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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우캠퍼스 | C# 언어 24강. 대화상자(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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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 으

아 반갑습니다 프링 경사 이 이태성 입니다
자 이제 24강 대화 상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우리는 이전 강의내용을 통해서 여러가지 컨트롤 들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이 콘트롤 들은
어떻습니까 1 2 폼 위에 올려지는 여러가지 악세사리 이고 요 같은
컨트롤들을 통해서 우리는 무엇을 합니까
사용자의 데이터를 입력 받거나 또는 어 계산된 결과를 보여주는 그런
용도로 사용 했었죠 그래서 하나의 폼 안에 이루어져 있는데요
요드 하나의 본부에 또 여러 개의 또 폼을 우리가 임의로 생성해서
사용자와 그 같은 데이터를 주고 받는 다던가 이런 부분들을 할 수
있는데요
그 부분이 바로 뭐냐면 대화 상자입니다 와서 대화 상자에서 실제로 상자가
있고 그 안에 열고 어머 노 모이게 되는 것이 아니라 그와 같은 개념을
대화 상자 또는 다이알로그 라고 합니다
자 그러면은 24 가 대화상자를 같이 멈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전체적인
목차는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어 대화 상자 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자 그래서 뭐 다 의 형 어 대화 상자
그럼에 모델 있으란 것이 있읍니다 서 그 같은 대화 상자를 볼 거 고요
그 다음에 공융 대화 상대와 중에서 뭐 여러가지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대화 상자를 사용하는 법 함 한가지만 알고 있으며 는
나머지들은 정당 응용해서 사용할 수 있죠
자 그래서 가장 대표적인 거 어 파 이미 출력에 대한 대화 상자 하고 그
다음에 색상 대화상자를 살펴 봄으로 통해서 어 대화 상자 달 요구를
어떻게 사용하는 지 고 사용방법을 전반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 다음에 여러분들이 엄지척
아 유투브 구독해 주시는 거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 그러면은 내용 다
차면 보겠읍니다
어 제일 먼저 대화 상자 의 개요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옆에 밑에도 대화 상자 잃게 돼 있죠
배워 상자는 요 대화 대우 1 닮은 무엇입니까
두 사람이 있어야 되겠죠 두 사람이 있어서 서로 간에 내용을 주 거니 다
거니 주거의 바꿔야 하는 것이 바로 대화입니다
자 그러면 우리가 풀의 만해서 대화를 한다는 거
그러면 프로그램과 사람이 주 거니 바 거니 주가 키바 거니
아아아 아아아 1 것을 할 수 있던 굉장 거죠 그렇죠
음성 이직도 막 들어가는 거고 하지만 어 그렇게 할 수가 없죠 그래서
그와 같은 부분을 할 수 있도록 하나의 폼을 이뤄지자 그 다음에 그
이름을 대화 상자 라고 하자 라고 해서 그 이름이 억이 돼 있고요 그
다음에 어 데워서 전 다양한 로그 라고도 얘기를 합니다
그래서 하나의 어유 되어 대화상자는 곳 뭡니까
어 지금 여기가 어디지 사용자 인터페이스 에 해당이 되죠
그쵸 그래서 사용자와 프로그램 간 의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뭔가
중간에서 제공해 주는것
요렇게 분들이 대화 상대의 용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 대화 상자의 종료 크게 지금 나온 것과 모두다 의견과 그 다음에 모델
