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그래프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4, 4S, E-하이브리드 서킷에서 모두 타보기... '레인마스터의 탄생' > 자동차리뷰

모토그래프 |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4, 4S, E-하이브리드 서킷에서 모두 타보기... '레인마스터의 탄생'

본문

※ 영상을 선명하게 보기 안내
  1. 유튜브 영상에서 오른쪽하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2. 팝업목록에서 "품질" 선택하세요.
  3.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해주세요.
※ 모바일에서 Wifi가 아니라면 데이타가 소진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모토그래프님의 자동차리뷰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15523642927053.jpg

 


생각해 o 털의 포집 환영입니다 제가 또 인제 스피디움 이 나왔는데요
이렇게 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진짜 이 마음 먹었지 오랜만에 서킷에서
왔는데 올때마다 이제 비난에서 좀 가슴프긴 하지만 일단 저는 오늘
파나메라 코 그리고 4s 그리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이 세 가지를
번갈아 라운드 타게 될 거 같구요
사실 제가 독일에서 강변이 상수와 이미 파나메라 터보 도타 받기 때문에
그 각자의 차이점을 조금 더 미묘하게 서킷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나메라 포이 하이브리드 메 일반적인 파나메라 디자인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일단 다르 부분부터 조금 살펴 보시면
2 4d 의 하이브리드 를 상징하는 이 굉장히 밝은 형광색으로 된 캠퍼가
이제 적용돼 있구요
휠 2 일단 기본적으로 하이브리드 전용 필히 있게 있습니다 근데 어쨌든
옵션을 통해서 여러 가지 흐름을 바꿀 수 있다는 부분
예 포르 해 장점 이기도 하구요 이 옆에 또 새롭게 이제 배치가 붙은
부분이 있고요
그 외에 전부 동일합니다
보통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뭐 힐을 좀 막아 놓은 다든지 뭐 공기 이
통로를 조금 더 개방해 한다.든지 이런 부분이 디자인으로 보이는데
포르쉐는 전무 델의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해 놨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크게
다르지 않구요
그렇게 뒤에도 m 몰라 미니 조금 남다르게
입체적으로 붙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부분은 확실히 출구가 두 개라는 부분
사실 이부분 교육은 아니고 전기를 충전할 수 있는 부분이 이 왼쪽에
있습니다
자 이런식으로 전용 충전기를 사용할 수도 있고요
집에서 220볼트 단자로 도 충전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충전이 되고 있죠 파나메라 2세대 파나메라 같은 경우는 1세대
모델에 비해서 디자인 훨씬 더 커졌습니다
전장도 길어져 꾹 또 넓어졌고 2 루프 라인이 2회 보였던 느낌들이 싹
사라졌어요
휠 베이스 도 굉장히 길어졌고 이 오브 행이나 리어 a 상당히 짧기
때문에 더 날렵해 보이는 그런 효과가 있습니다
확실히 1세대 모델의 세상에서 가장 못생긴 차 도로 위를 달리는 가장
못생긴 차 라는 그런 5명도 많았는데 이젠 확실히 디자인적으로 굉장히
래퍼 졌기 때문에 기존에 갖고 있었던 파나메라의 장점이 조금 더 부각되는
것 같아요
네 그럼 이제 세대를 조금 살펴 볼게요
일단 여느 포드 3 와 크게 다르지 않고요
