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CAD 2D Basic 18강] 객체회전(Rotate)하기 및 선 증분(Lengthen)하기 > Auto CAD

무료강좌-디비라

AutoCAD

AutoCAD(오토데스크 오토캐드 강의 리스트)

※ 가장 하단이 첫강좌입니다

홍진표 | [AutoCAD 2D Basic 18강] 객체회전(Rotate)하기 및 선 증분(Lengthen)하기

본문

※ 영상을 선명하게 보기 안내
  1. 유튜브 영상에서 오른쪽하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2. 팝업목록에서 "품질" 선택하세요.
  3.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해주세요.
※ 모바일에서 Wifi가 아니라면 데이타가 소진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홍진표님의 Auto CAD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15444272791145.jpg

 참습니다 그대가 서 100타 입니다 오늘은 객체 회전 학계와 선 증분

악에 대해서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자 먼저 객체 회전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언어도 면에서 요런 요런 고용이 좋아져도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자 이렇게 정사각형 25분 일자리가 마름모 형성을
생겼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자 그렇게 우리는 아마도 조금은 나은 약의
라인 을 이용해서 모카 국도를 이용한다거나 요렇게 해서 그릴 수 있을
거라 생각 해 줍니다 하지만 너무 오래 걸릴 거라 생각이 되어 지네요
자 그래서 이 객체 회전 화기를 배운다고 하면 이러한
마름모 형상의 도 형들은 아주 쉽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자 먼저 명령을 쓰고 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명령은 로 테이트 라 부릅니다 단축되는 ro 렌트
자르고 회전할 물체를 선택해야 됩니다 모선이 됐든 뭐 오브젝트 됐든 점이
쨌든
대 패전을 하고 싶은 객체들을 모두 선택하세요
자 선택을 했으면 당연히 컴퓨터에 대해 알려 줘야 겠죠
밴드 2 에서 고정이 될 지 점 을 클릭을 해줘야 됩니다
그렇다면 그 지점을 고정시켜서 나무지 구이가 회전을 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회전할 각도 입력 엔터 를 하는데 중요한 것은
요 기운은 생략하고 수치만 입력하면 되게 더라
즉 45도를 회전 하고 싶으면 은 45 밴텀 하면 된다 이 얘기입니다
제가 요 동향을 만들기 위해서 먼저 선행 조건으로 가로 2시고 의 세로
25 짜리 내몰 글입니다
알이씨 를 위해서 25a 15 내용을 그랬습니다
자 그리고 회전하기 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ro 펜트
회전 업체는 사각형 선택
펜트 자 고 정점으로 왼쪽 하단이 요점을 뭐 정으로 찍는다고 하면 은
잡으세요
고정점 클릭했습니다 자 그렇다면 어떤 식으로 회전 하느냐 이렇게 보세요
내가 지금 그 점을 고정을 해서
제품이 요런식으로 회전하게 됩니다
브라스 각도 입력하면 은 요 방향으로 회전을 것이오 많아 스쿠터 입력
것만 - 값들 입력하면 은 이쪽 방향으로 회전을 하겠죠
자 제가 여기서 45 를 쓰고 와 그려볼게요 그 45
벤 트 그랬더니 정확하게 45도 가 회전을 함으로 인해서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45도 가 회전이 됐는지 확인 하겠습니다
