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캠퍼스 C# 언2강. 기본 컨트롤 (2/3) > c#

c#

Microsoft C# Programming 강의 리스트

나우캠퍼스 | C# 언2강. 기본 컨트롤 (2/3)

본문

※ 영상을 선명하게 보기 안내
  1. 유튜브 영상에서 오른쪽하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2. 팝업목록에서 "품질" 선택하세요.
  3.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해주세요.
※ 모바일에서 Wifi가 아니라면 데이타가 소진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나우캠퍼스님의 c#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15444117387171.jpg

 

엑스박스 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텍스트박스 뇨 컨트롤 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컨츄리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또한 사용자로부터 어떤 입력을 받거나 입력된 내용들을 우리가 출력하고자
할 때도 이와 같은 텍스트 박스를 상당히 많이 사용되는 컨트롤입니다 자
그럼 팩스 박 쓱 아치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여기 나오듯이 용도는 요 문자열을 입력하거나 출력합니다 그래서 여기
나오는 이 문자열은 요 우리가 나오는 알고는 abcd 와 같은 너트
알파벳도 되구요
그 다음에 어떻습니까 1 2 3 4와 같은 이와 같은 값도 더 씁니까
문자열 형태로 다룰 수가 있죠 그래서 이 텍스트 박스는 입력된 모든 값을
숫자 든 알파벳이 든 한 거리 든 간에 그와 같은 부분들을 어떤 형태로
가지고 있습니까
문자열의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 문자열의 형태로 가지고 있다는 것은
내부적인 데이터 타입이 바로 무엇이다
스트링 이라고 하는 것을 우리가 추측을 해볼 수가 있겠죠
자 그래서 이와 같은 값을 가지고 잉 꺼라
또한 그 값을 우리가 알아내기 위한 속성이 존재 하는데요
그것이 바로 텍스트 라고 한 숙성 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텍스트박스
테스트를 찾아 보시게 되면 이웃집 개 쎄서 이렇게 된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자 이와 같은 그 텍스트박스에 제한된 값은 앞에서 제가 말씀드렸듯이
전부다 문자열로 다루어지는 데 그 문자열이 알파벳도 될 수도 있고 숫자도
될 수 있죠 그래서 이와 같은 부분들을 적절하게 우리가 변환을 해서 써야
하는데요
우리가 변환을 하기 위한 붐 등 어여 치 컨버트 투 int 이와 같은 어
그 클래스의 메소드를 이용해서 우리가 해결할 수도 있고요 또는 어떻습니까
imd 점 뭐 파스 그쵸
요런 형태로도 우리가 해결할 수가 있겠죠 그래서 유두 부분 중에서
여러분들이 어스 2편 아 그 어떤 부분들을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어 그리고 난 후에 뇌의 텍스트박스 뇨 우리가 알고 있는 그냥 단순한 그
문제를 2 받는걸 외에 어 매 스크 듭 엑스박스 라고 하는 이와 같은
속성이 있습니다 서 이와 같은 부분을 이용하게 되면 뭐 휴대폰 보내
형식이 라던가 각 나라별 몸 편 번 호 라든가 이런 것들을 입주 할 수가
있고요 그 다음에 어
텍스트 박스 보다도 조금 더
좀 나은 기능을 제공하는 리치 텍스트 박스 것에 있습니다 그래서 요 또
이런데 한번 생각해 보시기 바람 되서 기회가 사용하는 방법은 지금
사용하는 텍스트박스 유사 아니까
노 텍스트박스 말 좀 잘 사용하시면 위치스 텍스 박스도 뭐 큰 문제없이
여러분이 활용할 수가 있을 겁니다
아자이 텍스트 박스에 대한 부은 중에서 우리가 꼭 알아야 돼야 어그 같은
주요 속성 했읍니다 하나는 뭐냐면 니드 온 이란 속성과 패스워드 캐릭터
라고 하는 요 부분 입니다 서
리드 온 있느뇨 어 먼저 기본적으로 이 텍스트 박스는 읽고 쓰고 지우고를
어 전부다 그 에디트 박스 안에서 다 알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 요 텍스트 박스를 먼저 볼게요 이런 설명 보다도 먼저 보내서
