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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우캠퍼스 | C# 13강 인터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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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으 으

[음악]

아 또 않습니다 터 링 강사 이대성 입니다
단지 13과 인터페이스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의 인터페이스 는 우리가 앞에서 했던 추상 클래스 하고 아주 유사한
되요
앞에 섰던 투싼 클래스 는 상소 꽝 게 에는 클래스를 통해서 그와 같은
메소드들을 재정이 하는 그런 형태의 있죠
하기 때문에 단일 클래스 밖에 상승의 안됐습니다 왜냐하면 c 샵 은 어
단일 상송 넌 되지 다중 상속이 안 됐었죠 자 이와 같은 부분들을 좀 더
보강하기 위한 부분이 바로 인터페이스 가 아닌가 싶은데요
아무튼 인터페이스 는 앞에서 했던 추상 클래스 유사하지만 다중 상송 이
가능할 것 같은 부분이 바로 인터페이스 에 해당이 됩니다
자 그러면은 인터페이스에 대한 내용을 쭉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먼저
목차는 요 의미와 역할에 뭐 특징 형식
뭐 이런 주로 진해 나옵니다 이것을 하기 전에 여러분들이
유튜브 구독해 주신거 그 다음에 좋아요 부터 눌러 주시는거 잊지 않았으면
좋겠구요
지금 구독 않으셨으면 지금 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러면은 볼게요
[음악]
자 인터페이스의 의미를 한 번 째가 찾아봤습니다
찾아보면 은 접점 이렇게 접속하도록 라고 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접속할 수 있는 부분들을 한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지금 우리가 접속이 가능한 부분들 그쵸 그 개념 중에서 아
이와 같은 객체 지향 포럼에서 가장 그 큰 그런 개념 중에 하나가 뭐가
있습니까
바로 상속에 관련된 부분에 바로 이 접점에 대한 접속이 관련된 부분이죠
그 상위 클래스 있는 내용을 하위 에서 어 접속을 해서 거기에 있는
자원들을 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삼성입니다
자 그래서 지금 많으니 인터페이스 뇨 지금 여기 나오듯이 상수 꽝 게의
있어야합니다 반드시 상속 관계에 있어야 하구요
그 다음에 여기 나오듯이 구현은 어떻게 한다 아 하이의 해라 라는
부분이죠 이것은 모아도 까 습니까 추상 클래스 하고 그 의미가 동일하다고
여러분 생각하셔도 됩니다
그래서 인터페이스 에 대한 구조를 보면 이렇습니다
위에는 오르지 형식 많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어떤 메소드를 구현 해야 되는지 그거에 대한 분만 명시되어 있구요
그다음 실제적인 구현이 이루어진 데 이것은 할 위에서 이루어 짖어 근데
이 두가지 관계가 무엇을 통해서 상속 이라는 관계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이 바로 인터페이스 인데요 그 인터페이스 는 굉장히
간단하고 앞에서 이미 상속이 라 붐 을 통해서 또 추상 클래스 니 뭐
여러가지 했잖아요 했기 때문에 일부분은 이렇게 키워드만 익히시면 금방
이해하실 거라 저는 봅니다
인터페이스의 특징 말 한번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자 여기 보게 되면
인터페이스 는 구현이 없습니다 메소드에 대한 구현이 없고 오로지 형 침만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추상 클래스 하고 동일하다 볼 수 있죠
자 그 다음에 추상 클래스는 클래스 이기 때문에 단위 상속 밖에 안됩니다
반면에 인터페이스 는 다중 상속이 가능하고요
그 다음에 3 속으로만 사용하고 생성은 불과합니다 그렇죠
이런 부분들이 있고요 그 다음에 이벤트 인덱서 메쏘드 속성을 범하지