조금 아쉬운 부분은 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신뢰 디자인적으로는
다를게 없습니다 일반적인 모델 향이 약해서 이렇게만 앉아 있으면 내가
어떤 처의 턴 렌즈 크게 체감이 오지는 않아요
대신 하이 베이 지 버튼을 눌러서 내가 하이브 즈의 어떤 모듈을 사용하고
있는지 그 선택할 수 있는 별도의 그래픽이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그것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인 파나메라 동일해요
원가네 제 1억 5000만 원 그정도 수준인데 지금 옵션이 2천
600만원 정도 들어간 차요
이런 색상이 라던지 반해 즈 정부 레제 옵션이 거죠 자 기본적으로 화나네
라는 굉장히 넓은 트렁크 공간을 가지고 있고 전체가 열린 스타일이기
때문에 짐을
넣기도 편하고 쌓기 2편 합니다 그래서 진짜 실용적인 느낌은
어이 세그먼트에서 파나메라를 쫓아올 수 있는 사가 없습니다
즉 1 2차 4위 칩 공간에 배터리가 들어가 있어요
이고 존 하비 줄이 라인이 보이시죠
2 뒷부분에 배터리가 들어갔음에도 사실 그렇게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이전과 나메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에 의해서 배터리 용량은 훨씬 2배
가까이 늘었는데
지금 리튬이온 배터리 자체가 굉장히 작아 지고 있고 셸 자체가 좀 얇아
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이 있어서 이런 실용적인 감점 은
전혀 손색 을 보지 않았습니다
아 딴건 몰라도 진짜 2 트렁크는 진짜 탐나는 것 같아요
또 으
비싼만큼 그리고 좀 열정적으로 차를 만드는 만큼 작은 것 하나도 꼼꼼하게
다 잘 만들어 놨어요
그래서 2000 은 어떻게 보면 친환경차 지만 이런 구색은
고성능 3 너를 보낸 느낌 그런 느낌이 있구요
지금이 2.5l v6 엔진은 포르쉐가 이제 새롭게 제작한 다운사이징 용
엔진 입니다
뭐 까이 애니 라던지 파나메라 이런 차들이 주로 들어가는 엔진 이구요
이제 실린더 가운데 이제 두 개의 트윈 터보 를 장착해서
굉장히 좀 이 배기가스가 컵에는 자유자재로 굉장히 좀 빠르게 왔다 하게끔
만들어 낸 지니고 사실 요즘은 이런 칼이 인사이드 이라고 하는 n 징
거 이제 추세가 되고 있고 트렌드가 되고 있어요 지금은 이제
1 메라 코이 하이브리드를 타고 달리면서 기본적으로 하이브리드를 어떻게
작동하는 이제
이런것들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최근에 독일 브랜드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이를 적극적으로 내놓기
시작했습니다
디젤의 관해서 뭐 여러가지 안좋은 문제들이 좀 계속 불거지고 있고 그런
상황에서
친환경에 대한 숙제를 예전부터 좀 풀어 왔고
나름 브랜드 자신만의 먹나 방식으로 좀 풀어내고 있는데
포르쉐 같은 경우는 예전부터 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이런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래서 v 파일 스파이더 같은 경우도
결국엔 이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고요 그리고 또 더 옛날로
돌아가게 되면 사실
포르쉐 박사가 120년 전의 이미
전기차를 만들어 썼고 그리고
118 년 전에 인 1 모터가 달린 또 하이브리드 모델
만들기도 했습니다 가솔린 엔진이 더 대중화되고
일반화되면서 조금 그런 것들이 속으로 들긴 했지만 확실히 다시 올라오고
있는 최고
포르쉐 같은 경우는 그거에 대해서 우리는 오랜 역사와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이렇게 강조하고 있습니다 지금
파나메라 포이 하이브리드 같은 경우도
새치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중에서는 배터리 용해
