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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우캠퍼스 | C# 20강. 폼과 타이머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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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 자 이제 억 폼 크기 변경 에 관련된 사항들을 보겠습니다

어 그래서 폼 크기 변경은 요 우리가 폼에서 그 마우스를 가지고 드래그를
하게 되면 봄도 어떻습니까 떨어졌다가 주로 없다 이렇게 하잖아요 쵸
그래서 그런 부분들이 발생했을 때 우리가 또는 어떻습니까
그 폼의 크기 라든가 이런 것들을 고정하고 싶은 경우도 있잖아요 그래서
그런 부분들을 하기 위한 어 이벤트가 따로 했는데 그 이벤트에 대해서
살펴보는 부분이 바로 이 부분입니다
보겠습니다
아 다 폼의 크기 변경 입니다 자 폼이 크기는 역이나 없이 폼의 크게
변경되어 있죠
폼이 생성될 때 좀 생성될 때 한복만 설정할 수 있는 그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로 부분은 우리가 해줄 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일단은 여기 번씩 폼 속성 에서 폼 속성 해서 크기 변경을 해 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폼이 생성 되자마자 지금요 퐁 내에 속성의 있는 요 값을
이용해서 바로 어그 크기를 함에 띄워 주죠
그 다음에 우리가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예를 들어서
빚을 수질 여기에서 폼 길이를 일으킬 즈음 기록해 하잖아요 줘 이렇게
해서 이렇게 아까 303 이겠죠 요렇게 늘이 있게 되면 은 자동적으로 이
폼의 속성을 보게 되면 지금 저 같은 경우에
저같은 경우에는 지금 쭈
요거를 좀 5 보면은 지금 같으면 548 488
이런식으로 사이즈가 자동 졸업해 나도 되어 있습니다
사실은요 하지만 이런 부분니라 우리가 특별하게 어떤 그 크기를
지정해 될 때가 있잖아요 항상 그 크기를 유지해야 될 때 그럴 때는
우리의 코드로 우리의 지정을 해 줘야만 합니다
그래서 이거는 이제 폼 쌓이지 란 속설을 통해서 우리가 또 속성이라고
하는 창을 통해서 우리가 입력해 주는 경우에는 이렇게 해서 크기를 지정해
줄 수가 있고 근데 이렇게 크기를 지정하기 보다는 뭐 드래그해서 폼
크기를 맞춰 주죠
어 그 다음의 코드로 서해 준 경우 있습니다 설교는 뭐 이미지를 로딩
했을 때 이미지 크게 맞게끔 폼의 크기를 딱 맞춰 주거나 뭐 이런 경우
있잖아요 그쵸
그래서 고를 경우에는 어이고 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폼 사이즈 속성 해서 사이즈는 u 사이즈에서 500 고백해서 내서
의미 나오는 이런 5배 고백하게 대만 요 부분을 뭐겠습니까 클라이언트
사이즈를 505 백학 500 500 을 한다.는 얘기 입니까 아니면 윈도우
전체 그저 음료 프렘 폼 전체를 5개 500을 1단 얘기입니까 당연히 폼
전체를 500 500 으로 한다.는 얘기입니다 2초
그래서 이와 같이 폼 크기를 변경할 때는
포옹 을 생성할 때 즉 뽀미 생성될 때는 못 합니까
당연히 클래 쓰기 때문에 생성자가 호출되고 있지요
그래서 폼 왕 키라는 이런 생성자가 있고 그 생 상자에 보면은 폼 자체의
즉 아 여기 나온 요
폼 자체의 쌓이지 라고 하는 속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 사이즈에 우리의