10
모심 하겠지만 사실 모두가 회전을 하면 해서 내가 원하는 마름모 영상에
나왔던 것처럼 자요 테스 쓰이고 또는 특정 선이 있습니다
라인의 토록
어 패턴이 있는데 200 테리 선을
아 45도 만큼 회전을 시켜 보겠습니다 ro &
빨리 전날 물체는 인사 를 선택하고 &
고 적이 될지 적을 왼쪽 요점을 클릭을 하고 마지막 사하시고 & 하게
되면은
그 수평 사는 45 대선이 됩니다
만약에 ron 트 회전할 물체 상태 겠네요
오른쪽 점을 고정을 해서 클릭을 하게되면 45 엔터 하면 은 이런 식으로
사진보다 되겠죠
여기가 부족이 되기 때문에 요 손이 아래 빵으로 45도 되겠죠
물론 root 터 회전을 물체 선택 엔터 고전이 될 지적을 오른쪽 끝점을
클릭해서 - 45 엔터 하게 되면은 이렇게
시계방향으로 도 45도 가 회전할 수 있다는 거죠 자기네 객체를 통채로
회전할 수도 있지만 특정 섬 하나만을 회전할 수도 있다는 거 기억 을
하시면 이렇게 씁니다
자 이어서 회전하게 응용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자 객체 유전학의 는요
아주 잠깐 아주 많이 쓰는 기능이 하나 더 있습니다 이렇게 보신 분은
바로 목사 본 회전 입니다
자 복사본 해주는 방법이 똑같지만 마지막 각도를 입력하게 바로 전에
컴퓨터 안테나는 복사를 시킬 거야 라고 해서 c 엔터 내줍니다
여기서 말하는 시라는 것은 카피를 뜻하는 것으로서 복사본을 회전 하라
라는 신호가 됩니다
하나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자 알이씨 엔터 록 골 102
25 콤마 25 엔터 로 사각형 들었습니다
이걸 회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로의 더 회전할 물체는 이 물체를
선택하고 핸타 이 고정이 될 지점은 왼쪽 하단을 클릭했습니다 예
여기까지 변함이 없습니다 똑 같죠 근데 45 입력하기 전에 잡아 심어 꼭
선장의 카피를 하기 위해서는 씨를 하시오 라고 옵션이 있습니다
해서 아가씨 엔터 해보겠습니다 cn 덜하고 4시고 엔터를 하면 은요
이런식으로 45도 가 회전 하지만 원본은 그대로 있고 복사본이 회전하게
되는 거죠
다시 한번 볼까요 아로 엔터
복사 불체 어 회장은 부채 자인 회전을 물체 선택하고 멘트
이번엔 오른쪽 아래 요기를 끝점을 클릭해서 마찬가지 cater 하고
- 45 엔터 라면은 이런식으로 회전이 되겠죠
여러분 쉽게 방으로 45도 이제 많아서 아직도 되겠죠
요런식으로 회전을 할 수도 있게 따라
자 이게 작가는 응용 해보겠습니다 자 이 루트 쓰이지만 이럴 때 굉장히
많이 써요
똑같은 100 짜리가 손이 ron 터 물체 선택 n 타
제가 일단 만들어오고 좀 보여드릴께요
잘 좀 만들어 고 자 이런 손이 더 가정해 보겠습니다 자 선 애기들은 요
모두 백미를 동일합니다
선에 길이는 모두 이 백미로 통일 하다고 보겠습니다
이런식으로
4분 실수 님
음 저렇게 l 동의 파괴 백팩 미라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하지만 각도는 요 보시다시피 전부 다 틀립니다
120도 102 차도 145 도 여기서는 62 도
4 조금 크게 볼게요 아
음 이렇게 된 더해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다행히 선에 길을 다 똑같습니다
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라인 엔터 로 한 점 을 클릭해서 반응 오른쪽
맞추고 팩 밴드
종료 그리고 이름을 가지고 나머지는 회전 만 시키면 되는데
예전 처럼 저희가 각도 계산 한다고 했을 때 u 각도는 개인적인
어렵습니다
처음에 이 각도는 계상이 쉽지만 그 다음에 이것도 이 가고 또는 아마
하루종일 계산을 하고 있어야 될것 같습니다
