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캠퍼스 C# 언7강. 연결형 데이터베이스 (1/2) -SqlCommand SqlDataReader > c#

c#

Microsoft C# Programming 강의 리스트

나우캠퍼스 | C# 언7강. 연결형 데이터베이스 (1/2) -SqlCommand SqlDataReader

본문

※ 영상을 선명하게 보기 안내
  1. 유튜브 영상에서 오른쪽하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2. 팝업목록에서 "품질" 선택하세요.
  3.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해주세요.
※ 모바일에서 Wifi가 아니라면 데이타가 소진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나우캠퍼스님의 c#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1544411747115.jpg

 

고맙습니다 프레임 강사 이태성 입니다
자 이번 시간에는 요우 우리가 저번시간에 배웠던 데이터베이스의 개념과 그
다음에 데이터베이스 에 연결하기 위한 sql 커넥션 이라고 하는 클래스를
우리가 살펴봤습니다
이런 시간에도 제가 말씀드렸듯이 데이터베이스를 다루기 위한 같은 풀의 문
요 이미 결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그 같은 결정되어 있는 프로 m 노에 방법에 우리가 사용하여서
우리의 적절하게 데이터를 불러 쓰기도 하고 또한 저장하는 이와 같은
부분들을 하게 되는데요
자 이런 분들을 하기 위해서 ad 5단 넷에서 는 그와 같은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와 같은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우리가 하나씩 하나씩 배워가는 것
같은 대용이 지금 본 강의에 이어 이전 깡이 와 때문에 지금 우리가
배우고자 하는 그 내용이 연결되어서 그런 내용들을 다르게 됩니다
자 그래서 음 27강 에선 요 어그 우리가 아이디어 단 넷을 이용해서
데이터베이스 의 연결하는 것 같은 방법 바로 두가지가 있다라고 제가 설명
드렸었죠 첫 번째 바로 뭐가 있다 그랬습니까
연 열량 입니다 그저 계속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뭔가를 진행하는 그런
형태의 까 있다고 말씀드렸죠
그 두번째 뭐가 있습니까 연결 했으니까 끊어서 하는 것도 있을 수 있겠죠
네 그래서 그것을 우리가 b 양 결 형이라고 얘기를 합니다
그래서 어 저번시간에 이와 같은 그 그림을 가지고서 전체적인 그
데이터베이스 프레임이 어떤식으로 동작하는지 를 설명을 드렸는데요
자유로움 데이터베이스가 있습니다 sk 커넥션이 있는데 이 sql 커넥션
양 요 부분은 지금 우리가 하고자 하는 연결 형과 그 다음에 b 연경을
형의 무엇이다
공통분모 란 것을 알 수가 있죠
그 다음에 이와 같은 컬렉션을 통해서 데이터베이스에 접근 했을 때 실제로
연결 형과 b 연결 명을 나눈 것은 바로 무엇입니까
바로
클래스 에 대해 위해서 나누어 지죠
그래서 지금 이 번 생각하게 되는 sk 커맨드 와 sk 의 데이터 리더
요게 해당 되구요 내비 연결 향해서는 에 데이터 어댑터 와 데이터 셋을
통해서 연결형 과 b 연결 형 의 기능이 실제로 동작을 하게 되는 겁니다
그래서 이와 같은 부분들을 우리가 또 별도로 이렇게 구이가 우리 구현할
필요가 전혀 없는 것이죠
기존에 있는 것을 잘 가져와서 잘 사용하고 그 다음에 어 다시 돌려주면
되는 겁니다 그게 바로 데이터베이스의 프로그램이 핵심이라고 볼 수가 있죠
어 자 그러면은 음 연결형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
어 그래서 어 정체가 쭉 설명 되었던 내용들이 2
실제 어떻게 존재하는지 어떻게 동작하는지 고 부부를 같이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1점에 목차 개념정리를 참 제가 먼저 해 드릴 거구요
