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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토그래프 | 너무 예뻐진 신형 볼보 S60 타러 미국행...글로벌 미디어 현지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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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안녕하세요 모터 래프팅 상 입니다 전 오늘
su 꿍알 시승 하러 머나 먼 미국까지 날아왔습니다 여기는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모니카 에 있는 한 와이너리 구요
여기서 신용 su 꼭 글로벌 실생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저는 뭐 내년 상반기에 출시 돼 s1 꿈 t6 와 국내 출시가 될지
안될지
굉장히 지금 볼보 코리아 측에서 좀 간을 보고 있네
ta 포스터 엔지니어의 2대를 타게 될 예정이고요
어 타면서 이전 세대 모델과 어떻게 달라졌는지 그리고 최근 볼 부어 가
어떤식으로 바뀌고 있는 이제 여러 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이전 세드 s 공간에 인상이 많이 달라졌지만 우리에게 눈이 익은
부분들을
자세의 피구공 이라던지 xc 9 0 에서 전에 내려오는 디자인이 고스란히
전에 적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최신 볼보 스타일의 굉장히 찰 입체적으로 드러나 있구요 일단
기본적인 키워드는
어 지금의 su 꿈을 내내 내세우면서 볼 구가 스포츠 세다 그리고 오너
드라이브 정말 그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세단 이라고 이제 설명을
했었고요 기본적으로 su 꿈 같은 경우는 쿠페 디자인
이런 것들에 좀 많은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일단 전면부가 퉁 부분은 굉장히 당차고 꽉 차는 느낌이 듭니다
일단 최근 트렌드를 따라서 이런 그릴과 헤드램프를 잘 이어 놓은 부분이
있고요
그리고 이런 끝부분 들 이 토르의 망치가 나오는 부분들도 섬세하게 처리를
굉장히 잘 해놨습니다
그리고 이런 굴 곡들과 함께 2 범퍼 하단은 디자인도 상당히 입체적으로
잘 꾸며 놓았구요
스포츠 세단이 지향 하는 그런 방향성을 잘 보여줄 수 있는 디자인이
적용돼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크롬 처리 들도 반짝반짝하게 해놓지 않아 코 은은하게 만들어
놨기 때문에 상당히 그런 잔잔한 뭐 또 어느 정도 느껴지고요
이렇게 블랙 유광으로 대신 처리를 하면서 밋밋하게 보이진 않게끔
디자인했습니다 그리고 이런 보니 3선 그리고 이제 그릴의 선을 봤을때도
이제 좀 섬세함이 느껴지고요
일단 선을 하나 이렇게 벌여 놓은 부분이 거의 없습니다
일단 시작점이 있으면 그 점 이 명확하게 끔 이렇게 디자인의 해 놓았구요
전반적으로 굉장히 넓고 낮은 차체 이런 부분들이 굉장히 강조돼 있게끔
디자인 테 있습니다
그리고 볼보는 확실히 에러 안전 장비의 굉장히 좀 치중을 많이 하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이런 전방카메라 도 이 앰블럼 위쪽에 놓여져 있구요
2 윈드실드 상단에는 이제 스테레오 카메라 라든지 이런 센서들이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요즘 볼보 디자인은 그렇게 멋을 내지 않았지만 유독 부각되는
느낌이 있어요
그런 인상이 라던지 물론 이미지 같은게 확실히 이제 딱 적립 밑에 가고
있는 느낌입니다
s 6권 같은 경우는 확실히 그 쿠페 디자인을 많이 채용 했기 때문에
사실 옆에서 봤을 때도 함께 날렵한 느낌이 들고 매끈한 느낌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최근 볼보는 지금 전륜구동 을 쓰고 있지만 5번을
굉장히 짧게 쓰면서 좀 더 역동적인 느낌을 많이 강조를 하고 있고요
사실 x cu 꿈 같은 경우도 사실 저도 디자이너에게 굉장히 많이
물어봤는데 어떻게 전륜구동 인데도 이런식으로 디자인을 할 수 있냐
이런식으로 많이 물어봤고 su 껑 또한 뭔가 그런 디자이너들에
욕망 야망이 조금 많이 느껴집니다 그래서 사실 이 크게 같은 경우 지금
