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언어 16강. 키보드(1/2) -업그레이드 >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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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우캠퍼스 | C# 언어 16강. 키보드(1/2)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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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으
아 다 왔습니다 프랜 형사 이태성 입니다
자 이제 16강 키보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는 상당히 중요하죠 그래서 키보드는 컴퓨터가 나왔을 때부터 계속
존재를 하는 버튼 입력 도구 에 해당이 됩니다
특히나 우리 그 사용자 입장에서 이제 프로그램과 소통하기 위해서 특히나
값을 입력할 때는 키보드를 이용해서 세제 1 값들을 우리가 넣어 주죠
그만큼 이 키보드는 프레임에서 도 상당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자 그러면은 억이 보드를 윈도폰 특히 라인 제시 샵에서는 어떻게 이
키보드를 다른가
고상 들을 살펴 보면서 또 키보드를 또 프로그램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는 요 10라운드 c 키 이벤트 처리를 먼저 볼 것이고요
그 다음에 키 따온 곽이 프레스 에 대해서 살펴볼 것입니다
자칫 다운과 키프러스 며 키를 우리가 눌렀을 때 반응하는 이벤트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이벤트 안에서 얻으러 오는
정보들이 이제 뒤 다운 일대 하고 d 플스 2 때가 좀 달라요 그래서
고런 분들 살펴보면서 어김 인도 품안에서 키보드 입력 처리를 어떻게
하는지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그 다음에 여러분들 엄지 척 하 시 죠
구독과 좋아요 그 다음에 여러분들이 배 붙이 못해 아 좀 소개를 시켜
주시면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자 그러면은 목자 입각해서 고딩들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제일 먼저 키와 이벤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이 키와 이벤트 특히 아 이제 윈드 폼으로 넘어오면 세요
어그 프레임워크가 이미 결정되어 있죠 그 프레임워크가 결정돼 있고 거기서
동작하는 그런 클래스 라이브러리 들이 어
기본적으로 대부분 자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지금 키에 대해서
배운다 뭐에 대해서 배운다 라고 했을 때 그 배우는 대부분의 내용들은
전부 다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방법들을 배우고 요 그 다음에
그것이 어떤 구조 안에서 돌아가는지 그런 것들을 배우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어떤 r 고르지 알고리즘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요
그 다음에 그 다 사용설명서를 잘 따라서 코딩 하되 우리가 원하는 그런
목적 된 그렇단 값만을 얻는 고런 부분들만 우리가 사회 사이 프레임을
작성하는 그런 형태로 우리가 코딩을 해주면 됩니다
자 그러면 키와 이벤트 보면서 또 지금 제가 말씀드렸던 곧 내용 대
상기하면서 고 내용들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키보드의 동재 은요 괜히 나와있듯이 문인과 노임으로 이제 9분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키보드의 최근 요 대부분 들이 어떻습니까 눌렸을 때 반응할 때
응용 프 레 반응하지 누웠을 때 응용 품이 바낭 경우는 거의 없죠
4 그렇기 때문에 키보드 의 동작은 키가 눌렸을 때 바로 어떤 이벤트가
