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캠퍼스 C# 언강. C# 프로그래밍의 기본 구조(2/2) (업그레이드) > c#

c#

Microsoft C# Programming 강의 리스트

나우캠퍼스 | C# 언강. C# 프로그래밍의 기본 구조(2/2) (업그레이드)

본문

※ 영상을 선명하게 보기 안내
  1. 유튜브 영상에서 오른쪽하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2. 팝업목록에서 "품질" 선택하세요.
  3.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해주세요.
※ 모바일에서 Wifi가 아니라면 데이타가 소진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나우캠퍼스님의 c#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15444117042212.jpg

 


이전 깡 에 이어서 3번째 표준 출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 패를
길더군요 우리가 알고 있던 어떤 코딩이 들어가는 것니라 단순하게
하나의 클래스 에서 제공해주는 메소드를 사용해서 우리가 알고있는 모 정수
값 또는 부동 소수 가 뭐 이런 값들을 직접 출력해 봄으로 통해서 아직
변수에 값을 출력할 수 있는 그 부분을 미리 우리가 학습하고 잖아요 그
부분이 바로 이 표준 출력에 해당이 됩니다
자 그러면은 * 출력 보도록 하겠습니다
터진 출력 함수에는 지금 나오듯이 어
콘솔 라이트와 그 다음에 콘솔 라이트 라인 요 두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어근 출 표준 출력에 해당이 되지요 자 지금 콘솔 좀 라이트 콘 설정
라이트 라이너 썼지만 사실은 이 콘솔 앞에 무엇이 있습니까
시스템이 한 것이 더있습니다 그래서 시스템 게임 스 피 안에 있는 그
다음에 콘솔 한 클래스의 메서드 인 라이트와 그 다음에 라이트 라인 쓰는
것이죠
특히나 이 라이트와 라이트 다인은 요 우리가 어떤 그 컨 소리 아워 는
클래스 re 매수 들을 쓰기 때문에 이 컨 설이라고 하느뇨 객체를
생성해서 c 않습니다 왜 그랬습니까
지금 여기 나오는 라이트와 그 다음에 라이트 라인 이라는 매수 자체가
바로 무슨 매수 되기 때문에 어 정적 메서드에 스펙 팁으로 이렇게
선언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 이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표준 출력 같은건 어떻습니까 출 10이라는 목적만
가지고 있죠
그리고 바로 쓸 수 있어야 되기 때문에 이렇게 경 쪽 메소드로 이렇게
선언이 되어 있습니다
그 다음에 이 라이트와 라이트 라인의 차이는 여러분들 어 직관적으로 봤을
때 어떤 생각이 드십니까
음 바로 생각 드시죠 어요 비유를 든다면 우리가 c 언어 른이 기분도 다
하셨을 거에요 보면 시원해서 출력할 때 우리가 보통 보면 어떻습니까
프린트 애플 한 것을 쓰 줘 프린트 f 를 쓰고 그 다음에 또 쭉
출력하게 되면 해당되는 문자열이 추억 되고 그 다음에 또 프린터
플러그인은 그 옆에 또 연이어서 이렇게 출력이 됩니다
즉 여기 나오는 라이트 많은 이용하게 되면 은 개 이란 것이 없습니다
즉 니까 다음 줄로 내려가서 뭔가 출력하라
라는 부분이 없죠 반면에 프린트 fr 때 뒤에다가 슬러시 n 에서 2 갱
문자를 넣어 주게 되면 하나의 문자를 출력한 이후에 어떻습니까
한가한 1 2 밑으로 가서 다시 컷
맨 앞으로 땡겨 주죠 그래서 뭔가를 출력할 때 다음 칸에 출력된 것 같이
이렇게 출력을 해 주면 야 그래서 여기 나오는 라이트 라인이 그런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한줄 띄워서 출력할 수 있도록 9 부분을 만들어 주고요
그 다음에 지금 나오는 이 라이트 라고 하는 이 메소드는 아 그냥 문제만
추적할 수 있는 것니라 여기 나오듯이
뭐 분명 그 다음에 뭐 이렇게 어떤 형식의 줘서 이렇게 투여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형태를 제공해줍니다 또 나이트라인 같은 오디오 그냥 부용
도출이 되고요 그 다음은 라이트 해서 이제 문자열로 추억도 할 수도 있고
또 그 다음에 우리가 원하는 어떤 그 표시를 해서 고 부분에 요 해당되는
뜻을 축복해주세요 라고 우리가 명시를 해 줄 수가 있습니다 가서 요금
오는 무엇가 동일한 야뇨 자 우리가 프린트에 부 를 이용해서 출력할 때
정수로 같은 어떻겠습니까 학생들이 그 다음에 퍼센트 그 다음에 등 시점을
f 이렇게 해주고 그 다음에
어여 기다 좀 여기다가 우리가 원하는 정수영
여기다 우리가 원하는 아 부동 소숫점 의 그 변수들을 어 대응시켜 주
있잖아요 그거 똑같습니다 그래서 여기서도 출력하고자 하는 그 성태 를
문자열로 그래서 문제는 큰 따옴표 이터 큰따옴표 를 지정해 줄 수 있고
그 뒤 나오는 여기다가 는 어 우리가 어제 출력하고자 하는 값 또는 그
변수들을 쭉 순서 요 나이를 해준 됩니다 그래서 아마 시프 풀을 하셨던
분들은 아마 요기 하실겁니다 뭐냐면은
하나의 이름으로 여러 개의 매개 변수를 쓸 수 있도록 해주는 거 바로
오보로 딩 하기야 적어서 5 부를 얻은 이름이 지원이 되고 그 다음에
