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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우캠퍼스 | C# 20강. 폼과 타이머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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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 이 전당에서

타임 5 이 멘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머 이벤트는 요 우리가 1초
동안에 어떠한 200 개 이이의 트 메소드를 많이 호출에 될 경우
있잖아요 그래서 몇번 호출 할 것인가
이런 부분들을 우리가 지정해 줄 수 있는 부분이 바로 타이머 이벤트에
대한 부분이고요 얻어 자세한 내용 등도 뒤에서 설명해 줘 되겠지만 예를
들어서 또 애니메이션 같은 경우에 애니메이션은 1초에 30번 정도의
동작을 계속적으로 호 초에 회 해줘서 화면에 출력을 해 주지만 부드럽게
움직이죠
그래서 그와 같은 부분들을 하기 위한 용도로 써도 쓸 수 있는 것이 바로
타이머 2 멘트에 대한 사람들입니다
자 그러면 그 자세한 사항은 보겠습니다

어우 우리가 지금 카이 뭐 이벤트 해서 1초 동안에 몇 번 구출 할
것인가를 지정한다. 고 해서 우리가 1초 동안에 뭐 천번 만번 뭐 이렇게
마음대로 막 설치하는 것니라 지금 여기도 보면은 1초에 백해 이하
저희 2알을 셋 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 1초 100회 해야 라고
할지라도 그러면 1초에 100회 할 우리가 지정한다. 그러면은 어 1초를
100으로 나누면 은 0.06 츠 초조 초 0.02 초 마다 한 번씩
에서 이제 그와 같은 이벤트 고추 되는데요
자 이와 같은 부분들이 좌 캉 가 아 그렇지 않단 예입니다 왜 그러냐면
은 이와 같은 부분들이 그 메세지를 즉 민도 의 메시지를 통해서 우리
처리가 되는데요
겉은 멧세지 들 중에는 우선 수가 도 품을 수 있습니다
만약에 그 같은 우선순위가 높은 것이 있다고 하면 우선 소리 높으면 부터
먼저 처리를 해야 되겠죠
그렇기 때문에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주 정확한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는 여하튼 타이머를 쓰기가 조금 어려운 점이 있음 대해서
약간의 보장 선 없지만 어
그래도 어느정도는 맞춰줄 수 있는 그런 내용이 바로 타이머 1 데다
사항입니다
자타 이마 이벤트 를 설정 하는 순서는 자꾸 마 폐 서 했던 부분들과 좀
다른데요 일단 타이머에 대한 그것 은 타이머 이 멘트를 해 줄 수 있는
컨츄리 라는 부분이 따로 있습니다
그래서 이와 같은 타이머 콘트롤 은요 여기 나오지도 무 상자에 보면은
이와 같은 모양이 있습니다 꼬 요부분 시계 모양이죠
그래서 용어 슬 드래그 앤 드롭을 해서 폼 위에 올려놓게 되면 은 이제
타이머가 타이머를 이제 포함해서 쓸 수가 있는 겁니다
예 그렇게 되구요 그 다음에 이 타이머를 사용할 때는 거기에 대한 속성을
우리가 설정해 줄 수 있는데요
자 먼저 이제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타이 말을 제가 한 번
어 이렇게 동상 되어서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의 와지 폼이 있고요 지금 저는 타이머가 밑에 하나 있는데요
하나 더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우 상대를 클릭합니다

동상들 클릭하게 되면 은 주 밑에 내려가게 되면 이제 타이머 경
부분이 있죠
타이머가 있습니다 그 타이머를 내가 드래그 앤 드롭으로 폼이 올려놓게
되면 이렇게 밑에 내려와요
그쵸 폼 토 전 폼 투 포말
그래서 미리 해 놓은게 있어서 폼 트로 이렇게 어 자동적으로 이렇게
명시가 됩니다
자 그래서 이렇게 해서 타이머를 쓸 수 있도록 폼 에다가 이렇게 일단
설정할 수가 있고요 그 다음에 그 다음에 이렇게 올려 옳다고 해서 오히려
타이머 네 바로 세우는 것은 아니구요
몇몇 까지 설정이 필요합니다 왜냐면은 타임으로 라고 하는 얘는 요 우리가
