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캠퍼스 C# 언어 3강. 데이터형 (2/5)- 업그레이드 > c#

c#

Microsoft C# Programming 강의 리스트

나우캠퍼스 | C# 언어 3강. 데이터형 (2/5)- 업그레이드

본문

※ 영상을 선명하게 보기 안내
  1. 유튜브 영상에서 오른쪽하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2. 팝업목록에서 "품질" 선택하세요.
  3.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해주세요.
※ 모바일에서 Wifi가 아니라면 데이타가 소진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나우캠퍼스님의 c#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15444117060283.jpg

 

아 5
아 이 정강이 이어서 기본 데이터 형 외의 또 시샵 에서 새로이 등장하는
어진 것 같으니 바 형이 있습니다
봐 야미요 어이 바 형을 요 암시적 데이터 형 이라고 얘기합니다 그래서
그런 이유가 있는데요
아 또 이 바라는것은 또 자 바르고 나서 한 학생 드라마 요구서 보셨을
거에요 그래서 어시 샵은 씨와 자바와 스프레이 장점을 성도 높기 때문에
이와 같은 바라는 부분 또 자바에서 또 유용하게 쓰는 부분이죠
그래서 요 부분이 어 그대로 가져와 있습니다
그래서 그 의미가 똑같습니다 보면은 2방향 우리가 일반적으로 쓰는 데이터
형은 어떻습니까 in 티아고 변수를 선함을 통해서 이 변수의 데이터 값의
의 유효 범위가 결정되자 나요
근데 이 이봐 염을 바 형으로 선언하게 되면 은 그 변수에 데이터 양이
결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언제 어 처음 배 입되 는 좀 여기에 넣어 시대 입대는 데이터에 따라서
그 데이터 형이 결정 됩니다
그래서 어여 이제 봐야 의원 나중에 이제 결정되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그
값이 무엇이 따라서 다양하게 그 변수 형을 내가 일일이 idd 폰
오터 이렇게 하지 않더라도 쓸 수 있잖아요 그쵸
그래서 고로 물든 편리한 봤습니다 하지만 이 바 형도 쓸 수 없는 예가
있습니다 언제는 요 널 값을 초기 한 경우
널 까서 어떻습니까 정의되지 않은 값이 줘
그렇기 때문에 어그 데이터 경우를 이봐 에서 결정할 수가 없는 겁니다
또 런 매개변수로 사용하지 못합니다 맥이 원서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함수의 어떤 값을 복사하거나 어떤 대입할 때 그런 부분이 안 된다는
것이죠
그 다음에 반은 언제 만 사용할 수 있다 녹화의 변수로 만 사용할 수
있지
어떤 클래스의 멤버 초 생성해서 써야되는 이름 부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없다 없다라는 겁니다
그리고 연속적으로 초기 한 경우 앞에서는 imt 에 놓고 얘기해 줬어요
부분 용문 아니라 거니 int 에서 요요 펼 가능하죠
이건 모 씨 될지 글 뿔 등 간의 다 우리가 썼던 그런데 이 쪼
하지만 이 바 형을 쓰게 되면 이런 형태로 5초 기회라 할 수 없단
입니다
언제 아주 개별적으로 해당되는 얘기입니다
자 그러면은 파형 관련된 그런 그 예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바 형 의 변수에 데이터가 분명한 값으로 선언과 초기화 를 하는 위의
두 값을 더한 결과를 출력해 보자 라고 되어 있죠 그래서 이바 형은
