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그래프 이스즈 엘프 대 현대 마이티 비교 시승기...'3.5톤 상용차 시장의 판도 바꿀까?' > 자동차리뷰

모토그래프 | 이스즈 엘프 대 현대 마이티 비교 시승기...'3.5톤 상용차 시장의 판도 바꿀까?'

본문

※ 영상을 선명하게 보기 안내
  1. 유튜브 영상에서 오른쪽하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2. 팝업목록에서 "품질" 선택하세요.
  3.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해주세요.
※ 모바일에서 Wifi가 아니라면 데이타가 소진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모토그래프님의 자동차리뷰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15523643401532.jpg

 


네 안녕하세요 모터 레포츠 새겨 있다 어려운 틱 은평 팩의 나왔다
홍대까지 오류 어디에 보이는 인텍스 엘프들 수송하기 위해서 인데요
저희와 함께 한번 사고 있죠
엘프의 가는 사실 현대 참 it 와 굉장히 흡사합니다
뭐 흔히 도로에서 볼 수 있는 3.5 톱모델 가 굉장히 것 같다
뭐 세 분을 보면 방향지시등 보폭 등 그 다음에 헤드램프 안개등
주간주행등 이 바로서 했어요 다이어 폐 붙어있고 뭐고 그리고 이제 엔진은
같은거 한번 볼게요
현재 늘
어 여긴 5.1 m 디젤 엔진 상태 때였습니다 사실 국내 시장에서
판매되는 뭐 현대 마이티 하기 위해선 배기량은 좀 높은 편이기 때문에
힘 마력은 좀 더 높은데요 실제 오재원 상 토크는 마이티 가 조금 더
높게 나와 있습니다
실제 성능에서는 제가 한번 시승을 해 보면서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승용차 만 타시는 분들 같은 굉장히 세수 안 돼
이제 이게 내려가지 않도록 여기 겉이 부분 이렇게 되었고요
이 부분을 이렇게 될 거야 이게 내려 어 내가 들어가 되어 있습니다
note
김태호 본격 한우 놓여 필터
그 다음에 이런 식스 로 인해서 애드 블록 안착 되어 있고
일부분은 연료탱크 배터리가 위치합니다
나름 실질적인 성능 평가를 위해서 500회 로란 짜리 콘크리트 큐브
7개를 달았어요 3.5 톤
여기 이제 scr 장치 랑 dpd 장치
이제 dpd 같은 경우에는 피해 미세 먼지를 걸러 주고 scr 장첸 은
기수 상하므로 걸러 주는 장치가 이렇게 옆에 있습니다
로시스 때문에 굉장히 이제 3.5 톤 도 뭐 다양한 장치들이 기본
장착되어 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신뢰를 한번 볼까 실내는 뭐 이렇게 수학 공간들이 위쪽의 수납 공간
그리고 이러한 컵홀더 폴더가 위치되어 있고 로 부분에 이렇게 빈 공간들이
있습니다
요 정도 생각하심 될것 같아요 크게 뭐 수납 공간이 여유롭다 컵홀더가
외계 있다
그리고
여기 그 뒷부분에 이렇게 간단한 우산 이라든가 가방 등을 둘 수 있는
공간 된
또 공간들이 있고 요 쪽 끝에 의도에 재떨이
그리고 사이드에 뭐 간단한 공간들이 있습니다
변속기는 6단 수동 그리고 자동화 변속기가
장착됩니다 1차 같은거에 6단 수동 이구요 좀 특징적으로 6단 수동
배치가 약간 특이하게 됐어요
중립 에서 위아래로 사단과 옷 아이디어 인데 느낌을 조민제 익숙하지 않을
경우에는
뭐 2단 출발을 하려고 하다가 후진을 넣을 수도 있을 것 같고 일단 을
넣어야 되는데 뭐 3단으로 쓸 것 같고 확실히 이렇게 조작을 해 줘야
될거 같아요
저희 버튼의 기능 득 기능들 좀 보겠습니다
뭐 안개등 버튼 전 방제는 보통 있고 후방 안개등 버튼은 다이얼 젤
끝부분에서 이렇게 최대한 끝을 요 그분을 하면 후방 안개등이 이렇게 조작
됩니다
그리고 3.5 톤 같은 경우에는 뒤에 지물 싫기 때문에 짐이 뒤에 많이
