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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우캠퍼스 | C# 언어 7강. 프로젝트 (스마트밥솥 1/3) -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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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우캠퍼스님의 c#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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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나왔습니다
프레임 형사의 태서 입니다 자 이게 7강 프로젝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우리는 앞에서 1강에서 부터 시작해서 우리 6강 까지 시샵 에 대한
기본적인 언어 즉 논리 를 구성하기 위한 것 같은 언어적인 부분들을 다
배웠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아자 이와 같은 언어적인 부분들을 우리가 익히는 거에서 그만두는 것이
아니라 이제 이것을 활용을 해야 되겠죠
그래서 그것을 하기 위한 부분이 바로 프로젝트 이고요
그 다음 프로젝트를 할 땐 요 너무 거창 거 할 필요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왜 그러냐면 은 우리가 지금 배운 내용들은 기초적인 부분 드리고
신시아 번의 의 기본적인 내용들이 얻기 때문에 이것을 이용해서 못
네트웍을 한다.든가 뭐 이것은 좀 나중에 보도록 하구요
지금은 우리가 할 수 있는 부분 그래서 여러분들 주위에 이미 프로젝트를
할 만한 것들이 주악 깔려져 있습니다
그것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어 그 중에서 가장 쉽게 우리가
발견할 수 있는 것은 바로 가전제품이 거기에다 됩니다
자 왜 그러냐며 가정제품 뇨 상당히 논리적 이지요
그 다음에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여러가지 편의 적인 분들이
있습니다
또한 가전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그 순서가 있죠 예를 들어서 tv 가
있습니다
자 물론 요즘 moai 라던가 뭐 이런 그 하고 연결되어서 tv 가
자동으로 켜진 하는데 그런 것들을 순수하게 배제하고 요 일반적인 tv 로
봤을 때
자 가만히 앉아 있는다고 해서 tv 가 켜집니다 까
아니죠 내가 리모콘을 이용해서 전원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또 그 뿐입니까 내가 만약에 채널을 옮긴다고 했을 때 내 생각을 안 아직
드라마를 볼 거야 뭐 있는다고 해서 tv 가 내 주인님 필 일찍
이건 아니지 찮 아 요 그렇죠 그래서 그에 관련된 채널 버튼을 눌러
하지만 채널을 전환하면서 내가 원하는 것 같은 내용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와 같이 가전제품은 요 그같은 단계적인 순수가 있고요 그 순서가
복잡하지 않 일정도 왜 복잡하면 사용자가 사용하기 어렵잖아요 많이 갈릴
보면 하나 샀어요
3대 공부를 해야 돼 3시간 다운 공부를 해야지만 그 가전 제품을 쓸
수가 있다
아 이걸 절대 란 팔리 저어 초 세탁기도 어떻습니까 요즘 뭔가 치죠
근데 1원 눈물 매는 어떻습니까 세탁도 하고 행동도 하고 또 뭡니까
모달 시도하고 뭐 다 하잖아요 이런 과정까지 다 하죠
예 그렇습니다 그래서 여러분 주위에 있는 가전제품을
이번에는 시샵 언어로 형성해 보는
즉 시각화 해 보고 또 필요하다면 6 물론 소개를 하겠지만
또 사운드까지 넣어서 그쳐 조금 등 역동적인 그런 푸름이 될 수 있도록
이번 그칠 강의내용을 구성을 해 보려 합니다 그래서 어 본 그 강의내용을
보고 4
이렇게 하면은 나도 됐구나 라고 하는 생각을 염두에 가지시고
여러분들 주위를 쭉 보시기 바랍니다
내 주위에 무엇이 있는지 그 타고 해가지고 낮은 컴퓨터를 지금 프로젝트
할 거야 아 이건 굉장히 어렵게 고 있죠 그래서 단순한 것 에서부터
시작한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전 가만히 생각해보니까 매일같이 우리는
밥을 먹지 않아요 저기서 밥 소스 보니까 그 단계가 전부 다 있더라구요
그래서 그 단계를 가지고서 한번 박수를 만들 때에 그냥 만들면 좀
심하잖아 있죠 요즘에 뭐 4차 산업혁명이 뭐 여러가지 얘기해 써서
스마트 라고 하는 그 단어가 들어가면 좀 내용이 달라집니다 저기서
스마트가 스마트 쉭
그렇죠 그래서 그런 그 스마트 밥솥 해보는데요
스마트 밥솥 시제와 한번 별다른건 없구요
시각적으로 물과 그 다음에 쌓을 수 있는 부분이 하든가 음성적인 것까지
어이 스마트 밥솥 안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그렇게 구성을 해 보려고
합니다
자 그러면은 여러가지 말도 중요하지만 실제 구현이 중요하겠죠
