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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우캠퍼스 | C# 언강. C# 프로그래밍의 기본 구조(1/2)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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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우캠퍼스님의 c#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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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맙습니다
프레임 강사 이태성 입니다 자 이제 2강 c 샵 프로 의 기본 구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우리는 앞에서 단내 프로의 목회 대한 사운드에 살펴 보았구요
그다음 시샵 에 대한 대략적인 사람들을 살펴봤습니다
자 이번 시간에는 이제 시작 의 기본 구조를 살펴보면 되요
다이 기본 구조는 이제 실제 코딩하고 연관되는 부분이고
우리가 c 언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메인이 있고 그 다음에 여러가지
함수와 키워드들을 통해서 프레임을 작성 하듯이 시 샵을 또 씨를 또
업그레이드한 아 그 같은 언어이기 때문에 기존에 있던 c 언어의 구조
하고 또 시샵 언어의 그 기본 구조가 좀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 구조를 살펴본 후에 그 다음에 키워드를 살펴보면서 그 구조
안에 또 우리가 코딩 실제적으로 어떻게 하는지 고 부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러면은 목차 1부 게요
아 어 먼저 우리는 이 그 프로젝트 라고 하는 부분들을 만들기 전에 여러
개의 프로젝트를 하나의 덩어리로 우리가 관리할 수 있는 어떤 솔루션이 한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고 솔루션을 어떻게 만드는지 살펴볼 것이고요
그 다음에 프로젝트를 이제 생성하는 방법을 우리가 배울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비주얼 스튜디오 를 다운로드받아 되는데요
어디에서 다운로드 받는지 이런 분들을 제가 요 부분에서 삶을 드릴 거구요
그 다음에 시 샤프로 ma 시절 하면서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그 기본
구조가 있다고 말씀드렸죠
그 구조에 대한 이해를 해야 하지만 우리가 코드를 어디다 어떻게 자서
하는지 또한 시작 번호 부터는 객체지향 형 프로그램이죠
즉 객체지향 프레임이 되죠 그렇기 때문에 기존의 오르게 했던 쉬워
너하고는 조금도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 부분을 말씀드리고 그 다음에 패딩 출력
아 뭔가 화면에 출력 해야지 우리가 뭐 프레임을 작성했을 때 검증할 수
있잖아요 그래서 메모리 주실 수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그런 프리트 u
찾아보고 그 다음에 시샵 키워드 들에 대한 기본적 이상 말씀드리고 마지막
정리하고 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 다음에 요 강의에 여러분들이 보시기 전에 엄지척 그쵸
아 그어 좋아요 눌러주신 것과 남의 구독해 주시는 거 어 저를 사랑하시는
분들은 다 구도 계십시오
아 그렇게 생업과 라며 친구들 또 어 대북 친구들 에게도 좀 언급을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자 그러면은 이런 내용들 같이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먼저 솔루션과 부 책 트 생성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 부분도 굉장히
중요하죠
왜 그랬습니까 우리가 이것을 해야지만 그 안에다가 실제 소스 코드를
작성할 수 있잖아요 그쵸
그래서 요 부분을 먼저 말씀드리고 넘어가겠습니다