실수 록 앞부분이 할짝 들리면서 그 존재도 각도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마주오는 상 대박 상대방이나 아님 야간운전 씩 약간 안전성을 위해서
전조등 각도를 이렇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이얼 방식으로 높낮이 각 뜰로 조절할 수 있구요
요 기능은 아이들 인 컨트롤 노브 인데 아이들인 컨트롤 오브 같은
경우에는 다이얼을 이렇게 돌 오른쪽으로 보일 경우에는 뭐 중립 상태에서
rpm 을 높여서 그 아이들링 을 아이들은 기능이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중리 상태의 이제 시도우 키거나 아니면 뒤로 뒤로 기어를 넣고
출발을 하면 지금 기능이 좌 우도로 해준다고 합니다
여기에 조회 오시면 와이퍼 포장을 이렇게 다해 돌리는 방식으로 다이얼
방식을 소장을 할 수 있구요
여기 보일 수 있는 요 기능은 보조 브레이크 뭐 배기 브레이크 라고도
하는데 보조 불의 됩니다
2차 계통 디스크 브레이크 장착 됐지만 그 외에 뭐 엔진브레이크 라든가
이런 보조 브레이크 기능을 사용해서 페이드 라든가 베이퍼 록 와 같은 목
브레이크 밀림 이라든가 브레이크 이상을 좀 재앙 하기 위해서 운전 상태를
쉽게 부족해 보일수 있도록 방치되어 있습니다
요 부분은 이제 예열 엔진 예열 기능 이고요
중립 상태에서 n 진행 간을 좀 열을 빨리 올려주는
뭐 예를 들어 겨울 첫 겨울철에 2차를 뭐 정찰 해 두고 오랫동안 서
있어야 할 때 사실 그냥 렌즈 시동만 켜 두는 게 아니라 lsc 를
통해서 히터 기능을 좀 더 뭐 활성화 시킬 수도 있고
요기는 같은 경우에는 뭐 대기 하거나 아니면 아침에 출발할 때 요
상태에서 중립 상태에서 가장 뭐 괜찮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것은 사이드밀러 예 s
전 사이드미러 열선 이고 이건 dpf 에서 이제 미세먼지 라든가 펫 a
카스
이제 사랑 우리 이제 축적되어 있을 때 정차를 하고 이거 를 누르면 이제
태운 태워서 그 미세먼지를 태워 없애는 그런 기능을 학 기능을 하는
버튼입니다
어 그리고 이거는 차선이탈경보장치 인데요 카메라가 요기 요 부분에 4
기타 경우 상처에 서서 그것을 키고 이제 차선 이탈을 경과할 경우
경보음을 들려줍니다 이따가 요건 한번 테스트를 한번 해볼게요
공조기 와 그 다음 뭐 이제 라디오 땅 블루투스 연결 이런 것들이 5
부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실 4호 찾아보니까 국산 수요 차비를 해서
특별하게 많은 기능이 있는 거 아니에요
뭐 신기한 기능 정도 라고 생각하며 아까 말씀드린 뭐 dpf 을 태우는
요 버튼 엔진 예열 기능
그다음 보더 브레이크 기능 요정도가 기보 일반적인 승용차 다른 3.5 톤
에 현재 장착되는
어 사양들이 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주행을 한번 나오고 있습니다
사실 어 지금 와서 의 디스 젤 풀 타면 야
사실 이스즈 엘프 는 작년 9월경 뭐 장애 시험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라운지는 벌써 국내 출시된 지는 벌써 일년 된 차에요 그런데 사실 그동안
이스즈 엘프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 개별 인증을 통해서 없을 때 다 보니까
한 달 월 판매량이 30대에서 한 50대 정도
그러면 1년을 해봤자 최대 뭐 100대 뭐 이정도 내외로 팔고 있으니까
굉장히 좀 실망했어요
대부분 현대차 마이티 카 차지하고 있어요
그 독점 독점적인 시장에서 3000 나의 시장 점유율 30% 를
달성하겠다
라고 폭 이롭게 외쳤지만 개별 인정으로 그러다 보니까 화면에서 굉장히
부지 했어요
오늘 갑자기 공식인증 정식인증 2박 통과가 된 거예요
그러다 보니까 뭐 한달에 뭐 천재도 가져올 수 있고 500대 가져올 수