경쟁 모델의 3시리즈 벤츠 c 클래스 아우디 a정도가 될 텐데
그들보다 훨씬 더 큰 차체를 가지고 있고 좀 더 넓습니다
확실히 비율적으로 굉장히 단단해 보이고 역동적으로 보이는 느낌이 있고요
무엇보다도 휠베이스가 가장 깁니다
엇 동급에서 휴 베이스가 가장 길고 전륜구동 이다 보니까 실내 공간이나
트렁크 온건 이 점도 있구요
확실히 이 앞부분이 짧고
이도의 시작 부분과 이 부분이 굉장히 좀 길기 때문에 정도 고급스러운
느낌도 드리고
뭐 후륜구동 이준의 그런 특유의 비율까지 어느 정도 가지고 있고요
필 같은 경우도 뭐 여러 가지를 선택할 수 있지만 지금이 20 인치 슈
같은 경우가 딱 들어차 있기 때문에 확실히 그 컨셉카 드릴 때 스케치
기를 때 큰 일을 갖고 있는 모든 디자이너들의 그런 꿈과 같은 그런
비율이 완성이 된거죠
사실 측면 신뢰 같은 경우도 그 예정 su 꿈 같은 경우는 어느정도
역동성을 가지고 있었지만 조금 동글동글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강했다면
지금은 굉장히 슬리 카고 날카로운 느낌이 어느정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쫙 뻗은 c 필러 디자인 이라든지 이렇게 끝부분을 처리한
부분들도 어느정도 역동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는 것을 분명 하구요
근데 이런 캐릭터 라인 들도 크게 못 하게 만들지 않았고 어느 정도 스며
들게 끔 디자인을 해왔습니다
그래서 사실 선 보다는 이 옆모습 같은 경우는 면을 조금 더 중시
했다고해요 사실 이런 식으로 볼륨을 많이 주는 디자인 그리고 이런
끝부분의 포인트를 주는 디자인을 통해서 어느 정도의 볼 부와 갖고 있었던
부드러움 여유로움
이런 것들과 함께 약간의 스포츠웨어 공격적인 느낌까지 함께 어우러졌다 고
합니다
그리고 su 꿍 의 특징 중 하나 뭐 디자인을 굉장히 부각되는 부분중의
하나는 이 테일램프가 될 것 같아요
사실 전면부 디자인이 나 이런 것들은 상위 모델 s 부 공이나 scu 0
에서 보던 것이지만 이 테일램프 같은 경우는 확실히 지금 나오네
새로운 볼보에 세단의 적립이 돼 가고 있는 디자인이기 때문에 조금 더
눈에 낯설게 도 느껴집니다
저도 처음에는 굉장히 좀 이질적이고 낯설기도 했는데 보면 볼수록 어느정도
괜찮은 느낌이 들고요
일단 이렇게 티그 짜로 나와있는 부분이 어차 채 끝부분을 이제 감싸 주고
있기 때문에 뭔가 차가 조금 더 낮게 보이고 넓어보이는 효과가 있는것
같고요
땅에 착 붙어 있는 그런 안정감 까지 즉 전달해 주고 있습니다
지금 s1 같은 경우는 미국에서 생성이 되기 때문에 방향지시등 같은
경우는 이제 붉은색으로 노란색으로 들어오는게 아니라 붉은색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볼보의 디자인 을 이끌고 있는 초 마스 2 나한테 가증 경아가
기본적으로 실내 디자인은 굉장히 솜씨가 좋은 디자인입니다 그러다 보니까
볼보에 최신 트렌드 이런 것들이
scu 꿍 에서 잘 마련되어 있고요
최근 볼보에 디자인을 사실 어떻게 보면 외관에 그런 변화도 있지만 실내에
다나
그리고 스칸디나비아 스타의 여러가지가 접목이 되면서 굉장히 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scu 꿈 같은 경우도 이런 소재 라던지 이런 간결한 디자인 들은 사실
우리가 그동안 독일차 에서는 쉽게 경험하지 못했던 그런 느낌을 이제
전달해주고 있고요
그 xc 육군과 얼마나 많은 것을 공유하는 지 이제 디자이너 책임
디자이너에게 물어봤더니 거의 공유하는 게 없다고 합니다
아 사실 이 크기가 다르고 하다보니까 부품 같은 경우도 새롭게 디자인했고
새롭게 제작을 했다고 합니다
이런 블레이드 송풍구 정도만 공유가 되고 나머지 이란 소개 금속 같은
부분들도 완벽하게
su 꼭 많은 위해서 제작이 됐다고 합니다
이 가공 기술 도 확실히 더 좋아진 부분이 x cu 꿈 같은 경우는
이음새 들이 조금 있어서 투피스 를 만든 거리죠 붙여 놓기도 했었는데
지금 su 꿈 같은 경우는 이 원피스를 이제 디자인되어 있구요
차량 등급마다 조금 다르지만 지금 기어노브 같은경우도 이 tam 모델
같은 경우 그리고
t6 인 스크립 션 같은 경우는 이제 올해 4c 에
크리스털 기어레버 드 적용이 되구요 이런 lcd 디스플레이 드리고 이런
센터 모니터 들은 그대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이런 깔끔한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이런 소재가 특히 이 가죽시트
