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그래프 '제로백 4.9초 SUV' BMW 신형 X4 M40d 미국 현지 시승기...4년 만에 풀체인지된 이유는 '벤츠 GLC 쿠페' 탓? > 자동차리뷰

모토그래프 | '제로백 4.9초 SUV' BMW 신형 X4 M40d 미국 현지 시승기...4년 만에 풀체인지된 이유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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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전 승용 입니다
여기는 지금 미국 이고요 미국 시간으로 새벽 6시 아침 6시 같아 살짝
넘었네요
한국 시간을 보낸 7시가 조금 넘은 시간 인데요
여기는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이렇게 사우스캐롤라이나 라는 곳입니다
왜 왔냐 m3d 를 탑니다 와
이쪽에 있는 빨간색 차들이 n공대 라고 합니다
음 그런게 심함
핵심은 이렇게 없더군요
예 아
마음 해
이렇게 자
사실 지금은 아침을 먹어야 되는 시간인데 제가 저를 위해서 또는
여러분들을 위해서
에 아침을 포기하고 바로 새로운 심 차를
보여드릴 겁니다 사실 있다가 시승을 하는 데 엄마 시즌 시간이 생각보다
짧아 같고
이렇게 멈춰있는 차를 보기가 힘들 거에요 그래서 이렇게 아침을 포기하고
나왔습니다
바로 귀 mwc 인형 x 푼 입니다 아
트림 b19 정의는 웨스틴 호텔 수용 그리고 조깅 하시는 분들
되시구 뭔가 미국 수 없나요
자 미국이 맞는거 확인 되셨으니까 저는 엑스포를 여러분들 계획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기 제가 부산 부터 슈 에서 감기가 걸렸는데
아직도 낫지도 않고 있어서 목이 자꾸 톤 마키 긴 하는데
예 양의 좀 부탁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bmw xx 드라이브 이웃 2 x 라인 모델입니다
자 엑스포가 사실 2013년도에 처음 나왔어요
그래서 횟수로 따지면 은 1년 많이 나왔는데요
굉장히 빨리 나온 거죠 왜 빨리 나왔냐 이거는 뭐 제가 갠 w 출장을
왔지만 그래도 좀 할 말은 해야죠
사실 저는 기존 엑스포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았어요 마음에 뜨지 않았습니다
3y x5 중간을 외우기 위해서 s6 쭈리 인듯한 3 크기만 작은 그런
차 라고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별로 마음에 안 들어 있는데
bmw 에서도 그런 걸 느꼈는지 요번에 굉장히 많은 변화를 준 신형
엑스포를 4년만에 시장에 대해 놓게 됐습니다
역시 엑스포는 측면이 중요하죠 측면 의적 쿠페 들어온 뒷모습은 더욱
세련된 느낌으로 바뀌었구요 특히 전 후면이 가장 마음에 드는데
y el 램프 얄쌍한 줘보세요
3 시리즈부터 bmw 가 이렇게 앞트임을 그릴과 이 램프를 이어 버리는
일어 앞임을 시도를 했는데 그 시도는 suv 에도 이렇게 적극적으로
반영이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suv 는 조금 이상하게 괴상하게 변했어요
왜냐면 이게 차가 크고 램프도 두껍다 보니까 이 연결된 부분이 너무 뚜껑
거에요 그래서 전체적으로는 이렇게 조형미가 사실 그렇게 좋진 않았어요
근데 suv 이번에 디자인 트렌드가 바뀌면서 2
키드니 드릴을 굉장히 많이 키우고 요 그리고 이 그릴 라인즈 도 굉장히
이렇게 스타일리시하게 디자인적으로 굉장히 멋있게 만들었습니다
예전 모델 같은 경우는 램프에 조금 더 시선이 가 따라 고쳤으면 지금은
그릴에 조금 더 시선이 가는 그런 디자인이 만들어 졌습니다 그리고 이
안에는 예 예 열렸다 닫혔다 하는 거예요 그릴 셔터가 있어서 이렇게
공기 저항을 줄이면서 또 성능과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그렇게 됐는데