속성을 변경할 때는 지금 용기와 찌 u 사이에서 생성을 해서 그 값을
노조의 만합니다 그저 기존의 사이즈가 있기 때문에 좀 딱 찍어서 못 내면
되지 않겠냐 싶은데
그렇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누구는 u 를 통해서 생성해서 그 값을
참조하는 형태로 이도 주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식으로 우리가 지정해 주는 방법이 있고 또 그 다음에 이
것은 어떻습니까 뉴 에서 생성 해야 되니까 조금 좀 거시기 하죠
그래서 제 생각에는 폼의 도 보면은 미 스 하이 스 에 대한 어떤 속성이
따로 이제 뺀 았습니다 없으니까 없죠 그래서 거기에다가 이렇게 다이렉트로
이렇게 넣어주는 어요 방법이 있음 이 되서 음모 가락 많이 선호하는
방법은 바로 이 방법이 되지 않는가 생각되는데요
아무튼 이 두 가지 방법은 여러분들이 알아 2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 그래서 소스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콜트 를 생성하고 난 후에 폼을 여러분들이 이렇게 생성한 했을
경우에 자동 되죠 사실은 됐을 때
이름들 그 소송 창에서 보시게 되면 은 기본적으로 이 그 폼에 대한
사이즈가 즉 명의 나오듯이 300 300 으로 잡혀 있어요
저자 펴져 있는데 이것을 내가 원하는 크기로 내가 바꾸겠다 물론 그
마우스 가지고 이렇게 드래그해서 맞출 수 있는 있는데 좀 어렵죠 그렇죠
그래서 장악한 지수를 우리가 맞추려고 하면 은 어디까지 1 코드가
들어가야 됩니다
자 그래서 그 코드를 넣는 방법 중에서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중요한 것은 이것은 생성자 해라 이렇게 할 수 있단 얘기죠
또는 모두 가능하겠습니까 퐁 로드 에서도 해줄 수 있겠죠
그 자 그래서 여기에 미스 is 다 500 500 을 잃게 됐습니다
자 그건 안 후에 자 컨트롤의 볼을 누워서 쉬어야 하니까 에
이와 같이 50이지혜
이와 같은 폼을 이렇게 생성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아 자 그다음에 폰 크기를 임의로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그렇죠 또는 어떻습니까 외부에서 그같은 그 사용자가 폼의 크기를 임의로
변경할 할지라도 내가 어 그 크기를 고정하거나 또 내가 원하는 임의의
크기로 다시 뭔가를 조조 하고자 할 때
아 교구 그 메시지에 따라서 우리가 할 수가 있습니다
자 콩 크게 관련 이벤트는 요 두가지 입니다 우리 사이즈가 있고 내
유학원 요 두가지가 있습니다
아 그리고 또 이 밍크 마다 에 그 용도가 좀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얼이 사이즈는 폼 크기와 관련된 내용들을 주다 않고요
레이아 어떠 어떠한 쓰니까 폼 크기와 관련된 내용도 담고 그 다음에 그
폼 내 보면은 이제 컨트롤과 같은 버튼이 뭐
책 박승 2 그 다음에 뭐 라디오 버튼이 라던가 이것도 쭉 올려 주게
됩니다 그래서 그와 같은 컨 츄 어레 위치 라든가 크기가 변경될 때마다
이 뎅 아웃이 라고 하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니 사이즈에
대한 그 이벤트 하고 레이아웃에 대한 이벤트 등의 용도가 약간 차이가
있죠
미묘한 차이지만 그 부분이 따라서 우리가 프레임을 작성해 온 것이
중요합니다
그 다음에 그 부문의 따라서 뭐 이 이라는 매개 변수를 통해서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속성들이 좀 달라요 그렇기 때문에 적절하게
우리가 그것을 코드를 나눠서 작성 해 줄 수 있어야 합니다
