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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토그래프 | 쌍용 코란도 1.6 디젤 시승기…똑똑하고 세련된 SUV로 거듭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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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이제는 저희 영상 팀이 라이브를 끝내고 시승을 하러 나가야 됩니다
그래서 나머지 시승 부분은 신생 연기자에게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모터 레프 신세경 입니다 오늘 사실 쌍용차 신형 코란도 출시에 는
라이브를 통해서 전수영 기자 가 했었는데요
물론 뭐 전수영 기자 가 찍는 이제 보는 프란 도와 제가 보는 코란도가
또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다양한 각도에서 다양한 씻어 다양한
의견을 가지고 2차를 업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p 아
오늘 출시된 쌍용차 코란도 같은 경우에는 무료 8년만에 신차 출시
되었어요
2011년도에 코란도 c 가 출시 되고 지금 그 사이에 페이스리프트 2번
그 다음에 파워트레인 변경 한번 있었습니다
사실 처음에 2011년도 코란도 c 가 나왔을 때 꽤 잘 팔리던 모두
이었거든요 사실 제 개인적으로 가장 큰 실수 중의 하나는 2.0 엔진에서
2.2 디젤 엔진으로 바뀌면서 판매량이 뚝 떨어졌습니다
뭐 배기량이 높아지면서 뭐 세금이 라든가 이런 경제적으로 연비 라든가
이런 부분에서는 좀 나쁜 평가를 받았기 때문에 그러한 측면에서 경쟁
모델보다 좀 밀렸던
억 측면 있는데요 시험 코란도 같은 경우에는 1.6 디젤 과 육당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가 매칭이 되어 있습니다
뭐 육당 의심 분석기 같은 경우에는 목 기존 엇 다른 쌍용차 모델에도
정했기 때문에 좋은 아빠 뿌 지 않은 평가를 받았던 같아요 그렇게 막
엄청 좋다 라는 것보다는 요즘 최근의 추세가 뭐 dct 곳 아다나 이런
추세가 있기 때문에 경쟁 모델보다 비교했을 때 월등히 뛰어나다는 말을 못
드려도 뭐 나쁘지 않다 무난하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6 엔진 같은 경우에는 이제 티볼리 와 비교했을 때 토크 나 마력이
조금 더 높구요 경제 모델
뭐 투싼 이나 스포티지 r 비교했을때 거의 대등한 수주 마력은 동일하고
토크는 살짝 아주 살짝 더 높은 수준 거의 대등한 수준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지금 현재 1.6 빚에 단일 모델로 출시되었는데요 차후에 1.5 가 터보
가솔린 엔진이 장착될 예정입니다
직선에서 가속력 뭐 무난해요
변속기 반응도 그렇고 어이 엑셀에 대한 반응 거 없고 전반적으로 경쟁
모델과 비교했을 때 문화 하다 안 이 정도 수준이면 일상생활에서
대응하시기 무난하게 타실 수 있어요
어디 행 모드가 노말 외에도 스포츠 모자 다 지원되기 때문에 제가 스포츠
모드를 이렇게 조금도 뭐 엔진음이 커지고
약간 ipm 고정되어 고정 되어서 it 에 따른 반응이 조금 더 개선
되긴 하지만 그렇게까지 막 폭발적인 느낌은 아니에요
아 적당히 소리나 소리 라든가 이런 엑셀에 대한 반응이 조금 더 빨라지는
건 있어요 노말 가인 노말 가 스포츠 모든 이렇게 간단하게 버튼 조작으로
만 두 가지 주행 이 모두가 지원 되구요
요한의 윈터 같은 경우에는 아랫부분으로 꾹 버튼을 오랫동안 자꾸 계셔야
윈터가 설정이 됩니다
브레이크 반응은
살짝 살짝 어 생각보다는 살짝 밀리 윽 전반적으로 이 차에 대해서 뭐
이렇게 경쾌하다 라는 느낌보다는 부드럽고 무난하게 잘 어 만나 같아요
스터링 링 피임이 살짝 큰 거는 단 점 으로 꼽을 수 있을까 손이 좀
