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그래프 김상영 기자 세워놓고 긴급제동 테스트하기?! 혼다 2019년형 CR-V 시승기 > 자동차리뷰

모토그래프 | 김상영 기자 세워놓고 긴급제동 테스트하기?! 혼다 2019년형 CR-V 시승기

본문

※ 영상을 선명하게 보기 안내
  1. 유튜브 영상에서 오른쪽하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2. 팝업목록에서 "품질" 선택하세요.
  3.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해주세요.
※ 모바일에서 Wifi가 아니라면 데이타가 소진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모토그래프님의 자동차리뷰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15705150125651.jpg

 


으 네 안녕하세요. 포털의 부디 명령 입니다. 전 오늘 너 폰더 씨
iv 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혼다 cr-v 는 제가 이미 2년전에 x 어드벤처 모터 사이즈가 함께
비교 실패한 적이 있는데요.
다시 왜 이렇게 cr 고시생 하느냐 어 그 때는 없었던 새로운 기능의
추가 했기 때문에 그 기능을 좀 테스트 하러 나왔습니다.
웨이 혼자 땐 심 같은 경우는 다양하니 계측 장비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일단 먼저 이 뮤비 창에 있는 전방카메라
전방 카메라가 이제 앞의 상황을 주시를 하구요. 전방카메라 같은 경우는
주로 차선 물체 인식 이런 것들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보면 레이더 센서가 있거든요 레이저 센서는 이제 거리를
조금 더 명확하게 정확하게 판단하는
그런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이런 장비들이 사실 거의 3시간으로 교통
상황을 확인하게 되는 거죠.
나아가서는 2 약력 그리고 뒤쪽까지 도 이제 초음파센서 이런 것들이
장착이 되게 되면 이 차 주변에 언제나 감시하고 상황을 살피면서 나에게
충돌 상황을 예측해 쓸 때 그런것까지 방지해주는 개수 까지 이제 개발이
되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뭐 제가 전에도 리뷰를 했지만 이 4세대 모델 같은 경우는 조금
더 강조된 디자인
혼다 의 그런 미래지향적인 성격이 많이 담겨 있습니다.
일단 크롬을 많이 사용한 부분이 좀 눈에 띄어요. 주간 주행등 가 이런
크럼 그럼 그릴 라인이 절묘하게 이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cr-v 같은 경우는 디자인 2화 컷 바뀌고 있어요. 좀 세대마다
가격이 크게 바뀌고 있는데 지금 디자인이 조금 더 제가 보기에는 cr-v
의 성격을 잘 담고 있지 않나 그런 느낌도 들고요
자 휠은 지금 한국타이어 전에 치 생 했던거 와 동일한 한국타이어가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18인치 타이어 구요. 제가 그때는 너무 좀 평범하다. 생각했는데 지금 이
흰 직부 분 투톤 이잖아요. 흰색 부분만 따로 보면 상당히 입체적인 느낌도
들고 뭔가 일반적인 자동차 휠 과는 다른 디자인의 느낌도 들고 있습니다.
4 혼다 cr-v 는 옆모습은 약간 대대로 좀 크게 달라지진 않았어요.
이렇게 c 필러 이 라인이 굉장히 독특하게 뻗어져 있는데 이부분이 지금은
좀 바뀐 거거든요
원래는 이렇게 아래쪽을 향하는 라인 이었는데 지금 위쪽으로 치켜 올라
가면서 뭔가 차가 이렇게 끝으로 갈수록 힘을 주고 있는 느낌
그 망또 같은걸 이렇게 뒤로 샥 펼치는 그런 느낌을 주면서 좀 역동성
이런 것들을 가미가 됐구요.
굉장히 심플하게 선을 접고 면을 짝 끝으로 내려 버리는 그런 단단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일단 문자가 열게 되면 문짝이
아예 밑바닥까지 전부다 열리는 구조에요
자 뒷모습에 변화가 가장 크다고 저는 생각이 듭니다.
보통 cr-v 는 이세령 램프 1 좀 핵심적으로 썼었는데 지금은 아예 눈
매처럼 만들어 놓았죠
이 크롬과 불이 들어오는 부분 데 그렇게 빨간색으로
불이 들어온 부분들이 절묘하게 이렇게 서로 엮여 있습니다.
