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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토그래프 | 폭스바겐 아테온 시승기…예쁘면 장땡? 구석구석 잘 만든 아름다운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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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 트랩 김 상 입니다 제가 오늘 시승할 차네
이 스팅어 는 아니고요 오늘 만나고 싶어하는 이렇게 10벌 거
폭스바겐 아 태 원 입니다 원래는 폭스바겐 cc 었다가 새롭게 풀
체인지가 되면서 이름을 바꿨고 요
지금 국내에서 굉장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사실 유럽에서는 나온지 좀
오래 됐고 저도 유럽 출장 할 때 많이 봤었는데
어이 멋진 디자인 굉장히 이전 세대보다 더 도드라지는 모델인 것 같아요
일단 아태 원 어떤 느낌이 문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ere
복습 악의 나 테오는 음 아트와 이혼의 합성어입니다 위원이 무슨뜻이죠
그럼 그럼
정체성을 나타내는 이온 폭스바겐 아티 온 이름을 바꿨습니다 예전에는
cc 였죠
컴포트 쿠페 라는 이제 이름이었는데 지금은 아태 온 아트와 의원의 합성
합니다
그래서 아트의 어 그 예수를 해서 나온 신조 하구요
이름처럼 정말 예술적 으로 만들었습니다 아 저는 처음에 이 디자인 보고
아 폭스 방의 진짜 차를 잘 만드는구나
그리고 요즘 디자인을 파격적으로 잘 하는구나 라는 그런 좀 느낌이 있었고
예전에 실시가 가지고 있었던 그런 쿠페 스타일 도 그대로 유지가 됐습니다
cls 가 이 포더 쿠페 문을 열었다면 시작을 알렸다 면 이 폭스바겐
같은 경우는 대중 알에 앞장선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쿠페 느낌을 많이 살리기 위해서 이런 프레임리스 도어를 예전부터
고수를 하고 있고요
루프에서 트렁크까지 이렇게 완만하게 떨어지는
이 실루엣톰 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복습 악에는 이미지가 사실 단정하고
모험 생 같은 이미지 잖아요 아템 같은 경우는 정말 멋을 많이
냈습니다
이건 아우디 보다도 더 화려하게 꾸며 놓은거 같아요
일단 가장 크게 변한 부분에 그릴 아 차체에서 나오는 선 이라던지 주간
주행 된 그리고 이 방향지시등 이런 부분이 전부 이제 그릴 봐와 이어져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선을 하나도 낭비 하지 않았다는 게 굉장히 특징 것 같고요
이 보니 3라인 들도 이 글이 렉 외적의 맞춰서
놓은 부분도 인상적이고 새롭게 추가돼 led 주간주행등 가 led 램프
이런 부분들도 이 안쪽 명까지 섬세하게 꾸며 놨습니다
요즘 자동차가 이렇게 치지 않으면 조금 도로에서 존재감을 몬 내세우는 것
같아요
써 확실히 아 테오는 보면볼수록 좀 멋있는 요소들이 많이 있고 본인 시
차체 아이 끝부분까지 나와 있거든요
어 지금까지 폭스바겐이 만든 차 중에서 분이 면적이 가장 넓다 고 해요
난 투아렉 이라던지 페이퍼 이런 차들 보다도 본인 면적이 넓어요
이렇게 예리하게 꺾인 부분 데 펜더가 좀 히틀러가 있죠 이쪽 휠하우스 위
윗면이 좀 들어가 있는 디자인이고 원래 이런 특징 아우디가 좀 많이
가지고 있었는데
폭스바겐이 사실 우리가 더 잘해 뭐 이런걸 좀 보여 주는 것 같아요
이 무광으로 처리한 부분들도 상당히 멋스럽게 느껴집니다
저는 가장 아쉬운 부분은 휘리 에요
이렇게 육안 피아노 블랙 처럼 처리한 건 좋은데