곳을 같이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x 에 그 컨트롤 형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 상대 보시게 되면 요 쭉 내려가게 되며 는데 확대 해 볼게요
교훈 데려가 비듬 텍스트박스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이것을 드래그 앤 드롭
해서 이렇게 놓게 되면 은 여러 형태로 요렇게
입력할 수 있는 요 같은 부분이 어 이렇게 생성이 됩니다
요기 바로 텍스트 밝습니다 여길 통해서 입력도 받고 그 다음에 욕을
통해서 출력도 할 수가 있는데요
자 먼저 지금 제가 간단하게 이렇게 프레임을 작성되어 있는데요
요것을 실행해서 곡 기능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실행을 하게 되면
이와 같이 어 내용이 뜨고요
다음에 에디트 박스 텍스트 박스안에 이와 같이 입력이 가능하고 또는 그
일반적으로 몹 x 에서 지울 수도 있고요 그 다음에 한글도 어 이런
식으로 들어가구요
그 다음에 1 2 3 3 5 이와 같은 값도 이렇게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들어온 모든 값은 문자열로 다르게 됩니다
자 그 다음에 이 같은 텍스트 박스에 보시게 되면 은 어미 테 보면 요런
텍스트 라고 하는 속성이 있죠
예 전 요 속성 있죠 그래서 요 속성을 통해서 임명을 받기도 하고 그
다음에 텍스트박스에 다가 내가 인위적으로 102 달아서 최초의 값을
이렇게 미리 나오도록 이렇게도 우리가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코드로 도 가능하지만 이것을 이런 속성 창에서 도 이와 같은 부분을
편리하게 할 수가 있습니다
그 다음에 여기 보는 위치 텍스트 박스는 요 부분이 있죠 그래서 요
부분을 나중에 여러분이 한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자 그래서 보면은 주요 속성 중에선 리드 오니 가 있어요
조회 그래서 지금 우려 본 텍스트 박스는 어 어떻습니까
1코스 기가 다 가능하죠 그래서 이것을 잃는 용 들어와 쓰겠다 라고
하면은 그런 용도로 쓸 수가 있는데요
지금 영의 같은 형이 이렇게 쓰기 다 되잖아요 그래서 요 모 의 첫 번째
요 모의 요거 에 대한 속성 중에서
요소 중에서 제가 쭉 내려 가게 되면은
니드 온 일을 했어요 여기 있죠 이 돈이 가 기본 값 써 볼 수록 이렇게
되어져 있습니다
적 볼수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가서 영어를 제가
트로 이렇게 딱 고치게 되면 은 어요 것이 어떻습니까 그런지 그 바뀌어요
그렇죠 바뀌어서 회색으로 이렇게 나오죠 그래서 이곳을 제가 한번 실행을
해 볼게요
계속 실행을 하게 되면 은 지금 어떻습니까
깜빡이 인 하지만 컸으니까 값을 전혀 넣거나 쓰거나 할 수 없죠
요 니트는 자유롭게 할 수 있는데 어 여기는 예 그 그와 같은 부분이 추
되지 못하도록 어떻게 있기 전용으로만 나오도록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서
읽기 전용 이라는 것 자체가 뭐겠습니까 당연히 여기에 대한 초 챕터 택
병어
그 초기값 있어야 되겠죠 처음 이렇게 넣어 주게 되면 은
아 뭐 욕에 대한 부분을 고치지 못할 겁니다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보면은 어 여기서 접 xp 에서 누르던 모일 누드
만에 지울 수 없게 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리드 오니 만큼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우리가 때로는 우리가 입력을 받아
때 비밀번호 같은거 입력할 때 다른 사람이 보면 안 되잖아요 그래서 그
같은 부분에 입력 하더라도 보지 못하도록 모아 스티커로 처리한다.는 가
안에 물음표 처리 한다.든가 이런 부분이 있어야 겠죠 그래서 그런분들을
하기 위해서 지금 패스워드 캐릭터 라고 하는 속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여기 에 나오듯이 에
자 여기서 어제가 젬 에디트 박스를 하나 텍스트 박스를 하나 이렇게 옮겨
왔어요
공부해 놓고요 그 다음에 쭉 올라 가시게 되면 은 뭐가 있냐면 요
주 몰락 있는거요 있죠 텍스트 모드 캐릭터가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지금
