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그래프 'S클래스보다 낫다?' 강병휘 선수의 BMW 신형 7시리즈 시승기! > 자동차리뷰

모토그래프 | 'S클래스보다 낫다?' 강병휘 선수의 BMW 신형 7시리즈 시승기!

본문

※ 영상을 선명하게 보기 안내
  1. 유튜브 영상에서 오른쪽하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2. 팝업목록에서 "품질" 선택하세요.
  3.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해주세요.
※ 모바일에서 Wifi가 아니라면 데이타가 소진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모토그래프님의 자동차리뷰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1570515074327.jpg

 


운전석은 전통적으로 요즘 bmw 밀레 룩을 그대로 담고 있는 신뢰
구성입니다. 해서
앞쪽에는 12.3 인치의 풀 디지털 디스플레이 가 마련되어 있고 가운데에
있는 이 센서가 치 돌출되는 이런 부분들은
운전자가 주행 중에 필요 암을 느끼는지 그리고 이제 주변 시선이 얼마나
분산되고 있는지 이런 것들 운전자의 정보를 알려주는 그러한 센서가
되겠습니다.
지금 이 모델은 이제 m 스포츠 패키지가 들어가 있는 모델이다. 보니까?
스티어링을 뒤쪽에도 파도 십자가 달려 있는데요.
이대 모델이 아닌 경우에는 이펙트는 빠지게 됩니다.
그리고 센터 부분도 역시 근접 센서를 지원하고 어여 여러 가지 방향의
빈츠 기능까지 적용되어 있는 터치스크린 10.25 인치가 들어가 있습니다.
제스처 컨트롤 도 기존 모델에 비해서 추가적인 손동작 몇 가지를 더
인식할 수 있는 상태로 업그레이드가 됐다고 하구요.
그리고 뭐 공주 장치들 부분들은 기존 모델과 특별히 달라진 부분들은 없이
퉁퉁 gt 와 뭐 열선시트 그리고
터치 방식의 가운데 부분에 맨 이런 공조 장치 컨트롤러 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법조 여기선 좀 해 줄까요?
4 음 그리고 이 위쪽에 대시보드 위쪽 또 굉장히 어
부드러운 가죽 소재를 이용해서 어 이 스티칭 과 함께 쭉 하나로 연결된
대타 그러한 매끄러운 라인을 유지하면서
넓게 뻗어 나가고 있고요 역시나 bmw 는 드라이버 스카 달하는 어떤
그런 본질을 담고 있는데
센터 페시아 역시 운영 앞쪽으로 살짝 기울어진 채로 아 저를 향해서
이렇게 바라보고 있는 그런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센터 콘솔은 이렇게 좌우로 넓게 열리는 타입 인데요. 사실 안쪽에 있는
공간은 usb 포트와 시바 책 때문에 어느정도 좀 상소 되고 있는
부분들이 있어서 그렇게 넓은 공간은 아닌 것 같습니다. 뭔가 큰 상 물이나
음료수 등을 부관 하기에는 좀 작은 그럼 이 치고요 하지만 안쪽에 이렇게
led 를 이용해서
야간에도 조명을 이렇게 은은하게 비춰주는 이러한 패러 들은 잘 챙겨
낳습니다.
지금 시티는 기본적으로 그 나파 가죽을 쓰고 있는데
어퓨 면에 이렇게 다이아몬드 퀼팅 처리를 굉장히 많이 해봤어요.
예 우리의 피부가 탈만한 이런 부분들은 전부 다 이렇게 어떤 좀 엠보싱
처리가 되어 있는 듯한 느낌으로
어 시체를 처리해 가서 꽤나 굉장한 공간에 내가 들어와 있구나 라는 것을
끊임없이 성 시켜 주는 그런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per 은 그 브레이크 페달과 스로틀 페달 위쪽에 또
추가적으로 이렇게 어 그루브를 넣어놨어요. 급격한 조작의 도 잘 미끄러지지
않게끔 하기 위해서 평면이 아닌 이런 좀 스포티함을 느낄 수 있는 그런
그런 분들은 좀 넣어 낮고 푼 레스트 역시 굉장히 좀 깔끔한 알루미늄
아담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자 그러면 이 m 패키지가 아닌 또 다른 모델도 한번 신뢰를 풀어 넘어
가 보실 까요?
자 bmw 인디비주얼 모델답게 스트링 일에도 bmw m 길이죠.
