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그래프 "이제는 강심장" 쌍용 신형 티볼리 1.5 터보 시승기… 코란도 팀킬일까? 코나의 대항마 일까? > 자동차리뷰

모토그래프 | "이제는 강심장" 쌍용 신형 티볼리 1.5 터보 시승기… 코란도 팀킬일까? 코나의 대항마 일까?

본문

※ 영상을 선명하게 보기 안내
  1. 유튜브 영상에서 오른쪽하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2. 팝업목록에서 "품질" 선택하세요.
  3.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해주세요.
※ 모바일에서 Wifi가 아니라면 데이타가 소진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모토그래프님의 자동차리뷰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15705150626103.jpg

 


네 안녕하세요. 모쪼록 신생아 입니다. 저는 티볼리 페이스리프트 모델 탑 5
기회 지금 현장에 나와 있는데요.
엑스포츠 함께 쌍용차의 부활을 이끌고 있는 티볼리
tv 의 새로운 변화를 저와 함께 살펴보시죠.
아 이번 펜스 부터 같은 경우에는 약 4년 여만에 이루어졌는데 살짝
늦은감이 있긴 합니다.
지난 3월 출시된 신형 코란도 패밀리룩을 이루고 있는 같아요
전반적인 외형이 라든가 디자인의 아이덴티티를 굉장히 같이 가져가고
있습니다.
큰 특징으로는 전면에 풀 led 헤드램프 과정을 됐고 led 안개등이
저희 되는데요. 디자인 코란 더 와 완전히 똑같다고 할 수 있겠죠.
하이그로시 패널과 그만 크롬 소재로 수평적인 느낌
전반적으로 좀 당당하고 강인한 느낌을 살려주기 위해서 이렇게 수평적인
라인들이 굉장히 많아요
에어 인테이크 도 그렇고 기존 티볼리 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그대로
가져가면서 좀더 섬세하고
좀 더 감각적인 느낌을 살렸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뭐 넓은 c
필러 하든가 전반적인 디자인은 그런데
18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미리 새롭게 도움되었습니다. 일부 모델에서는 블랙
퀴리 에 저희 된다고 하니까?
그거는 잘 알아 보셔야 될 것 같습니다. 이제 기존의 램프 보다는 led
를 적용하면서 굉장히 고급스러워 뒀다
코란도 같은 경우에는 c 타입이 이제 세 개가 있다.면 l 자형으로 이렇게
했어요. 그런데 부리다 들어진 않아요
요 부분은 불이 들어오지 않고 인데 쏘아 타 에서 이 디자인만 살려 높고
부분적으로 이제 불이 들어오고 안 들어왔던 주관적 있는 처럼 요 led
리어램프 도 l 자 요 요 부분만 불이 들어오고요 부분은 디자인적인
형상만
이어졌다고 생각하심 될거 같습니다. 4 보셨다시피 외관적인 디자인은 앞뒤
램프류 가 바뀌었고 소소한 변화가 있는데 투박하더라도 티볼리 가 한층 더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완성도가 좀 높아졌다 라고 생각하심 될거 같습니다.
내 이제 신뢰 들어왔습니다. 신뢰 같은 경우에는 외관과 달리 큰 변화가
있어요.
외관의 변화는 극히 제한적이었다 면 신뢰 같은 경우에는 타 앉자마자
2차가 패스 리프트 모델임을 알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코란도에 봤어 떠 시점이 on 치 풀 디지털 계기판이 딱 여기 박혀
있으니까?
5 이차의 곡 강의 그레이드가 하는 것도 올라올라 같아요
그뿐만 아니라 의 중앙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약간 방패 모양의 이런
구조
이 두 가지가 같이 있다.보니까? 운전석에 봤을 때 어이 차가 팁을 인가
아니면 더위 급의 모델인가 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굉장히 고급감을 주고
있습니다.
단순한 두가지 기능 뿐만 아니라 제가 좀 자꾸 쇼핑 휠의 라든가
손잡이 우마 단 그리고
o 윗부분 뭐 시트 크롬 말함 장식들
하이그로시 패널이 라든가 곳곳에 굉장히 고급스러운 나 감들을 굉장히 많이
전 했기 때문에
이고 깜 에서 티볼리 가 기존에는 가격경쟁력을 도 많이 내 세웠다면 이번
신형 티볼리 같은 경우에는 조금 더 고급 속을 간주하고 있는 같습니다.