그래서 이제 모든 그 서적 이라든가 공부할 때 보면은 개념을 아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특히나 제가 생각할때는 유우의 의 의미를 아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죠 왜
용어 의 의미 안에 실제로 이것을 어떻게 다루어야 될 것인지에 대한
부분이 그 용어 안에 다 담겨져 있다고 해도 과언닙니다
그래서 유아 된 용어를 에 대한 부분들을 이해하며 는 나머지 부분들을
어떻게 연결해야 던지는 논리적으로 우리가 생각해 볼 수 있고 유체 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어케 강해서 얘기한다. 그거 안개 하려고 한다.고
하면은
아 더 많은 암기가 있겠죠 특히나 프로그래밍은 어떻습니까 암기가 됩니까
월남 대한 삶도 보긴 봤는데 거긴 굉장히 힘들죠
예 그래서 개념 정의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sql 커맨드 분자가 설명 될 거구요
그 다음에 데이터 리도 설명 드릴 겁니다 자 그다음에 이와 같은 것들
조금 망라해 가지고 어그 같은 실수 프레임을 콘솔 0으로 넘자 하고
작성 해 보고요 그 다음에 윈도우 폼 으로 도 한번 작성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 다음에 좋아요 구독 해 주신거 잊지 마시고 꼭 좀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은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 방금 말씀드렸듯이 연결형 부조는 요런
형태로 되어져 있습니다
여 기억하시죠
하자 그 제일 첫번째가 바로 sk 커맨드 입니다
요거 요거 한번 더 볼게요 자 연결형 구조에서 여기 되는데요
다 연결 형이라 것은 결국 뭡니까 사용자와 데이터베이스가 계속 연결되어
있는 겁니다
그래서 사용자가 데이터를 변경하면 그 즉시 무엇도 갇히고 안녕이다
베이도 베이스의 데이터도 같이 변경됩니다
자 그렇기 때문에 어떤 현상이 받습니다 만약에 이와 같은 데이터베이스의
여러 사람이 어 동시에 물려 있다고 한다.고 하면은 이 데이터베이스는 서브
프로의 많 이 각각에 대해서 첨부 다 니 엘 타임으로 뭔가를 진행 해야
되겠죠
그렇기 때문에 서버 에 무엇이 부하가 많이 걸린다 물론 요즘 무의 뭣이
피고 좋아지고 모코 듣고 아 옥타 쿠와 이렇게 되지만 우리가 이
데이터베이스 에 어 접수 칸 사람들을 우리 어 오늘은 100면 만 합시다
뭐 이러면 맙시다 이거 안 되죠 그렇기 때문에 이와 같은 연결용 애는 것
같은 장 단점이 있다 하지만 중요한데 있다
실시간으로 바꾸어야 된다고 하면 은 우리가 연결형 구조를 통해서 재빨리
바꾸는 같은 부분을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다
선택할 수 있다 라고 적어 말씀을 드렸습니다
자 그 재 첫 번째 스킬 커맨드 입니다
그래서 역할을 보면요 어 데이터베이스 에 대해 대해 sql 문을 실행한다.
라고 되어져 있습니다
그렇죠 그래서 어우 리 spl 문은 요 여러분들이 별도로 공부를 하셔야
돼요
그래서 여러분들 어 데이터베이스 에 대한 sql 프로그램 또는 매스
qm5 이렇게 나오게 있습니다 그래서 그와 같은 주 또는 ms sql
이라고 하는 같은 책이 있습니다
그런 것들을 보시거나 아니면 은 구글에서
저는 물론 뭐 책도 버리고 또 중요하지만 어분 강의 안에서 sql 이
어떤 길을 한지 대략적으로 설명을 드립니다 하기 때문에 아 그러면은 내가
sql 에서 알아봐 됐네
즉 울림을 통화 다던가 이런식으로 해서 실제 스킬 문이 어떤식으로
동작하는지 그 문장에 대한 사원들을 여러분의 워드로 또는 뭐 여러가지 그
그 문서 편집을 할 수 있는 브랜드들이 있죠
예 그래서 그런 것들을 통해서 한번 정리를
어 해 본다는 생각으로 그럼 블로그 라던가 뭐 이런 것들 한번 찾아
봤으면 좋겠습니다 특히나 뭐
sk 에 문의 관련된 부분은 제가 살던 또 뭐 데이터베이스 한다.고
하면은
어 그런 책은 한 번 정도는 뭐 있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 전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을 늘 참조로 해서 뭔가를 해야 되기 때문이죠
