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그래프 기아차 텔루라이드의 주행성능은?! 도심과 고속도로, 산길까지 달려봤습니다.! | [주행편] > 자동차리뷰

모토그래프 | 기아차 텔루라이드의 주행성능은?! 도심과 고속도로, 산길까지 달려봤습니다.! | [주행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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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ur 풀리지는 이희정 이군요
예 그렇게
문제 기아차 셀룰라이트를 하고 그리고 시내서
아까 국립공원 적으로 벗어난 다음에 심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펠리스 에이드와 상당히 많은 부분들을 공유하고 있어 난 플랫폼이
똑같구요.
그리고 엔진 똑같고 변속기에 똑같고 4륜 구동 방식
뭐 이런 것들이 전부 다 동일합니다. 미국에서 미국에서 만든 미국에선
판매되는 텐 라이드를 타고 있지만 느낌은 한국에서 타던 싼타페 쏘렌토
그리고 팰리스 에드와 결과는 다르지 않습니다.
주행 성능 이런 부분에 대해서 기대하기 보다는 의 2차 가지고 있는
패키지 이런 것들이 저는 조금 더 궁금했어요.
디자인 일하던 줘 3.8l v6 람다 투 엔진이 적용돼 있구요.
hp 이론은 291 그리고 ps 로는 295 마력 정도 됩니다.
300마력 가까운 정도의 힘을 가지고 있어서 사실 어떤 상황에서도 2차를
부족함 없이 끌어 주는 것은 맞는 것 같아요
정숙성 부분이 좀 굉장히 중요한 부분인데 뭐 압류 리나 그리고 온 저서
겸 유리 쪽은 이중 접합유리 가 사용되어 있습니다.
참 글라스가 적용이 돼 있어서 그 운전자가 느낄 수 있는 모 스트레스
잡음 이런 것들은 없는것 같아요
2회전 쑤가 높아진 상태에서도 엔진 소리가 꽤 듣기 좋아요
그리고 지금 이 회전수를 높이는 과정에서도
변속기가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말이 빨리 탑니다.
시속 60km 정도 40 마일 정도 에서는
엔진의 전 스가 1305 씹 정도 되는것 같아요
1350 rp 행정도 유지하고 있는 것 같고
시소 80km 정도의 선은 1500 r 게임을 조금 넘습니다.
변속 째는 자동으로 7단 정도 들어가 있구요.
사태 이 변속기에 팔던 을 넣은 이유는 일단 회정 수를 최소화 시키기
위해서입니다.
회전수를 낮춰주고 연료 효율성을 종 높여주는 방식이에요 그래서 생각보다
변속 질감도 좋고 어 스포츠 모드에서 다음 10 부팅할 때 나
기어를 올렸을 때 느낌도 좋아요 5 패들 시프트가 별도로 2차는 있진
않지만 기어 레버를 통해서 조작하는 느낌도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주행 못 에는 컴포트 멀게 가 있구요.
스포츠 스마트 머드 에코 모드 가 있고
스노우 모드가 있습니다. 이찬 의 4륜구동 시스템을 옵션으로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옵션으로 썼을 때 이런
센터 디퍼렌셜 락 버튼도 사용할 수 있구요.
레코 그리 컴포트 모드 에서는
전륜에 1 80프로 정도 구동력을 주고요
스포츠 모드의 그리고 이 스노우 모드 에서는 앞바퀴에 는 60%
그리고 집 바퀴의 는 40% 에 힘을 밖까지 문 전자식 4륜구동 시스템
이 적용돼 있어요.
k9 2 나 뭐 여러 차 중에서 보셨겠지만 오른쪽 깜빡이를 켜면 이제
오른쪽 하면 이제 가운데 보여지구요.
왼쪽 을 켜면 왼쪽 상황이 보입니다.
예 가이드까지 어느정도 표시해 주면 좀 더 좋을 것 같은데
일단은 이 정도도 충분히 안전에는 큰 도움이 되는거 그런것 같구요.
텔 라이드 의 최고급 트림 mi 제 기본으로 적용되는 옵션입니다.
아 방향지시등이 저렇게 빨갛게 들어오는구나
구미 모델이라 으
가속 페달을 밟는 상황에 대해서 좀 민감하게 반응하는 느낌도 들고요
확실히 자연흡기 엔진이 다 보니까?
꾸준 의 반응에 원래도 좋은걸 않았지만 최근에 이제 터보차저 엔진을 많이
쓰다가
어 제가 이런 차를 타게 되니까? 조금 더 부각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기본적인 안전 점들과 굉장히 잘 갖춰져 있습니다.
지금 미국 시장에 안전에 대한 기준이 상당히 높아 진 앞차의 간격을
조절해 주는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방지 보조 이런 것들까지 해주면
어 기본적으로 고속도로에서 4 가서 팩을 거 브레이크 패드나 안 받고
그리고 스티어링을 에서 잠깐 손을 놔도
어느 정도 주행 가능한 상황이 되는 거죠.
엔진을 만들고 변속기를 만들고 차를 만드는 그냥 기본적인 내연기관
자동차는 의 독일차 너 미국 차들이 빠르게 먼저 선점을 했던 것들이 있어
역사도 길고
그래서 이런 it 기술들 카메라나 센서 그리고 컴퓨터로 작동하는 기술들을
어떻게 보면 현대차가 좀 역사는 짧지만 그런 부분에 있어서는 발전 쪽
빠르게 할 수 있는 부분 중에 하나고
이런 부분들에 확실히 현대기아차 굉장히 강점으로 내세울 수 있는 부분
중에 하나의
승차감 측면에서도 굉장히 좋습니다.
