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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우캠퍼스 | C# 언어 7강. 프로젝트 (스마트밥솥 2/3) -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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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으 으

음 이젠 강의에 이어서 두 번째 프로젝트를 위한 필수 클래스 와 메소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유 내용 보기 전에 여러분들 역 가전제품 하나 고르셔서 쓰니까 해서
곳을 이제 어떤 식으로 풀어 염화 할 것인지 또한 그것을 시샤 번으로
어떻게 한번 바꾸어 낼 것인지 그것을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코드 솔창 이에 관련된 클래스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그 클래스가 요
즉 나오고 있는 요 콘솔이 라고 하는 화면출력 클래스 2 줘
저희 화면출력 플러스 는 단순하게 라이트 라인 또는 뭐 라이트 또는
뭡니까
리드 키 이 정도의 어떤 입출 욕만 하는 것이 아니라요 화면에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들을 다 해줄 수 있고요 그 다음에 색상이 라든가 코 서
위치 라든가 이런 것들도 전부 다 할 수 있는 매스 워드를 좀더 제공을
해주고 있습니다 해서 고런 내용들을 잘 이용하면 은 우리가 원하는 콘솔
창에서 그 다음에 스마트 밥솥과 같은 고런 것들도 구현해서 또한
시각적으로 보여줄 수가 있는데요
곧 내용을 같이 한번 보도록 할게요 그래서 짜 음부 다는 볼 수 없지만
거기서 가장 우리가 필수 쪽으로 쓰게 되는 고른 내용들만 추려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먼저 그 화면 출력 클래스 는 지금 여기 나오듯이 콘솔이
라고 하는 요 클래스를 우리가 사용합니다
어 그 다음 화면 출력 의 메소드는 상당히 많이 있는데요
그래서 비프 같은 뭐겠습니까 삐 소리나는 거겠죠
예고 정도 있고요 그 다음에 클리어 라고 하는 요 매수 들을 호출하게
되면 전체 화면을 다시 지웠다가 아 지워주는 그런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이것을 보면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은 뭐냐면요
우리가 지금 쓰고 있는 콘솔 창 은 과거의 섰던 어떤 그 콘솔창 하고 좀
다릅니다
지금 뭡니까 그 콘솔 창을 하나의 운동 이고요
그 다음에 콘솔과 같은 화면을 괴물 a 털을 해주는 것이죠
가상적으로 그거 같이 출력될 수 있도록 만들어 줘서 우리가 그 텍스트
명령 이라든가 이런 것들을 또 그 콘솔 창에서 줄 수 있도록 어 그렇게
만들어져 있는 그와 같은 윈도우 프로그램의 일종 이라는 것을 여기서
우리는 알 수가 있습니다 화면을 다시 지운다는 것은 거기는 어떤 내용이
좀 더 그래픽적으로 처리가 되었다는 것이죠
자 그 다음에 어 커서 4g 처음 이라고 하는 부분들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이용하게 되면 은 내가 원하는 위치에 다 토 설을 옮겨놓을 수
있고요 그래서 깜빡깜빡 대기하도록 그렇게 할 수가 있습니다
자 그 다음 에서 윈도우 사이즈 이렇게 되어 있죠 그래서 우리가 쓰고
있는 운도 창의 크기를 지정할 수도 있고요
또는 그 콘솔창 다채 보면은 소송 창이 있습니다 속속 메뉴가 있어서 그
메뉴에서 직접 우리가 그것을
줄 수도 있고요 증가 같이 3 주민도 사이즈라고 하는 그런 메소드를
이용해서 그 창의 크기를 결정을 해 줄 수가 있습니다
자 그 다음에 쓰레드 슬립 이라고 하는 요함 수가 있는데요
자 슬립 이라고 하는 욕이 되다가 우리가 원하는 즉 얼마만큼 대기하도록
만든 즉 프로그램이 정지 상태에 있는 것이죠
정지 상태에서 몇 초 동안 있을 것이냐
요것을 u 함수를 통해서 우리가 딱 지정해 줄 수가 있는데요