하지만 로 테이트 라는 기능을 알고 있으면 굉장히 편하게 이 각도를
해결할 수 있다는 거죠
쏘겠습니다 아로 엔트
배자를 물 채 선택 펜트
자 모른 쪽 9 점 을 고정 시켜야 됩니다 클릭을 했구요
자 복사하기 위해서 c 엔터를 하구요
시계 방으로 백사실 유방의 언제요 방향으로 백인 싸기 때문에 많아서
들어가 있습니다 해서 - 124 를 쓰고 &
자문은 4 - 반으로 124 도가 들어갑니다
으 계속해서 ron 테 으 회전을 물체는 인물 찾으면 이번에는 자 물체
를 선택하고 앤트 고정 1 지점은 적 고정이 되지 무슨 위에 끝점을
클립으로 고정 시켜 주고요
마찬가지 복사 씨의 덜하고 많아서 백을 하시고
& 그렇다면 이선희 2 이 손으로 부터 시계방향으로 140 모두가
회전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로 테이트 라돈 주어진 각도를 그냥
계산이 필요 없이 바로 이 입력만 하면 은 브라스 냠아야 승리하면 9회를
저라면 에는
바로바로 할 수 있기 때문에 계산이 한번도 안들어 옵니다 잘
마무리하겠습니다
ron 트 회전을 물체 유선 선택 엔트 고정이 될 지점은 가장 상단
지점을 클릭해 주시고요
아참 제 복사를 하기 위해서 cnl 하고 꼭
- 62 엔드
이렇게 해서 마음에 가 됩니다 자 보시다시피 저는 각도 계산 2탄 한
번도 안 들었습니다 단 - 예뻐라 3 - 나쁘다 스는 야만 구별할 줄
알게 된다는 거죠
그리고 주어질 각도 그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만약에 여기에서 이렇게 주어짐
어떻게 될까요
여기서 으
요렇게 조제 또 가면은 이것은
얘를 기점으로 시계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기 때문에 는 플러스 103 져야
겠죠 뭐 요런거 제외하고 나머지는 여기서 - 것도 썼습니다
고마 주의한다면 핸들에는 굉장히 편하게 로 테이트 로써 각도를 만들 수
있다는 겁니다 자 그런데 이제 부터 문제가 생깁니다 어떤 문제 생기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첫번째 100 미리는 밤이었습니다 그런데 만약에 이렇게 변했습니다
자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런 도형으로 변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요런 교육을 받았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자 일요 양의 방금 전 그 돈과
무슨 차이가 있냐 며 는 시작은 백미로 똑같습니다
하지만 그 다음 선의 길이 그다음 선의 길이를 확인해 본 결박 이렇게 뭐
69.3 삶 이라고 써있지만 내가 뭐 가정을 해서 정확히 한번 맞춰
볼게요
음 이렇게 만약에
69 당 또는
여기까지가 으
53 니다 또 여기까지가 으
60이 다 으
그리고 여기서 가지면 그
으 싶습니다
뭐 참 가지의 여기서 2가지
으 그러고보면 마지막을 으
4회 듯 합니다 요렇게 가정을 해 보자는 거죠
요런식으로 좀
음 국회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자 그리고 각도는 뭐 기준 처럼 각장 각도가
좋아 좋겠죠 좀
으 114 뭐랄까 그렇게 4
음 이렇게 자 이렇게 줬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자 그 첫번째 라인 엔터
로 수평선
자 f 폰 키고
100 짜리 선을 그렸습니다 자 그럼 이 설을 기점으로 해서 이제 로테
이틀 이용해서 회전을 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 ro 해낸다
그리고 회전 와 물 최 선택 엔터
고정점 은 오른쪽은 쪽을 고정으로 클릭하고 요 c 엔터
그리고 쉬게 방해하기 때문에 - 116
펜트 자 그럼 당연히 각도는 116 도로 많습니다