마치 건담을 보는거 같기도 하고 아이언맨을 보는거 같기도 하고
2차를 내려다볼 수 있을 만큼의 큰 차들이 많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텔레
팩 각을 준 부분 이런 것들도 안전을 위해서 쪽으로 세심하게 배려를 한
부분이죠.
그리고 굉장히 심플하게 나머지 면 득 좀 면들이 심플한 데 이런 부분들을
좀 잘 처리를 해놨습니다.
자 트렁크 음 간의 트렁크 공간이 네모반듯하게 나오고 보기에도 꽤 커요
제 2의 캐리어가 정확히 크기는 모르겠는데 아 29 일 30 인치 정도는
될 거에요
30 인치 정도 되는 길에 그의 수하물로 부칠 수 있는 것 중에서 거의
마지노선 에 가까운 그기에 캐리어 인데
자 이거 제가 출장을 하도 많이 다니다. 보니까? 어캐 리어가 커서 이런
식으로 딱 꽂아 놓았을 때 바퀴가 튀어나온 경우들이 종종 있는데 지금은
이찬 이거 딱 넣고 2개가 이렇게 눕혀서 들어갈 수가 있는 공간이네요.
이렇게 두개를 넓힐 수 있고 세로로 이렇게
쌓으면 어 새로운 썸 은 좀 걸리는건 아
그럴 때는 씨트 폴딩 을 또 한번 됐어
웹 시트 폴딩 하면 완벽하게 평평한 공간이 나옵니다.
그래서 이 꾼들은 짐이 얼마큼 들어갈 직 감 간음을 못할 수준으로 넓어요.
4 보통이 시트를 접게 되면 어 이정도 사이즈 흑은 등받이 많이 이렇게
접히는 데 u 차는 풀 플랫을 하기 위해서 엉덩이 받침에 좀 밑으로
내려가면서
이렇게 접히게 됩니다. 이 정도로 좀 밑으로 낮춰 나야 2차가 완벽하게 풀
플랫이 될 수 있다.는 거예요.
이 시트를 활용해서 실내 공간을 넓히는 기술을 굉장히 잘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그럼 일단 뒷좌석 공간이 어느정도 되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네 일단
뒷좌석에 이렇게 특별한 기능은 없지만 일단 이 차는 패밀리카 용도로
상당히 많이 활용이 될 것 같아요
그런 의미에서 보자면 일단 넓고 바닥이 평평한 겟 일단 눈에 띄네요.
보통 2 4륜구동 시스템 suv 들이 4륜구동이 어느 정도까진 올라와
있는데 이 차는 마치 그냥 전륜구동 모델인 것 처럼 바닥에 평평하게 되어
있습니다.
평평하게 되어 있고 시트 가 이렇게 좀 앞까지 나와 있는 이 부분이 좀
긴 편이거든요
그러다 보니까? 여러 사람이 앉았을 때 조금 더 이룰 수 있을 것 같아요
usb 도 이제 두 개는 마련이 되어 있죠.
usb 2개만 내용이 되는 염은 좋은거고 요
열선 시트 업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10 서인혜 13 3단계 4
이 앞에 시트 뒤에 있는 이 공간도
저는 음 그물망이 쪼금 더 많이 늘어나기 때문에 좋은 점도 있지만 이렇게
깔끔하게 디자인을 해서 좀 깊게 만드는 것도 전 좋다고 보거든요
1 부분은 상당히 좋은거 같고 암레스트 한번 내려 볼까요?
4 암레스트 에도 이렇게 간소한
컵홀더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
법 차이 정도 딱 쌓이지 많네요.
트래비 트래비
이정도 딱 공간이 나오고 일단 전체적으로 쾌적하고 어
뒷좌석 공간 화려하진 않지만 실용적인 초 점 에 많이 맞춰져 있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쓰임새 측면에서는 상당히 우수할 것 처럼 보여요
자 그리고 이 별도의 그 4번은 없는데 이 등받이 레버를 소금 젖히면 어
이정도 이정도로
허리를 쪼금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높게 되면 어 이 윗 바닥에 다리 될수 넣을 수 있고 거의 기절
하다.시피 하면서 갈 수 있는
되겠죠. 최근에 이 모델 같은 경우 4
혼다가 조금 고급스러운 느낌을 가미했습니다.
