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캠퍼스 C# 언2강. 기본 컨트롤(3/3) > c#

c#

Microsoft C# Programming 강의 리스트

나우캠퍼스 | C# 언2강. 기본 컨트롤(3/3)

본문

※ 영상을 선명하게 보기 안내
  1. 유튜브 영상에서 오른쪽하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2. 팝업목록에서 "품질" 선택하세요.
  3.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해주세요.
※ 모바일에서 Wifi가 아니라면 데이타가 소진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나우캠퍼스님의 c#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15444117395314.jpg

 

이 정 강 에 이어서 스크롤바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우리가 지금까지 컨
츄 월드를 여러개를 보았습니다
자 여기서 보면서 우리가 느꼈던 점은 바로 어떤점이 입니까
컨 초를 많지만 내가 이 프로그램에 사용할 컨트롤은 한정되어 있다는
것이죠 자 그렇기 때문에 컨 츄 를 대해서 그 내용을 배우 부터
중요하지만 이와 같은 컨트롤을 어디다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여기에 대한 부분이 더 중요하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건축물들은 지금 이 강의 안에서 소개한 그 외에도 굉장히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와 같은 분들 다 습해서 뭔가를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건초 레 쓰임세 로 알면은 그와 같은 유사한 컨트롤 들은
우리가 쉽게 사용할 수 있겠죠
그래서 공기에 초점을 두어서 여러분들이 학습을 하시면 됩니다
자 그러면은 스크롤바 본 내용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스크롤 받은 요즘
여기 나오듯이 그 기본적인 용도는 이렇습니다
사용자가 매번 어떤 값을 입력해 준다는 것은 어떨 때는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그 값에 범위가 또한 우리가 프로그램 안에서 처리하고자 하는 그
값보다 많거나 좋을 수도 있겠죠
그렇기 때문에 그와 같은 숫자의 관련된 범위와 그 다음이 입력하고
입력해야 되는 것 같은 불편함을 한번에 줄일 수 있도록 한 것이 바로
지금 나오는 스크롤 봐 이고
스크롤 바를 움직여서 그 값에 입력을 대신하게 대신하게 딴 것이 바로
스크롤 바의 목적 중의 하나입니다 그래서 키봇 오인영 없이 조 없이
간편한 값을 입력할 수 있다는 것이고
요것은 값입니다 정수 값이 줘
자 이렇게 해서 이 값을 입력할 수 있는데 이 값에 대한 부분 특히 나게
스크럽 않은 그냥 수평 어 서로 봐도 있을 뿐만 아니라 수직 스크롤 바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적절하게 그것을 사용할 수 있죠 그래서 수직을 v
버티 커 전함에 h 는 호즈 n 타워 해서 뭐 수평 뭐 이렇게 그런데 이
9분을 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 스쿨을 봐 가 움직여 질 때 그 하에 관련된 값이 그렇죠 그
스크롤바 의 위치에 따라 그 값이 어 들어오는데요 그 값은 밸류 라고
하는 이와 같은 속성을 통해서 그 값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자 그와 같이 얻고자 할 때 그 값에 범위를 우리가 미리 지정해 주는
데요 그 지정해 줄 때는 스크롤바 의 속성에 보면은 미네 몸과 맥 시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는 미니멈 에용 그 다음에 100
이렇게 세 더비 되는데요 2 맥시멈 에 대한 값을 우리가 인위적으로 조정
해주게 되면 스크롤 바의 움직임에 따라서 그 값이 어 벨류 통해서 앞에
있는 이 밸류를 통해서 값이 들어오겠죠
그러니 값만 더우면 그대로 놔둔 됩니까
아니죠 그 값이 어떻게 됩니까 삶이 한테 한 번도 보여 줘야 되겠죠
그래서 우리는 사용자를 배려해야 되고 그 다음에 사용될 그런 편의성을