시 샵에서는 그런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자 그러면은 어그 출력 형식을 조금 더 자세하게 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먼저 콘솔 아이템이다 컨 슬 라 이 트 웨 어 자 콘솔 라이트 뇨
여기에 인양 변수명을 이렇게 나열해 되구요
데이터를 바로 곧바로 써도 됩니다 하지만 이것은 하나의 변수 그다음
하나의 데이터에 에 대해서만 이렇게 쓸 수 있고요 그 다음에 우리가 여러
개의 변수를 한 줄 아니 표현하고자 할 때 또는 문자열을 우리가 섞어서
이 값이 어떤 갑시다 라는 것을 우리가 명시를 하고 소 계 출력하고자 할
때는
어퍼컷을 라이트 해주시구요 그 다음에 여기서도 똑같이
음 를 형태로 어
우리가 표현해주고 그 다음에 변수 l 변소 2
이렇게 표시를 해 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변수 일은 어떻습니까 여기에
해당 되는 거죠
벤 수 있는 바로 여기에 해당되는 건 데서 대갈 로 해주시고 그 다음에
내 메일 이런식으로 명시를 해 주면 됩니다
자 그러면은 라이트 라인 을 이용해서 일단 나오듯이 헬로 월
헬로 월드 라고 하는 요 같은 문자열을 한번 출력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연이어서 지금 3.1f 에서 부동소수점 이 줘 그럼 시미터
추적해 볼 것이고요
그 다음에 입력값 일이란 값을 그 다음에 여기다가 1 + 이라고 하는 요
같은 값을 출력할 수 있는 그 형식을 한번 만들어서 실제로 어 출력을
어코드를 직접 반 보도록 하겠습니다
쏘 시를 먼저 볼게요 자 이렇게 자동생성 코드를 통해서 생성하게 되면 은
어여 기 위에 상단에 보면 은 요인인 시스템이라 은화는 위증 문이 이미지
보조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다 콘솔 라이트 콘솔 라이트 라인을 바로
쓸 수 있는 것이죠
저래서 메인이 있습니다 그 다음에 요 메이는 안에다가 음 지금 여기
나오듯이
콘솔 점 아서 라이트 라인을 이렇게 썼습니다
그 다음에 문자열은 모두 공통적으로 이렇게 큰 따옴표를 이렇게 하도록
되어 있구요
그 다음에 또 하나는 뭐냐면은 어
ea 제비를 스튜디오에 인터넷에 슥 인데요
자 예 소 컨투어 이렇게 누게 되면 밑에 화단 역이 나옵니다 해서 엔터를
눌러주시면 되구요 점 을 누르게 되면은
놈이 바로 이렇게 나와요 좀 해서 나와서 쭉 내려가서 w 치게 되면
거기에 해당되는 어 라이트 라 에 대한 해당되는 w 시작된 메소드들을
전부다 보여주죠 그래서 쭉 내려가서 에서 n 더 쳐지게 되면 쉽게 이렇게
쓸 수가 있습니다 또는 어여 기서 이제 con 아고 컨트롤 누른 다음에
스페이스 키를 딱 눌러 보세요 그러면 거기에 해당되는 이런분이 나와요
그래서 애 쏘 해서 이렇게도 어 입력할 수 있으면서 그 해당되는 그
키워드 드려야 되게 이것을 다 사용하지 않더라도 앞에 몇 불만 0 하고
컨트롤러 컨트롤 시 베이스를 눌러서 해당되는 q 를 선택해서 우리가
이렇게 코드를 작성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 이름이 왜 필요하냐 며 뇨 나중에 여러분들의 그 눈도 폼으로 너무
하거나 데이터 뵐수 넘어가게 되면 은 해당되는 명령어로 굉장히 깁니다 몸
어쩜 어쩜 뭐 뭐 이렇게 되어 있죠
그것들에 일일이 기억을 해 가지고 또는 코드 로서 작성한다.는 것은 굉장히
무리가 있죠
그리고 대소문자 가 섞여 있기 때문에 어그 대소문자 들 때문에 또 에러가
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 요런 기능들을 적조로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아 자요 보면은 라이트 라인 돼 있고 그 다음에 라이트 라인 헬로 월드
를 출력하고 커서를 그 밑으로 옮겨 주겠죠
예 그래서 보람 실행 해 볼게요 자 컨트롤 슈가 애플을 동시에 갇힌 들은
요 컴파일 뭐하던 실행까지 됩니다
그래서 여기서도 다 보니까 아 헬로 월드 이렇게 하고 어떻습니까
메인 이에 대한 그 메소드가 끝내 버리지 요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프램 이동로 되는 끝까지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자 그 다음에 요거 제가 주석 처짐 학교 시합에서는 주석을 이렇게도 하면
한줄 주석 여러 개의 주석을 표현 하고자 할 때는 이렇게 아스티 그같이
써주시고 내가 원하는 행 까지 이것을 해주시면 되는데 시점에서 년이
이렇게 자동으로 또 나와요 점에서 상당히 이런 부분들은 괜찮은것 같아요
예 하다 보면은 어 용어 1 이 시의 이라든가 시샵 sc 북부에서는 옷을
일 이다 코딩
이렇게나 그 입력을 해서 했거든요 근데 이런 분들이 기본적으로 지우니
됩니다
92 해주시고요 그 다음에 두 번째 요고 보세요
어지 금 나오듯이 여러 개의 변수명을 우리가 출력하고자 할 때 그렇죠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대 갈로 대갈 로 쓰고 그 다음에 순서대로 0 하게
되면 첫 번째
그 다음에 두 번째 되죠 그 다음에 여기서 나열되는 요 부분에는 어
전부다 오브젝트가 올 수 있는데요
시샵 에서 사용되는 모든 것들은 정작 액체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3.112 그래서 뭐 값 또는
