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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토그래프 | "벤츠 S클래스가 전기차로 나왔다?” 메르세데스-벤츠 S56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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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2019 프랑크프루트 모터쇼 현장 이구나
제가 실생 안 모델은 s 클래스 중에서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이
적용돼 모듈 꼬미 모델이구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어떤 역할을
하는지 그리고 궁극적으로 매스 에서 벤치가 어떤 것을 보여주고 싶어
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22 아
mss 벤츠는 하이브리드 나 플러그 하이브리드를 그렇게 특별하게 꾸미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s 클래스 처럼 일반적인 지혜의 c 처럼 꾸며 놓고 요 몇 개의
빼지 정도만으로
1차가 플러그 2 하이브리드 인지 하이브리드 인지를 보여주고 있어요.
2차도 지금 판매된 sk 서 크게 외관상 을 다른 부분은 없습니다.
멀티 빙 해드린 부가 적용이 되어 있구요. 세 줄로 이어진 주간주행등
있어요.
아래쪽으로 범퍼 디자인을 새롭게 하면서 좀 더 스포티한 느낌 그리고 차가
바닥에 깔려 있는 듯한 인상을 주고 심어 주고 있구요.
이런 부분들은 일반적인 s 클래스 에도 그대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4 외관상으로 달라진 부분을 살펴 보라 며 이런 식으로 2q 파워 뱃지가
붙은 부분들이 있겠구요.
무한 디자인 이런 모습은 확실히 타임 이스 1 단어를 쓰기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로 굉장히 고풍스럽게 도 하고
벤츠가 말하는 단어처럼 엘레강스 하기도 합니다.
굉장히 큰 차 고요 뭐 플래그 싶을 대표하는
벤츠 뿐만 아니라 대형차 고급자 를 대표할 세단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 무너미 s5 리폼 이라고 붙었죠.
가솔린 모델은 이제 이라는 r 159 요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는
이제 뒤 이라는 r8 씩 추가됩니다.
번호판도 2t 로 맞췄네요.
대단하죠 웰스 s 벤츠 열정이 느껴지는 부분 이제 얼마나 중요한 자동차
이미지를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그럼 이젠 간단하게 도심을 달리면서 2차 갖고 있는 능력을 보도록 하죠
만날 때 벤치에 푱 하고 있네 특징은
배터리 용량이 굉장히 크다는 거예요.
전기 모드로 갈 수 있는 거리도 길 뿐더러 속도도 120km 정도 까지는
젊기 모토로 부드럽게 올릴 수 있습니다.
6기통 가솔린 엔진과 배터리 전기 모터가 결합돼 있습니다.
최고출력은 470 마력 정도의 힘을 내고 있고요
전기 모터 만으로도 1 120 마력 정도의 최고 출력을 내기 때문에
굉장히 강력한 자동차 라고도 볼 수 있구요.
지금 이 간단한 도심을 달릴 건데 약 7km 정도를 달릴 겁니다. 저는 그
짧은 구간 동안 엔진을 한번 더 켜지 않고 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풀 체인지가 될 때도 됐거든요 뭐 s 클래스 자체가 주기가 이렇게
짧지 않는 차 이기도 하지만
억 출시된 즈 꽤 된 모델이 굳게 된 플랫폼이 고 꽤 된 실시 임에도
승차감이 아직도 너무나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메쎄 씁 nc 가 보여줄 수 있네
주행모드 인디비주얼 스포츠 컴포트 에코 이런식으로 설정을 할 수 있고요
어플 어긴 하이브리드 와 관련된
2 세이브 차지 하이브리드 2 모드
이런식의 4가지 패턴을 설정할 수 있고요
4 하이브리드는 이 차가 알아서 해주는 겁니다.
