라이트가 이쪽에서 쏘고 있는 거 안 될 거구요
지금 그림자가 안 비치는 이유는 아시다시피 라이드 옵션 지에 퀘스트
섀도가 오니 돼 있더라도 이 객체 빛이 비추는 개체들의
캐스트 죄도 주 가오니 안 돼 있으니까 그림자가 안나옴 거겠죠
그래서 여기에서 우리가 오늘 3개를 해주는 순간 이렇게 뒤쪽에 그림자가
비추게 될 것입니다
그림자가 너무 지나 줘 그래서 다시 라이스 로 가서
최 도 나쁜 이슬을 50% 정도로 낮춰 주면 이런 식의 적정한 그림자가
나오게 됩니다
만약에 내가 이 세 명의 사람 중에 특정 사람만 특정 사람만 빛의 영향을
받고 10장
게 하고 싶다고 한다.면 예를 들어 벌 쓴 쭈 우
이 사람을 비츠 영향을 안 밖의 하고 싶어요 그럼 여기서 억셉티드 라
이슬 오픈 해 주면 색상이
빛의 영향을 받지 않는 걸로 그렇게 되는 것을 알 수가 있고요
참고를 하시고요
우리가 수업 제일 초반에 말씀드린 내용이 하나가 있었는데
기억하실지 모르겠는데 이 라이트 라는게 있고 라이트를 쓰다보면 렌더링
하거나 프리뷰를 할때 좀 시간이 오래 걸리거든요 그럴 때 쓸 수 있는
옵션 은
라이트 영향을 안 밖의 하는거 가이 2 레프트 3d 라는 겁니다
많이 클릭을 하게 되면 이렇게 빛이 전혀 없어지는 효과를 동일하게 볼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것도 않아 참고하시구요 그래서 이렇게 빛을 소개되는데
빛이 위치가 이렇게 이동을 하더라도 아무런 변화가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포인트 오브 인터레스트 이거 가 되겠죠
이걸 움직여서 그림자를
이동하게 하는 효과를 거둘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많이 키프레임을 잡아 준다고 하면 0 초 1때
홀 오브 인터레스트 를 3000 으로 잡고
5초에 가서
- 3000 으로 잡게 되면
둘러보면
이런식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림자가 5에서 좌로 움직이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우리가 탄 라이즈 를 생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습한 라이 3 도 마찬가지로
솔리드 1 가족이에요
그리고 우리가 이제 아무래도 스포트라이트 니까 사람들이 마치 춤을 추고
있는 것 같은 그런 그림을 하나 가져오도록 하겠고
이 모두를 3d 로 맞춰주고
솔리드 4의 2 로테이션을 x 축으로
이정도 돌려주고 스케일을 키워주고 요
그리고 솔리드의 제트 축을
아래쪽으로 내려서 사람들이 가득차 나오게
보이게 하겠습니다
그러면 초교 로 보게 되면 이런 식으로
보이게 될 것이구요 여기에 이제 라이트를 생성을 해 주겠습니다
습한 라이스 이구요
습한 라이스 소개 되면 바로 이렇게 효과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라인 레이어의 옵션들을 좀 살펴보면
인텐스 ot 는 말 그대로 강도 라고 말씀을 드려 썼고
컬러는 흰색으로 해야지 색상이고 의 값이 변하지 않을 것이고
코렌 글을 좀 줄여 볼까요 지금 너무 근데 우리가 스포트라이트 만드는
것에 너무 크니까
이정도로만 줄여 가지고 보도록 하겠 꼬
콤 페더 값은 경계를 부드럽게 하는 거였죠
그리고 캐스트 최 도주의 오니 돼 있지만 그림자가
지금 안 나오고 있는 이유는 이쪽에 그림자를 설정을 아내 수 없겠죠
그래서 빛을 받는 오브젝트에 가서
테스트 죄도 주에 본 을 해주게 되면 이렇게 바로 주에
그림자가 나오는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라이스의 콘 & 를 다시 좀 더 넓혀 주겠습니다
이렇게 뒤쪽에 그림자가 보이구요 그림자가 너무 찐 하니까
다크니스를 50% 정도로 해서 이렇게 보이는 약간 파티 분위기 않아서
이런 식으로 전화를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조금전에 살펴보았던 패러렐 아이가 큰 차이는
패러렐 나 2세는
이렇게 트랜스폼 속성이 포지션과 포인터 vers 밖에 없었어요