저 또는 변수를 이렇게 쓸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쓰고요 하게
되면은 원리 롭게
그 다음에 용어는 요렇게 나이 됩니다
물욕을 옳지 않죠 크린트 애플을 생각하시면 되잖아요
아 자 이렇게 하신 후에 제가 한번 실행 한번 해볼게요
그래서 컨트롤의 포 를 누르니까 지금 했던 3.1하고 12 하고 해서
이렇게 내가 원하는 형태로 출력된 것을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자 그 다음에 이것을 제가 주 처리 하고요
그 다음에 두 번째 형태
자 여기서도 보니까 음 컨트롤 라이트 라임 했습니다 영하고 이라고 이
했죠 그래서 일은 값을 그대로 출력할 거고요
그 다음에 이는 그대로 출력합니다 그쵸
그 다음의 일 더하기 2는 뭐겠습니까 3 이죠 그래서 3위 란 값을
그대로 여기에 출력해 라 라고 해서 그 형태를 이런 형태로 우리가
꿈 포맷을 이렇게 문자열로 어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해놓고 이제 실제로
검출에 폰에서 실행하니까 지금 현재 일더니 있는 사람이다 라고 하는 요런
형태의 출력까지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자 그 다음에 또 하나 형태 얼 군은 예 뒤에 비틀 한번 더 보고
도 진행할게요 음 우리가 출력 형태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래서이 출력
텐트는 여러분들이 그 ms dm 에 반드시 참고를 해 보셔야 합니다
그래서 msdn 보면은
자 여기 msd 회상 볼게요 여기서 제가 한 뭐 검색해 보겠습니다 서씨
# 미키 놓고 건설 점 뭐 어 라이트 라이
일단 여기에 하고 해당 연결되기 때문에
앨범 쭈 이런 내용들이 나오죠 저의 나오는데 전세가 메소드를 이렇게
클립이 했습니다
자 그래서 클래스의 메서드를 쭉 에 보다 보니까 어여 기 보니까 뭐
여러가지 참조 표준 형식 이 문자의 무용의 나오죠
제가요 를 클리어 했습니다 그래서 보면은 아 표준 숫자 형식 문자 여해
서 쭉 나오죠
그래서 요 부분이 이제 콘솔 라이트 라인 에서 쓸 수 있는 내려가지 형식
지정 자들에게 쭉 나옵니다
쭉 한 보세요 되게 많죠 많고 또 여기서 나오는 출력 형태도 또 다양하게
이렇게 업보 볼 수가 있습니다
그 다음에 통화 형식에서 그 씨에 대한 내용들이 주 나오고 뭐 뒤가
나오고 시킨 수다 뭐 이진수 태서 자세하게 나옵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들도 여러분들 msdn 을 보시게 되면 소스 코드와 함께
그 내용 같이 볼 수 있고요 근데 물론 이후에 msdn 의 한글은 요
동자 끼어 기계 번역을 했기 때문에 조금 뭐 조사 라든가 이런분 조금 좀
틀릴 수 있지만 그 의미를 파악하는 데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그래서 요기를 반드시 한번 참조를 하셔서 형 어찌나 시험을 합니다
자 하지만 거기에는 내용 우리가 다 쓰지는 않습니다
고 안에서 우리가 실질적으로 사용하는 또 사용될 수 있는 근데 많이
사용하는 분만 쯤 꼽으면 앞에서 했던 뭐 왜
머시 뭐 def
머치 정도 볼 수 있고 특히 1번 f 정도는 좀 많이 사용할 수 있겠죠
네 그래서요 부분 언 을 이용해서
어 우리가 보는데요 지금 여기도 보면은 멋도 있습니다 핸 도 있고 여단
피도 있고 5% 다니면 출력할 때 회담에 x 를 이어서 16진수를 출력할
때 이런 콤마 저희 이런 콤마 출력하는 거
이것들은 만약에 회계에 관련된 부분들을 한다.면은 요금 노 괜찮겠죠
그래서 5분 정도 있다는 거예요 네 기억하셔야 합니다
자 그 다음에 여기 나 없이 통화와 퍼센트 단위로 뭐 3 점
123 때문에 123.5 를 출력하고 그 다음에 베이 쌈을 x 로 즉
뭡니까
16일 써 출력하는 거겠죠 그래서 16진수로 출력하는 그 형태를 어떻게
잡았는지 고 형식 한번 보겠습니다
앞에서 봤던 통화 라든가 16진수 라든가 해당된 출력해서 이제까지 우리는
이런 형태로 만추 이렇게 짠 아요
이 것니라 요기에 출력할 때 어떤 형식으로 출력할 될 것인지를
명시하는 것은 코드에서 일으켰습니다
세미콜론 이렇게 해 주시고요 그다음 통화 줘
그 다음에 피며 낙하 퍼센트에 대한 부분이 줘
그 다음에 x 의 뭡니까 16진수 에 대한 부분적 그래서 이렇게 323
3.1 싸 그게 하나 빠졌네요
그래서 위 동안 제가 하나 더 넓게 123
이렇게 한번 넣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출력 1
고 내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실험 하면요 자 이렇게 추리 됩니다
억 통화 하기 때문에 우리는
원 을 사용하죠 그래서 미 카페에 뭐니 출력되고 123
그 다음에 심 2.3o 그담 의 어 아 배 23.3 옷 그 다음에
퍼센트 부쩍 에 퍼센트로 되는거 그 다음에 123 은 7 b 라고 하는
16진수로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서 이렇게 출력하는 것을 우리가 볼 수
있고 중요한 사항들은
지금 제가 말씀드렸듯이 단순히 어색해 콜론 뒤에 요런 기우 를 그렇게
붙일 수 있다는 것만 얘기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다음에 네번째 이제 키보드 부분을 볼게요