자 그래서 이 푸 심는 자 프로젝트와 쏠 쏜 얘기가 되겠습니다 그래서
솔루션은 프로젝트 를 포함하는 거기 때문에 먼저 프로젝트를 알아야 되겠죠
그래서 프로젝트라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우리가 작성하는
시합 언어가 우리가 아
실제로 하는 그 코디 어느 그 언어 코드 외에도 많은 라이브러리가
기본적으로 붙습니다 그래서 거기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그런 정부 들을
우리가 매번 일일이 나열하는 것은 굉장히 힘들죠 그래서 비쥬얼 스튜디오
에서는 어이 프로젝트 라고 하는 것을 생성하므로 통해서 그 파일의 정보가
무엇인지 그 다음에 그 파일의 어디 있는지 이런 사람들 전부다 기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그 기록한 부문이 바로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것인데요
어 그 부분에는 이제 역이나 얻으신 여러 파일에 대한 정보 외에도 그
다음에 컴파일에 관련된 여러가지 옵션이 십니다 에서 그 욱신 에 대한
사운드까지 도 포함 되어서 일단 걸음 비켜 하시구요
자 그 다음에 이 프로젝트를 우리가 개별적으로 관리를 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그 그룹 안에 이 손 션을 아저 프로젝트를 단 하나로 묶어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그 방법을 비주얼 스튜디오 에서는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그것이 바로 이제 솔루션에 대한 개념이 있습니다 그래서 요것도 파일 안에
그런 정보가 있는 것이죠 그래서 여 솔 시험 같은거는 800장 자가 뭐
sl 예 2 뭐 요런 그 파일 확장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서도 다수의 프로젝트를 하나의 솔루션에 안에 다를 수 있음
되어 있죠 그래서 요 프로젝트와 솔루션을
생산 하는데요 과거 비율 스튜디오나 오전에 비주얼 10분 6.0
있었습니다 그래서 6.0 에서는 뭐 요런 개념이 별로 없고 그냥 플레이만
생성하면 됐었는데요
이것이 이제 비주얼 스튜디오 뭐 2013
그 다음에 지금 뭐 2015 그 다음에 제한돼 2017 이렇게 넘어오면서
이제 솔루션 이라는 것을 가 죽어서 다룰 수 있도록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어 고 부분을 실제로 빚을 스토리를 통해서 어떻게 생성한 지 고 부분을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 여러분들은 어 비주얼 스튜디오를 어 설치하기 위해서
msdn 5 여러분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래서 msdn 좀 마이크로소프트
점 쇼 잉 뒤에 여기 뭐 케어와 의 목회할 때 인데요 이것은 생각하시고
그냥 여러분들 음 확대 볼까요 자 여기 나오죠
그래서 뭐 마이크로소프트 msdn 점 마이크로소프트 점 모씨 휑 정치
5점 뭐 하이픈 kr
엄 마 이 크 com 요가 넣으심 됩니다 그래서
1 용도 여러분들이 어 있는 하시면 요
어여 오는 상단에 보면 다운로드라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열린 클릭하시고 그 다음에 비쥬얼 스튜디오
저희 고 있죠 그래서 욥이 조수들을 클릭하 시계 되면은
요런 감히 나옴 되서 비주얼 스튜디오의 다운로드 받을 수가 있는데요
지금 우리가 쓸 수 있는 비주얼 스튜디오로 여기 나오듯이 비주얼 스튜디오
2010 7
저 커뮤니티 버전을 쓸 수가 있습니다 서요 것을 다운도 받으시면 은
정품과 동일한 그런 기능들을 가지고 있고요
그래서요 비디오 스튜디오 같은 경우에는 학생인데 그냥 어 배울 연한
사람들 또는 오이니아의 뭐 소개 업 에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프로페셔널 아이아 등 가 이런 부분 부터는 이제
실제로 이제 구입을 해야 되구요 사실 요 해서 지금 우리는 요것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그런데 인스톨 하실 때 그가 전체 설치를 하세요
합이 되면 은 앞으로 우리가 또 필요한 부분들이 또 따로 설치 안해도