위해서 약간의 코드 적인 희생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자 그래서 여기 나오듯이 스크롤바를 이와 같이 나열 해 주고 지금요 기어
같이 에디트 박스를 이렇게 해주던가
아 또는 어떻습니까 사용자가 직접 입력할 수도 있겠죠 그래서 이렇게 미드
오니 보다는 어 그냥 일반적인 텍스트 박스로 이렇게 꾸며 줄 수가
있습니다
무용 리드 오닐의 해줘도 되죠 하지만 레이드 5년 하기는 좀 더
안전하겠죠 그래서 그런 장단점이 있습니다
자 그러면은 소스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 받은 요 도구 상자의 주 보시게 되면 은 여기 보시게 되면 은
스크롤바 좀 스쿨 을 h 스크 바울이 는 수평 수발 쓰는게 h 스크롤바
해서요 부분이 이렇게 건 처리 있습니다
저서 요것을 의원들이 드래곤 대 업으로 렇게 놓시고 그 다 필요한
만큼 이렇게 쭉 늘여서 도움이 되죠
예 내려놓고 요 그 다음에 여기에서 이제 속성으로 들어가 되겠죠
속성 을 연 쭈 보시게 되면 은 기본적으로 여러 나오듯이 에 미니 뭐 좀
미니멈 은 영어로 되어 있고요 그 다음에
맥시멈 으로 같이 102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요 값을 조정해 주시면 되죠
어 그리고 여기 보면 밸류가 기본적인 영어로 돼 에이스에 러비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용지 초기값을 주고자 할 때는 여기서 그가 초 이
값을 주게 되면 은 어이 스크롤바 위치가 이렇게 변경이 되죠 기본 조영희
이 때문에 제 앞에 나와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아 자 그래서 어 요거를 제가 한번 실력을 한번 해볼게요
실행을 해서 실제로 어떤 변화가 있는지
그래서 고사 하기 위해서는 어코드 저긴 뭐 것부터 먼저 볼게요
자 저는 지금 여기 에 나오듯이 엑스박스 에 초기에 봄이 초기화 될때
텍스트박스에 텍스트 에다가 소외 과의 밸류
즉 밸류 는 기본적으로 영이 3 업이 되어 있죠 그래서 염 값을 미리
텍스트박스에 다가 이렇게 넣어 주도록 이렇게 했습니다 해서 우유같은 밸류
는 int 형이 때문에 투 스트링 통해서 문자열로 이걸 변경을 했습니다
그래서 대입을 시켜줘서 실행과 동시에 영이 텍스트 박스안에 딱 나올 수
있도록 그 다음에 스크롤 바가 움직여 지게 되면 ult 스크롤이 라고
하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알아서 요 부분은 앞에서 우리가 어떻게 한다.
그랬습니까
어 여기서 어떻게 안되겠습니까 더블 클릭이 줘 에 더블클릭하면 이와 같이
메서드가 생성이 됩니다
자 이 상태에서 음
그린카 그쵸 아 as 코렐
밸류 업소 움직이게 되면 계속 값이 들어오기 때문에 그 값을 토스트
이용해서 텍스트박스 일에 계속해 넣어 주죠
너무 간단하죠 예 그렇게 해서 동작을 할 수가 있는데요
자 제가 한번 요것을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즉 이와 같이 독려하는 것이죠
좋게 있구요 다 스쿨 바로 움직임 같은 생각 줄줄 올라가죠
네 그래서 이렇게 움직인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보게 되면은 최대가 배까지 올라온 것을 볼 수 있죠 0 에서부터
한국 0 에서부터 좀 그 다음에 어
때까지 그렇게 알람 써 볼 수 있었죠 그래서 어 어떻게 보면은 손으로
입력을 해야 될 것을 시각화 시켜 낮다고 볼 수 있죠
예 자 그 다음에 어 트 래 빠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될까요 어 그래 오빠도 스크롤바 하고 뭐 크게 차이점은 없습니다
어 그래서요 또 똑같습니다 여기에 나오듯이 키보드 입력 없이 간단한
입력을 할 수 있도록 트랙 빠를 이렇게 지원하고 있으면서 형태만 다를 뿐
입니다
그 다음에 여기도 똑같이 미니 뭔가 맥시멈 이 있고요 그 다음에 요렇게도
해줄 수 있지만 이와 같이 쎔 레인지 라고 하는 메소드를 통해서 그
범위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자 속성을 통해서 우리가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은 그 외에 해당하는 무엇이
존재 합니까
메소드가 존재한다. 는 것을 우리가 생각할 수 있겠죠
그렇기 때문에 트랙 바에 도 그와 같은 부분이 있다고 하면은 앞에 섰던
