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그래프 4754만원짜리 풀옵션!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시승기...“가장 비싼 그랜저, 돈 값 제대로 하네!” > 자동차리뷰

모토그래프 | 4754만원짜리 풀옵션!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시승기...“가장 비싼 그랜저, 돈 값 제대로 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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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모텔에 f 김상영 입니다. 오늘 만나보실 모델의 현대차 신형
그랜저 중에서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이 하이브리드 모델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보니까? 어퍼 트레인이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의 일반적인 가솔린 모델과 동일 하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있어서 차이도 있을 것 같고요
하이브리드의 기본적인 구조는 달라지지 않았지만 배터리 용량도 좀 늘어났고
어 셋팅 값 좀 달라졌다고 합니다. 그러면 일반적인 모델과 하이브리드 가
어떻게 다른지 그리고 하이브리드 모델이 신형으로 바뀌면서 어떤 어떤
부분이 갈라져 있는게 꼼꼼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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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신형 그랜저는 일단 파격적인 디자인 부터 장안의 화제입니다.
어 좀 해라 가 많이 갈리는 디자인인 것 같아요
매일 디자인을 가지고 혁신적 이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약간의 어류
닮았다 라고 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제가 어릴 때만 해도 그랜저는 굉장히
권위적이고
높으신 분들의 자동차라고 느껴졌는데 이제는 좀 스포티한 느낌으로 강해졌고
확실히 젊은 느낌의
많아진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헤드램프와 그릴이 하나인 것도 독특하지만
이 말은 무 형태 도형을 넣은 것이 가장 독특한 것 같아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의견이 엇갈리고 있구요.
차체와 함께 옆쪽에서 말하고 느끼는 보면 굉장히 매끈하게 디자인이 잘
되있어요. 아이보 닉 밑에 범퍼 하단까지 도 완전히 둥 불려서 하나의
덩어리 처럼 보이게 하는 느낌이 들거든요
그런 부분이 어떻게 보면 더 1차를 독특하게 만드는 요소인 것 같고요
아 예 이제 그릴을 살짝 법는 느낌의 보닛이 적용됐습니다. 보닛에
이런식으로 그릴을 살짝 덥게 디자인 하면 조금 더 스포티한 느낌
조금 더 활동적인 느낌이 감소가 됩니다. 4 일반 가솔린 모델에는
파워트레인의 변화도 있지만 이 하이브리드 모델은 파워 트레인이 달라지지는
않았습니다.
초기 모델이 스 드 한 게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그대로 채용 됐어요. 어풀
체인 주 때는 좀 더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여요
2.4l mpi 엔진이 정리될 끼어
앱 키는 싸이클 방식을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6단 자동 된 석계 어 하이브리드 전용 전 속기 라고 하는 6단
변속기가 매칭이 되어 있구요.
4 하이브리드 배터리 4 이제 38 킬로와트 엑트 배터리가 적용되어
있구요.
아 최고출력을 1 50 마력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용량이 하이브리드 모델 치고는 꽤 큰 배터리가 적용되어 있고 전기 모터에
출력 또한 50마력 정도 됩니다.
그래서 엔진과 변속기에 힘을 합쳐 쓸 때 200마력 의 시스템 출력을
낸다고 해요
그리고 조금더 고급스럽게 그리고 차가 중심이 잘 잡혀 있는 것처럼 만들기
위해서 이 바퀴 가운데 에서부터 조어 가 시작되는 부분까지 의 길을 좀
넓혀 놓았습니다.
그렇죠 앞쪽에 문의 굴곡 이런것들 디자인만 바꾸지 않고 나머지 부분은
전부 달라 졌어요.
그래서 이 캐릭터 라인도 초기 모델과 는 많이 달라요 초기 모델의 하나로
쯤 이어져 있었는데 지금을
뒷부분은 새롭게 추가되는 선이 생겼죠 필 베이스가 길어지면서 이 문짝에
기르고 조금 길어졌습니다.
이런 부분들까지 그 새롭게 디자인 했구요. 휠 정도에서 좀 다른데
예전엔 하이브리드 모델 같은 경우는 공기저항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서
디자인 쪽 여성으로 보다는 기능적인 요소가 많이 강조 됐는데 18인치휠
같은 경우는 그런 느낌이 없어요. 근데 2차 같은 경우도 좀 멋을 내기
위해서 좀 강조된 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28일 지루 같은 경우 4 캘리그래피 트림 회상은 선택할 수 있는
18인치휠 이에요
그리고 타이어 4 미쉐린 타이어가 적용이 되겠습니다.