자 그래서 레이아웃의 요 요거 에 관련된 이벤트 뇨 이같이 속성 창에서
리 사이즈의 라고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져 레이아웃이 라는 그 항목이 있고 리사이즈 했는데 여기서 요금제 엔터
치거나 다음에 더블클릭 하시게 되면 바로 생성이 되죠 걸어 시에서 생성을
하시면 됩니다
자 그 다음에 이제 그리 싸이즈의 발생 시점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요것은 컨트롤의 크기를 변경하면 발생한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서 눅
어느 요걸 삼은 봐야 될 텐데요
어이 이리 싸이에 대한 부분은 폭로에 대한 그 어떤 이벤트 멧세지
라기보다는 컨 출에 있는 그 레벨에서 발생하는 같은 이벤트에 해당이
됩니다 왜 그러냐면 요
지금 교회의 msdn 을 통해서 여러분들이 사이즈를 찾아 보시게 되면 니
사이즈는 어 지금 우리가 아는 포 좀요 게 아니에요
음 보시게 되면
예 0 점 뭐니 사이즈가 아니라 요 그리 사이즈는 컨트롤 그쵸 컨트롤로
들어갑니다 컴퓨 늘 리 사이즈로 들어갑니다
자 그렇기 때문에 요것을 우리가 그 뭐라고 할까요
그 상속도 란 볼 수가 있죠 쭉 상 속도를 쭉 보게 되면은 폼 위에
뭐겠습니까 컨츄리 있습니다
그 점에서 컨트롤에 있는 것을 사무 캐서 상속한 것이 폼이 줘
그렇게 폼은 컨트롤의 관련된 그 속성들을 쓸 수가 있어요 있습니다
그 중에서
이포 문씨 어시 사업의 윈도 프레임 에서는 이 폼도 사실은 무엇을 다르단
얘깁니까 컨 츄 같이 다른 다닌 데서 다다음 까니까 이제 컨트롤 되는데
버튼이 라든가 이런 것을 다 하게 되는데요 공부하고 동일한 동일하다
보다는 유사하게 다운는 것을 여기 통해서 볼 수 있고 그 다음에 폼이
하는 것은 컨 츄 레 대한 어떤 기능들을 다 가지고 있는 하이클래스 하고
우리가 생각할 수가 있습니다
작은 미니사이즈 사용용도는 일정한 크기 1 짧게
그 유지하기 위해서 에서 꿈이 크기를 어 변경 하더라도 적용해서 그 폼이
크기를 잡아주며 는 크기를 병리 하더라도 다시 돌아가거나 그 크기가
일정하게 유지되게 하거나 뭐 이런 것들을 하기 위한 것이죠 자 그다음에
얼이 사이즈 코드에 대한 변경 엄 된데요 이것은 뭐 지금 방금
말씀드렸듯이 이 상속 관계에 있기 때문에 지금 하는 리사이즈 에 관련된
사항들은 또는 포문 컨트롤의 하나의 확장 이라고 우리가 생각할 수가
있습니다
자 그래서 리사이즈를 사용하는 방법이 어 지금 한두가지 인가요
예 두가지가 있네요 두 가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요것을 어느것을 쓰든 뭐
상관없습니다 없지만 두 가지 정도는 우리가 좀 알고 있어야 되겠죠
그래서 리사이즈 코드 병영에서 포문
아 포문 컨츄리 의 확장 이므로 우리가 이 니 싸이 이란 이벤트가
발생하면 하나는 5무 젝트 져 오브젝트 샌더 가 있구요
하나는 뭡니까 거기에 관련된 맥이 벌써 이 있겠죠 그래서 요새는
모르겠습니까
어 그거 같은 이벤트가 발생할 건축 체에 대한 그 개체에 대한 부분이
넘어져 그래서 그 개체를 통해서 우리가 어떤 그 셋 업을 해 준 그런
분들을 우리가 할 수가 있습니다 해서
곳을 할 때는 이것이 오브젝트 잖아요 그럼 그거 같은 객체에 대한 것이
젊 가 무슨 상태로 넘어 옵니까
박싱 된 상태로 좀 넘어져 그래서 우리가 이것을 쓰고자 할 때는 우리가
원하는 형태로 언박싱 을 해야 되겠죠
자 언박싱 할 때 필수는 뭡니까 바로 캐스트 입니다
그리고 지금 밤 놈 말씀드렸듯이 desig 라는 속성은
폼의 관련된 거터 속성 해야 보다는 뭡니까
컨츄리 에 대한 속성 이었죠 그렇기 때문에 요샌 더 라는 것을 사용할
때는 그쵸
샌들 사용해서 우리가 그리 사이즈에 대한 그 사이즈를 지정할 때는
컨트롤로 무엇에 한다.