발생하고 그 이벤트에 따른 적절한 처리를 우리가 코딩으로 해주는 그런
방법으로 키보드를 제어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 키보드의 있는 여러분들 그치 보담 보세요 키에 보면은 앞에
이런 문자 대주 날 되어 있죠 그래서 그 문자들을 좀 9분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문짝 키와 기능 키로 이렇게 나누어 볼 수가 있는데요
문짝 이런 여러분들 앞에 있는 키보드 a 부터 제트 까지 모성 문제의
이제 때 저희 그 다음에 대문자와 소문자 a 는 9분 되죠
그 다음에 영과 9 라든가 뭐 스페이스 바 라든가 플러스 라던가 뭐 이런
부분들이 이제 문자 키 에 해당이 됩니다
특히나 이 스페이스 바가 문짝이 회당 단 된다는거
넌 꼭 좀 기억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스페이스를 발을 넣었을 때
커서가 하나 딱 공격하 줘
그것은 이제 실제 반 스페이스 바 를 눌렀을 때 어그 스페이스에 대해서
우리가 뭔가를 처리를 해줄 수 있지만 대부분 들이 어떻게 처리 해 줍니까
화면에는 보이지 않고 그냥 커서 로 옮겨주는 어 그런 식으로 응용
프레임이 푸름이 되어 있기 때문에 그런 효과가 국회 화면에 보여지는
겁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워드에서 다 그렇게 처리를 하고 있죠 그래서 그것이
하나의 관례적으로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자 그 다음에 기능 키가 있습니다 개 포함 부터 액트 12까지 있고요 그
다음에 컨트롤 이라든가 10부터 r 트인 스텟 이런 기들이 좀 다기능 케
해당 되죠 그래서 이런 기능키 들은 물론 뭐 독립적으로 움직일 수도
있지만 다른 어떤 문짝 키와 같이 눌려서 이제 뭔가를 할 수 있는 어글을
형태로 많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c 이벤트를 살펴보기 전에 키 관련 메세지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의 키 관련 메시지는 전부다 os 로부터 발생하는 것 같은 메세지
인데요
자 이런 부분들이 시 샵에서는 전부다 감춰져 있죠 사실 이와 같은 멧세지
하고 이벤트들이 전부터 자동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우리가 굳이 이런 뭐
키에 관련된 메세지를 의식하지 않고도 우리가 프레임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런 것들도 우리 양념하고 알고 있으면 어 좀 더 프램 한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요런 메시지에 대한 부분들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거 밑에 언급합니다 자 wm 캐릭터 그 다음에 went 까운 키
껌을 인기 업 이라고 하는 이런 메세지 들이 우리가 키를 눌리는 또는
때는 동작에서 발생합니다
그래서 w 는 캐릭터 라고 하는 메세지는 요 우리가 a 부터 제트 까지
뭐 연구에서 앞에서 했던 문짝이 를 눌렀을 때 반응하는 히로쓰 아
메세지로 5 메세지를 통해서 처리할 수 있는 내용은 문자의 대소 문짝
배낭 이제 우리 다 알고 있는 문 짧기에 대 소문자를 9분할 수 있는
그런 정보들이 이 메세지와 함께 5일 수 로부터 그 정부가 넘어옵니다
그래서 우리는 여분 정보를 통해서
가려서 내가 처리할 부분들을 처리를 하게 되죠
자 그 다음에 wm 키 따운 요 우리가 키를 눌렀을 때 좀 이런 힐을
아무 키를 눌렀을 때 키 따온 이라는 메시지가 발생 하구요
아 그 다음에 더블린 키 업은 기를 때 쓸 때 그래서 뭐 더블린
기업이라는 요런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자 그래서 엄 윈도우 프램 으로 넘어오면서 우리가 알 수 있는 부분들은
이제 운명 체제가 os 가 굉장히 똑똑해 지고 있죠
그 다음에 사용자의 어떤 입력 이라든가 사용자가 어떤 뭔가를 액션 취하던
그거나 뭔가를 하고자 할 때
그거에 대한 처리 부분들을 전부 야아 os 에서 5년도 어 그것을 커버를
다 하죠
그 다음에 거기에 관련된 정보들을 이 os 에서 던 때 가지고 있습니다
자 그 다음에 그 정보들을 이제 실제 응용 프로그램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그 정부를 어때요