스크롤바 해도 그런 내용이 있다라고 우리가 생각해 볼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갑에 대한 부분은 밸리 5 이렇게 넘어 구요
너무 는 갖다 줘 그 다음 트랙 빠 를 이용한 숫자 입력을 한번 해
볼텐데요 앞에 하고 똑같습니다
그 다음에 트랙 바와 같은 예언을 여기 저기 여기가 이제 포커 쓰이죠
그 다음에 어 스크롤바 학원 좀 다르게 트리 빠는 이와 같은 눈금 들이
좀 나오기 때문에 좀더 정 미래 보입니다
하지만 뭐 그 이 스크롤 바를 움직여서 우리가 이 값을 얻는 거기 때문에
뭐 어떤 치거든 상관이 없잖아 생각합니다
하지만 뭐 이런것들이 이런 형태도 좋아하시는 사용자가 있기 때문에 뭐
이런 트랙 봐도 좀 어있는 것이겠죠 자 그러면 소스 코드 같이 보겠습니다
틀니가 의 소수를 보겠습니다 자 클립 빠에 경우에
어여 분들이 음 도상 내보면 쭉 밑에 내려가게 되면 은 저 쭉 밑에 내가
면은
털 빡 여기 있죠 예 텔파 했읍니다 에서 이것도 똑같습니다
트랙 발을 들여 & 러버 놓게 되면 이와 시 되구요
그 다음에 줌 드리며 는 이와 같이 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 여기 나오는 욕함 그는 요 그 다음에 우리 최대값과 최소값을
정 하잖아요
그 값에 따라서 고런 내용들이 어 이렇게 나오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여기에서 지금 눈이 몸이 저 0이고 맥시멈 이 열이 시립니다
자 그래 서울로 잠 100으로 이렇게 하게 되면 좀더 이렇게 좀 이 돼지
줘 그래서 그렇다고 하면은 요인은 눈금이 앞에 끼 구나 라고 할 수 있고
뭐 좀더 조밀하게 400개 볼까요 에 너무 조밀 하 죠
싼타모 대략적으로 걔 드시면 됩니다
해놓고 3대 적인 값을 통해서 여기서 값을 얻더라도 우리 다모 처녀 써야
된다고 하면 은 상대적인 값으로 변환 해서 뭔가를 처리할 수 있도록
그렇게 만들어 줘야 되겠죠
자 그렇기 때문에 때로는 트랙 빠 를 통해서 그 값에 대한 기본 값을
있고 좀더 정밀하게 됐고 자면 은 그의 dex 텍스트박스 의 값을 바로
집 않아서 뭐라 할 수 있도록 이렇게 만들어 줘야겠죠 그래서 지금은 요
and text 텍스트 박스를 믿어온 이렇게 놨습니다
자 그러면은 요도 똑같이 여기를 더블 클릭한 순간 어 여지 트랙 마스크로
를 이렇게 함수가 만들어 지구요
어 그 다음에 지금 여기 나오듯이 똑같죠 앞에서 했던 것과 같이 트랙 빠
벨 u2 스트링을 통해서 텍스트 여기 나와 계속 개입을 해줬습니다 그래서
실제 요 슬 실행하게 되면 은 음 여기 나오듯이
즉 그 값이 계속 조 이렇게 변화도 그래서 최고 배까지 여기 값이 진행된
것을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모스크로 바라 못했거나 형태의 바뀌었지
어 기본적인 형태의 똑같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이제 업다운 컨 초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 업다운 그래서 b 아래 줘
그래서 스피너 트는 것이 있습니다 이렇게 버튼 이렇게 있구요
저스틴 버튼이 있고 요 스핀 버튼을 누르게 되면은 거기에 따라서 이와
같은 텍스트 박스안에 4
2 여기에는 어떤 값이 올리셔서 제거 나와 또 내려지고 뭐 이런것들을
이제 자동으로 하는 것이죠 그래서 과거 민 상실의 에서는 이 부분이
분리돼 있었어요 그래서 요거 따로 요거 따로 구성해서 다 붙여 주는
형태로 되었는데
민 32 에서 아시 샵에서는 이와 같이 업다운 콘 출 오라고 하는 새로운
이름이 주어지고 요 그 다음에 업다운 컨트롤로 도 숫자 많으며 받거나
아니면 문자의 만 입력한 뭐 요런 영들에게 나누어져 있습니다
여기 때문에 오히려 2 스핀 버튼을 이용해서 요런 처리를 하고자 할 때
어 그 컨트롤에 대한 사용이 굉장히 간편해 졌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자 그럼 없다는건 출 로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지금 용도는 요 리 왔습니다 마우스를 이용한 간편한 데이터 인형이 줘
뭐 숫자들은 문자들은 뭐 그렇고요 그 다음에 어이없다 온건 줄로 는
기본적으로 텍스트박스에 다가 스핀 버튼이 같이 딱 결합되어 있는 하나의
형태입니다 그래서 컨 철과 컨트롤을 합쳐서 또 새로운 버튼 컨트롤을 만들
수 있구나 란 것도 우리가 생각해 볼 수 있고 필요에 따라서는 여하튼
컨텐츠들을 인위적으로 동상 장한이 일적으로 생성해서 붙여서 뭔가를 할 수