자의 이것이 있는 이유는 뭐냐면요 실제로 우리가 화면을 지우고 그리고
지우고 그리고 하는 것을 굉장히 빠르게 음식을 줍니다
하지만 1초에 30번 이상 이렇게 화면을 지우고 그리게 되면 은 우리
눈은 착시현상을 이렇게 되세요
마치 그 화면이 깜박이는 것이 아니라 연속된 동작으로 서의 화면이
움직이는 것 같이 이렇게 움직 이어집니다 그렇죠
화면이 그려지게 되죠 그래서 그런 것을 맞추기 위해서 지금 이제 화면을
이제 반복을 하면서 이제 화면을 지웠다 그린 것은 사실은 뭡니까
포 라고 하는 또는 y 와 같은 반복문 에 의해서 지우고 그리거 를
반복하 줘
하지만 이 방법 혹하는 요것은 cp 의 성능에 따라서 달라 집니다 그래서
그것을 개혁 꿈 좀 잡아 놓고 조금 좀 내가 원하는 타이밍에 적절하게
화면을 다시 그리고 다시 즐거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이 슬립 이라고
하는 함수를 우리가 쓰게 되는 것이죠 자 이것은 화면출력 메쏘드는 상관이
없구요
이곳은 쓰레드 라고 하는 클래스가 있음 인해서 쓰레드 클래스에는 스님이
이러한 메서드를 이용합니다
자 그 다음에 여기 설정 하는 그 시간 는요 1초가 어 어 처음 밀리
세컨드 입니다 그래서 여기 설정 하는 시간들은 전부다 밀리 세컨드 를
우리 설정하기 때문에 열려서 산초 또한 대기 상태의 있도록 하기 위해선
여기다 얼마를 설정이 됩니까
3002 줘 예 3000 을 얻어서 더블 해주게 되면 은 딱
6 함수가 호출될 때 3주 동안 머무르다가 그 다음에 끝나고 다시
반복문을
어 반복하는 고런 형태를 어 갖추게 됩니다
그리고 폰 소울에 우리가 색상을 줄 수가 있습니다 색상을 주면 좀 달라
보이죠
지금은 검은 화면에 그 다음에 하양 선이 지만 그것도 내가 인위적으로 줄
수 있다면 그것도 남 대로 괜찮습니다
자 그래서 콘솔의 색상 주 관련 않은 속성은 요 콘 술 좀 빼 끄 라운드
할 랄라라 고 하는 부분과 데포 그라운드에 컬러 간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포 라운드 칼러 를 이용해서 우리가 칼러 라고 하는 그 열고 0
값을 지정해 주게 되면 요
거기에 따라서 숫자 외에 대해서 에 일하고 있을 때에 이라고 한 치
빨라서 2장 해초 요 빨간 세계에 대해 를 출력할 것이다 라는 부분은 폼
브라운으로 우리가 설정 해 주고요
그 다음에 a 가 추었 되었을 때 요 주변에 있는 색상
요즘 주변에는 색상이 지금 검은색으로 되어 있는데 요 검색이 아니라
노란색을 주겠다 하면은 여기에다가 옐로우를 우리가 설정하게 되면 은
어학교 호 4 3rd 가 다시 불려지기 까지 고 색상이 그대로 유유하게
다음 문자 에도 전부 다 적용이 됩니다
그렇죠 내서 색상을 좀 바꿔서 화면을 출력할 수 있는 것이죠 자 그래서
요 내용만으로 한번 요것을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의미 위치에 임의의 위치에 출력 한다는 얘기는 뭐겠습니까 즉
커서를 전 내가 원하는 지도 옮겨놓을 수 있다는 것이죠
그 다음에 문자열을 출력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스팅 이라고 하는 데이터
형 써주고 요 그 다음에 출력하기 때문에 당연히 콘솔이 라고 하는 이
클래스가 적용이 되겠죠
그 다음에 라이트 나인 또는 라이트가 저희 됩니다
자 하지만 여기다가 프로스 해서 음 색상까지
초 임의로 어 지정할수 있도록 그렇게 해 보겠읍니다 서 요 내용을 그대로
이용하면 되죠 그래서 여기서는 문자 색상 만해서 폼 라운드 컬러를 사용
할 것이고요
여러분은 백그라운드 컬러도 한번 사용해서 또 그런 내용들을 출력해서
확인해 보는 그런 분들
여러분이 직접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열은 요구에 관련된 소스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일을 보겠습니다 어코드 솔 돼 있고요 3 민 도 우 사이즈의 서 백에
400으로 이렇게 지정했습니다 점에서 윈도우의 사이즈를 이렇게
진행했는데요 용어를 12자 감히 않으실 거에요 그래서 오늘 실제로 실행을
해 보시고 고 창의 크기를 어
여러분들이 그 결정하시면 됩니다