단 아쉬운 점을 좀 꼽자면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이 방패 모양 구조
일텐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이 디스플레이 위치가 상단부에 있어야 맞다고 생각해요
좀 사실 플로팅 타입 을 많이 하는 이유도 이 시선의 이동 때문에
상단부에 많이 위치하고
송풍 굴 하단으로 내려 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리고 tv 같은 경우에는
쌍용차가 밝히기로 전체 고객의 50% 이상의 여성 고개를 했어요.
여성분들은 이 송풍구 바람이 얼굴로 바로 다가오는 걸 굉장히 싫어
하시더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송풍구 에 위치 글좀 밑으로 내려야 하지 않았나 라는 이런
티가 조금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것도 에는 금호 다이얼 조작 이라든가 뭐 일반 느낌들
굉장히 고급스럽고 요건은 만족스러워요 사실 또 하나 또 장점을 꼽자면
디스플레이 화면 자체는 절대 작거나 실상 이 떨어지지 않는데
오히려 2톤 베젤 때문에 작아 보이는 착시현상이 좀 있는 거 같아요
아 이게 조금 아쉬운 같아요 제가 봤을때는 하다. 므로 넣으면 드라이브
모두 버튼이 있는데
라이브 소 닭 버튼이 5 부분에 일치 하다. 보니까? 좀 어색한 느낌이
있어요. 사실 대부분 이 중앙부분에 기어노브 주변에 있었는데 운전석에서
약간 거리감이 있는 편
조작감이 그렇게 좋진 않아요 그리고 오토 스탑 에코 버튼이 주행 모드로
견 업을 놓고 았을 때는
개 크고 끼는 데에 불편함이 없지만 파 킨 상태에서는 이렇게 손이 굉장히
불편하게
닫고 있습니다. 로 부분 버튼 배치는 쪼금 아쉬운 것 같아요
그 외에 usa 포트 하나씩 어째 2개가 있습니다.
씩 어째 글 2개 하는 것보다 usb 포트 2개를 하는게 어땠을까
실버 책을 하나 두고 그게 조금 아쉬운 것 같고 그 외에는 전반적으로
수납공간이 살짝 부족하지 않나라는 아쉬운게 써요
핸드폰 같은 경우에는 제대로 들어가지 않는데
제 핸드폰이 의부 230 이거든요 최근에 갤럭시 나 뭐 아이폰이 나태
하면 핸드폰 들은 많이 뛰어 나올 것 같아요
지금 저희 pd 가 가지고 있는 최신폰 s10 5g 인데 sm5 지는
아 지금 방 돌아요 이제 조금만 와인딩을 하면 날라갈 것 같아요
그렇다면 컵홀더 둘 수 있느냐 지금 제 부 이상 공원 들어가는데
s10 파일 부제는 좋아하더라구요. 들어가요
컵홀더가 그렇게 깊지도 않아 가지고 카페 테이크아웃 짠 같은 경우에는 두
개 놓친 어렵게 어렵지 않을까
수납 공간의 서쪽은 아쉬움은 좀 있습니다.
그 외에 선만 저 이제 평가를 하자면 제가 지금 하고 있는 모델은 v7
최상위 모델이에요 세상에 모델에서 많이 지금 블레이저 코 핏 패키지의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격이 1500만원으로 넘어 하거든요
아 티 분리를 2500만원
오히려 1 세그먼트 위로 상위 모델을 선택하지 않을까 라는 고민이 있을
것 같아요
물론 이 사양에서 이렇게 패키지 를 선택했을 때는 굉장히 예쁜데
9기 좀 될 거 같아서 음
쌍용차 내에서 코란도 로 가는게 좀 더 쉽지 않을까
어 저는 그런 생각이 드네요. 어디 짜서 한번 가보시죠.