있는 과 같은 클래스도 우리가 만들어 볼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상담의 종류는 요 두가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언니 메리 같은 경우는 없다
원정 수 까
도메인 같은 것은 문 짜야 하나의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죠 그래서 뭐
도메인 같은 문제를 중에 하나 선택하는 것은 뭐 콤보 박스 로 이외에
테죠
예 구제 뭐 없단 헌 철 을 이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뭐 이렇게
작가라 준다든가 이게 싫거나 하나의 문장에서 처치 숨 죽인 거 뭐
이런것들 아니면 좀 그 물어 가 있구요
그 메뉴에 대한 구성을 좀 더 떠 모르다가 뭐라할까 이렇게 다이어트 된
형태로 뭐 유지하고자 할 때는 이와 같은 그 도메인 녹다운 형태도 많이
사용됩니다
자 그러면은 볼게요 어 머 어 이와 같은 숫자를 입력하는 어 컨트롤 같은
경우에는 당연히 최대 것과 최소값을 에 대한 속성 있죠 그래서 스핀
버튼을 통해서 우리가 어 허 업과 다운을 함에 있어서 어 그 값을 넘지
못하도록 때는 그 이하를 가지 못하도록 요 부분에 범위를
이렇게 정해 주는 것이죠 그래서 사용자가 실수로 뭔가 입력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한 부분이 바로 이 컨트롤 내에 장점닌가 생각합니다
자 그럼 s 펜 버튼을 클릭을 하게 되면은 때로는 어떻습니까
뭐 일식 10씩 이렇게 뭐 들어갈 수 있어야 되겠죠
하고 다음에 산 자가 필요에 따라서 좀더 정밀하게 하고자 한다.면 다시
입력하는 키보드 입력하는 뭐 이런 형태가 있어야만 합니다
그래서 잉크 몬트 라고 하는 이와 같은 그 소속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다가
1 하게 되면 스프링 버튼 한번 누를 때마다 1씩 증가 되고 감수하고 뭐
이렇게 되겠죠
예 그래서
아 씩 증가하고 그 다음에 최대 20
자 이식 징거 한다.면 이 속성의 다가 얼마 이를 지번 해야 되고요
넘 최대인 10 되었으면 이제 맥시모 입니다 20 년 되구요
최소영 1회 서가영 이렇게 넣으면 되죠 이렇게 해 놓기만 해도 무엇이
됩니까
그 자체가 바로 그와 같은 그 값을 어풀 꼬이는 그 형태가 되죠
예 그래서 여기에 대한 소스 같이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숫자 스핀 버튼의 소스를 보겠습니다 먼저 요 같이 봄 위에 미리 제가
습기 인버터 대한 것을 올렸는데요
여러분들은 여기 나오듯이 도구 상자에서 쭉 보시게 되면
유 매리 그 다음에 어 없다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 요거를 여러분들의
밴드로 그렇게나 2시면 은 스팀 버튼과 여치 테스트 박스와 같이 붙어
있는 이런 형태로 췄던 것을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자 이렇게 놓으신 후에 스핀 버튼의 속성을 여러분이 쭉 보시게 되는 요
거기 중에서 보면은 맥시멈 과 제 5호 부분이 있죠 그래서 보면은
음 맥심 몸과 그 다음에 미니멈 있음 이라서 앞에서 미리 뭐 병으로 한다.
있구요 맥시멈 은 20일 하고 그러면 직능 값은 어떻게 한다. 1호 이렇게
한다.고 했었죠 그래서 int'l 먼트 에다가 이라는 값을 이 어찌
했습니다 그 다음에 밑에도 묵 어때요
거기에 대한 설명이 이렇게 간 속에 나와 있죠 그래서 아마 여러분들이
기억하기 쉬울 것입니다
자 이렇게 놓으시고 난 다음에 우리가
허프 램을 한번 볼 수 있는데요 어여 디스프린 버튼이 눌려 지게 되면 은
스핀 버턴 에 대한 어 이벤트가 발생하게 쬲 배울 수도 더블 클릭하시고
되면은
이와 같이 밸류체인 지에서 값이 변할때 마다
이벤트 메소드가 여자고추 됩니다
자 그래서 보면은 전 텍스트 박스를 하나를 이같이 리드 오니 로 저리도
온 이렇게 만들어 놨습니다
자 그래서 어 그 값을 다 기본적으로 영어를 집 않았고요 그 다음에 어이
와치 s 빔 버턴 의 기본값 또 어 영어로 첨 되어 있죠
자 그 다음에 밸류체인 질 때마다 유 메 리 없다 운에서 또 밸류 로부터
똑같죠
트랙이나 모스크로 리나 뭐 유사합니다 그 다음에 투수 팀 을 통해서 값을
가져와서 시 텍스트박스에 다 이어진 넣고 있습니다
자 그래서 실제로 실행을 해 보게 되면은
이건 3 스피 뭐 턴과 동일하게
같이 옮긴 것을 확인해 볼 수가 있죠