그러면 스마트 밥솥 옷을 구현하기 위해서 필요한 부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목차는 이렇게 계획을 세웠습니다 제일 먼저 프로젝트 목표와 개요에
대해서 저 설명을 드리고요
그 다음에 이제까지 해왔던 그 논리적인 부분에 다가 좀더 시각적이고
역동적인 표현들 해야 되겠죠
그래서 거기에 관련된 몇 명까지 클래스가 있습니다 근데 그 클래스 는 어
빌 시로써 이 그 시샵 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라이브러리 이기 때문에
우리가 사용한다.는 금 지장이 없습니다
그 다음에 우리가 지금 쓰고 있는 콘솔 환경에도 전부터 사용할 수가
있고요
더 나아가 윈도우 폼 에서도 좀 더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고런 내용들을 어 살짝 살짝 배우는 어 값만 보며 나고 정도로 어
진행하려고 합니다
자 그 다음에 기획서를 작사한 c 굉장히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그리 빨
중요하죠
내가 무엇을 어떻게 그 다음에 내가 일을 왜 하는지 줘 그런 글을 쓴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글을 잘 쓰기 위해서는 글을 써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많은 책들을
읽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죠 그래서 여러분들 인문학 서적 반드시 보시고요
때 인문학 을 통해서 어 내가 만든 프로그램이
나를 위한 것인가 또 다른 사람들을 위한 것인가 모두를 위한 것인가
또 모든 위해서 무엇을 필요 고아 프로그램이 필요한가
이런 부분들을 지금부터 차근차근 씩 생각하시면서 프로젝트를 좀 더 범위를
넓힐 필요가 있습니다
그 다 보면 뭐 창업도 할 수 있겠죠 예
아 그 다음의 세 번째로는 여기 나오듯이 뭐 메뉴와 음 전체 구조를 제가
설명을 드릴 겁니다 그렇죠 그래서 전체적으로 이런 프렌드 을 작성할 때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되는지 그를 찾아 받을 거 고요 그 다음에
마지막으로 전체 코드를 보면서 어 정리를 하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 다음에 목차 끝나고 나면 항상 제가 말씀드리죠
어 미쳐 아 엄청
예 구독해 주시는 거 어쩜 좋아요 부터 한번 유신 거 좀 뭐 고정도
여러분들 부탁드리고요
그 다음에 여러분들 페이스북에서 친구들 한번 소개를 시켜 주시고
노 페이스북에 다 이런게 있더라 괜찮은 게 있더라
그래서 그 정도 소개를 시켜 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자 그럼 목차에 입각해서 그런 내용들 즉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 제일 먼저 어플 젝트 에서 목표와 게으를 보겠습니다
어플이 트 랄 때 목표 굉장히 중요하죠 그 다음 목표가 설정되면 은
타겟팅이 됩니다 대상이 결정이 되죠 그럼 그 대상을 우리가 분석을 하게
되고 거기에 필요한 부분들을 조금씩 조금씩 조금씩 이렇게 붙여서 하나를
완성을 하게 되죠
그래서 플레이트 2년 볼게요 아 어 프로젝트 우리 가지만은 프로젝트의
목표는 요 음역이 나오듯이 우리는 음 치자 베
기본 문법 저희 기본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지금 한 것은 우리가 기본입니다 이 기본 에다가 이제 살을 붙여 낳으면
되는 것입니다
좋은데 이 기본 마저도 없는 상태에서 뭔가를 하려면 굉장히 막연 하잖아요
초 하지만 이런 기본 잇어 없다는 것은 이제 사려 붙여서 좀 더 풍성하게
갈 수 있는 그 기반의 탄탄하게 했다고 볼 수가 있고 그 내용이 1강
에서부터 6강 까지 의 내용 만으로도 충분하다는 얘기입니다
제 1기는 그래서 여러분이 서적을 통해서 책을 통해서 혼자 공부 하시게
되면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봐야 되는지 매 1 문법만 하다가 좋으니 영혼과
업체 얘는 영어에 맨 나요 뿐 마다 가 에 때는 채웠다고 또 스트 앞에서
또다시 하고 뭐 이것을 계속 반복하게 되는 데요
어 그거 지금 동영상에서 진짜 바들이 쪽에서 예상해서 6강 의 내용까지
를 기반으로 해서 여러분들이 공부를 하시면 되구요
거기까지 준비가 되셨으면 안하는 기본이 되었구나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죠 자 그래서 그런 기본법 을 한번 활용해 보겠습니다 그래서 아예
정도 가지고도 과연 될까 됩니다
예 자 그 다음에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가 여부를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 프로그램이 이란 것은 결국 몰리게 써모 겠습니까
논리 줘 4부 에 해당이 되겠죠
그래서 이것을 뭐 컴퓨터 뭐 컴퓨팅 가요 컴퓨팅 러 스 컬 뭐 이렇게
얘기를 하더라구요 하긴 하는데 그냥 다치고 치우고
논리적인 사고 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시작을 해서 어떻게 끝을 맺을 까 그
다음에 이와 다음에 무엇을 실행하도록 할 것인가
그래서 그것들을 논리적으로 풀어낼 수 있는데 그 풀어내는 것을 무엇을
한다.