이 지금 갔지 이렇게 놓게 되면 기본 셋 업 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 3
옥중에서 인 a 무리하고 하는 요 부분이 있는데요
요 부분이 paul's 되었습니다 이제 타이머는 어떻습니까
바로 실행할 거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채로 이렇게 고쳐 줍니다 그러면 은
폼이 실행하자 마자 생성되어 실행 되자마자 타이머가 이제 자동적으로 예
어 작동 하겠죠
자 그 다음에 인터 벌이 란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요것이 1조 또 만에
적이 몇번 호출 할 것인가를 결정해 줬는데
요것은 몇 번 백번 이하로 해줘야 된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그래서 요 부분은 우리가 어떻게 알 수 있냐면 요 자 타이머를 이렇게
클릭 하시구요
그 다음에 옆에 보시면 속성 창 속성 창이 안 나오게 되면 타이머 에서
온 쪽부터 눌러서 속성을 이렇게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여기 보시게 되면 속성 창에 보게 되면은
음 제가 조금 켜서
다행히 속성 창에 보시게 되면 은 어여 기 보면 인해 벌이 있죠
얘네 브림 값이 몰로 되어있으니까 볼 수도 있죠 그래서 이것을 트루
고쳐주고
그 다음에 기본적으로 102 돼있습니다 해서 뭐 이렇게 하셔도 되구요
원하는 숫자 100 이하로 이렇게 맞춰서 쓰셔도 쓰시면 됩니다
그래서 그렇게 여러분들이 쓰 더블 해주셔야 합니다
자 그 다음에 타임 5 이벤트에서 이제 틱이 발생을 하는데요
타이머 같은 경우에는 지금 여기에서 저기 여기 해서
예 여기서 보니 이벤트가 있죠 아까 속성 거기에서 보면은 어여 기분은
아까는 요 요 부분 이었구요 그 다음에 오픈이벤트 했죠 그래서 보면요
tv 란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더블클릭 또는 엔터 를 물게 되면 은 이제 아까 했던 적이 어요 와 같은
이와 같은 타이머 틱이 이렇게 만들어 지게 되죠
즉 뭡니까 아 1초 동안에 후 초에 될 것 같은 메소드가 되겠다 결정이
되면 해서 이렇게 해야지만 뭐가 됩니까
바로 타이머와 폼이 서로 연결되서 뭔가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그런
관계를 설정할 부분이 바로 여러분 부분이죠
예 그래서 톤 지금은 요구를
삭제 보도하였습니다
목회 뭐 설정한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자 그 다음에 타이머의 메소드 들에는 뭐 여러가지 있습니다 서희 타이머에
대한 부분들이 여러분들이 msdn 찾아보셔야 되는데요
지금은 우리는 인 av 리아 속성을 추려 고 이렇게 설정했습니다
만약에 코드로 한다.고 하면은 타임 모에 있는 메쏘드 스타 어플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내가 인위적으로 또한 그것을 동작 시킬 수가
있고요 그 다음에 스타트를 메소드를 우리가 실행 한다.고 하더라도 이것은
타이머 ain't a 부랴 속성을 트루 안정도 로써 요 함수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우리가 속성 창에서 2 1
이것을 통해서 하라 동일하지만 스타트는 언제 쏜다 내가 임의로 그죠 어느
시점에 파악하고자 할 때는 2 스타트 라는 메소드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자 그 다음에 사업 이라고 하는 메소드가 있는데 요요 스탑 하게 되면 이
내부를 볼수 로 설정해 줘서 타이머가 멈출 수 있도록 이렇게 해주죠 그
다음에 어
msdn 의 강력한 프로그램 a 하면은 이와 같은 타이머를 다 썼어요
다스 9 난 후에는 어 디 스 포지 라고 하는 요 메서드를 못해줘서 그와
같은 타이머 도 os 에 자 우즈 사실 였죠 그래서 os 안에서 영원한
타이머가 말아진 많아질수록 어떻게 되겠습니까
당연히 컴퓨터가 저녁 느려 지겠죠 그래서 지금 제가 대충 알기론 이게
타이머가 60 몇 개인가 요물의 정도로 셋 업을 할 수가 있는데
아무튼 어 이에 이 타이머에 대한 분들은 컴퓨터의 자원을 많이 사용합니다
하기 때문에 사용을 다 했을 경우에는 여 t
