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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우캠퍼스 | C# 언어 1강. 닷넷프레임워크와 C# 언어 (2/2)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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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으 으

[음악]
우리면 이 젊 강의를 통해서 우리가 작성한 그 시샵 언어의 코드가 바로
씨에라 를 통해서 쉰다는 것을 우리 확인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자 이제 이런 강의에서 뇨 어 이제 시샤 뭐 언어에 대해서 살펴 볼텐데요
시장 언어에 대한 키워드를 우리가 바로 보기 전에
이시아 번외 에 대한 키워드가 어떤 형태로 되어 있는지 또한 이 부분이
어떤 형태로 실행을 되는지 본 분들을 미리 한번 맛보는 그런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 자 먼저 얘기 나오듯이 어시 # 언어가 있습니다 앞에서도 뭐 잠깐
잠깐 말씀 드렸는데요
다시 3번은 여긴 없이 c 언어를 기반으로 하고 있고요 그 다음에 자바의
장점들을 모았습니다 즉 뭐뭐 모아서 가장 장 점막이 로 만들어보자 라고
하는 언어가 돼 시작 언어 이지만 시샵 언어의 가장 그 큰 못해 라고
한다면 바로 2시오 언어의 해당이 되죠 물론 2시오 너 를 모태로 한
것이 이런 10불 뿐이고요
또한 이 잡아도 c 언어 를 모태로 안했다고 는 절대로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이 시샤 뭐 너 시온을 # 오늘 배 위에서는
이씨의 언어를 통해서 키워드 뿐만 아 뿐만이 아니라 c 언어를 이용해서
프로그래밍
즉 프레임은 바로 우리가 무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울리 를 작성하는
것이죠 그래서 그와 같은 논리적인 사고에 대한 훈련이 어디로부터 시오노
로부터 이미 되어 있어야지만 시 적 언어를 하기가 굉장히 수월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프로그래밍을 한다는 것은 결국 언어의 어떤 키워드 마늘
알고서 그런 마음을 가지고서 프레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여기와 는 논리적인 어떤 사고 이런거에 대한 충분한 연습이 될 필요가
있는데 그것은 시오노 를 통해서 우리가 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자 그 다음에 시샤 번호 의 사용 범위는 요 x mmo 외에 뭐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게임
그 다음에 어 지금 현재 4 차 산업혁명 안에 깊숙이 들어가 있죠 그래서
요즘에 뭐 아이팟 라든가 뭐 ai 라든가 뭐 이런 분들이 이제는 어
컴퓨터 아내의 했었지만 이제 밖으로 좀 나왔습니다 그래서 요즘 보면 뭐
스피커를 통해서 우리의 말을 하면은 그 말을 인식해서 뭔가를 실행해
준다든가 뭐 말투를 준다든가 뭐 여러가지 작업을 하잖아요 그쵸
그래서 어 일어 같은 부분들이 이제 iot 라고 하는 부분이고요 또한 그
iot 은 인터넷과 같이 물리고 또한 그런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다양한
기기들을 연결할 수 있도록 해주죠
그래서 이 부분 iot 의 아내의
어 제가 볼 때는 이제 앞으로 범용적으로 할 수 있는 언어가 이제 시샵
언어가 이제 이 iot 부분에 이제 집 스키 현재 들어와 있습니다
그래서 이 iot 를 하고자 하는 학생 될 어플은 이제 시접 원에 대해서
여러분들이 좀 어
그 관심을 가져야 되고요 그 다음에 어우 우리가 지금 않은 시작 언어를
물론 공부한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지금 현재 있는 시대적 흐름은 이제 3차 산업혁명을 넘어서
이제 4차 산업혁명으로 들어와 있고요 그 다음에 전기차 라든가 뭐
