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그래프 “신형 쏘나타는 무조건 센슈어스로 사야하는 이유!” 현대 신형 쏘나타 시승기 (feat. 강병휘 선수) > 자동차리뷰

모토그래프 | “신형 쏘나타는 무조건 센슈어스로 사야하는 이유!” 현대 신형 쏘나타 시승기 (feat. 강병휘 선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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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간격 입니다. 오늘 여러분들께 아주 재미있는 차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세번째 쏘나타 센 슈스 의 모델이 되겠는데요. 1.6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있고 그 동안의 나왔던 이 일반 2.0 모델 그리고
하이브리드 무대에 과는 좀 다르게 보다 더 스포키 하는거 그리고 좀더
다이나믹하고 젊은 감각을 추가 5 있는 차량이라고 하는데요.
오늘 차량과 함께 실 등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22
자 그럼 플라타 센스에 새로운 디자인 그동안의 있더 소나타와 안 바뀐 뜻
많이 바뀌었습니다. 일단 앞쪽에 있는 이 범퍼와 그릴 형상이 뒤에 바뀌었죠.
그동안의 있던 쏘나타 들은
어플 라인들을 좀 많이 썼어요. 그리고 좌우로 독일계 가로지는 그런 크롬
포인트 라인이 있었는데 이번엔 슈스 같은 경우에는 검정색 턴으로 훨씬 더
좀 스포티한 느낌을 많이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좀 연구의 보던 크론
라인들은 일체의 사라지고 검정색 검정색 검정색 이런식으로 조금 더 스포티
하다. 라는 것을 여러 가지로 어 표현해 주고 있는 것 같아요
4 이 새로운 소나타 의 방향 지 등은 굉장히 밝기가 밝아요 야간의 이
방향지시등을 켜면 거의 상향 등을 켜서 이정표에 빛이 반사되는 것처럼
굉장히 번쩍거리고 양안에 이 방연이 쓴 켜 전후를 정면으로 눈으로 보게
되면 정말 눈이 부실 정도로 좀 강도가 굉장히 뛰어납니다. 개인적으로는
좀더 낮춰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굉장히 발 그 방향이 쓰는거구요.
또 하나 새로운 디자인 포인트는 이 측면에 있습니다. 기존의 소나타 들으니
옆쪽 은 다 막혀 있는 구조 했는데
어 이번 센 쇼호스트의 에서는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서인지
인테이크 형상을 가지고 있는
폴이 좀 나지만 안쪽에서는 넣어보면
막혀 있어요. 그래서 실질적으로 기능을 하고 있는 역할은 아닌거 같고
어디까지나 디자인적인 어떤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서 추가적으로
이런 팬티 영상을 마련해 놓은 것으로 보입니다.
양쪽에 가수 릭 터 가 기본 장착이 되어 있기 때문에 사실 힘들이지 않고
쉽게 푸드를 여러 올릴수가 있습니다. 와 2차의 심장입니다. 새로운 1.6
스마트 스트림 엔진 인데요.
어이 차이니즈 4는 cvd 라고 하는 그동안의 어 이제 구현이 불가능했던
새로운 엔진 기술이 들어가 있습니다.
바로 그 캠 샤프트의 입지를 빌어주는 지속 시간을 조절해 줄 수 있는
그런 장비 이세요.
그래서 다른 엔진 들에서는 보이지 않던 무언가가 새롭게 추가된 게 보이실
거에요
이쪽에 은색으로 반짝거리고 있는 요 장비 이쪽이 실질적으로 캠 l 뒤에
이 션을 어
가벼운 시켜줄 수 있는 장비가 되겠습니다. 그래서 이쪽에 장비가 들어가
있고 이쪽 관통하는 이쪽 끝에 도 보면은 4
이런식으로 맞은 편에도 구성품이 좀 변화 된걸 볼 수가 있어요.
분명히 이렇게 넓게 커버가 막혀 있는 그런 2.0 엔진에 비해서 이 일정
6 엔진은 별도의 커버를 굳이 덥지 않아서 아주 간소화 되어 있는
그냥 터보 란 이름을 쓰기 위한 명태 정도 되는 크기의 커버 많이
달려있고
별도로 이렇게 인슐레이션 을 위한 어떤 커버는 달지 를 낳았습니다.