같은 경우는 가족과 이 직무를 혼합해서 쓰고 있는데 이 가죽의 질감이
굉장히 부드럽고 2등급 에서 이 동급 에서 보기 힘든 정도로 엄마가
굉장히 잘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 듣기 므 는 거의 영국의 럭셔리 카 스
준 정도의 보는 느낌
뭐 그런 느낌이 들고 확실히 볼보가 시트는 정말 잘만 됩니다
그런 느낌이 여기 고스란히 담겨져 있어요 이런 바우 센 윌킨스 스피커
같은 경우도 굉장히 이제 처리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뭔가 실내에서
주는 만족감 들 이런 것들이 굉장히 높을 거라고 생각이 되고요
확실히 그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스웨덴 이잖아요
그러면서 만든 차 답게 신의 공간이 굉장히 잘 꾸며져 났습니다
사실 휠 베이스가 가장 긴 모델 2 세그먼트에서 쉴 베이스가 굉장히 긴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사실 이렇게 안타깝게 그렇게 넓은 공간이 나오지
않습니다
국산차 비교해 보면 그렇게 광활한 공간 아닙니다
하지만 충분히 넓은 공간이 나오고 있고요
어 경쟁 모델과 비교했을 때 독일의 후륜구동 세단과 비교했을 때 4
확실히 더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읽고 이런 송풍구 같은 경우도
이쪽에도 있고 이쪽에도 있어서 뭔가 그런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를 3당이
좋고요
확실히 뒷좌석에 그런 소재 감 도
이거는 거의 동포 비해서 가장 뛰어난 수준이라고 해야 될 것 같아요
다만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이런 센터 터널이 크게 올라 온 부분들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고요 c 트는 6대 4로 접을 수 있구요
이 공간 자체가 이렇게 깊지 않지만 져 소까지 뻥 뚫린 공간이 나오고
네모반듯한 군관이 처리되어 있습니다
밑에는 이렇게 템퍼 리타이어 가 놓여져 있구요 골프 빼 그 한 3개
정도는 더 넣을 수 있을 만한 공간이 나오고 있습니다
확신 필베이 썩일 구리 어 이제 길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부족함이 없네요
볼보 엔진은 간단합니다 일단 모든 차가 진행 4기통 엔진을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기량 2.0 이 정도로 맞춰 났고요 이제는 디젤을 만들지
않겠다고 했기 때문에 사실 볼보 역에는 굉장히 큰 이득이 나
마찬가지입니다
디젤을 단순히 생산하지 않는 것도 뭐 이득이 지만 디젤과 가솔린이 엔진
블록을 공유하면서 사실 많은 부분을 디젤의 맞췄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가솔린 엔진이 고은과 높은 압력에도 견딜 수 있게끔 기본적으로 만들어
놨기 때문에 이런 가솔린 엔진도 훨씬 더 완성도가 높다고 할 수 있고요
굉장히 큰 무게추가 장착된 이런 엔진마운트 도 보이고 에 굉장히 독특한
부분중에 하나입니다
2 t6 같은 경우는 최고 처럼 316 마력의 힘을 내고 있구요
출력만 놓고 봤을때는 뭐 여느 스포츠 세단과 전혀 뒤질 게 없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꼼꼼하게 만든 부분들 이런 이런 방음 소재나 이런 마감
들을 갔을 때는 확실히 요즘 볼보가 돈을 아끼지 않고 차를 만들고 있구나
라는 걸 지 알 수 있습니다
근데 폴스타 엔지니어드 모델 같은 경우 ta 같은 경우는 일반적인
스탠다드 모델이 있고 이 모델 같은 경우 이제 폴스타 가 기본적으로 3시
부분을 보강한 차입니다
물론 파워트레인의 보관도 분명히 있고요 일단 외관적으로 다른 부분이 크게
없고요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휘리 되겠습니다 튠 같은 경우도 디자인이 상당히
못입고 정말 돌고 같지 않은 그런 느낌이 들고 타이어 같은 경우도 지금
20인치 p0
피렐리 p 제로 타이어가 깨져 있어서 상당히 주행 퍼포먼스 이런 부분에서
굉장히 좀 기대를 할 수 있고요
특히 이 브레이크 시스템 같은 경우는 지금 6p 스톰 브렘보 헤드가
적용되어 있고 디스크 같은 경우도 투자 레이스카 에서 볼 법한 그런
튜닝이 더해져 있습니다
단지 퇴원 으로 보이는 이런 방열판 이런 것들도 굉장히 잘 되어 있어서
