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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토그래프 | '볼보의 끝판왕 세단은 이런 모습?!' 벤츠 S클래스 안 부러운 S90 엑설런스 T8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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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부터 그래프 전승 0입니다.
제가 오늘 좀 평소와는 다르게 좀 거만한 자세로 앉아 있는데요.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지금 희생하는 차가 볼보 세단 라인업 에서도
가장 비싼 가장 고급스러운 s0 엑설런스 기 때문이죠.
에수 그건 저한테 굉장히 특별한 차요 왜냐하면 2차 국내에 나오기 전에
제가 스페인에서 먼저 국내 최초로 시승했던 경험이 있어서 애착이 가는
모델인데
뭐 다운 지도 춥게 됐구요. s0 시승기가 있기 때문에 오늘은
s 고 엑설런스 가 일반 모델과 어떻게 다른지 만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반적으로 디자인이 다 비슷하다. 못해 똑같습니다. 뭐
단정한 그릴과 이 독특한 돌보 앰블럼
그리고 이 토르의 망치 라고 부르는 주간주행등 뭐 전면부 이런거 다
똑같죠. 디자인으로 봤을때는 뭐 그렇게 별다른 차이가 없는데 이 차는
파워트레인의 조금 더 고부 급입니다.
음 요 부분만 봐서는 거의 알기 힘들어요.
왜냐면 은 t5 모델 t5 모델 가 선린 슈퍼 터보 라고 하는 그 엔진과
파워 트레인이 거의 비슷하기 때문 인데요.
하지만 이 차는 2.0 슈퍼 터보 엔진에 전기 모터가 추가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그래서 이 엔진이 n 자체로도 320 마력을 내요
엄청난 숫자의 요 2.0 배기량으로 320 마력을 내는 엔진을 여러분
들어보신 적이 별로 없을거예요.
2 엔진 같은 경우는 슈퍼차저 와 터보차저를 함께 만들었습니다.
함께 넣어 적용을 해서 저속에서는 슈퍼차저 가 고속에서는 터보 차조 가
적극적으로 활약으로 하면서 이 320 말려 까지 엔진의 힘을 최대한
끌어내는 겁니다.
뒷 밖에는 전기 모터와 배터리가 있어서 87 마력을 내는 거예요.
그러다 보니까? 합산 출력이 400마력 인 없는 거고요
그리고 합산 토크도 거 60kg 에 가깝습니다. 왜냐하면 은 엔진이
40kg 을 내고요
모터가 1 25kg 에 토크를 발휘하기 때문에
져 속부터 고소까지 배기량이 깡패 라는 말을 무색하게 만들 정도로 볼보
에서 현재 될 수 있는 일반 모델의 가장 고성능 파워 트레인이 들어있는
그 엔진이라고 설명을 드릴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위한 뭐 여러가지 전자장비 뿐만이 아니라 여기
보시면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여서 평소에는 이 배터리를 충전 해서 무패
털이 완충시 1 29 km 를 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기준 이고요 그런데 아쉬운 점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보조금
지원금 500만원 은 못 받는다고 합니다. 브 1회 충전 당 보호 주행
거리 이런 등등 이 기준에 미치지 못해서 안타깝게도 보조금은 못 봤습니다.
측면을 가만히 보시면 뭔가 비율이 이상하다.고 생각이 될 수도 있어요.
차 길이에 비해서 휠베이스가 엄청 길 잖아요.
이차의 길이가 5m 가 조금 넘는데 휠베이스 는 3060 미리 가 됩니다.
이게 어느정도냐면 은 x 클래스 보다는 오히려 휠베이스가 길 국 시리즈
보다는 조금 짧은 그정도 수준이에요
일반적으로 s9 0 이라 함은 5 시리즈 2 클래스 와 경쟁하는 가격
되는데 2차 같은 경우는 휠 베이스가 7 시리즈 s 클래스 처럼 그들보다
한 단계 높은 차 와 경쟁하기 충분한 그런 모델이라는 겁니다.
물론 롱 1 베이스 버전 이니까?요? 그리고 최고급 모델인 만큼 20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알로이 휠 이 들어 있습니다.