한꺼번에 이렇게 되기 때문에 오히려 낫다 얻어 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전체 설치를 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먼저 단일 프로젝트를 생성해 보겠습니다
그래서 여러분 비주얼 스튜디오를 다운로드 받으셔서 인수 둘다 하시고요
그 다음에 인스톨 하실 때 좀 시간이 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억 5시간
동안의 어머 다른 작업 하시고는 하시던가 아니면 다완 서서히 스토리 템이
후에 어요 본가 이를 2 따라오시면 됩니다
비쥬얼 스튜디오를 실행 하시게 되면 요 어 이런 화면이 뜨죠 뜨고요
그 다음에 음 여기서 어여 여러분들이 하셔야 될 부문은
파일이 3 즉 파일 있죠 그래서 여기서 새로 만들기 를 클릭하시고 요 그
다음에 프로젝트 라고 하는 난 있음이 돼서요 를 클릭하신 이다
자 이렇게 해서 실행 하시게 되면은 어유 봄 여러가지 설치된 것이 있어요
전에 몹이 좀 a 또 이게 쭉 되어 있는데요 일단 뭐 장기적으로 불러오고
전체 설치했기 때문에 이렇게 설치가 됩니다 물론 여러분들이 선택적 으로
뭣이 # 맛이 도 되구요
상관없습니다 자 여기 보시던 시 시험이 있습니다
그 다음에 음몽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엿 시작 을 클릭하시고
옆에 보시게 되면 은 내가 생성하고자 하는 푸딩 트 항목들이 쭉 나와요
다 여기에 의해서 보시게 되면 은 어코드 소의 폐암의 단내 프리머 그
일이 돼 있죠 그래서 용어를 선택하시고 그 다음에 어

밑에 나오는 확인 버턴 데모 솔루션 전염돼 트리 만들기 뭐 해도 상관이
없긴 한데요 그래서 확인 버턴을 이렇게 누르시면 됩니다
자 이렇게 누르 시계 되면은 음 비쥬얼 스튜디오가 이렇게 만들어 치고요
그 다음에 지금은 여기에 솔루션의 이렇게 만들어 졌죠
그래서 기본적으로는 아까 그 프로젝트 생성할 때 고 부분을 체크 하게
되면은 솔루션을 자체 가 만들어집니다 한데 이 술 션에 이름이
내가 물론 바꿀 수 있게 합니다
하지만 이게 보면은 뭐 이런식으로 되어 있어요
그래서 파일명 까진 바뀐건 아니고 여기에서만 바뀌기 때문에
요거 보다는 이제 따로 솔루션 을 생성해서 거기다 포함하는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자 이렇게 살게 되면 요런 소스 코드가 이렇게 만들어 지는데 아요 고까지
단계가 프로젝트를 생성해서 코드를 작성하기 위한 직전 그 전까지의 작업에
해당이 됩니다
자 그 다음에 요
아 자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솔루션을 먼저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생성해
놓고 거기다 프로젝트를 하나씩 하나씩 넣을 수가 있는데요
상단의 요 파일이 있습니다 그 다음에 새로 만들기가 있고요 그땐
프로젝트를 따 클릭합니다
쭉 보시게 되면 은 어디에 있냐며 뇨 여기 기타 프로젝트 형식이 있어요
기타 부제 태양신 맨 하단 오시면 요 10 보면은 비쥬 스튜디오 솔루션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걸 클릭하시면 요
빈 솔루션을 하나 만들 수가 있어요 내 이름으로 뭐 아무렇게나 그래서
여기에서 어머 찾아보기 위해서 음 시 자리에서 전 폴더 라는 만들게요
여기에서 뭐 테스트 라고 하는 이런 폴더를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어 다
이렇게 클릭 했구요
그 다음에 에서 솔루션의 니 일이 있으면 뭐 23이렇게 만들었습니다
주목 개장 이름으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뭐 이름을 정 하셔도
되고요
전 그냥 여기는 이름 그대로 이 타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확인 버튼을
이렇게 누릅니다
자 그렇게 되면은 솔루션이 제가 원하는 이 음으로 만들어 졌구요
그 다음에 여기서 프로젝트를 하나씩 하나씩 이제 추가를 하게 되면은
솔루션 파일 안에는 해당되는 플루트 에 있는 경로 라든가 이런 분들이
전부 다 저장이 됩니다
자 그래서 여기에서 쭈 보시면요
아영이 요구 같은 경우에는 뭐 여러 방법이 있는데요 가장 많이 쓰는
방법이 솔루션의 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게 되면은