작으신 분 아니면 여성분들이 운전 하시기에는
호스텔에 2위 좀 큰 건 아닌가 조금 더 작았으면 어땠을까
아이 차 같은 경우에는 최상위 트림 이기 때문에 어제 듯이 포트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조금 더 반가운 소수 중의 하나는 기존의 어
코란도 같은 경우에는 통 월식 이었거든요 기업에서 2
근데 요번에 는 이제 이렇게 이렇게 메뉴 율
이렇게 조절 투자할 수 있습니다 미정 에서는 뭐 많이 많은분들이 불 표고
그 굴 마늘 좀 줄여 질 것 같아요
이쪽에 마케팅 용어 좀 자율주행 레벨 5단계 중 2.5 단계다 라고
하는데
미처 못 안게 사실 없어 3단계는 3단계 고 2단계 미샤 이어질 굳이
5일 쫀 안겨 라는 표현 자체가 될 좀 생소한데
자율주행 레벨 투 라고 생각 말씀 말씀 드렸을 같아요
기아 드라이브 is 라든가 현대 스마트 센서를 통해서 옵션을 통해서
적용할 수 있는데
요번 코란도의 장점은 기웃 어
최하 엔트리 부터 고로 관련된 안전 주행 1
운전자 보조 뭐 안전 편의 사양들이 기본 장착돼 서 그 점에서는 뭐
칭찬할 만 하다
어 요즘 에선 칭찬하게 좋을 것 같아요 예를 들어 긴급 제도
다음에 전방 추돌 경보 어차 선 차선 이탈 방지 그다음 운전자 부주의
경보 아차 출발 경보 이러한 기능들 안전 부분에서 어
딸은 경쟁사들의 옵션으로 좋아하는 것들을 기본 틀인 부터 지원하는 것은
굉장히 장점이고 다만 아쉬운 점은 블레이드 코피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할 일만 그 위에 두 번째 중 난 트림 부터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 요런 측면에서는 좁은 아쉽다
중간 트림이 2500만원 정도 거기에 블레이즈 코 pc 나 아니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들어간 옵션들을 추가할 경우 2800만원 정돈데
아 2008 100만원이면 가격경쟁에 그렇게 뛰어나지는 않다 라고
보거든요
고 위에 어 조금 바라는 게 많다 요구하신 게 많다는 분들은 고민을 조금
하실 것 같아요
뭐 사실 그 전에 기본 기존 엔저 쌍용차 같은경우에는 tv 같은 경우에는
카메라를 기준으로 어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제공 하다보니까 사실 기능이 제한적이거나 부족한
면이 섬 않았었거든요 그런데 요번에는 레이더 라든가 전반적으로 굉장히
많은 기능들이
어초 착탈 배웠다 훨씬 더 상위 상위 모델인 렉서스 와 비교해도 운전자
보조 기능은 뭐 전어 부족하지 않다
어 속된 말로 꿀리지 않는다 라고 비교해도 만약 표현을 들어도
어 머 씨받이 알 것 같아요 인텔리전트 크루즈 기능 을 켜서 지금 작동을
해 볼게요
최근 백청 속으로 하고 있습니다
코너 후방에서 도 이렇게 풀고 있죠
팬들을 잡쉬워지고 경우가 떴어요 뭐 핸들을 잡지 않으면 이제 스텐 거
지겠죠
하차 들어와서 부모가 돈 없고 제가 핸들을 잡고 시작하겠습니다
미동 보면 사실 그전에 코랑 같은 경우에는
아 요러한 안전장치 최신 안전장치 나팔 당신은 좀 부족하다 라는 평가를
받았었거든요
제가 갔을 때 5로 1 기능 등 운전자 보조 기능에서는 음 동급에서 진짜
2종 북산 차동 꿈에서는
요가 역대 잘 정말 잘 빠지지 않았나 잘 받았다고 생각해요
기존 코란도 c 의 단 점 중의 하나는 소음 및 진동이 좀 심 했었어요
외부에서 실내로 들어오는 엔진음이
어 잘 억제되지 않고 좀 불쾌한 어 느 낌을 주고 있는 그런 게 좀
있었는데 이번 신차 같은 경우에는 로드 노이즈 라든가 풍절음이 라든가
엔진은 불쾌한 핸즈 음을 잘 억제하고 있어서 뭐 생각보다 5
굉장히 만족스러운 캠벨 h 제어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 저는 티 어 최상의 트리밍이 때문에 블레이저 코피 좋은 되는데 좀
10.25 인치 중앙에 계기 파실 성도 개는 봐요 다양한 화면을 보여주고
있고 뭐 네비게이션도 지원하고 있었고
즉 음모 속도 게 중심으로 이렇게 디스플레이할 수 있고 운전자 시인성이