어 뭐 풀아머 따라서 또 많이 쓰는 경우도 있고요 그렇지 않은 것도
있습니다 또 분야 글도 좋아하는 사람도 있죠 그래서 이 부분은 우리가
시샵 문법에 느낌이 때 프로그래머의 어 이제 성향에 따라서 어떤
프라이머는 분명하게 변수에 변수의 된 데이터를 명시 놓고 쓰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때론 어떻습니까
뭐 그것도 괜찮 경우도 있죠 그렇게 몸에는 또 바로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어 이것은 있다는 것이지 이것을 반드시 쓸 이유는 없고요
그 다음에 시 샵에 코드를 보다 보면은 이런 그 바 형에 대한 부분이
나옵니다 그래서 그럴 때 아 이건 이런거 나중에 데이터에 의해서 결정되지
그러면 그 처음 초기화 된 데이터가 뭔가 라는 부분을 쫓아 해야되죠
예 그걸 그것을 이제 알고자 하는 부분이지
반드시 써야 되는 그런 데이터 형은 아닙니다
자 그래서 바 형 변수의 데이터 가 분명한 값으로 선언과 초기화 한 후에
약 두껍 쓸 더 하에 더해서 실제로 바 의 본질적인 의미를 본 소수를
통해서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스에서 여기 바로 이렇게 선언이 되어 있네요
그 다음에 어떻습니까 3.1아 요거 f 말리 of 가 없으면 은 어떤
식의 됩니까 얻어 물 0으로 이렇게 되겠죠 하지만 지금의 풀어 있기
때문에 에서 분명하게 프로 트입니다 그쵸
예 보통 이구요 그럼 에% 트 양일 때문에 10 2명이 법당에
플로트 연거푸 루팅 더해서 프루트 염으로 이 저장하고 있구요
그래서 3.2 서화 10.0 앱 뺏기 때문에 13.1 사가 이제 실제
출력이 되겠죠
그 다음에 요런 표현을 잘 보세요 0 있게 돼 있습니다 그래서 이거는
그대로 일반적 있었던 그런 표현입니다 하지만 그 소숫점 몇 개 짜리 까지
출력하고자 할 때 여기다 어떻습니까
세미콜론 요렇게 하고요 그 다음에 프로 tef 해 줘 그 다음에 욕이
나와 1 2 3의 개봉 보겠습니까
소숫점 이야 그 자리 수를 의미 하면서 이런 부분들은 우리가 쓸 경우가
좀 있어요
그래서 요런 부분들을 기획 하시고요 그 다음에 마지막에 그 더한 그 값을
출력하도록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자 그래서 요것도 한번 제가 실행을 해 보겠습니다 실행을 하니까
3.1 싸 그 다음엔 하면 10.0 이렇게 나오죠
그래서 소수점 첫째 까지 터 째 자리가 이나 옷을 확인했구요
그 다음에 기영 아는 거니까 여기다가 뭐 윌리 이렇게 넣었습니다 정해서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 줘
그래서 두 짝의 가지 있지만 요 첫 1 자로 됐기 때문에 이 까지만
풀리게 됩니다
그래서요 또 한번 실링을 해서 확인을 해보면 이런 형태로 지금 현재의
출력이 되고요 그럼 10.1 까지 트 되죠
그 다음에 요것을 잠시 뭐 이루어져 바꿔 볼게요
2로 바꾸고 시려 하면은 그 틀려 값이 어떻게 됩니까 소통 둘째 자리 줘
10점 빌리 해석 의 둘째 자리까지 출력된 것을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자 이런 분들은 요 우리가 어민 도 4b 라고 하는 프로그램에서 이
부분을 직접 쓰기보다는 즉 현재 콘솔 형태의 예로서 요런 분들을 어요
부분을 많이 쓰죠
그래서 우리가 그 실제 출력된 값이 얼마인지 검증하고 잘 때 어 주로
많이 쓰니까 요런 표현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 그리고 이어서 어 널 업을 형이 있습니다
그래서 뭐 이것까지 지금 당장 기억해야 되는가 라고 하는 생각도 가질 수
