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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토그래프 | 사려면 최소 3개월 대기! 볼보 신형 V60 CC의 매력포인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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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붕 뜬 we
으 0 뿡뿡뿡 꿈꾸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모터 래프팅 상영 입니다. 저는 지금 볼보 960 c 씨의
크로스컨트리 줘
이 모델의 시승 행사에 나와 있습니다.
일단 먼저 스탠다드 모델을 지금까지 어느 정도 한 30분정도 타봤습니다.
고속도로도 달려보고 와인딩 녹이고 달리면서 이 cc 가 갖고 있는 매력을
쫌 어느정도 맛보기로 봤는데요.
그 가운데서 저희 액션캠 하나가 떨어져서
사망하셨습니다. 일단 cc 모델은 제가 굉장히 좋아하는 스타일이에요 저는
정형화된 쎄다 내 tv 보다는 이런 크로스 오버 적인 선택의 강한 자리를
좋아하구요.
석실 좀 남들과는 다른 뭔가 개성 그런 자기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것도 좋은것 같아요
지금 보고 계시는 2% 트림 같은 경우 4
볼보가 내세울 수 있는 모든 장점들이 다 들어갔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일단 볼보에 최신 디자인 이런 토르의 망치를 상징 안에 led 주간주행등
가 이 led 램프 같은 경우도 지금 볼 9 에서 가장 뛰어난 led
램프 라고 보시면 되요
오토 해주는 당연히 되구요. 고속도로에서 핸들을 꺾어 쓸 때 저를 꺾어 쓸
때 램프도 같이 회전하는 그런 기능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볼 볼 이해하기 위해서는 스웨덴을 어쩔 수 없이 이해를 해야 되는데요.
스웨덴은 밤이 굉장히 긴 나라 기도합니다. 그리고 유럽 같은 경우는
우리나라처럼 가로등이 그렇게 많지가 않아요 그래서 이런 자동차 조명
기술이 발전할 수밖에 없고 볼보 led 램프 같은 경우도 밤에 정말
진가를 발휘하는 앰플이 하나입니다.
자 이렇게 날렵한 헤드램프 옆으로 늘 이제 그들이 더했구요. 그릴도 이런
액센트 포인트를 주면서 좀더 존재감을 아래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차 같은 경우는 이제 크로스 오버 모델이기 때문에
범퍼 하단의 이런식으로 플라스틱으로 처리한 분들도 있구요.
험로를 충분히 갈 수 있는 모델이기 때문에 돌이키는 것을 조금 막아주기도
하고 먹을 켰을 때 도 요 피해를 최소화 시켜주는 그런 프로텍터 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전 세대 960 크로스컨트리 같은 경우는 좀 동물도 물 한 느낌이
강했는데 2차 같은 경우는 선과 면 그리고 이 라운딩을 적절하게
사용했습니다.
그 보는 각도에 따라서 입체적인 느낌이 완전히 달라요
특징적인 부분 도 다르고 이 그릴 같은 경우도 옆에서 봤을 때는 완벽하게
이렇게 뚝 떨어진 그런 느낌을 죽어 주거든요
후륜구동 차들이 주로 뛰는 모습인데 볼 고도 이런식으로 디자인을
하겠습니다.
볼보에 디자인이 바뀌기 시작한 부분을 뭐
불과한 6 7 년 전 그때부터 이제 볼보 와 디자인이 크게 달라지기
시작했구요.
어 파워트레인을 모드라고 플랫폼을 모드라 하면서도 그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옆에서 측면에서 봤을 때는 이 비율이 너무 좋아요
일단 전륜구동 뭐 대 전류 무좀 기반한 모델이지만 오버행이 삼성 짧습니다.
그리고 술 베이스를 길게 만든 해서 실질적으로 실내공간 에도 여러가지
입점을 주지만 차를 봤을 때 옆에서 봤을때 우와 쳐 머시따
비율 좋다라고 말할 수 있는 그런 몸매를 갖게 된거죠.
볼보는 일단 모난 브랜드는 아니잖아요.
뭔가 콕 찌르는 브랜드의 그럼 브랜든 아니기 때문에 최소한 옆에 선들을
좀 만만하게 처리한 부분 이렇게 동 들리는지 중국의 만든 디자인은
우아하고 좀 이어 난 느낌 그런 것들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선이 굽게 시작되는 부분을 집 모습부터 요
뇌물이 붙어서 내 김 시장이 되고 뒤에서 봤을 때 옆으로 넓은 느껴 무좀
강조를 하고 있습니다.
눈에는 띄지 않지만 이런 선들 이외 를 황이 있죠.