4 뒷자리 같은 경우에는 제가 뭐 항상 댓글로 가시더라구요. 키가 어떻게
되냐 뭐 이렇게 보셨는데
제 키는 배 체질 보고 5 전형적인 한국인 체어 허리가 길고
상체가 이제 안 제 키가 높은 편입니다. 어헤드 른 공간은 뭐 여유롭고 그
외에 무릎 공간 지금 제가 운전 성북동 자세를 했을 때 무릎 공간은 뭐
이제 주목
1 반 정도 1 방 정도고 하단부 답답하지 않아요
뒷좌석 공간 자체는 굉장히 좀 여유로운 변 요 체급에서 요 세그먼트에서
굉장히 어렵고
어 뒷좌석은 리클라이닝 이 되기 때문에
2 짜서 뒤로 젖혀 보시면 더 편하게
타실 수 있을것 같아요 약간 특이한 게 이게 뭐죠
지금 빠지는데 저는 그렇게 예쁘지는 않아요 제가 왔을 때 업 차라리
없으면 없지
굳이 이렇게 모양을 이렇게 했어야
이게 어른 같은 경우에는 뭐 이걸 그냥 2개 찜한
뭐 저 같은 경우에 애가 있기 때문에 내가 뒤에서 이거 보면 계속 이렇게
차 바닥에 같아요 이렇게 땅기고 앞에서 타면 하지만 아 막 짜증내고
저는요 치워 버릴 거 같아요 제가 만약에 제차에 르게 있다.면
뒤 짝에서 전반적인 공간이 라든가 아니면 요런 소재 마감 들은 괜찮은데
2차가 최상의 트림 임에도 불구하고 시거잭 이라든가 usb 포트 그리고
송풍구 가 없어요. 뒷자리에 고건 좀 아쉬워 같아요
이런거는 뭐 좀 지원을 해주는 게 좋지 않을까
왜냐면 최상위 트림 이니까? 최상의 트림에 는 요인이 빠져 있다.
좀 아쉬운 것 같고 팔걸이 파의 거리에 있는 커플도 역시 굉장히 깊이 가
낮고 짜 가서
전반적으로 수납 공간에 대한 불만은 조금 있을 것 같아요
이제 트렁크 공간을 좀 확인해 보시죠. 트렁크 한번 열어보겠습니다.
트렁크 같은 경우에는 지금 제가 리클라이닝 했기 때문에 이렇게 눕혀
있는데 이 그 라인에 하지 않을 경우 요정도 응가
저 포기 라든가 꼭 제가
뒷좌석에 있던 그 이렇게 이 밴드
여기도 했어요. 어 왜 내게 되는데
요거는 뭐 뭐 뭐 정비 수첩 저 쏠게
뭐 했어 이거 외에 있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위치하고 있고
어 트렁크 부분의
그걸 여긴 어때요 뒷좌석에 안되고 숫자 속에도 쓰면 더 조차 할까
트렁크에 굳이 이 건을 12볼트 색을 왜 여기서 쓸까
요건 약간 의문이 같아요 본관은 차량 플래 때문에 수표 아가도 기 위한
거지
미안해 도희 더 스페이스 숨겨진 공간이 있습니다.
이렇게 2 9 그 아래 정비 킷
요렇게 했습니다. 사실 요 공간에는 뭐 돗자리 라든가 이런 것들 좀 두거나
아니면 그 기타 사회 항상 두는 물건들 2시고 이렇게 덮어 두셔도 되요
예 버퍼 드셔도 되고 만약에 짐을 좀 깊게 실어야 한다. 유모차 라든가
아니면 좀 깊은 큰 짐이 필요하다. 할 경우에는 이 부분을 이렇게 쳐버리고
이렇게 넓게 넓게 쓰실 수도 있고 이것은 공간 활용성 에서는 뭐 괜찮은
같아요
다만 아까 뒷좌석에서 이어서
아 12볼트 왜 여기 도치 생각이 계속 머릿속을 맴돌고 있습니다.
사실 이전에 직전 바로 출시된 코란도 에서 알 수 있었 뜨니
블레이저 코킹 직접 unc 풀지 스터 개입한 이라든가 아니면 구인 팀
디스플레이 통해서 쌍용차가 굉장히 많은 발전을 보여주고 있어요.