있는데요
간혹가다 여러분들이 소스를 보다 보면은 좀 이상한 그런데 이 토양이
있습니다 그래서 데이터 영역 폐 물음표가 이렇게 붙어져 있는 경우를 보실
수가 있을 겁니다 해서 소위 없나요 초보 좀 특히 되는데 이게 아니라
아 뭐 어떤 그게 있었는데 그래서 일반적인 값니라 웃으니까 늘 값을
허용하는 의 그런 변수를 선언할 때 이런 쏙 썼는데 까지 여러분들이 기울
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시점에서는 이에 널 업을 형 이라고 해서 기존에 있는 데이터 형
그래서 이 뭐 0 1 2 3 3.2 있어 해서 자기 자신이라 지정할
수 있는 극악 외에 어떤 것 바로 우리가 쓰는 이 돌리려고 하는 이
값까지 저장할 수 있도록 그 허용 범위를 늘려 는 무엇이죠
예 그와 같은 그 형을 선언 할 수가 있는데요 그것을 널널 업을 향
이라고 얘기합니다
자 그래서 너를 허용하지 않는데 입학 0
그래서 너를 허용하지 않는 데이터 형은 어떤 데이터 있습니까
프로 떠 3 기본 데이터 양이 줘 좀 데이터 형 이고 그 다음이 주로
기본 데이터 영혼 무엇을 저장 합니까
대부분 우리가 알고 있는 이름 값을 저장 하 죠 그래서 값을 저장하는
그런 데이터 형이 널 업을 형으로 우리가 그 선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무엇을 하고자 하는 것이다 언어 을 값을 허용한다. 즉 널 값을
저장한다. 라고 하는 얘기겠죠 그래서 이 널 값은 우리가 뭔가를 직접적으로
계산 하기 위해서 널 값을 쓰는 것니라 그 언어 레 널이 그 변수에
저장 되어 있다는 것은 걸고 뭡니까 그 변수 안에 우리가 쓸 수 있는
데이터가 없다는 얘기 있죠 그래서 그런 용도로 또는 비교 용도로 또는
뒤에서 가게 되면 데이터베이스 하길 테 하게 될텐데요
데이터 베스 그 한국 안의 값이 없으면 넣을 값이 들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죠 그게 널 표현이 되죠 그랬을 때 그 너를 받아 왔잖아요 받아왔는데
우리가 그것을 비교하지 않고 서 말이 계산 한다.고 하면 배려가 나거나
그렇죠 뭐 이런 경우 발생하게 쬲 그래서 그런 부분들을 우리가 이 그 널
업을 형이란 것을 우리가 안다고 하면 은 그에 따른 적절한 배치를 할 수
있겠죠
자 그래서 이 널려 블 형이 돼서 우리가 살펴 보는 겁니다 자 사용 형식
은 이렇습니다 데이터 형 있읍니다 가서 우리가 쓰는 일반적으로 뭐 int
뭐 플로터 이런 향을 습니다 그런데 이 물음표를
바로 붙여서 이렇게 선호해 주고 그다음에 변수명을 이렇게 해 줍니다
그래서 그 예가 지금 이렇게 나와있는데요 뭐 그리 어렵지 않죠
그리고 요런 형태의 있다고 해서 허씨 참 어려운 쿠션 무 특별한 번 해야
이런 게 아니란 얘기입니다 아무래도 뭐 언어가 진화를 하게 되면 당연히
뭔가 좀 새로이 추가되는 분도 있을 것이고 좀 빠진 부분도 있겠죠 그래서
아 그렇구나 라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 그래서 이렇게 어 하게 되면은 이것은 int 형 변수 가
0 1 2 - 이런 값을 저장하는데 무엇을 저장할 수 있가 놀이 라고
하는 값을 저장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자 그 다음에 분량입니다 불 영업 좀 더 확실히 알 수 있죠
분량은 역 이너시트 paul's 라고 하는 극 압박해 저장을 못 합니다
하지만 인어 일이라는 것을 표시 해 줌을 통해서 지금 현재와 같이 너의
저희 이 널 이너를 저장할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여기서 다르듯이 불