확실히 증 2차 같은 형의 115마력 해야 되기 때문에 그걸 감당할
수 있을 정도의 브레이크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또 주목할 부분은 이 안쪽에 댐퍼 같은 경우가 롤 엔즈
댐퍼가 적응이 돼 있고요 롤랜드 댐퍼는 직접 손으로 감쇠력을 조절할 수
있게끔 세팅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써 킷이 나모 개별적으로 주행을
할 때 뭐 자기 스스로 내 차의 세팅할 수 있는 부분은 굉장히 좋죠
뭔가 그 전자식으로 강약을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지만 어떻게 보면
손으로 돌리면서 하는게 조금 더 세밀하게 채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네 저는 일단 먼저 우리나라의 팔 가능성이 희박한
볼보 s60 ta tl 중에서도
미쳐 는 보통 천 아니고요
폴스타 엔지니어드 그저 콜 스타가 굉장히 많이 손을 본 차를 먼저 타고
있습니다
자 그래서 일단 pas 를 미국에서 타고 있는데요
ta 세무 다들 아시겠지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고
볼보 에서 라인업 중에서 볼보에 여러 라인업 중에서 가장 플래그십 을
담당하고 있는 모델 그냥 최상위 트림 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일단 성능적인 부분도 그렇고 이런 고급스러운 편의장비 1
여러가지가 풀 패키지로 갖춰진 모델입니다
그리고 지금 타고 있는 이 특별한 포스터 엔지니어드 모델 같은 경우는
출력 부분에 있어서도 폴스타 엔지니어드 모델일 조금 더 높습니다
즉 2차 같은 경우는 115마력 힘을 내고 있구요 최대토크는 1
68kg m 정도 돼요
그리고 타이어 같은 경우도 지금은 이제 필요를 p0 벗겨져 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사실 그동안 우리가 생각하던 볼 은 이미지가 좀
지루하고 좀 고려할 수도 있는데 이 tam 모델 그리고 폴스타 가 만든
이 모델 같은 경우 4
우리가 냉각하는 볼 9 이미지 않은 좀 많이 다릅니다
5 지금 파 우드 에서는 으
확실히 기대 이상입니다
굉장히 작은 엔진 이거든요 으
그 작은 엔진의 기대치를 훨씬 넘기는 지금 순발력을 가지고 있어요 분명히
전기 모터는 뒷바퀴 만 굴려 줍니다
딱 뒷바퀴 만 힘을 가해서 아빠 퀸 엔젤 이끌고 5
전체적으로 4륜구동 시스템인 개입을 하게 되는 거죠
젠 증 같은 경우는 모터 붙여줘 슈퍼차져 같이 들어가 있는 볼보 고유의
세팅이 적용이 되어 있구요
다시 엔진의 힘도 굉장히 충분하기 때문에 이런 초고속 영영을 달릴 때
사실 뒷바퀴에 전기모터가 어느 정도 힘이 많이 수그러든 느낌도 있지만
분명 이런 출발
그리고 제가 소 이럴 때는 뒷바퀴가 밀어주는 힘이 확실히 느껴집니다
사실 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드 이렇게 센터 콘솔의 배터리를 새로 형으로
넣는거 예전 방식 이잖아요
요즘 이렇게 하는데 거의 없는데 다시 볼보가 지금이 적용하고 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예전에 xc 9 0 처음 나왔을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거의
동일한 거든요
그게 이미 굉장히 오래 전 일이라 말이죠
2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조금 더 개선 해야 될 여지는 분명히 있고
발전될 가능성 에 어느 정도 있고요
그래서 지금 eta 모델은 사실 가격 도깨비 쌀 거고
어 국내에서 아직 볼보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적극적으로 마켓 외우고
있지 않는 상황이기 때문에
관내에 도움이 될지 그것은 정확히 알 순 없습니다
아마도 입이 된다고 하더라도 인디오들의 방식
뭐 이런식으로 될 수 있을 것 같고요 치아 지금 볼보가
이런 고성 는 이미지 이런 부분이 적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의
웃돈을 주고 구입하기 좀 망설여지는 부분도 있을 것 같은데 기본적으로
차는 굉장히 좋습니다
내가 그 영국 오토카 그 기자가 이제 모두 리프트 어느정도 가능하다고
얘기했던 거 는 사실 드리프트 라기보다
지퍼가 어느정도 떴을 때 파워가 너무 쎄서 이 접지를 일어서 미끄러진
다기 보다는 어느정도 이 무게가 앞으로 많이 쏠려서 뒤가 좀 뜬 상태에서