자 그래서 sql 문을 실행합니다
그래서 sqm 오는 어 데이터베이스의 명령을 내린 것이죠 그래서 내가
보고자 하는 데이터를 골라 올려 골라서
딱 볼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같은 뷰를 만들어 줄 수 있도록 해주는
명령문의 sql 문입니다
어이 와튼 sk 커맨드 유 에 대한 상소 캐처 쭉 따라 하니까요
이것도 역시 시스템 데이터 sk 클라이언트 라고 하는 가트너 맹
스페이스가 있고 거기에 위해서 쭉 있는 sk 커맨드 라고 하는 클래스가
아 클래스 임을 우리가 알 수가 있습니다
sql 커맨드의 를 통해서 우리가 명령을 내 1기 내릴 땐 요 앞에서도
제가 설명 드렸지만 ad 우단 4에서는 라이브러리를 제공해줍니다 근데 그
같은 라이브러리를 함수 형태로 줄까요
이 지금 시샵 이라고 하는 2단 맥 기반에서
절대로 어 씨 어그 함수형 된 취지를 않죠
그 다음에 그 단 내시 라든가 아님 지금 풀 아 탔네 시작 프레임워크
자체가 클래스 위주 되어 있죠
그렇기 때문에 sql 커맨드 라고 하는 이 부분은 결국 클래스이고 그다음
a 클래스 는 우리가 쓰기 위해서는 어떻게 됩니까
어서 뭘 해야 되죠 선언 하고 그 다음에 뭡니까 생성을 해야 되죠
무엇을 통해서 유 라고 하는 어여 특효 들을 이용해서 우리가 생명을
해야만 합니다
자유 아트 분 를 생성할 때 생성자가 반드시 있죠 그래서 생성자가
있는데요
그제 첫번째 생성자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sql 생성자에 역할은 물론 그 객체를 생성한 역할은 기분이죠
즉 기본적으로 생성자에 어 그 기본인 부분이고 그 다음에 데이터베이스의
스킬 몸 시장 한다.는 얘기는 생성자에서 무엇을 요건 닿아 sql 문을
요구하는 생성 제가 있을 수 있겠구나 라고 하는 생각을 해 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은 풀림을 작성하거나 아니면 객체를 우리가 따지고
들어갈 때는 한번 유출 해보는 거예요
미리 어머 생상 할 생각을 해보는 거예요 또는 어떻습니까 그 생각한
부분이 실제로 맞는지 서로 맞춰 보는 것이죠
그러면서 그것이 하나씩 하나씩 내 것이 됩니다
늘 쏜 쪽으로 이건희 거야 저건 저야 했을 때 그것만 외워서 쓰려고 하는
것니라 여러분 쓸수가 계속적으로 생각하면서 무언가를 찾아가는 그것이
가장 어 중요하고 그런 부분들은 결국 무엇을 만들어 내니까 살아있는
프로그래밍을 만들게 되고 살아 있는 코드를 여러분들이 종족을
작성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아시겠죠 자 그러면은
어 한번 봅시다 sk 카멘 sql 문 설정 방법 있게 됐습니다 그래서 요
방법은요
여러분들 그 외에 매쓰 대인이 있습니다 그리고 msdn 2 한글 번역
다음 잘 되고 뭐 읽어도 크게 모임 이상모 발단 대응이 없기 때문에 이런
매스 뼈 sql 커맨드 라고 하는 부분이 나오면 요
이것을 msdn 에서 반드시 찾아보세요 악의 되면 그 하단에 무엇이 따
샘플 예지가 있는데요 그 예제를 능력의 오신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 다음에 금 나온 아 샘플 얘들은
전세계적으로 전부다 어 저기 3
아 전 세계적으로 이렇게 어 오픈 데 그것은 코드 2 줘 하기 때문에
ms 에서도 어그 코드에 대해서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쓴 겁니다 그래서 아
이렇게도 프레임을 작성하는 거구나 보니까 이런 사람들이 이런 스타일도
있고 여러분 스타일도 하며 있구나 하면서 ms 의 스타일 어떤가 하면서
내 것과 ms 의 코드를 한번 비교를 하면서 하나씩 하나씩 알아가는
것입니다
자 설정 방법은요 어 생성과 함께 무엇을 합니까
커맨드 텍스트 라고 하는 속성이 있습니다
저서 sql 문을 설정한다.는 것은 속성의 쎄씨 라고 하는 이와 같은
부분이 있다라는 것이죠
그것을 무엇으로 텍스트로 하기 때문에 문장을 넘겨 줄 때는 당연히
스트링으로 할 많은 것 까지 한 번 유체 볼 수 있는 것이죠 자 그다음
skm 을 생성할 때 sql 문을 설정한다.는 것은 생성자에 좀 커맨드
라고 1 생성자 자체의 뭡니까
sk 커맨드 라고 하는 아스크림 문을