물론 하지 않아요 예전에는 이정도 사이즈의 스 2 v 는 좀 물렁한 게
미덕이다. 뭐 그런 느낌이 있었는데 이 차는 딱 다부진 느낌이 어느 정도
됩니다.
제가 지금 미국에 가서 그 포드 f 150 을
렌터카로 타고 있는데 그 채비 아마 훨씬 더 단단한 느낌
조용하게 더 조용하고 시야도 좋고 승차감도 나쁘지 않고 행 장비 좋고
써 굉장히 장거리를 운전할 때도 스트레스가 적을 것 같아요
고속도로를 달릴 때 그리고
미국처럼 직선이 쭉 나있는 길을 달릴 때도 상당히 편안하게 느껴지고
자 전반적으로 주행 자체가 상당히 편안하고 부드러워요
자 텔 라이드 쪼금 아쉬운 부분에
어 펠 3 이 같은 경우는 이제 올 터레인 모드가 굉장히 잘 돼 있어요.
그래서 4륜구동 모델도
주행 상황에 따라서 좀 닦아 주는 그런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는데
텔 롤라이 드는 그냥 스포츠 이씨 노우 모드 이 정도의 별도의 세팅만 할
수 있고 오프로드에 대한 뭐 여러가지 세팅은 없는 것 같아요
미국이 답이 금
자시 생 코스가 거의 도시 행위 주었기 때문에 조금 있는 와인딩 로드
정도는 이제 스포츠 이곳 으로
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으
어 생각보다 어 무게중심이 크게
움직이지 않는 것 같아요 으
무게중심이 꽤 괜찮은 편입니다.
담아 이 좌우에 움직임은 잘 억제가 돼 있는 부분인것 같은데 힘 베이스
드 굉장히 길고
뒤에 트렁크 이런 부분도 좀 많이 나와 있는 디자인이 때문에 여기서
앞뒤로 조금 흔들리는 느낌이 있네요.
생각보다 핸들링이 나 차우 롤링은 좀 괜찮은 편입니다.
뭐 움직임이 좋네요. 엔진도 크고 힘도 좋다 보니까? 의외로 달릴 맛이 나는
패들 시프트가 있었어도 재미있었을 것 같아요
그 4륜구동 시스템 드 2 스포츠 모드에서
와인딩 상황이 되니까? 회전수를 높이는 상황이 되니까? 뒤에서 꾸준하게
밀어주는 느낌이 커요
확실히 빠르게 다릴 때는 앞이 끌어주는 느낌보다 뒤에서 밀어주는 느낌이
있으나 더 좋거든요
언더스티어 도 상당히 잘 억제가 돼 있어요. 지금 토크 백터 링 까지
적용이 돼 있기 때문에 이런 코너를 달릴 때도
굉장히 매끈하게 차 크기에 비해서 매끈하게 돌아가는 것도 특징 이내라고
안정감도 좋고 조작성 도
제가 원하는 라인에 따라서 그대로 갖은 능력도 좋은것 같구요.
좀 급가속 까 급제동을 할 때 앞뒤로 조금 쏠리는 느낌 데 이런 것들은
뭐 태생적으로 어쩔 수 없는 것 같구요.
4 이런식으로 와인드 가서 달리는 느낌이 훨씬 더 작은 에스 괜찮은
느낌이에요
오전에 프레젠테이션은 간단하게 들었는데 그때 핵심만 끄는 변화가 있어야
모든 걸 주겠다
너가 원하는 모든 걸 가능하게 해 주겠다고 이런 의미가 있었고
자 많은 사람들을 태울 수 있고 그리고
편안하게 갈 수 있고 여러가지 즐길 수 있는 것들을 다 해주겠다는
의미겠죠.
그거 진짜 최신 자동차 답게 편의장비 이런 것들도 굉장히 좋구요.
어 지금 제가 테슬라 이들 미국의 타면서 느낀 부분 중에 하남에
어 기아차가 기본기가 이 정도로도 왔나
그런 느낌까지 들었어요. 예
보통 예전에는 그 suv 나 세그먼트 들에 갖춰야 될 여러 가지 덕목
중에 좀 흉내만 내는 부분들이 많이 있었는데 지금은 진짜로
뭔가 그런 부분에 있어서 성능이 금 다각도로 많이 높아진 것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아 이런 싸운 데는 그
사실 그동안 기아차 suv 에서 전혀 느껴보지 못했던 사운드 인데 약간
스팅어 보다 더 소리가 좋은거 같아요 그 자연흡기 엔진이 주는 굉장히
날카로운 사운드를
예쁘게 들려주는 것 같아요 페니 셰이더 굉장히 많은 부분을 공유하고 있는
모델이에요 근데
조금의 차이가 있다.면 펠리 3 이드는 개발 빠져 여러가지를 한국에서
주도를 했구요.
펠라 이드는 디자인부터 여러가지를 미국에서
주도를 했습니다. 좀 어떻게 보면 조금 더 우리나라는 성향 다를 수도 있는
여러가지 없어 줄도 있는데 제가 봤을때는
어찌보면 헨리 세이드 보다 조금 더 타이트하게 움직이는 것 같구요.
퀭 완성도 뭐 기본기 이런 것들에
지금 판매되고 있는 기아의 여러 suv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것 같고
어떻게 보면 이
세금 한테 느낌 진입한 뒤 아차 하지만
여러 경쟁 모델이라 갈 여러 경쟁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일본 브랜드
보다 어떻게 보면 조금 더 완성도가 놓고
경제적으로 드 더 합리적인 s2 보이지 않을까 뭐 그런 생각이 드네요.
다시 그런것 때문에 어떻게 보면 미국시장에서 지금 첼라 이드 굉장히 큰
이슈가 되고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tel
있습니다. 으
오오 예 오
cool 아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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