터보는 뒤쪽으로 마련이 되어 있구요. 그리고 요번 엔진에는 괴로 플레이어
이지 하리라 고 해서
업 ats 재수 난 장치가 이 터보에 앞단에 서 빠지는게 아니고 터보와
촉매 일체 촉매를 지난 다음에
흡기 반쪽으로 돌아오는 그런 좀 더 효율이 높은 이지아 시스템이 탑재가
되어있습니다.
이쪽이 2 제어 캐릭터가 들어가는 건데 에어필터 같은 경우에는 주체
방법이 고급스러워요
기획을 얼 9 4 필터로 이렇게 쑥 빼면 필터가 정확히 나오는 각도
영상으로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 나머지 배치 들은 일반 쏘나타 다른 파워트레인 들과 거의
비슷합니다.
뭐 냉각수에 탱크 위치 라든지 배터리의 위치 하던지 퓨즈 박스 라든지
이런 것들은 거의 그대로다
공유를 하고 있구요. 그리고 2일 side 미러 역시 이제 바디페인팅
컬러를 따라가지 않고 앞쪽에서 이어지는 그거 명색 톤을 그대로 이어 받고
있어요. 그래서 사이드미러 도 검정색 그리고 하단부에 이어지는 이스터 트
분도
어유 강 검정으로 페인팅이 되어 있습니다. 키퍼 키 앞에서 이렇게 다시
불룩하게 튀어나오는 빵빵한 엉덩이를 잘 보여주는 라인들이 훨씬 눈에 잘
들어 오기 때문에 의 게 일반 수단이 아니라 약한 좀 스포티한 쿠페
디자인이다. 라고 해도 멋진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을 정도의 그런 멋진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타이어는
피렐리 p 제로 올시즌 타이어가 똑같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어 p0 와 전체적인 블록 디자인은 유사한 듯하지만 그 위로
어 이렇게 홈 들이 훨씬 더 세밀하게 들어가 있구요.
안쪽에 있는 그루브 쪽에는 이렇게 지그재그 모양의 사이프 가 들어가
있어서 윈터 파이어 에 들어가 있는 사이퍼 비슷한 형태가 인사이드 쪽
숄더 에는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완전하게 겨울용 타이어를 대체할 수는 없어도
어 웹마 나게 추운 날씨에서 좀 요긴하게 쓸 수 있는 그런 성능의 p0
라 보시면 되겠구요.
틀어도 여도 무배 4 꽤나 내구성도 좋은 타이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죠.
속히 1급은 부위 등급입니다. v 등급이 면은 시속 240km 까지 속도
영역을 커버할 수 있는거고 2차 갖고 있는 출력으로 낼 수 있는 최대의
속도의 역대 에서는 충분히 커버할 수 있는 타이어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센스는 어 기존 수 나타 들이 이제 배기관 을 철저하게 좀 숨겨
놓은 그런 구성 현대 반해서
드디어 제 머플러를 상당하게 내 놓았죠 비록 한쪽에만 있는 구성이
합니다.만은 이렇게 엇 유얼 머플러 팁을 이용해서
이런 크롬으로 배관 팁을 마련을 해 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양쪽으로 이렇게 해서 4개가 좀 나왔으면 어떤 스카 싶지만
어유 보다 더 9 출력 버전이 나올 때를 대비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봐야겠죠. 어쨌든 지금은 이렇게 한쪽으로만 구성 되었네
어 테일 파이프 캡 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뒤쪽 범퍼 에서도
하단부에는 역시나 차가 조금 더 이렇게 달라 붙어 있는 것 같은 노면에
좀 더 밀착된 것 같은 그런 스포티한 감각을 마련해주고 있습니다.
아래쪽에 있는 디퓨저 형상 들도 전부 다 같은 색상으로 이렇게 마감이
되어 있구요.
4 트렁크 공간은 기존에 있는 소나타 와 동일하게
면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펑크 수리 키트 만 들어가 있고 스페어
타이어는 삭제되어 있는 상태이구요.
뭐 요즘에 2 현대자동차 들이 그렇듯이 일단 깊이도 깊이 지만 좌우로도
굉장히 넓은 폭을 보여주고 있는 이러면 적들이 활용도 밖에 좋아
보이는데요.