자 그 다음에 임의로 출력하기 때문에 그 x
소아의 좌표를 우리가 랜덤하게 해야 되겠죠 그래서 랜덤 이라고 하는 이
객체를 이렇게 생성했습니다 해서 램도 문 시점에서 기본적으로 정해주는
그럼 됐어도 있죠
자 그래서 맨 덤을 했구요 그 다음에 앞에서도 제가 말씀드렸듯이 어여
열거형 값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현재 같이 콘솔 컬러라고 1 으론 요런
열고 현 값이 있고 또 열거형 값에 데이터형을 이렇게나 했고 그 다음에
여러개의 값들이 줘
그래서 랜덤하게 할 때 요건은 인덱스가 뭡니까 0이죠 0 1 2 3 4
5 6 그쵸
6가지 줘 그래서 어 이론 그 키워드 자체를 이용할 수도 있고요
증거 같이 이 그 뭡니까 배열 안에
어 지금 랜덤 함수를 이용해서 0 에서부터 좀 6가지의 값을 인자로 받아
내는 것이죠
바 등에서 요것을 지정해서 또 뭡니까 용어를 어 지정할 수 있도록 그렇게
이제 구성하려고 합니다 점에서 시 샵에서는 여긴 없이 분류 뭐 레드 그린
뭐 이런 값들을 어 정수로 물론 되어 있죠
하지만 이런 부분들을 인 정수를 집어넣는 것이 아니라 항상 2열 고향으로
된 이런 그 값을 집 어느 쪽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현재 요런 값에
대한 인덱스를 랜덤하게 뽑아낼 수 있도록 만들었구요
이 값에 의거해서 실제로 설정된 값은 요구 호수 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해서 데이터 형이 서로 맞을 수 있도록 이렇게 해 놓으려고 하기 하기
위해서 이렇게 배열을 이렇게 선언을 했습니다
자 그 다음에 와 1 추울때 있죠 근데 콘솔 클리어 에서 지우고 그리고
질곡 그리고 로 반복하 줘 그래서 제일 먼저 한번 지웁니다
지우고 이제 30길 출력합니다 그렇죠 슈가 포 그라운드 들어갔죠
그 다음에 얻어 나오듯이 랜드 맥스 헤다 7 하게 되면 0부터 6가지의
값을 랜덤하게 초 찾아내 겠죠 그래서 그렇게 되면 이 컬러의 배열
그래서 여기에 있는가 그 여기는 값이 뭡니까 0 에서부터 6가지 값으로
명구 1 2 3 4 5 6 까지 갑수 되어 있죠
자 그래서 요기에 있는 그 내용들을 요 인덱스를 통해서 요와 같은 열고
윤 값을 여기가 설정할 수가 있게 된 겁니다
잠든새 커서 칼라 에서 여기서는 네스트 배 뭐 사실 패서
어차 게 크기 저 창에
크기 버기 안에서 출력될 수 있도록 이렇게 해줬구요 그 다음에 출력은 요
헬로 월드 를 출력하도록 이렇게 했습니다
자 그렇게 해서 이제 30번 출력한 후에
0.2 초 그렇게 0.2 초 되게 하다가 다시 돌아가고 또 돌 지우고
그리고 또 0.2 초 되게 하고 뭐 이런 식을 계속 반복하고 언제까지
무한반복 이 줘
이렇게 하도록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통해서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은 바로 어 그 문자의 색상 값을 바꿀 수가 있고 그 다음에 이미
위치로 문자를 내가 출력할 수 있다는 거예요 굉장히 큰 장점이죠
예 그래서 고모 술 이제 시연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유론 화면을 이제 만남을 소외 짤로 월드가 이렇게 의미로 계속 출력된
것을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세번째 기획서 작성을 보겠습니다
어 계획서는 요 어 이제 그 빠리의 해당이 개정해서 우리가 어떤 것을
기획해서 그때 실제로 구현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들을 글로 써 뭐 나야 를
해보는 겁니다 그래서 이것을 물론 모종이 해서 그 적구 조건일 수도 있긴
한데요
어 이것을 한번 워드로 한번 정리해 본 것이 중요하고요
그 다음에 에 복잡하게 우리가 글을 써 내기보다는 한 장의
져 앉아 안에다가 압축해서 고 내용들을 요약해서 쓰는 요 부분을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서 계획서를 쓴걸 볼게요 자 기획서는
음 생각을 정리와 정리하고 다음에 문서와 를 한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그냥 생각하는 거다 고 그 생각한 것을 글로 써내는 것