형 변환을 해서 사용해야 된다는 것을 우리가요 내용을 통해서 생활 해 볼
수가 있습니다
자 그러면은 소스 보면 갔다 해요 지금 뭐 말로는 뭐 여러가지 나오는데
쏘 순 간단합니다 그러면 소스 보면서 요상 을 이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이즈의 이 이벤트에 대한 사항입니다 자 그래서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요런 매개변수가 있고요 그 다음에 여기서 샌드 있죠
초 그래서 어떻게 합니까 아 언박싱 하죠
해서 컨 초 이렇게 합니다
그 다음에 컨트롤 해 보면 미 스 하고 할 수가 있죠 그래서 여기다
이렇게 셋 업을 해 주게 되면 어그 같은 그 폼 의 어떤 크기가 변경
되더라도 그 다음에 눈 더 상자와 변경 시키더라도 그때그때마다 이벤트가
불러서 요 이 멘트가 불러줘서 그 다음에 그 사이즈를 고정을 시켜 버리기
때문에 다시 원위치 돌아가거나 뭐 이런 예 그 결과를 우리가 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에서 우리가 프레임을 작성 해 준다
그같은 폼 외의 그 크기를 변경 못하도록 하거나 않는 그렇게 폼에 대한
크기를 일정하게 하기 위해서는 여기서 해주더라
라는 것만 우리가 잘 기억하고 있으면 됩니다
자 그래서 제가 요것도 한번 실행 한 번 해볼게요
그래서 여기서 컨트롤의 보는 실험 하니까 자 이렇게 돼 있죠
300 300 입니다 제가 너가 저자가 땡겨 도 다시 어떻습니까 500원
양으로
처음에 300 300 연대 다시 5회 얼이 사이즈가 일어나자 다시 그렇게
그 코드가 실행되면서 505 벽으로 이렇게 맞춰 버리죠
초 예 이렇게
이렇게 하고자 할 때 하는 것이고요 그런데 이렇게도 할 수 있지만 더
간단한 것이 있죠 바로 뭡니까
어요 불을 제 주석처리 하구요 에
그런게 이미 그 포맷 라 사이즈를 미스 와 있으라고 하는 그 뭡니까
숙소 이미 있습니다 저 여기다가 다로 심어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또
동일한 결과를 얻는데 요 여기서 다시 한번 죄가 쭉 잡아 택이 만 이렇게
되죠
그다음 항상 그 크기를 유지 하죠 그래서 이걸 하셔도 상관 없고 저걸
하셔도 상관 없는데
어제부터 가장 왔다는 거 뭐 요정도 기억할 수 있으면 되구요
그 담아 크기 변경 에 대한 부분을 리사이즈 라는 부분이 있구나
여기서 고조시킬 좀 되는구나 라는 정도 이해를 하신 것이 중요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 다음에 뭐니 사이즈의 코드 100명 어찌 그 방금 보셨고 요
자 그 다음에 마지막으로 우리 메이아 오스 한번 보도록 할게요 자
레이아웃은 어 앞에서 했던 그 에
리 사이즈에 비해서 그 내용이 좀 더 풍부합니다
그래서 이와 같이 폼이 생성되기 직전에 한 번 도출 되고요
그 다음에 폼이 크기가 병 념 될 때도 한번 주 되구요
그 다음에 폼의 컨츄리 레 배치가 바뀌는 경우에도 어떻습니까
그 이벤트가 발생 해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 단순하게 그 사이지만 본다고 하면 리 사이즈의 해 줘 되겠고요 그
다음에 이런 경우 이런 경우가 발생한다.고 하며 는 레이아웃이 락온