하지만 100 밀자 레이서를 로 테이트 했기 때문에 이 선 또한
100미리 손이 됩니다
하지만 이 중에서 얼마를 원합니까 6:00 9 가 되길 원하지 조
각도는 해결이 됐지만 기대어 해결을 못하고 있습니다 자 이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추가적으로 오늘 선 층 분 하기를 배우는 배워야 된다는 겁니다
자선 충분하게 명령은 총 4가지가 있는데 먼저 첫번째로 선충 문학이
원하는 키로 부분에 변하게 한다
명령은 요 레일러 그랬습니다 된 발음이 좀 걸었습니다
la 등 온라인 같은 뻔데기 발음되는 뻔데기
자 하지마 우린 지금 영어 배우러 온 건 아니니까 자 좀 쉽게 leann
터라 겠읍니다 얜 에
ln2 하게 되면요 여기서 tnt 하는데 여기서 많은 책 무엇이냐
토탈 음 이에요 토탈 제 우리말을 함께 가 되게 잡게
네 뭐 약간의 뭐 이렇게 좀 맞지 않는 말일 수도 있는데 이 포탈의
의미는 요 내가 길이를 이제 입력할 거여서 원하는 길이를
으 원하는 길이 입력 엔터 하고 원하는 선 을 클릭하자 나요
보너스 를 클릭하자 나요 여기서 입력한 크기 색깔 있죠
그 기대 값으로 되 버려요 제 맵 해보겠습니다 자 그리고 보고 예시
leann 등 그리고 여기 보시면은 ldl 안에 들어오면 이제 토탈
이르게 되었으며 토탈 여기 tn 트
이제 특히 엔터를 한 다음에 내가 원하는 기린의 69 에야 69 애널
하는거 야 어 여 69 가 되기 원하는 거 69 가 되길 원하는 거니까
69회 덜 했어요
그리고 이 선의 위쪽 부분을 클릭하면 은 왼손이 올래 100 였는데
짧아지면서 69 가 돼 버려요
잠 측정해 보겠습니다
녀를 더 일단 69 가 좀 하게 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 어때요 굉장히 신기하면서도 굉장히 유용한 명령어 될거라 생각이
되어집니다
즉 원하는 선은 클릭할 때 는 방향
지금 원하는 방향 쪽 신축이 돼야 되는 방향 쪽을 클릭에 되는 거야
원하는 방향이 쭉 흘리게 됩니다 즉 조금 전처럼 제가 만약 실수 록 뭘
여백 였죠
자 에리의 렌 터 들이 애타 69
엔터 냈습니다 근데 이 선에 의해 반이라 아래쪽을 클릭하게 되면 은 69
가 되지만 아래쪽에 신축이 되면서 위로 짧아져 버려요 그래서 이거 맞지
않은 거라는 거죠
해서 서 를 클릭할 때는 반드시 어디가 짧아지고 는 길어 줘야 되는지
판단을 잘해서 그 부위를 클릭해 한다는 거죠
len 엔터 tn 트
6시 꿴 트 그리고 내가 원하는 선은 2선의 위쪽을 클릭해서 69 가
되게 해줍니다
종료
이렇게 를 계속해서 해보겠습니다 자 8 on ten
회전 업을 체 유선 엔드 고정이 될지 점은 위의 끝점을 클릭하고 cn 털
한 다음에 만났을 137 엔트 자 그랬더니 유튜브 씩 웃자 리선 237
도 만큼 회전합니다 하지만 53 이 되길 원하기 때문에 에 dnt t
엔터 54 멘트
그리고 이 선의 위에 를 클릭해서 오셔서 맵 53 이 되게 해줍니다
종료 혹 한번 더 아로 엔터 회전을 물체 이 선을 선택하고 엔터
호전이 될 지점은 여기 그 점을 클릭하시고 요 이번에는 시계 반대방향
이기 때문에 브라스 가 되겠죠
따라서 그냥 113 을 쓰고 엔터를 되겠습니다
뭐 그런데 이것의 실수 했네요 중간에 씨의 너 안했죠
컨트롤 제트 로 돌려 놓겠습니다 다시한번 아로 엔터 회전하는 물체는 되게
않다 고 적이 될지 줘
가장 위에 끝점 클릭을 하고 씨의 부터 꼭 해주세요 그리고 브라스 113
센터
얘 걔 돼야 된다고 합니다 lent tmt
60 엔터 모선을 클릭해주면 62 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류 5 즉 계속해서 아로 엔터 회전할 물체 선택 엔터
자 고정이 될지 좀 그 점 클릭하시고 요 c 엔터 - 76 앤 타
leann t&t 엔트 67 엔트 그리고 선의 위쪽을 클레이 적룡 마지막
ron 타 회전을 물체 선택 엔트 고정 쯤 가장 위에 끝점을 클릭하시고

