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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토그래프 | “디자인은 변했다! 성능은 어떨까?” 기아 모하비 더 마스터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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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토 신세경 입니다. 오늘 공개된 모하비 더 마스터 저항 한번
살펴보시죠.
222
뭐하게 더 화 스턴은 2008년 출시된 모하비 이후 두번째 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긴 시간동안 인기가 있었는데요. 두번째 패스트푸드 모델도 지난해 말부터
시작된 사전 계약 에서 7천 되나 계약이 되었다고 합니다.
더 특이한 사람은 90% 가 5200만원 세상에 트림을 선택했다는
것인데요.
굉장히 프레임 바디 그리고 볼 식스 3.0 디젤 엔진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나타내고 뵙겠습니다.
전반전 디자인부터 한번 살펴보시죠. 3월 서울모터쇼에서 이미 마스터피스 가
공개 됐기 때문에 익숙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컨택 카만 봤을때는 좀 과하지 않나 라는 느낌이 있어 안되요
실제로 양산차로 봤을 때 마스터는 한층 더 전개된 스타일로 써 깔끔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은 굉장히 크게
거대한 아래에 더 그래 위치하고 있습니다. 근데 당당한 모습을 주고 있구요.
이 기아차 특유의 타이거 노즈 그릴 4에 헤드램프와 주간 주행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실 이 전면부 물어봤을때 기아차 모하비 의 디자인을 한층 더 강인한
느낌
당당한 느낌 남성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직선 의 볼륨감 넘치는
후두 라인 들과 함께 모하비가 플래그십 에 어울리는 그런 느낌을 충분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다만 측면으로 봤을 때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보니까?요?에 필러 부분
부터
또 끝부분까지 요도 부분이 라든가 아니면 오프라인 1가 크게 차이가
없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면부에는 후드 라든가 이 디자인이 워낙 많이 바뀌다
보니까? 완전히 측면에 인상도 다른데 보인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후면부는 버티컬 큐브 타임 네요. 전면에 주간주행등 과 같은 형태를 맞춰서
통일성을 갖췄습니다.
라디에이터그릴 처럼 길게 뻗은 이 라인이 굉장히 수평적인 라인들이 차를
안정감 있게 보여주고 있구요.
전반적으로 등 모습과 앞모습이 바뀌면서 모하비 전체가 풀 체인지가 된
것처럼 그런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즉 이렇게 4개나 있었는데 실제로는 다 막혀 있어요.
모하비는 기본적으로 5인승 모델 과 취해 승 모델 두 가지 모델이 있고
차후에 2월 다석 을 2개 배치한 6인승 모델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제가 이렇게 덜게 가스 3
1 이정도 공간 자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차 자체가 2008년 출시된 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
출시되는 전륜구동 기반의 모노코크 바디 7 s 모델과 비교했을 때
트렁크 공간이 그렇게까지 넓진 않아요
특징적으로 는 여기 버턴 식으로
이어 를
아 2월 버틀 이렇게 적을 수 있다.는 점
로고는 굉장히 좋아진 것 같아요
아 지금 뒷좌석 뭐 헤드룸 공간
무릎 건가 무릎 공간은 거의 한 뼘 정도 가 나오고 쉬트 책자 간도
그렇게 불편하진 않아요
그렇게 소재 자체는 굉장히 고급스러운 데 차감 자체가 그렇게 뭐 편하다.
고 말씀드리긴 어렵고 같아요 요즘 나오는 뭐 6인승 7인승 모델을 보면
씨트 여기 무릎 뒤쪽 바친 부분이 굉장히 편하게 되어 있는데요. 부분은
그렇게 좀 더 있다.고 해야되나
4 클라이밍은 이렇게 리클라인 폭이 좀 큰 편이라서 쉽게
뒷좌석으로 많이 쳐 치실 순 있을 것 같아요
여기 열선 이어 열선시트 버튼이 위치하고 있고 스피커가 굉장히 고급스럽게
도어 손잡이 앞으 편하게 있습니다.
굉장히 소중한 고급스러운 같아요
컵홀더가 이렇게 취하고 있고 코 폴더 의
또 이렇게 수납공간 따로 없어요. 그저 수납 공간인 전하는데
8 벌이 외에 생각 공간은 뭐 따로
꼽는 같습니다. 밝은 베이지색 비해서
검색이 훨씬 더 잘 어울릴 것 같아요 검은 색 대비 밝은 배색은 살짝
과한 느낌 좀 촌스러운 느낌이 있는 같습니다.
