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캠퍼스 C# 언5강. 폼 분할 (2/2) > c#

c#

Microsoft C# Programming 강의 리스트

나우캠퍼스 | C# 언5강. 폼 분할 (2/2)

본문

※ 영상을 선명하게 보기 안내
  1. 유튜브 영상에서 오른쪽하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2. 팝업목록에서 "품질" 선택하세요.
  3.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해주세요.
※ 모바일에서 Wifi가 아니라면 데이타가 소진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나우캠퍼스님의 c#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15444117446708.jpg

 

이 전장에 이어서 스크롤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의 스크럼 뇨 어 폼의 크기가 작고 그 보여줘야 될 내용이 만 분을 때
바로 그 폰 주위에 보면 옴
밑에 하고 오른쪽에 같이 스크롤 바가 나오죠 그래서 스크롤바를 이용하게
되면 더 많은 내용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u 같은 스크롤에 대한 부분은 요 어
그래픽에 관련된 부름 을 작성할 때 주로 많이 사용하는 것 같은
내용이구요
어트 키 나이 스크롤 업 부분은 과거 민 32 나 mfc 에 쓸 때는
독립적인 클래스 또는 따로 이렇게 존재를 해서 뭔가 했는데요
시점에서는 그와 같은 부분들이 폼의 안에 완전히 들어가 있는 그런
형태입니다
자 그래서 스크롤바 글을
이제 사용하는 방법도 이미 정형화 되어 있기 때문에 과거 보다는 오히려
굉장히 사용하기가 훨씬 수월하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자 그럼 스크롤에 대한 부푼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잠언 2개 오이 줘 잘 이런 씨 가장 중요합니다
스크롤로 오브 컨트롤 로부터 파생된 클래스가 폼 클래스다 이기대 있죠
그래서 이상 솎아 길쭉 발표했습니다 최상이 오브젝트가 있고 줄지도 내려
가니까 뭐가 있습니까
스쿨 컨트롤 입죠 스크럽을 컨트롤 있죠
그 다음에 뭐가 있습니까 폼이 있습니다 자 그러면은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거
우리가 지금 포문 아 생성 하잖아요 적었습니다
폼을 상속 반등 풍부한 봄 투 이렇게 만들어 지죠
그렇다고 하면은 폼만 폼 터는 그 자체 안에 무엇을 쓸 수가 있단 입니까
바로 스크롤바를 쓸 수 가있다 됩니다 자 그리고 또한 이상 속감 대로 쭉
보세요
지금 이름 여기 5 자체에서는 어떻습니까 그냥 폼이 구나 란 정도와
생각이 될 수 있겠지만 위를 쭉 보세요
건초 건 출 건 출 되어 있죠
그렇다면은 이 폼도 경우 봅니까 컨 츄 어레 하나의 형태 이구나 라는
것도 우리가 알 수가 있는 것입니다
자 그래서 이포 머스크 love 컨투어 를 이제 사용을 해야 되는데요
2 그 스크럼을 콘투어 를 사용하는 방법은 딱 정해져 있습니다
그래서 그 정해진 방법대로 우리가 해줘야 되는데요
어유 하드북 을 하기위한 몇 매까지 설정했습니다 꽤 그 설정 말이지만
간단하게 쓸 수가 있습니다 자 제일 첫번째 오토 스크롤 민모 미림 아이즈
뭐 사이즈의 이렇게 돼 있죠 그래서 컨트롤 최소 크기 뭐 이렇게
되어있는데요 이렇습니다 요건 요 자 여기서 오는 이 그 사이즈 크기는
어떤 사회 줄 얘기 되면 지금 여기 요만큼 의 폼이 있습니다
저 하지만 우리가 이미지가 이만한 거에요
즉 최소한 이 크기의 이미지를 이 포만 해서 다 보여줘야 되잖아요
만약에 이 폼의 설정 하는 최소 크기가 그렇죠
스크롤 할 순 쳐서 크기가 만약에 요만큼 말 움직인다 하면은 스쿨 거 안
나올 겁니다
하지만 내가 지금 호 폼 크기 안에서 보여줘야 될 이미지가 최소한
이 마음 큽니다 라는 것을 여기다가 어디다가 여기다 가설적 해주게 되면
은 아픔 되서 스크러버 가짜 출연해서 이제 스크롤바를 위해서 여기까지 볼