주름이 있죠. 이런 것들로 은은한 멋을 냈어요.
대놓고 막 화려한 옷을 입고 멋있어 가 아니라
은은하게 액세서리를 조금씩 하면서 라는 사실 알고 멋쨍이 야 뭐 그런
느낌을 주고 있는 거죠.
뒷모습은 볼보 suv 영향들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래서 세로로 되어있는 테일램프 도 볼 고에 점에 특허 같은 부분이기도
한데요.
여기에 이제 세단의 새롭게 적용된 에 이런 가로 mm 포 까지 합쳐
버렸습니다.
그래서 사실 이 램프 같은 경우는 지상과 높은 버스 테러 이런 운전자들이
보기에도 굉장히 좋은데 이런 기본적으로 밑에 깔린 램프 까지 있어서 모든
운전자들이 볼 부의 존재를 더 확실하게 알 수 있을 것 같구요.
일단 카룬 램프가 좀 적용이 되면서 차체가 더 넓어보이는 끝까지 그리고
이 차가 어떻게 보면 지 단골 높여 낮기 때문에 똥 추해 보일 수도
있는데 그런 부분이 좀
만에 하는 디자인입니다. 보통 요즘은 뭐 친환경 이런 것들을 강조해서
2.0l 엔진 같은 경우는 이런 식으로 머플러를 다단 하셨는데 실제
머플러를 달아났고 이렇게 플라스틱 헛된 부분에 크로스컨트리 에요
세경의 부분도 있네요.
음 자 5
자 굉장히 긴 공간이 나오고 있어요.
일단 휠베이스가 넓을 때 이걸로 신뢰
할애를 많이 하느냐 트렁크 공간의 많이 할애하는 약 고민하게 되는데 진짜
같은 경우는 트렁크 공간의 조금 더 비중을 많이 둔 것 같구요.
보통의 써스펜션 마음 제가 옆으로 침범을 하게 돼 있어요.
더 많이 이렇게 침범을 하게 됐는데 지금 그런 부분이 없다. 보니까? 좀 더
네모반듯한 공간이 나와서 이렇게 빈 공간들은
또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볼보는 예전부터 이런
비닐 거리 비념 고리들은 굉장히 잘 썼던 브랜드 중에 안 하죠
그리고 앞장서기 쉽게 폴딩이 되거든요
2 이쪽 네버 이쪽 레버가
그냥 레버만 누르면 되요
자 이런식으로 트렁크 에서도 쉽게 접을 수 있는 언어 눈에 띄는 저렙 어
가 있기 때문에 실제적으로 사용하기도 굉장히 편리하죠 보통 아 뒷문을
열어 서
시트를 접어야 되는 그런 상황이 많은데 2차 같은 경우는 그냥 트렁크를
연체로 시트를 쉽게 접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밑에 공간에도 어느정도
여지가 있죠. 여지가 있기 때문에 충분히 더 많은 짐은 쉬울 수도 있습니다.
아 확실히 차이가 부분이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한 1시간 가까이 일반 크림을 탔었는데 지금 프로 트림에
처음 안되니까? 느낌이 완전 달라요
가죽 소재 들이나 중요한 부분 마담 들 센터 콘솔 마감 들
도어트림 대시보드 이런 재질의
일반 모델과 상위 트림 에 차이가 조금 있어요.
진짜 볼보를 느끼고 싶다 하시는 분들의 상위 트림 한번 경험 하시는게
좋을 것 같고
일반 모델도 사실 소재가 조금 부족할 뿐이지 실질적으로 4
어세신 아파트에는 완벽하게 동일합니다. 일단 눈에 띄는 몇 가지 부분을
살펴보시면 시트에 디자인 시트 형상 돌보는 굉장히 얇고 도 어
쿠션감이 좋고 몸에 딱 맞는 시트를 만들어 분명히 이 시트 같은 경우에
사실 안전에도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굉장히 더 안전한 차를 만들때 경축 5
척추 고 이런 기능까지 갖춰 놓은 시티 거든요
그리고 볼보 같은 경우는 장거리를 많이 듭니다.
스웨덴 같은 나라는 장거리를 많이 달리게 되는데 그때 필요도 를 낮춰
주는 디자인의 시트가 적용되어 있구요.
그래서 다각도로 조절 되는 것은 물론이고요
어 마사지 기능까지 있네 마사지 기능까지 있는 시트 에어
다이 가죽 재질 같은 경우도 모기나 파리 한테 물린 흔적이 없는 소 들만
찾아서 그 소를 가지고 만드는 거야
포틀랜드에 뿌리 쪽을 위 어라 내 유명한 회사가 있구요. 그 회사가
엄앵란의 에스터 마트 재규어 볼보 이런차 들에게 가죽을 아픔을 합니다.