많이 미끄러지는 게 아닐까 뭐 이런 생각도 좀 진해요
브레이크 감각이 지금 굉장히 예민합니다 2차가
기본적인 제동 영은 굉장히 월 등 해요
굉장히 고성능 스포츠카 브레이크 다르듯이 상당히 예민합니다
전 지금 조금 적응이 됐어요
그리고 2b 모드가 있습니다 b 모드
b 모든 회생제동 시스템을 이제 그 때 어 시키는
그럼 모두 구요 하고 2차는 워낙 좀 특별한 차 긴 하지만
즉 고속으로 달릴 때도 상당히 안정적이고 차가 기본적으로 갖춰야 될 것들
이런 것들이 정말 완벽하게 딱 짜여져 있는 느낌이에요
전륜구동 이지만 핸들링에 특별한 불편함도 없구요
그 조 양성이 굉장히 좋습니다 외로운
볼보가 s6 공은 개발할 때 그 시뮬레이터 시스템 을 굉장히 오랫동안
연구를 했다고 해요 그래서 뭔가 노면에 반은 팬들의 움직임
뭐 바퀴의 이런 각도로 차도 따라오는 이런 모습 이런 것들을 굉장히
계산을 많이 했다고 하고 연구를 많이 했다고 합니다
2 디자인만 후륜구동 같이 생긴게 아니라 이런 움직임 들도 전륜구동 의
그런 멍청아 무슨 언더스티어 이러한 것도 거의 없구요
안전 이라는 키워드 이거 하나만 잘하는 어떻게 보면 외골수 같은 모범생
이었다면 지금은 친구들도 많이 생기고 공부도 잘하고 체육 또 잘하고
미술도 잘하고
약간 다재다능한 그런 브랜드가 돼 가고 있는 느낌이고 사실 이런 변환의
xc 9 0
그리고 s9 고 이런 플래그십 모델 해부터 이제 내려오고 있다는 부분이
굉장히 좀 인상이 깊습니다
젖음 운전에 자신이 없어서
쫄 선전을 많이 하고 있거든요 합니다 으
엔진소리 드 이제 1.0 이라고 생각이 안 될 만큼 어느정도 잘 가다듬어
났습니다
그 확실히 출력이 굉장히 쎈데
전륜구동 베이 쓰다 보니까 그렇게 운전이 어렵지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볼보가 모든 차들이 그렇긴 한데
운전은 부담감 이렇게 크진 않아요
확실히 코너를 빠져나갈 때 전기모터가 휙 돌면서 뒤를 밀어주는 느낌이
있어요
그래서 제 생각보다 제가 속이 훨씬 더 빠르고
나갈 때 속도가 상당히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볼보는 안좋겠죠 그럼 떨어져도
확실히 디자인도 그렇고 이런 주행 느낌도 기존 x6 공간은 완벽하게 좀
차별성을 두고 있는 것 같구요
진짜 별로네요 기본적인 안전 장비
뭐 앉아 10 중 시스템 이런 보트 사실 골고 가 워낙 자라던 부분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도 굉장히 압도적으로 잘 하고 있고
볼보가 안전장비를 굉장히 잘하는 부분은 안전 장비도 잘 만드는 데 그걸
대중 얻어 굉장히 잘 시킵니다
급이 낮은 모델에도 기본적으로 안전장비 게 다 들어가고
지금 2차 같은 경우에 계속 발전해서 뭔가 자전거 타는 사람 일하던 째
보행자 그리고 작은 뭐 큰 동물들 이런것까지 다 판별할 수 있는 시스템이
적용돼 있구요
자 이제 ta 슨 뭐 이정도로 하구요
t6 를 이제 본격적으로 시승을 하고
어 70 3에 대해서 조금 더 많은 얘기를 들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 360 어라운드뷰 되는
어려운 점 피부에서 요기 부분이 에 뭔가에 따 불러 가 조금 테 있거든
x cu 검도 에 또 거가 좀더 말끔해 졌네요
네비게이션은 상당히 내리네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별로 선호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제 애플 카 플레이 같은경우도 구글맵을 지원을 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해소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증이 드라이브 모드 바꿨을 때도 다시 이런 식으로 글자만 뜨는데
요즘은 이렇게 화려하게 차 디스플레이 나오고 하잖아요
그런 부분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러니까 이 세 로지스 플레이가 문제가 아니라 이런 세부적인 유아 이런
것들이 조금 부족한것 같아요
예 저는 이제 오늘의 주인공 p6 모델을 타고 있어요
시스템 모델 같은 경우는 2.0m 터보차저 엔진 그리고 슈퍼차저 가
더해진 터부 처제 엔진과 8단 변속기 2 그리고 뭐 달인 구동 시스템에
적용된 모델입니다 그래서 지금 최고출력 같은경우는 316 마력 정도
되구요
최대 토큰의 400 유튭 m 406 준비 턴 안에 9.8 하면 이렇게
자막에 다 갈 거구요