굉장히 좋은데 센터페시아에 있는 디스플레이 위치는 조금 아쉬운 편이에요
최근에 나오는 모델들은 요요 부분의 위치를 상단부에 센터 페시아 위치
상단부 유치하거나 플로팅 느낌을 많이 해서
ci 도 을 많이 하지 않았는데 요 부분이 좀 하단부에 따 보니까 운전자
시야에 이동이 좀 엄 않기 때문에 요 부분이 좀 더 위에 했었으면
어땠을까 라는 게 더 아쉬움이 에요
디스플레이 어 이렇게 2부 날 5대 5 2분 안에 가능한 다 뭐
내비게이션 외에도 이렇게 기능 등
뷔페 젤 부분이 두꺼워서 그렇지 뭐 요 부분은 9인치 코이치 대비해서
보기 좋습니다
무좀 다 대는 뭐 안 들어온 오토 옆을 카 플레이 요런 기능들이 다
지원되고 있고
앱이 이션 같은 경우에는 진위 집이 맵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스타트모터 디아가 하단 부 일체 요요기 보통 많이들 위치를 익숙한데
최근에 이제 요렇게 하단부에 위치하고 있어서 어야 깐
생소한 생 됐다 시트 같은 경우에는 어 적당히 지지 감을 보여주고 있고
운전사 같은 경우에는 조절할 수 있는 부위가 많기 때문에 좀더 오랜
장시간 운전해도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다
시트 포지션도 저는 뭐 충분히 뭐 좋은거 같아요
전망에서 시안은 어 굉장히 칵 티어 이따 옆 부분이 라든가 앞부분에서
취향이 굉장히 잘 첸 같아요
저한테 의 시트 포지션을 체 가장 낮게 어 하기 때문에
suv 로서 의 실성 뭐 괜찮아 타요 정도 무난하고
이렇게 보여주는 각도 라든가 이렇게 좌우로 보여지는 학교들
뭐 사이드미러에 크기도 적당히 잘 빠져 있고 룸미러를 통해서 보여준 긴
후방 치아도 탁 트여 있어서 좋습니다
오늘 그 추세에 라이브 때 티볼리 킵올 이야기는 굉장히 많이 하시는데
주행 감은 티볼리 보다 월등하다고 말씀드릴수 있을것 같아요 강성 이라든가
차체 강성도 좀 다 더 단단하고
팁을 이는 사실 토션 빔 인데 이거 멀티링크 라서
차선을 바꾸고 차선을 다시 바로 복귀했을 때 도 이제 굉장히 차체를 좀
잘 팁을 2배 b 잘 잡아주고
몰리 없다는 말씀을 드리는 건 아니지만 이정도면 뭐 준수하다 로 차급
에서 경쟁 차비 했을 때 이정도면 준수한 움직이 티어링 반응이 라든가
부드럽고 무난하고 이렇게 그렇게 말씀 드릴수 같아요 쌍용차는 약간 투박한
막 아니면 먹어 침만 이런 느낌이 않았었는데
8년이라는 오랜 기다림 속에서 탄생한 이익실현 코란도가 굉장히 어
생각보다 쌍용차 도 이제 이 정도 수준의 차를 만들 수 있다
현대기아 라는 거인을 따라잡는 경쟁하는 입장에서 충분히 어적 경쟁을
갖췄다 라고 말씀드릴수 있을것 같아요
있는데 어 신형 코란도 에 대한 외가 그리고 실내디자인 같은 경우에는
이미라 입을 통해서 대략적인 느낌을 확인해 보셨을텐데요
좀더 저도 간단히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전면부 인상은 굉장히 좀 복합적인 느낌 뭐 티볼리 에 느낌도 상단부는
tv 느낌도 나고 하단부에서 는 뭐 폭스바겐 그룹 계열사 들에
고란 디자인 특징 2 살짝 느껴지긴 해요
저는 잘 어울려 줬다고 생각해요 뭐 어떤 분들은 헬스를 1 티볼리 다
어떤 분들은 뭐 t 관을 닮은거 아니냐
심지어 뭐 람보르기니를 느낌도 난다 라는 분도 계셨지만 저는 제가 왔을
때 디자인 전면부 디자인은 잘 뽑았다고 생각합니다
2차를 실제로 보신다면 조금 더 강인한 느낌이라 등 카리스마 라든가
볼륨감도 좀 잘 느낄수 있을것 같아요
승 명부 왔을때도 요러한 c 필러 부분에 즉각적인 느낌이 라든가 요란
느낌들
이러한 느낌 들도 잘 빠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문제 후 명으로 넘어 께 후 명분은 전면부에 직선적 이거나 이러한
강의한 느낌이 후 명분이 이어졌으면 어땠을까 한데 이러한 솔도 이 느낌
크롬이 좀 두껍고 요게 좀 과하지 않나
디자인 포인트가 너무 텔레 프루 그렇고요 곳곳에 요부분 요러한 음
방향지시등 일하는가 요런
아요 부분들 디자인 요소가 너무 많이 따 보니까 조금 복잡한 느낌
전면부 대비 후면 부가 조금 더 심플하고 나 직선적이고 강인한 느낌이
있었으면 어땠을까