익스 형이 있습니다 그래서 뭐 달려온 요 우리가 많이 썼습니다 어디
있었습니까
바로 매 모아 저 맨 다음 에세이 박스
즉 메세지 박스 뜨잖아요 매실 파스텔 면은
매수 박스를 띄웠던 메인 폼을 선택할 수 있네요
선택할 수 없죠 대화 상자를 해결해야 지만 어그 대화상자를 앞 메세지
박스를 해결해야 하지만 메세지 박스를 띄운 같은 메인 뿜을 우리가 사용할
수가 있었습니다 서 내 와 같은 부분이 이제 모델 형 이고요
그 다음에 여러분 비주얼스튜디오 쓰시죠 비주얼 스튜디오는 어떻습니까 고딩
하는 부분 더 우상 자모 소매상 만들 못 각각 다 있잖아요 그쵸
그래서 하나의 비주얼스튜디오 아 매 여러개의 윈도우를 놓을 수 있도록
해준 형태
바로 이것이 모델 니스 형 이라고 얘기합니다
자 그래서 여기 여기도 보면은 어 뭐 다 의 형과 그렇죠 뭐 다 읽음 봐
모델 있으 형이 난거 여러분들 그 9분이 가시죠
4
그래서 뭐 다 형은 그 대화 상자를 해결했지만 어그 다른 것을 선택할 수
있는 판단에 모델 있으면 여러 개의 윈도를 띄워놓고 도 어 사용할 수
있는 그와 같은 어 폼을 바로 모델 힘쓰자 고 얘기합니다
자 그 다음에 방금 앞에서도 먼저 말씀 드렸듯이 요 공용 대화 상대 란
곳이 있읍니다 서 공용 대화 상 여느 상자는 요
우리가 매번 어떤 프레임을 작성할 때 많이 쓰는 건 대화상자가 있잖아요
그쵸
예 그래서 그와 같은 것들을 미리 만들어 놨습니다 클릭수가 시켜 낫죠
그래서 그것을 클래스 와 를 시켜 났을 뿐만 아니라 이것을 컴 치어리더가
헤치고 놓습니다
에 그래서 어 우린 32 라든가 mfc 라던가 뭐 여기에서는 그런
부분들이 전부다 코드 로써 해결했는데 이제 컨트롤의 들어감을 통해서 도구
상자 안에서 들에겐 들어온 만으로도 이와 같은 어 공용 대화상자 을 쓸
수 있게 된것이죠 그래서 이것은 핵심 논점은 미리 만들어 왔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쓴 os os 에서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또는 윈도
풀면서 많이 사용하는거 그래서 이와 같은 부분은 한 번만 사용하면 은
그런 내용들을 이제 어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예 그런 부분이 바로 공용 대화상자 힘들어서 이런 분이 굉장히 많아요
그래서 지금은 두 가지만 이렇게 소개를 하지만 그 두 가지를 통해서
여러분들은 더 많은 것들을 응용할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어유 같이 미리
만들어 왔기 때문에 당연히 어떻습니까
삶이 간 편하겠죠 그럼 이 사용이 간편한 것은 문가 간편 하겠읍니까
당연히 쿨의 뭐 안 따라줘 커서 일일이 다 만들어야 되는데 이것을 미리
딱 만들어 놓고 그 다음에 이것은 공식적으로 어떻습니까
어 공식 공식적으로 많은 사람을 쓰는 거다 그 다음에 그것을 이제
공통으로 쓰는 어떤 클래스 와 싶은 거죠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사용이 감탄합니다 그는 물론 사용하는 사람들도 뭐
내 번 할 때마다 그 워드 대어 상대가 달라서 메뉴 것 있는거면 내 찾고
이런 것이 아니라 저 똑같은 화면을 보기 때문에 언제나 그 내용은 0
에서 찾는다 라는 부분이 어 이미 익숙해져 있겠죠
그렇기 때문에 6회 봄 서로서로 간편한 것입니다
4
자 그러면 대화 3개 기업 왔구요 그러면은 5달 용 대화 상자 부터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잠옷 r 형 대화상자를 우리가 하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포문을
생성해줍니다 서 지금 이 대화 상자 라고 하는 개념은 사실은 폼입니다 정
폼 이에요 또는 대화상자를 또는 다 l5 거라고도 얘기 한데요 하시는
4p 입니다
그때 폼폼 인데 아까와 같은 그런 사용자와 어떤 데이터에 주고 박하는