예 2 개별 주문 된 차량이라는 어 일종의
이렇게 특권 로 그죠 요게 이렇게 아래쪽에 크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자 그리고 이 운전대 안쪽에도 약간 그 진한 갈색의
이런 우드그레인 이 살짝 들어가 있습니다. 실제로 손에 잡히는 부분들은
아니고 보통 손에 만나는 부분에는 가죽 처리가 되어있구요.
어 장식에 가까운 부분들이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서 중요한
느낌을 주기 위해서 이런 장식들이 들어가 있고 vtl 그 모델은 역시나
힙한 에도 v 트래블 라는 로고가 아주 선명하게 익혀 있습니다.
여기 아래쪽에도 보시면 v 트랙으로 그가 굉장히 큼지막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기어 레버를 옮길 때마다 주차 브레이크를 걸 때마다 난 12기통 외적을
타고 있지 이런 것을 확실하게 에 각인시켜 주는 그러한 부분들이 거죠.
그 외에 나머지 부분들은 거의 대동소이한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 컬러와 소재의 어떤 차이일 뿐이죠. 이 운전 그 자린 시트 포지션에
있어서는 거의 동일한 어휘 7을 가져주고 있습니다.
y 위쪽에 라인이 오프라인 이쪽도
만져보시면 은 아 이게 2
이 느낌이 표현이 잘 안될텐데 아주아주 풀었습니다.
위쪽에는 손잡이 부분에도 운전대 들어가 있는 동일한 어떤
어후 드레인 패턴을 그대로 반복해서 써 주고 있구요.
네 저희가 지금 실행하고 있는 차량은 섹은 시리즈 중에서도 740
li 거기에 x 드라이브가 들어가 있는 모델입니다. 사실 차를 끌고 한
50m 정도 움직여 봤는데 앞쪽에 뻗어나가 있는 보내 키에 길이도 길고
전체적으로 차가 이렇게 앞뒤로 피칭이 움직이는 입김도 큰 배를 운전하는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들어요.
넷이 테는 굉장히 푸근한 느낌을 주고 이 면적도 넓고 이렇겐 한데요.
원한다.면 은 사이트 버스터를 전동식으로 강하게
어 조여서 좀 더 스포티한 느낌의 시트로 격 공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지금 제가 스포츠 모드로 놓고 출발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꽤 템포에
움직임이 여유가 있어요.
그리고 2차의 주행모드 에는 흥미로운 게 어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단계가
있는게 아니라 스포츠와 스포츠 인디비주얼 많이 있구요.
오히려 컴포트 에 다시 컴포트 플러스 라는 모드가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화면상으로는 익스트림 컴포트 세팅이 라고 나오니까? 편안함에 깨끗한
왕 모드 정도가 되겠죠.
이 컴포 티에 플러스 모드로 놓고 주행을
시작해볼게요. 그럼 컴프 트 플러스 모드로 하니까? 아예 정말 부럽게 댐퍼
들이 움직일 거의 전체 스트로크를
남김없이 다 쓰면서 차가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어떤 빠른 주파수의 진동 실내로 들어오는 것을 굉장히 적극적으로
차단합니다.
근데 오히려 어떤 면에서는 아 이게 bmw 가 이렇게까지 말랑말랑 해
줘도 되는 건가 싶을 정도로 한두번정도 이렇게 바운스가 남을 정도로
굉장히 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주행 모드를 컴포트 플러스 에서 컴포트 스포츠 로 이렇게 바꾸다
보면 타이어의 편평비 가꼬 변화한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스포츠로 가게 되면 1 40 시리즈 정도 되는 타이어를 달고 있는 것
같고
컴포트 플러스 로 오게 되면 편평비 70 시리즈 정부 되는 타이어를 달고
운전하는 것 같은 그런 기분이 됩니다.
본질적인 하체 감각을 좋아하는 고객들 외에도 굉장히 이렇게 좀
나긋나긋하고 푸근한 주행 감각을 좋아하는 추가적인 9개 꾼들 까지
끌어들이기 위한 하체 스킹을
노리고 있는 것으로 보여요 기존보다 훨씬 더
수비 거미를 많이좀 키운 그런 느낌입니다.
자 이제 좀 y 링 코스 로 접어들고 생명 되어 7 4 궁 in 은
3.0 직렬 6기통 터보 엔진이 들어가 있습니다.