문자열을 늦도록 되어 있는 것이죠 예 그래서 요 두가지 형태를 우리가
살펴 봤는데요
요 두가지 형태를 살펴보면 이 살펴보면서 아 그렇구나 라는 정도만 끝나면
안 됩니다
문까지 연장 해야 되냐면 된 염료
내가 만약에 클래스들을 만들어 갈 때 이런 형태로 만들 수 있겠구나 라는
걸 생각해야 됩니다
그래서 징거 같이 생성자에서 skm 을 요구하는 그런 형태의 생성자를
내가 클래스 만들 수 있고 그 다음에 생성자 생성 벨 또 그 다음에
거기다 문장을 별도로 줄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이렇게 한번 내가
클래스를 만들 수 있구나 라는 것을 우리가 생각해 볼 수가 있습니다
다 자 그런데 여기에는 또
어 다른 의미가 또 숙여도 있다고 우리가 생각해 봐도 됩니다
뭐 순교적 있다기보다는 활용에 따라서 좀 다양하게 살점을 사용할 수가
있는 것이죠 자 보세요
생성자 객체를 생성하게 되면 그 댁 제가 생성할 때 sql 문은 한번
생성자와 함께 3 도움이 됩니다
그렇죠 하지만 생성자를 통해서 객체 생성 해놓고 계속적으로 sqm 운의
바꾸어서 뭔가 하고 잔다고 하면
그쵸 하고자 한다.고 하면은 객체의 다가 뭔가 sql 문은 영규 계속 들이
연결해 줄 수 있는 즉 sql 문장 문자 아 문자열을 계속적으로 이
개체에 넣어줄 수 있는 하나의 인터페이스
그거 같은 뭔가가 있어야 되겠죠 그것을 무엇을 제공해주고 이 따라 겁니까
바로 속성으로 제공해주고 있다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클래스를 어 디자인할 때 이런 부분들 까지도 우리는
고리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시겠죠 예 자 그래서 생성될 한번 쭉 보겠습니다 자 지금 생성자 쭉
되었습니다 지금 제가 말씀드린 그대로 있죠
그냥 일반적인 생성자 그 다음에 skm 을 넣을 수 있는 거 내 스 캠을
코 요오 그 다음의 명령을 내립니다 명령을 내릴 때 뭐가 있어야 됩니까
5d 에 접속해 는 g5 또 데이터베이스 접속을 했는지
어그 아랍의 잖아요 그래서 거기에 대한 개체를 이렇게 어차 며 형태로
넣어 줄 수 있는 어떤 생성자가 있습니다 해서 이런 부분들을 생성자로
했는데 이것도 또한 속속 으로도 제공해주어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여체 설명이 잘되어 있죠 sk 커넥션 접속하고 그 다음에
에스크 에 어 문자열을 싫어하는 그런 형태가 지금 욕이나 어라 쪽 요
생성자의 형태라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아 자 주요 속성 보겠읍니다 요즘 돈은 우리가 그냥 속성만 따 찍어서
skl 카멜 드 점은 딱 찍어서 도 요정도는 우리가 은 간파할 수 있어요
만합니다
어 여기 방금 말씀드렸듯이 에 스퀘어 커맨드 텍스트 되어 있죠 그래서
sqm
sql 실행 으로만 여러분들쉬운 됩니다 서 저장 풀 수 있죠 이렇게
저서 철저히 1 못 할 수 있는데요
요부분 여러분들이 나중에 데이터베이스 에 대한 어 그 책을 별도로 보 셔
바랍니다
그래서 어 시샵 에 시작 프로그래밍에 관련된 어 일반 적인 책들은 이 그
sql 문에 대해서 좀 깊이 있게 나오질 않습니다 그래서 구원은 별도로
보시고 어요 나오는 푸시 줘 는 어떤 식으로 그 데이터베이스를 엄한 들어
될 것인가
아 그 다음에 그에 대한 여러 가지 뭐 필드 라던가 뭐 이런 정보도
있겠죠
예 그런 부분들을 미리 만들어 나왔습니다
또는 더 습니까 어떻게 처리해야 될 것인가에 대한 여러가지 sql 물을
미리 저장해 놨기 때문에 그 같은 저장된 뭐 내용들을 1 거 나 어
저장해서 뭔가를 실행할 수 있는 그 부분을 하기 어 그 부분은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커맨드 텍스트 입니다 근데 어 지금은 요구 보다는
저 요구 보다는 그런데 스퀘어를 시작하는 구나 란 정도만 이해를 하신
것이 좋습니다
자 그 다음에 커넥션 입니다 그래서 어 내가 만약에 이 같은 커맨드를
객체를 생성해 놓았구요
한번 여기다가 여기 접속해서 몽골 차례가 한번 여기에 접속하고자 한다.고
하면은 sql 커넥션이 몇 개가 있어야 되겠죠 그러면 그 컨디션을 바꾸어
가면서 어 접속해서 뭔가 데이터 처리를 해야만 할 것입니다