cn 타 - 111 엔터 자 마지막 달 enn 테
트리엔트 123 텐트를 하고 내가 원하는 선을 클릭하면 그래서 123 이
되더라
종료 6 자 이렇게 사람들이 로 테이터 lend 는 특히 lens dt
가 되겠죠 내가 원하는 길을 터 벌이 가는거 굉장히 왜 울 때 같이
묶어서 외우면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명령 중에 하나가
되겠습니다
자 여기서 에디의 4 여러가지 기능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선 충분하게 명령어의 dn 엔터 한 가지 더 있는데요 이번에는 원하는
길이로 변하는 게 아니라 원하는 기대 2
그 만큼 더 길어지거나 짧아지게 합니다
lee 겁니다 adn 엔터 한 다음에 델타 측 층 분이 자인 td 엔터가
되겠습니다
요놈은 포탈이 아니라 될 탑니다
델타는 친구를 뜻하는 것으로서
만약에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원하는 길이 입력 엔터 를 하는데
마나스 값을 입력하면 여기는 감소가 됩니다
그리고 마찬가지 원하는 선을 클릭했는데
조심해야 될 거야 줘 원하는 방향 쪽 을 클릭해야 된다는거 똑같습니다
하지만 이 토탈 에서 바라는 원하는 길이와 벨트에서 만한 워낙 이는
틀려요
토 탈은 내가 쓰면 그 길을 해버리자 나요 하지만 데이터는 내가 5를
썼어 그놈이 리가 되는게 아니라 5미리 만큼 이 더 길어진 거에 현재
길이가 유지되면서 5미리 가 더 길어 지는 거에요
하나 예를 들어볼까요 요리도 많습니다 보통 우리가 써클 1 그랬습니다
반지는 뭐 25자 1 버리죠
우리 센터 손을 이렇게 북쪽과 남쪽 동쪽과 서쪽의 딱 맞게 그려냅니다 에
처음에는 하지만 중심선 은 객체 구들 살짝 살짝 더 바깥쪽으로 빠져
나가게 해야 된다고 되어 뵙고 말했죠
자고 럴 때 좀 쓰는데 보세요
에리의 렌트
또 e & 될 타자 2 그리고 값을 내가 p 벤터 해볼게요
10 엔터 를 쓸 경우 2세로 선회 위쪽 부분을 클릭하면 에는 신 미리
가 더 길어 지는 거예요 흔적이 대해서 좀 남쪽 부위를 클릭하면 남쪽으로
12 길어지고 서쪽 부위를 클릭하면 서쪽 동쪽 을 클릭하면 동쪽 이렇게
내가 클릭하는 쪽으로 내가 입력한 값만큼 더 길어 지는 거예요
자 한번 더 클릭하면 얘는 클릭 할 때마다 또 길어져 요렇게 내 클릭하면
똑 떨어져 이런식으로 요런식으로 종류
이렇게 작은데 내가 선호 들을 - 값을 쓰면 감소된다 넣습니다
따라서 leann 텐 ten 대 - 10 &
그리고선 을 클릭하면 은 이렇게 짧아지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이런 식으로 잘 가지고 합니다
자 아크 같은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len 엔트 dnt 10 미리 n 타
클릭하면 신비 얻어 그릇입니다
원주 방향으로 길이가 10mm 가 더 길어진 다는거 계약을 하고 있으면
좋겠습니다
1대 1 더 해드리면 요 d 델타 같은 경우는요 이런 경우도 있습니다
지금 내가
으 요원을 좀 잘라내고 좀 보여 되겠는데 잘 보세요
len 엔터를 하고 de n 털의 습니다 근데 올래 이 엔터 한다 며
내가 원하는 길이 입력을 해야 했죠
살고 싶어 넌 길이 하지 말고 모를 하냐며 는 관심이 걸 내가 똑같이 면
다시 써 볼게요
델타 같은경우는 dn 털 한 다음에
an 통 하나 더 옵션 있어 a 라는 옵션이 가다 있어 an 터 라는
것은 n 그리 란 뜻으로 써 각도를 의미합니다
해서 원하는 길이가 아니라 원하는 각도를 입력하고 엔터 합니다
자 배우시면 해 잉글 이라고 근 an 털 하게 되어 있습니다 자 a 엔터
했습니다 그랬더니 델타 앵글을 엔터 입력 을 하라 라고 나오죠
자 제가 45 & 해볼게요 그렇다면 여러분 요 클릭하는 순간 자
이원주 중에서도 위쪽 위쪽 클릭하는 순간 으
45 2 만큼 이 더 길어지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 다시 한번 len 엔터 ten 터 그 안에 페이 엔터 카지 하고 -
30 엔터를 하기 때문에 는 - 30도
클릭한 순간 많아서 30도 만큼 더 짧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델타 안에 있는 엥글 소 옥션이 얻습니다
자 여기까지가 데이터에 기능 이었구요 추가적으로 하나 더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0건 1 페이지
썸네일
제목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