하지만 습한 라이즌 2 개의 속성 외에 회전 의 속성을 가집니다
그래서 우리가 y 로테이션을 옮겨주면
이렇게 왼쪽을 비추다 가
오른쪽을 비추다 가 이런 것들에 속성을 줄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손 앵글을 70도 정도로만 좁혀 주고
와일 로테이션에 키프레임을 걸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0 초와 5초에
반대방향으로 키프레임을 이렇게 걸어주고 자
2 방금 만든 라이트를 1 복제를 하겠습니다
복제를 해서 여기에서는 우리가 로테이션을
거꾸러 주도록 하겠습니다 즉 5초에 있던 것을
0 초록 아져 가구요 경추의 있던 것은 5초로 가져오면
어떤 일이 생길까요
보시다시피 2개의 스폰 라 이지
교차하면서 반대방향으로 지나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하고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샹 이 배제 오래 걸리거든요 빛이 들어가게 되면 이렇게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제가 일단 완성을 하고 완성된 걸로 조금 부의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완성된 영상은 이런식으로
슈퍼 lic 좌 2 속으로 왔다갔다 하는 그런 영상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는 포인트라 이슬 구현을 해 볼 건데
포인트 라이스는 사실은 보조광 으로 주로 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기서 그냥 스폰 라이스의 추가를 한 해 주겠습니다
p 라이스를 이렇게 가져오면 화면이 밝아지는 것을 볼 수가 있죠 끄게
되면 원래 화면이 되는데 갑자기 밝았습니다
트랜스폼 속성을 보시면
속성이 딱 포지션 하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위치 값을 조정해 중에 따라서 위치가 변하면서
그림자 의 방향도 변하는 것을 볼 수가 있구요
이것은 보조광 으로만 쓰이기 때문에 그냥 이쪽의 1 위치를 지켜 주도록
하겠고
40,000 주광 니라 보조광 이 되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t 는
조금 낮춰서
이렇게 해놓고 포지션을
이쪽으로 설정을 해서 보조광 으로 쓰고
돌리는 식으로 구현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는
mbili 3 대해 알아보게 있는데 앰 * 라이스는 그야말로 매우 제한된
라이 중이다
그래서 생성을 해보게 되면
트랜스폼 속성예 없어요
다시 말하면 포지션도 변경할 수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라이브 옵션도 단 2개 인턴 서티 와 컬러 두개 뿐입니다
솔리드 레이어를 하나 생성해 주고
3d 로 만들어서 놓더라도
이라 이슬 껐을 때 보시면 라이트 효과를 안 받은거 그리고 쳤을 때는
그냥 라이스 로 살짝 밝게 해주는 정도 그정도 기능만 하는 것입니다
물론 캐스트 섀도 먹기 때문에 그림자를 만들 수도 없습니다
결국 모든 레이어 들에 대해서 색상 하고 강도를 통해서 이 두 개의
옵션을 통해서 특정 색상이 밝아 지는 꽈 만 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색상을 우리가 여기서 빨간색을 하잖아요 그럼 이렇게 기존의
파란색 바탕이 빨간색을 가산 혼합하는 그런 효과 정도만 길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페러렐 라 입과 스폰 라이스는 주로 주방으로
쓰이고
포인트 라이스는 주로 보조광 으로 사용이 됩니다
mbn 라이스는 절대로 중앙으로 쓸 일이 없는 것이구요
그냥 전체적으로 모든 레이어를 밝게 하는 효과를 줄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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