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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우캠퍼스 | C# 언어 5강. 배열 (1/3) -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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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우캠퍼스님의 c#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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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고맙습니다
평장사 이대성 입니다 자 이게 다섯번째 강의 로서 배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우리는 이 등 땅이 를 통해서 제일 먼저 데이터 형에 대해서 되었구요
그 다음에 두 번째 무엇을 배웠으니까 변환에 대해서 우리가 배워 썼죠
그다음 시 샵에서 이제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제 트라이 케 침과 같은 예외
처리에 대한 상대 까지 우리가 살펴봤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요 이제 배열을 보는데요 이 배열은 요 우리가 cc 퍼플
자바에서 쓰는 그 배우가 내려갔습니다
하지만 시샵 언어이기 때문에 약간의 표기법에 찰리 했겠죠
그래서 거론 부분들 여러분들이 본 강의를 통해서 어떤 차이점이 있는가를
한번 살펴 보시고요
그 다음에 시 샵에서는 이 배열을 좀더 아주
뭐라 뭐라 할까요 좀 더 세련되게 다룰 수 있는 몇가지 그 부분들이
있습니다
그 다음에 표현법이 있죠 그래서 고런 것들이 무엇이 있는지 그런 것들을
살펴 보면서 나름대로 이제까지 여러분들의 알고 있던 배열과 그 다음에 시
시합에서 얘기하는 그 배열을 조금 정리한 을 그런 시간을
본 강의를 통해서 같이 한번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러면은 배열이
내용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먼저 목차 보겠습니다 자 우리가 배열 하게 되면 가장 먼저 만나는
것이 바로 1차원 배열이 줘 예 그래서 열애 개념이 있는 1차원 기회를
가장 먼저 배웁니다
자 그 다음에 2차원 별과 그 다음에 다 처음 배운 너무 하는데요
다차원 배열을 사실에 3차원 비료 부턴 얘기를 하죠
하지만 3차원 매어 단다 차원 배려한 말을 많이 쓰기 때문에
어 다차원 배열 우리가 배울 것이구요 그 다음에 1차원 외과 이찬 bn
그 다음에 다차원 배열은 어떻습니까 그 크기와 그 길이가 이미 생성을 할
때 선언 할 때 이미 결정되어 버리죠
하지만 어그 행과 열의 그 같은 길이를 우리 가변적으로 늘리고자 할
때에는 2 가변 배를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 가렴 예열이
어플에서도 상당히 좀 유용하게 쓰이는 그런 부분이죠 그래서 이 가벼운
배열은 사실은 어 그 10을 뿔 같은 경우도 ce 기업에서는 이중
포인터를 이용해서 2 가변 배열을 우리가 만들었지만 익었을 조금 더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시 샵에서 이런 분들을 제공해 주고 있으면서 0 부분
* 미추 2개 좀 살펴 보셔야 되구요 그 다음에 여기 나오는 배열을
모니터 나거나 뭐 인수 전달 하거나 또는 메소드 를 사용하는 것들은 이제
이렇게 시샵 에서 등장하는 그 다음에 그 배열을 다룸에 같은 방법의 해당
되죠
자석 요 부분도 우리가 잘 알아야 지만 배열을 좀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자 그 다음에 이쯤에서 제가 항상 들 부탁드린 걷고 미초 그렇죠 그래서
구독해 주시는 거 어 그 다음에 좋아요 한번씩 눌러 주시고요