어 크기가 좀 작습니다 지금 스 8인치 인데
잎이 라오스 도 굉장히 많이 많이 남자 나요 확실히 아태 온의
이 비유를 굉장히 신경쓴 모델입니다
그래서 휘리 좀더 아깝기도 하고요 일단 차체 크기 4
쏘나타 어 거의 유사하다고 생각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쏘나타 유사한데 휠베이스는 조금더 깁니다 그러다 보니깐 차가 좀 더
당당한 느낌을 주고요
멋있는 그런 느낌이 좀 들어라 뒷모습은 곳곳을 살펴보면 멋있는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
일단 방향지시등이 물결 시대 들어오는 그런 디자인을 채용을 했구요 명
8강 엘이디 도 깔끔하게 처리를 잘 해놨습니다 그리고 저는 뒷모습을 보면
9일 일에 그 굉장히 풍만한 엉덩이 처럼 이제 아태 온도 이 펜더 부분이
좀 많이 강조가 되어 있거든요
화려하게 꾸며 놓은거 넓지만 멋있게 보이네 보통 자동차 양산 자동차에서
보기 힘든 디자인이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폰트도 뭔가 복습 아니 스타일닌데 굉장히 예쁘게
소리를 자기 났구요 머플러는 의 양쪽 다 가짜 이 가 자 트렁크 공간이
예전에도 그렇게 좋진 않았는데 지금 이런 식으로 게이트가 통으로 어울리다
보니까 더 넓게 느껴지는 것도 있고요
c10 은 지금 보니까 4대 6
4대 6으로 접히는 구조 9 가운데 스키 스루가 있어서 긴 짐을 넣을
때도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후방카메라 같은 경우는 이제 후진을 하게 되면요 쪽 부분이 그래서 이제
렌즈가 나오네
그럼 구조의 폭스바겐이 굉장히 잘 센
실체입니다 어 이게 면적이 큰데 철판 이다 보니까 리프트가 있는데도 묵어
한데 이런 구석구석 또 굉장히 다 잘 만들었어요
이런식으로 흡음 젤을 사용한 부분 그리고 열 때문에 이런 식으로
파랑은 부분까지 굉장히 꼼꼼 합니다 이런 구조 라던지 레이어 이런거에
대해서는 노하우와 굉장히 많이 있고 어떻게 해야 효율적인지 효과적인 지를
잘 알고 있는 회사에요
디자인의 굉장히 체계적으로 계획적으로 잘 하는 회사들의 특징 있어요
외관 디자인과 실내 디자인 이동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외관에 또 아까 글을 보시면 좋겠지만 옆으로
2 수평 대한 디자인을 쓰고있구요 신뢰의 도 그런 요소들이
송풍구 디자인 이런것들을 고스란히 연결이 돼 있습니다
차에 탔을 때도 그리고 차를 밖에서 봤을 때도 뭔가 동일한 인상을 주는
그런 차들이 디자인의 굉장히 체계적으로 1 차라고 할 수 있고요
1 폭스바겐 아템 같은 경우는 저는 실내는 좀 더 많이 변했으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이 되는데 이런 12.3 인치 tft 디스플레이 그리고 피아노
블랙 으로 처리한 센터 모니터 이런 부분들만 좀 소소하게 달라졌고 요
밑에 온도조절이 라던지 에어컨 시스템이 편하긴 한데
이거는 솔직히 음 전세대 cc 도 cc 지만 골프 라던지 티구안 이런
차들과 함께 쓰는 공용 부품 입니다
이런 부분이 좀 덜 바뀐 건 좀 아쉬워요 폭스바겐은 뭐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자동차 브랜드 이기도 하고 대중적인 차르 정말 잘 만드는 회사
잖아요 너 어쩔 수가 없습니다 이 차가 플래그십 모델인 하지만 대중적인
그런 이미지는 어느 정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플라스틱이 많이 쓰이기도
했고 어 값싼 소재들이 조금 있긴 하지만
가공 능력은 아마 전세계에서 폭스 방이 최고입니다
이 값싼 소재를 값싸게 보이지 않게 만드는 기술은 폭스 방이 최고
우레탄 도 정말 잘 사용하고 이 부분들이 고급 차들은 뭐 아웃 이었으면