미아 함께 보여주는 것 하나가 능동형 안전 기술이라 불리는 t 컨트롤
기술이 굉장히 많은 발전 을 잃었어요.
t 손에 경쟁자들 뭐 현대차는 기아차 드 가기 위해서
대등하거나 오히려 일부분에서 한발 앞선다 라고 평가할 수 있을 정도로
일부분에서 d 컨트롤 관련 최신 운전자 보조 기능은 굉장히 많은 박선
기술 보여주겠습니다.
제가 지금 타워에 떠도 레인 키핑 이라든가 크로스 컨트롤 긴급 제도
아니면 사각지대 가압류 등 다양한 부분에서 굉장히 민감하게 그리고 굉장히
저하게 작동하고 겠어요.
증오를 비가 오고 라인 뭘 흐린 날씨에 부분부분 레이니 약간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었지만 굉장히 잘 적용하고 있고 쉐어링 조 양도 딱딱하거나
이렇게 어색하지 않고 부드럽게 작동하고 있기 때문에 미 부분에서 최근에
쌍용차 코란도 를 시작으로 티볼리 의를 끼어 지는 눈 동요 안전기술
스테미너 딥 컨트롤은 굉장히 호평을 줄 수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합니다.
그와 함께 맞물려서 아까 실내 에서 봤던 블레이저 코픽 시점이 5 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9 인치 디스플레이 욕 시인성도 굉장히 좋아요
실시간으로 모어 정보 다양한 정보도 제공하고 내밀면 모드 라든가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의 기능 측면에서는 쌍용차가 과거의 투박한
쌍용차가 아니라 tv 라든가 코란도를 타시면 굉장히 많이 바뀐 새로운
싸움을 잘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엔진의 바뀌다 보니깐 엑셀에 대한 반응도 굉장히 민첩하고
즉각적 이에요 6단 아이스 인 변속기와 조합도 굉장히 잘 맞는 편이고
쌍용차가 6단 쓴 변속기를 올해 떠난 없기 때문에 새로운 엔진 이라도 매
책을 쉽게
잘 맞춰진 것 같아요 제가 라이드 핸들링 선로 설명할 때 약간 묵직한
맛이 있다. 라고 설명 드리려고 했는데 알고보니 레인 키핑 작동하고 있다.
보니까? 무겁게 착각했던 갖고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을 끄고 봤을 때 어
핸들링 자체는 그렇게 막 고속에서 묵직한 지나요
물론 불안정 한 게 아니라 굉장히 가볍게 살 움직이는데
엄 처음 각 즉각적 이다.
즉각적인 느낌은 아니에요 제가 지금 한두시간 농도 중간에 한 10분 정도
쉬고 2시간 체 운전을 하고 있는데
시트 책자 같은 경우에는 그렇게 편 하거나 푹신 하거나 그러지는 않아요
살짝 땅 하고 지시 감이 좀 있는 편 이라고 말씀 드렸을 것 같습니다.
드라이브 모드를 조작하기가 조금 불편하다.고 해야 할까
기어 거부 주변에 있는게 아니라 아니면 머스트 웨어링 이라든가
예 전방 있는게 아니라 굉장히 멀리 따고 느껴질 정도로 위해서 상체를
숙여서 이렇게 조작을 해야 되기 때문에
그리고 특히 윈터 같은 경우에는 꼭 그렇게 오랫동안 눌러서 전화를 하기
때문에 이것을 굳이 여기 달아 쓸 필요가 있을까
요부분 같은 경우에 위치를 뭐 뒤 언어 후 주변 이라든가 아니면서 체어링
휠 근처 이렇게 요 부분에서 좀 왔으면 어땠을까
물론 드라이빙 모드를 자주 바꾸지 나나요 자주 바꾸는 않지만 서와 같은
경우에는 약간
불편함이 좀 없는 것 같습니다. 위치 4
약간 멀리 느껴져요 이번 티볼리 페이스리프트에서 가장 큰 변화 중의
하나는 새로운 가솔린 엔진입니다.
1.5 터보 엔진이 들어갔는데요. 기존 1.6 가솔린 엔진 대비 출력
일하다.가 토크가 굉장히 비약적인 발전이 있었습니다.
특히 토크 부분에서는 d 제가 맘 모을 정도로 흘러 푼 뭐 토크 n
개선이 있었는데요.