자 요런 용도로서 우리가 이제 스핀 버튼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아 그 다음에 어 도메인 업다운 컨트롤로 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컨투어 리

그래서 요것은 문자열이 기 때문에 미리 문제를 넣어야 되겠죠
잠이 우리가 문자열을 다루고자 할 때는 무엇을 사용을 슈타 편집기를
사용할 시 훨씬 수월하다 고 말씀드렸습니다
저기서 문자열을 우리의 입력하니 위해서는 이와 같이 도메인은 없다 웃죠
즉 나오듯이
업다운 컨트롤로 의 속성에 보면은 아이템 지 란 것이 있습니다 아이템
체어 아이템 주 의 보게 되면 이 컬렉션이 한 부분이 있어요
그래서 이걸 클릭하 시계 되면 지어 같이 문자의 편집기가 열립니다 해서
미리 여기다가 이렇게 넣었습니다
자 그러면은 어떤 어 그 한국의 선택된 지를 우리가 알려면 무엇을 있어
마니까 당연히 그 문자열에 대한 무엇이 쓰려니까 당연히 인덱스가 있겠죠
해서 이것을 통해서 우리가 어떤 것이 선택된 지를 우리가 알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부분도 어떻습니까 앞에서 했던 그런 컨트롤과 유사 하죠 그래서 그 방법
이라는 부분이 거의 유사합니다 그 다음에 여기서 다루는 어떤 프램 방식이
어떤 특별한 방식이 있는 것니라 이 방법은 이미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건 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런 형태로 만 사용 해야 되지
다른 용도로는 어떻게 에코 들어오니까 사용하기에 굉장히 힘들죠 그래서 어
이 컨트롤을 익힐 때는 우리가 어 그 위에 대한 사용방법을 잘 알고
있으며 는 좀 쉽게 사용할 수 있고
그 다음에 그 각각의 컨 초에 대한 레퍼런스
또 설명서를 잘 가지고 있으며 는 이와 같은 컨트롤을 주교 쉽게 마라
그때 때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 컨트롤 마다 3 더 빠른 방법
이라든가 이런것들이 어 조금씩 다를 수 있죠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택배 때마다 찾아볼 수 있도록 여러분이 하나의 에 레퍼런스 처럼 하나의
정류 저의 그런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자 그 다음에 섬 - 인덱스 도 똑같아요
셀렉 td 의 인덱스 하는 속성이 있고요 그 다음에 0부터 시작합니다
자 그래서 어 지금 여기 나오듯이 선택한 문자열의 내용을 텍스트 박스로
출력하는 소스를 보면서 또 그런 내용들을 같이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충실을 보면요 지금 도메인 업다운 양 것을 이렇게 컨트롤 올려놨습니다
해서 여러분들이 어여 기 나오듯이 주 보시게 되면 은
도구 상대의 보시게 되면 은 도메인 어
업다운 컨 추억 업다운이 있죠 그래서 긴 드래그 앤드 러브 놓으시고
에디트 박스가 하나 올려 놨습니다
그 다음에 여기에서 어요 같은 경우는 위에 조그맣게 초 예를 들어서
앞에서는 이런 것이 승을 위로 케 어 부분이 있어서 요거 를 누르게
되면은 거기에 해당되는 여러 가지 뭐 편집기 라던 이런것이 열렸는데
지금 이어서 핀버튼 같으면 은 그런 내용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럴 경우에는 직접 어페어 속성을 찾아온 되겠죠
그래서 스페인 버튼에 속성을 쭉 내려 가게 되면은
아이템이 있죠 컬렉션 되었습니다 컬렉션 되어 있다는 얘기는
여러 개의 데이터를 어 이렇게 품고 있는 그와 같은 클래스 얘기를 하죠
그래서 아이템 지라고 1 속성이 그 같은 클래스 연결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자 그래서 여기서 요것을 클릭을 하게 되면은 앞에서와 같이 여러가지
문자를 입력할 수 있죠 그래서 뭐 사람 뭐 어
딸기 고도 음수 막 여름이 수박이 빠질수 없죠 그렇죠
수바 뭐 이런거 때 찝어 넣고 그 다음에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명시적으로 공유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공개된 자료를 수집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강의등록, 광고, 제휴등은 "관리자에게 문의"로 메세지 주시면 확인후 답변드립니다.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