그 중간에 이렇게 또 이렇게 문양을 내서 뭔가요
디자인적으로도 멋있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앰프는 뭐 이렇게 트윈 트윈
써클 드는 푸가 들어 있는데 원래 bmw 가 앱이 딜을 그렇게 적극적으로
사용하지 않아서 요걸 말씀을 막부가
브랜드 긴 한데 엑스포 같은 경우는
들어간 사용된 모든 조명이 다 led 가 에 led 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어떻게 어떻게 보면은 2 굉장히 조심스럽게 보수적으로
쓰면서도 한번 아 됐어 이젠 써도 되 라고 하면 정말 무지막지하게 어
과감하게 쓰는
g w 특성이 느껴지네요 그리고 저는 요거 굉장히 잘한 것 같습니다
헤드램프 아래에 있는 그 안개등이
원래 되게 똥 그래갖고 저는 크게 정말 보기 싫었거든요 근데 이렇게 가로
라인으로 퍼 치면서 뭔가 2
정면에서 봤을때 쭉 뻗은
그런 느낌을 잘 강조를 했습니다 그리고 밑에 있는 범퍼 라인 부분도
굉장히 좀 와서 칸 느낌으로 만들어져 있어요 그리고 이제 크루즈 컨트롤을
의 해야된 써 판이 이렇게 있구요
기초의회 뭔가 굉장히 멋있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자 측면은 2차의 좀 하이라이트 자원 아기 벨트 라인이 굉장히 휀더
앞부분에서 시작해서
뒤까지 그래서 어떻게 보면 이 테일램프 까지 쭉 이어지는 모습이 굉장히
차가 더 길어보이고 넓어보이는 커보이는 효과를 좋습니다 그러나 자 보이고
굉장히 좀 낚아
달리는 스포티한 느낌을 주도록 했구요 볼륨감있는
본인 라인을 따라서 a 필러를 쭉 가져 l 필러를 가다가 굉장히 부드럽게
이렇게 싶을 라인으로 연결하면서 이제 굉장히 급격하게 꺾이면서 뭔가
낙후 패야 마 라는 느낌을 분명히 주도록 했습니다
차가 그렇게 커 보이진 않아요 근데 2차에서 차체 크기가 생각보다 잡지
않습니다
이 차의 전장은 예 81 미리 늘어나서 4752 미리 1m 구요
훌 베이스도 5미리 늘어나서 286됩니다
glc 보다 살짝 큰 정도에요 우보 행을 조금씩 줄이면서 플레이스를
최대한 넓히는 그런 디자인이 적용이 됐구요
그래서 좀더 측면에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주도록 했습니다
이 찰 공기 총 1개 스 0.3 분 cd 라고 합니다
suv 치고는 굉장히 에 무수한 수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이어 볼게요 21인치 가 들어있네요 브리지스톤 제품을 쓰는데
알렌 자 발렌 자라 보다 인해 앓는 자 얻었는데 어이 4540 a12
린츠
브레이크 디스크도 엄청 큽니다
아 근데 뒷바퀴 보면은 입이 한번더 벌어지자 위치로 3호 21인치 입니다
후륜 구동 이다 보니까 뒷바퀴에 더 큰 면적의 타이어를 장착을 했습니다
휠하우스 드 굉장히 또 물 하게 만든 게 아니라 어떻게 보면 멀리서 보면
육각형 느낌으로 줘 어서
뭔가 조금 더 역동적인 느낌을 줍니다 이게 실용성 하고 디자인적인 요소
둘 다 있는 걸로 전 알고 있습니다
코펠 스러운 suv 쿠페 주로 모델을 하는 이유는 가장 중요한 게
스타일이 조 스타일인데 저는 그 100세 포 예전 엑스포는 그 스타일을
굉장히 만족시키지 못했다고 생각하는 데 2차 같은 경우는 미사일을 너무
잘 만족시키고 있어서
머시따 라는 생각이 정말 되요 이거는 2015년에 나온 초 미국 이거는
9018 년도에 나온 차
옆에는 예
s3 빨고 아 이렇게 쓰 떨어졌어요 어떻게 내가 붙여진 애가 떨어뜨린
많은
다이어트도 좋지만 이에 여러분도 봤죠
x3
엑스포 오예 저희가 왜 탈 거구요
그리고 x 5ea
x6 있어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x5 와 x6 가
x5 는 13년도 2013년도에 나온 모델이고
x6 는 2014년도 에 나온 거에요 얘네도 이제 머지않아 바뀐다 라는
건데
보면 아마 이 엑스포 에 가깝게 바뀌지 않을까 싶네요 x6 는 엑스포와