2 수입타이어 같은 경우는 옵션으로 선택을 할 수가 있어요.
앞모습은 사실 저도 아직 낯선 부분이 있는데
뒷모습은 정말 멋있습니다. 2 램프에 디테일을 내려줘요
램프에 퀄리티도 좋고 흐려지는 부분도 없습니다. 정말 일직선으로 줄이 쫙
가 있는 느낌이 들고 위쪽에서 보시면 마름모 형태로 엑센트를 좋습니다.
그래픽을 넣어놨어요. 2 방향 지시등 과 브레이크등 같은 경우도 전부
led 램프를 사용했습니다.
물론 상위 모델만 이렇게 전부 에 리드가 들어가구요.
기본 모델 같은 경우는 벌브 타입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4 머플러가 양쪽으로 뚫려져 있고 멋도 이제 트윈 으로 마무리가 돼
있는데
어 기본 모델 같은 경우는 이제 아마 한쪽만 뚫려져 있을까요? 또 최고급
트림 에서만 적용이 되는 그런 머플러 디자인을 채용이 되어 있습니다.
4 하이브리드 모델의 리 치면 배터리가 트렁크 쪽에 있습니다.
트렁크 밑바닥 쪽에 있어서 일반 모델보다는 체험공간 이렇게 넓은 편은
아니에요
하지만 그랜저 공간이 워낙 넓기 때문에 이 리튬이온 배터리가 들어가도
실질적으로 소비자 분들께서 손에 오는 수준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이 공간 자체도 굉장히 넓어요. 자 이쪽에 이제 하이브리드 와
관련돼 있는 부품이 들어가 있습니다.
일반 모델을 이쪽도 약간의 수납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어 그랜저는 그런 부분은 조금 취약한 부분이 있구요.
그래도 이 기본적인 공간 자체는 굉장히 넓습니다.
자동차 배터리 도 이 뒤 회가 있어요. 일반적인 자동차에서 쓰는 12 볼트
배터리 늘 뒤쪽에 위치해 있고 하이브리드 를 위한 배터리는 이제 트렁크
밑바닥에 있습니다.
4 신형 그랜저에 신뢰를 보면 일단 몇 가지 포인트 들이 있습니다.
보이시는 눈으 시선을 사로잡는 거장 디스플레이가 2개가 붙어 있구요.
그 프리미엄 브랜드 에서는 쉽게 볼수 있는 구성이지만 아직 볼륨
브랜드에서는 이정도로 lcd 를 적극적으로 쓰는 회사는 드 무라 현대차가
아마 가장 적극적으로 쓰고 있는 회사입니다.
이쪽 12.3 인치 내비게이션을 기본으로 들어가는 부분이고요
2 디지털 클러스터를 옵션을 선택하거나 상위 트림 에 적용되는 부분
네요. 네 그래서 여러가지 정보들을 쉽게 볼 수 있구요.
이쪽 가운데 부분은 내비게이션 부분에 이런 아이콘 드 이런 부분은 전부
새롭게 디자인을 했다고 합니다.
지도 같은 경우도 그래픽에서 먼저 새롭게 달라졌죠
4 20.3 인치 가 굉장히 크잖아요. 예로 오른쪽에
이런식으로 내가 원하는 정보를 또 뛰어 놀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또 아쉬운 부분이 디지털 클러스터 쪽에 변화 그렇게 크진 않아요
이건 완전히 쏘나타는 똑같군요 주행 모드를 변경할 때 나오는 그래픽도
스마터 동일해요
그리고 벤츠나 bmw 1 비해서 반응이 이렇게 빠른 편도 아닌 것
같습니다.
바 내리 움직일 때의 반응이 완벽하게 일치된 느낌이 없어요. 조금 들인데
근데 그리고 이제 4 이 배제를 최소화 하는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는데
아직은 베젤이 굉장히 크죠
표제를 굉장히 크고 * 제가 베젤이 아닌 부분이 명확하게 차이가 나는
것들 이런 것들이 좀 더 나중에는 보안이 되면 더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줄 것 같아요
4 그리고 이 간이 c 부분인데 차를 완벽하게 좌우로 이어주고 있는
가니시 부분이 차체를 조금 더 넓게 그리고 안정감 있게 만들어 주는
부분이기도 하구요.