자율주행 그 다음에 들어온 이라든가 뭐 여러가지 분들이 지금 들어와
있습니다 그 다음에 이제 가창 구축한 거 이제 로봇이 들어오면서
굉장히 제로 무시 한 부분들이 이제 아주 고가의 그 다음에 아주머
특정적인 분들만 했던 그런 것이 아니라 이제는 아이드 교질 그 경제로 또
나와있구요 그런데 경우도 이미 나와 지 있죠
그 다음에 이런 부분들이 이제 우리 주변에서 얘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은 그것들을 컨트롤 하고 그들을 제어하고 그 다음에 그것들이 실제로
어떤 사람과 의 어떤 커뮤니티를 할 수 있는 뭔가를 중요한 매체가
있어야겠죠
그 부분은 하드웨어를 만들 줄 수가 있습니까
아닙니다 이것은 전부 다 소프트웨어로 만들 수 있는데요 그 소프트웨어에
대한 부분이 이제 중심이 이제 신 샵과 그 다음에 그런 분들 이제 말
소프트웨어가 얜 놓질 않죠
그런데 왜 거기에 대한 많은 라이브를 제공해 주게 됩니다
그러면 이제 그 파워풀하게 이런 프린트를 할 수가 있죠 그래서 어
재작년인가 요 한번 그 마이크 소프트웨어에서 세미나 를 갔었는데 걸
소지의 로봇을 이제 그 해외 하나 두고 그 다음에 서울에서 이렇게 컨트롤
하는 것을 이제 봤습니다 근데 바로 실시간으로 되더라구요 근데 그게 대한
코드가
전부다 시샵 된 것을 어제가 확인할수가 있었습니다
그만큼 일이 # 이라는 것이 이제 음 뭐라고 할까요
이제 이런 모든 분들을 통합할 수 있는 같은 언어의 중심의 이제 자리를
잡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 죠
자 그럼 에 이제 여러분들 c 언어 하고 10불 이제 자바에서는 그런
부분에 해결 되는데요
씨아 50부 에서는 이제 하드웨어적인 부분을 하고 이제 많이
연관되어 있습니다 자 그 다음에 하드웨어 외에 예 연관해서 뭔가를
다루고자 할 때 우리가 멋이 필즈 자체를 다루기 보다는 그 하드웨어
메모리 아닌 값들을 불러 온 더 락 불러 오거나 또는 어떤 저장하거나
또는 뭐 이런 분들을 우리가 하게 되죠 그래서 그런 부분들이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시와 10분 에서는 물론 뭐 꼭 이 일어나 d 를 다루기
위한 붕 뿐만 아니라 먼 여로 번 늦어 사용되지만
포인터 라는 하는 분들이 실제로 제공 됐습니다
하지만 이것 은 포인터가 어 좀 이야기가 좀 힘든 부분이 구역 다음에
포인터가 1 현상은 없습니다
이 중 p 그 다음에 3중 p 그 다음에 포인트 자체가 이제 그 메소드의
매개변수 넘어갔다 등 가 또는 객체를 생성할 때 어떤 부분도 너무
한다거나 하면 은 굉장히 헷갈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시 샵에서는 이거 p 의 사용을 과감하게 없애지는 않았지만
사용하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그래서 포 인 트 웨 어 를 사용할 수 있는
코드 등이 있습니다 키워드도 있습니다
그런데 그 부분은 어느 세트 그래서 이것을 안주하지 않는 코드다 라고
해서 어그 것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시 잡은 포인터를 그
그 즉 거의 뭐 아닐 수 없겠지만 거의 사용하지 안된다고 이렇게
생각하시면 되구요
그 다음에 메모리를 관리하는 부분 어시 뿔뿔히 해서는 전부다 우리가
직접적으로 언 율의 생산했으며 니트 일렉트릭 해 준다든가 그저 시온에서
는 뭐 풀이라고 하는 뭐 함수를 이용하던 아 뭐 이런 것들을 통해 가지고
이제 우리가 음 포인터를 통해서 생생한 메모리를 예 우리 프로그래머가
직접 조로 날려 주거나 제거해 주거나 이런 부분에 했습니다
자 그러므로 더 발생되는 거 바로 뭡니까
메모리 루 스 라고 얘기하죠 그렇죠
프로그래머가 완전하지 않습니다
저 사람이 하는 모든 일에는 항상 실수가 따를 수밖에 없죠
예 그래서 우리가 분명히 해지 한다고 했지만 깜빡 아 이제 먹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겠지요
그래서 이 메모리 누수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이 메모리 누수 말을 또
찾아주는 그럼 전무 프렌드 사실 있었습니다