이런 스티어링 휠의 카주 도어 트림의 가죽도 느낌이 너무 좋아요
이것은 실제로 만져보시면 독일차 는 조금 다른 느낌 훨씬 더 소프트하고
몸에 착 감기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거에요 사실 이제는 새로 용
디스플레이가 좀 많이 익숙해져 써요
이제 새로운 디스플레이 를 쓰는 회사들이 늘어나서 이제 그렇게 특이 하지
않고 오히려 더 눈에 띄는 부분을
이런 도어 트림에 있는 스피커 아 2 바우 3일 킹 쓰는
진짜 굉장히 좋은 자동차 오디오 시스템 중의 하나에요
저는 주로 베이스가 굉장히 센 음 아 아니면 그 거와 달리 보컬이 강조된
음악 이렇게 좀 극단적으로 뜨는데 그것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스피커 중에
않아요 저는 이거 때문이라도 프로 트림은 살것 같은 느낌이에요
볼 거는 이제 시도
쉴 치라고 하는게 더 맞을 것 같고 이런 식으로 새겨놓은 부분들 멋있죠.
민 스크립 션 이나 뭐 그런 모델들은 이제 크리스탈의 버드 쓰는데 지금
국내에 5 델은 크리터 레버 까지 적용 되지 않았구요.
시동을 걸 때는 누르는게 아니라 자 스위치를 옆으로 달까 뜰 때도
마찬가지로 딸깍 해주면 꺼지고 요 드라이브 모드는 누른 후에
다이얼을 돌리는 방식입니다. 자 볼 본의 디스플레이를
어디 터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굉장히 오래 쓴 브랜드 중에 하나에요
그래서 지금은 디지털 개입한 도 표시되고 가운데 지도까지 나오고요
지금의 애플 카 플레이그 안드로이드 o 토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걸
연결을 하게되면 2센터 디스플레이로 내비게이션 이라든지 여러가지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부도 굉장히 크죠
루프가 큰 것도 다 이유가 있어요. 스웨덴이 게 일조량이 이렇게 많은
나라가 아니기 때문에
잠깐이라도 해가 들었을 때 모든 생각들이 이렇게 화사한 빛을 보기 위해서
거대한 루프가 달려 있습니다.
뒷좌석 공간이 어 차에 크기 겉모습에 비해서 그렇게 엄청나게 넓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이거는 대시보드가 좀 안쪽으로 많이 들어가 있거든요
전륜구동 모델이지만 데시보드 가 조금 안쪽으로 들어와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이 휠베이스 길이에 비해서 실내공간이 그렇게 관한 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부족한 편은 아니에요 분명 어 제가 봤을땐 쏘나타 그랜저 와
비교하면 좀 좁다고 말할 수 있겠지만 2차 가진 공간 자체가 부족한 편은
아니고 다리를 뻗는 것도 양호하고 무릎 공간도 사실 그렇게
촉진 않아요 이렇게 제가 좀 허리를 굽혀서 비스듬하게 앉아 있어도 무릅이
닫지 않을 정도입니다.
프로 트림의 또 차이는 송풍구 가 이쪽 b 필러 어디 있어
필러 에드 성품과 말해 돼 있고 개별적으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주차 서게 쾌적함
이런 것들도 좋아진 거 같네요.
다만 단점은 센터 터널 너무 올 높게 올라와 있다.는 부분
이런 부분 때문에 사실 이건 올라도 너무 많이 올라와 있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이 차는 실질적으로 거의 뭐 4인승 가 동일 하다. 라고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먼저 시승하고 있는 모델을 이제 기본 모델 스탠다드 모델이구요.
볼보가 자랑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불구가 처음 도입했을 때 만해도 이 스티어링 휠을
차선의 맞춰서 가 줄 때 굉장히 좀 좋게
떨림들이 많이 있었고 정 중앙에 맞춰 주기 보다는 한쪽 1000만 물고
가는
시스템이 었는데 지금은 그런 부분이 좀 많이 개선이 되어 있구요.
자 일단 이 운전자 보조 시스템 은 브랜드마다 어 걸 추구하는 바는
비슷하구요.
그 레이더 초음파 카메라 이런 것들에 차이가 어느정도 있습니다.
볼보에 그 특징이라고 하면 다시 mss 벤츠나 bmw 이러한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플래그십 모델 s 클래스 7시리즈 이런데 먼저
적용했다 면 볼보는 사실 그거 와 상관없이 전 차종의 거의 동시에 넓기
시작됐어요.