대하고 하는 이 널 업을 영선 화합물 통해서 다룰 수 있는 어떤 가평
태는
몇 가지 다 3가지의 되죠 트루 폴슨 아예 그 생각은 데이 너른 뭐
계산하거나 이런 힘들었을 수가 없습니다
그렇게 하고자 할 때는 더 매일 학교 지원합니다
당연하겠죠
자 그 다음에 인 얼룩을 용을 우리가 선언하게 되면 기존의 그 어떤
제공되는 매서 두뇌의
좀 추가되는 메소드를 제공해 줍니다 자 이 말은 뭐냐면은
어우 우리가 이제까지 시 어느 에서 int 0 하면은 이제 포 바이트의
메모리 공간 말 생각하고 그 데이터만을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시 셔터는
이아인 피하게 되면 이템은 하는 객체 라고 했었죠
객체 구성 요소는 이제 두 가지의 있죠 바로 봅니까
맥 뭐 변수와 메소드가 있죠 그래서 이 멤버 변수와 매수 들을 제공해
주는데요 그래서 이런 부분들이 있으므로 통해서 이젠 줄도 폭넓은 어떤 그
연산을 할 수 있는 것이죠 또한 변화도 할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시샵
은 좀더 파워풀 했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널 업을 형의 도 선언하게 되면 은 기존의 제공해 주는 그런
메쏘드 외에 해 g 밸리 라든가 밸류 라고 하는 이런 그 변수를 제공해
줘 있으면서 어요 부분은 제 뒤에 가서 또 설명을 드리게 자연스럽게
이해하겠지만 해 지어 밸류 에는 트루 paul's 값이 들어 있습니다
그 값을 우리가 얻어낼 수가 있는데요 어 그 값을 통해서 많이 게 이
in 티아고 이렇게 문 뼈 야해서 아내사랑 값이 저런 돼 있다고 하면
이런 값이 저장되어 있죠
즉 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트롤을 이 변수를 통해서 우리
얻어낼 수 있고요
언어 리 잘 안되어 있으면 은 포스 라는 값을 이 변수를 통해서 우리가
얻어낼 수가 있습니다
또한 값이 저장되어 있을 때에는 그 값을 또한 출력될 할 수 있죠
그래서 밸류 랑 을 통해서 우리가 억 출력을 할 수가 있는데요
굳이 밸류 까지 쓸 이유가 전혀 없죠 그냥 어떻소 변수명 자체가 출력도
할 수 있고 그 변수명을 통해서 입력도 받을수 있잖아요 그래서 뭐
이런것을 쓰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뭐 해즈 밸류 정도는 이렇게
데이터베이스 를 하거나 할 때도 쓰는 어 케이스가 좀 있음 이라서 요구
정도로 해서 실제로 데이터가 너 린지 아닌지
이런 부분들을 확인을 할 수가 있는 것이죠 그래서 물론 뭐 그렇지 이것을
사용하지 않고서도 우리는 비교를 할 수도 있습니다 할 수 있겠지만 아무튼
뭐 요런 것들도 제공이 된다 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것도
반드시 써야 된다는 건 아니에요 그래서 이런 거뜬한 에 옵션으로 가지고
있다는 얘기입니다
그래선 얼룩을 향을 선언하고 뭐 판 독해 보자 라고 있는데 판독한 다가서
뭐겠습니까 값을 가지고 있냐
널 값을 가지고 있냐 즉
됩니까 비교의 해당 되는 것이죠 그래서 이 비교에 대한 부분들은 우리가
cc 부풀 자바에서 쓰는 것 모두다 비교할 때는 무상 하죠
이 품 을 사용하죠 그쵸 그 다음이었다 같다 다르다 는 모수 표현합니까
같은 경우는 이 것이고 틀리게 온 어떻습니까 같지 않다 이런 표현
쓰잖아요 이 부분은 어떻습니까 자반 하시나 싶은 분야 다 똑같죠
예 그래서 우리의 이 언어 중에서 어느 하라 만해도 시샵 은 우리가
차원의 알 수 있다는 입니다 왜 그 언어적인 속성을 그대로 가져가고 있기
때문에
자 그러면은 고도 한번 보겠습니다
소스에서 아인 티아고 o 요거 요요 걸리고 물음표 있네요