이런 박스를 앞에 할 때에도 저에게 20인치 캐리어 사이즈의 에 박수
인데 사실 세계를 이렇게 좌우로 펼쳐낼 수 있는 그런 면접도 되구요.
아니면은
4 이 휠하우스 안쪽에 있는 공간으로 들어간다고 해도 어 이렇게 새로와
가로 방향으로 들어갈 정도의 이런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 참고로 쏘나타 구입을 염두하고 계신 분들은 이게 트렁크를 열고 즘 을
넣고 뺄때 및 위쪽에는 이 날카로운 테일램프 모서리를 좀 조심하셔야 되요
네 여기가
워낙 공격적으로 디자인이 되어 있다. 보니까? 부분이 열려 있을 때는
이쪽으로 계신 하다.가 이렇게 손이
검 그려진다 원할때는 아플 수 있습니다. 저희 스텝들도
아까 부딪혀 가지 굉장히 아파 있거든요 4 요런 부분들은
쏘나타 갖는 워낙이 좀 전위적인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인 할게요.
받았을 때는 여전히 위쪽으로 이런 그 돌기들이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이게
와류 생성기 에 가까운 형태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래서
위쪽으로 지나가는 기류 들을 다시 한번 정리를 해서 이 끝단에서 생기고
잉꼬 있는 그래서 터뷸런스 를 정리해 주는 그런 역할을 하고 있거든요
어 기존의 쏘나타 들은 사실 참석도 그렇게 빠르지 않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이해 있는게 약간 장식 에 가깝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이번 센스 모델 같은 경우에는 출력도 언어 캐 적구 사실 이 100키로
이상의 속도 까지도 스트레스 없이 올라갈 수 있는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4 이센셜 스 모델에서는 이런것들이 존재하는 것들이 단순히 스타일 줄
뿐만이 아니라 기능적인 면으로 서 몫 제대로 역할을 해줄 수 있을것
같다라는 생각이 됩니다.
4 신뢰 부분은 뭐 디지털 클러스터 라든지 뭐 이런 것들은 옵션 사회에
따른 차이 이긴 하지만 슈스 에서 특별히
바뀌어 있는 전문 없습니다. 어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이 펼 또 에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장비가 되겠구요.
그동안의 보여줬던 다른 모델에서 그 가지고 있었던 기성 들과 똑같은 버튼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행 모드는 길게 이 가운데 쪽에 있는 기다란 버텨낼 위 아래 쪽으로
토글 할 수 있는 형태로 되어 있구요.
실제로 주행 중에는 버튼이 크기 때문에 어렵게 내려다 보지 않고 그냥
손끝의 감각으로 만 변할 수 있다.는 점은 높게 칭찬할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아요
실내에 있는 부분들은 어 처질 외부에서 보여줬던 어떤 디자인적인 차별화가
많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특별히 이 계승 슈스 다 라고 해서 좀더 그 검
역시 p 가 늘어났다 거나 좀 더 스포티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거나 인
정도의 변환 실내에서는 좀 찾아보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그리고 적용되어
는 어떤 소재 될 내의 내부의
2 플라스틱 마감 들의 형태들 도 기존 모델들과 동일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대로에요
4 쏘나타 센슈얼 스켈 향입니다. 1.6 터보 입니다. 기존의 소나타는 어
그냥 5를 1.6 터보 라는 트림으로 운영을 했었는데요. 이번 모델에서는
센슈얼 s 라는 별도의 브랜드를 하나도 내세우면서 1.6 터보 라는
얘기를 굳이 하고 있지 않아요 엔진에 대한 얘기 라고 있지도 않고
그리고 이번 엔진의 굉장히 그 특별한 기술이 이 들어가 있습니다. cvv
d 라는 기술이
최초로 적용된 행진 이거든요 좀 세계적으로도
어 이번 1.6 터보 엔진의 처음 올라간 건데 심지어 그 gv vd 라는
어떤 이름도 차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이 4마리 만큼 엔진에 대한 이야기는 쏙 빼놓고 대신에
어센션 슬아 는 그런 이름으로 제철 했죠.