사용자의 얻어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그건 포루 쓰는 것을 대화 상대 라고
하는 것이죠
그 다음에 그 봄이 떴을 때 어 2
그 폼 의 모든 포커스가 맞춰져 있어서 그 대화 상자를 그러니까 클로즈
즉 그대 상대를 삭제 해야지만 메인 폼을 쓰일 수 있도록 그럼 어떻게
됐습니까 메인 폼에서 는 반드시 어떤 데이터를 3개월도 받아 된다 이럴
경우에는 어떻습니까
이런 뭇 아령 대화상자를 쓸 수 있겠죠 그래서 어 그 데이터를 받은 후에
뭔가를 계산할 수 있도록 이렇게 만드는 것도 가능할 것입니다
자 그래서 여러분들은 윈도 꿈에서 요 홈을 만드는 오시구요
그 다음에 여러분 푸드 태 보게 되면요 * 본 민 동
봄 추가가 있습니다 있죠 그래서 윈도 품 추가를 여러분들이 흘리 글
타카시 게 되면 은 지금 이런 화면이 이렇게 나옵니다
나오죠 나오고 그 다음에 여기에 보면은 어이 보면 윈도우 포이 게 돼
있죠 그래서 폼 하구요
그 다음에 1 부분 하나 더 추가 를 하세요 추가할 하시는데
음 여기 보면은 이제 폼 푸 봄 수리 모일 수 축제 합니다 서 물론 이
이름을 우리 임의로 줄 수 있는데요
이제 여러분들 지금 감포 미의 간편하기 때문에 지금 뭐 어 정복 되거나
이런 그 부분이 까서 않아 자는 하지만 그런 나의 실무로 가시거나 이제
뭔가를 이제 개발 하셔야 되며 는 이 폼 교감이 이름이 섞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죠 그다음 만들다 만들다 보면 은 이제 좀 좀 단어 화학 조금 좀
딸린 시작하죠 예 그러니까 어이 여기서 만들어지는 통 무안 폼 통해서
중복되지 않도록 만들어 주는데요 이곳은 양 만들어 준 대로 쓰시고 그
다음에 주석 처리를 해서 이 보문 어떤 봅니다 라는 그 부분을 남겨서
않은 진행하는 것이 오히려 더 낫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여러분들이 생각하시고 물론 이 방법이 마음에 안 되신다고
하면 물론 고치는 상관없습니다
그 여러분들 어 성향이 줘
저의
자 그러면 그렇게 해서 우리가 어 무 달려 무대와 3자인 바로 포머 에
어 생성할 수가 있습니다
어 모델 0 대화상자를 우리가 생성을 하게 되면은 제일 첫 번째로 모셔야
되면요 폼을 생성해 냅니다 가서 폼은 있지만 이 폼을 띄워주는 곳은
어디입니까
매일 꿈이 있겠죠 그래서 지금 이 상태로 하기도 만 폼이 많이 있구요
그 다음에 폼 투 했습니다 작품 관에서 폼 툴을 생성해서 얘를 띄워주는
것이죠 자 그런 일이 위해서는 무엇에 됩니까
지금 톰 와 니나 폼 트에 공통점은 뭡니까
전부 라 클래스 라는 것이죠 그쵸
예 그래스 줘 그래서 클래스를 생성 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무수히 많
합니까
당연히 뉴 를 써야 만하죠 그래서 콩트는 일시적으로 화면에 점 띄워서
상대로부터 입력 받은 후에 그 다음 어떻게 됩니까
바로 해제를 시켜줘야 되었죠 그래서 해제를 시켜 주는 거
물론 이 부분에 있어서는 가비지 컬렉터가 있기 때문에 이런 분들 자동 해
줍니다 하지만 msdn 에서 얘기하는 다 학력 한 프로그램은 그 같은 건
필요 없을 때는 그 해저를 직접 해준 것이 오히려 낚다 람은 그런 말들이
언급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고고 여러분도 생각하시는데요 자 그래서 일단 볼게요 자 폼이 생성
내고 난 후에 유로 생성 하구요
그 다음에 그것을 생각하는 방법은 똑같습니다 그냥 꿈 투 좀 어디 lg
에서 지역 변수로 이렇게 선화 해주면 되죠 왜 씁니까
모델 영은 일시적으로 입력을 받아서 처리하는 거기 때문에
지역변수 로 사용하는 것이 오히려 더 낫겠죠
그때그때마다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거기 때문에 한 불법 생 육성 해놓고
계속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죠

전부다 령 대화 상자의 출력과 해제 입니다
다 출력 운 요 모두 이것은 공통적 입니다