아 그 다음에 음 뭐 여러분들의 때 북진 들 굉장히 많이 하시죠 때 목
친구들에게도 한번 소개도 해 주신다고 하면 저에게만 도움이 되리라 전생을
합니다
자 그러면은 목차에 입각해서 내용을 쭉 풀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러면
볼까요 자 먼저 1차원 배열 입니다
어 1차원 배열에 기본 개념은 요
여기 나오는 내용과 똑같습니다 자 제일 먼저 같은 데이터 형이 줘
그저 어떤 것은 캐릭터고 어떤 것은 무엇이오 특우 뭐 이런 것은 안되죠
커튼을 갚은 데이터 형입니다 전일 같은 데이터 형 이란 것은 바로 메모리
크기가 같다는 것이죠
그 다음에 그 같은 메모리 크게 가지는 그런 뭐다 변수들을 어쩌 씁니까
순차 젖줄 느려 쓴 것을 얘길 하죠
자 그래서 이 배열에 그 기본 개념은 욕 같은 데이터 형을 가지고 요 그
다음에 뭐가 있습니까 변수명 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변수명 은 어떻습니까
다 똑같죠 예 그래서 이 변수명을 9분하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합니까
배열에서 는 바로 무엇이 필요 했습니까
인덱스 라고 하는 부분이 필요해 있었죠 그래서 병 수명 옆에다가 예를
들어서 변수명 옆에다가 뭐 0
뭐 1 뭐 이런 식의 그렇죠 이런 변수에 옆에다가 블랙의 싸고 그 다음에
인 것을 2무로 통해서 사실 어떻습니까 변수명 부터 여기까지가 하나의
실제 배열에 이름에 대해 해당이 되는 것이죠 그래서 고런 것들을 가진
것이 바로 배열이 얻습니다
자 그 다음에 어이 배우는 요 순차적인 메모리 나열이 줘 뭐 여기 한번
있고 저 1번이 꼬마 이런 것니라 다 순차적으로 즉 일렬로 이렇게
나올 때는 메모리에 행렬이 하고 볼 수가 있습니다
자 그런데 이 배열은 요 음 우리가 사용할 때는 시점에서는 항상 뉴 를
통해서 생성해서 수록 되어 있습니다
자 유우토 에서 생성 한다.는 것은 결국 뭐겠습니까 그 배열이 라고 하는
그 선언된 그 별명이 바로 뭡니까
참조 형이라는 것을 의미하죠 그렇죠 아직까지 그 배열을 사용할 수 있는
같은 그 메모리가 생성이 된 것니죠
자 그래서 뉴 를 통해서 이참 도형을 어 생성해 주로 통해서 실제로 그와
같은 어떤 메모리에 사이즈도 가지 뿐만 아니라 그 다음에 메모리 함께 그
다음에 객체 로스의 그쵸 역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이 뉴에
역할이죠 예 그래서 어차 뭐 그렇게 우리가 배열을 선언해서 사용을 해야만
합니다 해서 요 부분은 어떻습니까
문법이 줘 헌법은 어떻습니까 서로 간의 약속 이 줘 아 그래서 고렇게 어
배열을 한번 정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을 요 자 그
다음에 우리가 배열로 선언을 했을 때 이 배울 도 사실은 뭡니까
객체 이 줘 한데 이 그 배열은 여기 나오듯이 어레이 라고 하는 이런
객체로부터 파생 대체 클래스로부터 파서 인데 그런 참 도형 어 변수 명이
바로 배열 명이고 그 배열 명을 이제 실제로 우리가 사용하기 위해서는
요율을 통해서 그 객체를 생성 을 해야지만 우리가 배열 해왔던 형태 즉
같은 데이터 형과 변수명을 가지고 그 다음에 순 체적인 메모리를 나 해
라는 그런 배울 로써 사용할 수가 있게 되는 것이죠 자 그 다음에 이 벨
같은 경우는 울 체가 그이 정강 에서도 말씀을 드렸습니다 더 조금 초 으
그 내용이 나왔었죠
어떻습니까 처음부터 끝까지 순차적으로 다 읽어 내고자 할 때 우리는
무엇을 이용할 수 있다
포 이치 를 사용해서 좀더 쉽게 어 읽어낼 수가 있다라는 것을
말씀드렸습니다 근데 포 위치는 어떻습니까 처음 끝까지 줘 폰 어떻습니까
내가 원하는 위치에서 부터 원하는 그 옷과 아직 어 읽어 내거나 어떤
여러가지 동작들을 다 알 수 있죠
하지만 포인트를 통해서 읽어낸 그 값을 저장하는 그 변수를
우리가 수정할 수 있다 없다 수정할 수 없다 라고 적어 말씀 드렸습니다
그래서 포 위치를 우리가 배열에 다가 어여 연결해서 사용할 때는 늘 뭐
다 익히 전용으로 배열에 값을 순차적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서 화면에
