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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토그래프 | 2019년형 푸조 3008 GT가 달라진 점?...”8단 변속기에 그립컨트롤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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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5 테렉스 김상영 입니다 오노는 푸조 308mcp 승 하고
있습니다
3008 중에서도 gt 모델이구요 유천 에 어
1.6 엔진니라 2.0l 디젤 엔진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굳이 또 이렇게 주 t 모델을 리뷰하는 이유는
푸조가 이제 변속기를 바꾸기 시작했습니다 기존의
eat 변속기 6단 을 썼는데요
이제는 eat 변속기 8단 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인증을
2300 850 공판을 마친 상태구요
이제 시 생 차가 풀려서 저희가 거의 첫번째로 시승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그동안 그 푸조 시트로엥의 6단 변속기는 어떻게 보면 국내 실정에
는 잘 맞지 않았고 많은 소비자분들이 불편을 겪으실 기도 했습니다
어 일단 저 같은 경우도 사실 그 변속기를 굉장히 오랫동안 경험에 받고
저희가 또 예전에 푸조 308 을 롱텀 시승 을 하기도 했잖아요 그래서
그 변속기의 특징 이라던지
어느 정도의 사용법은 알고 있어서 좀 그러나 좀 유용하게 쓰긴 했지만
일반적으로 도로를 달릴 때 이 울컥 거 림 이라던지 변속충격 사실 이런
것들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좀 꺼려했던 변속기는 합니다
이제 사실 푸조 psa 그룹 자체도 소비자들의 불만이 라던지 이런 것들
좀 알고 있었고 그래서 이제 대대적으로 변속기를 바꾸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지금 타고있는 3008 같은 경우 4
발 담배 숙기가 들어가면서 주행 질감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이 변속기는 일부나 이 씬에서 봉급을 봤구요
네 아이 시내는 일단 여러 종류의 8 달면 새끼가 있는데 지금 푸조 에
적용된 8단 변속기 같은 경우는 가로배치 전륜구동 모델에 들어가는
변속기에 요 그래서 푸조 안에서도 3008 5008
308 이런식으로 이 8단 변속기가 적용이 되구요
어 308 모델의 가장 먼저 이 8단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더 2 8 담배 속기 같은 경우는 붙여 측에 따르면 상당히 부드럽고
신속한 변속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시 6단 변속기를 쓸 때도 이
패들 시프트가 좀 유용하게 사용이 됐는데 지금 이 모델 같은 경우도
반응이 이렇게 나쁘지 않기 때문에 이 패드 시프트 를 조작하는 느낌이
상당히 좋고 반응성 도 좋습니다
아 확실히 이 8단 변속기가
즐감 이헌 시침 좋습니다 6단 에 비해서
지금 변속이 굉장히 빠르게 진행이 되고 있는데
어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에요
확실히 아이신 2
렉서스 도요타 이런 브랜드의 두 토끼를 많이 공급하지 않아요
그리고 렉서스 도요타 바라는건 이런 뭔가 스무스 아 이런 것들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이 어느정도 좀 느껴지기도 합니다