어떻게 보면 그냥 일반적인 가솔린 모델 중에서도 조금 더 풍족한 성능을
지니고 있는 모델이에요
볼보 입장에서는 어느 정도 고성능은 표하는 모델이라고 도달할 수 있겠지만
사실 뭐 독일 브랜드 라던지
좀 비교를 해보면 고성능 에 대한 이미지
뭐 고성능 에 대한 갖춰야 돼요 건들은 조금 부족한 모델이기도 합니다
이전 세대 su 공도 볼보 안에서
다이나 및 그리고 역동성 이런것들을 도맡았던 모델 긴 하지만 사실 그
모델도 뜯은 부족한 느낌이 많이 있었고 어세신 훌륭하지만 파워트레인은
조금 떨어지는 그런 느낌이 가 했거든요
어째 때 이 신형 모델 같은 경우는 핸들링 그럼 to 트레이닝
쉐 c 느껴 돼 이런 부분에 있어서 굉장히 노력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확실히 이 작은 차 그래 컴팩트한 차는 모든 브랜드가 거의 다 이제
스포츠성을 지향하고 있어요
물론 3시리즈가 먼저 이제 시작을 했고 30 를 따라가는 역할들을 모두
하고 있지만 이제는 그 안에서 자신만의 개성을 조금 많이
내세우고 있는 것 같은데 어쨌든 이번 신형 su 꿈 같은 경우는 볼보가
진짜 칼을 갈아 꾸나
그리고 볼 고가 이런걸 보여주게 끈 아 정말 그런 것들이 담겨 있는
찹니다
먼저 시 생인데 어떠셨어요 잘만 듯 차례는 생각을 계속 떠올리면서 운전
했죠
변속기 만 척 할 꺼 주십시오
아주 하겠읍니다 저는 그 딴건 몰라도
구독자 분들이 궁금해 가장 궁금해할 게 이제
리허설 펜션 파이팅
이걸 가장 궁금해할 것 같아요 사실 xc 602 났을 때도 그게 가장
하셨잖아요
또 여기지 않게 c 6 p 탄식 되셔요 똑같은 팔찌 프링 이 들어갔고
써스펜션 굳어 구조 2
어 비슷해요 뭐 스펠 전이 코일 스프링닌 판 스프링을 쓰기 때문에
공간 활용 면에서 상당히 캡 오락의
나오고요 그리고 xc 6 0 에서 시 패션 느낌주 좋진 않아요
예 코일 스프링의 비해서 승차감이 더 좋다고 말씀을 못 드리는 상황일 때
요거 세트 좀 더 잘할 것 같아요 뭐에 수입 우위와 세단의 어 느 낌을
비교한다.는 게 주 어불성설 이긴 하지만 xc 육봉은 일반적인 애수 uv
중에서도 승차가 면에 있어서는 좋은 쪽은 아니구요
예 중간 정도의 줘 동관 정도 라고 본다면 요건은 콤팩트 세단 에 이정도
느낌 해서
아 충 간이 조금 좋은 쪽으로 저는 얘기 않구요
그래서 그동안 판 스프링을 기본 오르 해서 세팅 하는 능력이 조금 더
3일 한테 졌구나
뭔가 좀 데이터가 많이 쌓여 있구나 라는 생각 이 두 년대 어떠세요
그러니깐 저희가 오전에 타 썼던 ta 같은 경우 판 스팽 이잖아요
그쵸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이 그 반품을 싫어하는거 는 이제 상용차 의 것을
생각을 하잖아요 상용차 이제 세로로 겹겹이 막 쌓여있는 회원 걸 쓰는데
얘는 지금 가로로 이제 하나가 굵게 들어간 거 잖아요 그렇죠 그러니까
저는 그 느낌이 뭔가 그 많은 분들이 상용차 그런 통통 튀는 느낌
차분하지 않은 느낌을 생각하실 것 같은데 와인딩을 달릴 때 뭔가 뒤가
날라 간다거나 불안하게 친 다던가 이런 느낌이 거의 없었거든요
그 라이드 핸들링이 나 이런 뭐
숫자가 무 측면에서는 습진 보다는 조금 쇼버 가야 하고 싶던 해주는 역할
크잖아요 그 저희가 는 단순히
밑에서 올라운드 충격을 완충시 케어 아니잖아요
그 스크 거포 이 스프링으로 하느냐 졸업한 스프링으로 않았는데 이 판
스프링의 이 따로 빼 박아주고 이게 탄성이 어느 정도 되는 소재인 지는
못 만져 보았지만
어이 차이 느낌으로 봤을 때는 코일스프링 정도 역할은 충분히 하고 있지
않나 라는 거에요
그것도 수명이 있어서 언제나 똑 알아준다고
줘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자 그래서 결국에는 판스프링 해 쓰는데
어 써스펜션 남들이 없는 것도 아니잖아요
그렇죠 그러니까 결국에는 그 충격 흡수는 의 판 스프링이 제어가 잘 된
판 태핑 잡아주고 암 들로 이제 로드 홀딩 을 잘 해주는 거죠
그리고 한 스프링 자체가 하나의 링크 역할도 하고 있어요 그렇죠 그래서
저는 뒤에가 똑같은 뭐 키리쿠 구조 라고 해도 막힌 판 스프링이
2권씩 등에 비해서도 하다 에 딩크 역할도 한다.는 것도 어차 좋은
설계라고 생각은 들어요
그러니까 사실 아무도 안 쓰는 거기 때문에
뭐랄까 선입견을 가지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말을 하지 않으면 아무도
모를 것 같아요
이제 판스프링 썼는데 고 1 스프링을 썼는지는
아무도 모를 정도로 젖어 굉장히 우리에게 익숙하고 승차감이 도드라지는
부분들도 없습니다
일단 0 걸 활용에 있어서 에 장점은 트렁크 공간이 내무반 듯하게 딱