수 있도록 이제 이드 올 해 줄 꺼 미래 서 강 사이즈를 얘기한 겁니다
그래서 날이 이미지를 읽었을 때는 어떻습니까 이미지가 폼 크기보다 크다면
이미지 사이즈를 넣어야 되겠죠
예 그래서 곳을 말하는 겁니다
그 다음에 오토 스크롤 포지션이 하겠습니다 해서 스크롤 x 도포 며 기금
밑에 그 다음에 여기에 나타나죠
그래서요 때 나타난 요 부분이 와 이 용어는 모 x 형태의 속속 으로
주어집니다 해서 고개 에 대한 위치에 대한 정부가 여기 들어오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가 이것을 굳이 이용해서 뭔가를 아지는 않을 거예요
하지만 우리가 그래피 라든가 이런 것들을 이용한다.면 여기에 대한 속성 의
값에 의미도 좀 알 필요가 있습니다
자 그래서 여기에는 그 값을 우리가 실제로 보게 되면
의미에 값을 같습니다 그래서 음의 값을 가지고서 적절하게 이미지를 조작을
해야 되겠죠
자 그런데 또 하나 우리가 말이 이미지를 보여주고자 할 때 그쵸
마일드 에서 이미지는 이만하고
보문 요 만합니다 그다음 s 코를 통해서 내가 지금 현재 요만큼 의
이미지를 보려고 해요
자 이만큼 불러가며 는 원본 해서요 만큼을 잘라서 계속적으로 이 폼
에다가 이렇게
복사를 해 줘 합니다 저기서 그리고 이 원본 에 대해서는 훼손하면 안
되죠
몬몬몬 2회선 되어 지게 되면 다시 부끄러울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메모리 올려져 있는 그 우물을 업글 할 수가 없죠
그렇기 때문에 스크롤 한다.는 것은 결국 뭡니까 지금 원본 에 있는 이미지
요만큼 때론 오타 스크롤 그 막대 바 가 움직이는 그 값에 따라서 내가
원하는 염력을 잘라서 어떻습니까
2 클라이언트 영역의 계속 뿌려 주는 것이죠
이것을 어떻게 메모리 안에서 빠르게 빠르게 해
해서 그와 같은 부분을 하기 위해서 우리가 화면 목표라는 것을 가집니다
그렇죠 환영을 가져서 그런 깜빡임이 라든가 이런 부분을 줄여 준데요
과거에는 이와 같은 부분을 모 100 버퍼 라던가 뭐 이런 개념을 통해서
우리의 임의적 으로 만들어서 뭔가를 설이 했는데요
어 이제 시점에서 이 부분이 자체적으로 적어도 제공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굳이 뭐 100 버퍼 라던가 이것을 만들어서 이렇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사실 그 다음에 어 이런 부분들을 민 30의 올 때는
굉장히 어려웠어요
코드도 애인이다 해줘야 되는데 이것은 단순하게 요것만 설정해주고
어요 건너서 쫌 되죠 고마 설정해 주면 뭐 이런 부분에 대해서 화면부터
리자 체조 가지고 있어서 그것들을 뭐 보유 한다.든가 이런 부분들도
자동으로 다 해주기 때문에 우리가 코드 적으로 뭐시기 것을 부분이
없습니다 사실 여
그렇기 때문에 시접은 굉장히 간편해 졌다 고 볼 수가 있고 그 다음에
코드의 양을 내부적으로 많이 줄였다고 도 볼 수가 있죠
아 자 아무튼 뭐 이런 부분이 자동화가 되어 있다고 할지라도 이제 좀 더
그래픽 트램을 하게 되면 좀 3 구조 더 들어가야 되겠죠
해서 그럴 때는 좀 더 어 지금 제공해주고 왜 다른 방법을 통해서 뭐
설정해 주는 그런 부분들이 추가적으로 해줘야 할 겁니다
저런 요 9분하고 소스 한번 같이 볼게요 자 정말 접속 수를 했는데요
어 지금 저는 이렇게 꿈은 그대로 똑같습니다
봄 똑같구요 그 다음에 제가 폼이 로딩 될때 이미지를 하나로 d 하도록
했습니다
그래서 이미지를 우리 가게에서는 요거 이미지
우리 해야 되죠 초 해서 요건 아마 여러분들 다 잘 아실꺼예요
작동에 폭을 요도 될 때 다 이미지 파일에서 테스트 png 파일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지금 운용에서 펜디 파일을 로딩하고
그 이미지를 의미지 보면 쌓이지 라고 하는 요 부분이 있죠 그래서 지금
이미지는 꿈 보다는 훨씬 큽니다
그저 크기 때문에 그 사이즈를 이렇게 지원 없습니다 만약에 어 그 부분이
폼이 만약에 크기가 크다고 하면 은 어떻습니까 당연히 이미지에 대한 부분
조금
그 가로길이 세로길이 와 폼이 가로 그 크기 3 려욱 위를 비교해서 큰
크기를 집어넣어야 되겠죠