요 모네는 6인승 모델입니다. 6인승 은 지금 당장 출수 되는건 아니고
조금 차후에 출신 다하여 1층 묘한 버튼이나 아니면 등받이에 는 버튼으로
이렇게 시트를 간 편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걔는 페어 같아요 버튼만 누르면
누르고
2차 세계 탄다
노부부는 좀 장점 인것 같고 혀 캑 아 씨 갔을 때
오르니 앉기에 는 3년이 그렇게 좋진 않아요
리얼 아래로 발이 쏨 들어가게 굉장히 힘든 상황
이기 때문에 밥을 뻗어 이러면 6인승 모델에서는 중앙으로 이렇게 뽑아야
되는데 이렇게 될 경우 이제 옆에 앉은 분이 불편하신 하실 수 있고
그다음 요 8
전반적으로 해 들어온 공간도 굉장히 좀 좁은 편
제가 허리를 조금만 세우면 지금 받고 있거든요 여기가 지금 최근에 출시된
뭐 트래버스 라든가 아니면 기존의 현대차 펜스에 들 보면
헤드룸 공간 자체를 굉장히 좀 여유롭게 파는 편
그리고 이 얼 아래로 발을 집어 넣어서 좀 발을 살짝 덮거나
어 이렇게 할 수 있는데
모하비는 그렇게 하지는 못해요 뭐 후륜구동 플랫폼 이고 그 다음에 구형
모델이기 때문에 이 3년 공간을 하는건 조금 무리가 있지 않나
편의 사양으로는 usb 포트가 여기 위치하고 있구요.
컵홀더 하나가 꼭 특이하게 오른쪽 좌석에 는 이 두개가 위치하는데
왼쪽 작업에서 하나만 위치하고 있어요. 모하비가 기아차에 플래그십 suv
라고 하지만 인테리어에서 만큼은 절대 그런 말을 함부로 못했을 정도로
디스플레이 라든가 버트 이라든가 전반적인 구성 자체가 굉장히 올드한 속된
말로 말하자면 90 년대 초반에 나왔던 그런 차량들 처럼 오래된 느낌들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새로나온 모하비 두번째 패스 기 툴 거치면서 어떻게 가장
크게 당원 변화는 지 지금 보고 있는 실내 인테리어 되요
두가지 12.4 번째 디스플레이 를 비롯하여 hud 라든가 아니면
전반적인 인테리어 구성
굉장히 가로로 길게 쉘 시원하게 뻗어 있어 가지고
근데 넓은 공간감을 제공하고 버튼이 라든가 나감 들 연속 애들도
5 코드 2 가니시 라든가 뭐 전반적인 소재도 굉장히 고급스럽습니다. 껌은
색 인테리어는 깔끔한 느낌이 있는데 이 노란색 약간 형 토 색 느끼며
나는 베이시스트 라든가
전반적으로 시트만 했으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 2
스티어링 휠 가운데 있는 요우 황토색 그렇게 잘 어울리지 않나요
저거 제가 봤을때 다른 색상 들 중에 검은색 모하비는 검은색 차량이 가장
좀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어 12.4 멘트 디스플레이가 2개가 좀 됐고 hud 가 있기 때문에
굉장히 많은 정보를 다양하게 깔끔하고
운전자 입장에서 한 눈에 들어올 수 있을 정 으로 정보를 잘 제공하고
있습니다.
3d 입체 방식의 무도 등이 옆쪽에 종 되네요. 2무 2등 자체는 패턴이
좀 깔끔한 굉장히 화려한 느낌이 들고 있지만 시인성 자체는 지금 낮이라서
그런지 그렇게 잘 들어오지 나요
뭐 정차 중에는 조금 더 밝게 되어 있었는데
주행중에는 그렇게 눈에 띄지는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버트 매치 라든가 마감 이라든가 이런 것도 좋아요
뭐 촉감도 그렇고 작동하고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 최근은 그
아 적용되고 있는 최신 뭐 장치들이 그대로다 하겠죠.