메모 변수를 포함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용 소주로 인터페이스는 이
메쏘드 부분을 많이 쓰게 됩니다
그렇죠 그래서 요 구문의 열매 기억하시고 요 그 다음에

어 그 접근 한 정자를 우리가 명시하지 않아도 기본 고난은 퍼블릭 입니다
즉 그럴수밖에 없죠 왜 하위 에서 구현 해야 되기 때문에
어 그 부분에 접근 지연제 어재 끈 한영전환 퍼블릭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죠 자 그래서 요 부분을 한번 보커 좀더 형식을 보면서 인터페이스
보면요
엄 형식은 너무 간단합니다
앞에서 했던 인터페이스 라고 하는 키워드를 이렇게 명시해 주면 되구요
그 다음에 인터페이스 명의 붙는 데요 2 인터페이스 명은 요 우리
관례적으로 이 대문자 아이를 이렇게 써 줍니다
인터페이스 에서 인터 그쵸 인터넷에서 요 아이 의 약자로 볼 수 있겠죠
그래서 이렇게 써 주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이렇게 써 줄 것이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런 형식은 요 인터페이스 아이 테스트에서 이렇게 그저 똑같죠
어 뒤에 구현 된 부분이 없이 에 세미콜론으로 이렇게 끝이 납니다
자 그 다음에 이것을 실제 그 클래스 에 한번 적용해서 단 이상 속과
이제 다중 상속을 보게 되는데요
자단 인상 소형 수의 에서는 앞의 세 또 뇨 그 형식 그대로 이렇게
썼구요
그 다음에 어 상승 1 땐 이거 쓴다고 말씀 드렸었죠
우리 이제까지 요구만 사용 했었잖아요 그래서 이렇게 쓰면 됩니다
이렇게 꼬 여기는 구현 이었기 때문에 하위 에서 이렇게 구현을 해 줘야
되겠죠 그래서 이렇게 구현할 수가 있습니다
그걸 또 뭐 간단하게 소스를 보자 고 한다면 뭐 이렇게 볼 수 있겠죠
예 여기 나오듯이
ia 이게 명시 해 주고요
어 그 다음에 보시게 되면 은 뭐 별다른건 없습니다
이렇게 어려 명시할 수 있고 그 다음에 어
이와 같이 생성을 하구요 그 다음에 테스트 프린터를 구출 하죠
예 그래서 점은 실행을 해 보게 되면 이제 헬로 월드 가 이렇게 실행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없습니다 앞에서 이미 추상 클래스 라든가 뭐 이건 할 때 오게
많이 해봤기 때문에 여러분도 쉽게 알 수 있을 겁니다
자금 다중 상속 입니다 저 다중 상속이 줘
자 이와 같이 인터페이스 갈아 있구요 2개 습니다 2개를 우리가 상수 카
고자 할 때 요것도 어떻습니까
어 동일하게 예 삼성에 관련된 콜스 대에 콤마 로써 이렇게 9분을 해
줍니다
콤마 로 9분해 주게 되면 이와 같은 요 부분을 이제하 위에서 구현을 해
줘야 되겠죠 그래서 사회 구현 하기 위해서 지금 이와 같이 어 나야 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도 소수를 제외한 볼게요
소스 보겠습니다 자 인터페이스 아이가 있습니다
그 다음에 아이비가 있고요 그 다음에 어 여기서도 이제 쭉 내려가면 은
지금 여기 나오듯이 아이의 아고 아이비 대한 어 실제 훈련을 하회 샀죠
그래서 코마스 구현을 해 주었구요
그 다음에 이렇게 이렇게 구현을 해 볼 수가 있습니다
그거 어렵지 않죠 예
자 그 다음에 우리가 음 생성을 해야 되겠죠
인터페이스 는 것 같은 형식만 제공할 뿐이지 그 자체가 뭐 개체로서의
어떤 역할을 하지 않죠
자 그렇기 때문에 실제 객체는 뭡니까 클래스 c 라는
이것이 실제 객체 해당이 되죠 자 그래서 음 여기도 보면은 c 려고 하는
클래스를 생성 했습니다
좀 인터뷰에서 생산 것이 아니죠 그 다음에 테스트에 이에 다음에 b
이렇게 호출하게 되면 은 아까 했던 인터페이스의 이 비가 이렇게 출력이
될 겁니다 약해서 자 시정을 해보면 은 이와 같이 어 되죠

여기까지 해서 인터페이스를 한번 살펴봤습니다 이미 앞에 우리가 상소 에서
뭐 추상 클래스 니 뭐 이런 분들을 많이 해봤기 때문에 뭐 그렇게 어렵지
않게 여러분들이 es 거라서 생각합니다
자 추상 클래스 도 물론 중요하지만 이 인터페이스 뇨 우리가 상당히 많이
사용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그 형식을 여러분이 잘 알아 2시고요
그 다음에 인터페이스 같은 경우는 그 다음에 그 형식 많은 제공할 뿐이지
뭐 다른 역할이 없다는 거