이번에 그 cvv d 라고 하는 각양 벨 그 큐레이션
4 mg 는 사실 u 1.6 엔진에 적용된 게 첫 번째 엔진입니다. 구조를
보게 되면 정말 획기적이고 기발해 어떻게 저렇게 생각을 했을까
나는 감탄사가 바로 나올 정도로 아마 이제 기계공학을 전공한 신
분들이라고 한다.면은 저걸 저렇게 까지 복잡하게 만들어서 표현 할 생각을
하다.니 라는 하는 생각을 한번쯤은 해보셨을 것 같은데
구조적으로는 굉장히 복잡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그 후 2조를 복잡함을 다
이해 하실 필요는 굳이 없을것 같아요 그냥
붙이기가 어떤 개념 인지 많이 하시면 됩니다.
먼저 그동안에 있었던 거라 이번에 새로 나온거라 제가
비율을 한번 들어볼게요. 기존에 있었던 cvv
t 먼저 가볼까요? 벨브 타이밍 을 가던 으로 바뀌는 것은
점일 집안이 원래 12시부터 1시까지 밥을 먹는 시간이면 그 1시간
자체는 변하지 않아요
근데 원래 12시 부탁 때 해서 점심을 먹는 시간이 필요에 따라 거
11시 반부터 12시 반까지 점심은 없듯 아니면 12시 반부터 1시
반까지
이러한 상황에 따라서 내가 배고픈 거에 따라서 그 시간을 조금 이길 수가
있다. 타이밍 옮길 수가 있는게 cvvt 렌즈 였어요. cvvl 엔진은
뭐냐면 1항
12 18시까지 밥을 먹는건 똑같아요 그런데 배가 고프면 밥을 더 많이
퍼 절
구내식당에서
만약 먹고 싶을 때는 밥을 조금만 초 들어오니 금기의 량을 많이 혹은
적게 조절할 수 있는게 v 에 렌즈 리프트를 조절하는 방식이 었죠. 근데
이 차에 들어가 있는 cvv dn 젤라틴 경우 베리어블 기회 저같은
경우에는
적립 시간이 1시간이 아니라 그걸 늘릴 수가 있어요. 내가 일하는 게 일찍
끝났다
아님 내가 배가 좀많이 고 부탁을 하면 11시 반부터 밥을 먹기 시작해서
1시까지 밥을 먹거나
12시 부터 밥을 먹기 시작해서 1시 반까지 밥을 먹을 수가 있는게 바로
이 엔진이 m
그래서 기존에 썼던 것 보다 훨씬 더 탄력성이 좋아지죠
주행 조건이나 운전자가 지금 운전 하고자 하는 어떤 그런 성향에 따라서
엔진의 이 밸브를 그리고 흐 비공개 량을 훨씬 더 넓은 폭으로 조절할 수
있다.라는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거 가 em 전에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근데 지금 현대 같은 경우에는 이런 기술을 이용해서 사실 이 차의
최대출력 이나 최대토크를 늘리는 쪽 보다는 조금 더 어 어 연료 소모에
효율성의
맞춘 것 같아요 그래서 기존에 있었던 1.6 터보 엔진과 비교했을 때
아려 기나 토크 부분들은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어 하지만 실제로 그 주행 할 때 생기는 실주행 염리 면에서는
기존의 1.6 엔진보다 속부터 향상 아 그런 성능을 보여주고 있죠.
원래 이제 쏘나타가 지금 이제 세 번째 파트인 이 공개가 된 거잖아요.
제일 처음에는
2.0 na 엔진으로 출시를 했고 그 다음에 하이브리드 구동계가 추가가
됐구요. 그리고 이제 2번 3번 타자 가 바로 이 씹을 위기가 들어가 있는
1.6 터보엔진 인데 이 엔진과 아무래도 그 기르는 나왔던 2.0 엔진을
비교를 안 할래야 안 할 수가 없거든요
정말 모든 면에서 기존의 2.0 엔진을 거의 압도하는 성능과 장점들을
가지고 있어요.
일단 배기량이 1점 6구간 이기 때문에 세금 유지 비용 면에서도 2.0
과 약간의 좀 차이가 납니다. 1.6 위하는
어시 c 당 과금 되는 3 금식 그 과 표가 조금 더 낮게 측정이 되죠.
물론 연간 비용으로 따지면 은 한테 략 20만원 어치 정도 됐던 걸로 제
기억이 다 1.6 와 있자면 30 만원대 대 50만원대 정도의 세금을
되게 될 겁니다.