예 그래서 메모를 찾아서 뭐 그런 부분을 해결 해 줬는데
이제는 님 메모리 관리자를 이제 해 줘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이런 분들 이제 누구와 주냐 아이시 샵에서는 가비지 컬렉터 라고
하는 분이 따로 별도로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생성 햇지만 사용하지 않는 것 같은 메모리 라든가 이런
것들은 이 가비지 컬렉터 에서 관리를 하면서 자기 아 자동으로 던가
해지를 해줍니다
그래서 시 샵에서는 뭐 말이 있다 2
q 를 이용해서 생성 만 있을 뿐이지 해제 되는 부분이 없습니다
자 그러면 어 야기를 해제된 부분이 없으면 으나 좀 그 좀 불안하지
않나요
또 그 부분이 좀 어
원나라 잔 좀 좀 메시
어플의 뭐 하고 뭐 10부 프랜 같은 경우는 늘 이게 류와 딜리 테그 초
이런것들 맨날 해서 좀 했었는데 그게 없으니까 너무 허전한 거에요 그쵸
그럴 수 있지만 이런 분들이 이제 시작 프렌 5분만 해보면 굉장히 들게
해요 그렇죠 뭐
그 메모리 해제를 늘 생각해야 되는데 생활 필요 없이 내가 필요 말씀
되는 것들은 계속 유를 뭐 난발하며 는 문제겠지만 필요하다고 하면 은 늘
누 를 써서 사용하고 그냥 적게 버리면 되요
아 아 그래 땜에 어 코딩 안에서도 굉장히 편리 줬구요
그 다음에 이 가비지 컬렉터 에서 전체적으로 메모리를 관리해 주기 때문에
굉장히 효율적입니다 그 다음에 이 가비지 컬렉터 도 과거에 있던 그 옛날
가비지 컬렉터 겠습니까
시간이 지나면서 백리 똑똑해 집니다 그렇죠 그래서 프로그램 5에 그
메모리 해제 대부분을 고 부분을 해결 해 주므로 통해서 우리는 무엇에
맛집중 한다
생성 생성은 이해할 수 없잖아요 그렇죠
우리가 그 생성은 어 풀 넣어 입장에서 필요할 때만 우리가 생성해서 쓰는
거기 때문에 감지 캐릭터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쓰지 않는
메모리에 대해서는 2 가 뭐지 캐릭터가 어 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우리는
편리하게 g 을 작성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 굉장히 편리합니다
그래서 시샵 프로그램을 하면서 포인터에 대한 두려움을 다 칠 필요가
없다는 것을 미리 말씀을 드립니다
어 시사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체적인 그 실행 과정은 이렇게 됩니다 우리가
소스파일을 왜 작성 하잖아요 초 그 다음에 많은 리소스 라든가 이런것들
뭐 참게 형태 또는 어쨌든간에 사용하게 됩니다
자 이렇게 하면 하고 난 다음에 어떻게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컨트롤 에
보려 들어서 실제 실행 파일 만들죠
즉 실행파일을 만든다는 것 자체가 컴파일과 링크 라든가 이런 과정들을 다
거친 겁니다
이와 같은 과정을 거쳐서 결국에는 ex 파일과 뒤에 를 파일 만듭니다
여기도 뭐 뭡니까
어셈블 위한 말이 나오죠 msi 에리 나온다
중간 언어 처음 메타데이터 중간 언어
그래서 아이 중간 언어는 어 뭐 든 닷넷 언어에서
같이 통 용으로 쓸 수 면 언어이다 아직 실행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다
그럼 어디서 실행 하지 아실 알이 조 씨의 아닌 롱 듯 합니다
씨알이 불러냅니다 물론 그 시행 시점은 사용자가 더블클릭을 합니다
실험 8 요 더블 그리워 하는 순간 보니까 씨에라 이 관여해서 어이
inn 5 작성된 그 언어를 가지고서 지금 어떻게 합니까 이런식으로 다시
전부다
분배를 하는 거죠 즉 여도 문제 트라고 하는 이런 컴파일러와 있습니다 이
컴파일러가 실제로 os 에 맞는 같은 네이티브 기적 의 나오죠
네이티브 기어 코드로 실제로 변화합니다 그래서 이 코드가 이게 어
실도 템은 코드의 본질이 어업을 수 있죠
예 본지 된 그것을 실행하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이 원래 옛날에는 용어
5 요상 테스트 요기 5초만 ex 파이 먼 여기에서 바로 뭔가 이렇게