어시 샵에서 사용하는 키워드는 지금 여기 에 나오듯이
총 77개 정도를 어 사용합니다
좀 그다음 a77 이 내용들은 실사 배에서 갑자기 희
나 타냐 그게 아닙니다 위 부분은 c 언어에서 사용하는 뭐 26 개
정도의 키워드 들로 구성되어 있구요
그래서 시자 분 기존에 사용했던 언어 유저들이 그 부분들을 다 버리고 한
것니라 어 그 시를 사용했던 돈 10부 를 사용했던 자바로 사용했던
그 프라이머 친구들을 그대로 이제 끌고 가려고 하는 같은 전략이 줘
그래서 그 내용들을 포함 면 그 키워드도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시온을 사용한 키워드 u 정도는 가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내용이죠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특별하게 어떤 뭐 문법적인 것을 설명하지 않더라도
우리는 요 내용을 이미 알고 있습니다
또한 아 어 지금 여기 보면은 이제 10불 키워드가 이렇게 나옵니다
그래서 시 샵으로 놓으면서 이제 부위라고 하는 이런 분들은 언급이 되구요
그 다음에 먹겠지 라든가 좀 클래스 않은가
5 paul's 1 모든 뭣이오 내도 그들의 이스타 c 언어에는 없었네요
시어 내년과 일로써 트루 폴스 기획했고 이제 키워드 스팅의 서있는 이제
을 부터 이제 그 등등 하죠
그 다음에 파이널이 라던가 뭐 이런 여러가지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거기에서 사용되는 $10 언어의 사용된 키워드 1 여러 개가 같이
추가 된 것이죠 그래서 26기 하고 그 다음에 느끼죠
어 여러분께 총 안 40 얘기죠
40 4개 정도가 우리가 씨와 10부 를 공부를 하셨다면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데 온 드립니다
그리고 그렇다고 해서 이 분들을 다 쓰냐
그렇지도 않습니다 그 다음에 7 # 키우드 안에서 이제 서른 투계 정도
저 32 개의 정도가 이제 포함 됐어요
예 32개 가 펑 2 되서 이제 뭐 이런 델리게이트 라든가 그저 다음에
이 멘트 라든가 이런 특이한 멋이 잡 에서만 사용되는 겉은 키워드들이 폰
되는데요 그 키워드들이 선 두 개
근데 여기서도 선 두 개를 다 사용하느냐 아 그렇지 않습니다 그렇죠
거기서도 우리가 선택도 로 사용하고 그 다음에 어 있긴 하지만 거의 뭐
쓰이니 거의 드문 경우 있잖아요 그런 경우도 있었다는 거
요기 안에 포함되어 있다는 거 우리들이 어 좀 기억을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아 내가 씨와 곳이 급부를 공부를 한 것이 결국 시샵 을
하기위한 하나의 전과 져 아 전 과정이 없구나 라는 것을 우리가 알 수가
있구요