그래서 모델 영혼 슈 다 열로 라고 하는 아이 얻은 메소드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호출 해줘야 지만 해당되는 봄이 짬 이렇게 뜨도록 되어져
있습니다
자 그래서 이것을 우리가 호출 할 때는 딜 지점 쏟아 일로 이렇게
해주고요
그 다음에 이 그 대화 상자 즉 어 대화상자가 나중에 사회문제가 크루즈
버튼을 딱 클릭한 순간 어디 됩니까
2 숏 아이언 리얼한 배스 드가 종결이 되죠
좀 길 되면서 업무 슬리터 내면 아딸 역 우리절 트라고 하는 이와 같은
그 열고 형 변수 값을 리턴합니다 그래서 이거 탄 리턴 하는데 거기에
대한 요거 에 대한 값은 5 수지 되겠습니까
당연히 폼 투어 그저 안에서 이와 같은 열거형
어 그 변수가 있습니다 거기 담아 값을 넣어 줘서 이렇게 리턴 에서
실제로 이 그 봄 투 안에서 어이 워드 폰트가 정상적으로 종료된 지
비정상적으로 좋은 됐는지 뭐 이런 부분들을 어 이렇게 좀 알 수 있도록
하는 부분이 바로 이 열고 요 변수에 해당이 됩니다 해서요 우는 또
가면서 말씀드릴께요
아 자 그다음에 msdn 의 강력한 프로그램
그래서 쓰고 난 후에는 어디 스 포즈 라고 하는 이것을 고추의 졸아
이렇게 되어져 있습니다 서 노 기 까지 를 이용해서 모달 0
대화 상자를 한번 뛰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뭇 아령 대화상자를 뛰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런 들이 기본적으로 폼 1 이렇게 만드시구요 서 프로젝트 생성
하시면 되죠
그 다음에 프로젝트에서 일 없이 포어 윈도 폼 추가 버튼을 누르시고 그
다음에 이와 같이 3 향후 추 에서 뜨게 되면 은 여기서 윈도우 폼 하고
등의 마지막에 명 추가 버튼을 눌 심은 된다는거
저희 말씀 드렸었죠 자 이렇게 하게 되면은 포옹 많이 난거 샤나 뜨고요
그 다음에 폼 투가 이렇게 만들어집니다 자 그런데 이 다 읽을 띄울 때
우리는 메뉴를 키
아 메뉴를 통해서 띄우려고 합니다 그래서 포 무안에서 이와 같은 메뉴
하나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 여러분들 그 빚을 스튜디오에서 음
어 메뉴에는 메뉴 스트립 이란 것이 있죠
예제 메뉴 step2 있죠 mute
그래서 용어를 드래그 앤 드롭 뚫어 패서 여기다가 올려 주게 되면 은
이런 것들이 만들어 지죠
예 그래서 그거는 이전 시간에 우리가 해봤던 내용이 이 때문에 어구
내용을 참고로 하셔서 기억이 안 나시면 다시 보면 됩니다
그쵸 뭐 그 하나의 연연할 필요 없죠
그러다 보면 은 에 또 그것이 하나가 완벽하게 이해가 될 것입니다
자 이렇게 해 놓고요 그 다음이 파일에서 열리 버턴을 눌렀을 때 그 같이
콤 툭 대화상자가 뜨도록 그렇게 하려고 합니다
잘해서 이와 같은 메뉴로 만든 후에 이것을 더블 글 감 되죠
덤을 클릭하게 되면 거기에 대한 코드들이 만들어야 저 메소드가 이벤트가
만들어 지게 되죠
예 그래서 헌의 상태에서
자 아까 했던 고 코드를 한 번 볼게요 자 보세요

아 저 오심은 어 폼 2d lg 6할 * 솟습니다 단 유품 투 했구요
자 쉬우 다 일로 그 다음에 또 디스 포즈에서 없요 달려고 여기에서 좀
여기에서 어무 아 발생하자 면은 어 저기 폼 투가 크루즈가 라고 하는 이
메시지가 발생해 서 윈도우가 완전히 종결 되겠죠
종결 돼 하지만 뭐가 cm 입니까
요 밑에 있는 요기가 실행 되는 겁니다 결국에는 여기서 딱 워터스 홀딩
된거죠
딱 어 정지해 되어있는 플레인 상으로 봄은 거기에 정지되어 있는 그런
형태인 것이죠
예 그래서 그렇게 이해를 해 볼 수가 있습니다
자 그러면은 어 요 상태에서 제가 한번 실행을 해보도록 할게요 가 꼼
틀어 뭐 별다른 내용이 없습니다
자 이렇게 해놓고 저와 실행을 하니까
예 2 와 챕터 쭈 자 다음에 여기서 파일에서 열기 버튼 그러니깐요 다
이 5가지 또 씁니다
자 폼 투는 모달 입니까 모델 있으니까 모델 형이 적 모델 형의 특징
그렇죠 내외 선택할 수 없죠
무조건 뭡니까 자기 자신을 해결해야지 만 어떻습니까