어서 찡 스포츠 모드로 속도를 높여서 달릴 때도 굉장히 편하네요
확실히 승차감 측면에서는
육산 자동변속기 하는 완전히 달라요 이거는
그런 측면에서 보면 완벽하게 다른 차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전반적인 느낌 주행 감각에
사실 제가 지금 느끼기에는 조금 요동치는 느낌이 있긴 합니다
이 동급 세그먼트 로 비교하면 모트 관 이라던지
볼보 sc 사공의 비해서 조금 리어가 너무
출렁이는 느낌이 있긴 하네요 확실히 티구안 이나 xc 특히 xc 사공
같은 경우는 이렇게 빠른 속도로 달렸을 때 조금 더 도로와 밀착되는
느낌이 강한데
부조 모델은
지금 굴곡을 도로에 요철이 라던지 페임 부부 이런 것들에 굉장히 좀
민감하게 반응하는 부분이 있어요
푸조의 설명으로는 6단 에서 8단이 바뀌면서 연료 효율이 7% 정도
높아졌다 고 하고요
원래도 이 푸조 같은 경우 보통 많은 브랜드들이 작은 엔진에는 scr
방식의 요소 수를 넣는 방식을 쓰지 않았는데
푸조는 애초부터 scr 방식을 좀 고집을 하고 연구를 했었던 브랜드의 어
이거는 아무래도 psa 그룹의 굉장히 오랫동안 이 방식을 연구 했기
때문에 좀 이 방식의 자신들이 좀 이점이 있다 라고 이제 생각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국내에는 제가 정확히 그 해외자료 란 국내에서 발표한 자료 양 조금
달라서 확실히 는 모르겠지만 시속 20km 미만 해서 이미 엔진을
이제 잠 가버리는 5 토스터 틴스탑 또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2 오토 스타트 앤 스톱 에 사실 프랑스 차들이 굉장히 잘합니다
2 프랑스가 프랑스의
근거지를 두고 있는 발레 5가 이 기술을 상당히 잘 만들기 때문에 푸조
도 발레오 이런 오토 스타트 앤 스톱 을 사용하고 있고 이것도 계속
세대를 지나면서 반응이 라던지 이런 것들이 나아지고 있는 상황이에요
자 그리고 변속기가 바뀌면서 이와 함께 또 추가된 부분이 잎이 컨트롤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사시 2차 4륜구동 모델도 아니지만
suv 임을 조금 강조하기 위해서 푸조가 이런식으로
자신들의 모델의 이 글이 카운터를 넣고 있구요
지금 업로드 그리고 스노우 요 머드
6 샌드 리그 esp 오프 까지 말은 이제 있습니다
이건 전자 제어 를 통해서 이제 앞바퀴에 회전수를 맞춰 준다던지
슬립을 감지하고
전자장비가 개입하는 그런 방식이구요 푸조 에서 언제나 느끼는거지만
구조에서 가장 만족감을 준 부분은 핸들링 부분입니다
핸들링이 좋다고 느끼는 그런 요소들이 꽤 있어요
일단 작은 스티어링 외에
그리고 고속으로 갈수록 모임 무게감이 확연하게 달라지는 부분들도
부조 에 핸들링을 조금 더 우수하게 만드는 요소 중에 하나구요 실제로
코너를 돌아 나간다 하던지

ck 애인 같은 구간 연속되는 컵을 지날 때에도 반응이 꽤 좋습니다
지금 2주 t 모델 같은 경우는 일단 배기량 도 높고
힘든 최고출력 277 마력의
최고 출력을 내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사실 2차 같은 경우 4
꽃 달리는 재미가 있어요 토크를 느끼지 에는 어떻게 보면 독일보다 조금
거친 느낌은 있지만 헉헉 치고 나가는 느낌이 들기도 하구요
회전수를 높게 가져가면서 달릴 때는 에 꽤 상쾌한 주행도 가능합니다
어라운드뷰 도 지원을 하고 있구요
약간 이 카메라의 화질 좋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런식으로 편의장비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크루즈 컨트롤 그리고 전방 추돌 방지 시스템
뭐 이런것들도 다 갖춰져 있습니다 그 사실 아직은 좀 부족하긴 해요
