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캠퍼스 C# 언어 1강. 닷넷프레임워크와 C# 언어 (1/2) (업그레이드) > c#

c#

Microsoft C# Programming 강의 리스트

나우캠퍼스 | C# 언어 1강. 닷넷프레임워크와 C# 언어 (1/2) (업그레이드)

본문

※ 영상을 선명하게 보기 안내
  1. 유튜브 영상에서 오른쪽하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2. 팝업목록에서 "품질" 선택하세요.
  3.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해주세요.
※ 모바일에서 Wifi가 아니라면 데이타가 소진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나우캠퍼스님의 c#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15444117016524.jpg

 


봤습니다 프레임 강사 이태성 입니다
자 이제 시작 언어의 제일 첫 강인 엇 안내 프레임워크와 시작 언어에
대해서 이제 살펴볼 텐데요
자 여러분들은 시작 언어를 하기 이전에 이미 c 언어 라든가 아니면
10불 또는 자바와 같은 언어를 그런데 학습을 하셨을 거예요 그래서 c
언어 같은 경우는 굳이 뭐 프레임워크 라든가 이런 부분들이 어 그
형성되기 이전에 그 언어가 만들어졌기 때문에 그런 부분이 없지만 현재
우리가 사용 하고자 하는 시샵 언어 든요
이미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예 윈도우 세븐 뭐 a 그 다음에 텐 으로
넘어오면서 어그 와튼 os 와 김미라 게 어떤 연관을 지어서 어떤
프로그램을 수행할 수 있는 같은 구조를 가지고 있죠 그래서 그 구조를
우리가 이해를 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자 왜냐면 시샵 은 이와 같은 구조와 함께 연결이 되어서 실제 동작을
하기 때문에 그 구조를 않은 것이 중요하고요
그 가운데 아내 이제 시 샵으로 우리가 어떤 식으로 이 프레임워크를
이용해서 우리가 원하는 것 같은 시샵 언어
시샵 프레임을 만들 수 있는지 그게 관련된 전체적인 그 길잡이를 우리가
살펴본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자 그래서 어 지금 1강 에서부터 이제 쭉 진행해서 총 제 시작 언어에
관련된 강의가 1 60 개 정도 이미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어이
1강에서 부터 쭉 시작하게 되면 은 어
윈도 품과 그 다음에 콘솔 형태의 어떤 시샤 문법 뿐만 아니라 그 다음
데이터베이스 까지 가구요
그 다음에 네트워크 램도 이미 다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자 그래서 그 네토 프레임까지 여러분들이 이 강의에서 부터 시작하며 는
거기까지 갈 수 있다는거
그런데 생각하시면서 일당에 문을 한번 살짝 한번 열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먼저 목차는 요 여기 나오듯이 음
단내 프레임워크에 대해서 제가 설명을 드릴 겁니다
그 다음에 시샵 언어에 대한 게으를 한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방금 말씀
드렸었죠 그래서 거기에 관련된 사항들을 말씀 드리는데요 어 요 부분
여러분들 놓지 않고 듯이 하면 합니다 그래야지만 여러분들이 시작
프로그램을 할 때 내가 이숍 프렘 은 어디까지 가능한지 그런 부분들도
옆에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요 두 단락 닷넷 프레임워크와 시샤 번에 대한 개요를 반드시 들으시고
마지막 정리까지 완벽히 하셔서 아 앞으로 내가 시약을 어떤식으로 해야
되겠다라고 하는 같은 틀을 딱 잡으시기 바랍니다
자 그 다음에 여러분들에게 좀 부탁을 드리고 싶은 것은 분 영상을
사랑하시는 마음 여러분들 좋아요 로 여러분들이 어 표현을 해 주시고요
그 다음에 구독도 여러분들이 부탁을 드리고요
또 한 가지는 어를 친구들 일단 같이 공부를 하시거나 하실 때 한번
추천도 한번 해주시면 은 이 동영상 강의가 좀 더 풍성하게 이루어 질거라
전생을 합니다
