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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우캠퍼스 | C# 12강. 상속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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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우캠퍼스님의 c#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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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아
이전 강의에서 는 이제 상속에 관련된 대부분의 사람들 살펴봤는데요
자 이제는 오볼 아이드 와 때 몹으로 어디냐 뭐 하는 그 개념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 부분도 요 상수 카고 관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그 앞에 어떤 그 상속의 내용들
근데 기억하시면 서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자 먼저 오보로 아이들을 보겠습니다 자 오보를 아이들은 그 의미가
무시한 합니다
그렇죠 무시해 버린 것이죠 예 그래서 2호 브라이드 라고 하는 이 실제
그 키워드 들도 우리가 이제 사용 하게 되는데요
자 아무튼 오브 라이트는 무시하다 는 뜻이 있구요 그럼 무시를 하긴
하는데 어떤 못을 무시를 할 것인지 그 대상이 필요하죠
자 그래서 샵에서 예 오 브라이드 에 의미를 보겠습니다 자무시 라는데
누구를 무시한 냐아 상의 메서드
즉 상위 매서 어디에 이미 구현되어 있는 그 같은 내용을 무시하고 그
다음에 하위 클래스 에서 어 다시 정향 고운 내용을 쓰겠다 라고 해서
다시 재정이 하도록 하는 것이 바로 이 오보 라이드 에 것 같은 그 용법
입니다 즉 금호 브라이드 의 사용법이 로 볼 수 있겠죠
그래서 핵심은 재정이 않은 겁니다 저하 위에서
그래서 어이 것은 어떻습니까 상위 클래스에 구현된 내용이 맘에 안 되는
것이죠 사실은 에 그래서 그럴 경우에 이제 오모 라이드 란 키워드를 같이
사용합니다
자우 라이드 의 대상은 요 뭐 클래스 의 메소드도 가능하고 뭐 속성
인덱스 이벤트까지 도 가능하지만 대부분 오볼 id 의 대상은 클래스의
메소드를 사용하는 경우와 거의 대부분 드립니다
하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윤리 오고 또 가능하지만 대부분 메소드의 사용
한다. 란 정도만 아시고 필요에 따라서 이런 부분들도 여러분들이 확인을
해보셔야 되겠죠
그래서 고런 부분들은 10미 따로 검증하는 프레임을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 그러면은 오보를 id 의 대상이 되는 바로 메쏘드 중점 좀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오브 라이드를 우리가 그 사용하기 위해선 요 그 사용
형식이 있는데요 그 형식을 이었습니다
내가 무시 하고자 하는 그저 무시 하고자 하는 것 같은 또는 무시가 뵐
수 있는
좀 못해 보면은 그 상위 클래스 에서 좀 그 중요도가 좀 낮은 그런 메소
되겠죠 그래서 그런 매서 드의 어 그 부분에 바로 보초를 명시 해 줍니다
저 보초를 명시 해 주고요 그 다음에 하위 클래스 에서 동일하게 그 같은
메소드를 전부 다 써 주시고요
그 다음에 무엇을 가치나 해주냐 공부 라이드 라고 하는 키워드를 써줍니다
아 이렇게 되면 아사이 클래스의 버 철로
