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cPy 프로젝트 - 자동으로 열리는 쓰레기통 > 아두이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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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cPy | 프로젝트 - 자동으로 열리는 쓰레기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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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cPy님의 아두이노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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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ea or 5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두 이노 1 이용해서 자동으로 열리는 쓰레기통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저희는 전에는 집에 sat 굉장히 많은데
스뎅 통을 사용할 때마다 손으로 생리통을 열어야 되는 것이 굉장히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쎄이 통이 나를 알아보고 자동으로 문은 열리면 좋겠다 하는 게
이번 프로젝트의 간단한 아이디어 였습니다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서
우산 쓰레기통을 한번 보여드리겠습니다
쓰레기통에 어떻게 움직이는지 한번 보시구요 그 다음에 쓰레기통 과 어떤
부품들이 사용해서 3 계통을 자동으로 움직이게 하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 2일 을 통해서 3이 통과 부품들 제어를 해서
우리가 자동으로 열리는 세이트 웨어 만드는 지 살펴보는 것으로 이
프로젝트를
끝내려 합니다
우상 우리가 최종적으로 만들 a 통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쓰레기통을 보면 이렇게 눈 같이 생긴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이 2 3이
통이 여러분이 가까이 갔는지 혹은
없는지 늘 알 수 있는 초음파 센서가 있고요 그 다음에 내부의 쓰레기통의
문을 자동으로 열 수 있는 그럼 모터가 달려 있습니다
그리고 이 두 부품을 연결하는 아 2인으로 구성이 됩니다
그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손이 파 4의 접근을 하면 스레이
터무니 자동이 열리게 됩니다
그리고 뒷부분에 보시면
d 폰을 보시면 도 무죄 를 통해서 가까이 가까이 열린 문을 자동으로
닫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그럼 이 이폰 품들을 어떻게 연결되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어이 이 프로젝트의 아이디어는 굉장히 단순합니다 쓰레기통이 어떤 사람이
오는지를 인질 해서 쓰레기통 문을 자동으로 하는 거죠
이때 기준은 30cm 로 했습니다 30cm 가까이 가면 쓰레기통에 문이
열리고 멀어지면 쓰레기통이 자동으로 다집니다
쎄이 통과 부품들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을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프로젝트의 시작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부품들이 필요합니다
사람들이 사람이 가까이 오는 지 판단하기 위한 총 팟에서
그리고 3 2통 문을 열기 위한 서버 모터
그리고 쓰 레 이 터 있어야 되겠죠 그리고 써 버터와 쓰레기통의 문을
연결하는
낚시줄이 있어야 합니다
셀 통 뚜껑에 써 모터를 부착해야 합니다
이때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굴 건 을 통해서 서버 모터와 스위
통 뚜껑을 연결하게 됩니다
블로거는 뜨거운 온도로 플라스틱을 녹여서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사용하실
때 굉장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쓰레기통 뚜껑 과 서버 털을 낙스 주로 연결합니다
낙서를 은 글루건을 통해서 연결하게 됩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몰링 자동으로 열린
쓰레기 토크 그리고 자동으로 열린 쎄이 통 뚜껑을 다시 받게 하기 위해서
뒤 법원에 고무줄을 통해서 연결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프로젝트에서 가장 중요한 초음파 센서를 통해서 사람들이 오는지