예 흔히 어떤게 볼까요 영의 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c 되면은 추가가
있구요
그 다음에 추가해서 3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기존 플레이트를 될 수도 있고요 그래서 새 프로젝트를 좀더 뜬게 볼까요
내 여기서 마우스 올지 버턴 그 다음에 추가 다음에 새 프로젝트가 있고요
클릭하신 후에 아까 했던 어시 # 쿨러 이 쪄서 콘 소의 쭉 하시고요
그 다음에 하단에 어 그 해당되는 솔루션이 있구요
프로젝트 이름 이렇게 나오죠 그 다음에 아까 오는 다르게 터 솔루션의
미리 만들어 놓고 프로젝트 욕 놓는 거기 때문에 여기에서 모습을 만들기
뭐 이런 얘기들이 나오질 않습니다
여기서 확인 버턴을 누르시면 은 이제 지금 형태와 같이 요 옆에
요 옆에
요런 형태의 솔루션의 니 이렇게 생성에 대해 추가 되죠 그래서 요렇게
해서 하나씩 하나씩 이렇게
고 쏠 수난의 지금같이 의원실에서 뭐 여기서 또 하나 더 지원된다면 에서
추가
이렇게 누구보고 무덤이 의 세포 z 처에서 또
확인 인수를 해서 여기 아내의
또 여러 개의 프로젝트를 집어 들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솔루션 아 나의 안에 여러 개의 프로젝트가 있을 때는 여러 개의
플레이트 중에서 우리가 하나를 선택할 수도 있고요 그 다음에 여러개
선택해서 실행할 수도 있는데요
우리가 실행할 때는 선택의 실행할 때는 여기서 시행하고자 하는 프로젝트가
이렇게 검 그 시로 볼린
조금 진하게 이렇게 표시됩니다 그 다음에 내가 이것을 실행을 하고자 할
때는 여기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르셔서 여기두 내려가시면 뭐냐면요 시작
프로젝트로 설정 되었습니다 아서 시작 프로젝트 설정에서 영어를 클릭하
시계 되면은 영입이 들 수 d 에서 컨트롤 f 통해서 시행하게 되며 는
요기 지금 콘솔 애 투데이 쪽 요게 좀 진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요기에 확인된 푸 적화 저 실행이 파일이 만들어 지고 실행되는 것이죠
요거 이렇게 주의하셔야 됩니다 하나의 솔루션에 여러개 프로젝트가 있을
때는 시작 설정 해놓은 걸 꼭 잊지 마세요 이것이 략 설정을 잘못해 놓고
너무 뚱하게 해놓고 왜 결과가 이렇게 나온 에 한참 또 와 이렇게 어 그
헤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요 부분 걱정 기어 하시고요 시작 어플이 트 설정 하는
거 잊지마 시험만 합니다
자 이렇게 해서 솔루션과 프로젝트까지 아 설치를 해봤습니다
자 이제 두 번째는 이제 어
기본 1 넘어서 아예 코딩의 관련된 직접적인 얘기를 제가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 우리는 앞에서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서희 자동생성 코드에 대한 부분들을
확인을 했습니다
그쵸 그래서 요 자동생성 코드를 우리가 매부 작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자동 생성 코드가 만들어진다는 것은 결국 모르겠습니까
그 형식이 늘 똑같다는 하 시 죠 그쵸
그 똑같기 때문에 그 부분을 일일이 하는 것니라 그 톡 같이
만들어진 그 안에서 우리가 고딩이 작성 해 주면 됩니다
물론 뭐 이 손가락 힘이 남아돈다 면은
뭐 그걸 할 때 마다 전부 다 해줄 수 있겠죠 하지만 이런 그 다도 세상
코드는 또 틀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거기 때문에 그런 것을 쓰는 것이
오히려 낫습니다
그 다음에 이제 비주얼 스튜디오 를 사용하다보면 은 자동 생성을 해줄 수
있는 기능들이 굉장히 많아요 그래서 그런 기능들을 잘 활용하게 되면 은
오히려 어 그거 보니까 좀 생가 상도 좀 높아지고 요 그 다음에 코드도
마이 작성하다 보면 그런 걸 일일이 하는 것이 굉장히 좀 번거로울 때가
있어요
그 번 물어 운도 해결해 주기 때문에 그런 기능들을 잘 알아두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자 그러면 이 자동 생성 코드 한번 볼게요 한번 되돌아 옴 구경만 해
볼게요
어 요런 앞에서 프로젝트 를 생성하면서 우리가 쭉 여태 만들어온 아