그 정도 차이가 있고 실 연비 면으로 봤을 때도 지금이 1.6 터보
엔진이 2.0 보다 복합 연비 에서도 소폭 더 나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고
실 연비 면으로 봤을 때도 4
훨씬 더 니가 찰나 옵니다. 힘 필요할 수도 없죠.
사실 2.0 na 는 어예 약간의 답답함은 가지고 있었어요.
일반적인 뭐 교통 흐름을 따라가는 데 부족한 수준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제
요즘에는 원아 성능에 대한 어떤 고객들의 기준이 많이 올라와 있는 상태기
때문에 아주 평범하고 그저그런 중용 3단 보다는 조금 더 힘이 있는
세단을 자연스럽게 원 하게 되잖아요.
그러면 봤을 때에도 이 엔진이 2.0 인지 nan 짐 보다 훨씬 더 힘이
여유롭게 들어옵니다.
먼저 고속도로에 올라 와서 고속주행 평가를 해보고 있는데요. 일단 뭐
사량도 지금 많고 어
저희 제한 속도도 지키면서 가보기 위해서
적응 0 크리 컨트롤을 활성화 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재개 기판에 어 시속 100km 로 올려 놓게 되면 이제 이
고속도로 지원 시스템이 들어가 요즘에 현대의 그 반절 쭉 실전같은 후에는
hda 락은 풀 따로 들어오게 됩니다.
고속도로로 인지를 못하는 경우에는 그냥 스마트의 크루즈 컨트롤이 활성
하게 따라 화면이 뜨는데요.
고속도로 인 경우에는 hd a 라는 한 단계 더 진화한 모드로 들어가게
됩니다.
자주 이렇게 앞으로 갑자기 차가 들어오는 경우 에너
제가 프리킥 없지 않 았지만 은 어 좀 거칠게 밟는 느낌은 아니었어요.
관계 워낙 가깝기 때문에 강한 불에 키 필요하기는 했지만 처음에 그렇게
입력은 굉장히 부드럽게 처의 머리가 떨어지는 속도를 부드럽게 하지만 점점
강하게 잡아 준
약간 좀 운전이 능숙한 사람이 브레이크를 잡아주는 것 같은 그런 느낌으로
앞차와의 거리 재화를 어 필요한 만큼 해주고 있습니다.
정숙성 부분은 뭐 이 쏘나타 3 를 처음 나왔을 때 부터 그런 이게 좀
많았어 짠 아요이 a 필러 주변에 어떤 풍자 란 이슈들 되는데 지금 이
차량을 가지고 뭐 제한속도를 전패 키로로 맞춰서 달리고 있을 때 아니면
뭐 좋은일 겁은 습도를 올려 봤을 때 이 때에도 이 세그먼트에서 요구하고
있는 어떤 차음 수준 해서 특별히 켬 눈치가 떨어진다는 느낌은
저 개인적인 솔직 못 받겠어요. 그리고 4 창문을 이렇게 닫고 있다.가
열어보게 되면
4 그리고 다시 창문을 닫아 보면 어 왜 이 참 설계가 잘 되어 있구나
라는 것을 느낄 수가 있어요. 실제로 압류 리 같은 경우에는 먼저 보게
되면 돼 이즘 접합유리 로
차음 유리가 지금 앞쪽 1 부분에는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이 어른
들어가지 않은 걸로 알고 있는데
그렇다 보니까? 뭐 이제 어쨌든 운전자 쪽에서 느껴지는 소음 수준 에 대한
어떤
불만 이런 부분들은 사실 잘 못느끼겠어요.
얼마 전에 저희가 그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시승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어 하이브리드 모델이 오히려 제 기준으로는
이센셜 우스 보다는 조금더 품절남이 들어왔던 느낌이 있었어요.
도초 큰 타이어를 쓰고 있었고 어쨌든 같은 플랫폼을 쓰고 있는 모델이
었지만
어센션 쓰는 하이브리드 보다도 조금 더 종시 칸 그런 느낌이 납니다.