예 요 같은 그 메소드가 하의 에서 다시 재정이 되었구나 라고 어 생각이
돼서 만약에 어
우리가 어이 하위 클래스 에 그 다음에 또는 상위 클래스를 통해서 엄한
이게 어사 이 클래스 a 의 입어 철로 명시된 메소드를 호출 할 지라도
이 사이클 s 의 매스 끌어 호출되는 것니라 어디 하이 클래스의
내서 그가 호출이 택 호출이 되는 것입니다
자 그래서 요 소스 보면서 뭐 요 얘기가 실제로 어떻게 전원 되는지 곡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보겠습니다

아 오브 라이트 를 보겠습니다 자 클래스 ab 의 그 얘기에 상위 클래스
겠죠 돼 있고 그러나 화보 초대 있습니다
보철 되어있구요 자 그 다음에 입어 철을 쓸 때 우리가 생각해 게
부분들은 뭐냐면 이 접근 제한
어 1 정자의 대부분입니다 자 보철 수 없다면 이유는 대부분 보겠습니까
하위 클래스에서 재정의 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런 하이클래스 에서 재정 의해서 쓴다는 것은 결국 그 접근한 정자는
무엇이 되어 말하겠습니까
당연히 뭡니까 즉 나오듯이 퍼블릭 이 돼야 될 것이죠
그럼 하위 에서도 재정 해서 쓰잖아요 순애는 이 뭡니까
외부에서 쓰겠죠 어 물론 애벌 쓸 수 있겠지만
아 그래서 버블리 라고 하는 어요 부분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 그 다음에 여기 프린터의 있고요 그 다음에 에어아치 상속을 했습니다
자 그 다음에 아아 이거죠 저와 오브 올 아이 디드 유 아 지 했습니다
오버라이드 했구요 그 다음에 b 프린트 이와 채 씁니다
아 자 아픔 그 다음에
어그 다음에 우리가 실제 그 소수의 서 지금 나오죠
자유 b 에서 테스트 이와키 했습니다
제 테스트 일이 있고 테스트 점 프린트를 했습니다
만약에 이 부분이 없다 라고 하면은 당연히 뭐겠습니까 요것이 5치 되겠죠
하지만 재정 일을 했기 때문에 어떻습니까 프린트 하게 되면 어떻습니까
지금 여기 나오듯이 어유 b 클래스 에서 다시 재정의할 이와 같은 어
메소드가 호출 된 것이죠 즉 오버라이드 대는 그 메서드가 호출 되는
것이죠 그래서 이것은 나중에 이제 돼서도 이제 설명을 드릴 겁니다
그래서 좀 어느 어떻게 몸 제 저희가 확 표시가 좀 안되는 그 부분도
있긴 한데요 작용 부분이죠
자 코드를 조금만 수정할게요
자 뒤에 살겁니다 어 지금 제가 a 테스트 5 테스트 와니와 쳤습니다 그
다음에 어유 요즘 나오는 어 테스트를 제가 이와 같이 참조했습니다 지금
뭡니까
테스트 라고 하는 것은 b 클래스 입니다
b 클래스 2조 하지만 상위 클래스 메이크 s 잊어
그래서 지금 유아가 지대인 연산자를 하게 되면은 이 것이지 대상이 되어
캐스팅이 벌어집니다 해서 그 같은 그 개체를 ot 어디를 3조 할 수
게냐 증여 기아의 2일에 있죠 그래서 상위 클래스 의 개체를 이제 없 e
클래스 해서 상위 클래스의 h 를 참조하게 되는 겁니다
잘 이렇게 놓고요 자 테스 1점 이렇게 놓고 자의 어찌 프린트를
이와 같이 고철 합니다 자 그러면은
만약에 오버라이드 라는 부분이 없다 라고 하면 당연히 어떻게 됐습니까
aa 는 프린트가 호출 되겠죠 왜 a 를 참조 했으니까
그렇죠 하지만 응모를 id 가 돼 있고 버 천이 있고 오버라이드 가 이와
같은 관계 속에 있을 때 그와 같이 생소한 개체를 많이 상위 그래서 에서
접근해서 프린트 라고 하는 이와 같은 것을 꼬추 하게 되면은 당연히
3 클래스인 대응이 무시 되죠 무시되고 뭐 없을 테니까
b 클래스 있는 그 하이클래스 있는 프린트가 호출됩니다 그래서 제가 한
번 확인시켜 드릴께요
자 이렇게 무죄가 꽃이 일제 로 실행을 하니까 그 결과가 어떻게 합니까
비리 나오죠 즉 b 클래스 리플릿 2p 똑같이 나오죠
그래서 오볼 아이드 라고 하는 개념을 우리가 이렇게 해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아 사이 클래스가 완 드니 무시 된다는거