가장 커요
가장 작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뭐 쥐 시 302 정도가 이제 8.정도 되는데 거의 2배 육박하는
수준입니다
그리고 전기 모드로 갈 수 있는 거리도
30 33 km 나 되요 그럼 예전에도 제가 포르쉐 까이 애니 라던지
파나메라 하이브리드 를 찼을 때는
충 방전이 상당히 빠른 시스템이에요 그래서
강변북로 라던지 올림픽대로 다 던지고 속도를 조금만 달려도 배터리를 쉽게
충전할 수 있네
그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라서 출근을 때는 엔진을 적극적으로 쓰면서
도로를 달리고 가능 도중에 뱉어 를 충전해서
퇴근을 때는 정말 기름 안 쓰고 2
전기 무드 로마 달려서 퇴근도 가능합니다
하이브리드 우드 같은 경우 하이브리드 o 토 일 파워 그레이 홀대 이
차지
이런식으로 4가지 모드로 지원을 하고 있구요
하이브리드 o 턴의 그야말로 이제 제가 아무것도 신경쓰지 않고 스스로
판단을 하면서
충정 간
엔젤 사용은 같이 해주는 여러가지로 복합적인 프로그램이구요
2 파워 모드 는 이제
배터리 어 전기 호텔 우선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이때 전기모터로 많은 섀도 140km 까지 달릴 수 있구요
자 그리고 2차 지 못 에는 당연히 충전은
중점적으로 하는 모드입니다
근데 보통 요즘 제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좀 몇번 타다 보니까 이
하이브리드 오토 모드가
제일 많이 편하더라구요 배터리 잔량을 이제 스스로 파악을 해서 가장 일단
적극적으로 전기 모드로만 달리게 끔 해주고요
제가 숲 배달을 이제 개발 봐서
순간적인 킴 원할 때 이럴때만 ng 개입하게 끔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내일 망 이라던지 관성 주행 이런 상황에서는 적극적으로 이제 충전
해주고요
에세이 하이브리드 모드로만 오토만 달렸을 때 도 상당히 연료 효율성이
좋고요
지금 가속 패달을 하루도 밟지 않을 때 4
원래 파나메라 해도 있네 클라이드 기능 이 코팅
모드로 이제 바로 들어가구요 그래서 지금 n 예전 스가 제로 해요
신형 파나메라 같은 경우가 쎄씨 에르 벤트리 아 고민을 하고 물론
포르쉐가 주도해서 만든 개혁자 플랫폼 이구요
서스펜션이 언지 브레이크 시스템 스퀘어는 시스템 이런 부분들은 호샤
굉장히 공들인
모델입니다 기본적으로 쎄씨 가 좋다 보니까
지금 구획이 되어 만족도도 사실 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라는 내가 선입견
만 없으면 진짜 일반적인 포르쉐 라고 생각이 들 수 밖에 없어요
다만 지금 2차 같은 경우에는 사운드 제네레이터 가 적용이 돼 있는데
크게 자연스럽지 않습니다 이러한 각종 왱 년 거리는게 끙
예 예
그래도 이사가 채널 경찰은 개념으로 또 보면 뭐 이정도의 사운드는 굉장히
훌륭하다 라고 않을 수도 있겠지만 우리는 이 차를 그렇게 보지 않고 일단
포르쉐를 보기 때문에
그걸 위해서 조금 아쉬운 느낌도 들어요
흠 확실히 저는 파나메라 터보 듯하고 교포 이스 봤지만 이 폭발
윤경이 에 조금 떨어지는 건 사실이에요
고속에서 커버 같은 경우에 시속 200km 더 4세
힘이 남아돌고 세탁 일반적인 사용성 시속 100km 정도 가는 느낌인데
잊자 4
그거 보다는 조금 힘이 떨어집니다
확실히 전기 부터가 낮은 속 등에서는 굉장히
방치 감히 좋은데 고속으로 가면 갈수록 그 느낌이 조금 많이 급격하게
사라지는 편이기 때문에 확실히
뭐 제한속도 그 이상을 달릴 때는 조금 부족한 느낌이 있어요
그리고 이 차가 일반적인 파나메라 기 위해서 많이 무겁습니다
2.2 톤 한자 정령이 그 정도 되기 때문에
조금 부족하지만 그 건에 한함 에라 터보 비교했을 때 그 정도 되구요
그래서 일반적인 독일의 대형 세단 7시리즈 나이스 크리스 리뷰 했을 때
전혀 손색 은 없습니다
pos 에 올랐습니다 노면이 젖어 있기 때문에
어 주행 모드를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까지는 쓰겠지만 est 끼지