전부 다 넘겨 주죠 또는 어떻습니까 내가 가로채 오기도 하구요
자 그런 부분들이 이제 윈도 포만 에서 윈도 푸른 안에서 운영체제와 그
다음에 응용 푸른 가내 e 관계 안에서 예고 론 내용들이 계속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자 그래서 어 여기에 관련된 키 관련 이벤트 뇨 여기 나올 c 키
따온 히어 그 다음이 칩 s 요 세가지로 우리의 9분에서 처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작은데 키 업 이라고 한 내용은 어
우리가 거의 뭐 생활 일도 없지만 물론 크다 움과 기 프레스를 알면 요
기업은 자동적으로 알 수 있기 때문에
강의 안에서는 기 다운받아 와 그 다음에 기 프레스 에 대해서 집중해서
다루고자 합니다
자 그 다음에 여기에서도 이제 두 가지 부분으로 이제 남 입니다 앞에서도
무 키 관련 메세지 에서도 두 가지 형태는 아예 나눠 또 하나는
대소문자를 9분 할 수 있는 같은 메세지 인 wm 캐릭터에 대한 부분들
그다음 티가 단속에 밀렸다 라고 하는 정보만을 던져주는 떠올린 키다 오니
라온 은 메세지가 있듯이
이벤트도 키 눌림 이벤트가 있고요 그 다음에 문짝 기가 눌린 이벤트
요 두가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게임과 같이 단순히 먹이 보드로 이
해서 좌우로 움직인다 등 가 뭐 이런 경우에는 어 이것이 대소문자 인지를
구별할 필요가 전혀 없죠
하지만 우리가 패스워드 를 라든가 아이디를 눈 라던가 뭐 이럴 경우에는
어떻습니까
대송 째로 9분을 해야 되죠 자 그럴 때는 키 프레스 라고 하는 이
이벤트에서 그런 처리를 해야 되고요
단순하게 키를 입력을 받아서 뭔가를 처리하는 그때 대소문자를 구별하지
않고 어떤 희 가 걸려있는 야 라는 것을
처리를 하려면 당연히 키다 온 이라는 이벤트에서 고런처 리드를 우리가
해야만 할 겁니다
그리고 그런 부분들이 이미 키가 눈이 때 거기에 관련해 이 맨 메시지와
이벤트가 연결되어 있어서 그 이벤트의 등록되어 있는 그런 메소드가 당연히
어떻습니까 동작을 하겠죠
그래서 고른 부분들이 빚을 스튜디오 안에서 10% g
아 시작 프레임워크 안에 이미 다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열운 자동
연결한 부분들을 비쥬얼 스튜디오에서 전부 다 해주고 있죠

그래서 고까지 여러분의 이해를 하셔야만 합니다
아 자 우리가 이 티 민트 라고 하는 요 부분들을 해보기 위해서 우리가
쉽게 검증해 볼 수 있는
인도가 있습니다 그래서 멧세지 박스를 우리가 잘 이용하면 은
키보드가 돌렸는지 어 그 다음에 어떤 반응 한지 그 다음에 실제로
동작하는 지 이런 것들을 확인해 볼 수가 있는데요
자 멧세지 박스는 지금 나오듯이 어떤 값 또는 이벤트를 확인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고 상당히 많은 또 60호 를 입력한다 던가 뭐 이런
분들도 다 알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지금 요지 안에서는 키보드가
밀려 있는지 저그 다음에 었 어 고 것만 확인하기 위해서 요 멧세지
박스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자 쓰는 방법은 요 메시지의 박스 점
그 다음에 co 하고 보다 문자를 명시를 해 주게 되면 만약에 이랜드가
발생 해서 많이 에요 부문이 시계 할 때가 되면은 메시지 박스가 똥
뜹니다
제 똥 떠서 그 다음에 확인 버튼을 눌러줘야 지만 다음을 진행 하도록
그렇게 해줄 미 당해서 요 문장을 가지고서 고런 검증하는 거 루프 램
들을 작성할 때 여기 나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자 그래서 영예와 오지 키 눌림 과 문짝 끼가 입력 됐을 때 발생하는
어귀 따 옹 과 키프로스에 대한 분들 이 메시지가 박스 하고 연결을
시켜서 한번 확인을 해보는
고 프 램 을 보면서 아 그렇구나
키가 눌렸을 때 이렇게 되는구나 어 그다음 키가 눌렸을 때 어 그런 그
이벤트는 어떤 것이 있는가
어떻게 또 그 메소드를 만들어 나가는가
이벤트 매수 든 어떤 것이 있는가 이런 사람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윈도우 부부의 여러분을 생성 하시고요 그 다음에 여기는 지금 킥다운