그래서 이 원목 느낌이 나게 하는 이런 트림 들 적용한 부분이나 이
부분은 가죽은 아닌데 바느질을 해서 자 가족처럼 보이지 안에 그런 효과도
있고요
진짜로 가족이 사용된 이런 c10 은
느낌있게 좋아요 우리가 흔히 말하는 나파 가죽시트 까진 아니지만
2000원 가 즉 느낌이 쿠션감도 좋고 일단 제가 장시간 음 전했을 때
굉장히 편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이 시트 자체 쿠션이나 2
엉덩이 받침 그런 길이 이런 것들에 우리나라 체형에 상등 잘 맞는 것
같아요
이부분 제가 전에도 일본이 굉장히 마음에 된다고 했는데 아무래도 지금
보니까?
몇 년 사이에 이 디스플레이 드는 진짜 확확 바뀌더라구요.
해상도도 엄청 좋아지고 화면 드와잇 왜 지고 그래서 혼다가 아무래도 그걸
좀 식혀서
이거를 나중에는 배제를 조금 더 없애면서 액정 크기를 키우면서 좀
고급스러운 감히 하지 않을까 그런 느낌도 들고요
확실히 이 부분 쪼금 지금 보니까? 아 쉼 부분도 있고
내비게이션은
이런식으로 아틀란 내비게이션이 들어갑니다.
4 혼다 cr-v 늬 일단 굉장히 기본에 충실한 sub 라는게 눈에
뛰는게
이런 편의성이 굉장히 좋고 수납공간 들이 훌륭합니다.
패트 보다 조금 더 큰 패트 들도 쉽게 들어갈 것 같고요
이 앞쪽에도 뭔가 쉽게 올려놓을 수 있네
공간이 있고 여기 12 볼트의 단자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아랫부분에 지금 굉장히 넓은
공간이죠.
굉장히 넓은 공간이 있고 그것을 제거해 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조금 더 긴 증 그런것들도 쉽게 넣을 수 있죠.
보통 기어 노브를 센터 꿈 소리 나는데 지금 1차는 거의 대시보드와
연결된 부분의 달아 났어요.
이런 방식은 주로 미니밴 들이 공간 활용하기 위해서 하는데
혼다 같은 경우는 이제 오딧세이 런 미니밴이 있잖아요.
그런데서 조금 더 장점을 채용해서 어 이 차의 적용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이 스티어링 헤어 이 부분에는 에 센싱 이 들어가면서 디자인이
많이 달라졌는데요.
2 오른쪽 부분이 이제 혼다 센 씬을
설정할 수 있는 것들이에요 그래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그리고
차선을 유지시켜 진 시스템 그리고
hd 에도 l7 뒤에 또 내가 어떤 정보를 넣을 수 있을지 표시가 됩니다.
4 안전한 공표 에서 2
긴급 제동 시스템을 실제로 옵션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마 제가 저렇게 해서 있는데
차 받겠습니까?
으 어 어 아
5 이렇게 샀던거 거나
그래도 좀 사람이 이런 기능이 완벽하게 쓴다는 걸 저도
5 몇 년 동안 께서 옥 조사하고 취재하고 병원들 봤지만 언제나 쪼금
신뢰감이 완 100% 까지 들지 않거든요
15km 정도로 달렸던 것 같은데
또르르
조금만 높여 보겠읍니다. 도플 대만을 만나면
한명은 죽기 마련인데 아디오스
뭐 이렇게 했으나
뭐 이렇게 쓰는거 나
이게 속도를 쪽 높이 니까?
경고를 해주는 시점도 더 빨라져 써요
시속 cp 로 m 15km 이 사이에서는 거의 다 아 충돌이 임박했을 때
경부 해주고 바로 브레이크를 잡아주는 데 지금 시속 30km 정도 에서는
조금 더 멀찌감치 실 경고를 해주고 그 다음에 브레이크를 잡아 주네요.
결국에는 요
그 40cm
정복하자 노바를 나 죽을것 같애
맞아 나타나지만 안녕하세요. 탓이다.
저 아무리 이 간판이 라 그래도 제가 저를 치는것 조금 가슴이 아프네요.