다운 돌 값이 장어 저장 되겠죠 그래서 넘버와 다 널 값을
저장했습니다 자 그 다음에 이 푸 들어가죠 해지 밸류 했을 때 이넘
뭐라고 하는 것은 정수 2가베 지금 너희 값을 가지고 있는 거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결국 뭡니까
폴 쓰기 때문에 널 깝 용을 출력하게 쬲
그리고 지금 여기 하나 에다가 이렇게 출력을 해 봤습니까 실제로 그들
가서 출력하는 지 잔을 것은 어떻습니까 정의되어 정의 되지 않는 값이 줘
하기 때문에 콘솔 라이트 라인 으로도 그 널 깝 시장과 자체를 줄여 할
수 없습니다
자 그래서 어 검증하는 프레임을 이렇게 한번 확인해 보는 것이죠
자 그러면은 요것은 한번 실행을 해 볼게요 자 컴퓨터에 폰으로 실행하니까
아 요렇게 나오죠
좀 그래서 보면은 음 여기도 보면 널 깍 이렇게 나왔습니다
널 값이 난거 그 다음이 어떻습니까 넣을까 풀려 가니까 출력이 됩니까
안되죠
정의되지 않은 까지 기 때문에 어떤 갑수 도 분류할 수가 없습니다
자 여기까지 에서 우리가 그 데이터 형에 대한 부분들을 가 살펴봤습니다
그 다음에 두 번째 이제 변환 이라는 것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자의 변환부 분요 어그 변 데이터 형 자체에서도 제공해 준 것이 있고요
그 다음에 변환을 하기 위한 여러가지 그 클래스들이 존재를 합니다
그래서 시샵 이라고 하는 프로그램은 내가 모든 것을 일 이다 작성하기
보다는 이미 잘 만들어져 있는 라이브러리를 잘 가져와서 잘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 변한 부분은 어 지금 콘솔용 뿐만 아니라
윈도폰 못내 투 까지 다 사용 되는 거니까요
굉장히 광범위하고 많이 사용됩니다 그래서 이 변한 부분을 좀 더 얻기
하신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자 그럼 변한 보겠습니다 어 데이터 변화입니다 가장 모든 그 데이터 형
중에서 제공해 준 것은 툼 스트링 이란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토스트 이며 현재 의 값을 무엇으로 아 문자열로 바꿀 것이죠 즉
문제 열로 자 문자열로 바꾸어 주면 이 문자열로 변환된 것을 다시 원래의
데이터를 바꿀 수도 있고요 또 윈도 포만 에서는 그런 그 숫자를 우리의
출력하고자 할 때 또 문자열로 우리와 또 저장할 수 있죠 그래서 고른
부분 하거나 또는 어떻습니까
문자열을 또 잘라내는 게 어디 있잖아요 일반적인 정수값을 잘라내는 것을
좀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그 정수가 잘라낼 때 무엇으로 문자열로 변환
해서 잘라내고 그 값을 다시 무엇으로 숫자가 바꾸면 간단하게 해결 되죠
예 그래서 그런 것들을 할 때 교토 스트링을 기본적으로 사용 합니다
자 그 다음에 이 따스한 것이 있습니다 파스 요
그래서요 팥을 이용하게 되면 은 어요 파스 에 적용될 수 있는 것은 이제
문자 얼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서 요건 기본 데이 태양이 때 메모 im 팀
5% 트이는 해당 다 되는 거겠죠
그래서 내가 어떤 변수에 값을 문자열로 바꿨다고 하면 그 문자의 어를
다시 연 기본 데이터 형이 으로 된 그런
값으로 다시 바꿀 수 가있다 입니다 그래서 요것도 굉장히 많이 사용되고
요 또는 컴퓨터 투 int32 검 싱글 뭐 요런식으로 또 사용할 수
있으니 께서 컨버트 라고 하는 요것을 잘 알아두세요 그래서 컴퓨터를
이용하게 되면 점 을 찍으면 외로운 부인 나온 되요 아 여기서 주의할 점