자 그래서 음 이번 강의에서는 우리가 표준 출력 이 가장 키포인트 였고
그 다음에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위한 2 메인 부분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어
우리가 이런 분들을 하기 위해서는 비주얼 스튜디오를 다운로드 반드시 중요
했죠
비주얼 스튜디오 를 다운로드 받을 때 어디에서 봤는지
그 다음에
어떤 살찔 해야되는지 물론 이 선택적 으로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뭐 전체 설치를 하셔도 상관 없고 여서 어전 전체 설치를 했는데요 아무튼
고름 분이 있다는 것 기억하시고 그 다음에 프레임 구조 여러분들 2개의
구조가 있다는 거 아시죠
애플로 그 분이 있었고 다음에 실제로 코딩하는 그 몸체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부분 할 때 네임 스페이스 부분하고 이징 로서 9분을 해
봤죠
그런분들 1 하셔야 되고요 그 다음에 프린트 f 하고 동의 라 아 그
다음에 건 술 라이트 혐의 라이트 라인 에 대해서 우리가 확실히 알 수
있었고요
근데 출력하고자 할 때 하나가 아니나 여러개를 출력할 때 우리가 출력하는
그 표현의 문자를 쓰도록 되어 있죠 쓸 때나 항상 세미콜론 해주시고 모피
해주고 0
예를 들면 뭐 이런식으로 표현해줄 까지 우리가 뭐 살펴봤습니다
자 어떻습니까 어렵습니까 예 어렵다 기보다는
뭐 앞으로 우리가 해 나가야 돼 어 그 부분을 이제 시작한 것에 해당이
되죠 그리고 이제 3강에서 부터는 이제 실제 키워드들을 배우면서 이제 그
시샵 언어 문법을 자꾸 국적 쌓을 겁니다
그래서 본 강의내용을 학습을 하신 후에 이제 뒤 깡을 바로 드셔도 좋고요
아니 조금 더 쉬어 가셔도 괜찮습니다
자 그러면은 2강 시작 프로 의 기본 구조 까지 한번 살펴 보았구요
저는 다음 강에서 여러 분들과 만나 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명시적으로 공유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공개된 자료를 수집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강의등록, 광고, 제휴등은 "관리자에게 문의"로 메세지 주시면 확인후 답변드립니다.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