뭐 기아차 k7 봤듯이 뭐 잘 내는 소리 이런 자연의 숲소리 이런 것들도
당연히 포함되어 있습니다. 플래그십 모델답게 생기 넘치는 수
뭐 잔잔한 파도 비오는 하루 좀비 운하로 릇 딱히 틀지 않아도 비가
굉장히 많이 내리고 있기 때문에 지금은 굉장히 비가 많이 오기 때문에 이
소리는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모하비 같은 경우에는 15 개의 스피커가 조합된 렉시콘 사운드 시스템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굉장히 좀 고급스러운 웅장 한 그건 어케 저음에서 기존의 모하비 같은
경우에는 뭐 음향 시스템이 라든가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사운드 시스템에서
뭐 그렇게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해 썼거든요
물론 많은 분들이 모하비를 주로 사시는 분들이 음향시스템 에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 라는 평가도 있었지만 플래그쉽 에스뷰 밖의 모든 것이 좋아야
되고 모든 것이 잘 최고의 기준을 제시할 수 있어야 될거 같습니다.
운전석 이라든가 탑승 중일 가장 중요한 시트 자체도
감싸고 있는 자리 자세 라든가 전반적인 느낌은 굉장히 좋습니다.
아무래도 모하비 자체가 좀 정보가 높기 때문에 굉장히 시야가 탁 트인
느낌은 있어요. 운전자 입장에서는
모하비를 기다릴 수는 많은 분들이 이 차의 가장 장점을 뽑는다면 프레임
바디 그리고 동급 차종에서 유일하게 v6 3.0 디젤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하시는데 엔진 성능 자체는 기존과 큰 차이가 없어요.
오히려 연비는 이전 모델보다 조금 더 떨었습니다.
그 이유는 배출가스 기술 맞추기 위해서 연비가 살짝 떨어져 상황인데요.
그러나 3.0 v6 엔진 자체가 주는 그런 질감 그리고 8단 변속기의
완성도가 굉장히 높기 때문에
어 지금 일반적인 주행 일반적인 사회에서는 굉장히 부드러운
그리고 고급스러운 주행 감각을 번 날 하고 있습니다.
프레임 바디에 대해서 한 마디 말씀 드려야 될 것 같은데 이제 현대차에서
국내 출시된 모델 중에 이 프레임 바디는 모하비 가이드 유일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기존 모하비 같은 경우에는 사실 승차감 자체가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프로드 나 아니면 다른 기능적인 측면에서 프레임
바디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번 모하비 에서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아랜 dps 가 좋은 되면서
굉장히 많은 운전자 보조 장치가 들어간 너무나 함께
뒷 서스펜션 초 업소버 서티 달라지면서 승차감이 굉장히 많은 진보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프로도 성능은 살짝 더 떨어지지 않았을까 라는 우려가
있는데요. 오늘 실생 에서는 5% 코스가 없기 때문에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지금 오랜만에 v6 디젤 엔진을 타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아 진짜 그 분식 센 질의 질감은 굉장히 좋은거 같아요
그리고 엔진음 도 굉장히 고급스러운 데 특히 모하비 같은 경우 이번
모델에서는 엔진 사운드 시스템을 넣으면서 이렇게 조금도 운전자 입장에서
아니면 탑승 날짜에서 듣기좋은 엔진소리를 전담하고 있는 같습니다.
뭐 하기가 팽 경우에는 과거의 제트 학부 변속기도 사용했었는데요. 파워텍
8단으로 인자 변속기가 바뀌면서 초창기에 그 변속기에 대한 질감
불평불만을 하신 분이 좀 있었습니다.
그러나 제네시스 를 비롯하여 팔당 입 6개의 대한 기술 10 굉장히 쌓여
있고 지금 들어간 8단 변속기가 그리고 v6 엔진을
그 매칭 굉장히 좀 잘 맞는거 같아요
2 아래 mdps 가 좋은 되다 보니까? 지금 운전자 보조 사양 레인 키핑
이라든가 전반 추돌 감지 라든가 아니면 크루즈 컨트롤 스마트 크루
스크립트를 종 됐기 때문에 운전에 대한 크로켓 피로도가 없어요. 신경을
쓰지 않아도 지금 비가 내려서 차선이 흐릿한 상황에서도 불구하고 굉장히
잘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모하비의 특징 중 하나는 이 털의 모드 가정 되는데요.
터렛 모두 같은 경우에는 수소 머드 샌들 곳에 가지 대응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상 중에서 아까 말씀드렸듯이 컴포트 했고 스포츠 3가지 주행 모드를
지원하는데요.