감지를 하도록 3일 통해 안면부에 부착을 하게 됩니다
이때도 물론 글루건을 통해서 부착을 합니다
그럼 이 부품들이 어떻게 아두이노 와 연결된 지 살펴보겠습니다
어촌 퍼스에서 는 총 4개의 다리가 있습니다
vcc 그라운드 트리거 에코 입니다
v 신인 아 2인의 5 볼트 와 연결하고
그라운드는 아두이노 의 그라운드 와 연결합니다
그리고 트리거 와 에코 는 각각 아두이노 의 3번과 2번 빈 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쓰레기통 뚜껑을 열 개 돼 서보 모터는 9번의 연결을 합니다
이렇게 연결한 모습 2 지금 화면에 보이시는 모습입니다
보시기에 굉장히 선들이 많아서 지저분하게 느껴지실 겁니다
이 부분들은 여러분들의 아이디어를 통해서 선을 다른걸로 감추어 두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초음파와 초음파 센서 와 서보모터를 어떻게 아두이노 에서 제어 하게
될까요
아두이노 는 코드를 통해서 써본 버터와
그리고 초음파 센서를 제어하게 됩니다 어떻게 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화면에 보이시는 게 아두이노 코드입니다
우선 서버 모터 를 사용하기 위해서 서버 서버 점 h 란 헤더를 인클로저
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1000% 를 연기했던 2번과 3번의 이름을 부여합니다
트리거 와 에코 입니다
서버 버터를 제외한 은 클래스를 생성합니다
서버 못하게 클래스 는 성 데 클래스를 이용해 서버 라는 객체를 하나
생성합니다
앗 이에 너는 크게 3 업과 루프 라는 두 개의 큰 루프 큰 펑 샤를
통해서 제어하게 됩니다
쎄다 부분에는 보통 부품들
초기화 하는 부분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보신 것처럼 제작부 팀 모델을 통해서
청파 센서의 트리거 와 에코 핀 의 각각 9 국가 임프 c 않은
모두를 설정을 합니다 트리거는 초음파를 보내는 신호를 제외하고 에코는
돌아오는 초음파를 감지하기 에
사용합니다 그래서 9 국가인 뜻으로 각각 설정 합니다
그리고 서버 틀을 제어 하기에 우리가 사용했던 구원 핀을 어땠지 시킵니다
그리고 초기에 위치는 180도 에 맞춰 줍니다
이 부분은 에세이 통과 그리고 서버 틀 연결했던
위치 위치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실제로 이 프로젝트에 적용할
때는
실험을 통해서 어떤 값을 넣어야 하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서버 버튼은 기본적으로 0도에서 180도 사이의 값을
가져야 합니다
그리고 매일로 적인 루프에서
어 사람을 인재 하게 되는데 밑부분이 바로 처음 파스 에서 처음 파 센서
를 제어하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초음파 센서를 통해서 실제 어떤 물체 즉 여러분들과 쓰레기통
사이의 거리가 얼마인지 확인하게 됩니다
2 8 3 1 을 통해서 초음파가 돌아오는 시간을 측정하게 됩니다
돌아오는 시간을 58 로 나누게 되면
cm 단위의 거리가 나오게 됩니다
우리가 프로젝트의 처음 시작할 때 기존 을 30cm 로 했습니다 그래서
30cm 보다 작게 되면 서버 워터를 영도로 돌려서 문을 열게 하고 더
멀게 되면 180 돌 다시 초기화 해서 문을 닫도록 하겠습니다
자 앞에서 살펴본 간단한 아들이 더 코드를 통해서 여러분들은 스마트
스마트한 쓰레기통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자 여러분들이 만든 코드를 아두이노 ide 를 통해서 집어 넣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여기 보이시는 게 아두이노 후 id 입니다
두번째 버튼을 통해서 여러분들의 코드를 아들인 후에 심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 안에는 코드가 치 뭐 지게 되면
오지의 심어 지게 되면 여러분들이 이 스레 이틀 가까이 가게 되면
쓰레기통이 반응을 해서
무늬의 열리게 되겠습니다
자 지금까지 아두이노를 통해서 간단한 데이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올해는 여기서 굉장히 중요한 사실 하나를 알게 되었습니다
굉장히 복잡할 것 같은 어떤 프로젝트도 사실은 굉장히 단순하다 거죠
간단한 몇 10줄 자리에 아두이노 코드와 그리고 초음파 그리고 서버 모터
같은 부품을 통해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 주변에 있는 사물들을 똑똑하게 만드는 일이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주변의 사물들을 좀더 똑똑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평소에 많이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수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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