이 아래쪽 부분에는 터치와 물리적인 버튼이 같이 놓여져 있어요.
아무래도 모든 것을 터치로 하다. 보면 조금 불편할 수도 있고 어떻게 보면
직관적인 느낌 떨어질 수도 있는데 그런 것들을 좀 해소하기 위해서 반반씩
섞어 같구요.
이 아래쪽에 lcd 창도 눈에 정말 잘 들어오고 조작하기 도 편리합니다.
이런 것은 배치도 정말 잘 해 놨고 디자인적으로도 예쁘게 꾸며놓은 것
같아요
왜 이젠 n 기어 레버가 사라졌습니다. 현대차는 이런 식의 버튼 디자인의
사용 될 거구요.
기아차는 다이얼 방식이 점차 도입이 될 것 같아요
써 이 디자인 같은 경우는 쏘나타 에서도 적용돼 썼고 예전엔 엑소 나 뭐
이런 차 들에도 선보인 적이 있습니다.
다만 너무 동떨어진 느낌도 조금 있어요. 이 넓은 공간에 조작부 이만 놓여
있으니까? 할 자 허전한 느낌도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는 그런 느낌이 나 조작감은 괜찮은 편입니다.
근데 오른쪽에는 스마트폰을 놓을 수 있는 이런 무선충전 패드 들여져
있구요.
usb 까지 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4 그랜저 에서 눈여겨 볼 부분에
소재와 마하 입니다.
이런 것들이 이 차의 위치를 말해주는 것 같아요 그래서 가루를 길 감이나
플라스틱의 이런 가공 이런 것들에 그랜저가 월등이 좀 높아요
서 이 차는 캘리그래피 모델이라 조금 더 고급 소재가 사용된 부분도 있긴
하지만 이런 스웨이드 제제
그리고
뭐 나파 가죽 시트의 그리고 인조가죽을 실제로 쓰인 부분들이 너무 좋아요
실제적으로 이 차의 표면에서 플라스틱이 사용된 부분이 거의 없습니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는 어떻게 온 독일의 프리미엄 자동차 보다도 좀 더
신경을 많이 썼어요. 근데 아쉽게도 하이브리드 모델의 자동주차 지원되는
파킹 어시스트 기능이 없어요.
3.3 모델에만 앞뒤로 스마트키를 조절해서 차를 움직일 수 있는 기능이
들어가 있고 하이브리드 모델은 그 기능이 빠져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지금
스마트폰을 통해서 블루투스로 차 월 연동을 시켰는데
근데 아쉽게도 에 플카 플레이를 지원하지 않네요.
애플 컷 플레이 같은 경우도 무선으로 지원을 해주면 좋을 것 같은데 아직
그럭 기능은 특질 되지 않았네요. 애플 카 플레이 같은 경우에 서는
사용해서 연결 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2차 낸 그랜저 증 4도 가장 비싼차 요 어떻게 보완할 구리 등
모델의 3.3 보다도 비싸거든요
그래서 좀더 완성도가 높다고 느껴질 수 있고 고급스럽다고 느껴지는
부분들이 더 많기도 합니다.
이런 부분들은 진짜 실제로 보시면 놀랄 수 있을 정도로 소재와 마감해
훌륭합니다. 담아 아쉬운 부분이 제가 그랜저 시승차를 볼때마다 항상 이
부분이 틀어져 있거든요
이 쪽 부분이 좀 조립이 완벽하지 가 않은 부분들이 있어요.
독일 차들의 이크로 멀 통으로 만들어 버리는데 크롬을 좀 중간에 잘라
났구요.
1 쪽 부분이 좀 언제나 이렇게 튀어나오는 부분이 있네요.
제가 탔던 모든 그랜저가 이래요 1 쿼트 욕은 건들건들 확인해요
고정 됐으면 좋겠는데 뭐 이런 부분 제외하면 물론 제 4 시스템은
완벽하게 이제 다른 브랜드 니까?