그런 들기름을 하시고요 그래서 이렇게 까지 검정 해봤습니다
지금 고 내 용 또 볼게요
09 라인의 이에 대한 그 키워드가 있는 반면 또 오버로드 라고 하는
이런 개념이 하나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키워드는 아니구요
아무튼 오보 로드 라는 것 같은 그 부분이 있는데요
자 오브로 들은 과 적하 다 불과하다 과부하 다 그래서 뭔가를 많이 쌓는
것을 얘기합니다 그래서 요 정도로 여러분의 이해를 하시구요
그래서 많이 쌓게 썼는데 무엇을 살까 라는 부분을 생각할 수 있죠 그래서
영어 슨 무엇에 대한 분야 면은 메소드에 대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보면은 역할은 봄은 여러분 이해하실 거예요
하나의 메소드 명입니다 하나의 매수 들 있지만 명언 하나 이지만
여러가지의 매개 변수를 우리가 나열하고 싶을 때 많이 게 애들하고 하는
이와 같은 메소드가 있는데 어 1
이렇게 내 입에서 없는것도 있고 또 애드 이게 되는데 여기에는 뭡니까
int 뭐 a 에서 의 정도도 있는 부분도 어있는 그같은 그 매수도 쓰고
싶고 또 애들하고 하는 이름이 있는데 이번에는 이은 플로트 라고 하는
뭐에 뭐
이와 같은 맥이 무엇을 쓰고 싶을 경우도 있잖아요
어떤 경우 동일한 메소드 이름을 가졌지만 뭐가 닫아
매개변수가 다루도록 해서 1
매 속이 이름으로 다양하게 쓰고 싶을 때 바로 5부 루드 라고 하는 것
같은 그 부분이 이제 적용이 됩니다
자 그래서 장점은 여긴 없이 메서드 이런 명 1
그래서 매수 2명을 하라 마 기억하면 되죠 하나의 기억으로 여러가지를 쓸
수가 있는 것이죠 그래서 다양한 값을 대입 을 알 수가 있는 있습니다
저 서구 형식은 요 뭐 특별하게 뭐 키워드는 살상 없습니다 하지만 그
여기 나오듯이 내 3rd 명 말 동인 하면 됩니다
적 메소드의 명만 동일하면 되고 그 다음에 매개변수는 우리가 임의로 적용
하셔도 되구요
그 다음엔 이터니아 등 가 이런 형들도 우리가 임의로 적용해도 됩니다
자 호출은 메쏘드 명 그대로 손쉬운 되고요
그 다음의 메소드를 명의 동일하기 때문에 어떤 것을 구출 할까 이런
부분들이 시선에 잠깐 이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죠
그런데 그렇지 맛이 적은 전혀 걸리지 않습니다 바로 매일 변 숙주 4개의
병수의 에 나오는 고 형식을 가지고서 그 매 소들이 9분하 줘 예 그래서
어요 매개 변수를 무수 세법을 하는가에 따라서 다르게 5 처리됩니다
아 정말 오드리 형식을 볼게요 자 여기 보시게 되면 그 형식이 이렇게
나오죠
아 클래스 ab 있구요 자 그 다음에 뭐 다른 별다른 이런 뭐 키워드는
없습니다
뭐 똑같은데 어 뭐가 똑같습니다 까 요 명칭이 똑같죠
하지만 뭐가 틀 입니까 아이와 같은 멤버 그 매개변수가 다르죠
예 그리고 메인에서 어 이렇게 일단 먼저 우리가 그 선언을 할 수 있고요
그 다음에 메인에서 우리가 호출해서 쓸 수가 있습니다
자 그래서 요것도 어 한 번 우리가 그 소스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룰을 복도 록 하겠습니다
지금 여기 나오듯이 프린트 좀 풀린 그 다음에 프린트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 어떻게 몸 상속하고 는 조금 좀 별개의 환경인 하죠
하지만 어용무 적인 부분이 좀 유사하기 때문에 제가 5 브라이드 하고
오버로드를 이렇게 같이 묶어 놓았습니다
다 불게 되면 은 다 프린트 돼 있지 뭐 어 매입은 수가 각각 다르죠
어쩜 각각 가줍니다 일들이 있고요 그 다음에 어 보겠습니다
자 벽이 나오듯이 미 어 토렌
음 저 먼 메인 있죠 탐사 테스트 뉴 a 했습니다
전에 프린트 있게 돼 있죠 그 다음에 어 a 들어있네요 같은 일입니다