다 가족이 없겠지만 포르쉐 나오지는 가죽의 없겟지만 지금 이렇게
푹신푹신한 소재를 사용한 부분들 그리고
만졌을 때도 이제 싸구려 처럼 느껴지지 않거든요
그런 부분을 좀 신경을 많이 썼고 이렇게 금속을 사용하면서 좀 역동적인
느낌 좀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한 것도 굉장히 좋습니다
시트 같은 경우는 디자인으로 예쁘게 꾸며 놓기도 했고요
요추 받침 때도 있고요 허리를 굉장히 좀 몸을 잘 잡아주는 구조 기도해요
그럼 굉장히 편한 승차감도 가지고 있고 기능적으로도 훌륭한 성능을 내고
있습니다
이것도 되게 꾸네 총장의 있는 등도 굉장히 예쁘고요
* 아까 터널을 통과할 때 살짝 봤는데 지금 이 라인에 따라서 무드등 이
들어오고요
심지어 저는 이 스티어링 길이 나이 값 좀 버튼 해서 이제 하얀 불빛이
나오는데 그 버튼에 불빛 조차도 예쁘더라구요 계속 잠깐이지만 시식을
하면서 예 너무 예쁘다 라는 생각을 좀 많이 했습니다
이건 실제로 보시면 사진보다 훨씬 더 이준은 임팩트가 센 거 같아요
막상 수납 공간이 그렇게 훌륭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같은 경우를 커플도
에 봐야 되는 상황이 제노 입니다
보통 있죠 안쪽 부분이 좀 뚫려 있다던지 이런 곳에 이제 무선 충전
패드가 놓이기도 하는데 요즘은
여전히 그런 부분을 조금 부족하고 요 그리고 새롭게 도입된 부분이 lcd
계기판과 함께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는 부분입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이거는 그 코나 동일한 방식인데
어 현대차 보다 조금 더 선명하게 보이는 것 같고 반사도 덜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안쪽에 메뉴 라던지 유아 이런것들도
조금 업그레이드 가 됐습니다 랩 타이머 기능도 있네요
앱 타이머 기능도 있고 출력 모니터 이런것들도 새롭게 됩니다
암 자석 같은 경우는 제가 키가 176 정도 되는데 좀 타이트하게 안
기도하지만 활용 원이 굉장히 넓어요
지금 2차 같은 경우가 쏘나타 비슷한 크기라고 했잖아요 대신 휠베이스는
더 길기 때문에 실내 공간이 상당히 넓습니다
지금 제 앞에 대시보드가 정말 멀리 있는 것처럼 느껴져요
어떻게 보면 예쁘게 꾸며 놓은 것도 있는데 기존의 파사트 라던지 2
mqb 플랫폼 이 갖는 장점 까지도 수용을 했기 때문에 이런 넓은 공간에
나오는 것 같습니다
걱정했던 1 머리 공간은 윤 cls 보다 훨씬 더 좋은것 같아요 일단
시트가 조금 올라와 있는 편이기도 한데
천정이 생각보다 실내 앉았을 때는 좁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열성과
공조시스템 까지 제 개별적으로 컨트롤 할 수가 있어요
즉시 usb 는 좀 인색하고 나 복수가 겠네요 앞에도 usb 가 없지
않나
지금 센터 터널이 조금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패턴을 많이 올라와서 좀
가운데 좌석은 앉기가 이렇게 편할 것 같진 않아요
컵홀더를 암레스트 도 하나의 큼지막하게 마련돼 있어서 이제 생각보다 좋은
공간이 나와요
2 시트의 평상 자체도 앞좌석 거 굉장히 비슷하게 생겼잖아요 그래서
옆구리를 잡아주는 부분 이런 분들 좀 튀어 나와서 느낌이 상당히 좋습니다
플랙 22 꼭 대형 찬 아니잖아요 그냥 가장 고급스러워 차 가장 그
브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차 브랜드 중에서 가장 최상의 있는 자리 이제
플래그십 이라고 하는데 보통은 우리가 모직 우고 s 클래스 7 시리즈
이런 차들을 플래그십 이라고 하잖아요
폭스바겐은 대중 브랜드 니까 사실 그 격이 좀 낫긴 하지만 이 공간