굉장히 크 져 크고 피렐리 타이어 도 껴 있어서 어
화려하진 않지만 굉장히 단정하면서도 단단하고 묵직한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여기 보면은 엑설런스 라는 틀림
설명하는 이런 그런 레터링이 틀어 있고요 그리고 보시면은 어 측면 a
필러 그리고 20 필러가 이제
크롬으로 나 가미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요런 몇 가지 점들을 비교하면 은 그렇게 큰 차이는 뭐 알기가
힘들어요.
왜냐하면 은 뭐 s 구궁 자체가 워낙 디자인적으로 완성도가 높기 때문에
이게 롱바디 로 고급화 된 모델이라고 하더라도 굳이 디자인 요소를 바꿀
필요가 없다.는 거죠.
그만큼 볼보에 최신 디자인의 자신감의 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모 트렁크도 뭐 궁금해 하실것 같은데 거의 비슷하지만 조금 더 다른게
있습니다.
보시면은 아내 이렇게 튀어 나왔죠
이게 뒷바퀴 쪽에 후륜 쪽에 그 모터와 배터리가 들어간 4륜구동 시스템이
적용이 되면서
트렁크 공간이 그렇게 다른 모델에 비해서는 넓은 편은 아니에요
기본적으로 뭐 2차 같은 경우는 짐을 많이 싫고 다니기 위한 차는 아니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그런 고려를 음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과연 트렁크가 넓은
자가 좋은 것이니까? 말했듯이 여기 팁
a2 인 엔진 올 휠 드라이브 시스템 이렇게
예 써 있죠. 그래서 뒷바퀴를 모토로 만 돌리는 거에요
p6 라티파 이브는 전륜구동 모델이 잖아요. 그래서 앞바퀴 만 그 투 인
엔진이라고 하는 가솔린 터보 엔진의 막 돌리다가 이제 ta 같은 경우는
뒷바퀴에 달린 전기의 부터 더를 이제 배터리가 돌리면서 4륜구동 시스템이
되는 거죠.
도요타 같은 경우도 이포 라고 해서 모터로 뒷바퀴를 돌리는 그 aw
시스템이 있는데 돌보 같은 경우는 소외된 4일 x 4 의 어 4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전반적으로 뭐 차가 디자인적인 디테일을
조금 바뀌고 휠베이스가 늘어나고 거기에 기존에 없던 s 구멍이 없던 ta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이 들어갔다.는 게 예 쓰고 엑셀런스 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시작하도록 하지
그렇게 꼬옥 자네 운전이 따위를 할 건가
어 쓸 깜짝 놀랐지 않나
음 e 비서 4 오늘 스케줄이 어떻게 됨 아 아 이 대표란 골프 약소
그렇게만 e 비서 급브레이크 밥집 아시게
이 차의 행 액 파일럿 어시스트 라고
반대쪽 측은 기술이 들어 있네 그걸 맞춰놓고 하면 차가 알아서 속도를
줄이고 늘리면서 앞차를 따라간다 4
그리고 김팀장 하고 신 팀장 하고 요즘 뭐 내부 직원들 사이에 평판이
어떤가
영상팀 지금 신 찢 이 씬 팀장
지금 직원들 사이에서 원성이 자자 하던데
아 지금 편집장 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나 지금 열정 거지 음 전임
편집장과 한번 비교를 해보게
쭉 내려와서 예 으
그러면 뭐 골프 이후에는 무슨 다른 미팅은 없나 전용 미팅은 와인딩 하고
싶으시다고 거죠.
2 에
아이 코스 누가 짠 는 지 몰라도 회고하게 이제 장난 그만 하고 리뷰를
하도록 하지
지금 타고있는 차는 볼보 s0 엑설런스 입니다.
s 궁 에서도 가장 좋고 가장 비싼 그런 모델이라고 할 수 있죠.
기존 s 902 오너 드라이브는 성격이 더 강했다면 2차는 슈퍼 드립은
기사를 딸리고 뒤에서 이렇게 업무를 볼 수 있는 편하게 달릴 수 있는 모
회장 윤 용 차가 듣다 라는 그런 모델이죠.