하고는 차이가 굉장히 많이 납니다
또한 이 생각을 정리를 해 보면서 어 내가 생각을 했을 때 이 만했던
것들이 실제 를 구현해서 어떻게 구현되어야 되는지가 좀 조목조목 가게
나오죠
예 그리고 그것이 보존됩니다 문서와 l 에 보존 되죠
만약에 이런 생각과 정리 들을 여러분이 만약에 예를 들어서 한 일주일
마치는 보세요
어떻게 생각이 감 검을 합니다 그 다음 한 달 지나고 2 잘 지내고 하면
덕암 호감을 하죠 그래서 만약에 이와 유사한 프린터를 하게 됐을 때 그죠
그때 한번 해봤는데 이것이 아냐 그 때 그 문서 있었지
그래서 그 문성 찾아보고 그 다음에 그 내용 보고 소
여러분이 만든다고 하면 은 좀더 어 그 과정을 좀 더 쉽게 갈 수 있는
곳 내용들을 어
기존에 있던 문서에서 제공해 줄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문 소화 라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고요
나중에 여러분들이 이제 그 프로 레모 로서 이제 회사에 입사를 하게 되면
여러분들이 작성한 프로젝트에 대한 분들 돈 프로그램에 대한 분들을
간단하게 여러분들이 나음대로 어 그것을 문서와 합니다
물론 뭐 추석 에서부터 시작해서 주식 하지만 문서 월 하는데요
회사 입장에서는 그 문서가 실제로 뭡니까
재산이 되는 거죠 직접 재상이 되는 겁니다 물론 수도 지적되어 재산이
되지만 그 소스에 대한 설명과 어떻게 구현 됐는지 근데 몫으로 라던가
이런 분들 이런 것들이 실제 지식재산 이 해당이 됩니다
자극이 때문에 지금부터 그런 정리하고 문서와 하는 것들을 연습한 것은
굉장히 중요하고 요
그 다음에 그 부분을 본 강의에서 같이 해 나가는 것이죠
아 자 그다음에 여기서도 그 설명 드리고 있지만 세부적인 그래서 생각을
정리를 한 번 합니다
여기 생각을 정리 했죠 그 다음에 또 어떻게 합니까 세부적으로 기획서를
한 번도 정리를 합니다 그러면 은 상당히 뭡니까 코드가 감 결 해진 것을
여러분의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렇죠 그래서 코드가 간결 해졌다 는 얘기는 결국 보겠습니까
필요한 기능만 잘 구현했다는 얘기죠
그전에는 뭡니까 장 햇지만 내가 필요한 기능들을 잘 위력 정리해서 잘
구현했다는 것이 바로 이 세부적인 계획서 를 통해서 코드까지 0 많이
됩니다
자 그 다음에 또 하다 보면은 본 그 내용에서 또 국민을 다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 부분은 또 다음으로 좀 넘게 나 일이겠죠
그래서 업그레이드되는 그 프로그램에서도 어요 런 분들을 잘 반영해서
업그레이드 함에 뭔가 달라져야 되잖아요 그래서 그런 부분들을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아무도 없습니다 생각도 안납니다 그럼 어떻게 됩니까 처음 때
똑같이 또 만들어 되죠
근데 만들다 보니까 어 중독된 것이 있는거예요 그러면은 굉장히 소리죠

자 그래서 dx 한국은 요 어 이렇게 여러분의 정하시면 됩니다 너무
계획서 하게 되면 막연 하기 때문에 요일 그 태그를 잡아 점인데요
자 기회를 먼저 여러분들이 나음대로 한번 글을 써보세요
내가 이것을 왜 부연 하는지 그 다음 내가 구현 하는 내용들은 이런 일은
기능의 내용들이 다 해서
전체적인 내용들을 그렇죠 스마트 밥솥 같으면 은 밥솥 새 기능 중에서 뭐
이래 연기를 하고 그래서 그런 것들을 뭡니까 스마트 할 수 있는 어 그럼
부터 를 구해보면 을 통해서 및 기본 법들을 연습 바래
그런 프로젝트로 하겠다 라고 하는 배우에 대한 내용이 나와 되죠 자
그래서 구사하기 위한 기능들 수많은 기능들이 존재합니다
만약에 스마트 밥솥 하면은 밥솥 생하는 스피커도 9일 한다든가 그렇죠
또 나 타서 버터를 구매 한다든가 뭐 이런것들도 탈 수 있긴 한데 그런것
보다는
밥솥 새 가장 그 핵심에 느끼면 그 기능을 먼저 구현하게 따라서 것을
나열해 보는 것이죠 그래서 그 기능 자체가 결국 뭡니까
우리가 구현하게 되는 물리 해당이 되고 그 기능 하나 하나는 그 논리를
구성하는 하나의 클래스 또는 메소드가 될 수가 있는 것이죠
예 그 다음에 마지막으로 개선 4