같은 이름이죠 하지만 무엇이 다릅니까 4개의 호출 하고자 하는 매개변수가
다르죠
예 그래서 우리는 이렇게 쓰더라도 나중에 시 #2 컴파일을 해서 실제로
동작할 때는 사실은 뭐 어떻습니까 이 매개 이의 이름과 동일하게 쓰는
것니라
이것과 다른 이름을 각각 전문화 중복되지 않는 이름을 인시 로
만들 져 의미로 만들어서 지금 올렸으면 이 프린트 하고 그 다음에 임의로
만든 그 이름은 사실은 매칭을 시켜서 사실은 돌아가는 겁니다 하지만 어푸
메모 입장에서는 프린트 하나만 기억하면 되는 것이죠 자 그다음에 요것은
3.2 쌓아 줘 요렇게 돼 있고 요 거기에 다릅니다
그 다음에 용 교도 또 한번 보셔야 되는데요 뭐냐면은
이거 좀 지금 요가 대한 보이 도 보이는데 보호됩니다
볼일을 보 일이죠 하지만 이곳은 보니까 프루트 이죠 그래서 우리가 오브
로드 라는 것은 함수 메쏘드 명망가 타게 된다면 이터니아 등 가 이런
뭐에 대해서 일치할 필요는 없다는 얘기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더 간편해 졌죠 명확하고 요 자 이렇게 해서 실제로
출력을 하게 되면은 모두 다 프린트 라고 하는 이와 같은 메서드를 호출
하지만 각각 매개 변수에 따라서 호출이 뭐 각각 다르게 이렇게 호출 된
것을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자 그래서 이렇게 확인을 해 봤구요
아 이제 수상 클래스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 추상 클래스 는 요
앞에서 했던 상속의 개념들을 그 부분이 있어야 되고요
그 다음에 오고 라이드 개념이 있어야만 합니다
그래서 요것도 물론 상의 클래스 와 하위 클래스 의 관계를 얘기 하고요
그 다음에 어떤 식으로 부여 할 것인가 다음에 무시하고 들어갈 것인가
그 다음에 그 무시 과학 무시 하긴 하되 어떤 형식으로 주어 지도록 할
것인가라는 그와 같은 부분에 대한
그에 대한 부분으로써 어떤 9 종류의 관련된 부분이라 볼 수가 있습니다
자 그럼 추상 클래스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억 추정 클래스 녀 여기 나오듯이 제가 앱스 트렉 트 라고 하다가 뭐
발음은 안좋습니다
그런데 2부에서 오로지 나 이렇게 발음을 들어가 식 보셔야 되는데요
어 지금 이와 같은 그 투상 이라고 하는 단어 뇨 추상적인 관념적인 는
뜻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 추상 이라고 하는 요부분 저 한자어 줘
그래서 보면은 뽑을 추 그쵸 뽑 딱보고 뭐하게 뽑아내는 얘기하지 여러
개의 회사나 뽑아 냉을 얘기 하구요
그 다음에 뭐 뭐야 저 모양을 이렇게 뽑아낸 것을 얘기합니다 져 모양을
못 뽑다 뭐 이런 정도 생활 수 있겠죠
자 그러면 클래스 안에서 모양은 모르겠습니까
물론 클래스 안에서 뭐야 기 때문에 당연히 클래스 1 구조 니 있구요
거기서 모양이 될 수 만한 어떤 대상이 역을 모르겠습니까
변수 겠습니까 며 되겠습니까 당연히 매 쏜 일 수 밖에 없죠 왜
그렇습니까
변수는 그 하나로써 서도 노스 끝나지만
메쏘드 안에는 여러가지 코드들이 들어가죠 그 다음에 형식들이 들어갑니다
하기 때문에 이 추선 클래스 에 배상이 되는 것은 바로 메소드의 그
대상이 됩니다
자 그래서 볼게요

아 자 추정 클래스 의 의미입니다
자 구현하려는 그렇죠 메서드 2
어허 뭡니까 형태만 존재합니다
그저 형태만 존재해요 어 그전에는 4일 클래스 의 어떤 내부적인 어떤
코드가 있었습니다
근데 그 같은 코드가 존재하는 것니라 뭐가 되는 얘기입니까
어 그거 에 대한 형태만 제공해 줄 뿐이지 실제 9 에는 어떻게 라 하위
클래스 에서 니가 해라 뭐 이런 얘기겠죠
예 그래서 보면은 그 역활을 이렇습니다 추석 들렸으면 구현 형태만
제공해줍니다 실제 구현은 어디서 한다.