그러면은 어 1강의 미용
아 닷넷프레임워크 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먼저 이 같네 풀의 이모 큰 요 운영체제에 하고 이제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과거 윈도우 세븐 에서는 2단 내 프레임워크를 넣다 뺐다 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이제 지금 현재 윈도우 텐 을 대부분 들 사용하실 겁니다 그래서
윈도 태 또는 윈도우 세븐 아주 후보자 좀 나중에 나온 그 버전부터는
2단 내 프레임워크가 이제민 형태 지 안으로 들어가면서 운영 체제 안에서
이 닷넷 프레임워크가 하나의 운영체제에 한 부분으로 완전히 자리를
잡았습니다 자 그래서 그 부분을 알 수 있는 것이 여러분들이 그 os
에서 즉 운영체제 윈도 테니 라던가 뭐 세 분은 거의 아실 것 같아요
그래서 인도 텐 에서 설정이 보시게 되면 은 여러가지 프랜들리 인스톨
엠프에 밑줄 나옵니다 즉 운영체제를 통해서 이제 프레임을 실행 하도록
만드는 여러 리프 랜드리 나오죠
자 거기에 보시게 되면 이런 그 얘기들이 있어요
여기도 보면은 에 담 맷 반 4
단내 태서 지금은 4.5 4.5 2 못해 쭉 되는데 아마
어이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어 지금 제작했던 그 동영상에서는 4.5
이지만 아마 여러분들 버전이 더 높아질 겁니다 버전이 더 높아진다는
얘기는 그만큼 많은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고 또 운영체제 하고 아주
긴밀하게 들어 어떤 여러가지 연관 동작을 한다.는 것을 우리가 추출 할
수가 있죠
그래서요 와 같은 프로그램이 인스톨 되어 지고 우리가 운영체제를
업데이트를 하잖아요
업데이트를 하면 대부분 이 닷넷 프레임워크에 대한 내용들이 업데이트
되면서 어
인도 테니 라고 하는 운영 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이단 프레임 워크에 도움을 받아서 실행된다는 것을 이제 우리는 그것을
확인하지 못하지만 그 운영체제 내부적으로는 그와 같은 부분이 실제로
동작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하는 시작프로그램 요
지금 여기에 나오는 엇 안내 프레임워크에서 제공해주는 그와 같은 그 기본
틀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 틀 안에서 우리가 시샵 언어라고 한 분 법 을
사용해서 어이 이 운영체제 하고 이제 긴밀하게 우리가 데이터를 주고
받으면서 우리가 원하는 결과를 얻어내는 것이 바로 시샵 와 프로그램이고
또한 단내 프레임워크에서 우리가 시샵 언어를 이용해서 코딩을 하는 것
같은 내용이 고런 내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자 그래서 음 이 그 단 fm 워크가 전체적으로 어떻게 되어 있는지 그
구성을 한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어 닷넷 프레임워크는 요 시 언어도 물론 많은 그 라이브러리를
제공해줍니다 그렇지만 c 언어는 우리가 그 함수 다니죠
함 수단이었다 가 다음에 10불 로 넘어오면서 10뿌리 에서도 물론 함
수단도 있지만 또한 어떻습니까 클래스 라고 하는 개념이 돌때 줘
객체지향 형 이기 때문에 그래서 그와 같은 클래스를 이제 제공해 주는데요
어 지금 함수에서 클래스 로 또한 버전업이 되었습니다
그 다음에 시 샵은 어 씨 아고 10분은
전부다 그 창시자가 따로 있잖아요
하지만 2시 샵은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독자적 으로 만든 같은 언어의
해당이 되죠
그 다음에 시샤 번 어떻습니까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바로 c 언어와 10분과 자바 언어의 장점만을 모아서 만든 ms 에서
최초로 만들었지만 또한 자기네 ms 에서 가장 밀고 있고 가장 지금
현재의 그 봤을 때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같은 언어 중에 하나가 바로 시샵
어느 해당이 됩니다
그래서 시 #2 이렇게 많이 발전하고 그 다음에 모든 것을 포용한다.