가깝게 그리고 x5 는
x3 와 가깝게 변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엑스포 2 0 음 하고 앤 40g 가 먼저 나온 다음에 그 다음에 한 3
4개월 있다가 m3 공기가 나 올려야 합니다
그렇다네 저렇게 출발 m 4분 d 를 탑니다 와
이쪽에 있는 빨간색 차들이 m공대 라고 합니다
뭐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굉장히 커졌네요 뭐 뚜렷하고 커다란 글씨로 주행을
안내 해주고 있습니다
연락합니다 부드럽고 분가 좀 가속 페달의 이런 담력이 나 브레이크의
담력이 나 스티어링 움직임이나 이게 suv 에 전 투박하지 않고 오
뭔가
매끄럽게 마저 나만은 1등 긴
2차는 지금 미국에서 타고 있는 자 여서 속도가 마일로 나와요 mph 로
나오는데 제가
전이 속도감이 거의 그 km 수준으로 인식을 할 정도로 보속 안정성이
좋고 부드럽고 편하게 딱 치고 나갑니다
음악 소리 지 좀
울 하면서 어느덧 그
일반적으로 뭐 m3 mm5 등등을 타시는 분들 한테는 이게 무슨 에
미아 라는 생각이 들 수 있을 텐데
일단 m 이라는 그런 그 보송 디비전의 완전히 포함된 차는 아니고 우리가
일상적으로 suv 를 주행 함에 있어서 그 성능을 느낄 수도 있는 그
정도 수준의 세팅을 했기 때문에 일반적인 m 내의 m3 mm5
하는 이렇게 직접적으로 비교를 안 하는게 좋을거 같다 라는 생각이 들고요
이창하 최고 추력이 3 126마력 정도 되고요 최대토크가 70 입니다
변속기도 8단 변속기가 이렇게 들어 있어서 굉장히 여유있게 넘치는 힘을
잘게 쪼개서 잘 쓰고 있습니다
존 3공 d 3.0 직렬 6기통 엔진 만 돼도 정말 넉넉하고 충분하다고
생각을 하는데 얘는 그걸 한 단계 뛰어 넘어서 더 여유있고 더 이렇게
묵직하고 뭔가
아 얘는 진짜 고성능 suv 를 타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다 절로 들게
만드는 그 정도의 능력 입니다 언제 디자인이나 이러한 실내 이런 사양
등은 그 x3 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은 기본적으로 상당히
많은 부분을 공유하는 모델이기 때문에 굳이 이게 쿠페형 suv 라고 해서
불어온 신뢰의 나 이런 옵션 사양 등을 바꿀 이유는 없구요 대신 이 뒤인
모습이 굉장히 많이 달라졌어요
그래서 저는
디자인적으로 굉장히 만족스럽다
저속에서 느꼈던 편안함 이 고소까지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전자 장비가 굉장히 차에 그런
개입을 많이 해주는 그런 참고 에요 그래서 dsc 를 끄지 않는 이상은
최대한 그 운전자가 편안하게 운전을 할 수 있게 해주고
disc 를 끝 어라 도 운전 적을 정말 운전을 잘한다.는 착각이 느껴질
정도의 들어 안정적인 거동을 보여줍니다
써스펜션 2부 통도 딱딱해지고 스티어링이 리더 하드 해지고 뭔가 차가 좀
단단해지는 느낌이 나야 되는데 얘는
그저 속에서 왜 그 부드러운 느낌을 고속에서도 그대로 유지를 하는게 너무
신기하네요
bmw 씰이 이런 넌 동력계
그런 주행 에 관해서는 정말 잘한 것 같아요 이게
유즈맵 5 벤츠가 모질 시랑 지혜의 리랑 뭐 등등 에
신차 들을 내놓으면서 suv 시장에 되게 본격적으로 게 진출을 하고
있는데 사실 이런
완성도나 이런거는 저는 개인적으로 bmw 가 훨씬 더 뛰어나다 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차를 타보면 느껴집니다
5 사실 bmw 랑 배처럼 점점 비슷해 지는 느낌도 있어요
벤츠는 pm 더 흘리 수를 쫓아가고 개인 w 벤츠를 쫓아가면서 에게
서로에게
만나는 그런지 점이 있긴 있는데 확실히 그 주행 성능 해서는
아무리 벤츠가 게 mw 를 따라한다.고 해도 아직까지는 격차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전 차종의 8단 메트로 니
변속기가 틀어 있는데 이 트로닉 변속기가 들어간 저놈 모델의 론치