시자 번으로 하는 것이죠 예 그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그런 부분들을 사실은 쉬운 5를 하시면서 좀 탄탄하게 오셔야
되는데
코너에서 이제 간단하게 감마 놓고 보신 분들 계시잖아요
그런 분들은 본 강의를 통해서 그건 논리적인 사고를 아 논리적인 사고
논리적 사고 허 어렵게 느껴진 것니라 어 이런거구나 라고 이러한
경험을 해 보시고 또 논리적인 상호 는요
별게 아닙니다 말이 좀 어려울 뿐이지 우리가 생활하는 꽃 은 것에
논리적인 사고의 해당이 됩니다
그리고 우리 두 여인 요 기본적으로 논리적인 사고를 하도록 되어 있어요
예를 들어서 우리가 밖에 나간 다지자 1 다운 나갈 때 우리는 뭐랍니까
신간 의심 조또 뜬 그런 어떻습니까 또 여러가지 5 수 있죠
옷을 입을 때도 나름대로의 순서에 따라서 수 있잖아요 그쵸
그 다음에 신발은 어떻게 합니까 신고 가는 거죠
신발을 들고 갈 지는 않잖아요 그쵸 그래서 신발을 심고 그 다음에 다리를
움직이고 그럼 내가 생각하는 그곳에 가기 위해서 나는 버스 몇번 타고 할
것이다
뭐 전철타고 할 것이다 이런 것들을 결정화 정한 하잖아요 그래서 그런
것들 결정되어 서 그 다음에 쭉 진행하게 되면 마지막에 어떻게 됩니까
내가 o 원하는 그 장소에 와 이케 되죠
그래서 이런 모든 분들이 사실 논리적인 사고 입니다 그래서 그것을
무엇으로 한다.
시샤 번으로 닭 부어 내는 작업
이것을 이제 기본 문법으로 한다.는 얘기입니다
자 그 다음에 여러분들이 필요한 부분 요 하시다 보면은 좀 애매하거나
조금 그 내용이 좀 부족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여러분들 msdn 에서 여러분들 반드시 검색을 해 보시는 요 습관을 들인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또 니 msdn 을 보시다보면 은 또 어떤 여행 나옵니까
코드 적인 부분이 나오죠 그래서 그런 분들 참고하시고
그 다음에 msdn 내용들이 굉장히 광범위 합니다
그 다음에 지금 당장은 필요 없는 코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내용들을 그냥 스킵 하지 마시고 메모를 해놓고 텅 가 따로 에 노트
라라 만드세요
또는 어떻습니까 제 생각에는 요 그쳤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해놓으니
게와 노트 라는 것이 있습니다 완 노트를 이용하시게 되면 은 그 msdn
에 있는 내용들 쫙 그거 서 와 노트로 그냥 복사해서 바로 낼 수가 있죠
그다음 내가 언제든지 그 내용을 펼치게 되면 그 완 노트 안에 여러가지
내가 이제까지 담아 놓았던 내용들이 한눈에 다 볼 수가 있습니다 해서 완
노트 를 사용해 보신 거 굉장히 어 중요하다고 어 추천을 드립니다 해서
완 부터 귀향 얘기 나온김에 함 볼까요
어용 이완 노트 져 저만 노트 b5 저는 이제 뭐 아두이노 도 있고 뭐
스케줄 뭐 it 서적 입문 확 서점 5 있습니다 아서 입맛으로 적은 뭐
쭉 에서 제 나름대로
쭉 하고 남이 저는 쏘 피스 하고 다음에 지금은 이제 갤럭시 품으로
가르쳤지만 아 그런 내용들은 이제 이런 식으로 저 펜으로 이렇게 적어서
이렇게 이렇게 그 나름대로 이렇게 정리를 해 놓습니다
저 그래서 언제든지 이렇게 해 놓게 되면 은 그 내용들을 쭉쭉 볼 수도
있고요 하기 때문에
여러분들 여러분들 좀 고려를 해서
여러분들이 기억을 오래 할 수 있고 또 내용들을 보관할 수 있는 방법들을