하지만 다중 상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들은 형식들을 가져와서 하위
클래스에서 꾸미기가 쉽죠 또한 이것을 이용해서 여러 사람이 에서 이제 팀
작업을 하는 경우에
그쵸 그리고 그 취업 된 클래스를 하나의 클래스 로 어떤 뭐 찍어놓고
집어넣는 뭐 이런 류의 어떤 프로그램을 하는 경우에는 이 인터페이스가
상당히 유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페이스까지 여러분의 알아두셔야 만합니다
자 우리가 지금 1강에서 부터 시작해서 13강 까지 의 인터페이스까지 의
내용을 쭉 살펴 봤습니다
지금 여기에서 우리가 본 내용들은 요 우리가 어이 것을 이용해서 시샵
프램 을 하기위한 하나의 기본적인 문법 에 해당이 됐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본 어 실제로 하고자 하는 것은 지금 같은 컨설 형태의
어떤 프로그램이 아니라 사실 어디 있습니까
윈도 폼에 있는 것이죠 즉 눈도 프로그램이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와 같은 윈도 프로그램을 하기 위한 기초적인 문법 2
지금 우리가 했던 이 인터페이스까지 의 내용입니다
자 이건 왜요 더 많은 내용이 굉장히 많습니다 뭐람 자식도 있고 뭐 뭐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부분들은 우리가 윈도우 폼을 치 하면서 필요에 따라서 우리가
조금씩 없이 켜야 하면 됩니다
아 이렇게 못되지 그냥 우리가 g 샵 을 한번 거 움 책을 한번 이도
팔을 해가지고 내가 풀햄 한 번 짧 거야 아 이럴 수는 없습니다
물론 그런 사람도 있긴 한데요 아 아주 그건 아주 극소수 요 그래서
편곡한 사람들은 악 진행을 하면서 뭔가를 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이런 급훈
공부를 하실때 이렇게 두꺼운 시작 책을 보고서
어 뭔가 를 진행하기 나 상당히 어렵죠 그 다음에 그게 안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부분 하고 어 그 다음에 어 나중에 사용된 부분이 있잖아요
이런 분들을 구원하게 상당히 힘이 듭니다 해서 이 동영상 강의는 이 그런
분들을
전부다 촉한 했죠 그래서 여기까지 의 내용
으 여러분 한번 정리해 보시고 또 괜찮고요
그 다음에 생각이 안 나실 때 마다 한번씩 보시면 되요 되구요
어 그 다음에 또 한가지 단 분은 나름대로 한번 정리해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그래서 그 정리한 내용을 토대로 해서 나중에 윈도우 폼 하면서 조금씩
어죽 알을 하면은 여러분들 만에 한 레퍼런스 해서 하나의 참고서가 만들어
지니까 고거 또한 뭐 생각해 보시고요 그 다음에 닳고 놓지 말아야 될
부분들은 msdn 을 보는 것을
여러분들 어 즐겨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의 보면서 실제로 많은 내용을
알 수 있고 책에서 담지 못한 데요 그 다음에 동영상 강좌에서 담지 못한
내용들도 바로 msdn 에서 다루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msdn 을 즐겨
보는 것을 낼
어 선물을 해야 될 필요가 있습니다
자기부터 지금까지 내용 외에 좀 더 추가되어 는 내용들은 또 쭉 자
진화하면서 어플은 앙 하도록 하구요
그 다음 윈도우 폼 에서는 단순하게 윈도우도 우리가 익히 하겟지만 어떠한
프로젝트 를 가져와서 점점 진행해 나갈 거면 해서 이 프로젝트가 여러분들
함은 조금 좀 어 좀 차이가 좀 있을 수도 있는데요
아무튼 여러분들 나름대로 하고자 하는 그런 어 프로젝트 를 설정해
가시면서 업 인도 폼을 같이 보시면 되려 전세 합니다
13 망 까지 의 문법적인 내용들 여정도 우리가 선을 이렇게 정해놓고 요
다음 강의에서 부터는 이제 윈도우 폼을 또 진행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전 다음 강에서 여러 분들과 만나 뵙도록 하겠습니다
[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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