동절 했는데 지금이 닷넷 프레임워크가 이제 중간에 껴서 요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엄 물론 os 하고는 별개로 어떤 오래 쓴 지상 없이 단내 프렘
오크 만 설치가 된다고 하면 은 이제 더 프레임이 동작할 동작 하겠죠
아 그래서 어플의 먹자 시 생각할 때는 단대 프로모 그러나 거치기 때문에
속 뚱뚱해서 좀 문제가 되지 않을까 라고 하는 생각을 가질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위도 전의 느낌 쪽으로 이 개발 좀 많이 했는데요
그럼 게임 개발을 할 때에 그런 부분을 말 생각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어떻습니까 cpu 가 싱글 코 합니까
아니죠 듀얼 겁니까 아니죠 이제는 코드 코 합니다
4개 입니다 그 다음에 여기서 이제 가상으로 제공해주는 그같은 그
프로세스가 또 어떻겠습니까
또 4개가 더 붙습니다 20도 너도 8개 마약 쌓고 아머
뭐 뭐 꼭 타코와 멀리 실 넘어 가고 있죠
그때 시켜도 굉장히 많으셨습니다 하기 때문에 우리가 어떻게 흙에 막 느낄
정도의 그 정도의 속도의 어떤 분들
예 점점 사라지고 있다는 겁니다 그 다음에 단내 풀어놓고 또 계속 진열
하죠
예 진화를 하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ms 에서 모를리가 없습니다
그래서 과거 닷넷프레임워크 2.0 도 있고 할 때 그때는 이런 부분에
있어서 문제가 됐지만 이젠 거의 문제가 없기 때문에 이제 그가 시샵 프램
을 작성 하더라도 소통 부문에 있어서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얘깁니다 첫째
속도 부각 짜지 마라
두번째 포인트 흑자 지 마라 그 다음에 어라이브 라니 어 억수로 많다
그 다음엔 되게 많다 그렇기 때문에 잘 찾아서 잘 적용해서 코드로 자성을
해 놨다
물론 데 그 라이브를 만들 수도 있겠지만 그렇게 되면은 업그레이드가
힘들다
왜 후인 자가 와서 그 클래스를 쓸려고 하면 어떻습니까
그래서 분석을 해야 되잖아요 그럼 그래서 분석한 클래스 분석한다 시간 될
걸리고 그 이해 못하면 또 예 못해서 또 시간 걸리고 사용하려고 하면 그
익숙해 있는데 또 시간이 걸리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어 되도록이면 은 이런
어 그 단내 프렘 곳에 응해주는 클래스 라이브를 잘 찾아서 잘 적용하는
것이 20% 으레 모로 이게 우리가 계획에 살아남는 같은 방법이 아닌가
전 서야 합니다 자 그래서 요런 구두로 레 되어져 있구요
자 그래서 요것들 한번 더 정리를 했습니다
그래서 보면은 용 속도 옆까지 는 비주얼 스튜디오 를 통해서 하구요
그 다음에 실행 8 어 중 요놈은 바뀌죠 이거 더블 클릭하는 실행은 이제
그 사용자가 아닌 거죠 4시며 그 다음에 그 내부적인 분들은 이제 cli
관여하면서 여러 가지 뭐 값이 컬렉터 라던 뭐 이런것들 뭐다 관리하면서
최종적으로 온 os 와 상관없이 실행을 할 수 있도록 그런 코드까지
만들어주는 그런 역할을 씨의 라리 쭉 하게 되는 것입니다
어때요 뭐 과거 우리의 cc 10불 뿔에서 생각하지 않았던 부분이 있죠
하지만 뭐 우리가 살 부분을 뭐 여기까지 니까 좀 여기까지 이니까
요즘도 까지만 하고요 이후에는 이런 과정이 있다 란 것까지만 게이 애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 자 그러면은 한번 정리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어 지금 닷넷 프레임워크 구성 요소의 역할을 봤는데요
빛의 이란 거 아 1리 아는 거 다음 씨앗이 한 것 때문에 지트 컴파일러
그저 기준을 가지고 있죠 건 파일로 근데 cts 정도까지는 이런 드디어
기억을 하시 한번 할껍니다 왜 우리가 그 프레임 안에서 데이터형을
쓰잖아요
그 다음에 그 데이터 형은 전부다 객체 형태로 되어 있는데 이 우리가
쓰면 우리가 일반적으로 는 imp 형의 관련된 그럼 메소드를 들이 그렇죠

어어 int 모 32 라던가 뭐 이런 메소드 들로 이루어진 그렇게 제공이
됩니다
그러면은 아 이것이 int 0 윤아 그 다음에 이것이 식물로 짓은 푸
투나 이것을 알아야 되겠죠
그래서 cts 에 나오는 그 데이터 타입을 우리야 좀 c 이해를 해야
되고요