실제로 운전을 해 부사 보니 굉장히 만족감이 높아졌어요.
1.6 가솔린 같은 경우에는 제가 그렇게 추천을 드릴 지는 않았었어요.
시내에서 반 이거나 아니면 무난하게 일상 주 의 하겠구요.
뭐 불편함 없었지만 이 차를 가지고 고속주행을 한다.던가 와인딩을 한다.던가
그러게 좀 제한적인 굉장히 뭐 마실 용 차량 경차보다 조금도 넓은
차량이라고 평가를 했었는데 1.6 가솔린 데 같은 경우에는
이번 1.55 그 터보 5 모델 같은 경우에는 굉장히 가 엑셀에 대한
반응도 민첩하고 폭발적인 가속력 봉급에서 이 정도 수준이면 코나 경쟁을
하여도 굉장히 좋을 것 같아요
어 연비 부분에서는 코나 가 살짝 또 앞서는 부분이 있습니다. 코나 같은
경우에는 7단 dct 가정이 되기 때문에 연비 부분에서 조금 더 아솜
앞선 부분이 있고 이런 취향에 따른 뭐 선호도 낫겠지만 코나 앞으 터도
이번 1.5 가솔린 은 굉장히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이선혜 1.6 모델 같은 경우에는 아 좀
그 추천하지 않는 실망 스러운 모델이었는데 이번 1.5 터브 같은
경우에는 5 응답성이 라든가 가속력 굉장히 일까요?
전반적으로 만족감이 굉장히 좋을 것 같고
운전을 즐기시는 감자 분들의 탓이 더라도 굉장히 좋을 거 같습니다.
엔진의 바뀌었기 때문에 가격이 많이 뛰지 않냐 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텐데
이제 티볼리 같은 경우에는 수동 모델이 1,600 만원 때 이긴 한데
수동 모델은 사실 판매 강에 뭐 무의미한 모르기 때문에 큰 분들을
제외하고
자동변속기 기준으로 깡통 모델 하자면 가솔린 모델 같은 경우 1.6 같은
경우에 기존의 1,780 만원 때였어요.
지금 1.5 터보 같은 경우에는 1,830 만원 어떤데
5 60만원 올라온 정도에서 이정도 퍼포먼스 출력과 토크의 개성이 있고
그로 인해서 퍼포먼스 하체가 완전히 달라졌기 때문에 50만원정도 광 통로
들에서는 정도면 저라는 충분히 받아들일 수 있는 가격 인상폭이 라
말씀드릴 것 같아요
다만 최상인 모델 최상의 트림 같은 경우에는 좀 고민이 될 것 같아요
2 지금 현재 제가 타고 있는 이 모델 그리고 7.25 일찍 풀 디지털
계기판과 구 인 트 디스플레이 두가지 옵션을 더할 경우 가격이 2천
5백만 원을 넘기 때문에
2500만원을 너무 경우 b 세그먼트의 tv 를 선택할까
1단계 더위 세그먼트를 선택하지 않을까 라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
저라면 2500만 원으로 팁을 이를 사는것보다 뭐 코란도 에서
어 적정한 크림을 선택하는게 더 좋을것 같아요 제가 느끼게 그렇기 때문에
아 이게 좀 낮은 트림 에서도 블레이져 펫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은 살짝 남습니다.
4 이번 ceo tv 어떻게 오셨나요
외관의 변화는 좀 제안 적인 측면이 있지만 실내는 굉장히 호흡
쓰러졌습니다.
1.5 톱모델 같은 경우 퍼포먼스까지 1 츠 증 일본 모습을 보여주면서
전반적인 상품성 이 한 단계 더 레벨 없다. 라는 인식을 받았습니다.
국내 sb 시장에서 가장 치열한 b 세그먼트 usb
그 시장에서 티볼리 가 어떤 변화를 일으켜 찌 귀추가 주목된다
저는 지금까지 모터를 또 실행 이었습니다.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74건 1 페이지
썸네일
제목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명시적으로 공유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공개된 자료를 수집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강의등록, 광고, 제휴등은 "관리자에게 문의"로 메세지 주시면 확인후 답변드립니다.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