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음랩 [애프터이펙트 강좌] 44 텍스트 애니메이션 3 > Adobe After Effect

AfterEffect

Adobe AfterEffect(어도비 에프터이펙트 강의리스트)

모음랩 | [애프터이펙트 강좌] 44 텍스트 애니메이션 3

본문

※ 영상을 선명하게 보기 안내
  1. 유튜브 영상에서 오른쪽하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2. 팝업목록에서 "품질" 선택하세요.
  3.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해주세요.
※ 모바일에서 Wifi가 아니라면 데이타가 소진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모음랩님의 Adobe After Effect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15444122677592.jpg

 이번 출 습 에서는 텍스트 애니메이션 중에 3일 을 하고 스트로크 에

관해서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에 스토리라고 우리가 텍스트 레이어를 하나 만들어 주고요
여기에
텍스트 애니메이션 은 후일 컬러 rgb 를 넣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렇게 컬러를 선택을 할 수가 있구요
물론 내가 0초 에서 쉘 컬러의 키프레임을 주고 삼 초의 가서
윌 컬러 의 색상을 다른 색으로 바꿔 주게 되면 이렇게 텍스 전체의
색상이 점진적으로 변하는 것을 구현할 수가 있구요
우리가 원하는 건 이것 보다도
레이지 셀렉터 에서
특정한 영역을 선택을 해야겠죠 그랜드 를 이렇게 하게 되면 원래 이
색상은 이 파란색 인데
근데 쉴 컬러가 빨간색으로 설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이 왜인지 안에 있는
경우에만 빨간 색으로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옵 쎄쎄쎄 로 옮겨
주게 되면 이런 효과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삭제를 해 주고요 다음으로는
필름 컬러 중에 휴 를 적용해 보겠습니다
휴 같은 경우는 이렇게 각도와 유사하게
디스플레이가 되거든요 그래서 우리가 엔드를 제일 뒤쪽으로 해주고
없에 설 영어로 하게 되면 2 전체 영역이 잡히게 되는데 그 경우 fl
슈의 게 프레임을 잡아주고
3초의 세 바퀴를 돌린다고 하면 이런 집으로 각도가 변함에 따라서 색상이
변하는 것을 구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언더를 해주구요 우리가 end 값을 앞으로 당겨서
이쪽에 만 칼러 를 적용하게 되면
없에 슬 이동함에 따라서 이런 애니메이션도 마찬가지로 구현할 수가
있습니다
삭제를 해 주고 다음으로는 우리가 스트로크 매각 써니 되게 접 약사를 좀
구현해 보려고 했는데
이쪽에 스트로크 컬러 부부를 가서 우리가 스트로크를 이렇게 흰색으로
주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애니메이터 원에 가서 애드 프라퍼티 스트로크
컬러 를 rgb 를 주게 되면 이렇게 빨간색이 적용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옵세션 을 이동 해주게 되면 이렇게
외곽선 의 색상을 변경해 줄 수가 있다 라는 것이구요
또한 5패 스커트를 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스트로크 컬러의
오펜 서 틀을 주게 되면 영어로 하면
이레인 지안의 스토커가 보이지 않겠죠
네 이렇게 없어지는 스트로크가 없다가
이동함에 따라서 이렇게 생기는
애니메이션도 쉽게 불행이 가능합니다 일단 스트로크 업해서 티를 지워주고
또한 스트로크 미드 스 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즉 매 각설이 두께가
되겠는데
옵스 s 영애 갖다놓고 우리가 및 예스 를 10 정도로 올려 보면요
옵 셋을 이동함에 따라서 이렇게
외곽선 의 굵기가 붉어졌다 가 다시 가늘어지는
그런 애니메이션도 부연 이 가능합니다
그런 다음 것을 진행하기 위해서 애니메이터 를 우리가 좀 날려주고 요
이번에는