지금 판매되고 있는 모델의 새롭게 출시한 연식 변경 모델에는 혼자 센싱
의 전부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요즘
기본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것들 전방 추돌 방지 시스템
이거는 제가 지 운전을 하고 있다.가 앞차 거리가 가까워진다
충돌이 예상될 것 같다 라고 할 때 저한테 경고를 주는 부분이 있고
내친 경고를 줬죠
그래도 운전자가 말을 듣지 않을 때
이제 브레이크 개입해서 차를 좀 멈춰 준 의 시스템 이에요
이런 시스템들은 이제는 거의 모든 차이 기본으로 적용이 되고 있어요.
이 혼다 텐 싱 같은 경우 4 쳐서 는 인식하는 것은 물론이구요. 차가
차선은 벗어나지 않게끔
아 스티어링 회의 조작도 해줍니다.
혼다 센싱 같은 경우는 이제 양쪽 자산을 모두 보고 첫 선 중앙으로 차
가게 끔 해주는 거죠.
그러 스스로 스티어링 이를 돌리면서
음 계속 움직임을 조정을 해줍니다.
그리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같은 경우 보통 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도 단계가 있잖아요. 속도를 그냥 고정시켜 놓고 달리는 단계 그리고
고정시켜 놓은 단계에서 앞차와의 거리를 계산하면서 스스로 속도를 조금씩
줄여 주는 그런 단계가 있고요 그 다음이 완벽하게 멈추는 단계 그리고 그
다음에 완벽하게 멈춘 후에 다시 제 출발을 할 수 있는 스스로 이렇게
조금 나뉘어져 있습니다. 지금은 요
혼다가 센싱 에는 완벽하게 정지했다가 출발하는 기능까지 포함되어 있어요.
저는 뭐건 다 센싱 2
뭐 중요한 게 아니라 신차를 사실때
좀 이런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좀 능력의 보셨으면 좋겠어요.
되도록이면 그 이런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탑재된 차를 선택하셔서
좀 경험을 한번 해보시면 어 이게 굉장히 좀 믿을만 하고 실용적이고
좋은 기술이 구나 그 것을 아실 수 있을 거 거든요
분명히 이제 옵션으로 뭐 100만원을 넘어가고 뭐 300만원 200만원
뭐 이정도 할 수 있지만 어떻게 해서 된 사고를 한 번이라도 막아 준다면
그 옵션 은 분명히 제값을 하는 거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4 그리고 혼다 의 기본적인 이 4세대 모델의 변화를 말씀드리면
가장 큰 변하는 뭐니뭐니해도 파워트레인 이겠죠.
엔진이 완전히 달라졌어요. 진짜 혼다는 파격적으로 1.5 리터 터보 엔진을
심어 놨습니다.
1.6 또 아니고 1.5 로 작아졌어요.
에 최고출력은 193 마력 최대토크 는 24kg 미터 정도에 달합니다.
어제 쏘나타 신형 스마트 를 실행했는데
거기는 2.0 cvvl 엔진이 탑재가 되거든요
160 말이에요 그 토크가 20
까 1차가 배기량 0.5l 가자 근데
쏘나타보다 출력도 높고 최대토크 좋은 거죠.
그리고 u 차가 더 잘 나가요
갑자기 쏘나타 난 비교하는 건 좀 말이 안 되지만
뒤 쏘나타 2 2.0m 시 구입의 엔진과
오래된 6단 변속기를 보다 낸
1.5 리터 터보 엔진과 cvt 조합이 더 신선하고 힘을 더 잘 짜 주는
것 같아요
지금 혼다가 이런 여러가지 센싱 도 도입하고 있고 오래 전부터 혼다가
도입했던 장비가 있죠.
2 방향 지시 등에 따라서 카메라를 작동시킨 에
지 오른쪽 참 깜빡이를 켰을때 오른쪽 카메라가 이렇게 보이죠.
카메라 굉장히 좋아요 넓은 범위를 보여지기도 하고 선명 하기도 했고 이런
가이드 라인이 있어서 주차가 어느정도 가깝게 있는지를
좀 더 쉽게 알려줍니다. 확실히 조용해요
아 엔진도 작아졌고 기본적 가솔린 이다. 보니까? 신뢰도 들어오는 어떤 그런
실내에서 느낄 수 있는 불쾌감이 굉장히 적습니다.