유명세와 가 쏜다 온다는 것 많아요
유동 더 세팅까지 했다 그래 보는 쿨 시피 보다 팟은 프리니 이지 않았나
생각들은 뭣해 고는 새로운 트렌드가 될 수도 있겠죠 분명 에 독일차
들이나 뭐 여러 브랜드가 이 판 스프링은 굉장히 연구를 할 것 같아요 골
보고 일단 지금 고속으로 달리고 있는데 이 와중에서도 힘의 부족한 이런
것들은 뭐 당연히
느낄 수가 없습니다 지금 성능 같은 경우 4
예전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왠지 달라진 것도 없고 변속기도 뭐 크게
바뀐 부분이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섞는 뭐 이런 고속도로 직진
이런 것들은 부족함이 전혀 없고 석실에 고종 안전성
고속에서의 조 양감과 이런 것들은
볼보가 예전부터 기본 은퇴 응시했던 브랜드 고 이제는 뭔가 그 이상을
바라보고 있기 때문에 사실 독일차의 위에서 떨어진 부분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 일단 문제는 변소 께요
이 변속기는 사실 저두 굉장히 예전부터 볼 못하는 가장 아쉬웠던 부분이
없고
가자 언제나 좀 지적을 했던 부분인데
너무 밋밋합니다 성격 인 예전에 이제 폴스타 가 없을 때
t6 같은 경우가 가장 그 고성능 모델을 책임지던 차였는데
그 차마 저도 뭐 d3 d이런 차들과 느낌이 거의 똑같군요
다들 게 없는 그냥 8단 변속기가 적용이 되니까
굉장히 지루하고 그냥 차는 굉장히 예뻐지고 세련된 졌는데
느낌은 똑같은 그래서 뭔가 볼 고 의 변화가 완벽하게 와 닫지 않는 그런
느낌이었는데
지금
1 t6 신형 모델 같은 경우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변속이 진짜 드려요 예전보다 4쪽 나아 졌는데
확실히 아직은 드라이버 스 카 모 스포츠 세단이 라고 말하기에는 확실히
많이 부족한 변속기 입니다
뭐 부드러운 느낌 승차 다 이런 부분에서는 분명히 좀 우월한 부분이
있지만 프리미엄 브랜드 라며 는 사실 그 두 가지를 모두 보여줄 수
있어야 되거든요
뭐 벤츠의 9단 변속기 그리고 bmw 제트 f 의 8단 변속기의 이런
것들만 생각해봐도
조금은 좀 부족한 느낌이에요
이런 코너에서 다음 시프트 할 때 그 쾌감이 진짜 하나도 없어요 그냥
제가 이 패드 시프트를 조 장만하는 정도 제
변속기가 제 손 널리 패들 시프트를 따라오지 못합니다
그런 어느 정도 효율의 맞춰진 그런 세팅이 라서
굉장히 단수 드 빠르게 높여 지구요
2 근데 뭐 지금 가속을 하니까 부왕 부왕 한 어느 정도의 배기 사운드가
들리긴 합니다
음 궁 하면서 기업에서 칼 때도
어느정도 제 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다시 예전 같으면 볼보 에서 상상도
못할 일인데 어느정도 소린 내고 있고요
진짜 그 폴스타 모델 같은 경우는 굉장히 큰 소리를 내는데 얘는 존재가
마 어필 할 정도로 소리가 들립니다
내신이 fc 6권 같은 경우는
spa 이제 플랫폼이 적용되어 있고 이 플랫폼은 볼보에 준형 부터 대형차
까지 쓰는 플랫폼의 앱에서 xc 꾸고
뭐에 쓰 9 0 이런 차들이 이 첫 동일한 플랫폼을 쓰는 데 굉장히
일어나기 때문에 어
앞머리 그리고 중간 휠베이스 그 뒷부분 이런 부분을 자유롭게
좀 크기를 왔다갔다 할 수 있구요 높낮이 까지 변화 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여러 차종의 대응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돌 보에 플랫폼 특징 중의 하나는
일단 의 소재 측면에서 굉장히 다양한 감성의
철과 알루미늄 을 썼다는 부분이구요 증이 앞범퍼 쪼그리고 충격을 흡수해야
되는 부분은 알루미 적용돼 있고
신경을 완벽하게 보호해 줘야 되는 부분들이 필러 라던지 캐빈 룸 쪽은
자동차의 쓰일 수 있는 강철 중에 가장 간단한
강철을 적용돼 있습니다 그 이런 안전기준 기본적으로 찾아간 는 뭔가 그런
시스템 적인 것 말고 차이 뼈대가 갖는 부분들은
확실히 볼보가 굉장히 오랫동안 연구를 해왔고 이런 복합적인 소재를
사용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굉장히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그런 감성이 안전에도 도움을 주지만
이런 주행 성능에 도 어느정도 이제 영향을 미치고 있구요
외제 협곡을 마가루 질은 와인딩 이 시작될 것 같은데요 일단 오전에 타
썻던 ta 같은 경우는
어 고성능을 지향하는 모델이기 때문에 타이어 같은 경우도 이에 피렐리 p