과 키플 에스 요 물이 있는데요
자 지금 현재 폼 여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보통 속성 있죠
속성 와 여러분들 클릭을 하게되면 은 지금 여기 에 나오듯이
볼까요
2 보게 되면 어 이벤트가 있죠
이 멘트 쭈욱 내려 가게 되면은 키보드라고 한 분이 있습니다
정치 있죠 그래서 요키 따온 이 아뇨 문이다
지금 점이 이렇게 돼 있지만 아마 여러분들 요기에 않고도 없을 거예요
해서 여기에 소냐 엔터 치시면 되요 그래서 n 터치시 고요 그 다음 키
프레스 에서 내 엔터 많지 시계 되면요 입력할 필요 전혀 없습니다
하게 되면 요 폼 와 4기 따운 그 다음 키 플스 라고 하난 메소드가
이벤트 메서드가 다르므로 만들어집니다
자 그러면은 어 지금 여기 와 같이 아 여기 와 같이 이렇게 되구요
그 다음에 여기에서 메시지의 박스 쇼 그 다음에 키 따운 야 메시지를
출력해 라
그 다음 키 프레스 에서 쇼에서 이렇게 여러분들이
어 그 코딩을 하세요
그렇게 해서 시간 울렸을 때 어떤 메소드가 발생한 지 고 사항들을 실제
예를 통해서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요거를 제가 한번 실행을 해
볼게요
이렇게 윈도 포 및 없구요 그 다음 제가 a 키를 눌렀습니다 자 그러니까
어떻습니까
키 프로세스가 이 발생 했죠 예 그리고 또 키다 오니 또 발생합니다
자 그 이후로 뭐냐면요 a 라고 하는 것은 문짝이 줘
그렇기 때문에 문자에 대한 정보를 어 이벤트를 메시지를 먼저 발생
시킵니다 그렇기 때문에 키 플러스가 먼저 발생 하고요 그래서 만약에
우리가 문자에 대한 부분을 처리를 먼저 처리를 해야 된다면 당연히 키
프레스 에서 그거에 대해서 처리를 먼저 해야 되겠죠
또한 반면에 키 다운 이 이제 연속적으로 이렇게 들어옵니다 누구에 의해서
os 로 부터 들어오는 것이죠
예 그래서 그럴 때는 또 어떻습니까 그 어 티 플러스에서 이니 그런 처리
있기 때문에 키다 오니 처리업 출 된다고 할지라도 그런 부분에 대한
처리가 처리 하겠읍니까 아니겠습니까
당연히 안 하겠죠 그냥 호출하고 그 섞은 나겠죠
예 그런 식으로 우리가 프레임이 어 진행하게 된 데서 어 그런 분들이
있구요
어 그리고 또 뭐냐면 만약에 키 프레스 가만히 없다 라고 하면 어떻습니까
우리는 키다 온 에 대해서만 어 그 처리를 해주면 돼 줘서 뒤 다운에
대한 문자 키만 처리를 해주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키 따운 곽이
프레스에 그 목적에 따라서 우리는 어떤 처리를 어디에다가 해줄 것인가
이것들을 결정을 해 줘야 되는데 그 결정에 가장 키 포인트는 뭐냐면 대
소문자를 9분을 해서 처리를 해야 된다면 키 플레이스에서 해야 되고
그렇지 않다고 하면 기 다운의 서 어 그런 처리를 해주면 됩니다
물론 어떻습니까 어귀 따온 이라고 하는 2분들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면 은 오키 플러스에서 당연히 해야 되겠죠
하지만 그렇지 않다고 하며 는 어 즉 제가 방금 말씀드렸던 거 기준에
입각해서 나눠서 처리 토르 코딩을 해야만 합니다
자 그럼 여느 넣기 다음부터 자세히좀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t 따운
이벤트 처리 입니다
자기 따운 이벤트 뇨 키의 눌림 만을 위한 이벤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
소문자를 9분하지 않고 요 전부 다 돼 문제로 되어 있고요 그 다음에
여기에 대한 문제에 대한 부부들은 여기 나오듯이 키에 열고 형으로서 키
구문을 합니다
그래서 어 키스 그 다음에 뭐 a 같은
좀 이 육체 업 되어 있어 열거형 2
그래서 u 못들을 이용해서 하고요 그 다음에 앞의 세 찌 대소문자를
9분한다 고 하 기 행 안다고 했을 때는 어떻게 하겠습니까 당연히
mj 다음에 소문 째에 이라고 하는 문자 상수 를 이용해서 그대 송자 를
구별하는 방법으로 우리 코딩 하게 됩니다 그래서 키 다운의 서한은 코딩
반복과 방법과 키 프레스 에서 코딩한 방법이 다른 거죠
그리고 이 부분을 이미 정해져 있는 겁니다
그 다음에 얽힐 이에 대한 10 그 형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 여의 고용을 msdn 에서 이렇게 반드시 한번은 검색을 해보고
시험 합니다
왜냐하면 굉장히 많기 때문이죠 그래서 여기도 나오듯이 문짝 이는 모두