통풍 시트가 적용되어 있는데 제가 지금까지 탑은 차량들의 통풍시트 중에
가장 시원한 것 같아요
3단계로 조절이 되는데 탐라를 다 켜 놓으면
어 먹 추억 아시고 이렇게 몸살이 형사 질 정도로 냉각 성능이 굉장히
좋습니다. 그래서 새 칸 까지는 잘 안쓰게 되고 보통 두 칸이나 한탕
정도를 쓰게 되는데 이게 빨아들인 방식은 아니고 약간 불어 내는 방식인
것 같아서 종이를 해봤더니 달라붙지 는 않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내가 퓨리 좋은 어
통풍시트 도 들어가 있습니다. 뭐 그 외에 정말 요즘에 나오는 자동차에서
으레 기대할 수 있는 모든 어떤 편의 장비들 들이 현대차의 는 다 들어가
있죠.
c 차를 타다가 현대차 로 넘어오게 되면 옵션만 금 만 따져도
주 단계 정도 더 믿게 돼 차를 탄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들정도 였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다 좋은거 는 아닌거 같아요 뭐 이 차의 실내에 그때
시중에서 좀 아쉬운 부분들은
듯한 이게 가로로 터치스크린이 엄청 넓어 였거든요 근데 그러다 보니까? 이
베젤의 우측에 존재하고 있는 이쪽 제어 버튼 등 2건은 손으로 이렇게
만지 이게 약간 좀 거리가 뭘 멀게 손을 뻗어 된다 라는 그런 부분들이
있으면서
운전 하면서 여기에 있는 것 등 들을 누르려고 하면 은 시선의 이동 도
많고 몸도 살짜리 가프 움직여야 되고 1
이런 부분들이 좀 아쉽습니다. 물론 저 있는 기능들은 다 스켈링을 위해
있는걸로 조정할 수 있는 버튼들이 게 해야 마지막에는 싸다 버튼만 빼고요
그러면 이제 크루즈 컨트롤을 잠깐 해저를 하구요.
이 차의 그 새롭게 적용된 엔진의 느낌이 어떤지 위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찬 주행 모드는 굉장히 많
5가지가 있습니다. 어이 계기판에 이제 변할 때마다 해당 모드가 어떤
모델인지
5개가 이렇게 수직 형태로 쫙 펼쳐져 섬 우리가 나오는데
커스텀 스포츠 컴포트 에코 스마트 사실 좀 너무 많다라는 멕 1점으로
모두 들이 많아 그리고 또 스포츠 모드 나 아니면 놈을 뭐 대당 들은
컴포트 모드 연 비용으로 받아내 코모 듀
요거는 3가지 모드 는 기본적인 같은 뭐 들어갈 수 있는 건데 이 세가지
모드를 알아서 바꿔주는 스마트 모드가 있습니다. 이제 운전 패턴을 분석을
하고
그거에 따라서 이 스마트가 써져있는 글씨에 색깔로 이게 코 모드로 가고
있는지
놈 어린 g 스포츠 인지를 보여주게 되죠. 여객 가속을 하게 되면 투표가
파란색으로 갔다.가
빨간색으로 전화 해 가면서 스포츠 모드로 전환 연계 표시가 됩니다.
자 그리고 다섯번째 모드는 커스텀 모드 거든요
네 이거 스톤 문에는 어 실제로 그 자기가 원하는 형태의 엔진 반응
엔진과 이 변속기에 변속 반응을 스포츠로 할지 컴 퍼 트 랄 지애 코르
할지 그리고 운전대 무게를 스포트 노멀 언어를 할 지
요거 두 가지를 접할 수 있는 사실 가짓수는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 그래서
그 뭐 m 모델에 있는 커스텀 모드 인기 비쥬얼 못 이 같은 경우에는
정말 수백가지의 좋아 벨수가 나오지만
어이 차에 있는 커스텀 모드 는 3 곱하기 딱 6가지 정도의 허민 해서
아주 소폭으로 뭐 할 수 있는 거기 때문에 커스텀 모드 는 생각보다
활용도가 높지는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좀 역설적인 것은 스포츠 모드로 바꾸면 괴리 판이 저렇게 빨갛게 아끼
거든요 그런데 저 숫자를 표시해 주는 폰트 맨 스포츠 모드에서 글자가
조금 더 작아져 가지고 오히려 가 동력 부분에서는
눈에 잘 안들어 와요 물론 뭐 속도계 야이 하얗게 표시가 되고 해답에 돼