제로 가 적용되어 있는데
scu 꽁 t6 같은 경우는 컨티넘 탄 타이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지금 타이어 크기도 그렇게 크지 않아 235 사이즈 이구요
그립이 그렇게 뛰어난 타이어는 아닌데 로드 홀딩 능력은 기본적으로 sc1
꿈이 갖고 있는 하나의 장점 인것 같고요
얘는 tl 보다 뒤가 조금 더 다른 느낌이 더 되는것 같은데요
지거 확실히 그 ta 같은 경우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어느 정도 들어가 있기 때문에 좀 묵직한
느낌이 있었는데
지금이 예술 꿈 같은 경우는 역시 뒤가 조금 가벼운 느낌이 있습니다
볼보는 그 엔진 같은 경우에도 굉장히 앞쪽에 나와 있는 차 중에 하나라서
지금 차 정확한 무게 배구는 모르겠는데
앞쪽이 조금 무거운 느낌이 들어요 앞쪽이 조금 무겁지만 뭔가 심하게 노즈
다이브 가 생긴 다던가 타이어를 먹고 들어 간다던가 언더스티어가 극심하게
발생한다. 단가 이런 느낌의 그래도 없습니다
자 내리막 같은 경우는 사실 차가 전륜에 많은 힘을 주기 때문에
전류 니트 액션은 잃는 경우는 거의 없는 사랑 이래 이제 오르막을 옳게
된 분명히 이제 뒤로 무게가 많이 쏠리자 나요 그래서 아 케 혹시 섹션이
이룰 수도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들 살펴봐야 될 것 같습니다
키스하는 이 스티어링 휠이 신뢰감을 준다는 부분이 하지 아 고무적인 것
같아요 됩니다
굉장히 믿음 지켰습니다 조작 있엉 이에요
상당히 묵직하면서도 제가 눈으로 그리는 궤적을 굉장히 잘 따라오고 요
q 베이스가 굉장히 길지만 리어의 추정 성도 이정도면 괜찮은 수준입니다
균형 감도 좋은 편이네요
제가 예상했던 거 다르게 앞쪽이 좀 무겁긴 하지만 이런 식으로 와인딩을
달렸을 때 한 순간 어느 한 부분이 탁 무너져서 이렇게 들어가는 경우 그
거의 없습니다
다시 그동안 즉 볼보를 많이 생 햇지만
와인딩 이 재미있는 차는 s6 폰 부 유관 폴스타
진짜 폴스타 그정도 밖에 없었거든요 뭐 이정도면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만한 모델이네요
1차는 독특하게 슈퍼차저 와 터보차저가 모두 적용이 돼 있는 엔진 이에요
볼보가 굉장히 좀 오랫동안 이런 방식을 쓰고 있고 거의 모든 브랜드가
요즘은 터보차저 로 통합 을 하는 그런 단계에 있고 슈퍼차저 를 쓰는
경우도 뭐 재규어 랜드로버가 정도 빼고는 거의 흠 친 않습니다
지금 엔진 보니 같은 경우에도 방음 처리를 꽤 어느정도 1 편임에도
불구하고
이 낮은 속도에서 제 가속을 할 때 터빈이 돌기 전에 슈퍼차저 가 이제
막 돌기 시작할 때 고유의 소음이 굉장히 그 잘 들어와요
100위 하는 소리가 좀 직접적으로 들리는 느낌이 듭니다
이런 부분은 조금 더 닫으면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고
결론적으로 돌 보도
나중에는 이제 터보차저 만 쓰는 방식으로 쫌 어느정도 바꿔야 되지 않을까
뭐 이런 생각도 들어요
사실 이제는 터보차저 만으로도 사실 과급기 의 그럼 팬 수 라던지 크기
라던지 이런 것만 쉽게 교체하면서 출력을 높이는 경우가 쉽거든요
그런 부분에 발전도 분명히 어려운데 키드 해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왜 지금까지 볼보 시녀 xc 유쿠 궁을 시행했습니다
요즘 볼보에 심 차를 타면 7명 하는 경우 거의 없는 것 같아요 진짜
자동차 만듦새가 일치 얼짱 하고 있고 많이 완성도가 높아진 것 같습니다
신형 s 6분 같은 경우는 내년 여름이 되기 전에 국내 출시가 될
예정이구요 제가 시승한 모델의 2019년 역 모델이지만 국내에는 이제
2020년 역 모델이 들어올 예정이고요
es 육봉 같은 병원을
전략 미국에서 생간 되서 국내로 도입될 예정입니다
그래서 이전보다는 어떻게 보면 그 관세 문제 여러가지 때문에 가격경쟁
형도 어느 정도 갖출 수 있을 걸로 보이고요
일단 국내에 내 h6 모델 가 t5 모델이 먼저 출시가 될 것 같습니다
일단 국내에 출시가 내게 되면 그 때 다시 한번 더
실행해 보도록 하구요 그 때에는 조금 더 여유로운 환경에서 여러가지
테스트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la 산타모니카 에서 모터그래프 팀
상황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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