뭐냐 눈으로 좀 보시면 되요 그 다음에 요 부분은 또 강의 안에서도 쭉
말씀드리니까 어
물 필요는 없구요 아 그런게 있구나 시티 그저 타입
응 도만 여기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 지금 컴파일 부터 실행까지
제가 쭉 말씀드렸죠
그래서 요 정도의 내용 까지만 우리가 이해를 하면 됩니다 줘 아아 그래서
매가 이제부터
닷넷 프레임워크 우측 담 맥 프로그램 와 되는구나
닷넷 프레임 5 안에서 내가 어떤 언어를 사용한다
시샵 언어를 사용하는건 아 이 시작 언어는 결국 뭐 관련된 그 프로입니다
운영체제와 관련된 은 프로그램 오아 프로그램이 구나
즉 나는 운영체제를 잘 운영할 수 있는 코 등을 작성할 수 있는 그런
기술을 업 온 가정을 통해서 배우는 구나 라고 얘기 쭉 생각하시면 되구요
어 그 다음에 이제 제가 조금 좀 언급을 좀 더 드리고 싶은 것은
요 과정을 진행 하시면서 어전 음
임 문학사적 의의 여러분들이 좀 봤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저 그래서 우리가 시샵 언어를 지음 배분이 있지만 위 # 오늘을 오딜
사용할 것이죠
그쵸 그 다음에 시접 프로의 만들어요 그럼 풀업 만들면 이 프로의 만드는
이유가 뭡니까
바로 사람을 위해서 만든 것이죠 즉 사람의 편리를 위해서 만든 겁니다
그 팔리 가 뭐 유료도 갈 수 있고 뭐 재미라도 갈수 있고요 그 다음에
사고 강요도 갈 수가 있습니다
그럼 내가 20 가지고서 앞으로 iot 부터 시작해서 뭐 뭐 자동화 그
다음에 뭐 지금 저 같은 건 이제 농업의 도 2시 샵을 지금 적용하려고
증시도 를 하고있는데요
농업 이라든가 그렇죠 그 다음에 e 굉장히 박 방법 약에 쓸 수가
있습니다 즉
시샵 이란 무엇을 가지고서 내가 융합할 수 있는 거죠 이런 부분들을 많이
생각을 해야 되겠죠
예 그래서 그런 부분들을 그냥 뭘까 라고 생각함 은 생사 안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지금부터 입문 앞서 적들을 좀 참조 하시면서 고른 부분을 찾아
찾아야 한다면 좀 더 깊이있게 어 그런 분들을 볼 수 있고 그 다음에
코드 우리의 작사는 그 코드를 넣어서 그렇죠
이 코드를 왜 작성 하는지에 대한 분들도 우리가 타자 갈 수 있는 하나의
뭐라고 할까 어떤 그 로드 적중 길이 될 수 있는 어 그 부분을 어
2 문학 서적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잖아 생각해요
맨날 그 it 책만 봐도 좋겠지만 잉 문화 3
서적과 it 를 같이 결합 하시면서 크게 이게 독학으로 이제 제 동영상을
보시면서 진행하는 학생들은 지금 이제 뭔가 좀 하려고 하잖아요 그래서
열정이 생깁니다
그 열정을 잘 좀 보듬어 서 갈 수 있도록 그 다음에 열정의 어
가다보면 게 그래프를 타 여 2 떨릴 등이 있구요 아무 안됨 아이를 들어
있는데 그때마다 그 인물 와서 저 라든가 이런 것을 통해서 조금 그
도움을 받으며 는 이 내 하고자 하는 그 의지 의혹들을 계속적으로
유지하면서 알수 있습니다 해서 독학으로 하시는 분들은 이 유치해 낳을 수
있는 그런 비법들을 여러분이 이어 또 가지고 계실 때에 그런 것들은 예
임무나 가족들의 서 많이 언급을 하니까요
그런 것들 1 보시면서 또 이런 시작도 같이 본다고 하고 하시면 더 줘
거 같고 그 다음에 관심은 어디 바로 4차 산업 혁명 하고도 요 부분이
연관될 수 있도록 우리 그렇게 어 그 트라이앵글을 생각하시면서 교육 진행
하신다면 토 좋은 그 시샵 언어 공부가 되지 않을까
전세가 합니다 자 여기까지 해서 음
우리가 지금 배운 내용들을 저
예 쭉 한번 살펴봤는데요
엇 안내 프레임워크 이제 이해 하실 거구요 시작으로 이제 이 하셨을
겁니다 다음 강의에서 부터는 이제 시 샴 언어에 대한 키워드 부터 줘
설명 해야 하니까요
다음 강의 있기도 해 주시고요 봉 강의 내용도 굉장히 중요한 내용이
했다는거
그런데 기억하시면 서 나름대로 잘 정리 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러면 전 다음 강에서 여러분과 만나 뵙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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