국산차는 3908 보다 작은 b 세그먼트 모델에도 팬들 스티어링을 조향
시스템 까지 갖춰 놓았기 때문에 조금 부족한 느낌도 들지만 일단 그
안전장비 에 대한 구색은 잘 갖춰 놓았습니다
let's 2308 s2 같은 경우는 일단 파워트레인 위주의 변화를
겪었기 때문에 디자인 변화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일단 저희가 꽤 많이 시승했던 모델과 거의 유사 에요
그리고 gt 모델이기 때문에 범퍼 하단 이라던지 이런 디자인이 조금 다를
뿐 이고요
우리가 쉽게 봤던 3구 몸 * 과 동일합니다
308 디자인은 일단 푸조 308 에서 좀 영향을 많이 받았고요
suv 임을 좀 강조하는 여러가지 액센트 들이 있고
가까이서 본 굉장히 오락 부탁해요 우락부락하게 고
이렇게 헤드램프를 파놓은 이런 패널이 하던 범퍼 디자인이 라던지 이런
부분이 이제 좀 특징적인 찹니다 사실 예전에는 푸조 디자인이 상당히
어려웠거든요
팬인 룩이라고 해서 좀 찢어진 눈 같기도 했었고 고양이 같은 느낌도
있었는데 지금은 확실히 그거 보단 좀 사납고 어떻게 보면 육중한 느낌도
들어요
헤드램프 같은 경우도 led 를 상당히 많이 썼습니다 그래서 방향 지시등
도 이런 식으로 시퀀셜 타입으로 들어오고요
주간 주행등 도 촘촘하게 led 를 박아 났어요
그리구 사실 led 가 그렇게 가격이 저렴하지 않을 때부터 푸조의 led
를 사용하면서 이 램프 기술을 조금 자랑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일단 지금 모델에서 크게 가장 크게 바뀐 부분은 일단 기존에는
이제 19 인치 길이 들어갔었는데
18인치 휠로 바뀌면서 조금 더 승차감이 라던지 효율에 있어서 어느정도
타협을 보고 있고요
타이어는 컨텐츠의 제품이 들어가 져 있습니다
어 사실 푸조는 sub 를 만들기 고대는 핵 칩 의 그리고 왜건 미니밴
스타일의 그런 차를 주로 만들었는데 최근에 sub 가 트렌드다 보니까
한국에서 나의 3구 문파 sub 라고 부르기도 하고요
그리고 이런 디자인적인 측 등도 좀 많이 다듬어 났습니다
다시 이전 세대 3008 을 떠올리면 정말 좀 특색도 없고 못생기고
뭔가 이도저도 아닌 느낌이었는데 지금은 따 suv 의 형태를 갖추고
있구요
이렇게 범퍼 하단의 플라스틱을 밑바닥까지 처리를 하면서 좀 이런 역동적인
느낌을 좀 주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c 필러에 플로팅 루프 를 적용하면서 날려 펌도 어느정도
축을 했구요
역시 레그 프랑스 차네
좀 독특한 부분이 많이 있어요 룬워드 그렇고 푸조 시트로앵 게 그렇고 어
다른 유럽 프랜드 와는 좀 차별화된 그런
디자인 언어가 있고 이런 약간
그 디테일을 굉장히 많이 강조하는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이 캠프 같은 경우는 정말 눈에 잘 떼어 잘 띄고 이 디자인의
제가 봤을때 2390 8에서 가장 멋있는 디자인닐까
가장 핵심적인 디자인 요소 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고
뭔가 브랜드 정체성 고양이가 사자가 이 발톱으로 할퀸 느낌을 딱 전달해
주는 모습이 굉장히 좋습니다
신뢰도 뭐 크게 달라진 점은 없는 데요 일단은 주 티모 대대 2308
중에서 가장 비싼 모델이다 보니까 어느 정도 고급스러움이 라던지
신뢰 소재들을 좀 많이 신경을 썼습니다 그래서 일단
눈여겨 볼 부분이 고급 처해 주로 들어가는 이런 알칸타라 트림 알칸타라
를 시트와 도어트림 쪽에 사용한 부분이 이제 좀 인상적이고 이 알칸타라
를 쓰게 되면 청바지 라던지 옷을 입었을 때 잘 밀리지 않는
그런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몸을 사실 이
써포트 보이는 지지를 잘 해주는 편은 아닌데
2r 칸타 다가 몸을 이제 좀 잡아주는 그런 형상이 구요