하지만 지금은 어 이미지 크게 5억 원래 크기 때문
크기 때문에 또 제가 알기 때문에 이와 지며 타일이 들어 넣어줬습니다
그럼 을 통해서 스크롤 바가 출연 하겠죠
자 그러고 난 후에 아 여기도 보면은 그런 내용이 나오는데요
요 분명 어 헤이트 문제적 다 품 페인트 여기에서
들어오고 이미지에서 이미지 해주고요 그 다음에 여기다가 xy 까만 이렇게
노정 됩니다
그렇게 되면은 x y 값이 음수가 나오면서 그 부분만 짜야 합니다 음수가
나온 금이 자리 그 좌표는 그렇죠
우리 그 x y 좌표 계에서는
어 지금 현재 우리의 클라이언트 언약 클라이언트 영역을 쭈 보게
되면은 여기가 어떻습니까 0 꿈만 0 있죠 정하기 때문에 이 부분이 음수
안 나온다는 얘기는 음수가 나온 부분은 짤려 나하고 그 다음에 양수가
나오는 부분부터 얼마 크기까지 즉 아까 했던 그 엄연히 멈 싸이 제 적
극 만큼 이렇게 나오게 될겁니다 해서 이렇게 x y 값을 요렇게 넣어
주게 되면 은 자동으로 그 스크롤 되는 양 만큼 이미지가 잘리고 내가 보
모자는 고 부분만 딱 나오게 됩니다
좀 자 그래서 0 옷을 더 한번 실행을 해보면 요
요렇게 나옵니다 저에게 이미지가 좀 괜찮은 게 없어 가지고 화면을 또 새
아 msd 에 화면 할 거 없는데요
자 지금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죠 되어 있고요 그 다음에 스크롤 바를
이용해서
요렇게 의문이 환영 뭐라고 할까
이렇게 좀 앞바퀴 이렇게 이쪽으로 쳐서 뭐 이런 부분들이 마음에 안 되는
어치 인구들은 또 빽보 카라도 봐 요런 개혁 을 써서 그런 매물이 처리를
이미지 대한 메모리 처리 를 별도로 해줘야겠죠
예 그래서 이렇게 하는 것이 바로 스크롤 헐 업을 헌 초로 에 대한
부분입니다
그 다음에 핸디 아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mdi 에는 멀티플 뭐 도큐멘트
등 인포메이션 이렇게 됐네요
하나의 메인 품이 있구요 그 메인 폼에서 실행한 은 여러 개의 폼 들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그 부품들을 자 식품이라고 1 하는데요
그분들 여러게 메인 폼에서 관리해 수도 익혀주고 시 바로 mdi 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다 중품 이라고 하는데요 아무튼 2nd 아이는 우리가 실제로
용품을 작성할 때 다야 하나의 본 위에서 내일 폼에서 여러 개의 응용 퓨
프 램 을 띄워서 뭔가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그런 역할을 한 것이
mdi 때문에 예언 대하는 굉장히 중요하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자 먼저 기회로 보면요 자 우리가 지금까지 한 것은 sdi 형태입니다
단위 봄이 줘 그래서 하나의 뿐만 띄우고 그래서 매뉴얼 통해서 뭐 대화
상자나 뛰어넘는 그런 형태였습니다 하지만 앤디 아이는 하나의 메인 폼이
따로 존재하고 요 그 메인 폼에서 그런 자 식품들을 여러개를 띄워서
뭔가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그런 형태가 바로 mdi 의 형태 2 줘
자 그래서 설정한 방법도 아깝습니다 이 방법이요 고정화 되기 때문에 이
고정된 방법들 한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 그래서 여러분들이 메인 폼을 띄우 놓으신 요렇게 돼 있죠
첨엔 분포 밑에 쉬 울었습니다 자 메인 꿈 의 속성을 보시게 되면 은
아 속 촉수에 보시게 되면 인수 and 아에 컨테이너 라고 하는 이것도
속속 있습니다
그래서 이 숙성이 기본적으로 볼수 되있어요 왜 sdi 형태 니까 자
이것을 트루 딱 고쳐주는 숨과 여기에는 내용이 회색으로 변합니다 서 이
회색으로 변한 2 클라이언트 영역 안에 는 이제 여러 개의 그 자
식품들이 이제 여기에서 띄워서 이프 안에 갇혀서 동작을 하도록 하는 그
형태가 바로 어이 이 인수 ndi 컨테이너에 속성 설정 으로 그와 같은
부분이 가능해집니다
두번쩨 우리가 해야 될 것은 이제 다 10분 들을 만들어 줘야 되겠죠
그래서 그와 같은 자 식품들을 만들어 줄 수 있는 방법