보니까 어떻습니까
맛 은 라이브를 제공 해야 되겠죠 그래야지만 어떻습니까 시 10불 자바를
쓰던 많은 리코딩 친구들이 이제 시작도 너무 오잖아요
그래서 어시 시합에서는 아마 가장 많은
그 같은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같은 그 언어가 시작 번호 닌가
아 시작 언어라고 전 생각하구요 그 다음에 어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통하면
은 우리가 모든 것들을 이제 코딩으로 해결하는 것을 이제 클래스 단위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좀 저어 안정적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 업데이트를 쉽게 할 수 있죠
예 그런 잠깐 장점이 있는 반면에 또한 어떻습니까 실제로 세부적인 저
코딩 실력이 조금 주춤하는 그런 게 양도 없잖아 있습니다
자 그래서 2단 내 프레임워크의 구성 요소를 해보면 요 한 이 두가지의
정도로 크게 나누어 볼 수가 있습니다
먼저 방금 지금 제 가장 위에 말씀드렸던 클래스 라이브러리
엄청 많다 고 했죠 엄청 많은 클래스 드라이버 거리가 거의 한 6개월
단위로 계속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자 그 다음에 이 씰 r 이라고 하는 그렇죠
요 cl 알려고 하는 욕 우리 새로이 등장을 합니다
그래서 고 부분을 제가 설명을 드릴텐데요
어 시에라 리 실제로 시샵 에서 작성한 그 언어를 실행하는 것 같은 무
드립니다 사실은요
물론 그 실행하는 그 모두 자체를 우리가 그 다룰 수는 없지만 그 이전
단계까지 우리가 어
비주얼 스튜디오 를 통해서 코딩을 해서 파일을 만들어서 북의 던져준다
clr 게 떠들 주죠 그 당시 레일 알은 바로 프레임워크 안에 있는
하나의 모듈에 해당이 됩니다
자 그래서 의도 보면요 엇 안내 프레임워크 육성되어 있죠 그래서 클래스
라이브러리 와 크게 이제 시엘 알로 게 나눴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실제적으로 다루는 부분은 바로 요 부분이 되죠 그래서 애들
보면 bcl-2 않음
이와 같은 부분이 쪽에서 이거는 기본 클래스 라이브러리 고요 그 다음에
ad 5단 내과 같은 데이터베이스 그 다음에 s 비단 내과 같은 웹과
관련된 분들 그 다음에 윈도 폼이 가장 기본 그 형태 있죠 그래서 올라
데는 물론 콘솔 형태의 브론드 있지만 대부분이 윈도우 폼 이라고 하는 그
어떤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죠 그래서 윈도우 폼 은 코드 자퇴서
만들어준 것니라 누구 에서 의해서 만들어 줍니까
바로 운영 테 의해서 만들어 주는 것이죠
다음은 시점에서 는 이런이런 폼을 만들어 주세요 라고 코드 로써 누구에게
운영체제 게 명령 되는 겁니다 그래서 지금 우리가 작성하는 윈도우 프레임
기야
특히나 윈 32 mfc 그 다음에 시샵 그 다음에 뭐 요런 그 계열의
프로그램들은 2
운영체계 관련된 프레임을 작성 한다.고 해도 과언닙니다
자 그래서 우리는 여기서 요 재워주는 라이벌이 를 통해서 우리는 이런
다양한 이런 코딩을 하게 되고요
그 다음에 여기서 코딩된 내용 외 우리는 파일로 만듭니다 b 조 수도
뒤에서 컴파일 하잖아요
컴파일 한 내용이 팔로 작성됩니다 그래서 그 파일을 우리의 더블 클릭하는
순간 os 는 그 데이터를 2 cl 아래 에게 넘기도록 되어 있습니다
자 시엘 아래의 넘기게 되면 거기에 있는 그 뒤에서 설명하겠지만 그 소스
코드를 다시 눈에 맞게끔 os 에 마케 크 다시 새로이 제 컴파일을 하게
되죠
컴파일해서 이제 뭐 s 가 모든 상관 없이 실행할 수 있는 바로 기계어
코드를 만들게 됩니다
자 그래서 이 그 프레임 머그 닷넷 프레임워크는 이런 구조를 가지고 있고
우리가 실질적으로 관여하는 것은 바로 요 오브 아유 클래스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코딩을 하면 그 작업의 우리가 직접적으로 관여를 하게 됩니다
자 그래서 음 전체적으로 한번 운영체제 하고 어 그 부분을 보면
자 중앙에 지금 운영체제와 하드웨어 가 있죠 그래서 운영체제가 있고
하드웨어의 모든 드라이버들은 전부다 운영체제로 탑재가 됩니다
자 운영체제 탑재 가 되므로 통해서 우리한테 이런 점은 뭐가 있습니까
우리가 프로그램의 하드웨어의 따라서 일일이
작성하지 알아도 운영체제에서 하드웨어를 다르기 때문에 우회 수에서 그것을
다룰 수 있도록 하고 나는 것 같은 모두 있겠죠