한번 자꾸 뿌려 주거나 아니면 어떻습니까
그 데이터를 뭐 서버 데이터베이스에서 날리거나 뭐 이럴 경우 에 이포
이체를 사용할 수 있겠죠
그래서 우리가 문법을 배우지만 사실 이 문 법들을 이제 아는 것에서
그치는 것니라 우리가 어디에 이것들 적절하게 활용할 것인지 를
우리가 생각해야 되구요
그 다음에 어포 인 7의 이용을 해서 프레임을 작성하는 것과 그 다음에
포 를 이용해서 작성한 것과 그렇게 차이가 없습니다 그렇죠
그렇기 때문에 어포 이치 라고 하는 이런 문법적인 사례도 우리가 필요에
따라서 여러분들이 적절하게 사용 하시는 것이 어
그 계신 샵을 하시면서 여러분들이 이제 해야 될 것 같아 부분에 해당이
됩니다
자 그래서 배열에 기본적인 사항들 봤구요
자 그럼 형식 한번 보겠습니다 다 1차원 배열의 기본 형식은 요
요렇게 되어 있습니다 보통은 어떻습니까 앞에 데이터 형 쓰고 그 다음에
배열 명 적어주고 뒤에다가 잃게 해서 우리가 어떤 모임을 했었잖아요 초
근데 이런것들을 여기다 명시를 하려고 하면 여기다 무어 속에 넣어
줬습니다 모사 정무 캐서 그 배열에 개수를 지정해 줘 그랬죠
그쵸 하지만 어떻습니까 시 샵에서 2배 10명 일한 것 자체가 이런
형태의 가평 때가 아니죠
전부 다 뭡니까 참조 형태입니다 즉 참조 0 이므로 이런 부분들을 어 그
이전에 시 10부 프 같이 이런 방식으로 지정한다.는 것은 조금 표기법이
좀 무리가 있겠죠
예 그래서 여기 나오듯이 데이터 형이 있고요 것을 브래킷을 이렇게 같이
누워 줍니다 그럼 을 통해서 아 이 밸 명의 이제 배열이 고 그 다음에
이것은 참조 형태다 라는 것을 필시 않은 그 형태가 바로 요런 형태죠
자 그래서 요렇게 했을 때 jint 다음에 어 배열 했구요 넘어 레인의
맺습니다 작으면 어레이 네임은 그 배 10명에 대한 이름 막 있을 뿐이지
사실은 언 얘가 너 깨를 생산할 것인지 여기에 대해서 어떻습니까 명시를
하지 않았죠
그 부분은 무엇을 통해서 안 들었습니까 뒤에서 류 를 통해서 생성을
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요렇게 일단 먼저 표기를 해 주고요 그래서 배열에 대한 서론이
이루어진 거구요
자 그 다음에 음 이 배열을 초기화 한다. 는 부분 즉 배열을 어떻습니까
생성 하는 것이겠죠
그래서 생성하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여러분들의 마음에
드시는 부분들을 뽑으시면 되구요
그 다음 필요에 따라서 여러분들이 간결하게 쓰시면 됩니다
그런데 가장 기본적인 형태가 있죠 그래서 이렇게 먼저 선언을 해 놓으시고
요 그 다음에 u 를 통해서 생산 것은 다 똑같습니다 그렇죠
율 송 생성 하구요 자 그 다음에 imt 에서 이렇게 블래키 속 배열을
표시 해 졌습니다
그 다음에 123 하게 되면은 세계의 즉 뒤에 나오는 요 인자의 그 값을
의 개수에 따라서 배열에 크기가 직접 그 그이가 결정이 되고 있죠
그 다음에 또는 어떻습니까 3 이렇게 명시를 해 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난 후에 123 이렇게 놓게 되면 은 음
123 이란 값이 그 다음에 3개의 배여 에 초기화가 되죠
때론 어떻습니까 만약에 내가 세계 를 생성하고자 한다.면 이 부분 초기 안
하고자 한다.면 요 부분을 생략하고 이렇게 선언을 하면 되죠 자 그리고 또
씁니까 u 를 통해서 생성 했기 때문에 그 베일 안에는 얼마까지 들어
있다
전부다 영의 들어 있겠죠 예 그래서 그렇게 우리가 선언에서 살 사용할
수가 있고요 그 다음에 서로가 동시에 초기화 라는 경우에는 증가 같이
이런 형태로 벽화 표기를 해 주면 됩니다
자 그 다음에 어요 것과 요거 차이 있습니다
자 여기서 어떻습니까 요 그 크기를 그쵸
딱 고정을 시켜 낫죠 이건 고정을 해 놓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만약에 여기에서 그 요 그 값이 늘어나는 건 어떻습니까 뒤에 4
뭐 이런식으로 쭉 다 알게 되죠 그 다음에 요건 어떻습니까 그냥 5
만 달아도 프레임 성무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크기를 일단