주행 상황에 따라서 적극적으로 일단 먼저 배터리를 쓰고요
그 다음에 추가적인 동력이 필요할 때 엔진 힘을 얹어 주네
그리고 나중에는 둘다 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끔 해준 에
시스템 이고요 관건 n2
하이브리드 모드 2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모델을
얼마나 똑똑하게 쓰는 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이 모드는 그야말로 제가
딱 엔진을 쓰지 않겠다
차에게 명령을 하는 것과 같아요 그래서 제가 순간적으로 가속페달을 밟지
않는 이가
그리고 전기모터로 갈 수 있는 최고 속도를 넘어가지 않는 이상을
ng 돌지 않습니다. 그걸 강제와 할 수 있는 시스템이 고요
4 2 세이브 모드 는 배터리를 충전을 의자 우선 실합니다. 배터리 충전은
우선시하고
전기 모터와 엔진을 적절하게 섞어 쓰는 모드라고 생각하시면 좋을것 같고요
차지 머드 는 이제 기본적으로 엔진을 돌게 합니다.
엔진을 돌게 해서 배터리를 채워 주는 프로그램이에요 저는 이 모드로 이
모드로 달려보겠습니다. 바로 엔진이 꺼져 쬲
7km 구간의 불과하지만 도심지 여기고
어 정체 구간이 많아서 한 30분 정도를 달릴 거고요
4 이 모드에서 4 마치 전기차 처럼 달립니다.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게 되면 바로 에너지 회생 제동 시스템이 작동하기
때문에 마치 엔진 브레이크가 걸린 것처럼 느껴져요
자 파워를 조금 쓰다가 멈출 때는 이렇게 배터리를 채워진 이 버려진 힘을
이용해서 배터리를 충전하는 기록까지 적용되어 있구요.
자원 페달 주행 처럼 에너지 회생 제동 스시 템이 적극적으로 개입을
해주고 있어요.
사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진짜 좋은거 는
음 내가 노력해서 충전하지 않아도 전력을 얻을 수 있다.는 부분이거든요
내가 거주하는 환경에 그리고 업무 하는 환경에 콘센트를 꽂기 어려워도
주행하면서 기본적으로 배터리를 충전할 수가 있습니다.
아무 소리도 나지 않죠. 진짜 세상과 제가 단절된 느낌
이거는 기본적으로 차가 차에 부품들이 내는 소리 또 조용하지만
외부가 진짜 처단 잘됐네
밖에 싸이렌이 울리고 있었어 심지어
아 증가 싸이렌이 울리고 인데다 드니까? 모습이 텐데
자동차 브랜드가 어느 정도의 사회적인 책임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우리는 내연기관 자동차 도 만들지만 이런쪽으로 친환경적인 자동차를
개발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단지 이런 친환경 성만 강조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분명히 전기모터의 도움으로 전체적인 성능이 높아졌어요.
이제는 배터리 기술이 굉장히 발전해서 더 작은 셀을 사용할 수도 있고
전기모터 도 빠른 속도에서도 최대토크가 줄어들지 않을 만큼 성능이 높아
졌습니다.
그래서 궁극적으로는 의 효율 만 추구하는 게 아니라 운전 재미 까지는
아닐지라도
오리 꽁 이라 이름에 걸맞는 성능까지 될 수 있는 거죠.
470 마약이나 되는 거에요 전기 모터 덕분에 최대토크는 거의 디젤차
이상으로
바리 가 됩니다. 이렇게 순간적으로 출발해도
움직이 들어오지 않네요. 배터리가 79% 정도 있고 배터리는 실제 이
그림처럼
뒤쪽에 놓여져 있습니다. 그 뒤 차 쯤 바로 위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고요
적극적으로 배터리를 쓰면서 달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이 계기판은 산으로 는 배터리 만으로 25km 를 갈 수 있다.고
나오거든요
데려 아기 s 클래스 옷 육봉이 이 같은 경우는
40km 정도를 배터리만 으로 갈 수 있다.고 해요
어 유럽에서의 기준이고
한국에서는 아마 조금 더 다를겁니다.
한국의 주도 2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주행거리가 짧고 거든요 여러분 고소
꾹 아니 별로 없고 테스트할 때 신의 의지로 하기 때문에 좀더 수치가
높아야 할
어항 국 에서도 발표한 자료들을 살펴보면 터울 시민의 평균 출 된 거리는
한 10키로 정도 10 1키로 정도 되기 때문에 이 차가 도심을 40km
정도를 달릴 수 있다.고 하는 것은 한 이틀정도는
기름을 쓰지 않고도 달릴 수 있다.는 얘기겠죠.