투 라이팅 이라는걸 적용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트래킹 이라는 것은 이쪽에 모시는 캐릭터의 이 트래킹 제어하는 부분이
있거든요 그러니까 이것은 쉽게 요걸 늘려 보면 요렇게 요렇게 자간을 떨
피고 좁히는 역할을 하구요
요거는 이제 텍스트 레이어 전반적으로 적용을 하는 거죠
기본 점은 여기 패러 그래프 이 설정에 따라서 만약 가운데에 놓게 되면
주게나 볼게요 좁아져 타 넓어 좋다
하게 되는 것이고 만약에 오른쪽 정렬을 하게 되면
오른쪽 끝 기준으로 좁아졌다 들어났다
하는 기능을 하는 것입니다 원래 이런 기능이 이쪽에 캐릭터 윈도우의 도
있어요
다시 빽을 해 주고 근데 이제 여기에도 있습니다 이건 자간 전체 텍스트
레이어 에도 적용이 가능하지만
각각이 알파벳의 또 적용이 가능하다는 거 겠죠 그래서 우리가 엔드를
이쪽으로 가져와 주고요
그리고
트래킹화 마운트를
이렇게 올려 주게 되면 이 해당 영역에만 트래킹화 마운트가 늘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옵 셋을 옮겨주면
요렇게 자간이 늘어났다 좁아지는 효과를 구현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지금 트래킹의 기준점 2
이 패러 그래프 왼쪽정렬 가운데 정렬
오른쪽 정열의 따라서 그 기준이 달라져 썼는데
이것을 좀 더 정교하게 기준점을 정해 보려면 2라인 앵커 란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그래서 지금 분명히 왼쪽 정렬로 되어 있는데 라인 앵커가
50% 로 되어 있으면
엔더 를 100% 로 하고 전반적으로 적응 해 볼게요
그렇게 되면 트래킹 엄한 들어 올려 주면
이렇게 가운데 에서부터
기준이 돼서 자간이 벌어지는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고
아니라 앵커를 10% 로 하겠다 라고 한다.면 이쯤 이 되겠죠
이쯤에서 기준으로 해 가지고 이렇게 벌어지는
그런 것을 구현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라인 스페이시 는 이 행상 강경 이거든요 그래서 우리가 이 텍스트
레이어를
한 줄을 더 만들어 주고 있고 이런 경우에 이 행간을 넓혀 주려면
이런식으로 해서 애니메이션을 부여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네 다음 애니메이션은
우리가 캐릭터 옵 3시 란걸 해 볼텐데요
새로 컴퓨터를 만들어서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섹스 트의 애니메이트 에 가서 캐릭터 워크 셋을 적용을 합니다
그럼 u 오프셋이 란 건 뭐냐면 이 철자 하나 하나에
변화를 주는 것입니다 근데 어떤 변환하면
예를 들어 내가 캐릭터 오프셋을 일로 하게 되면 이렇게 마치 아 몸은
처럼 * 하는데 이게 어떤 것이냐 며 뇨
우리가 한 자씩 보게 되면 우리가 & 값을 줄여 줘서
이 제일 앞쪽으로 오게 하구요 그 상태에서 우리가 캐릭터 옵 셋을 늘려
주게 되면
ce 관객
이렇게 뒤로 변화하게 됩니다
그러면 우리가 이동을 해 보면 그 다음에 이제 hara 이런 순 3대
h 가 이러면 하구요
a 가 b 로 변하고 마리의 스루 변화는 그 차이를 알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캐릭터 프 셋을 예를 들어 10개를 주게 되면 개인 경우에는 5 b c
d f chi 그래서 그 뒤에 열 번째 뒤에 알파벳이 놓이게 되는 그런
기능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이 상태에서 없애 슬
옮기게 되면 이런 마치 암호화 되는 듯한 그런 애니메이션을 쉽게 구현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프리존 케이스 mdg 그러니까 이제 그 소문자 대문짝 같은 것을 그대로
보존해 라는 기능이 있고 또 훌 유니코드로 하게 되면
유니코드 라고 전세계 어디에서나 통용되는 그런 어떤 문자표 중이거든요
그래서 이것을 적용하게 되면 정말 전세계의 모든 언어들이 다 나오게
되거든요 그래서 예를 들어 없애서 우리가 천으로 해 놓고 보게 되면
이렇게 좀 낯선
그런 단어들을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유사한 기능으로
캐릭터 밸류가 있거든요 캐릭터 밸류 도 거의 유사합니다
왠지 셀렉터 에서 & 값을 줄여 주고요
캐릭터 밸류를
이렇게 주게 되면
이런식으로