이벤트에서 우리가 그것을 코드를 작성해 주면 됩니다
자 그래서 요거 또한 뭐 수술한 볼게요
레운이 멘트에 대한 부분입니다
자 저는 레이아웃에 대한 코드를 이게 작성 해 놓았는데요 여러분 여러분
요 부분은 여러분들의 속성 해서
속성에서 어레웃이 라고 하는 요 문이 있죠
예 호 부분이 있습니다 져 레이아웃이 있고요 그래서 여기에서 여러분들이
속성 창에서 세탁을 해주면 됩니다
어 그 다음에 어 제가 코드를 제가 컨트롤 이렇게 두개로 올려놨어요 것은
여러분 한 눈으로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자 이렇게 놓고 내 옷이 습니다 서 메세지 박스 끼워 났어요 실제로 언제
우주 되는지 우리가 알아야 되잖아요 그래서 10시 ooo 에서 레이아웃도
있고요 그 다음에 저는 여기 펏 디자인을
저 그 유포 위에다 버튼을 2개 올려놨습니다
그래서 버튼 왕과 버튼 투 이렇게 있는데요
지금 기본적으론 2개 떨어져있지만 버튼 투 눌리게 되면 버튼은 무안을
어떻습니까
싹 사라지도록 자 그렇게 습니다 그럴 때 실제로 레이아웃이 라는 이와
같은 메서드 호출 현지 고서 확인해 보기 위해서 어요 런 상대해서 해나
써서
컨트롤러에 대한 어떤 변경 있을 때마다 어 그런 사람들이 고추 됩니다
그래서 제가 뭔 요것을 실행을 해보도록 할게요 그래서 이렇게 코드를
작성해 놓았습니다
버튼 투가 클릭 되엇다 아 그럴 때면 어떻게 버튼 와 늘 하 해줘요 그쵸
다음에 숨겨라 이렇게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실행하니까
자 레이아웃 폼이 뜨기 전에
내어 시 먼저 어떻습니까 화면에 보여 줬죠 보여주고요
그 다음에 폼이 이렇게 생성되었습니다 자 요 부분은 아까 앞에서 제가
설명 들었던 뭡니까
폼이 생생 되기 직전에 화 밀 안 나왔잖아요 직전무 출 되고요
아 자 그 다음에 제가 요 크기를 변경 을 시켜 보겠습니다 그래야 어때
쪼 예 2번째 폼이 크기가 병렬 때 뜬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었고요
자 배치 즉 폼 툴을 눈은 순간 사라집니다
대체 바뀌었죠 예 그럴 때 어떻습니까 리의 요시 뜹니다 아서
요론 분들까지 여러분들이 하시려고 하면은 레이아웃에서 프레임을 작성 해
줘야만 합니다
그래서 뭐 리사이즈 하고 레이어스 비가 아니까 어떻습니까 레이아웃이 좀
내용은 풍부 하죠
하지만 리사이즈 에서 해줘야 될 것이 있고 또한 레이아웃에서 해제될
분들이 있기 때문에
자유의 분리에서 생각하셔야 되고 또 레이아웃의 그 2
저 이란 맥의 보수와 리 싸이 j 의 매개 변수가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거기서 쓸 수 있는 그 부분에 따라서 코드를 적절하게 우리가 9분해서
흐름을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자 그 다음에 레이어 크기 변경 에서 소스 보셨고 요 자 여기까지 해서
뭐 내용은 쭉 받는데요 어 타임 5의 대암 이벤트 된 사람들은 어 다음
감히 에서 또 연결해서 제가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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