그래서 그 모두 이마 우리가 무엇을 프로그램으로 다르며 는 하드웨어 하고
상관없이 모든 하드웨어를 다 다룰 수 있고요 그 다음에 우리 프로그래머
입장에서는 어떻습니까
당연히 그 하나의 클래스 하라 m 애써 들만 알면은 그 하드웨어를 다른
것은 문제가 아니죠
그렇기 때문에 프로그램 5 입장에서도 이제 윈도우로 넘어오면서 그런 점이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그래서 저같은 경우는 어가고 286 부터 xp 이
8년전에 xp 있었어요
그 다음에 xt 이전에 뭐 터라 이젠 이라든가 뭐 삼보 애플 뭐 뭐 아
이게 뭐 이런 것들이 뭐 쭉 있었는데요
그때부터 이제 컴퓨터를 좀 사용했는데
어 하 드 웨 어 에 따라서 각각의 코드들을 그 출력을 하고자 할 때
만약에 사운드 카드 10 개 라고 하면 10개의 관련된 코드를 다 별도로
작성을 해 줘야지 만 실제로 출력이 됐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런 부분이
싹 없었죠
누구때문에 5 했을 때 문에 그렇기 때문에 os 가 정점 똑똑해 지면서
이런 하드웨어를 관리하는 기능 들이 굉장히 파워풀 해지 것이죠 자 여기
이렇게 되구요 그 다음이 런타임 되어 있습니다 자 이 부분에 이제 씨의
알이 실질적으로 관 10 하고요
그 다음에 우리는 클래스 라이브 를 이용해서 요부분 여기도 관리되는 응용
프레임도 있죠
여기에서 우리가 이런 것들을 이용해서 쭉 어디까지 진행 합니까
운영체제 까지 우리다 우리가 다룰 수 있게 되는 겁니다 무스 통해서 곳
을 통해 4
자 그러면은 이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우리가 조금 좀 그 뭐라고 할 거에요
어떤 명 뭐 저 부분을 좀 알 필요가 좀 있습니다 그 다음에 그런 어여
분이 시샵 에 관련된 소정을 보시다보면 은 그런 용무 적인 부분들이
굉장히 많이 나와요
또한 msdn msdn 거울인 땐 아낄 수 없죠 그래서 과거에는 그것들을
시디로 전부다 어
제공 해 줬는데 이젠 그것도 이제 외부로 좀더 올라갔죠 그래서 우리는 어
지금 여기 나오듯이
msdn 예 msdn 좀 마이크로소프트 정 com 으로 우리가 접속을
하게 되면 거기 아내
모든 msd 답이 있습니다 시샵 에 대한 문법 된 설명도 되다 돼 있고요
그 다음 설명에 관련된 내용도 있구요 그 다음에 여기서 우리가 늘 어
참고를 해야 되는 것이 그 설명과 함께 이제 소스 코드 보기를 여러분의
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그게 나오는 소스 코드가 어떻게 보면은 굉장히
표적인 코드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그런 내용들을 보다 보면은 시샵 에 대해서 뭐 정도 좀 갖고 아아
그 다음에 좀 눈도 좀 덜 피고 할 수 있는 그런 부분이 어 있습니다
그래서 msn 을 참조 하시되
자 우리는 c 자아 언어를 배울 겁니다 이 # 언어 자 언 줘
자 우리가 영어를 하든 무한 우리가 한국어를 하든 그 다음에 한글 에서도
모든 언어에는 이제 기본 뭐가 있습니까
문법 이란 것이 있습니다 자 눈병은 무엇입니까
문법은 서로 간의 약속 이 줘 야 속입니다 해서 우리가 이것은 이런식으로
발음 하자
이것은 이거 다 저 사물은 컴퓨터 다 익어서 모니터 다라고 어떻습니까
명칭을 주고 서로 약속을 하는 것이죠
그렇게 약속을 했을 때 서로가 무엇이 통 합니까
의사소통이 되는 것이죠 그래서 내가 전달하고자 한 뜻을 상대방이 이해할
수 있고 또 상대방의 내용을 우리가 또 드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한 1장 부터 1강 에서부터 1
식감 정도까지 우리조 문법을 배웁니다 그래서 극에서 관련되는 문법은 정말
우리가 시 샵에서 필수 도슨 방법들 그 다음에 이 문 법들이 야 말로
정말 사용되는 문법 뜰 어
그래서 그 문법을 어 중심으로 우리가 배울 겁니다
그 다음에 거기에 관련된 검증하는 코드들을 우리가 작성 할 것이고요
그래서 야이 문법이 이렇게 정 되는구나
5 2
이부분 어시 워너 비슷한데 19% 너 비슷한데 실제로 비슷할까 비슷합니다
그래서 그런 개념들을 같이 검증하는 코드를 통해서 우리가 살포 보면서 c
언어의 다시 자 번호에 대한 문법을 하나씩 하나씩 배워 나갈 것이고요
그 다음에 이 2 여기서 배우는 문법은 바로 시험입니다 바로 쓸 수 있는
그런 법이죠 그 다음에 시 #2 현재 어 그 버전 요
현재 7.0 버전까지 나와 있습니다 즉 2018 년도 기준 인데요
7.0 그 이상도 아마 지금 나올겁니다
하기 때문에 이 문법에 대한 내용들의 대회에서 추가됩니다