그런 부분이 확실히 볼보가 추구하는 방향성을 잘 보여주는 거기도 하구요.
부유 꽁 1 크로스컨트리 미 일단 국내에는 2.0l 가솔린 터보 모델만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지금 t5 모델을 통일을 시켜 났고요 g5 모델에는 2 4륜구동 시스템이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스탠다드 트림은 최씨 나 파워트레인은 프로팀 이랑 동일하구요. 앞에는 w
10원 그리고 지혜는
이프 스프링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보통 리프 스프링 들으 너무 하드하게 세팅해 놓으면 통통 튀는 느낌들이
있어서 이런 고속도로를 달릴 때도 요철을 지날때 뵙게 불 그 추가 노면
위를 달릴 때는 에 그 잔 진동 들이 좀 많이 올라오는 편인데 볼보에
리프 스프링 은 그런 부분이 굉장히 잘 잡혀 있습니다.
그래서 고속 안정성이 굉장히 좋아요 대형차 타니 수증 일반적인 쎄다 이나
외 건 보다도 지 산골 많이도 펴놓은 찬 데도 흔들림이나 불안함이 거의
없습니다.
저희가 빠르게 달리고 있고 사람도 굉장히 거센 데
차는 너무 평온 하잖아요. 이렇게
그만큼 고등 안정성도 좋고 화채 소음도 상당히 줬구요.
지금 바람이 많이 불어서 바람소리가 어느 정도 될 일 뿐이지 그런 정숙성
이런 것도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가설 엔진도 상당히 조용한 편이구요.
자의 t5 렌즈는 볼보가 뭐 여러 차종의 주력으로 사용하는 엔진 이구요.
드라이브 2 파워트레인 으로 이제 4기통 엔진
여기에다가 터보차저를 키 든가 아니면 뭐 슈퍼차저 드 같이 올리고 이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까지 같이 올리네
모듈형 엔진입니다. 250마력 정도의 힘을 가지고 있구요. 최대토크는 이제
40kg 미터 정도의 거의 가까워
디젤엔진으로 치면 2.0l 디젤엔진 중에서도 조금 고성능을 지향하는
성능을 좀 우선시하는 정도의
그럼 디젤엔진과 맞먹는 수준이구요. 노멀은 2.0l 가솔린 터보 행동보다
4 성능이 준수한 편입니다.
이 크로스컨트리 라는 장르 답게 좀 편안하게 장거리를 갈 때도 유용하고
또 뭐 오르막 지형에서도 좀 힘을 잘 발휘할 수 있는 엔진 이에요
다만 쉬운 점은 변속기에 대해서는 조금 더 부족함이 있지 않나 그런
생각드네요. 2 6 0
뭐 왜 수 있고 cc 이런것들을 타도 느낌이 다 비슷하다.는 그 차이가 좀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물론 잘 달리고 역동적인 성능도 보여주고 있는 모델이지만 이 차를 사서
와인딩 막 미친듯이 달릴 찬 아니잖아요.
어떻게 보면 거슬리지 않게 그 변속기가 있는지 없는지 작동하는 이런
세팅이 조금 더 맞을 것도 같긴 합니다.
자 드라이브 데는 에코 컴포트 인 딥 2절 다이나믹 있고 지금까지는 다인
모드로 좀 달렸고 이제 컴포트 모드 가장 기본 모드로 달려 볼게요.
이미 고속으로 달리고 있는 상황이라 스티어링의 휠의 변화가 이렇게 크진
않은데 확실히 릴 롤 센터 가 조금 더 여유로워 졌어요.
변속기에 자체도 ns 가 좀 많이 나잖아요.
그쵸 옆에 옆자리에 도타 썼고 지금 운전한 지도한 20분 30분 정도
됐는데
일단 suv 라는 느낌은 하나도 안 되라 분명히 지상군은 눕
흥 대 시트 포지션이 그렇게 높은것도 아니고 다시 차의 움직임이 세단과
거의 흡사하기 때문에 그런 느낌은 안 원장이 좋은것 같아요
이전 세대 모델같은 병원도 어느 정도의 롤링을 가지고 있었고 조금 그 s
이브에 멀미 나는 느낌 이런 것들도 있었는데 촬영 모델을 훨씬 더 타이트
해진 느낌 4
4 기본 모델 드 옵션이 에 어느 정도는 좀 잘 갖춰져 있어요.
운전자 보조 시스템 도 잘 갖춰져 있고
진저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있거든요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예전보다 훨씬 더 면적이 넓어 졌습니다.