적 그래서 요 개선 사항은 아마 기능까지 여러분들이 작성하신 후에
프레임을 작성 해 보시고 그 다음에 어요 개선 사항이 아마 나오게 될
거예요 그래서 요기까지 해보시고요 것은 좀 구현 한 이후에 한번도 작성해
보는 해서 한 장으로 너무 많이들 말고 함량 정도로 이렇게 만들 수
있도록 해 보도록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요 더블 w 점 나오게 무슨 쇼 점 kr 에 가시게 되면
거기에 관련된 어
참고할만한 문서가 있으니까요 보험료 해용
참 후 하셔서 록 이웃을 작성해 본 것이 중요합니다
자 그러면은 어플은 화명 부터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짜 저당
예 자 프로 m 하면요 굉장히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은 이 프레임 화면 요
사용자와 서로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 하나의 인터페이스는 이다
그렇기 때문에 영도 나오듯이 화면 디자인이 바뀌면 모두 바뀌니까 코드도
같이 바뀝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 잘못된 화면 디자인은 코드까지 망쳐버린 그렇죠 그래서
화면이 계속 바뀌면 은 코드 같이 계속 바뀌어야 되기 때문에 굉장히
어렵습니다 해서 화면 디자인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 다음에 화면 디자인이 나오게 되면 실제 구현 해야 될 그의 항목들이
나오고요
그 다음에 기능까지도 같이 나오죠 예 그렇기 때문에 화면 디자인은 아주
중요하다 볼 수가 있습니다
자 화면 디자이너 뭡니까 사용자인터페이스 줘 진짜 방금 말씀드렸던 고
내용이죠 그 다음에 너무 복잡하게 하게 되면 사용자가 사용하기 힘듭니다
앞에서 설명드렸듯이 뭐 이 화면 디자인 해서 뭔가를 하려고 하는데 어
1시간씩 공부를 해 가지고 그렇죠 그 하나를 사용한다고 하면 되겠습니까
가장 중요한 것을 보 곳 봤을 때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그래서 이렇게 간결하지만 시각적으로
충분한 화면을 구성한 것이 중요하다 즉 직관적으로 뭔가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자 그래서 지금 없이 전체 화면은 요렇게 한번 구성 해봤습니다
j 걸음 메인화면 이고요 그 다음에 요소 쌀통 아만 그 다음에 물통이 줘
물통에 물을 그냥 파랗게 표현 했고요
싸이 통에 쌓아 알갱이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이렇게 문자 때
특수 문제요 3 활용했습니다
그 다음에 밥 쏘세지 정보를 따로 뭐 밥솥 1 좌익에 그려놓고 아깝 앞서
꺄 똑같이 이렇게 화면을 할 수 있는데 그럼 좀 복잡하지 않아요 그래서
그래서 부 문제로 다 빼서 이렇게 배치를 했습니다
그래서 밥솥 정보 해서 전원 상태의 그 다음에 뚜껑 열려 있는지 다쳤는지
그 다음에 밥솥 상태임 대기 중인 제 그 다음에 이런 수는 몇 명인지
그래서 윤 영 수에 따라서 자동으로 밥이 된 거죠
쌀 상태가 몇키로 들어 인지 그 g 금씩 기본적으로 시키고 정도 들어
있고요 근데 물 상태는 5l 등도 들어 있습니다 사실 요 그래서 요
부분은 이제 더 나간다면 여기다 뭘 연결할 수 있습니까
정수기 정도 연결할 수 있겠죠 그 다음에 정수 긴 또 뭡니까
실제 금 우울하고 연결될 수 있구요 그래서 무 정수리를 통해서 물통에
계속 물을 받아 놓도록 요 프레임이 계속 점검을 할 수가 있겠죠
아 자 다음에 매뉴얼을 요렇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뭐 전원도 줄 수 있고요
박소 세서 밥을 우리가 끓여야 되잖아요 끝내기 위해서 어떻게 됩니까
뚜껑을 열어야 되겟죠 그래서 특검을 명을 거나 닫거나 그 다음에 취사
하거나 그 전 그 다음에 보온 하거나 또는 나다움 취소 할 수 있죠
그래서 취소하거나 그 다음에 인원수로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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