캐릭터를 제가 아 스테이크도 없습니다
아 스캔 듣게 되며 는 입력되는 모든 글자가 전부다 몰로 나온다
하하 앞에서 했던 그러나 스틱으로 전화 변환 되서 나옵니다
그래서 여기다가 이렇게 123뒀습니다
이렇게 비밀번호를 입력 받는 것 같이 나오죠
그래서 그렇게 할 때 5 패스워드 캐릭터를 위해 설정해서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아 이 텍스트 박스에서 중요한 것은 아까 했던 요부분 주 텍스트와
숙소 1 하고 그 다음에 데이터를 변환 해서 써야 되겠죠
그래서 요부로 쭉 요부분 잘 알아 2시고요

그 다음에 미더운 2 난 패스워드 캐릭터 요정도만 여러분들이 잘 겨
해놓으시면 은 선 된 큰 무리가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자 그래서 3 가목의 점수 입력받고 평균을 소수 한 자리 까지
매수에 박스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한번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소스 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유의 헌 추월을 요렇게 나이라 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리고 난 후에 우리가 여기서 하는 것은 무엇을 합니까
우리의 텍스트박스 자체에 대한 부분을 하는 것니라 텍스트 박스로
입력받을
저 입력받은 그 값을 어떻게 요 버튼 버튼을 클릭했을 때 그 같은 결과를
보여 주거나 아니면 에디터 텍스트박스에 내용들을 이제 지워 주거나 이런
부분을 아는 것이겠죠
예 그래서 거기에 집중 하셔서 우리가 프레임을 보시면 합니다
자 그래서 결과보기 하고 즐기기가 가장 중요하기 또 다음에 let 컨트롤
아텍스 컨트
텍스트박스 자체는 그 박스 자체의 기능만으로 충분하니까요
그래서 이것을 닦아갈 이제 더블 클릭을 해보니 어 지금 지금 저는 이렇게
푸름이 작성되어 있는 건 있는데요
자 지금 결과보기 에서는 활로 입력되어 있는 것 같은 값들을 가져와야
되죠
가족이 는 가져오는데 같은 국어 영어 수학에 대한 같은 어그 같다 막 그
과목에 대한 같은 성적에 대한 어 값이 기 때문에 그 같은 값들을 어
지금 텍스트 여기에 있죠
예 그래서 보면은 어 여기 보시게 되면 은 텍스트 텍스트 텍스트 돼
있지만 요것은 뭡니까
전부다 스트링 형 되죠 경기 때문에 어떻게 한다. 가 변환을 시켜 줘야
됩니다 어떻게 int 형으로 변환 시켜 줘 했죠 그래서 이렇게 값을
받았습니다
자 그 다음에 평균 내 있구요 그 다음에 우리가 출력하기 위해서 이와
같이 평균에 대한 부분들을 소수 첫째 자리까지 우리 출력 해야 되겠죠
그래서 애 벌이 투 스트링 해서 요 값을 해부한 해주게 되면 은 소수
첫째 자리 가 됩니다
그래서 첫째 짜 대안까지 변환해서 몰로 디지털 트
저희와 제 문자열로 만들어 줘라 라고 여지 명시를 표시했습니다
자 그럼 다음에 이렇게 출력할 어투를 해주면 되구요
자 그 다음 에버턴 투 일 경우에는 어떻습니까
괜히 떼어 텍스트 박스 안에는 내용 다 치워야 되겠죠
다 지울 때는 두 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하나는 뭐냐면 텍스트박스
텍스트 라고 한 속성 에다가 이와 같이 큰 따옴표를 2개 해주면 해줘서
널 문자를 집어 넣어주는 것 같은 부분이 있고요
그런 하나는 뭡니까 아 클리어 라고 하는 저 같은 메소드를 호출해서
처리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 두가지 중에서 어떤 것을 생 화 된 상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편하신대로 프레임 하시면 됩니다
자 이렇게 해서 우리가 이제 실제로 음
움 프롬의 어신 양을 해 보게 되면은
팀 같이 저희로 흘려 있고 전범 90 천문 엄
76.5 89조 이렇게 너무 개업 결과보기 해보니까 아 다시 2.0
소수점 터트 저기까지 꽤나 머서 확인할 수 있죠
이건 1 취직 발트해 먼저 볼까요 그러면 소수 첫째 자리 캐서 85.7
접니다
이렇게 나오도록 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것을 다시 한번 반올림 야 뭐 해
볼 수 있겠죠 그래서 고승 여러분들의 맡기고 요
그 다음에 지우기 요 를 누르게 되면 에디트 컨트롤 아 텍스트 박스 안에
있는 그 내용이 전부 다 지워집니다 그래서 이렇게 무어 산다 검증 안 한