네비게이션이나 이런 여러가지 정보들도 표지판은 감지해서 속도를 알려주기도
하고 경고 시스템 데 뭐 앞차 넘어 거리가 가깝다 이런 것들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리고 렌 기 핑 후측방 경고 시스템 이런 것들도 있고 충돌 회피
보조장치 이런 기능 드려볼게요. 싸 이제는 저희가 좀 항의에 트림 모델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좋은 트리의 프로 트림은 시 생 함게 됐습니다.
확실히 프로 트림은 느낌도 다르고 들어가 있는 장비들도 많이 더
좋아졌어요.
뭐 모습 안정성이 어마어마한데
확실 필도 달라지고 타이어 크기도 커졌다 보니까?
어 느낌도 좀 다릅니다. 좌우 롤링을 수 없지만 앞뒤에 해 칭 도 굉장히
접습니다. 불구 가
전륜구동 기반 800대 4륜구동 시스템을 쓰고 있는데 이런 것들을 갇히고
이 정도의 고속 안정감 을 만들었다는 것은 굉장히
고무적입니다. 사실 디자인만 뭐 쉽게 만드는게 아니라 플랫폼 설계 그리고
이 차량의 특성
이런 것들까지 다 고려한 설계가 되고 있어요. 그만큼 좀 자본의 힘도 많이
들어갔고 많은 변화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어 다 이남희 뭐 득 되네
굉장히 엔진 회전수에 된 여지를 높게 가져가세요.
레드존의 6,500 rpm 부터 시작되는데 제가 가속을 했을 때는 거의
그 부분까지 회전수가 올라갑니다.
이런 다이나믹 모드에서의 설정은 좋네요. 6곳 모델들도 굉장히 다양한 파워
트레인이
적용이 되는데 특히 엔진의 써서 뭐 가솔린 렌즈도 여러 버전이 있고 디젤
엔진도 여러 버전의 있고 그리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국내에는 디젤 모델의 웬만해서는 지로 오지 않을 것 같아요
인증 밖에도 굉장히 어렵고 여러가지 상황들이 디젤 보다는 가솔린
그리고 하이브리드 넌 쪽으로 무게가 끼우고 있기 때문에 돌보드 일단 의
가솔린 라인업을 조금 더 촘촘하게 만들지 않을까 그런 생각도 됩니다.
일단 당분간은 디젤 모델 판매 에는 없다.고 하네요.
모듈형 플랫폼을 쓰게 되면 여러 가지 위험한 부분들도 있어요. 만약에
하자가 발생했다
어떤 부분에 결함이 생기면 굉장히 많은 차들을 모두 손 봐야 되는 그런
위험성도 있지만 개발진들이 애초에 그런 위험부담을 알고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집중해서
많은 테스트를 하고 연구해서 만든다는 것도 있고요
부 풍을 거의 다 동일하게 쓰고 구조가 비슷하다. 보니까? 그런 상황이 있을
때도 다시 손보기 쉽다는 게 이 모듈형 플랫폼의 어
어깨 군장점 이거든요 플랫폼 하늘 잘 만들면 그거 하나로 굉장히 좋은
신차들 여러 만들 수 있습니다.
볼보가 그걸 대표적인 케이스인 것 같고 현대차도 이제 최근에 신형 쏘나타
이제 플랫폼 모듈형 플랫폼으로 완벽하게 좀 바깥 났는데 그 플랫폼의
뼈대를 보면 볼보에 뼈대와 굉장히 유사 아들아
이게 같은 뼈 대기 낮지만 suv 모델 그리고 3 안모 덱으로 이런
크로스컨트리 모델들을 용접 인한 접합 이런 것들을 조금씩 달리해서 서로
다른 부분에 강성을 높여 주는 설계를 하고 있습니다.
네 지금까지 볼 곳이 녀 2 6곳 크로스컨트리 만나봤습니다. 일단 저는
굉장히 감명 봤던게 저는 이전 세대 모델도 충분히 저에게 잘 맞는다고
생각을 했는데 신형 모델을 타 보니까? 이건 의 성격이 좀 바뀌었다 는
느낌이 들었어요.
한마디로 정리하면 세단의 감각을 가지고 있는 크로스 오버 라고 하는게 더
맞을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고속도로 그리고 도심에서 다닐 때 이런 편안한 느낌 그리고
안정적이고 단단한 주행성능 이런 것들이 조금 더 볼 들어있었던 것
같습니다.
일단 저는 개인적으로 굉장히 마음에 들어하는 차 구요.
이런 일반적인 쎄다 이네스 이곳 안에 이런 크로스 오버 드릴 낌 더
우리나라에서 인정을 받고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졌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모텔 애플을 굉장했습니다.
222
w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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