바로 뭡니까 싱글은 뭐다 플루트의 해당이 되는 것이죠
그렇죠 그래서 여러분들이 5% 틀을 바꾼다 등 가 아닌 정수 값을 바꾼다
던가 뭐 이럼 게 사용할 수 있는데
그래서 제가 앞에서 cts 를 하면서 기존에 우리가 쓰던 이런 imp
영은 모다 또 플로트 영은 또 뭐 이런 뭐 싱글 있다 뭐 이것 좀 잘
알아도 라고 말씀드렸죠
그래서 그것을 말씀드린 이유가 지금 격이 에 나오는 것 같을 메소드를
모든 거의 대부분 드립니다 대부분의 그런 매스 들이 이런 형태의 이름으로
돼 있기 때문에 너 그 시 ts 에 몇 매까지 타입을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 그래서 요 정도의 내용만을 가지고 있으며 는 아마 시샵 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풀어내 데이터 배너는
것입니다 장담합니다 이것만 알고 있으면 은 값을 변한 거 다 아 움
좋습니다
그런데요 파스 하고요 의 차이점은 요건은 어떻습니까 그 기본 데이터 0
에서 제공되는 그런 그 형태 잊어
하지만 이게 섬 어떻습니까 클래스 에서 제공되는 그런 매 스워드 들의
해당이 된다 해서 그런 차이점이 있죠 그래서 요 두가지를 이용해서 한번
실제로 코드로 옮겨 본 고 예를 보면서 지금 학습한 이 변화에 대 보기
굉장히 중요하죠
이 변한 부분을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소스 볼게요 어 지금 여기 나 어디 c int 밸류 안에서 127 이렇게
했습니다
자 그 다음에 217 이란 것을 문자열로 바꾸어 보자 하는 겁니다
젊 문자열을 다를 수 있는 데이터 형이 있죠 스트링 읽습니다
스윙을 선언 했구요 그 다음에 밸류 하고 점 누르니까 모아 나오더라 아투
스팅이 나오더라 안 얘기죠
그래서 이것을 한번 확인해 보면 요 지금 여기서 점 을 땅 누르고 난
다음에 이제 투 맨 하단에 있죠 여기 서 보시게 되는 요거 하다네요
이제 다시 한번 해볼게요 좀 타긴 바다의 나오져 여서 탭을 누르시면 되죠
탭을 누르시면 이렇게 돼서 이렇게 이렇게 이렇게 줌 대적이 초 예 음
이렇게 해서 우리가 문자열로 바꿀 수 있고요
그래서 문자열과 오바 꾼 그 sti 와 늘 이제 출력하면 은 확인이
되겠죠
자 그 다음에 st 와 내는 베이 17이 라고 하는 문자열이 재현되어
있습니다 차 컨버트 점 때문에 컨버트 점 2 에서 이것은 분명히
클래스입니다 클래스 임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어 그냥 쓸 수 있는 것은 이
컴퓨터에 있는 2
int32 라고 하는 이 메소드가 무슨 나매 소득의 있다
정적 메서드로 되어 있기 때문에 또한 이렇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고 또한
뭐 컨버트 자체가 skt 그 로 되어 있을 수 있겠죠
그래서 그런 부분들은 이제 우리가 아마 찾아볼 수 있는데요
엄태웅 이렇게 생성하지 않고 서 쓸 수 있다는 것은 바로 스 데이 티가
와 하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64건 1 페이지
썸네일
제목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명시적으로 공유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공개된 자료를 수집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에 문제가 있는 자료일 경우 "관리자에게 문의하기"로 신고해 주시면 즉시 삭제처리하겠습니다.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