어 계속적으로 여러분들이 좀 고민을 좀 해야 될 필요가 있습니다 그
다음에 요즘에는 it 시대죠
그래서 이나 it 에 대한 소프트웨어를 좀 활용하면 은 많은 부분들을 또
우리가 할 수가 있습니다
자 그래서 이렇게 정리할 수 있고요 그 다음에 뭐 저같은 경우는 뭐 농업
연구 시 해가지고 뭐 뭐 이런 것들
저희로 개의 뭐 그런 데이터들 그렇죠
이렇게 이렇게 추워서 몸에 모두 해놓고 옆에 놓고 유튜브 같은 경우는
화면이 뜰 수가 있어요
떠 가지고 또 이렇게 넣어서 남자로 정리하는 요런 형태를 저는 지금
학원이 있습니다
그래서 고런 것들 여러분 추천해 드리고요
그래서 중요한 것은 스스로 찾아서
저희
예 학습을 하는 것이 이제 중요하고
어여 이런 법들이 이제 되어 지게 되면 은 여러분의 이제 목표를 이제
갖기 나름이죠
목표에 따라서 여러분들이 원하는 내용들을 이제 찾아서 여러분들 나름대로의
어떤 지식 센터를 어
자기만의 지 센터를 의 조금씩 만들어 갈 수 있는
그 글은 이제 어 토대가 말이 되죠
자 그래서 프로젝트는 요렇게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자 그래서 프로젝트 의 개요를 한번 볼게요 앞에서 제가 스마트 밥솥
하니까 스마트 없어 어떻게 구현하지 좀 막연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 스마트 밥솥 3 대한 개념 를 이렇게 한번 봤는데요
자 전개에 박소 십니다 정리 맙소사 스마트 밥솥 수 한번 업그레이드를
합니다 그래서 스마트 라는 글짜가 들어가면 은 뭔가 좀 자동화와 관련되어
있고 왠지 모 인공 층이 하던가
뭐 이런 분들과 조명 난 되지 않을까 인데 이 문제는 좀 어렵구요
아무튼 뭐 자동화 쪽에 좌 권 포커스 를 마쳤습니다 해서 2 소프트
웨어가 실제로 어떤 그런 기계 하고 실제로 붙는다고 하면은 그렇게 동작을
하겠죠 예
실제 분들 할 겁니다 그래서 그렇게 좀 그 범위를 고 정도로 잡았구요
그 다음에 자도 와 에 대한 부분들은 이제 우리가 쌀통 의 별도로 되어
있고 그 다음에 물을 또 넣어서 행운이다 고 1 과정 들 어 이런
부분들을 이제 물은 이제 정수기를 통해서 봤구요
그 다음에 쌀은 우리가 그냥 쌀통 이지만
예수만 밥솥 하고 연결된 그 밥솥싸이 통했습니다 해서 거기다 넣어
놓기만 하면 은
지가 알아서 거기서 쌀을 끈에 와서 자기의 씻어서 이제 다 아는 것이죠
자 그다음에 식기도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그새 깎이 어떻습니까 내면 칼
수가 되고 행거에 다 되죠
하기 때문에 뭐 박소 시라고 흠 호 씻어주고 헹궈 준 게 그 기능이 뭐
없을 필요 전혀 없죠 그래서 뭐 식기 정도 여기 자동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물론 뭐 식기 정도에서 물 빠지고 뭐 이런 거 하려고 하면 은 좀
음 밥솥 자체가 좀 커지기도 하고 그럼 복잡해지기 도 할 겁니다 하지만
뭐 지금 뭐 젝트 니까
자 그 다음에 가정제품 동작을 프레임으로 구현한다. 그랬습니다 그래서 요
부분은 앞에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이 가전제품 a 의 동작은 요 전부다
어떤 그 개념이 인 염료 순차적 입니다
즉 무장을 a 부터 에서 앨 들어서 제트 까지로 화면은 a 부터 제트
까지 내용이 계속 있습니다 그래서 그 단계를 밟아야 하지만 내가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죠