저는 굉장히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예 왜냐면 예전에 쓰고 꿈 첨 탈 때
돌보드 이제 프리미엄 브랜드로 거듭나고 싶어하는데 근데 어떻게 보면은 이
s9 공은 bmw 나 벤츠의 그 이 클래스 랑 5 시리즈랑 동급인 거에요
그러다 보니까? 벤츠 랑 bmw 는 뭐 7 시리즈도 있고 s 클 수도 있고
하는게
볼보는 s9 금이 끗이 어떤 거에요 그리고 뭐 이렇게 앞뒤 공간도 그렇게
풀내음 신 모델 측은 넓지 않아서 이것은 분명히 반드시 롱바디 모델이 롱
헤어 베이스 모델이 필요하다. 라고 생각을 했는데 처음에는 안 나오다가
이제 중국에서 워낙 그 큰 차를 좋아하다. 보니까? 롱 일베 있을 버전이
나왔고요 그리고 괴로움 1 베이스 버전에서도 이제 하인 승으로 앞좌석
두자리 뒤 짝 두 자로 이래서 너희 웃게 넉넉하게 탈 수 있는 그런
모델을 만들어 됐습니다.
그래서 한마디로 말해서 음 s 부 공 pa 파워트레인 가장 좋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풀 베이스를 120 및 이 가장 늘리고
그리고 뒷좌석 가운데 좌석을 삭제해서 네 명만 탈 수 있는
쇼퍼 드리븐 사장님이 뒷자리에서 편하게 탈 수 있는 그런 차 로
바뀌었다는 겁니다.
기존에 있던 s0 역시도 최고급 소재 모 이런 크리스탈 제품 같은 경우는
이제 올해 포스 라고 하는 스웨덴에서 굉장히 유명한 이백 오십 년 전통을
자랑하는 그런 올해 포스 라는 곳에 가 만든 그런 크리스탈 기어 노브가
온리 틀어 있었고요
거기에다가 이제 엑설런스 모델에는 2
크리스탈로 만든 유리 장과 예
크리스탈로 만든 이 유리잔 홀더
이런식으로 되어 있고요 그리고 뭐 옆에 보시면 이제
냉장고 9 기능도 있구요. 사실 이게 냉장고 기능 뿐만이 아니라 이렇게
따뜻하게 해주는
그 온장고 기능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 곳의 너 투어 모이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해서 음료수를 먹고 겨울에는 따뜻한 묘수를 뭐 실 수 있어요.
그리고 이제 뒷좌석 공간을 넓게 사용하기 위해서 음
조수석 시트를 조절할 수 있는데 여기 보시면은 이렇게
타 법 4.3 윈치 팝업 이런 그 모니터가 나오면서 여기서 이제 뒤 짜서
방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 이렇게 뒤로 땡기면 은 지금 시트가
뒤로 오고 있죠.
뒤로 오고 있고 그리고 이 상태에서 시트 팩을 뒤로 젖히며 는
시트백 이 들어옵니다. 그래서 뭐 사인이 탈 때는 이런 식으로 구성을 해
놓고요 그리고 보이 제 2의 안 탄다고 할 때는 요거를 이제 시트를
앞으로 당기면서 시트 엉덩이 부분을 앞으로 밀고 끝까지 다 갔을 때 이제
등받이를
기울이는 그런 기능이 있습니다. 이거를 타기 우로 틀었을 때 사실 몇몇
모델에서는 온 전자의 쉬야를 막 어서 사이드미러를 가리는 경우가 있어요.
지금 오른쪽 사이드 미러 보이나요 지금 보입니다. 잘 보이나요
궁리 게 시트 102 너무 이렇게 급격하게 기울어져 있으면 이 헤드레스트
y 운전자 시야가 가려져서 사이드미러가 안보이는 경우도 있는데요.즘에는
예 그냥 좀 덜 기울이게 하면서 사이드밀러 까지 잘 보이게 합니다.