암호와 같은 것과 같은 효과를 또한 만들 수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유니코드 롤 지정해줄 수도 있게 됩니다
일단 이걸 지워주고 요 다음에 볼 기능은
눌러 가 되겠습니다 왜 불러 는 말 그대로 블러 효과를 주는 것이구요
우리가 왠지 셀렉터 에서
& 를 앞으로 이렇게 생겨서
블러를 주게 되면 이렇게 해당 왜인지 내에만 블러를 먹게 됩니다
그래서 5억 셋을 이동 해줘서 이런 애니메이션을 우리가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음은
캐릭터를 3d 화 하는것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t 캐릭터라고 텍스트 레이어를 만들어 주고요
우리가 여기
애니메이트 에서 제일 상단에 보시면 이 네이블 퍼 캐릭터 3d 라는 걸
체크를 해주면
앞에서 도우려 공부할 때 봤더니 3g 경우에는 머티리얼 옵션이 뜨게
되거든요
그 텍스트의 가서
로테이션을 추가를 해 주겠습니다
우리가 & 값을 앞쪽으로 1 5% 정도로 갖다주고
마이볼 테이 션에 가서 한바퀴를 돌게 해 주면
이런식으로 없애 슬 올려보면 3d 애니메이션도 이렇게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는 것입니다
물론 x 나 제트 로테이션 쪽에도 이렇게 구현해서
이런식으로 다양하게
돌려주는 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여기에다 한 가지를 더 추가해 볼 텐데 프라퍼티 같은 경우에는 모든걸
살펴봤습니다
이 셀렉터 란게 있는데 우선 미 글리 라는 것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 글리 셀렉터를 열어보면 여기에 위 글 퍼 세컨 이런게 있는데 1초에
2번 흔들흔들 하겠다라는 이거 그냥
이것을 10 으로 늘려 주게 되면
1초에 10번 위글 하겠다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없애 스스로 키프레임을 한번 줘 볼까요
이렇게 주게 되면
보시다시피 캐릭터 하나하나가 흔들흔들 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1초에 10번 위글 하게 쓰니까 2조 10번씩 흔들리고 있는
것이구요
다음으로 우리가 텍스트도 어드밴스트 옵션을 몇 개만 보겠는데
이런 텍스트 레이어를 생성해 주고요
애니메이트 에 스케일을 주도록 하겠습니다 스케일을 우리가 이 거래는
이렇게 솔직 방향으로만 스케일을 주도록 하겠구요
2 왜인지 셀렉터 에 보면 어드밴스트 란 옵션이 있었잖아요
이걸 열어보면
셰프가 있습니다 셰프가 지금 스퀘어 즉 사각형 인데 이 사각형 형태를
반드시 지키겠다는 거고
만약에 왜 엠펍 이라고 하면 이렇게 올라가는 그런 형태
램프다 오는 반대로 이렇게 내려가는 형태를 가지게 되는 것이고
프라이 행들은 가운데가 올라간 삼각형의 모양을 띠게 되고 라운드는 그걸
좀 더 준거를 게 편 해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좀 변형을 줄 수도
있구요
우리가
& 를 앞쪽으로 땡겨서
옵 셋을 기도할 때 이런 이제 움직임이 나오는데
지금은 스모 드니스 가배 구루
설정이 된 상태거든요 그래서 굉장히 수보다 움직이는 광대
만약에 이것을 우리가 영어로 하게 되면 어떻게 움직일까 요
굉장히 딱딱하게 딱딱 끊기게 움직이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런거 를 활용하실 수도 있고 우리가 후라이 앵글로 놓고 보게 되면 이즈
하이 y 스로 오 바 있는데 이 즈 하인은 왼쪽으로 좀 마 나를 지켜주는
겁니다
이 차이를 완화를 시켜 준다고 보시면 되겠고 이즈 오는
낮은 쪽으로 완화를 시켜주는 효과가 다 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마지막에 보면 렌덤 is 도 덜한 게 있거든요
이거를 오늘 해주게 되면
나의 목표 색과 상관없이
랜덤한 움직임을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명시적으로 공유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공개된 자료를 수집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강의등록, 광고, 제휴등은 "관리자에게 문의"로 메세지 주시면 확인후 답변드립니다.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