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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우캠퍼스 | C# 언어 3강. 데이터형 (5/5) -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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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으 으

[음악]

다섯번째의 가평 식구와 참조 형식을 보겠습니다
앞에서 구체 설명 드릴 때 가평 식과 참조 형식을 제가 설명을 들었을
거야 그래서 각 경시 려한 내는 서론과 동시에 모사 할 수 있다
바로 쓸 수 있는 것을 의미하죠 그래서 그 각각 선언된 그와 같은 그
변수들은 어떻습니까
복사가 이루어 지죠 대 2년 선재를 기준해서 복사가 이루어 지지만 참
조용식 은 어떻습니까
어 그냥 서봉 만 했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까 하양 할 수 없죠
무엇을 통해서 뉴 를 통해서 생성을 해야지만 그 메모리가 확보가 되구요
만약에 이런 u 를 통해서 생성하지 않은 그런 변수가 있다고 하면 그
변수는 뭐다 참조 영식이 되죠
그리고 이 참조 형식은 자기와 동일한 어떤 객체를 대신할 수 있는 무수
쓰인다
별명으로 쓰이죠 그래서요 별명이 라는 것만 이 잘 기억하면 참조 를
이해하는 데는 큰 무리가 없을 겁니다 자 그러면 고 부분 자세 한번
볼게요
[음악]
아 먼저 이상 소 꽝 계를 좀 우리가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요거를 제가 한번 설명돼 있는 요
어 기본적으로 우리가 쓰는 모든 데이터 타입은 요 즘 또는 데이터 타입
뭐 꼭 데이터 타입이 만 그런 것이 아니라
어 모든 그 객체에 대한 부분이 그렇죠 시 시험에선 이 오브젝트를 전부다
그 기본 최상위 클래스 의 객체로 2 못했습니다
자 그리고 난 후에요 객체를 상속을 받고 있죠 le 타입 입니다 가평 태

그 다음에 임을 열고 0 값도 이 오브젝트를 전부다 상속을 받고 있고요
그 다음에 나머지에 스트링과 어레이 도 1 형태로 쭉 상속을 받고
있습니다
자 그 다음에 가평 심을 보면요 모든 열거형 들이 가평 시계 모두 해당이
되구요
그 다음에 어 사용자 정의 구조체 구조체 도 가평 식 해당이 됩니다
그 다음에 일반적인 이런 그 데이터 형들 좀 다 가평 시계 해당 되죠
그래서 가평 식은 선언과 동시에 같이 쓸 수 있는 그런 그 특징 있다는
것을 우리가 알고 있고요 그 다음에 용어 외에는 전부 다 참조 00:00
로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u 를 통해서 생성을 해야지만 쓸 수 있다는 거
고음 만 우리가 9분해 볼 수가 있습니다
자 그래서 지금 설명드린 것과 같이 오브젝트를 통해서 각 정식은 파생
되었구요
그 다음에 변수가 직접 값을 저장하는 어 변수가 직접 값을 저장하는 형이
되죠 그렇죠 그래서 우리가 변수를 선언하고 난 다음에 대인 여성들 통해서
12 하게 되면 그 변수 안 의 10 이란 값이 저장이 되죠
자 그 다음에 기본 데이터 구조체 열거형 원 뭡니까
가평 식이죠 그리고 서론과 생성에 대한 뉴 와 이러면 선언에 대한 어떤
차이점을 설명 하려고 하는데요
뭐 각각의 그 어떤 그 장단점을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선언을 하게 되면 그 값이 초기 아가 안 돼 있죠
그렇기 때문에 거기에 대한 초기화 반드시 이루어져야 될 만 하구요
그 다음엔 u 를 통해서 생성하게 되면 은 모두 다 그 기본값으로 전부
세법이 되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이 생성을 하는 경우에는
그런 초기화에 대한 어떤 실수는 안 하겠죠 하지만 이 선언된 부분에
의해서 초기화를 하지 않고 사용할 때는 늘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그 부분을
지적을 해 줍니다
하기 때문에 우리가 찾아서 고 부분 해 줄 수 있기 때문에 우리가 큰 뭐
어떻게 뭐 생성할 한다고 해서 뭐 틀리고 선호해서 쓴다고 해서 뭐
시술하고 뭐 이런 경우는 좀 많이 드뭅니다
자 아무튼 코드를 통해서 가창 비교해볼게요
아 이전 그 소수의 서구 도체와 클래스를 비교하면서 모듈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기 때문에 요
여기서 이제 초기화에 대해서 설명을 드린 데 온 기본 데이터 형 가지고
제가 요런 소스코드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자 지금 가평 식에서 이렇게 선언했습니다 해서 12 이렇게 선언을 하고
있죠
자 그 다음에 여기도 보면 어떻습니까 int 에서 뉴 이렇게 선언을 하고