현대차 만 놓고 봤을 때 4 역대 현대차 중에서 가장 고급스럽고 완성도가
높은 신뢰 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냥 멋있기도 멋있고 실제로
쓰임새도 좋기 때문에 여러가지 부분을 만족시키는 신뢰 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이 캘리그래피 해서 만 선택할 수 있는 투톤 베이지 컬러 적용돼
있다.보니까? 조금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살아나는 것 같고 확실히 중형차
와는 차이가 많이 있습니다.
뭔가 많은 요소들이 있는건 아닌데 가죽의 느낌이 나 천정 마감제 들이
훨씬 더 좋아요
이런 부분을 그랜저 고급 차다 라는 인식을 좀 높게 각인 시켜줄 것
같구요.
4 뒷좌석 공간의 엄청나게 많은 엔터테인먼트 장비 넓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중형차 원 의 급이 다르다는 인상을 주고 있어요.
투톤컬러 는 가장 높은 등급 에서만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인데 이 베이지색
컬러가 좀 더 차분한 느낌 그리고 안락한 느낌을 높여주는 것 같고요
천장의 소재나 앉아있는 시트에 가죽 질감 들
이런 것들이 확실히 중형차 원 의 차이
있습니다. 조금더 고급스럽고 안락한 느낌을 많이 주고 있어요.
그리고 공간적인 측면에서도 뒷좌석 공간이 너무 넓습니다.
이건 의 일반적인 후 리우조 험을 사용하는 플래그십 모델 때 독일의
플래그십 모델 들 수준으로 넓어요. 실제로 전륜구동 모델은 2등 바지에서
져 앞쪽까지 의 거려 굉장히 긴 편이에요
그랜저는 이전 초기 모델에 비해서 4cm 정도가 더 늘어났기 때문에 실내
공간도 훨씬 더 여유로워 졌습니다.
자 다리를 그냥 성인 남성이 앉은 채로 다리를 편하게 도 꿀 수 있어요.
그리고 쭉 뻗어도 정말 편한 자세 1 그리고 시트 위쪽으로 팔을 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자세를 취해도 불편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4 수동으로 햇빛가리개 도 이런 식으로 할 수 있고 앞쪽에서 전동으로
뒷유리 도 가림막을 할 수 있어요.
그런 부분들이 이 차의 좀 거주성 을 높여 주는 부분이기도 하구요.
자 이런 부분들이 실제 알루미늄의 쓰인 겁니다. 실제 알루미늄을 들기도
했구요. 를 그릴을 같은 경우 스피커 같은 경우도 예쁘게 꾸며 놓았네요.
지금 제 2 기회 디오 시스템이 들어가 있는데 열두 개의 스피커가 적용이
되십니다. 옵션으로 선택한 부분이고요
저희가 타는 캘리그래피 모델의 늘 있던 것들이 좀 들어가 있습니다.
자 그리고 뒤쪽에는 이렇게 좀 고급형 암레스트 라고 하는데 오디오 부분을
조절할 수 있는 컨트롤러가 달려있습니다. 뭐 안쪽에는 꽤 큰 수납 공간이
마련되어 있구요.
여기 또 usb 포트가 있네요. 컵홀더 도 정말 잘 만들어 놨어요.
이게 튼튼한 느낌도 주고 홀더가 굉장히 좀 넓게 어울리거든요 그래서 좀
두꺼운 음료를 얻어 되고 얇은 음률 넣어도 꽉 잡아주는 그런 역할을 잘
해 줄 것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에 제가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뭐 이쪽 b 필러에 송풍구
가 없는 것은 뭐 그렇다 챌 수 있는데 공조장치 를 별도로 컨트롤할 수
있는 실 템을 만든 왔어도 괜찮았을 것 같거든요
어차피 캘리그래피 이란 트림 자체가 거의 5000만 원은 육박 을 해요
뭐 하이브리드 모델이 3.3 보다 비싸긴 하지만 저희가 타고 있는 시 생
차가 옵션을 다 넣은 모델이고 가격은 4천 7백만원 정도 되거든요
그정도 자동차 람이 뒷자석에 도 별도로 공조 시스템은 조절하는 쓰는 그런
컨트롤러가 붙었으며 훨씬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네 그런 부분을 제외하며 둘째를 흠잡을 게 거의 없는 뒷좌석 공간 입니다.
트림에 따라서 조금 가죽 구성이 다른데 이 최고급 트림 에 들어가는 이나
파가 지구 만지는 느낌이 너무 좋구요.