않는 범위 내에서
라 제가 그냥 하도록 하겠습니다 자 5층 5대
지금 향 합주 있다
널 먹어볼 것을 넘어 오는 것으로 다른 사랑 합니다
스포일러 만 온라인 상태구요
에어서스펜션 같은 경우는 중간 정도 높이가 되어 있는데 다시 중간도
스토어 빠르면 좀
낮아질 것 같아요 자의 전부 리터 터보 인지
트윈 터보 가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다운사이징을 굉장히 잘한 행진 이고요
최고출력은 440 마력이 가 됩니다
사실 어떻게 보면 터보 웃지 않는 그런 가성비 가성비 를 가진 엔진이라고
할 수 있구요
아니고 연습중인데 이렇게 이렇게 빨라
8단 pdk 변속기가 조합이 되어 있어요
자 모텔에 프레임 마스터
이제 4륜구동 시스템이 꽤 등등 합니다
보통 뒷바퀴의 굉장히 많은 섹션을 주지만
코너를 돌 때 라던지 순간적인 가소 이런 상황에서 미끄럼이 감지하여 했을
때 어 직접적으로 반응합니다 집이 이렇게 빨리 될 때 내 앞엔 30%
정도의 그럼 구동력을 보내주고 있는 것 같고요
자 거의 평소에는 1 10 에서 20% 정도
자 전속력으로 압니다
공개됩니다
전속력으로 갈 때 한 40% 까지
구동력을 배분해 주는 것 같네요
아 입질 비가
인재가 진짜 배수가 잘 안되는 썩기 중에 한 하거든요
자 이런 대상 쪽은 빚은 느낌도 있어요
뭐 이런걸로 좀
음 자 밖에서 3배가 타고 있는데 동정을 진짜 잡았습니다
요즘 쫄 보라 솔브 진행하고 있거든요
요번에는 저도 좀 스퍼트를 내서 나와 보도록 할게요
자주 버치 플러스 에서는 핸들 조형 감각이 일단 많이 다르구요
넌 소개 라던지 nt 시스템 그룹의 dc 템도 완벽하게 달라집니다
자건 채 오리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확실히 가린 구동 시스템이 안정적이고 뒷바퀴를 추가적으로 돌려주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이제 5m 가 넘는 거대한 차지만
굉장히 안정적으로 서키스 돌아갑니다
확실 4s 는 터보에 이제 바로 밑에 모델이다 보니까 주행성능이 라 이런
고급스러운 부분들이
조화를 굉장히 잘 이루고 있는 다음
약실에
까이에 느즈막한 입에 파나메라 된
썩히는 달려 보면
포르쉐는 포르쉐 입니다 뭐 쫓아 거겠지
한번 타이밍 한번 지를 매 주니까요
음 펜스를 쫓아 갔어 겁니다 자 확실히 4s 는 이 가솔린 엔진이 주는
그러한 상쾌한 기분
그리고 터보 랙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 만큼 자연스럽게 속도가 올라가는
그럼 매끈한 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확실히 엔진 회전 질감이 진짜 좋아요
이제 4s 는 사실 예상했던 움직이는 거의 그대론데
이포 이 하이브리드는 과연 이정규 모터와 배터리가
떡대 에서 어떤 도움을 줄지 그리고
배터리로 인한 약간의 무게 밸런스 차이가 또 어떤 느낌을 줄지 좀
궁금해집니다
이제 차를 곳 오히려 탈 게요
자 이제 오늘의 주인공 포 2 하이브리드 모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타고 쌓기를 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일단 최고출력이 나 이런 최대토크 이런 부분에 있어서
재원 산으로 4
하남에 라포 파나메라 4s 보다 조금 더 우월한 부분이 있습니다
확실히 전기 모터 배터리 를 같이 쓰면서
적극적으로 엔진을 도와주는 그런 시스템이기 때문에 순간적인 토크 라던지
이제 가속할 때의 움직임 데 이런 것들이 좀 기대 되구요
즉 포르셰 같은 경우에는 918 스파이더를 만들어서 니름을 클링 에서
신기록을 세웠던 브랜드 잖아요
그런 아이덴티티가 이 파나메라 에도 고스란히 담겨있다고 합니다
확실히 이러한 스포츠카 브랜드들은 그 해석을 말을 워낙 잘 하기 때문에
직접 경험해 봐야 됩니다 일단 첫 버틴 의 2차 지모 대로
배터리를 충전하면서 조금 더 2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잘 달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있습니다