엄마 이르러서 박서 질때가 쌀 맛있어서 넣기 말했습니다
가만히 있습니다 그러면 지가 취사 하고 보고 나가다 합니까
아닙니다 뭐 해야 되니까 추자 부들 눌러야 되겠죠
그래서 공고 까지는 우리가 해줘야 된다는 얘기입니다 해서 고 부분에 대한
동작들이 다 있다란 얘긴데 그것을 단계적으로 우린 짤라서 하되 이것이
너무 많이 단기가 있는 그런 가전 제품의 경우에는 어울리 푸 징 돼서
배제 라잔 얘기죠 하지만 하고 그 간단한 정도 저거 좀 간단한 뭐 2단계
정도 또는 3단계 정도에 따라서 어느 결과가 나온다고 하면 은 그 정도는
이제 프로젝트로
선정에서 한번 해보자 안 얘깁니다 자 그 다음에 여기 나오듯이 역동적인
프로그래밍을 작성했는데 냥 뭐 글자만 나오고 글자만 나오고 하면 좀
재미가 없잖아 에 그 시각적으로 표현이 좀 되고
어 그 다음에 또 뭡니까 착각도 좀 표현이 되고 뭐 이런 부분도 한번 해
볼 수 있죠
그래서 이제 이 프로젝트 의 내용을 가지고서 이 학생들 하고 과거에 한번
해 봤었는데요
어 지금은 재는 게 스마트 밥솥 했지만 또 어떤 친구들은 뭐
전기장판 그렇죠 뭐 장판 같은거 뭐 이런것들도 뭐 한번 해 봤구요
어 전기포트 정부 또 간단하죠 있죠 그래서 스마트 점프
뭐 이런 것들 여러분들도 해봤던 기억이 있음 해서 고 정도로 여러분들
그분 책 드에 목표를 정하시면 됩니다
자 요것은 옷 저희집에서는 밥 쓰십니다
018 년 된 18 년도 인데요 아직까지 건 책 합니다
앞둔 뭐 잘 되고요 조금씩 이지 뭐 그 지금 밤이 되게 봤는데 아무래도
좀 수명이 좀 다 되가 온 것 같아요 왜서 아무튼 요 전기밥솥 심해서
보면은 어치 소 최소 버튼이 있고요 단 메뉴버튼 다 있죠
그 다음에 여기 보면 이제 그 취사 버턴 이 있고요 그 다음에
어묵 부분도 여기서 다 하죠 그 다음에 우리는 어떻습니까 화면에 다
사용자에게
지금 내가 어떤 밥을 하고 있다라고 않는 진행 상태를 의미 보여주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들을 어떤 식으로 풀햄 으로 그저 풀어낼
것인가
그 다음에 여기에서 나오는 이밥 쏘우 3 동작들을 실제 풀네임 으로 고
쳤을 때도 뭐 아 정말 그렇구나 라고 할 정도로
이제 동작 하도록 우리가 구현해 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어 그래서 이런 부분들은 이제 우리가 선택을 해야 돼
지금보니까 사용자의 몰수 받으니까 입력을 받아야 될 부분들이 있죠 그래서
사용자의 입력을 받는 부분을 우리는 메뉴 라고 얘기합니다
자 그 다음에 옷은 우리가 실제로 어떤 그 메뉴를 선택하는 것니라
천재의 진행되는 그쵸
뭡니까 상태를 화면에 출력을 해주는 것이죠 그러므로 통해서 이 지금
기기와 사용자 간에 서로 간에 무수한 겁니까 의사소통을 하는 것이 져 아
그래서 고른 부분들을 이게 프로그램으로 풀어내는 것이 우리의
우리가 지금 해야 될 그런 내용입니다 해서 여기에 대한 고민이 있어야 만
하겠죠
자 두번째 그러면 프로젝트를 위한 필수 클래스 와 메서드를 보겠습니다
그래서요 내용을 우리가 보이 전에 어 요런 부분들을 감안해서 여러분들 난
대로
한번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 주위에 어떤 가전제품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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