자체는 뭐 그들 못지 않게 상당히 넉넉하고 안락한 공간이 나옵니다
좋네요 이렇게 빠르게 달리는 느낌은 확실히 그 생김새 에서 풍겨오는
이미지 그대로입니다 폭스바겐 도 스포츠카 답다
그리고 가장 멋있는 춥지 다 그런데 렌즈보다 이런 얘기를 하는데요
그것은 굉장히 빠르게 내릴 때도 안정적이고
무엇보다 효율 2 좋습니다 앱코 모드로
느긋하게 천천히 속도를 올리면서 달리면
연비도 굉장히 좋을 것 같아요 폭스바겐 같은 경우가 복합 연비 표시 1
b 보다 실제 연비가 더 많이 나오는 잘 나오는 차 중에 하나 거든요
2차도 코팅 기능이 있고 엔진 에센스를 상당히 낮게 쓰기 때문에 마음
먹으면 굉장히 좋은 염 비도 가져갈 수 있고요
뭐 이런 거 티
연비를 좋게 하는 여러가지 정보 되요
주인은 더 다 중에 운동 변속은 턱이 왜 좀 줄이는 죄다 중에
5개를 굉장히 좀 여러가지 정보들을
주고 있네요 자 이렇게 15 2 꺼질 때는 굉장히 조용 하 죠
예 시동이 들어오면 쪽은 도심에서 거슬리기도 하는데 시동이 안 들어오니까
상당히 조용하고 2
5 차트 n 스톱 은 브레이크에서 발을 때는 경우에도 시동이 걸리기도
하고 핸들 이렇게 돌려도 들어오기도 하구요
예전에 2 오토 홀드 와 오토 스타트 스톱 이 상충되는 부분이
있었거든요
그때 내 어 이 시스템이 더 발전하기 전이라서 그냥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는 것만 해도 시동이 걸려서 오토 홀드 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시동이 걸려야 되는 그런 상황이기도 했습니다
스티어링 도 정말 한치의 오차도 없이 채널 움직입니다
아 확실히 복습하기 내 고속 안정성은 메르세데스 벤츠 부럽지 않습니다
단 190 마력 그리고 40점 8개 올해 미터의
출력은 아태 우 느 고속으로 달리기 하는데 전혀 부담감이 없습니다
디젤엔진 때문에 최고출력을 조금 낮지만
토크가 워낙 넓은 영역에서 최고의 힘을 내고 있기 때문에 굉장히 빨리 될
수 있어요
보통 이 그래픽 만들때 아태 원이면 아티 영이 나오게 하는데
투어 를 껐네 예전과 다르게 지금 폭스 파계
아테네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있고 차선 1집 어시스트 이런 것들이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낮은 속도에서도 3팩 젬 어시스트를 통해서 이런식 조작이 가능 하구요
빠른 속도에서 또 어느 정도 지원을 해주고 있어요
제가 앞에 전방 카메라로 차선은 인식하고 요
각종 센서로 앞차의 거리를 계산 해 줍니다
레인 어시스트 는 음
평소에 켜놓고 다니면 좀 불편할 것도 같아요 그럼 폭스바겐 그룹 같은
경우도 디젤 게이트 아까 있었지만 그래도 앞으로도 디젤의 발전할 수 있는
여지가 있고 실질적인 주행 환경에서 하이브리드 나 일반적 가솔린의 비해서
2.2 많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대해 연구도 더해 당할 거라고 해요
질소 사람을 무는 녹스 이런 것들은 디젤 엔진이 조금 많이 내뿜을 수
있지만
어이 탄소배출량 이런 것들은 가솔린에 비해 현저하게 낮기 때문에 두
가지 가솔린과 디젤이 잘 서로를 닮아 가면서 연구가 되면 더 깨끗한
환경이 되지 않을까 이런 생각도 들고요
며 지금까지 폭스바겐 아트 오늘 실행했습니다 복습 아기나 t1 한마디로
정의하면 소유 하고 싶게 만드는 자동차 인 것 같습니다
뭐 다음에 또 다른 영상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전 지금까지 모터그래프
김상영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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