이 짱짱한 느낌이 들어요. 확실히 예전에는 현대차가 이런 부분이 좀
부족했는데 이젠 진짜 꽉 잡아 당겨서 바느질을 꼼꼼하게 처리한 부분들이
조지
됩니다. 확실히 최신 차지만 페이스리프트 모델 되다 보니까?요?즘 유행하는
몇몇 기술이 좀 빠진 것도 있긴 있어요.
그래서 nfc 방식을 사용해서 2월 연 연기는
이런 것들은 적용되지 않았고 하이브리드 모델이지만 쏘나타 같은 경우에
새로운 플랫폼 을 통해서 개발했기 때문에 이 패한 열로 보조를 해주는
기능도 들어가 있잖아요.
그랜저에 하이브리드의 는 그 기술은 적용되지는 않았습니다.
아마 풀체인지 모델 때는 태양광 패널을 통해서 조금이라도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는 시스템이 적용될 것 같구요.
4 2 하이브리드 시스템 도 달라진 부분은 없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조금 들고 세팅 값이 살짝 바뀌었다고 해요
엔진을 쓰지 않고 전기로 만 갈 수 있는 영역도 늘어났다고 하구요.
최고속도 또 높아졌다고 합니다. 현대차 하이브리드 같은 경우에
배터리 유용한 측면에서는
지금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하이브리드 중에서는 가장 큰 편이기도
합니다.
지금 함께 찾아 말하기로 내 시속 100km 이상의 속도에서도 이 부위
모드로만 달려있다.고 하고요. 지금 저도 이 에너지 흐름도
를 보며 달리고 있는데 엔진을 쓰고 있지 않죠.
즉 80 km 구간에서 65km 70 정도로 가고 있는데
엔진을 쓰지 않는다는 건 굉장히 좋죠 제가 그리고 지금 엄청나게 섬세하게
운전하고 있는 사람도 아닙니다.
도요타 하이브리드 와 비교를 하면 2 타이 브리드 가 훨씬 더 구성이
복잡해요 어떻게 보면 엔지니어링 측면에서는 더 완벽하고 좋아 볼 수도
있는데 현대차 하이브리드 시스템 같은 경우는 굉장히 감소하면서 또 큐를
좀 극대화 시켜줄 수 있네
그런 시스템입니다. 무게도 훨씬 더 가볍구요.
도요타가 하이브리드의 관련된 특허를 플러스 매도 많은 회사들이 그걸 쓰지
않는 이유는
근데 복잡해서 요 분명히 전기 모터에
능력은 좋아지는 건 사실이지만 무게도 금액 그에 따른 일어나기 때문에
전기 모터를 돌려 주는 전기모터가 더 있는 셈이기 때문에
많은 회사가 적극적으로 그 방식을 쓰고 있지 않습니다.
예전 초기 하이브리드 모델 같은 경우 4
이런식으로 배터리 의 그런 도움을 받기가 쉽지는 않았습니다.
배터리 만에 도움을 받기가 쉽지 않았어요. 정말 섬세하게 운전 하든가
아니면 내리막 꾹 아니던가
그런 상황이었어요. 됐는데 이제는 의 출발을 할 때 시동을 걸고 출발을 할
때 웬만하면 엔진은 쓰지 않고 있구요.
물론 처음부터 가속페달을 강하게 밟은 핸즈 들어옵니다. 하지만 부드러운
운전을 하게 되면 굉장히 적극적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테일 그래요 그리고
하이브리드 시스템만 작동하는 상황에서 엔진이 들어왔을 때 그리고 엔진이
꺼져 뜰 때 이런 상황도 이제 4
거의 운전자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부드럽고 신속하게 동작을 합니다.
엔진의 이익 쌈 4l mpi 엔진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즉 분사를 사용하지 않고 포트 문자 를 사용하면서
효율의 초점이 맞춰진 엔진 이구요. 싸이클 도 일반적인 자동차는 달라요
이애 키 센 싸이클을 쓰고 있구요. 이런것들 해 하이브리드 전용 6단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전기 모터와 엔진을 동시에 쓰게 될 때 스포츠 모드 같은
경우에서는
최고출력 200마력 이 힘을 내고 있구요. 그런 상황에서는 조금 더
즉각적으로 반응을 합니다.