프레임을 작성해 본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 아직까지는 우리가 뭐 거대한 푸
식들을 할 수 있는 것니잖아요
그쵸 하지만 버튼 부분 하기 위해서 내가 시 샵을 어디에 적용할 것인지를
지금부터 생각해야 된다고 제가 이 본 가 일을 시작할 때 미리 말씀
드렸었죠 그런 부분들이 자옥 자옥 진행이 대화만 합니다
아 어 콩불 박스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 박스 또 우리가 상당히 많이
사용하는 것 같은 컨트롤 해당이 됩니다
자 그래서 보면 홈 박스 도 여기 나온 것 같이 여러 개의 항목 중에서
하나를 선택합니다
그래서 사용하는 형태 중에서 뭐 드랍 짜 온 드럼 다운 리스트 마심 프
형태도 있는데요
드롭다운 형태를 많습니다 그래서 다 클릭한 순간 거기는 메뉴가 쭉 떨어진
있잖아요 떨어지고 그 다음 거기서 하나만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방법이죠 그래서 태 보면은 드럽다 우는 앞에서 했던 어
요거 라디오 부터 초 라디오버튼 어떻습니까 3가지 항목을 우리가 나열하기
위해서는 새의 세라 이미 필요하잖아요 하지만 지금 하는지 콤보 박스 같은
경우에는 한줄 마녀도 버튼 세 개의 내용을 할 예정 자 포함 하고 있죠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은 라디오 박스안에 다이어트 1
다이어트를 한 형태가 바로 콤보 박스가 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래서 리스트 의 항목 기대는 자동 됩니다 그래서 이것은 옛날 mfc
라든가 민 32 에서는 여서 일다 지정 해 줬는데요
어 이런 부분들은 자도 돼 있기 때문에 신경쓰지 안하고 됩니다
전라 메어 콤보 박스의 그와 같은 그 스타일은 요
여러분들이 군 박수 애 속성의 보시게 되면 모양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모양에서 저 보면 드랍 떵 스타일이라고 있죠 그래서 공유 보면은
짐 불 드롭다운 들었다 온 리스트가 있으면서 가장 많이 쓴 형태가 들었다
온 이기 때문에 덕다운 정도 이렇게 선택하시면 되고요 또 필요에 따라서
뭐 심플 돈 들었던 리스트 아무렇게 선택하세요
그래서 이것은 어떤 모양의 대한 부분이 지었던 처리는 뭐 크게 달라지는
그런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어우 각각 을 한번 이렇게 설정해서 어떤 모양이 나오는지 한번 해
보는 것도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자 공부 박스는 요 음 그 콤보 박스의 메뉴는 이미 결정이 되어 있는
겁니다
결정이 되어 있는 그 배뇨 안에서 어느 하나를 선택하기 때문에 그 선택할
수 있는 한국의 자 설명을 우리가 인적으로 미리 넣어 들 수가 있죠
그래서 미리 넣어 두는 방법은 물론 코드로 도 해주는 방법이 있구요
지금 그 옆에 에 있는 요와 같은 그 산책길을 이용해서 우리가 해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코드 보다는 어떻습니까 펜치 키가 좀더 수주하게 훨씬 저술 하죠
예 그래서 요 편집기를 이용해서 우리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콤보 박스 아이템 속성 아이템 속성 박스 또는 이와 같은 그 콤보
박스에서 요 버튼이 있죠
요 버튼을 딱 클릭 하시게 되면은 홍복 쓸 탐 먼저 볼까요
콧물 박스 의 도구 상자에서 한번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 보시면은 어
콤보박스 씨저 cs 올라 세대나
공부 박스 이렇게 있습니다 줘 그래서 곰 박스가 있고요 이 고무 박스를
들에겐 들어 루스 다운 놓게 되면 요게 됩니다
작가도 말씀드 치 속성의 주 가시게 되면 은
군부 박스에도 트럭 또 따온 스타일이 있죠 그래서 지금 현재의 기본적으로
들어 가까운 이렇게 선택된 것을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그렇게나 2시고요 그 다음에 이 상태에서 어
여러분들이 요요 거 빼고는 뭔가를 빨리 할 수 있는 저 이 수많은 속성
중에서 우리 많이 자주 쓰인 부분만 이렇게 빼 놓은 건데요
이걸 클릭해서 보시게 되면 항목 편집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저 화목한 되며 교우를 딱 클릭하세요