폼 완 을 선택할 수가 있는 그 특전을 여기에서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다소 쓰윽 봤구요
무엇 y 형 대화 상자 결과 점검
이렇게 뭐 말은 이제 거창에 됐는데요 일단 모달 0 대화 상자를 통해서
사용자 입력을 받았잖아요
받은 후에 이와 같은 모델 아야 온 대화 상자가 정상적으로 종료 됐는지
뭐 요 같은 정보들을 모자 령 대화 상자의 해서 되어 상자 안에서 바로
어디다가 내인 폼의 다가 그 대응을 건너 줄 수가 있습니다 서 그와 같은
부분을 할 때는 지금 여기 있는 어 그 대화 상자에서
딸로 9 리전트 라고 하는 리턴값을 이용한 되요
뭐든 다 일로 그리 절터 라고 하는 이 열고 형이 에 어 그 같은 통해
기본적인 그 변수로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여기다 그 값을 넣어 주게 되면
은 어그 콤보 메인 폼에서 거기에 들어있는 그 값을 통해서 뭔가를 판단할
수 있죠 물론 뭣 이제 딸로 오리 덜 트란 변수를 사용하지 않고도 물론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공통적으로 쓰는 그 방법중의 하나가 바로
이 방법입니다
자 달록 리전트 라고 하는 그 속성 변수 값에 는 뭐 버트 뭐 캔슬 뭐
너도 뭐 했죠 이런 내용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내용들에
값을 우리가 폼 탕에서 설정에서 폼 부안으로 메인 폼으로 넘겨줄 수가
있는데요
지금 여기도 그런 설명이 되어 있죠 그래서 매일 겁니다 이건 뭐
홈 투 대인데 맨 폼 일입니다 저 그래서 메인 폼에서 쇼다 열로 물을
통해서 이와 같이 폼 틀을 생성했습니다 자 여기서 처리하고 난 후에
크루즈 버튼이 눌렸을 때 클로즈 버튼을 냈다는 것은 뭡니까 그 같은
이벤트가 발생 했겠죠
그래서 그 예매 니까 안에서 뭡니까 아따 일로 을 리 절 트에 대한 그
값을 무소
60 예수 이렇게 뭐 k 뭐 이래 지고 줄 수 있겠죠
주 줄게 되면 은 미수다 일로 을 리턴 값으로 그 값이 어
너무 입니다 그래서 그 값에 따라서 뭐 더 뭔가를 진행할 것인가 아니면
뭐 다시 어머 돌려주
줄 건가 뭐 이런 부분들을 판단하게 되는 것이죠 자 그래서 요원 소스
보면서 또 이해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앞에서 했던 그 소수의 다가 여러분도 있고요 내용을 출발해서 진행
하시면 됩니다
자 일단 퐁 더 완 이죠 그래서 10일 이라고 하는 그와 같은 메뉴가
선택되었습니다 되면은 어 지금 여기 나 어찌 포인트의 어 이렇게 어
타일로 대화 상자
즉 모델명 되어 상대를 생성했습니다 자 그 다음에 겔 지 점 수다 일로
이렇게 하고 난 후에
여기서 리턴되는 값이 즉 다이알로그 리얼 트 예수의 하고 같으냐
그쵸 그 값이 10분 같아 같으냐 같으면 어떻습니까 정상 종료 라고 하는
메세지 박스를 띄우고 요 그 다음에 힐즈 하도록 이렇게 푸름 작성했습니다
그러면은 이슈다 헬로 그 에서 리턴해 주는 어 다 일로 글 리전트 예수
란 값은
어디서 많 되겠습니까 당연히 폼 터에서 뭔가 적절한 어 코드가 있어야
겠죠
자 그래서 어 요거를 한번 볼게요
통 툴을 한번 보겠습니다 자 폼 트에서 어떻다고 있냐며 는 어 다해 구리
절 돼 있습니다
그쵸 그 다음에 예스 라고 하는 이 같은 값을
집은 코 있죠 자 그러면은 닳는 2절 트란 부분을 여기서 찾아보세요
없습니다 적 없단 뭡니까 아 다 lol 이제 틀은 바로 퍼블릭 으로 좀
선언된 그와 같은 부분이 있구나
변수 겠구나 또는 속성이 있구나 라는 것을 알 수 있죠
그래서 유다 1 or 2 절 들 따 이렇게 같단 해놓고 저도 한번 확대
해서 살짝 보니까요 지금 여기도 어떻게 나옵니까
어 설명이 잘되어 있죠 그래서 영화 하시면서 이런 설명을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보면은 로드 보면은 혹시 나옵니까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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