대문자로 서 하게 그대 문자에 대한 그 열고 영은 요런 형태로
여름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에 a 에 대한 부분들을 우리가 어
극히 따온 해서 처리한다고 하면 당연히 요 열거형 과 입력된 내용을
필요를 해야 되겠죠
비교해서 어떤 처리하는 그런 식으로 더 진행을 해야 말합니다
자 그래서 음 방금 같이 킥다운 에 대한 그 이벤트에 대한 형식을
어 좀 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 오브젝트 3 노는 다 똑같구요 그 다음에
키 이벤트 아기 먼 드 해서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보면요
어요 것은 여기도 c 클래스 입니다 우리 클래스 이고요
그 다음에 여기 안에 있는 그 클래스 안에는 징거 같이 뭐 아이 터
라든가 컨츄리 하던가 이런 부분들이 전부다 모르겠습니까

이렇게 그쵸 전부 속성으로 되어져 있죠
자 그래서 요 알프 라든가 컨트롤의 관련된 정보를 많이 키 다운에서
알고자 할 때는 요 모의 뭡니까 이 점 뭡니까 아이트 즉 2.5 컨트롤을
통해서 이 값이 프로 이냐
그렇죠 paul's 이냐에 따라서 눌렀는지 아닐는지 를 곳을 우리가
알아낼 수가 있겠죠
자 그 다음에 여기서 가장 핵심되는 부분들은 바로 이 세가지입니다
키 코드 라고 하는 부분과 키 돼 있다 은 데몬이 파이어 라고 하는 요
세 개의 그 속성에 가장 중요합니다 왜 그렇습니까
지금 이 턴 데는 요 그 값을 보니까 전부 다 t-ket 이렇게 되어있죠
그렇기 때문에 어요 고 에 대한 속성을 가지고서 여기에 있는 요 속성을
통해서 얻어진 그런 열거형 값 쓰이 해서 어떤 키가 눌렀는지 그 다음에
지금 현재 어떤 키와 조합되는 g
이런 것들을 우리가 구원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요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 그래서 어이 극히 이벤트에 대한 속성들을 이렇게 한번 라인 해봤구요
가장 중요한 부분 요새 이가 중요한 부분만 이렇게 나의 를 해봤습니다
자 측은 방금 말씀드렸듯이 전부다 속성입니다 프로퍼티 줘 예 그래서 아이
프란은 것이 있고요 그 다음에 컨트롤 쉬프트 있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 어떻습니까
좀더 부울 값을 전반 리턴을 하고 있죠 그래서 눌렸을 때 두말 때는 포스
뭐 이렇게 전부 다 그 리턴값을 던져 주기 때문에 그 값을 비교를 해서
눌렀다 않으려 따라 라는 것을 우리가 판단할 수 있겠죠
그 다음에 키 코드가 있습니다 키코는 요키 따운 또 롬 취업에 대한 어여
10급 값을 얼이 턴을 했는데요
그래서 주로 뭡니까 키 따온 에서 우린 키 코드를 사용 하겠죠 근데 이
키 코드 안에는 문짝 키에 대한 정보만 들어오고요
지금 어디에 나오듯이 컨트롤 라든가 알트 라든가 시프트 키 그렇지요 세희
에 대한 정보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 없기 때문에 이거에 대한 정보를 달을 속성을 통해서 얻어야만
하는데요 그 속성에서 얻을 수 있는 그 속성이 바로 이 모디파이어 라는
신이 슴 인해서 요걸 통해서 콘트롤 ic 특히 에 대한 어늘 연지
않는지를 우리가 판단해 낼 수 있고요 그 다음에 우리가 하다보면 컨트롤
털을 같이 누르고 있지 않았죠
동시에 물 경우에는 요 컨트 rtl 시 12 쉬프트 라고 하는 히 교합을
o 아연 4
초보와 연산자로 조합을 해서 그거를 비교하도록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예 그래서 우리는 요렇게 했어야만 하구요
자 그 다음에 키 다운 있습니다 아키 데이터 라고 하시는데요
익히 데이터는 요 어 지금 여기 나오듯이 키 코드 와 그 다음에
모디파이어 락온 요 두개의 대한 정보를 C 아키 데이터가 다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죠 그래서 어 요기 코드와 t 데이터를 우리가 잘 활용하면 용어는 뭐
별로 사용하지 않더라도 어 티 에 대한 어떤 누님이 라든가 그쵸 그
다음에 동시 님들이 라든가
뭐 이런 것들을 전부 다 처리를 다 알 수가 있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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