클릭하게 되면 은 문자 컬렉션 편집기 이런 것이 이렇게 열립니다
그럼 여기에서 우리가 나의 라고 자하는 교 같은 그 과 1명
어 점포도 그 다음에 뭐 복숭아 처럼 도 복숭아 좋아하십니까 예 좀 수박
수박
그 다음에 빨리 적 딸기도 있구요
그 다음에 몸에 론도 있을 수 있겠죠 예서 여름도 이렇게 입력했습니다 그
다음에 확인을 물시계 되면은 우리가요 것에 실제로 실행 됐을 때 다음
실행 해 볼게요
층이 됐을 때 지금 현재 와치 클릭하게 되면 어떻습니까
포도 복숭아 이렇게 쭉 나오죠 해서 이렇게 나오도록 하는 것이 바로 공부
밝습니다 이중에서 못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죠
선택한 요 항목에 대한 값을 우리가 받아서 처리를 할 수도 가능성이 바로
공부 박스에 해당이 됩니다
그렇게 어렵진 않죠 예
아 즉 누나 어 듯이 공부 박스 인 경우에 것 은 선택된 항목에 대한
우리가 뭔가 하나 선택하게 되면 선택들 한 교회에 대한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슬레 tv 인데 서체 1g 라는 요 부분이 있고요 그
다음에 이 부분을 우리가 직접적으로 코딩 해준 것니라 여기서
태어나면 된다고 했으니까 기본적인 것 같아 부분은 더블 클릭만 하면 되죠
더블 클릭만 하면 은 여기 직 나오듯이
슬레이드 인 엑스 체인지 라고 하면 뭐든 그 임은 틈에서도 만들어집니다
정에서 기본적인 어떤 나의 컨트롤 등 이렇게 되어있어요
그래서 컨트롤 을 변화에 대해서 선택되어진 어떤 값의 얻고자 할 때는 그
컨 츄 를 더블클릭하면 은 바로 그 내용을 해 레코드를 작성할 수가
있습니다
자 그 다음에 선택된 하 무기 여러가지가 있죠
여러가지 있기 때문에 그 여러 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하기 위해 선택에
어떤 것이 선택했는지 를 알기 위해서 지금 여기 나 어디에 셀렉 뒤도
인덱스 라고 하는 것 은 속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 속성은 명의 에서부터 시장이 되고요 그래서 앞에서 아까 했던
그 코드에서
다짐 초 전대 코드에서 많이 포도 복숭아 딸기 개선 포드는 뭐겠습니까
인덱스 연구 복수 한 뒤 이런 식의 쬲 그래서 그 같은 값을 우리가
무엇을 통해서 받을 수 있다
이와 침 공부 박스 의 속성 중에서 슬랙 티르 인해 쓰라고 하는 속성
아내들의 있는 값이 무엇이냐에 따라서 어떤 것이 선택된 지를 우리가 확인
할 수 있다는 것이겠죠
그래서 어 지금 앞에서 했던 것을 쭉 한번 연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지금 여기 당시 콤보 박스가 하나 했구요 그 다음에 인덱스를 리드
온 위로합니다 그 다음에 과 1명을 하나인데 리드 운이 로 이렇게 합니다
자 이렇게 해서 선택이 되어 선택이 되면 바로 구미 대한 내용이 어디로
여기로 여기로 출력이 될 수 있도록 이렇게 프레임을 아마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 여러분들도 한번 해 보세요 예
아 앙금 맡은 승수 입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뭐 속성에 대한 분들은 우리가
쭉 앞에서 했던 고 내용 그대로 하면 되고요
소수 저 너만 다음 보도록 할게요 자 콤보 박스 의 상태가 바뀌게 되면
은 지금 현대 이와 같이 어 내용들이 좀 나오죠
해 나옵니다 그래서 보면은 꼼 박스 슬렉스 인덱스 아 여기 보겠습니까
어떤 것이 선택된 g
거기다 인덱스가 값이 들어오게 돼 정서인 데 쓸 돼 있고요 그 다음에 어
콤보 박스의 도 보면은 텍스트 라운 거야 속속 있습니다
그러면 그 선택된 인덱스의 무가 아 실제 문자열이 여기 아니 있죠 그래서
그것을 플루트 내 이미 라고 하는 어 스트링 변수로 였지 받았습니다
그 다음에 텍스트 완 텍스트 박스 1 2 에 출력할 때는 그 내용이
전부다 어떤 형태가 되어야 됩니까
전부다 스트링 0으로 되어 만합니다 자 그렇기 때문에 2인 배스는 뭡니까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명시적으로 공유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공개된 자료를 수집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강의등록, 광고, 제휴등은 "관리자에게 문의"로 메세지 주시면 확인후 답변드립니다.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