어요 같은 디스 포즈 라고 하는 여하튼 메소드를 호출해서 리소스의 해제에
대한 부분들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요 상들이 이용해서 타이머를 사용하여 화면에 100개이상 각형 을
출력하는 그런 프레임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먼저 제가 프로 m 한번 실행을 해 볼게요 자 컨트롤 f 눌러서
누르니까 1초마다
100개에 같은 매스터 사각형 2개에서 그려주고 있습니다 그렇죠
7시가 넘어 계속 그려지고 있는데요 자유로운 포함 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자 100 개 이미 그 개수가 이미 확정되어 있죠 확정되어 있기 때문에
지금 이와 같이 이어 이렇게 우리가 설명을 해 줄 수가 있습니다
해 주고 그다음에 폼이 폭로 드레스도 상관없고요 그럼 이 얻어 생성자에서
한번 말 좀 되니까 였지 100개를 요지 생성을 했습니다
아직까지는 크게 데이터가 3 업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죠
자 그 다음에 여기 보면은 이제 타임 t 이렇게 했습니다
그렇죠 있고요 그 다음에 요 밑에 를 쭉 보시게 되면 은 이제 그
그때그때마다 x 와 y 좌표를 따라 딱 넣어 저도 이 때문에 전원이
왓치맨 돔 이라고 하는 클래스를 생겼습니다 에서 유 를 통해서 생성
했고요
그 다음에 100번 돌립니다 백번 돌리고 그 다음에 200 이라는 그
값을 안에서 랜덤하게 나오도록 이와 같이 입증 했습니다
그 다음에 가로와 세로의 길이를 60 61 을지로 했구요
그 다음에 여기 중요하죠 뭐냐면 요거 적 전 이와 같은 부분들을 물론
타임 틱 이라고 하는 부분에서 우리가 그래피 라고 하는 이와 같은 그
객체를 이용해서 화면에 출력할 수가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그 그려주는 부분들은 어떻게 본다고 하면 어 이 부분은
페인트의 어여 여기서 해줘도 그런 역할이 겠죠 그래서 여기에서는 단순하게
데이터만 받았습니다
데이 컴 안 받고 나머지 실제로 그려 주는 것은 어디서 그릴 들어
페인트의 서인이 여기서 그려라 라는 부분들을 명시해 줄 수 있죠 자
그것을 하기 위해서 저는 임 들리게 이터를 같이 호출해 줬습니다
그러면 이와 같은 그 데이터에 대한 스가 b 따끈한 다음에 인 밸리 데이
뒤따라서 다시 한번 어떻습니까
폼 페인트가 다시 5 추 되겠죠 그래서 여기 한번 호칭 된 나온 다하고
난 다음에 탐욕의 실행이 되면서 어떻게 할까 어떻게 나 어떻게 됩니까
지금 100개의 삭혀 와 이렇게 그 헤어지게 되면 야
그래서 중요한 것은 실제로 이와 같은 그 타이머 에서 해야될 역할과 그
다음에 지금 여기 나오지 페인트 에서 해줘야 될 처리 역할이 9분 되는
것이죠 그래서 요 부분을 옆에 병력에 보신 것이 중요합니다
자 그럼 그리고 난 후에 못하 이모의 대한 부분들 즉 어서 3도 부분은
앞에서 우리가 뭐 봤던 내용이 저서 품에서 폼 타이머의 된거 설정 했구요
그 다음에 여기서 적어 탈모에 대해서 뭐 특별하게 이렇게 설정은 없어요
없고 그 다음에 이내 입을 틀어 준 것 거야 못하면 기본 탑 배울 돼
있죠
그 백을 이렇게 설정했습니다 그 이상도 할 수 미 있겠지만 그렇게
자각하지 났습니다

자 여기까지 해서 m
우리가 살펴본 이식과 폼과 타이머에 대한 이벤트를 우리 쭉 살펴 봤습니다
그래서 폼에 대한 뭐 여러가지 뭐 또 이벤트가 있을 건데요
그런 사람들은 여기를 기초를 해서 여러분의 필요에 따라서 적절하게 것
같은 이벤트를 찾아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다음에 그 찾은 이벤트를
msdn 에서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고요
그 다음엔 수라 뭐 보시고 정리를 하시는 요구 단계를 잘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 그러면은 2시 까 홈과 타임 오이 멘트에 대한 사람들은 여기서
마치구요
전 또 다음 강에서 여러분 드가 만나 뵙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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