이 에코 모드 같은 경우는 좀 빠르게 운전할 때는 살짝 엔진의 반응이 린
편이기도 해요
애초에 엔진 회전수를 좀 낮게 쓰려는 성질이 있다.보니까? 순간적인 가속을
할 때 4
반응에 민첩함 편은 아닙니다. 요즘은 예전에 그랜져 1 많이 다릅니다.
예전에 어 국산 대형세단 이 추구하는 그런 부드러운 아니에요
요철을 지날 때나 방지턱을 넘어갈 때는 에 느낌이 굉장히 좋습니다.
특히 지금 제가 타본 국산차 중에서는
광주 턱을 가장 부드럽게 넘어가는 자동차 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거든요
승차감 측면에서는 정말 나무랄 때 없습니다.
본격적인 와인딩 구간을 달리거나 서킷을 되면 그래도 2차 가요를 어느정도
허용하는 편이긴 하거든요
그런 부분에 의해서 오는 그런 쏠림 은 좀 느껴질 것 같은데 그냥
일반적인 도로에서 달릴 때는 정말 승차감이 좋은 편입니다.
그 승차감이 단순히 차에 거둔 뿐만 아니다.
소음 된 이런 것들까지 영향을 주기 때문에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 같고요
총 측면에서는
귤 급에서는 그랜저가 최고입니다. 어 그건 확실한 것 같아요
지금 압류 리 의 뒷유리 전부 이중 접합 를 사용했고
하이브리드 모델을 어떻게 보면 일반적인 가솔린 모델보다 도 엔진 회전수를
더 낮게 뜨고
엔진 출력이 낮다 보니까? 그런 부분에 있어서도
내 이점이 있을 거 같구요. 근데 엔진이 조금 작고 출력도 낮아서 진동
도크 편이 아닙니다.
그래서 하이브리드 모델의 는 에코 컴포트 스포츠 워드 3 까지 주행
모드가 있구요.
주행 모드를 바뀔 때마다 개시판 그래픽이 달라져 계기판 그래픽만
달라지는게 아니라 하이브리드는 의
일주일 모두의 딸의 변화 체감을 더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엔진의 힘으로 배터리를 충전하는 야 그리고 전기모터가 바퀴를 굴리는 데
도와주는 야
이런거에 따라서 주행 성격이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에
스포츠 모드로 빠르게 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뭐 완벽하게 비교할 대상은 아니지만
감점 3 모델에 비해서 순발력 이렇게 월드 한편 아닙니다.
좀 부족한 부분이 있긴 있어요. 하지만 2600 kg 정도의 자동차를
몰두해 느
크게 부족함이 없구요. 이전에 으
이 하이브리드 시스템 도 발전을 하고 있고 전기 모터의 힘 또 쎄 지고
있어서 좀 고속 영역에서도 전기모터의 영향력이 오래가는 편입니다.
4 엔딩 다운 든 아이 주행 질감에
박진감 넘치지 않습니다. 그런 부분에 좀 아쉽지만 일단 에 2차 갈 수
있는 한계치를 끄집어 내고 있어요.
에드 시프트 를 쓰면서 조금 더 적극적으로 엔진 회전수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4 수동 모델을 이제 패들 시프트 로 지원하는데 뭐 여느 현대차 그렇듯이
엔진회전수가 높아지면 자동으로 없이 프 트 를 해주고 있습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비해서는 슥 가격이 조금 떨어지는것 같아요
어차 가 무거운 느낌이 들고 고속으로 코너를 달릴 때도 소나타의 비해서는
조금 더 무게중심이
높게 있는게 느껴집니다. 똑바로 빠르게 달릴 때 고속으로 직진하는 상황에서
안정감이 괜찮은 편입니다. 그리고 요철 지나거나 임 3를 넘어갈 때도
상당히 세련된 은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어요.
지금까지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을 살펴봤습니다. 저희가 시승한 모델은
캘리그래피 트램이 고 넣을 수 있는 옵션은 전부 다 넣은 차라 있네요.
세제 혜택을 받게 되면 4천 7백만원 정도 된
대보면 그랜저 중에서 가장 비싼 모델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효율적 인 부분이 좀 강조가 되어 있는 부분도 있고 고급스러운
부분도 이젠 하이브리드 모델이라고 손해보는 것도 없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되는 여러가지 특징도 잘 갖춰져
있구요.
신형 그랜저에 특징으로 하는 부분도 빠짐없이 담긴 자동차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모터 레프 김상경이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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