지금 배터리가 전기 주행을 할 수 있는게 2키로
차가 조금 무겁다는 느낌은 확실히 4s 를 탈 때와 가장 큰 차이점이 거
같구요
그 신기한 게 약간 뒤가 무거운 느낌이 있어요 어 여기 물 많이 쌓이는데
이제 배터리가 2 트렁크 2
뒷좌석 등 뒤에 있다보니까 이 코너를 빠져나가고
이제 살짝 처음에 턴 일을 했을 때 뒤가 살짝 더 많이 미끄러지는 느낌이
조금 들어요
그게 어떻게 보면 어구 일이나 이런 스포츠카를 타는 재미 오소
그것들과 쪼금 비슷하다고 말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자 비가 와도 엄청 잘 달립니다
조금 얹어서 티어 성경이 있기 있어야 아까 4s 도 그렇고 이 친구도
기본적으로 파나메라 가 앞이 좀 무겁습니다
코너에서 가속페달 전개가 조금 아 서툴러도 기본적으로 앞에 좀 먹고
들어가는 느낌이 있어요
9 아까워 헤더에 쳐진 가능성 중 한 서늘하게 보입니다
스포츠 리스폰스 를 버튼을 눌렀습니다 음
어이 변속 충격도 상당히 있어요 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데 이런
스포츠카 스러운
변속 충격과 강렬한 2 사운드 제네레이터 까지 함께 되면서
어 묘한 느낌을 줍니다 확실히 포르쉐가 suv 를 만들 된 세단을 만들든
우리 스포츠카를 만든다는 급 느낌이 확실히 이 친환경 차에도 어느정도
있네요
지금 전기 워터 같은 경우가 보통 일반 하이브리드 같은 경우는 사실 시속
100km 를 넘어가면 굉장히 미미해 지는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그거 보다는 조금더 여력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파나메라 포이 하이브리드 같은 경우는
140마력 아까워요 그 최대토크가 40kg m 정도 되는 굉장히 강력한
정경호 털을 가지고 있거든요
그러다 보니까 일반적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보단 의
확실히 밀어주는 힘이 더 잘 느껴집니다
그래서 키에서 달릴 때도 내공 속에서 조금 더 빠른 속도를 원할 때
그리고 제가 속이 계속 될 때에도 어느 정도 충분히 힘을 받고 있어요
지금까지의 굉장히 다양한 1 메라 를 이제 스킬이면서 재생해 봤습니다
파나메라 가 정말 각자의 매력이 있었고 그 차별점이 생각보다 훨씬 더
명확해 씁니다 그리고 초보의 지향하는 버디 굉장히 달랐고 요
일단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이 코이 하이브리드 같은 경우 4
어떻게 보면 우리가 그동안 이 하이브리드에 대한 굉장히 좀 선입견이 있지
않았나 나는 좀 생각을 가지게 하는 만큼 성능이 라던지 휴유 에너지 이런
부분에 있어서 모두 양유 시킬 수 있는
그럼 플러그 2항 그리도 모델이었습니다 저는 학생이 까지 모터 레토
굉장했습니다
자의 하이브리드로 2 전기 모터 많은 쓰면서
스람 을 하는 겁니다 엑셀 페달 컨트롤의 굉장히 중요한 거죠
로 결제됩니다
네 감사합니다
자 아직 왠지 들어오지 않았어요 많은 분들이 엔진을 켰는데
탄력에 잘 이용해야 됩니다
일단 아 자 일단 인증 켜 줄 알았는데
총각 될지 보게 되요 처음에 좀 너무 눌렀어요
합니다 으
예 아 처음에 너무 소심한 갔는데 예 예
너무 심하게 갔어 초 팬 3 등입니다
잠옷 조례 프레임 마스터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74건 1 페이지
썸네일
제목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명시적으로 공유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공개된 자료를 수집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강의등록, 광고, 제휴등은 "관리자에게 문의"로 메세지 주시면 확인후 답변드립니다.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