그리고 이제 시트를 앞으로 밀며 는 2
원래 시트 엉덩이 부분에 있던 모세 이제 달 바지
* 바 층 때가 딱 모습을 드러냅니다. 그래서
예 뭔가 올라오는 느낌은 아니지만 발을 좀 편하게 놀수 있는 발 받침이
생겨서 4 등은 기울이고 편하게 좀 누울 수 있는
기댈 수 있는 그런 공간도 생깁니다.
그리고 뒷좌석 시트 역시 이제 등받이 기울기를 조절할 수 있어요.
이동도 기울었다 가 뒤로 다시 밀어서 필요할 경우 이제 좀 더 편하게
앉을 수 있고요
엉덩이 시트 역시 들기 위로 올렸다 내렸다
이게 가능 하고요. 그리고 요추 받침 때 같은 경우도 이 장거리 주행에
피워 로 할 수 있기 때문에
네 방향으로 요추 받침대 를 조절할 수 있겠습니다.
기능이 어떤 기능이나 좀 보면은 음 일단 기본적으로 이제 그 냉장고
온장고 를 이제 따뜻한거 차가운 것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있고요 그
조수석 시트를 기울일 수 있는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있고요 그리고 이제
열선시트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버튼 일고 통풍 시트를 이제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버튼도 있어요. 근데 이 모니터에 보이지 않는 기능 중에
리 엑셀런스 모델에는 전자석 마사지 기능이 있어요. 어떤 원래 s9 맡은
경우도 이제 앞좌석에 마사지 기능이 있었는데
엑설런스 모델은 예 2 짜서 탑승객을 좀 더 배려하는 그런 차기 때문에
여기서 유튭 아침 때 있는 부분에 이제 버튼을 누르면 은 여기 모니터에
이제 마사지 기능이 뜹니다. 그래서 단계를 5 단계 4 단계 3단계
2단계 1단계 까지 다섯 단계로 조절 하면서 이제 마사지를 해주는 거고요
자의 마사지 기능은 되게 좀 중요한거 같아요 그래서 보면은 윗부분에 이제
마사지 단계를 5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이 있고요
그리구 당기면 은 이제 사이드
볼 스터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서 이제 옆구리를
조여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한 단계 더 대리 면은 이제 유추 받침대를
앞뒤 위아래로 이렇게 돼 방향으로 조절할 수 있고요 그리고 한 단계 더
내리면 은 이제 엉덩이 부분을 줄였다가 늘렸다가 있게 되는 거죠.
이렇게 눌린 상태에서 돌리면 시트가 이렇게 독립적으로 요 부분이
독립적으로 움직입니다.
그래서 편안하게 누웠을 때 웅덩이가 쪽지 않게 이런 기능까지 있는 거에요
근데 한 가지 쪼금 더 욕심을 내자면 은 이제 오던 시트 102 이렇게
앞으로 밀리면서 좀더 눕는 그런 기능까지 있었으면 좀 더 좋지 않았을까
라고 생각을 하는데 그 기능까지 는 이 차에는 들어있지 않습니다.
이 차가 전형적인 쇼 포드 리븐 차라 하는게 여기서 버튼 해서도
나타납니다.
조수석 뒷자리 를 보면 버튼이 5개가 있습니다. 이 여기까지 치면 6개 줘
도어락 버튼을 빼고는 이 구성이 완전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이제 뒷유리 썬바이저 를 올렸다 내렸다 할 수 있는 버튼이
하나 있고요 그래서 이게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죠
그래서 뭐 햇빛이 날 때 아웃 끝나야 하면서 이 버튼을 누르면 되구요.
그리고 이제
2 조수석 뒷자리 선 바이저 도 조절이 되구요.
그래서 요새 까지 버튼을 통해서 이제 썬바이저 3개를 컨트롤 할 수
있고요
거기에 하나 더 썬루프가 이제 너무 햇볕이 쎄다 보기 싫다 라고 했을
때는 이제
여기서도 버튼을 누르면 은 음 원터치로
파노라마 썬루프가 닫힙니다. 넌 루프 10구 바람좀 3 하겠어 라고 하면
요 버튼을 누르면 은 이제 이런 식으로 썬 노프 도 열립니다.