명신 해왔기 때문에 요렇게 놨다고 하면은 당연히 이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
하겠죠
그래서 일반적으로는 요런 형태의 표현을 많이 씁니다 왜냐면 배열이 란
것은 이게 또 우리가 프림 짜다 보면 은 뭐 고정도 요런 칠수 를 않아야
할 수 없겠죠 그저 가끔 찹니다 그렇죠 하기 때문에 그런 것보다는 이렇게
그 크기를 명시 하지 않아서 자동으로 저 자동으로 그 개수에 따라서 크게
결정되고 그 다음 컴파일러에 의해서 직접 결정될 수 있도록 한다.고 하면은
우리가 그쵸
우리가 좀더 수고도 좀 줄어들 뿐만 아니라 그 다음에 지금은 12345
요 조금 밖에 없잖아요 하지만 이게 뭐 1000개 2000개
이렇게 된다고 하면 어떻습니까 잘못해 가지고 뭐 천안 게 뭐 이렇게 할
수 있겠죠
예 그런 분들에 대한 실수를 어여 오는 표기법을 통해서 우리가 막을 수가
있습니다
계속 관례적으로 온 요런 표기법을 많습니다
자 그 다음에 또 알아 볼게요 자 어디에 있겠습니다 이렇게 서로 했죠
선언과 동시에 어떻습니까 u 를 통해서 생성을 밥을 해 버립니다
그래서 int 3 에서 이렇게 고종 해놨습니다 고종을 아니도 된 쪼 해서
이렇게 한줄로 이렇게 표현한 데요
주로 요렇게 요렇게 데이터가 적을 때는 또 데이터가 많아 또 울었습니다
보통 이렇게 사용하기 보다는 여러 형태의 표현들을 많이 쓰죠
한줄로 자 그다음에 요것도 말했습니다
앞에 선 유 도 나눠 쓰는 것이 귀찮다 그래서 시합에서는 좀 더 간결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증거 같이 in 유도 없고요 그 다음에 초기화 깜 맛 이렇게 미스트 만
이렇게 날 하게 되면은
문장에 대한 분석을 컴파일러 해서 그 다음에 알아서 매물을 생성하는
코드를 집어 낼 것이오
거기다가 초기화도 다해 줄 것이오 요런 것들을 자동을 하는 부분이 바로
녹이 ni 래 요 코드의 해당이 됩니다 서 요것도 여러분들 잘 기억해
2시기 바랍니다
아 자 그다음에 언어 레이 라고 하는 우리가 모든 배율은 얼이 라고 하는
클래스로부터 정 우리가 상소를 봤습니다 상승을 받는다는 것은 바로 그
상속을 해 주는 그분의 어떤 속성이 라든가 안 유전자 라든가 아 이런
분들을 그 밑에 있는 자식 이라든가 어 그 밑엔 자손들이 가져가는 것을
얘기 하죠 그래서 그게 점이 여기서도 똑같습니다
그래서 어레이 라고 하는 클래스를 상속받기 때문에 어뢰의 에서 제공해주는
메서드 들을 이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그 배열에서 주로 많이 쓰는것 배열에 계속 정
에릭 에서 몇 개인지 이런 여러가지 이런 메서드 들어있는데요 그것을 이제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 그중에서 앞에서 돌려 잠시 써봤지만 랭스 라고
하는 속성
진국 에서 속성이라고 하면은 여러분들이 1 변수 정도로만 생각하세요
없어서 맹수를 사용하면 은 아 거기 안에 뭐가 가지고 있다
바로 이 배열에 배수의 대한 정보를 일행 스 라고 하는 이 변수가 가지고
있다니까 해서 지금은 변수로 이해하지만 나중에 이것이 속성으로 여러분들이
그 대체 에서 생각하면 됩니다 서 의미 뒤에서 이 속성을 배우 시계 되면
요런 분들도 자연스럽게 여러분들이 이해를 하게 될겁니다
자 그 다음에 포 입 치 를 사용해서 우리가 그 내용을 읽어낼 수가
있는데요
자 그럼 코드 보면서 지금까지 설명드렸던 그런 사람들
실제적으로 어떻게 사용되는지 고 실제적인 코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드를 볼게요 자 지금 int 에서 배열을 이렇게 선언 했습니다
그 다음에 뒤 어 바로 토비 아까시 와버렸네요
자 이런 표현은 어떻습니까 우리가 앞의 내용을 100 통해서 우리가 잠시
어요 것을 변환 해 본다면 얼이 이 줘
그 다음에 어떻습니까 원유 그 다음에 int 모듈은 편대
저희 3 요런 표현으로도 우리가 쓸 수 있죠 그래서 여기에서 요
부분을 생략하고 쓰면 은 요 부분은 이제 누가 알아서 해주니까 컴파일러가
컴파일 하면서 그런 문장이 라든가 코드들 다 만들어서 이제 넣어 주조
넣어서 이 채택한 퍼 컴파일 될 수 있도록 그렇게 해 줍니다