주행 모드에 따라서 계기판이 굉장히 화려하게 잘 바뀌고 있습니다.
에코 에서는 요렇게 개입한 이 바뀝니다.
그게 좌우 측면 다이얼 방식을 바뀌었는데 조금 아쉬운 점은
2 12.4 민트 da 판을 충분히 사용하지 못한 같아요 싶다 사이즈
디스플레이 면 더 많은 변화 더 다양한 정보들을 좀 보여주거나 지금 에코
사항에 대한 그 연비 를 좀 더 잘 눈에 띄게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은데
사실 중간부분에 개입한 정보는 크게 바뀌지 않아서 좀 아쉬운 것 같습니다.
자 분명히 하나 더 말씀드리지만 기존 모하비 이전 페이스리프트 이전
모하비 에 비해서
듀레인 성능이 라든가 이제 그런 승차감이 좋아도 또 말씀드리는 거지
2 프레임 박이 차량 자체가 그렇게 막 승차감이 좋지 않아요 사실
승차감이 좋지 않다
핵 요즘 나오는 이 도심형 sb 뭐 너 바디 기반해 도심 연습이 우겨
중심도 닫고 주상 고도 낮고 이런 차량들이 워낙 승차감 좋게 세팅해서
나오기 때문에 그 차량들은 비교하시면 어 진짜 정말 이제
을 2차를 가지구 승 참 좋다고 하지 말씀하실 같아요
분명히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기존 모하비 대비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다
아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고 최근에 나오는 최신 바디 최신 플랫폼의
도심 이외수 u 에 비해서는 승차감이 좋지 않다라고 는 분명히 말씀드릴
것 같아요
어 기본적인 태 색을 벗어나지 못하는 것 같아요
그냥 프레임 바디에 1 개 물론 프레임 바디를 가지고 더 잘 만들 수도
있겠지만 이 차는 기본적으로 2008 년에 처음 출시가 되었고 모두 번째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면서 뭐 초급 쇼버 라든가 아니 서스펜션 세팅이 라든가
새롭게 아린 dps 가 장착되어 찜한
아 여전히 그런 1개는 분명하다.고 말씀드릴 같아요
그리고 또 하나 좀 아쉬운 점 하나는
이 차가 나온지가 좀 된 차량 이잖아요.
그러다 보니까? 대형 차체의 대비해서 지금 굉장히 큰 느낌을 주고 있지만
최근에 출시된 뭐 이런 조류 기반의 펠리 세이드 라든가 아니면 최근
출시된 트랙 어 스 랑 비교해서
신뢰가 그렇게 막 광활하게 넓다
굉장히 넉넉하게 덥다 라는 느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조금더 어후 룸 기반의 뭐 구형 옷 에릭이 때문에 분명히 1개는 있고
오히려 뭐 6인승 을 해가지고 4명이 타고
제일 뒷자리 는 뭐 캠핑을 간다던가 이런
오프로드 주행을 가시는 분들에게 더 적합하지 않나 라는 게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뭐 할지도
5 내가 줘
한창 품질도 그렇게 그랬어
5 지금 바로 옆에 구형 모델 수당 하고 있는데
어 구형 모델
고용 분들보다는 디자인적으로도 굉장히 많은 백성의 이루어지고 왔습니다.
4 지금
60키로 70개 로동 돈을 달렸는데
평균 정부에는 8.62 기록되고 있습니다.
밸브 분 고속도로 구간에서 달렸기 때문에 그렇게 막 연비가
뭐 좋다 라고 말씀 드리지 못할것 같아요 어 배출가스 기준을 맞추다보니
연비 부분에서 살짝 손해를 본 것 같습니다.
저와 함께 모하비 더 마스터 모델을 살펴 보셨는데요. 어떠셨나요
7 외화 실내 2가 gb din 트 웨 어 서 굉장히 많은 진보를
보여줬는데요. 아무래도 좀 아쉬운 점을 최근에 나오는 대형 suv 들이
워낙 크고 공간활용을 잘 활용하다. 보니 그 섬에서 소통 아쉬움이 남고
오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모하비 더 마토
자신만이 가진 개성을 충분히 팔릴 모델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대응에 소비
시장에서 프레임 바디 그리고 보이스 3.0 디젤 엔진을 가지고 있는
고유의 주엔 질감 등을 충분히 탈 수 있는 매력적인 모델 라고 생각합니다.
전주까지 5 탈옥 후 새겼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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