물론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가장 일반 된 것이 바로 베뉴 를
통해서 그와 같은 자 식품들을 띄워줄 수 가 있습니다
자 그래서 그것을 할 수 있도록 해주기 위해서 건축을 있죠 바로 메뉴
스트립 이라고 하는 이와 같은 컨츄리 있구요
자 그래서 여러분들은 메뉴 스트립 이라고 하는 컨트롤 들이 설정하시고
거기에 지금과 같이 윈도우 다음 폼 1 폼이 이렇게 하시고요
또 옆에다가 윈도우 투 해놓고 폼 수리
홈 포 이르기까지 여러분께 메뉴를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자 그 다음에 어 메 뉴 스 투입에 속성의 보면은 물티 윈도우 리스트
아이템 이라고 하는 요트 속속 있습니다
그래서 이 속성을 설정해 놓게 되면 은 그 설정해 놓은 어허 해당되는 요
메뉴 용어 시 될 수도 있고
요것이 될 수도 있는데요 겉은 내인 메뉴에 실제로 실행한 은 어그 와튼
그 자식 폼에 대한 어 그 뭐라 할까요
그 단축 그 그 메뉴가 곰이 때 어 하나씩 하나씩 나열되고 현대의 시대
하고 있는 폼에 대한 것 같은 표시가 거기 순서적으로 순차적으로 쪽 초코
이렇게 나온 것을 우리가 표시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어 여기까지의
내용을 또 소 쓸 통해서 제가 몸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 자 기본적으로 여러분들은 이렇게 되어 있는 상태이지요 여기서 지금과
같이 메뉴를 이렇게만 드시고요
그쵸 쭉 만든 놓습니다 그 다음에 이 여기에서
아 확대해서 보면 요 메 뉴 스 트 딥 에 대한 그 부분에서 보면 어쭈
가게 되면은 mdi 의 윈도우 리스트 아이템이 라이너
요건 있음 나서 저는 여기서 지금 파일 윈도우 윈도우 투 오게 되는데요
윈도우 욕 이렇게 맞춰주세요 저서 여기 있다가 내가 지금 실행하고 있는
같은 자식 클래스 의 폼에 대한 수 부터 부분을 정보를 나야 하게 따라
그렇게 명시를 할 수가 있죠 그래서 요번 낳아주고 되구요 안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아무튼 그런 부분이 있습니다 굳이 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 이렇게 넣으시구요 그 다음에 음
설정 방법을 보겠습니다 제일 먼저 폼 추가를 해야 되겠죠
그래서 폼을 4개를 넘 드니 언어 넣어주시면 됩니다 추가 50대
입니다
자 그 다음에 여기서 그 mdi 에서는 해당되는 폼을 계속 끼울 놓고
쓰죠 헤 하기 때문에 당연히 이 부분은 모 델 모 델 형 이었으니까 모델
이수영 했습니까
당연히 모델이 스 형이 있죠 뭐 데려온 일시적 을 받는 거지만 어 지금
많은 앤디 아이는 하나를 클라인 그 자식 꿈 계속 되어 놓고 사용하고 그
다음에 잠시 내려갔다가 또 다 쓰 타요 또다시 사용하고
이런 분들을 반복하기 때문에 당연히 모델 있0 여 만 할 겁니다 자
그다음에
매일 폼의 부수 쪽으로 들어가 있는 자 식품이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은
그 맨 똥과 이자식 봄에는 어떻소 주종 관계가 성립이 되죠 그래서 자식
봄 임을 맴 폼의 알리기 위해서 md 에 표현 한테 됐을 통해서 여 침에
인품과 자식 뽐을
연결을 시켜줍니다 자 그 다음에 메뉴에 따라서 출력하게 되는데 모델 이
스 0 을 화면에 띄우기 위해서는 당연히 어떤 매수 들어줘요 호출을 해
줘야만 합니까
당연히 쑤 우 를 호출 해야 되겠죠 딸로 오시오 가 아니라 그쵸 해서
이렇게 우리가 해서 어
핸디 i 자 식품을 띄울 수가 있습니다
자 그럼 소스 보면서 또 요런 얘기를 다시 한 뭐 제가 말씀드리겠습니다

아 자 즉 마치 폼 무안의 에 복 마니 좋죠 예 꿈
어 와 내 요 내용의 어현연 대에 그 폼 안에 소스코드를 보면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각각의 폼 메뉴가 눌릴 때마다 같은 클까
저 자 식품들을 생성하도록 이렇게 돼 이쪽에서 하나를 계속 생성해 놓고
계속 쓸 쪼 예 그래서 이어지자 식으로 요렇게 해서 지역 변수로 이렇게