자동으로 만들어진 코드 인데요
자 우리도 보시게 되면 은유 징 해서 이렇게 나오죠
우리가 시원한 라든가 10불 또 자바에서는 그냥 매일 만 있고 그렇죠
메인 만 이렇게 있고 위에 뭐 # 뭐 잉크 로드 그쵸
잉크도 해서 무예로 문양과 있었는데
음 2:00 샵 n 은 그거 뿐만니라 이유지 구문이 요렇게
존재합니다
자 그 다음에 내 인 스페이스 라고 하는 부분이 존재 하고요 그 다음에
sps 안에 어떤 클래스가 이렇게 존재를 합니다
그래서 어 여러분들이 에 그 C++을 하셨던 분들 또는 자바를 하셨던
분들은 이 의 진과 이내인 스페이스에 대한 부분들을 염두에 한번 경험을
해보셨을 겁니다 그래서 유진과 네임스페이스는 어떻습니까
실제로 어그 클래스가 속한 어 그 부분을 구매를 해 노 초 왜 그렇습니까
우리가 클래스들의 디자인 하다 보면은 이 친구와 이 친구의 클래스 면이
똑같은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다르게도 표현할 수 있는데 뭐 어쩔 수 없이
이 의미 4
이것을 써야 많아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그 클래스 의 명을 바꾸지
아니라 그 클래스 의 소수를 바꿔 버리죠
그래서 그 소속을 어우 우리가 명시를 할 때 이 네임스페이스 1분을
씁니다
그래서 내일 스페이스 가 있고 여기 안에 클래스가 있죠
그렇다고 하면 은이 지금 프로그램 이라고 하는 이 클래스 는
어폰 소리 앱 길이라고 하는 것에 포함된 그와 같은 클래스 이다 라는
것을 명시를 해 준 것이죠
그 다음에 어디도 보면 u 진구 문에서 쭉 이 나오는데 이 인공 분 은
무엇입니까
그래서 지금 현재 여기는 시스템 또는 여러 유로 이런 것에 있는 클래스를
또 그 안에 있는 그 내일 스페이스 안에 있는 클래스를 내가 이 그 파일
안에서 쓸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요부분 엄 알스 시스템 전모 컬렉션 좀 뭐
젠느 또는 시스템 좀머 콘솔 전문 라이트 라인 되는데 예를 들어서 그래서
시스템을 생략하고 간결하게 쓰도록 그렇게 하는 것이 바로 유진이 한 역할
중에 하나이죠
그래서 유부남 볼게요
프로그 시샵 의 프레임 구조는 요렇게 우리가 나눌 수가 있는데요
자료관 문제가 클릭해 볼게요 자 클릭하니까 어떻습니까
유 진구 만 따로 이렇게 보이고요 썸네일 스페이스 9 물로 여긴 않으시죠
그래서 시삽 에 큰 그 프레임 구조 뇨 이렇게 유진 양분과 네임 스페이스
측 내일 스페이스를 보겠습니까
우리가 실제로 코디가 작성한 분이죠 그래서 코딩을 작성하는 2% mm
몸체 부분 하고
어예 진 이라고 해서 내가 얻어 드의 속한 클래스를 쓰겠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이 그 이유 진군 요 우리가 시 또는 시프 프레스에
떤 시
# 링크 로드 저 잉크 로드해서 했던 어머 어 뭐 스튜디오
뭐 점 h 해도 파일을 포함하는 것과 같은 그런 역할의 이것이 이유신
부분에 해당 되셔서 여기도
cs 어스는 잉크 로드하고 는 같진 않지만 이런 형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국물 좀 볼까요
어코드 가 이렇게 두가지 형태로 9분이 됩니다 그래서 u 진군 과 다음에
네임스페이스 구노 구문 되는데요
어떻게 메뉴중 부문을 이제 프롤로그
또 늘 프로그 라고 얘기를 합니다 그래서 이 프로 님 도입부 초 도입부를
얘기하죠 그래서 시작되는 부분을 이 한데
고런 씩 나눠 주고요 그 다음에 네임스페이스 부분이 이제 실제 프로그램에
대한 몸체 이고 우리가 코딩하는 그 부분이 이 네임스페이스에 해당이
됩니다
물론 지금 요건은 자동 생성 코드 에서는 이렇게 작성하고 요 그 다음에
우리가 나중에 클래스를 디자이 하거나 클래스 만들게 되면
임 am 스페이스를 쓸 필요는 언 없습니다 전향 클래스 에서 정리해 주면
되는데 지금 현재는 이 그 자동 센서 코드에서는 메인 스페이스 2 고소
그 안에
실제로 코딩하고 하고자 하는 클래스 프로그램이라는 즉 프로그램이란
클래스를 만들어서 거기에 아님 a 녀의 두는 그런 형태로 되어 있죠
그래서 고음 말 왜 좀 알 필요가 있습니다
자 프롤로그 또는 어 프로그 라고 얘기하는데 요원은 뭐 어떤 약자로 에서
모프 프로그 라고 붙어 얘기 많이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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