1500rpm 정도 에서부터 45.9 kg 되는 토크를 발휘하는 데 어
사실 파워에 대한 아쉬움은 솔직히 느낀다 고 하면 거짓말일 것 같아요
그리고 워낙 저의 전 구간에서도 넉넉하게 밀어주기 때문에 5키로 또 이런
오르막 길도 굉장히 낮은 rpm 으로 밀고 올라감 에도 불구하고
어차 추진력이 아쉽다 라는 생각은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자 어댑티브 무 드니까? 아마 이렇게 아 지포스 가 조금 증가는 이러한
코스의 오게 되면 은
되어 서스펜션 모듈을 좀더 단단하게 설정을 바꿔 줄 거에요
그리고 x 라이브 시스템 역시 조금 더 흐른 쪽으로 구동력을 많이 보내서
어 fr 느낌에 좀 더 민첩한 형태의 핸들링 으로 바꿔줍니다. 하지만
여전히 창이 굉장히 큰 차 구요.
이 차의 무게감을 완전하게 잊게 만들 정도로 아주 사뿐한 달래기 까지는
아닌 것 같아요
어 이런 중량을 좀 컨트롤 하면서 가야 된다 라는 그런 어떤 느낌을 운전
저한테 줍니다. 위계 불안하다. 느낌이 라기보다는 정확하게 차에 1개와 차에
그 상태를 운전자 한테 피드백을 주고 있다.라는 거죠.
학교 어떤 차들은 그 차의 무게감을 문 느끼게끔 속도를 빠르게 올리는
데에는 성공하지만 결국 한계 상황 에서는 크게 위험한 상황으로 연결되는
그런 경우도 있는데요.
이 차는 정확하게 지금 위치가 어느정도 인재를 항상 느낄 수가 있습니다.
4 순간 제가 패드 시트 위치를 좀 찾았는데
어 이 차에는 패드 10 저는 지금 안 달려 있습니다. 이 차의 어떤
포지셔닝이 나 이 성격을 감안했을 때 앞에 이제 애미 붙어 있는 m7
육봉이 나 뭐 이런 모델들은 있을 것 같긴 한데요.
지금 740li 에는
궤도식 저는 따로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4 언제나 그렇듯이 이익 이 8 당면 속기 의 변속 감각은 언제나 제가
항상 칭송 하지만 여전히 아쉬움이 없습니다.
변속도 빠르고 부드럽고
얼마나 뉴 얼 크러치 변속기도 들의 성냥을 따라잡을 정도로 어
게다가 또 실내 쏙 마저도 우수한 그러나 새끼 줘
심지어 스포츠 주행 모드에 있어서도 변속은 굉장히 부드럽게 이루어집니다.
이 변속 구간이 이제 이 창 r 키 하면 살짝 넘겨서 10 첩을 해주기는
하는데 그때도 어 뭔가 들으니 미적인 스포티한 느낌을 감성적인 그런 c
링을 주기 위해서 투관 드리는 변속 느낌이 아니라 굉장히 부드럽게 하지만
아주 정교하고 빠르게 다음 단으로 어 기어가 갈아타는 그런 모습이 rpm
게이지 에서 보이거든요
4 2000rpm 밑에서는 굉장히 고요하게 정말 그 숨소리를 주행 듯
조용하게 돌던 애니인데
3000rpm 위쪽으로 만 올라가면 은 정말 그 칼 카랑코에 bmw
6기통 사운드를 다시 한번
들을 수 있게 목청을 좀 높입니다.
물론 7 시리즈 하면은 8 계통이나 12기통 같은 대형 고급 럭셔리 n
젠 데리 더 어울리는 조합이 하지만요 저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좀 칼칼한
bmw 특유의 6기통 사운드가 틀려 주는 것도 썩 나쁘진 않은 것 같아요
문전 때는 굉장히 두툼합니다. 제가 사실 뭐 손이 그리 큰 편은 아니어서
제가 한 손으로 꽉 그렇게 감싸 쥐 기의 약간
어 크다고 느껴질 정도의 정말 두툼한 그런 씻자 링 밀매 가지고 있고
직경 도 깨나 큰 편으로 보이고요
아무래도 이 차에는 모든 것들에 다 큽니다. 뭐 심지어 앞에 달려 에는
bmw 에 엠블럼 크기 마저도 굉장히 크게 키워 났다고 하는데
문전 때를 돌릴 때의 느낌은 지금 사실 어댑티브 모드에서는 굉장히 여전히
가벼운 좋다 감을 가지고 있어요. 자 그리고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은 찻아
넓게 살짝 밝게 되면은 가벼운 스티어링 진동으로 운전자에게 경고를
해줍니다.
그리고 이제 그게 많이 벗어나게 된 경우에는 스스로
일정한 토크를 줘서 차지 생각보다 그 토크가 좀 써요 그래서 어
다시 찾아온 중앙으로 차를 복귀시키는
적극적인 안정 개 정도 잘 챙기고 있구요.