있고 충분히 이제 자유롭게 수입이 되다 보니까
나 앞으로 좀더 판매가 많이 들 것 같긴 해요 올해 제가 판매량은
국토부에서 요청에서 받아봤는데 마이티 같은 경우에는 한 6500 때 즉
1월부터 10월까지
5500 때가 판매됐고 이스 같은 경우에는 1백 50여 대 가 조금 더
넘게 400 넥과 좀 안되게 팔렸어요 지금 그렇게 왔을때 거의 수배에
가까이 차이가 나는데
이제 이스즈 가정식 인증이 됐기 때문에 언 판매에 3000대 실험 을
30% 를 달성할 수 있을지 굉장히 궁금해서 어 이제 이 스즈 담당자분께
차량을 시승을 요청했습니다 사실 짐을 실지 않은 상황
짐을 실었을 때 느낌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저같은 경우에는 이제 요청을 해서 짐을 어 실어 달라 3조 모터 이제 을
실어 달라 고 했었습니다
더 예 여기 어디지
아 딱 사실 잘 몰라요 제가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 에 비해 저는 이
없기 때문에 그냥 정처없이 지금 예 콘크리트를 싫고 다니고 있는데 여기
왠지 길이 끝나는 것 같은데
더구나 얘 뭐야 어 이용
800 포인트 뭔가 이런데
뭐지 뭘까
밀리지 구나 3
각 유닛에 꽤 빨리 돌아왔으니까 빨리 나겠죠
이스즈 엘프 같은 경우에는 마이트 야간은 큰 차이는 권 속해요
마이티 는 5단 수동변속기가 장착되고
그 외엔 없어요 있어 저같은 경우에는 6단 수동이 기본이고 옵션으로
자동화 변속기가 사채 때문에 amp 라고 하죠
mt 같은 경우에는 제가 한번 타봤어요 미리 쉽게 말해서
푸조 mcp 같은 느낌이에요 수동변속기를 기반으로 만든 이제 자동 기능을
지원해주는 수도 의 장점과 자동 의한 장점을 둘다 체결해 놓은
이제 변속기는 데 mt 가 200만 원 정도 옵션으로 지원됩니다
저는 오늘 마이티 라는 필요 시승을 하기 위해서 6단 수동 을 요청
했어요 일단 수도 같은 경우에는 제가 많은 경험이 없기 때문에 차가
승차감이 좋다 라고 말씀 옷들이 했어요 뒤에 아무래도 짐이 실려 있기
때문에 튀는 느낌보다는 좀 가라앉는 느낌이 있고
차선 이탈 경고 9 차선에서 연고 를 켜서 화면 넘어가 볼게요
어 인식이 안되는데 빡빡 땄다
요즘 최근 나오는 수용 차들의 타산이 털 정부처럼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고 노년의 굉장히 뚜렷한 상황 그리고 밝은 햇빛이 충분하게
밝은 구간에서는 작동을 하는데 차선이 약간 흐릿한 길에서는 어 작동을
안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이티 같은 경우에도 차라리 타경 보다는 치가 옵션으로 장착되고 있습니다
이스즈 같은 경우에는 기본 장차 이고 스티어링 감각은 굉장히 좋아요
부드럽게 움직이고 3.5 톤 머치 의 짐을 다 실었으며 도 불구하고 아주
편안하게 어
순수하게 넘어가 보겠습니다 생각보다 페어링이 좀 가벼워요
물론 뭐 2차 급에서 들려오는 어쩔 수 없는 떨림 그 있지만
기어가 굉장히 빡빡 하다는
아무래도 이 모 씨 아들 굉장히 넓은 것은 뭐 당연한거고 보조 브레이크
를 하겠습니다
보조 부르크 를 작동하면 계기판에 버튼을 들어가요
그 다음에 천천히 브레이크를 밟아도 됩니다 사실 마이티 같은 경우엔 보조
브레이크가 걸려 난 걸려는 긴가민가 할 때가 있는데 아무래도 배기량이 노
높다 보니까 뭐 배기 브레이크 라고 하죠
보조 브레이크가 조금 더 잘 먹히는 같아요 느낌은 와요
디스크 브레이크가 목 기본 장착돼 있고 아무래도 마이티 에는 그럼
브레이크 이런 측면에서
이제 제동력 에서는 확실히 차이가 있다 어 뭐
일반적으로 우리나라 시장은 과정을 굉장히 많이 하는 사용 차들과 양적으로
굉장히 많이 하는 시작으로 알고 있죠
그렇기 때문에 뭐
해외에서 들어오는 차들에 대해서 어 그런 제한적인 그런게 있었는데 사실
이 엘프 이스즈 엘프 같은 경우에는 뭐 중국 러시아 남미