하위 그래서 서구 연하 줘 그래서 유아 튼 그 추상 클래스 는 많이 쓰는
편인데요
어요 것은 이제 여러 팀들이 같이 작업을 할 경우에 즉 그 다음에
클래스가 어 이렇게 만약에 어떤 그 규칙이 같은게 국 여기 없다고 하면
제각각이다 뭐 만들어 버리겠죠
그래서 그 것들 다 통합을 해서 하나의 클래스 로 만들고자 할 때
어떻습니까 형식을 좀 통일할 필요가 있죠
그 다음에 이 그 클래스 하나의 클래스에서 각각 만든 클래스를 다
짐으로써 하나의 클래스 에서 동작 시키도록 할 때 바로 추상 클래스는
굉장히 유용한 겉은 그 부분입니다 서 그 형식을 통해 라는 것이죠 그래서
이 부분은 여러분들 게임 안해서 많이 사용 됩니다 그래서 하나의 캐릭터가
있을 때 그 캐릭터의 종류가 상당히 여러가지 줘 여러가지지만
기본적인 교 하던 그 어우 움직임이 라든가 거기에 관련된 메쏘드 들은 어
기본적으로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 같은 부분들을 팀장이 딱 구조를 잡아
놓죠
그래서 이 클래스의 마켓 그 메소드들을 만들어서 해라 하며 는 주악
만들죠
그럼 그것을 가져와서 하나에게 말해 느끼가 쉽겠죠
많이 제각각이라 하면 그거 할 때마다 또 불러 가지 이거 모냐 물어 봐야
되는데 이미 그 구조가 딱 내 서도 이름의 명확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어그 구현에 의해 구현된 내용을 바로바로 넣어서 우리가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자 그 상 포코요 잠 그 게임 쪼다 좀 허무 갔었는데
따 제한 사항입니다 자유도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추장 클래스나 상수 으로 말 사용합니다 따르면 사용할 수 없고요
상속으로 만 사용 해야 되고요 그 다음에 유를 태어 뉴 를 통해서 생성할
수 있다 없다 당연히 없겠죠 왜 그렇습니까
메소드에 대한 구현이 안되어 있는데 어떻게 이것을 우리가 눈을 통해서
생성할 수 있겠습니까
아주 상식적인 얘기죠 자 그 다음에 앱 스트레이트가 있는 사이 매서 드
만 하 위에서 어 구현을 해 주면 됩니다
저 다분할 필요없구요 앱 스트레이트가 있는 어이 와튼 근매스 도모하기
위해서 부린 해주자 하는 어떤 끼치기 있습니다
자 그래서 볼게요

아 자 추정 클래스 의 형식은 이렇습니다
다 ft 앱스 트렉 트 이와 같이 뭐 발음은 자꾸 있는데 아무튼
이렇게 명시 키워드를 명식 해주고요
자 그 다음에 하위 에서 구현 해 줘야 돼 그 같은 그 섬 그 메소드를
이와 같이 교 드와 함께 나열합니다 자 그 다음에 어떻습니까 o 프린트
해놓고 뭘로 끝나니까 아 세미콜론 어 끝나버려 줘 구원이 없습니다
네 이제 가장 중요하죠 자 그 다음에 한 클래스에서 부여를 할 때는
그렇죠 이와 같이 삼성을 해야만 하구요
그 다음에 봅니다 오보를 아이들아 는 예를 명시를 합니다
그래서 5 브라이드 같았으니까 사이 클래스 에 있는 어떤 매수를 무시한다.
제일 정의한다. 있죠 그래서 지금 추상 클래스 에서도 재정이 한다.는 그런
의 밀어서 사용을 합니다
그래서 얻어 철닌 앱스 트렉 트 랄 이어진 명시하고 이렇게 해주게
되면 반드시 하위 클래스에서 요 메소드에 대해서는 구현을 해야 만 한다.
라고 하는 그 약속이 꽝 꽝 꽝
무엇이 바뀌는 것이죠 예 자 그럼 은 소스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추상 클래스 의 소스로 보면요 자 여기 나오듯이 앱스 트렉 트 라고
하는 어 지금 키워드가 있습니다 그래서 클래스가 추상 클래스 임을 미리
밝히고 있죠 그래서 이 안에는 뭐가 즉 명시 되어 있습니까
아 이거 같은 그 추상 메소드에 대한 부분이 어 있겠구나 라는 것을 알
수가 있죠
작은 넘버 3 겠습니다 5 보니까 이렇게 돼 있고 구현이 없네요
요론 애들은 밑에서 그냥 재정 일을 해 줘야 되겠죠
자 그 다음에 이곳을 어떻습니까 그대로 어 지금 구현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쵸 상태이구요 일단 그 다음에
결국 내려가서 지금 용이 나오는 어
b 클래스 는 레이크 sn 내용을 이제 상승을 하고 있죠 하고 있구요
그 다음에 어 오볼 아이들이 이렇게 명시를 하고 있습니다
하고 있구요 그 다음에 뭐 요런 형태로 되어 있죠
자 그래서 뉴 비해서 생성했습니다 아 테스트에서 프린트를 했을 때 어
하이클래스 에서 요 프린트를 호출을 하겠죠 하구요 다음 테스트 프린트
전부 해서 지금 보면은 어
지금 뭡니까 이와 같이 저의 이라고 하는 클래스
저의 이란 클래스 의 어 앱스 트렉 트 가 없는 것은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우리가 알 수 있습니다
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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