지금이 운전석 쪽은 전동 을 움직입니다
운전석은 전동 이고 메모리 기능도 있고
마사지 기능도 있어요 그리고 무릎 부분도 이런식으로 좀 구동 이지만 뽑을
수 있구요
이 운전석은 전동 이지만 이 보조 속 같은 경우는 이제 수동으로 하구요
어휘 윗부분까지 다이제 알칸타라 를 쓰면서 약간 그 고급스러움은 어느정도
추구 했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사실 이 차가 거의 5000만 원에 가까운 차기 때문에 이런 소재를 많이
쓰는 것은 좋구요 기본 레이스 네모 3천만 원 뭐 이 정도 되기 때문에
아무 이렇게 치장을 했다고 해도 기본적인 이런 다른 부분들에 좀 소재감의
차이가 어느정도 니 있습니다
일단은 이 코피 디자인 자체는 뭐 박수쳐 줄 만 한 것 같아요
작은 스티어링 해리 보통 아 스티어링 1의 2
빈공간 사이로 계기판을 보게 됐는데 지금 2차 같은 경우엔 스티어링이
완전 이제 답게 되있어서 스티어링 휠 너머로
2 lcd 개입하는 보게 되는 고요 2 lcd 계기판 같은 경우도 다양한
그래픽 효과를 줄 수 있고 신성 도 뛰어나고 이 그래픽도 굉장히 잘 만든
것 같아요 담아 e22 센터 모니터 의 안쪽 메뉴들이
차이가 갭이 좀 있죠 갭이 좀 많이 있어서 좀 이런 부분은 좀 더 고칠
필요가 있고
어이 모델 같은 경우는 지금 네비게이션 시스템 이 들어갔습니다
기존에는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없었는데 내 비경 시행에 들어가면서 티맵을
활용하는 네비게이션을 쓸 수 있어요 왜 플카 플레이 안드로이드 o 토드
지원하기 때문에 어 그런 부분을 사용하면 좋을것 같고요
스마트폰 무선충전 패드 도 있고 이제 바로 생긴 그리 컨트롤 부분도
있구요
그리고 suv 믈 강조하는 모델답게 수납 공간도 충분한데 요 너 컵홀더
라던지 이런 부분에 홈이 파인 부분에 스마트폰 놓기도 좋고
센터 콘솔 도
굉장히 깊어요 굉장히 깊어서 물건을 수납하기 개편 합니다
글로브 박스도 이제 작아 보이지만 굉장히 안쪽으로 깊은 구조에요
그래서 어느정도 실용성을 많이 추구한 suv 구요
2 특히 환으로 와 썬루프 져 루프 같은 경우 4
실제로 열리기도 하고 햇빛가리개 만 열어 놓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뒤에서 앉았을 때도 답답함 없이 에 주행을 할 수 있고요
확실히 이름의 gt 가 붙은 만큼 이런 식으로
편의 장비도 잘 갖춰 놓았습니다
네 지금까지 여러가지 상품성이 개선되고 주행성능 의 업그레이드 한번 몸
파 suv 를 실행해 봤습니다
일단 예전부터 굉장히 좀 저는 매력적인 차라고 생각하고 있었구요
일단 독창적인 디자인 그리고
기본기가 탄탄한 중인 없는 이런 것들이 잘 갖춰진 sd 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주 t 모델 벤 가격이 굉장히 높습니다
어 4,900 만원 대 지금 판매가 되고 있는데
일주일 매튜 비가 워낙 많아 지고 있고 국산 차들이
질 존 s 팁을 많이 만들어 내고 있어서 이 가격이면 사실 선택의 폭이
예전보다는 훨씬 더 넓어졌습니다 qms 유비를 타겠다 라고 하시는 분들은
어 푸조 308 s 입을 살펴보시면 분명히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고
있는 모델이기 때문에

만족할 수도 있습니다 경쟁 문제들도 한번 살펴보시고 이 추행 바뀐 주행
질감이 라던지
소소한 그런 요소들 이런 것들 살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3908
sub 재미있게 신생 했구요
저는 모터 애플 김상영 이었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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