그래서 이 워드 컨디션이 있고요
아 어 그 다음에 커맨드 타임 이란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도 보면은 sk 에 커맨드 팩스 트 속성을 다룬 형식 즉
형식을 설정합니다 그래서 언양 일반적인 sql 문으로 다룰 것이냐
저 또는 뭡니까 테이블 먹는 할 것이냐 프로쉬 좀 그래서 커맨드 타입
이라고 하는 이 부분에 지금 걸려져 있는 문자열이
푸쉬 언제 sk 문제 뭔지 이 개체는 모른다는 겁니다 그렇죠 그래서
그런분들을 누가 지정해줘야 됩니까
사람이 1 2 얘는 일에 가는 뭐야
요건 쪼 거야 라고 명 어 그 값을 지정해 준 것이죠 그러면 내 스퀘어의
커맨드는 2 워드 내 sql 문을 실행하기 전에 무엇을 봅니까
커맨드 타입을 먼저 확인 하겠죠 그 커맨드 카 입에 따라서 뭐가 됩니까
그 클래스 안에서 뭐가 이루어진다 등기가 이루어지는 것이죠
예 그래서 요건 어떻게 보면은 클래스를 디자인하는 것 같은 부분에 해당이
됩니다 4
나도 나중에 그로스 를 디자인할 때는 아 이런 그 속성들이 필요 하겠구나
그 속성을 어 외부로부터 쓰다 받아서 뭔가를 다양하게 처리할 수 있는
그런 부분들을 제공 해야 되겠구나 라는 분들을 또한 봤 어
어 해 볼 수가 있습니다 자 그런데 지금 현재는 이게
텍스트 등을 라는 부분에 이미 기본값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뭐 굳이 이 부분을 우리가 설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어 머
풀 c 조 명령을 실행한다. 더한 한다.고 하면은 이와 같은 부분들을 어여
2군 값이 더 0 0 값을 여기다가 3 더블 해줘야만 합니다
아 자 음 요 같이 sql 구문을 우리가 지정을 했습니다 속성을 통해
지정 했죠
예 그것은 문자의 만 지정 했을 뿐이지 실제 처리는 누가 합니까
지가 알아서 합니까 아니죠 그 부분은 누가 줘 됩니까
적절한 시기에 사람이 저 그 다음에 아 적절한 시기에 요렇게 효 라고
우리가 매 수도로 추 해 줘야 되겠죠
그래서 이 그 프로그래밍 이라고 하는 것은 것 같은 그 논리에 9 주
안에서 숨 석을 가지고 있고 그 순서에 따라서 하나씩 하나씩 7 임해서
뭔가를 어 진행해 나갑니다
그래서 그것들을 실행한 것은 주로 무엇입니까
변수가 합니까 아니 무엇입니까 여러분들
함수와 하게 해 줘 함수가 그런 역할을 하게 되죠
그런데 그 얻은 함수가 전부 다 어디에 지금
전부 다 들어가 있습니까 클래스 안에 들어가 있죠 그래서 그 클래스 아내
에서 요 메쏘드는 그 클래스 안에 있는 어떤 데이터를 이용해서 뭔가를
실행하게 되는 거죠 아 실행하도록 되어 있죠
자 그래서 그 중에 하나가 뭐냐면은 어 이슈 툰 온 어 어
쿼리 라고 하는 이와 같은 그 메소드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어
sql 문을 실행합니다 적 그래서 우리 가장 많이 쓰는 것이 바로 요
함수의 해방이 됩니다 그 다음에 실행했을 때 어 실제 데이터를 100개를
가 됐다 200개를 가졌다
뭐 이것들을 우리가 알아야 알아야 될 때도 있겠죠
그래서 그거 거기에 관련된 행위일 수 즉 모이니까 레코드의 수조 길쭉한
레코드의 수입니다
그래서 레코드의 수를 2탄 하는 그 함수가 바로 이와 같은 함수가
있습니다
자금이 스쿠트 리더 라고 하는 위와 같은 그 감수 캤습니다 그래서 옷도

가장 중요한데요 요건 을 뭡니까
그냥 실행합니다 제수 게임을 커 내심의 보내고 무엇입니까 실행 아베 sk
데이터 위로를 생성합니다 이게 중요 하죠
sql 리더 를 생성합니다 연결형 의 핵심은 바로 뭡니까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64건 1 페이지
썸네일
제목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명시적으로 공유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공개된 자료를 수집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강의등록, 광고, 제휴등은 "관리자에게 문의하기"로 메세지 주시면 확인후 답변드립니다.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