그런데 우리가 그것을 다 알아서 다 코딩을 작성할 수 있습니까 아니죠
기본 번만 알고도 우리가 필요에 따라서 조금씩 조금씩 덧붙여 나갑니다 면
되는 겁니다 그걸 다 하려고 하면 은 계속 세월은 가고
좀 계속 배우다 볼 일 다 보는 그런 현상이 발생 되죠 그래서 여기에서는
어 그렇게 실용적인 붙들 만 설명 할 거구요
그 다음의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또한 우리가 실질적으로 쓰는 것들만 언급을
해야 될 겁니다
그렇게 해도 여러분들이 봉 강의를 통해서 자생력이 생기기 때문에 충분히
이 시각 프레임을 해나갈 수가 있어요
제가 c 지금껏 모든 것을 다 끓어서 이렇게 합니다 라고 얘기를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요 강의를 1강에서 또 쭉 듣게 되면 스스로가 원하는 내용들을
만들 수 있는 애 자생력을 차근차근 이렇게 차곡차곡 이렇게 쌓아 갈 수가
있을 거에요 그래서 우리는 결론적으로 이 시샵 프로그래밍을 우리는 작성
할 것이구요
자 그 다음에 msdn 참고 아는거 열려있지 않은 시험 합니다
그 다음에 요즘엔 msdn 이 다음 글로 번역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한글로 봐도 물론 뭐 약간 조사 적인 부분이 라든가 이런 것들은
약간의 어떤 어 좀 틀린 부분도 있겠지만 우리가 의미를 안되는 크게 무리
없습니다
그래서 msdn 을 꼭 잠 절 하시구요
자 클래스 라이브 시샤 버넌 부분 제 2강 또 배우니까 곳 때 에서 더
이렇게 기억하시면 되겠구요
그 다음에 어 클래스 라이브러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클래스 아비 쭉 되어 있는데요 자비 씨엘이 1 요거 좀 잘
알아두세요 그래서 b 씨엘은 mad 클래스 라이브러리 인데요
그래서 비해 줘 그 다음에 씨의 해 이렇게 돼있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클래스 안되겠죠 그래서 얼굴이 책을 보시다보면 b 씨의
림 없 이 시에서 제공하는 뭐 이런 얘기에 나옵니다 그럼 하고 b7 뭐지
이게 아니라
아 클래스 라이브러리 라고 이름들이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 그 다음에 예민 동포 미 라는 부분이 어제 식간에 이후부터는 지문도
폼에서 우리가 무엇인가를 합니다
자 그 전에는 우리가 콘솔이 라고 하는 까만 창에서 우리가 푸름을
작성하게 되는데요
자의 버튼 콘솔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왜 그렇습니까 포문 그게 안에서 뭔가를 출력하거나 어떤 테스트를 하기에는
상당히 복잡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콘솔 형태에서 우리가 뭔가를
재빠르게 알고자 할 때 또는 그 로직이 실제로 그 어떤 값을 내는 지를
확인하고 잘 때는 2 콘솔 한테 예 여기 상태가 굉장히 용이합니다
그래서 이 콘솔 형태를 우리가 배울 배우고 요 그 다음에 윈도우 폼 으로
넘어오면서 콘솔에서 배웠던 코드들을 윈도우 폼 으로 21 할 겁니다
그렇죠 그래서 이 윈도 포위 원대 이것은 윈도우 응용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는 같은 라이브러리 구요
그 다음에 지금의 sp 단내 ad 5 해서 우린 ad 5단 내에서 를
이용한 데이터베이스 프레임을 작성 할 겁니다
그래서 그거는 이제 출력하시면 하게 되고요 그 다음에 as b 라는 것은
꿈 좀 거리가 전문가가 되어서 이것은 여러분이 별도로 하시되 부처의
강의를 들으시면 은 욕까지 그냥 자생 스스로가 필요에 의해서 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어요 부분도 md 편집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64건 1 페이지
썸네일
제목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명시적으로 공유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공개된 자료를 수집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강의등록, 광고, 제휴등은 "관리자에게 문의하기"로 메세지 주시면 확인후 답변드립니다.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