그리고 전기모터 만으로도 시속 120km 정도의 속도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 고속도로 까지도 충분히 달릴 수 있는 자동차입니다. 4
초기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같은 경우도
전기 모드로만 갈 수 있었죠. 하지만 그때는 페달 감각을 굉장히 섬세하게
해야 됐었고 힘이 조금이라도 부족하면 ng 바로바로 도와주는 그런 자동차
했는데 이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진짜 내가 원하는 대로 쓸 수 있다.는
거죠.
전기차의 용도로 쓰는 야 그리고 파워풀하게
주행을 하면서 쓰느냐 이런것들도 다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데라고 해서 s 클래스가 특별하게 변하는 부분은
없습니다.
s 클래스가 갖고 있는 고유한 가치는 그대로 들어가 있어요.
거대한 디스플레이 그리고 화려한 조명
끝내 진통 소제 마감
대형 세단을 대표하는 자동차 잖아요. 신기한 건 은
운전할 때는 2차 이렇게 크게 느껴지지 않아요
굉장히 빠리 빠리 타고 반응도 좋습니다.
진짜 그동안 수많은 s 클래스가 있었고 수십 년의 역사 동안 계속해서
발전해 왔고 세대를 거듭해 했는데 지금 타고있는 ex 클래스 있네 그
와중에서 또 걸작 으로 뽑히는 자동차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어요.
어 나이트 비전
오스타 사실도 심해서
이런식으로 반절 주행 시스템 도 적극적으로 쓸 수 있거든요
다시 에코 그리고 이 모드 자 운전자 보조 시스템 까지 켜 구요.
차선 강경희 유지까지 설정을 해놓고
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같은 경우가
아 이 반절 중 씩 템은 굉장히 책부터 도입을 했죠. s 클래스 에요
자 d 토닉 플러스를 s 클래스 집어넣을 때 정말 획기적인 얻습니다.
그때만 해도 반 자율주행 시스템에 이렇게 대중화 되지도 않았고
기능적으로도 완벽하지 않았는데 s 클래스가 먼저 굉장히 진보된 기술을
선보였고 지금 그게 정체 되어 있는게 아니라 깨 속해서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 되고 있고 기술들 때 세구나
그래서 발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누군가 날 덮치려 한다.
그런 순간이 오게 됐을 때 스스로 좀 충돌 피해를 최소화 해주는 그런
시스템 까지도 적용이 되어 있구요.
운전자는 누구나 한눈을 팔 수 있는 거잖아요.
동안 실수를 할 수 있고 간혹 한눈을 팔 수 있는데 그럴 때 굉장히
효율적으로 안전하게 차를 만들어 주는 거죠.
어이 없 차도
플러그인 할 우리 되었거나 l 클래스 해치백의 세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 적용이 되네요.
와 이제 4 예전에 amg 브랜드가 서브 브랜드로 확고하게 발표를 하고
거의 전 모델에 amg 를 확장 했거든요
굉장히 빠르게 들려왔는데 2q 브랜드 를 발표하고 나서 부터 출시되는
신차 2 4
전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 적용되고 있거든요
이렇게 보면 결국엔 mss 벤츠가 이전 동화 에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고
am 처럼 젊 모델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그리고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이 될 것 같습니다.
마치 전기차 처럼 도시를 밝을 수 있는 자동차 기 때문에 저는 갠적으로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4 일반적인 s 클래스 가지고 있는 고급스러움 그리고 풍요로
강력한 까지 아주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모델을 플러그인 할 길이 게임
들어갔구요.
ss 벤츠 같은 경우 4 일반적인 가솔린 모델 대신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조금 주력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그래서 이 slx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도 이르면 올해 연말 내년 초쯤에
출시가 될 예정이구요. 옵션을 조정해서 아무래도 가격대를 기존과 거의
비슷하게 맞추지 않을까 하는 게 못 들어요.
그게 아니면 조금 더 옵션의 과감하게 넣어서 어포 지 션 임을 더위로
가져갈 수도 있겠구요.
어 조만간 국내에 출시가 되면 다양한 환경에서 다양한 주행 패턴으로 2차
를 다루면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얼마나 유용한 이제 그리고 얼마나 발전 했는지를 교
다시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지금까지 오터 레프 부산 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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