그리고 뭐 여기 어 시원합니다.
여기 있는 냉장 기능이 있어서 냉장 기능 플러스 온 장 기능까지 다
있는거예요. 그래서 여기서 기능 부분적으로 조절을 하는데 음 여기서 만약에
시원한 음료수 버튼이 있고 커피 버튼이 있어요. 그래서 한번 누르면 은
시원한거 다시 한 번 누르면 따뜻한거 를 두번 누르면 그냥 일반적인
상태가 되는거죠. 근데 저는 아까부터 계속 2
시원한 버튼을 누르고 있어서 냉장고 뿐만이 아니라 유아 앞에는
컵홀더 까지도 시원한 상태가 유지가 되고 있는 겁니다.
이런식으로 뭔가 날개를 펼친 듯이 이렇게 딱 되는거구요.
어 데이트 할때 그냥 자꾸 아이디어가 딱 그런지 모르겠는데 이거 르게 특
펼쳤다가 접혀서 꽃이 는거 여기에도 차를 구멍을 하나 줘도 이렇게 꽂아서
먹어도 될거 같고 먹다가
더 꽃 꾸 일하다.가 다시 일해야 되니까? 나중에 바뀔 수도 있는 거
아니에요 괴로운 s 부모 엑셀러 스가 나왔는데요. 이 구멍이 1 2
음 잔을 꽂을 수 있는 구멍이 생겨 그러면 분명히 저 때문입니다.
이게 아이패드 사이즈고 이게 아이패드 미니 사이즈인데 둘 다 이렇게
가로로 쏙 들어갑니다.
그래서 요 정도 사이즈의 최근 여기에 안에다 보관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필요할 경우에는 이런 식으로 넣어도 되고
여기에도 이렇게 넣으면 되구요. 그리고 예 노트북 같은 경우는 이제 앞
짜서 시트백 에 있는 요 수납공간에 넣으면 되고요
근데 아까도 좀 말씀 드렸네요. 정도 사이드 까지도 들어갔으면 좀 좋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살짝 듭니다. 음 으
한가지 걱정돼 떤 점이 있죠.
휠베이스가 늘어난 만큼 이런 코너링이 나 미쳐 판 거동의 손해를 보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들긴 했어요. 지금 뭐 험난한 와인딩 컷은 아닌데
그래도 웬만큼 이렇게 굽이진 길을 가고 있어요.
생각보다 움직임이 민 접합니다. 이게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무겁다 보니까?
무게중심이 싹 쏠린 다음에 그 다음에 스티어링 이를 학 돌렸을 때 차체가
받아들이는 움직임이 음 괜찮아요
가다가 이걸 게 쑥 돌렸을 때도
어 모험 부드럽 쪼 좀 낮은 방지 턱이 긴 했는데도 엄청 부드럽게
넘어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1 꽤 내리막이 급한 경사 에서 저절로 소토 가 붙는데
그런 겁 커 관계없이 뭔가 제동이 든 가속이 든 코너링이 등
2 짜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다 보니까? 약간 이런 장점이 더 두드러
보이기도 하는데 사실상 t6 자체도 굉장히 훌륭한 파워 트레이닝 이었어요.
드라이브 2 파워트레인 이라고 해서 불 부 가 굉장히 오랫동안 신경쓴
파워트레인 는데 그게 어 phev 이정기 모터를 만나면서 훨씬 더 능숙해
졌죠 지금 허리가 깅 데도 불구하고 매끄러운 게 느껴지시나요
즐 거 봤을 때는 2차의 유턴 그 회전반경 도 그렇게 크지 않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회전반경 도 그렇게 크지 않을 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어 나름 민첩하게 달립니다. 그래서 아차 크니까? 이제 좀 움직인 변론 거
아니야 라는 우려와 달리
나름 선전하고 있는 모습이
놀랍네요. 아 그리고 서스펜션이
이게 뭐 전류는 wc 보니 고 후륜 은 이제 인테그랄 링크를 쓰는데
또 이 에어 서스펜션이 추가 되다 보니까? 뭔가 이 주행 상황에 맞는
써스펜션 조절을 통해서 제가 앞자리에 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뒤 써스펜션
이 되게 말랑말랑 하면서도 부드러우면서 착 가라앉는 느낌이 여기서도
뜹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보니까? b 모드가 있습니다. 브레이크 모드 줘
그래서 이 드라이브 d 에서 한 단계의 기어 노브를 밑으로 딸깍 내리면
은 이제 b 모드 브레이크 모드 가 되면서 이제 회생 제동 을 적극적으로
사용합니다.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 쓸 경우에 마치 브레이크를 살살 밟은 것처럼 이제
작가 멈춰서는 거죠. 그러면서 이제 그 힘을 이용해서 배터리를 충전시키는
겁니다. 그러면서 주행거리는 울리는 그런 역할을 하는 겁니다. 대부분의 뭐
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무 하이브리드 모델의 도입이 모드가 있는
차종이 많죠.