컨트롤을 지원을 하고요
조석의 너무 강력하지 도 않고 구속에서 너무 힘이 딸리지 도 않고 뭔가
이 배분을 너무 잘 해 놓은 것 같아요
변속이 너무 부드러운 이까 살짝
이게 전체적으로 차가 되게
부들부들한 느낌인데 이거를 조금이라도 변속 충격으로 조금 다이나믹한 을
줘 써도 극적인 느낌을 줘서 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d 모드는 아니 아니 n 더라도 그 s 모드로 났을 때 매뉴얼 모드로
났을 때는 조금 a 변속충격이 있었어도 차가 더 재미있었을 것 같은데 그
점은 살짝 아쉬운지 점이에요
뭐 4륜구동 크 x 라이브 같은 경우도 뭔가 그 노면에 접지력을 이렇게
계속 유지를 해 주는데
뒤쪽 음 이렇게 슬립이 날 정도로 게 스티어링 이를 돌려도 뭔가 더
잡아줄 것 같고 더 잡아줄 것 같고 토 잡아줄 것 같고 적응을 하고
나면은 뭐 얘는 여기까지도 되는구나
내가 이 차의 끝을 보려면 은 아직 멀었구나 라는 생각이 계속 특 4
안에서 지겹게 말하는게 그 5대 5 무게 배분 인데 이 오디오 무게
배분을 얘는 그 suv 해도 그대로 케 직접 쓴 편집증 환자 처럼
적용을 한다.는 거예요 이렇게 값은 강박 이라도 있는데 g
그래서 되게 기분이 좋은게 계부 랭크를 밟을 때 보통 이렇게 앞이 노즈
다이브 가 되는 카프 레이크를 밟으면서 이렇게 차체가 이렇게 앞으로
쏠리는 느낌이 좀 어느정도는 들어야 되는데 지금 내리막이 임에도 불구하고
이게 플래그를 발머스 인데 편해 하게 멈추는 느낌이 딱 들어요 그래서
뭔가 2k 커버리지 않아서 운전하는데 스트레스를 거의 받지 않고 했어요
자 지금 제가 말을 하면서 뭐 카메라도 봐야 되고 이것저것 설명하는
운전에 집중을 못하고 있는데
와 이거 진짜 영상 끄고 나서 한번 제대로 이렇게 달려갔으며 는
재밌을 것 같아요 지금은 참고로 스포츠 플러스 모두 에요
원래 일반 모델은 에코프로 그리고 컴포트 그리고 스포츠 있는데 약간 좀
6기통 모델 이상부터 난 스포츠의 스포트 플러스 모드 가 하나 더
있습니다
레드존 도호 첨 부터 시작이 되는데 이 차는 1750 rpm 부터 최대
토크가 발휘해야 되기 때문에 굳이 그래드 좀 까지 쓰실 필요 없고
대부분의 기질 차가 그래요
멈추게 토크 1 90% 이상 는 그 안 1500 에서 3000rpm
3500 tm 사이에서 대부분 나오기 때문에 굳이 이렇게 레드존 안
치셔도 되고 이것을 완전히 꺼도 그런 전자장비 개입 자체가 완전히 꺼
지지가 않아요
m 모델 정도는 그 개입 완전히 차단시키는 그런 기능이 있으면 더 좋지
않을까 라는 좀 생각을 해봅니다
답답한 것 같아요 그 얘기를 강 벽에서 누가 자주 해요
4년만의 소 들로 바꾼 만큼 bmw x는 꽤 많이 달라졌습니다
이전 모델에 비해 쿠페형 suv 란 독특한 디자인 정체성을 잘 살려 냈고
신뢰도 정갈하고 고급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독보적인 주행 성능은 더욱 완벽의 가까워졌고
다양한 첨단 평상 추가의 상품 성도도 떴습니다
시승한 m0 d 의 경우 조금 더 과격해 쓰면 좋겠다는 아쉬움도
들었지만 suv 임을 고려했을 때 충분히 납득할만한 개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신형 엑스포는 오는 10월의 국내 출시를 내렸는데요
메르세데스 벤츠 gl 19패 와 경쟁을 하겠죠
부영 엑스포 였다면 죄의식 국회 앞 쓰니 예상됐지만 신형 엑스포 라는 g
금씩 와 충분히 좋은 승부를 갖출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외국까지 가서 먼저 시세는 신형 엑스포에서 늘 들어주고 싶다
라는 말을 전해 드리며
이상으로 bmw 신형 엑스포 단박 시 생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못하고 력도 전 승용 이었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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