뭐 이런 굉장히 과 저 한국 시장보다 더 심한 시장에서 인기가 가장 높은
판매가 1 2 인사합니다 물론 와 적을 하면 안됩니다
국내 시장에서 많은 분들이 우려하시는 마이티 보다 더 많이 쓸어도
괜찮은가요 라고 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충분히 검증이 된 것 같습니다
마이티 랑 비교했을때 제원상 토큰을 이 훨씬 더 났거든요
근데 제가 느끼기에 그 토크는 일검 더 좋은거 같아요
동일하게 3.5 톤 쉬었을 때 가속력이 라든가 초반에 출발하는 힘 등
이라며 이런 면에서는 조금 더 이스즈 엘프 가 좋습니다
사실 이렇게 말하 보니까 마이티 보다 그냥 다 좋은거 같아요 근데
물론 마이티 만 의 장점도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 그렇게 많이 판매되는
거에요 왜 이렇게 마이티 가 많이 편해 되는지에 대해서도 한번 말씀
드릴께요
지금 이제 현대차가 이 트 에 3 도모토
어 슈퍼캡 모델을 하겠습니다 지금 제가 파는 3 it 같은 경우에는
연식이 좀 있습니다 주행거리도 굉장히 많구요
아무래도 시승차를 요청을 뭐 새차 중심으로 했는데
구하기가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저희가 급하게 실제로 운영하시는 분들 잘
들었어요
그러다 보니까 직접적인 비교는 좀 어렵고 같아요 약 제가 그 전에 탔던
마이티 그때 그 당시에 뭐 재미 없긴 했었지만 이제 곡 것들과 종합적으로
해서 말씀을 좀 드릴게요 완전히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습니다
슈퍼캡 은 일반 큐브가 뭐가 다르냐
뒷자리에 쉬거나 감을 사거나 할 수 있는 공간이 적당히 있습니다
여기서 못 주무시는 분도 계시고 짐들을 넣어 두신 분들이 많으세요
근 mit 의 장점은 일반 캠 어 방금 있는 슈퍼캡 을 선택할 수 있는
선택의 다양성 그리고 실내 인테리어가 굉장히 깔끔해요
현대차 답게 굉장히 깔끔하게 인테리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뭐 소재도 승 요 소재들 쓴 것 같아요 깔끔한 마감 들 장식들 굉장히
이제 혹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근데 그러면 점에서는 마이티 가 확실히 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두번째 단점은 가격경쟁 외계어 슈퍼캡 이하늬 일반캡 을 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어 일반캡 같은 경우에는 기본 마이티 모델의 경우 1,680 만원
이구요
어 어 아까 전 저희 같았던 엘프 같은 경우 수동 모델 기준으로 기본
모델은 5400 10만원입니다 물론 마이티 도 디스크 브레이크 라든가
크루즈 컨트롤 한다.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경우 가격이 5천 100만
원까지 올라갑니다
근데 5,400 만원 능가 5100만원 그럼에도 불구하고 300만
원이라는 가격 갭이 발생 해요
마이티 가 가지는 장점은 분명 합니다
세번째 같은 경우에는 이 as 센터에 문제에요 말티 같은 경우에는
아무래도 국내에서 생산을 하다보니까 부품 공구 굉장히 원화 하고 서비스
기간 대개 기간도 굉장히 짧습니다
2 사용 차 사신 분들은 하루하루가 뭐 하부 어 랏 오시면
그날 1 땅이 바로 손해를 보기 때문에 서비스의 굉장히 민감하신 되요
엘프의 내구성 2 이미 뭐 다양한 시장에서 검색을 봤다고 하지만
만약에라도 고장이 난다면 마이트 잃다 신분과 엘프의 타신 분의 모 손에
되는 로스 데는 시간이 라든가 아니면 서비스 양 가지를 측면에서는
현대차가 훨씬 더 앞서고 있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가격에 이어서 조금 더 연장 서 낼 수 있겠지만 연비 적인