있습니다
그랬지만 인 유 를 통해서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생성 이란 것을 하고
있죠
그 다음에 int 이렇게 씁니다 자 이름을 통해서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은
i int 엉 이라고 하는 분들도 우리가 객체 형태로 쓸 수가 있구나
라는 것을 우리가 알 수가 있고요 그 다음에 지금 나오듯이 요렇게 하게
되면은 in 밸류 와는 당연히 11을 초기 했었기 때문에 12 를 출력할
것이구요
그 다음에 어 지금 여기 나오듯이 밸류 투 는 어떻습니까 생성을 해서
출력을 하고 있죠
그렇기 때문에 촙 영화를 안 하더라도 그 밸류 어투에 는 얼마가 시장 돼
있다
바로 영 이란 값이 저장되어 있죠 그래서 곳을 확인해 보기 위한 한
아이입니다
가 실험 하면요 지금과 같이 12 하고 0 있게 출력된 것을 확인해 볼
수가 있죠 그래서 안 u 를 통해서 가평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생성
원 할 수가 있다 왜 그렇습니까 좀더 오브젝트 라고 하는 객체를 통해서
상속을 받고 있기 때문에 어 이렇게 그 개체를 생성하는 인 유 를 통해
생성한 형태로 쓸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이것은 어떻습니까 그 글자의 개수가 길 쩍
아 그렇기 때문에 보통은 뭐 선언을 해서 이렇게 사용합니다
그래서 고호의 대한 차이 그리고 앞에서 이하의 참 조화가 폐의 차이를
우리가 삶을 드리면서 이 클래스 와 구조체를 설명 r10 했잖아요 초
그래서 고 대응을 어 이렇게 3개 하신다고 하면 은 뭐 참조에 대한 어떤
클래스 타입의 대한 참조 내용 하고 그 다음에 지금 가평 퇴학 오는
그렇게 혼돈하지 않을꺼라 전생을 합니다
자 그리고 이제 참도 형수를 좀 볼 텐데요
참조 형식을 이렇게 한번 정리를 해볼 수가 있습니다 함 객체를 어차 명
변수가 사용할 때 참 도용에 의해 내용이 바뀌면 객체의 내용이 바뀝니다
바뀌니까 바뀌죠 왜 참조 형이라고 1 자체가 그 객체에 대한 별명이 줘
별명과 같은 변수 줘 하기 때문에 서로간에 영향을 준다는 겁니다 자
그다음에 클래스 라든가 인터페이스 뭐 델리게이트 뭐 배열 모스크 링이
전부다
거기에 해당 되고요 그리고 참 도형 4의 해당이 됩니다
그 다음에 어 객체와 참조 용 사이에 대입 적 액체가 있고요 그 다음에
참조 영사의 참 정이 있을 때 어이 객체의 내용을 많이 참 2 형 에다가
대입을 하게 되면은 뭐다
객체에 대한 메모리 수가 사실은 복사가 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참조 형 e 마네의 있고만 잎이 이렇게 있다고 했을 때
이런
100년 선택을 통해서 복사 이루어지게 되면 a 도 요기 그 객체
오브젝트 들 어 객체를 다룰 수가 있을 뿐만 아니라 b 도 어떻습니까
오브젝트 요 객체를 달 수가 있죠 그래서 비해서 바꿔 버리면 요구될 때
내용이 바뀌었을 뿐만 아니라 바뀐 내용을 또 a 의 로또 참조 하는 그런
결과가 발생이 되죠
아 그래서 이것은 어떻게 봄 본질적인 내용 입니다 내부적으로는 이렇게
메모리 주소에 복사가 이루어 지지만 우리는 이것을 일어 이해할 때 어떤
식으로 일한다
별명으로 이렇게 기억을 하시게 되면은 나머지 부분 몸매 모셔서 뭐 이런
것들을 3개 하지 않더라도 쉽게 그 객체와 그 객체의 어떤 참조 형
이라든가 가평 식을 우리가 9분해서 쉽게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요거 에 대한 이해를 한번 코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참 조형에 대한 여러가지 그 데이터 타입이 있지만 뭐 여기서는 어
배열을 이렇게 선택해서 제가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배열은 요시 섭 또 그 기존 했던 c20 뿔과 그 형식은
거의 유사합니다 하지만 그 부분을 사용하는 그 위치 라든가 이런 부분이
조금 다른데요 그 개념은 똑같습니다
뭐 우리가 배열을 시 10뿌리 에서는 블랙 s 여고 다 쓰지 않았었죠
여기다 이렇게 붙여 썼었죠 하지만 요 부분이 어휘 옮겼다
이런 데이터 형의 떡 달라붙어 있습니다
그쵸 요런 부분 틀린데요 자 이렇게 해서 배열을 선언했습니다 요 몇 차원
입니까 1차원 배열 2 줘
요게 하나이기 때문에 그리고 123 이렇게 하게 되면은 배열이 선언 됨과
동시에 123 이라고 하는 이 값으로 그 배열이 메모리가 탁 3 업이
됩니다
그리고 앞에 서면 됐지만 배열은 어그 배럴 명 자체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객체 명을 의미하죠 그래서 요것은 객체가 나 생성이
됐습니다
자 그 다음에 int 에게서 알리의 부어 레 이렇게 했습니다 그래서 요
것은 어떻습니까