배터리를 쓰는 자동차들의 고민은 얼만큼 배터리를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느냐
그거에 대한 고민 이기 때문에 입이 모드를 넣은 것이죠.
여러분 이거 꼭 한번 타보세요. 2차 안 사도 되니까? 한번 타보세요.
타 부부와 이익의 볼보가 만든 가장 좋은 3 아니구나 그리고
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느낌이라는 게 이런거구나
그리고 이 단단한 차체와 고급 서스펜션의 조합이 이렇게까지 부르러 온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구나
그리고 400 마력의 힘 모터와 엔진이 결합된 400마력 에 힘이 5
요런 느낌이 구난 이런것 좀 한번 쯤 경험해 보시면 은 좋을 것 같아요
그러면은
어 하이브리드 라는 거 그리고 볼보 라는 것 에 대한 기존에 있던
고정관념이나 편견 같은게 저는 충분히 해소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안녕 골프 카트 야 나도 전기를 쓴단다
너처럼 순수 전기차는 아니지만 그래도 전개를 쓴단다
봤다 저희 이거 물잔 테스트 한번 했잖아요. 그 보도록 하겠습니다.
얼핏 봐서는 물이 안 흐른 것 같은데
1차 웃 혹시나 몰라서
전혀 안 좋아졌어요. 전혀 안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2차 5
쿨 가사 도안 젖었어요. 아까 제가 그렇게 막 와인딩을 하고 가석방 제
턱을 브레이크 안 밟고 넘고 바 이랬는데 도 물이 한 방울도 안
떨어졌어요.
그 정도로 이 차의 승차감이나 이런 부드러움이 굉장히 태어난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은 노 마냥 이렇게 부드러워서 말 칸 거리거나 불편 할 정도도
아니고
뭔가요 처리나 과속방지턱을 넘을때
한번 수 부드럽게 올라간 다음에
무겁게 눌려지는 그래서 안정된 느낌이 들었는데 혹시 나 인데 역시나 이
물이 한 방울도 흘러내리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너 허브 신기하고 대단합니다. 여러분들 여기에 딱 아무 따라 놓으면 은
불안하지 않을까 그러다 차 더러워지면 어떻게 해 라고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저희가 테스트한 결과 오르막 내리막을 이렇게 와인딩을 하면서
발소 뽕지 턱을 넘어 본 결과는
이상 없다. 충분히 쓸 수 있다.라고
내외 결과가 나왔습니다.
봐 받다 인디 해야지
네 지금까지 볼보 s 고궁 엑설런스 를 시승해 씁니다.
이 차를 타면서 느낀점은 경쟁력이 있다. 라는 겁니다.
원래는 뭐 s 02 5시리즈 나이 클래스와 경쟁했던 차라면 은 이제는 7
시리즈 와 s 클래스 와도 경쟁하기 충분한 그런 차가 됐다 라는 느낌이죠.
이제는 독일 3사 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 정도로 프리미엄 브랜드로
우뚝 썼구요.
그럼 볼보가 심혈을 기울여서 만든 최고의 세단이 바로 s9 0 엑설런스
기 때문이죠. 저는 지금까지 뭐 토렌트 전승 0 이었구요. 좀 또 이
자리에서 열심히 일을 하면서 회사로 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으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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