악기 부분이 짰다 남만 닿는 느낌이 쪽 들어 건 그 부분에서 봐야될
것은요 안쪽 힘든 부분 요 부분 그리고 요 부분도 더 쪽으로
넣으면 꽤 깊숙한 공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노부부는 목인
골프채 라든가 우수한 같은걸 놓는데
이렇게 2호 공간들을 통해서 사용할 수 있고
로 밑에 부분에서는 뭐 딱히 스페어 타이어가 위치하고 있잖아요
그리고
아 요 양쪽에
이렇게 넣으면 풀 플랫이 되겠죠
풀 플랫 공간은 먹게 깊숙하게 들어갑니다
깊이도 이정도면 뭐 충분한 공간을 갖춰 갖추고 있지 않나 생각이 들어요
뒷자리 공감하면 따져볼 게요 이제 생각보다
물 공간이 굉장히 어렵고 발도 깊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어헤드 는 공간도 너하고 시트 각도 도 불편하지 않습니다
리클라이닝 이 되기 때문에 크게 깊게 까지 들어가진 않아요 근데 뭐
이정도면 괜찮은거 같아요 2단계로 2 된 열선 이렇게 위치하고 있고 그
외에
뭐 컵홀더 부분 그리고 이 부분에는 220볼트 가 이렇게 유치하고
있습니다
이베이 시프트가 있으면 저같은 경우에는 노트북을 좀 많이 야외에서 쓰기
때문에 1회 10불 트 가 지원되는 거 아니면 청소를 할 때 교토
불투명할 때 좋은데 220볼트 마 있는건 좀 별로인거 같아요
예를 들어 뭐 220볼트 옆에 usb 단자도 하나 추가 했으면 어땠을까
뭐 이것만 는 것 보다는 두개 다 같이 되면 더 좋았을 테니까
앞좌석 으로 가보시죠
예 이렇게 손 조작이 가능합니다
요 부분은 요 까지만 된게 더 이상 박 앞으로 나올 경우 이렇게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또 까지만 같아요 편안하게 운영하실 수 있고
노부부는 좋은 것 같아요 풍압 공간은 생각보다 넓진 않아요
여기 하나 정도 벽에 수납 공간이 있고 제가 핸드폰을 한번 넣어보겠습니다
저는 lg v3 를 쓰고 있는데
안들어갑니다 파킹 모두에서
2 기어노브 에 걸리기 때문에 핸드폰 좀 불편할 깍 키 정도 노 부분
어여 기의 디자 깊어 의 소닉
이상한 느낌이 드는 것 중에 하나가 파킹 해서 뒤로 갈 때는 사람인데 이
이게 또
뒤 딱 걸린다 고 하는가
어요 요런 느낌은 좀 약간 아쉬운 것 중에 하나
요 재질 들은 지금 햇빛 3 보여주지 못했지만 이렇게 질문이 굉장히 좀
잘 남는 토 3
여기는 조금 소재가 요부분 요부분 요 부분 다 다른데
요 부분 부터는 멋졌어 없다 하더라도 요 부분은 조금 더 살렸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
요기 소재도 다르고 여기서 다르고
보기 소 다 달라요 보이는 부분은 좀 고급스럽게 보이지 않는 부분은
어 좀 저렴한 소재를 쓰는 경우가 있는데 약간 이렇게 막 섞여 소재가
다른 고대 들기름 약속했으니까
약간 조잡해 보이는 느낌이 좀 있어요
문제 저희 음악 테스트용
13 통해서 들어보겠습니다 4
저같음 악기가 들었을 때
나쁘다는 말씀 아니에요 그냥 이렇게 무난 하다 근데 다른 것은 옵션들을
굉장히 선택할 수 있는 옵션들이 많이 하는데 오히려 부문에서는 옵션
선택을 하거나 아니면 더 높은 옵션으로 가는데 좀 부족함이 있지 않나
라는 게 어제 굉장히 생각합니다
쌍용 코란도 출생 라이브에서 간단한 시승을 진행해 봤습니다
2시간 남짓한 시승 동안 뭐 저희가 대략적인 상설 성 일하는가 종합
쪽으로 뭐 왼 성능을 살펴 봤었는데요
저희가 보니 장착후 란도 신용 프라도 같은 경우에는 어 디자인적으로
굉장히 많은 발전이 잃었고 쉔 성능에서는 뭐 문화 나주에서 우려가 쪽
그쳤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오프로드 라든가 아니면 좀 더 많은 짐을 싫고 더 다양한
뭔가를 해보고 다 함께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 저는 지금까지 모든 게 끝나 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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