어 그 배열에 형식만 있지 지금 요런 형태의 어떤 그 초기화 라든가 이런
부분에 안 돼 있죠
그 다음에 이런 형태의 초기 알았을 수 있다는 것은 이 형식 용쓰는 요
형식으로 그 배열에 대한 메모 일까지 다 확보를 해 준다는 것이죠 확보
하기 때문에 123 을 저장할 수가 있는 겁니다 저 그렇게 한번 우리가
유치해서 생각해 볼 수가 있죠
자 지금 이렇게 했습니다 그 다음에 어레이 왕 해놓고 이렇게 기록했습니다
그러면 지금 요건은 결국 뭐겠습니까 참도 형 배열 변수 이겠죠
예 그래서 배면 선들 는 하니까 이 객체에 대한 매물 속아 넘어갑니다
그렇게 되면 2 참조 형 배열 변수는 요 어레이 에 무엇이다
아 예 그 별명이다 라고 이런데 생각하시면 되죠
별명은 어떻습니까 그 사람과 동일하게 사용이 되죠 그래서 예수 똑같이
어뢰와 안해놓고 1 에다가 얼마의 집 었으니까
22장 것을 집어 넣었습니다 그러면 묘 부분을 우리가 출력할 때 어레이
완 어레이 어머 안 의 영어 첫번째꺼 그 다음에 두 번째 그 어떤 세번째
건축하게 하게 되면은
어여 기가 일이 출력 될 것이고요 그 다음에 요 부분이 무엇을 추억
됩니까 20으로 출력이 되겠죠
그 다음에 세번째 여기는
무엇을 수록 되겠습니까 당연히 3으로 이렇게 추억이 될겁니다 2시에
아 그 다음에 요건은 예 그렇죠
예 그래서 어 요렇게 참조 형이란 것이 이런 용도로 쓰이거나 그 다음에
증가 같이
개인영상 자를 통해서 어 그 별명을 하나 만들 수가 있구나 받아 별명을
설정할 수 있구나 라는 부분들을 우린 알 수 있죠
자 그래서 이곳 실행을 한번 해 볼게요 자 실행을 하니깐요 지금 여기 와
같이 어떻게 속이라고 e 가 되는데 20으로 바뀌었죠
그래서 20ma 쿄코 등 3 이렇게 출력된 것을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계속 번째 이제 정리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자 우리는 앞에서 기본 데이터
형에 대해서 쭉 살펴 봤구요 그 다음에 cts 우리가 알아야 되는 이유
까지도 설명 드렸었죠
그래서 이런 그 변 데이터를 변환하기 위한 그럼 s 들의 메서드 명의
통장 cts 하고 동일한 그런 이름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는 cts
형식도 몇가지는 알아야 된다고 전 말씀 드렸습니다
그 다음에 데이터 영예의 관련된 여러가지 검 는 코드를 작성해 봤었죠
그 다음에 가장 중요한 거 바로 뭡니까 가평 식과 이제 참조 형식에 대한
차이점을 분명히 이해해야 맙니다
그래서 가평 식은 선원과 함께 바로 쓸 수 있는 그런 그가 평생을 얘기를
하고요
참 조용식 은 항상 u 를 통해서 저희 넣으 시
음 아 뉴 를 통해서 생성을 해야 되고 그 다음에 은유를 통해 서생
생성하지 않은 그런 변수들은 전부다 무슨 형태로 참조 형태로 사용이 되죠
그래서 이 참조 형태는 의미 생성된 그와 같은 객체의 무엇을 동작한다
별명으로 동작합니다 그래서 어 이 객체의 이름으로도 뭔가를 알 수 있지만
이 별명을 통해서도 똑같은 그 같은 작업들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
드렸습니다
그리고 이게 가평 시기에 대해서 지금 8c 기본 데이터 0 다음에 구조체
이 뭐 레이 션 은 깜짝 가평 식이고 그 외에는 어떻습니까
참조 형식으로 생각하면 되는데요 여기서 보면 클래스 인터페이스 델리게이트
다음에 배여 이렇게 나오고요
그 다음에 스트림 같은 경우도 참 제 형식으로 사용된다는 거 용어를 좀
기억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 여기까지 해서 어 우리가 살펴보고자 하는
어 데이터 형에 대해서 대부분 다 살펴 본 것 같습니다
그 다음에 언니 데이터 형은 바로 이제 뒤에서 이제 문법을 다룰 텐데요
그 문법을 다룰 수 있도록 해주는 그 근간이 되죠
그렇기 때문에 데이터 형이 중요하고
데이터로 어떻게 승리의 따라서 또 문 법의 내용이 바뀝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데이터에 대한 부분은 왜 특히 좀 신경 쓸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3강의 내용이 조금 길긴 했지만 그래도 이상 강의내용을 우리가
쫀쫀 따져가면서 또 여러분들 나름대로 한번 정리를 해 보세요
정리를 해가면서 나만의 어 그래 cp 가 될 수 있도록
이렇게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정리 하시면 되죠
자 그러면 3강 데이터 형에 대한 사람들을 여기서 마치구요
또 다음 강의에서 또 여러 분들과 만나 뵙도록 하겠습니다
으 으
[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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