설명을 또 고려할 수 고려 해야 되는데요 아무래도 엔진 배기량에 좀 작다
보니까 연비가 여기에 조금 더 우수하다고 해요
실제로 마이티 와 남 엘프들을 타시는 분들 물어보니까
엘프 대비 마이티 의 연비가 10% 도 더 높다고 합니다 그 10% 가
마리수 퍼센트 g
사실 일 년에 뭐 많기로 15,000 20,000 2키로 타시는 쏘 좋은
품 들니라 이상 5차 고객분들은 굉장히 많은 q 로 소를 하십니다
20% 연비 굉장히 크게 다고 오실 수 있거든요 마 이틀 타시다가 엘프를
사시는 분들중에 하실말씀이
유로 식스 가 되면서 마이티 의 요소수 비용이 굉장히 많이 많아졌다
로 식스 차량은 경우 마이티 의 경우 요소로 굉장히 자주 보충해주고
넣어야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엘 프 랑 비교했을때 거의 뭐 1 5배 엘프 같은 경우에는요 소수가 이제
마이티 보다 더 적게 뭐 scr 장치 라든가 dpd 장치인 않은가
이러한 측면에서 조금 더 성능이 좋은 것 같아요 연비나 1 측면에서는
마이티 가을 등 하지만 요소수 같은 비용 측면에서는 엘프도 장점은 어느
정도 갖추고 있다
개인 온 전자라면 저는 뭐 엘프를 선택할 것 같고 제가 법인 에서 이제
차량을 구매한 다 대량으로 구매 한다.면 여전히 마이티 아 가진 장점도
충분하기 때문에 모두 차종에 내년
뭐 한 판 승부가 굉장히 많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오늘 저희는 한다. 차마 이끼와 이스즈 엘프 두 차종은 간략히 비교해
봤는데요
물론 완전히 헷 업체 도로 직접적인 b 조는 좀 제안이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 차종의 장단점을 충분히 확인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던
같습니다
마이티 같은 경우에는 사용자 편의성에 굉장히 훌륭해 썼고 가격적인 메리트
as 그리고 연비 적인 측면에서 분명한 장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에 앞서 저희가 신생 했더니 수지 할 거 같은 경우에는 어
주행성능이 라든가 킴
그리고 제 돈 제동력 전반적인 안전성 등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보여줬는데요
사실 참 초보 토니 트럭 시장에서 흔들어 차 의복 점 2 오래다 보니까
고객들 입장에서는 좀 불만도 굉장히 있었습니다
뭐 엘프가 바이트를 완전 대체할 순 없겠지만 충분한 경쟁력을 가진 신차가
등장함으로써 시장이 좀 더 활성화 되고 두 차종 구도
이제 발전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옷 어렵고 쓰겠습니다
아 이제 그만 아 조금 아쉬운 같아요
조금 아쉽긴 하네요 이건 희생 하니까 길을 어느정도 드린
3차 뭐 서울에서 부상하는 투어 유로트럭 설혹 꽉꽉 집 을 꽉 싫어
가지고 적재중량 딱 뽑게 맞기 싫어서
한번 비교를 하면서 뭐 연비도 테스트 하고 그 다음에 승차감이 라든가 뭐
이런것도 종합적으로 헤드 투 헤드 록 비교해보면서 했을 좋을거 같아요
근데 뭐 할 수도 있고 못 할 수도 있고 못할 확률도 먹긴 상대 했음
좋겠다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74건 1 페이지
썸네일
제목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명시적으로 공유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공개된 자료를 수집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강의등록, 광고, 제휴등은 "관리자에게 문의"로 메세지 주시면 확인후 답변드립니다.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