해서 생산하도록 여치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u 를 통해서 생성 했구요 그 다음이 앞에서 했던 그 부분 그렇죠
그래서 요 mdi 에피 10원 트 요 부분에서
어요 게 가장 중요하죠 낮 있을 통해서 명시 해 주고 다음에 쇼우 를
통해서 호출해 줍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은 여기서의 까지를 컨 출시해서 복사하신 후에 건조 뿌
위해서 붙여넣기 합니다
아 주의할 것은 폼 수리 봄 포 이렇게 되죠 8 보험수리 뽐뿌 되니까
고런 부분들만 주의하시고 그 다음에 요런 분만 바꿔 주셔도 되고 아니면
그대로 해도 상관이 없죠 어차피 로 칼로 이렇게 해서 생성이 되기 때문에
상관이 없죠 그래서 이렇게 쭉 진행을 해 나가시면 됩니다
그래서 롤을 1번째 한번 실험을 한번 해볼게요
컨 초에 폰 6일 혀 하게 되면은 이렇게 화면이 나오고요
그 다음에 윈도에서 1 시작하게 되면 봄 안크고 폼 투고
그 다음에 봄 수리 본부 뜹니다
그 다음에 아까 mdr 리스트 뭐 아이템 인가요
초 어요 on dry and rest 아이템 요구에 3급 했었죠
에 그것때문에 지금 첫 번째 민 대보면 내가 지금 실행한 거지 포르쉐
하고 있잖아요
포이 부분이 요렇게 나와요 그래서 이걸 딱 시행하게 되면 어떻소 요게
바로 뜨죠
예 저희 그래서 그 부분을 하기 위해서 그 같은 속성을 설정해 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뭐 굳이 m5 해줘도 되고 만 해 줘 되던 부분이기
때문에 그것은 여러분들이 성향에 따라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
내 인품이 사라지게 되면 전체가 사라지게 되죠
잔 여기까지가 음 본분 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그 다음에 우리가 시작
아 굉장히 많은 시간들을 우리 같이 고 했는데요
처음에 우리가 시샵 이란 언어 저 문 법들을 찾아 같구요
그 어느 저 문 법들이 실제로 윈도우 프로그램 과 너무 면서 어떻게 저는
되는 것 까지도 우리가 한번 살펴봤습니다
그것도 1가 든요 어시 # 이라는 것은 어떻게 보면 언어입니다 언어
이면서도 툴의 가까운 그같은 성행 들이 있습니다
그 다음에 툴의 가깝다는 얘기는 어떤것을 하기 위해서는 그 같이
고정적으로 해주는 것 같은 세덤 이라든가 코드가 아이 이미 정해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것들을 적절하게 활용을 해야지만 우리가 시작 프레임을 자랄
수가 있는데요
매번 마다 그런 것들을 우리가 기억을 할 수가 없잖아요 그래서 정리를 잘
해 주시고 그 다음에 레퍼런스 같이 이렇게 얼음들이 메모를 잘 해놓으신
다고 하면 은 그때그때마다 찾아서 우리가 쓸 수가 있습니다
자 그 다음에 어이 시작 어는 요 계속 지금 캐릭터 기능들이 추가되고
그 다음에 지금 우리가 본 내용들은 가장 기본적인 내용입니다
그래서 이와 같은 기본적인 내용만으로도
우리가 할 수있는 그 운용 프레 즉 우리가 만들 수 있는 풀이 에만
상당히 범죄도 없습니다
우리가 얻을 다 알고 더 다해야 하지만 우리가 하나의 뇽 푸름을 작성할
수 있는 것니라 바로 이와 같은 기본을 1 맞다 들은 만들어 놓고
그 다음에 그것을 가지고서 하나씩 하나씩 프로젝트를 만들어 가죠
그 다음에 필요하다면 그런 부분 어떻게 엄 됩니까
찾아봐 야죠 찾아봐서 거기다 붙이면서 하다 보면은 내가 맞는 프로그램이
자신이 놀러 하여 정도로 많은 기능들과 그 다음에 화려할 같은 화면들을
구성할 수 있게 되는 겁니다
그러면서 조금 프레임 실력이 한치 맞춤 높아져가는 것이죠
그다음 참고적으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명시적으로 공유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공개된 자료를 수집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강의등록, 광고, 제휴등은 "관리자에게 문의"로 메세지 주시면 확인후 답변드립니다.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