자 그 다음에 여기서 포 분 들어갑니다 해서 아이에서 지금은 4
1 2 3 기 때문에 4까지 에서 그러면 아예 값이 0 1 2 3
까지 진행하게 되죠 그리고 배열은 요 편지 폼 똑같습니다 2000 배뇨
우리가 cc 퍼플 잡아 하고 똑같이 쓰면 되구요
요런 일차적인 표현이 있고요 그 다음에 지금은 쪼금 좀 맵의 로 판 폼을
이용했구요 그 다음에 아이는 0 했습니다 그 다음에 여기서 지금은 4개로
했지만 되게 1000개 2000개 게 뭐 이렇게 되있고 약 60 알 수
없지만 이렇게 초기 하고 쭉 나열된 기운 경우에는 이것을 우리가 세워 볼
수는 없겠죠
자 그래서 이럴 때는 애널에 2점 찍음 은요
랭스 가 나오는데요 저 냉 서 나온 데 그 랜스 선택하시고 하게 되면은
이것은 그 배열에 그 크기를 얘기하는데 즉 배열에 u 소의 뭡니까 계수를
얘기 하죠
그 점에서 총 8개 다면 은 인덱스로 갔을땐 명예 센터 7까지 그렇죠
계속 증가하면 대전에서 그것보다 잡을 때까지 i 값을 증가시키고 어 리를
추격해 라라고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에 지금같은 경우는 처음부터 끝까지 출력하는 거기 때문에 이것은
무슨 문제가 또 바꿀 수 있습니까
포 위치 문자 도 바꿀 수가 있죠 그래서 어떻게 보면 0에서 부터 계속
어떻습니까 코드 게 아니 점점 줄어들고 있죠
예 그래서 요기 포인트에서 애널에 이라고 해서 배열 또는 뭡니까 컬렉션
같은 것도 볼 수 있죠 그래서 컬렉션도 여러가지 그런 어떤 객체에 대한
그 배열을 쪽 또 개체에 대한 그것들에 내부적으로 나열하고 있죠
해서 이런 나열한 은 경우에 순차적인 아예 라는 경우에는 바로 이포
위치를 이용해서 처음부터 끝까지를 우리가 출력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애널에 넣고 인해 놓고 무어 수밖에 따 거기에 들어있는 요소의 값을 헤
몸으로 받겠다
그래서 애무를 출력한다. 라고 되어 있죠 그래서 점점점 이렇게 줄어든 것을
볼 수가 있음 돼서 이걸 쓴 아이 걸스 나 이거 순하다 유사하지만 즉 그
다음에 크게 차이는 없겠지만 아무튼 여러분들이 이제 쓰시면서 좀 도 이제
좀 쎈데
그럼 문장을 좀 쓰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줘 오히려 그것은 코드를 더욱
더 쉽게 읽어낼 수 있도록 해주는 하나의 요소가 됩니다 그래서 고른
스트레 이런데 문장도 옛날에 나는 나를 포기 쳤을 거야 많이 했지 마시고
아포 9만 쓸 거야 난 와 영어 쓸까 만들지 마시고 포 위치도
이럴 때는 적도 얼하게 쓰는 것이 어
못하고 전생을 합니다 절단의 스트링 되어 있습니다 올해 이 어 트 링에서
배열 되어 있고요 그 다음에 s 쏜 먼 뭐 쭉 되었죠 이 쭉 되어 있고
특이한 것은 스트링 도아 뭐다 아 베이트 혐의 뒤에 데이터 형이니까 이런
형태로도 이게 배열을 다 일할 수 있구나
안정도 왜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자 그 다음에 처음 대가의 다 우리가
시대 하기 위해서
어 포 2 침을 쓸 수 있고요 그 다음에 코스 문화 베이스 해놓고
잉 sdi 에서 스팅이 놓고 에그 희는 문장의 str 로 받겠다는 얘기죠
그래서 sdl 출력하고 그 다음에 조금씩 띄워서
저 선데이 뭔데 머리 주로 출력할 수 있도록 하자 라고 해서 스페이스를
두었죠
그 다음에 이런 그 문대 문자가 있는 경우 또 문자 일과 문자열의 연결을
좀 더 무엇을 연다 씁니까
덧셈을 이용한다.고 말씀드렸죠
이전 까지의 생각해서 이렇게 해서 우리 한번 1차원 배열을 어 구성하고
또 소스 까지 안받습니다
자 그러면 요소수 또 실행해 보겠습니다
실행한 결과 123그대로 출력된 것을 볼 수가 있구요 그래서 123
회 여기는 같은 문장으로 저희 병원이 이론 같은 문장으로 같은 결과를
얻어내는 그런 코드란 것을 우리가 알 수가 있고요 그 다음에 여러분
문자열 도 이렇게 1차원 별로 가능하다는 것 까지 우리가 검증을
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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