있으니까? 문제를 안되는데
어쨌든 다른 모드에 비해서
4 숫자 눈금이 눈에 들어오는 것은 스포츠 모드가 조금 더 잘 안들어온다
라는게
때까지 역설적인 합니다. 4 스포츠 워드에서는 2 3 시킨 전략인
거 이렇게 5600 rpm 까지
다운 쇼핑을 바로바로 듯 떨어뜨릴 정도로 곳 안쪽에서는 적극적인
더 저속 청소기 가능한데 상단이 다행히도 아래쪽으로 한번에 알 게이밍
여기 많이 변하는 영역에서는 상대적으로 좀 부수적인 다운시킨 전략을
가지고 있어서
2 당기와 팀을 춘추 꼴 더 많이 떨어 트리어 줘야지 마리오
발표한 많이 안쓰고 내려가는 그런 전략을 가지고 있어요. 그렇다 보니깐
오히려 이 패드 식사로 다운 슈팅을 할 때 어떤 때 유리 하냐면 이렇게
고속도로를 달릴 때 팔당 으로 가다가 앞차와 거리를 그냥 엔진브레이크
만으로 살짝 조정하고 싶을 때
이럴 때에는 8단 7탄 6강 무단 정도 범위 내에서는 꽤나 빠르게 어
다운 슈팅을 할 수가 있죠. 자 이 차에 적용된 8단 변속기는 2차에
재원을 그냥 모르고 처음 해 하루정도 탔을 때에는 느낌이 흡사 듀얼
플렉스 2 느낌이었어요. 물론 이게 장점과 단점을 다 포함한 이 표시합니다.
어 생각보다 변속 반응이 빨라서
듀얼클러치 라고 느꼈던 부분들이 있고요 그리고 또한 내적으로 어 일단
이던 상단 사이에서 다 옷이 킹이 일어날 때에는 약 클라 4번 결국
쇼크를 좀 지니고 있어요. 이게 항상 바 흉내는 쇼크는 아니고 오르막을
올라갈 때 토크가 부족해서 아랫단 을 한 것이 내 리 테
아주 느린 속도로 시소 안무 10 30 이하에서
오르막을 올라갈 때 기어가 다음 단어 데려 탈 때의 느낌이
토크컨버터 보다는 약간 줄기 얼 클러치의 느낌에 가까운
그러면 식감을 가지고 있어서
튤 표층 가 보다 라고 타고 있었는데 지금 자세히 확인해 보니까? 이 차는
토크 컨버터 방식의
어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고 있었습니다.
그 변속에 느낌이 좋아요
메뉴얼로 변속할 때 뭐 스포츠 모드가 아니라 일반 모드에서도
변속을 했을 때 따라와 주는 rp 에 어떤 변화 속도 이런 것들은 도맡아
의 성격을 감안할 때는 이 정도면 충분히 차고 넘친다 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가 격년으로 봐도 이게 엔트리 트림으로 가장 가격이 낮은 트림
기준으로 봤을 때는 대략 한 140만원 정도 격차가 벌어질 텐데 어
인스퍼레이션 급으로 오게 되면 격차가 70만원 대략 그 정도 선으로
줄어들게 되요
1.6 터보 하고 2.0 에 내의 하고
100만원 차이의 격자 버리지 않습니다. 그 옵션이 야 이런것들 다 고려해
봤을 때는 2.0 엔진 보다는 1 정력 엔진이 훨씬 더 매력적인 대안으로
보이거든요
이게 나오게 되면 2.0 엔진을
단종 시킬 생각입니다. 아마 영업 일선 에서는 2.0 엔진을 뭔가 이렇게
매력을 어필하기 가 좀 어려워 주지 않을까라는 걱정도 됩니다.
물론 뭐 엔진의 부조로 식어 센터 라고
어 장기보유 면에서 봤을 때에는 터보차저가 달려있는 등 보다는 척 찾아가
없는 & 니
유저 입장에서도 좀 신경을 덜 써도 되는 부분들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고
퍼브 엔진이 아무래도 엔진오일 관리도 충돌 열린 하게 해 주셔야 되고
결제 렌즈 너의 도 조금 더 양이 많이 더 들어가기도 하고 생각보다 훨씬
더 많이 들어가기도 하고 생각 라인이나 이런 것들도 훨씬 더 복잡해지기
도하는 비교해 되잖아
그런거를 닦아 만 하더라도 여전히 1.6 터보엔진 굉장히 매력적인
선택지 인과는 사실인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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