4 와인딩 에서 약간 그 한계 속도를 좀 높여 보게 되면은 전륜 쪽에서
먼저 스킬로 의지가 좀 들려오기 시작합니다. 기본적으로 언더스티어 성향을
가지고 있지만
어이 x 라이브 덕분에 그 언더스티어가 처음 발생하는 시점은 빨리 오는
대신 그 아 미끄러지는 신림 양이 증가되는 속도는 굉장히 느립니다.
아까 언제나 좀 예측 가능한 핸들링 성향을 보여주고 있다.는게 세븐
시리즈의 특징 이 되겠네요. 뭔가 꼬리를 민첩하게 돌리는 날렵한 성향의
차량 이라기보다는
4 언제나 교회의 들어가거나 탑승객들은 위험에 빠뜨리지 않는 좀 보수적인
성향의 핸들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 차는
4륜구동이 넥스 라이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더군다나 그러한 특성이 좀
강화 돼서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자주 많이 차는 7시리즈 입니다.
시리즈 이기 때문에 rpm 을 이렇게 다 쓰면서 최고출력을 꺼내 쓰면서
스포티한 주행 감각을 추구하기보다는 뒷좌석에 있는 부의 피를 놀래 키지
않으면서 즉 저의 전 rpm 을 적극적으로 화려하면서도
얼마나 파워풀하게 스포티하게 주행할 수 있는가가 저는 이 차의 평가
기준이 된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지금부터는 어
가급적이면 rpm 을 크게 높이지 않고 뭔가 뒷좌석에서 는 스포티 아앙
드라이빙을 의도하고 있다.라는 것을 알아채지 못하게
빠르게 달려보겠습니다.
30km 스포츠 들어야 되는 좀
아이 차에 살짝 되어 있는 타이어는 급히 g 스톤의 s 001 런 플랫
타입 인데요.
어 지금처럼 이렇게 1개의 상황에 근접하게 되면 은
미리미리 타이어 에게 스킬 노이즈 를 통해서
한계점에 접근하고 있는 것을 굉장히 좀 적극적으로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피드백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탈 그립이 아주 높은 타이어 라고 까지는 볼 수 없겠습니다.만 은 어
타협의 원한이 180 정도 되고 있고요
애초에 이 차가 스포츠 세단으로 나온 모델 자체가 아니기 때문에 오히려
이러한 교회의 중량이 좀 크고
그리고 또 움직임이 상대적으로 어 하는 시간을 좀 요구하는 밭 이라고
한다.면 이런 성령의 타이어는 굉장히 좋은 매칭이 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역시 세븐 시리즈의 의 가장 좋은 놀이터는 고속도로 조
rpm 을 놓게 쓰지 않고 여전히 저의 전 구간 으로도 충분히 스포티한
주행을 할 수 있는지 검증할 시간이 왔습니다.
그럼 게시판에는 출력과 최대 토크 표시되는 화면을 깨어 났구요.
2000rpm 빛의 석에서 편 속을 진행하면서 속도를 올리고 있는데
ktx 이런 고속 열차를 타고서 쭉 가속하는 그런 느낌의 가까워요
맹렬한 가서 개 라고 느낄 순 없지만 뭔가 끊임없이 계속 가속할 거 같은
그런 느낌을 주죠
역시나 스포츠 타입을 그 추구하는 자동차는 아니어서 그런지 지금 보시게
되면 툴 스로틀을 쓸 때
부스트가 다 차는 시간 토크가 최대 2 까지 올라가는 시간이
거의 한 2초 이상 정도가 걸릴 정도로
터빈의 반응은 어 깨 나 좀 여유롭게 올라갑니다.
자 다시 한번 지금 상태에서 풀 부스트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지금 1600
rpm 이 깜씨 도 토크가 까지 올라갈 수 있는 구간이 고요
400 420 450 문의 이렇게 최대토크가 올라갑니다.
하지만 덕분에 차를 급격하게 앞으로 내던지는 그런 느낌이 라기 보다는
아주 일정 하고 뿌듯하게 그리고 뭔가 위화감이 없이 앞쪽으로 이렇게
내밀어 주는 그러한 효과를 갖게 되는데요.
못해 보면 뒤 짜하게 앉아있는 탑승객 트렉 에는 이러한 좀 성서의
올라가는 부스 티에 증가가 더 안락한 승차감 으로 연결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어 외부 소울 수준은
제일 풍조를 왼쪽은 거의 웹을 안돼요 하지만
바닥에 2 그 타이어 노면 소음은 약간 임 네요.