이런데서 느 물감을 새겨 바 있고
타이어 널리 용 을 누르면서
코너를 돌아야 겠죠. 으
그 cv 체 특성은 있어요. 이렇게 순간적으로 가속할 때
펜스가 쭉 올라가는 느낌 그리고 그거에 딸의
2부 밍 음 이런 것들에 확실히 존재합니다.
존재하지만 일상적인 주행은 아니고요 지금 이런 상황에 일반적으로 지금
속도를 꾸준하게
올려 가는 단계에서는 진짜인지 소리도 잘 안들리고 요 그 cb 2 치트
으 계속 기러기 만 한해 상황이 노이즈도 않아요
지금 아 rpm 게이지를 보시면 유기적으로 계속 회전수를 조절하면서
으 힘을 차에 사용하고 있죠.
여러가지로 확실히 일본차 4
진짜 무서운 게 제가 막 리뷰를 해서 설명드리고 이럴 때는 특징적인
부분을 찾기가 굉장히 어렵거든요
막상 타보시면 스트레스 없어요. 그가 이 스트레스 없다.는걸 제가 표현하게
너무 어려운데 진짜 무난하고 좋아요
cr 9일 한번 사신 분들이 또 4시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슈퍼카 처럼 일단 내가 이 차를 타면서 만족감도 너무 높았고
쓸데없는 스트레스 차가지고 맨날 고 있고 시키고
문제에서 덜 된 소리나고 이런 것들이 거의 없었다는 거죠. 그러니까? 다시
신형이 나오면 신형을 타고
마치 아이폰 4 듯이 그런 분들이 많다고 해요
고속에서 일단
l 카 스 시스템에 살짝 개입을 헤어
제일 그러면서 보존해 주는 데 이제 지금 운전자를 못 믿어서 퍼크 낌을
전대 해주는게 아니라 쓰면 시 저항을 조금 줍니다.
그러다 제가 느끼지 에는 운전자가 분명히 인지를 하고 있다.
전 상황이라고 생각되면 힘을 빼 주는 것 같아요
자 이렇게 고속으로 코너를 돌 때도
이제 차가 붕 떠있는 느낌이 크지 않아요
일단 코너를 돌면서 굴곡을 넘어갈 때 보통 차들의 정도로 속도에서는
좀 많이 업되는
경우가 많거든요 나체를 굉장히 일정하게
타이어의 거리를 유지 를 해주고 있는거예요.
고성능 suv 들은 이거나 훨씬 더 잘 달리는 건 맞지만
대형 우리가 태민의 를 이용할 수 있는 태민이 카루
그리고 옆 아 생활로 이용할 수 있는 s dvd 를 하면 이정도 기본기는
있어야 됩니다.
새로운 suv 가 나온다 신영이 나온다 이런 것들은 거의 모두 cr-v
선에서 해결 됩니다.
cr-v 를 넘어가면 그런 좋은 애쓰고
cr-v 를 못 넘어가면 그 관은
사지 말아야 된 엣지 v2 정도로 정리할 수 있죠.
맥 지금까지 혼다 센 씨의 적용돼 cr-v 모델을 시승해 봤습니다.
이 반 자율주행 시스템이나 고블린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 은 사실 제가
굉장히 적극 추천해드리는 기능 중의 하나에요
이게 처음에는 가격이 좀 비싸다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지만 막상 이 기술을
통해서 사골 한 번이라도 맞게 된다면 그 값어치는 톡톡히 하는 거고요
실제적으로 막히는 도로를 달릴 때 특히 전 음악 귀성길 이런 뉴스를 들을
때마다 진짜 무릎 이제 무릎까지 아파오는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까지 사용을 하게 되면 완전히 정차후 출발 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소비자 분들께서 느끼는 편의성은 굉장히 높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지금 이 혼다 센싱 은 cr-v 에 최고급 트림 투어링 트림 에만 적용이
되구요.
가격은 4천 3백만원 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모터그래프
김성령이 얻습니다.
으 5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74건 1 페이지
썸네일
제목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명시적으로 공유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공개된 자료를 수집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강의등록, 광고, 제휴등은 "관리자에게 문의"로 메세지 주시면 확인후 답변드립니다.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