아무래도 런 플랫 타이어 이곳도 접지 허니께 넓은 타이어의 들어갔다.가 그
함초 믿어 좀 낮은 타기 때문에
소음 면에서는 살짝 그리고 또 원래 브리지스톤 타이어 가 이렇게 아주
조용하다.고 그 형이 나는 타이어는 아니거든요
그러다 보니까? 풍절음 보다는 하부 쪽 예 바닥 노면 소음 쪽이 조금 더
꽤 많이 들어온 것 같습니다.
이 차량이 지금 히바리의 엔진 중에서는
그리고 이 7시리즈의 라인업 중에서는 배기량이 제일 작은 3.0l 급
입니다.
2위로는 4.4 인증도 있고 6.6 엔진도 있으니까?요? 그런데 여전히 가장
엔트리 엔진이라고 해도
그리고 가장 어치 cg 에서 토크 수치가 낮은 엔진 이라고 해도 이
정치를 끄는 데 있어서 부족하다. 라는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
아 저희는 이제 그 팔팔 올림픽대로 의 진입을 했고요
어제 한 속도 1 80 80 에서 90 사이로 가면서 다시 한번 연비를
리세 태서 연료 소모량 보였습니다. 지금 보니까? 생각보다는 기름을 많이
안먹는 것 같아요
9 10키로 정도 달릴 때 rpm 이 딱 1300 rpm 정도 8단 해서
걸립니다.
그리고 그때 보면은 뭐 리터당 10키로 이상 의 숫자는 쉽게 나올 정도의
연비를 보여주고 있어요.
여기 나오는게 지금 리셋하고 난 이후에 평균 주행 속도와 평균연비
형태입니다.
그 지금 이렇게 80 제한 속도 구간을 달리면 리터당 16 정도의 연비는
나와 줄 수가 있어요.
그만큼 p 벌 엔진이지만 어야만 전하게 크루징 할 때에는 괜한 인상적인
연비를 보여줍니다.
에코 모드로 하게 되면 4 사신의 공부도 한번도 안써봤는데 지금의 고
모델 한번 써볼게요.
장거리를 9 속도로 해서 일정한 속도로 만 달린다고 한다.면 지금 이게
저희가 평균 속도가 82 정도일 때
6.2 l 6.12 타 100km 한데 짐 정도니까? 16.4 정도가 나온
거거든요
리터당 16km 이상의 수치가 좀 나오고 있는 건데 아마 숫자를 우리의
속도를 100키로 나 100 c 키로 정도 올리게 된다 그러면 은
어 니 탓 안그래도 십자 킹 정도는 좀 무난하게 달성할 수 있지 않을까
싶고요
뭐 사실 세븐 시리즈를 타는 사람들이 0 b 를 막 제가 면서 수치를
재는 그런 분들은 안 계실 거예요. 하지만 장거리 이동을 할때 한번 주유로
해서 얼마나 쥐어서 들리지 않고 멀리 갈 수 있느냐
예를 들어 서울 부산을 숫자를 왔다갔다. 되는데
어 중간에 휴게소를 한번 말 때문에 두 번 가야 되냐 사서 이거는 시간에
관련된 문제이기 때문에
어 그리고 때 그 시간을 문제 큰 같이 이기 때문에 굉장히 좀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네 지금까지 새로운 bmw 에 7시리즈를 만나봤습니다. 역시 훨씬 더
웅장해 지고 그리고 훨씬 더
어 고급스러워 져있는 요즘 트랜드에 맞는 새로운 플래그십 이 나타난 것
같습니다.
이 새로운 외관에 대한 어떤 그 취향은 물론 개인적인 어떤 편차가
있겠지만 여전히 주행 감각은
bmw 만의 기타 다른 어떤 럭셔리 프리미엄 브랜드들과 차별되는 요소들을
잘 갖추고 있다.는 점도 개인적으로는 좀 한가운 부분입니다.
오늘 그 좀 궁금하셨던 디젤 모델이 나 12 깊은 물에
아니면 가장 부문 가셨던 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타 보지 못했기
때문에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다른 파워트레인 으로 어 트 럼 시리즈를
좀더 경험해 보고 온 추가적인 이야기를 여러분께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 지금까지 베이트 라이브 광경이었습니다.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74건 1 페이지
썸네일
제목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명시적으로 공유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공개된 자료를 수집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강의등록, 광고, 제휴등은 "관리자에게 문의"로 메세지 주시면 확인후 답변드립니다.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