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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셔인베스트 | 한국의 불매운동에 일본산업계가 난리난 이유 팩트를 알려드립니다 이정도일줄은예상못한일본정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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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pcm step 쎕니다. 한국 갤럽 은 2019년 7월 4주
조사에서 한일 간 분쟁 때문에 일본산 제품을 사는 것을 어려지는 지
여부를 추가했습니다.
대상은 부 자기 전국 성인 천 6명을 대상으로 조사 하였구요.
별거는 일본산 제품에 구매가 꺼려진다는 의견이 80% 이고 그렇지 않다
가 15% 근 무 응답이 5% 입니다.
여론조사 결과 대한민국 국민의 80% 가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 운동을
하거나 그것을 지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분명 동의 점점
격화되고 있습니다.
역사상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대규모로 일본의 불매 운동 이라는 것은
처음이고 장기화될 조짐이 보이면서 일본산 업계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전 영상에서 우리나라가 일본에
수입하는 제품중에 정류 기계 화공 약품 전자부품 순서로 수입을 많이 한
것으로 조사되었고 일본에서 수입하는 소비재 부분에서 불매 운동으로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일본에서 수입하는 소비자의 를 보면 그림과 같이 자동차 플라스틱 잡지에

골프용품 금 조절 식품 어류 완구 순서로 비중이 크며 해당 제품을
중심으로 불매 운동을 할 경우 일본 경제의 가장 큰 타격이 발생한다.
설명드렸습니다. 오늘은 여기서 한걸음 더 나아가 왜 이런 대규모 불면
동으로 일본산 업계가 긴장하고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일본에서 가장 많이 수입하는 제품은 자성체 입니다.
연도별 일본 자동차 수입에는 작년까지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해 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1018년 한해동안 전체 일본수입 소비 제 4조 4000억원 중에서
1조 4000억원이 자동차 수입에서 발생하였습니다. 전체의 소비재 수입
중에서 31% 가 일본산 자금 차수 일이며 지난 10년간 우리나라는 8조
6000억 원의 자동차를 수입해 씁니다.
보여드리는 표는 자동차 수입 금액을 나타낸 것이며 금액이 아닌 자동차
수입 대수를 기준으로 하면 더욱 큰 폭으로 증가 합니다.
왜냐하면 10년간 엔화 환율이 100엔당 1,500 원 대에서 천 학대로
30% 이상 감소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10년전 하늘에서 한 대당
100만원 하는 자동차로 수입 하려면 1500만 원을 지불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엔저 영향으로 올해 2019년에는 동일한 일본산 100만 엔의
자동차 한대를 구입하려면 천만 원만 지불에도 수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장기간 지속된 엔화 약세에 영향으로 일본 자동차는 10년 전에
비해 30% 이상 파격 할인을 하고 있으니 일본산 자동차가 많이 팔린
것입니다.
우리나라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기준의 가격이 가장 중요해

면양 도크 미자 그러나 사실 일본차는 가성비가 좋은 것이 아닙니다.
자본주의 시스템에 불합리한 구조 때문에 싸게 보일 뿐입니다.
이 부분은 뒤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본이 수출 규제 를 시작하기
전에 우리나라 국민들이 이렇게 대대적으로 불매 운동을 할 가능성을 낮게
예상했습니다. 이에 따라 일본 공공기관에서는 우린 a 분명 운동이 오래 못
갈 것이다. 라는 예측을 하고 있으며 언론에도 자주 보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 정부 예상과 달리 불매 운동은 점점 거세지고 있으며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1분 전문가들이 우려가 커지는 이유는 바로 일본산 자동차의 우리나라 수출
감소 때문입니다.
자동차 산업은 자동차 회사에 직접 고용 및 생산 유발의 열 두 배에
달하는 추가적인 고용과 생산 증가가 창출되는 중요한 기간 산업이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산업을 보면 우선 최초 단계부터 서역에 철강 화
타이어 자동차 부품 등 5만개 이상의 이런 자동차 부품 산업이 성장하고
고용이 발생합니다.
이렇게 생산된 자동차 부품은 최종 조립을 위한 배송을 해야하구요. 조립된
생산품을 판매 및 수출 하기 위해서 운송 산업의 고용 및 부가가치 가
발생합니다.
수출이 후에도 자동차의 수리를 위한 부품의 수출이 지속적으로 발생합니다.
이렇게 정철 수출은 자동차 판매 기업의 고용 및 생산 창출에 12개의
장애 고용 및 생산 증가가 유발되는 중대한 기간산업 입니다.
자동차 산업은 기계장치 및 설비 등 고정 리가 크게 발생하는 산업입니다.
기업의 영업 이익은 제품을 판매 받은 매출에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내
추억과 및 판매 및 관리비를 뺀 값이 영업이 입니다.
자동차 산업의 경우 기계설비 및 1녀에너지 비용 등 유지관리 비용이
크게 소요되는 사람이기 때문에 매출이 조금만 감소에도 영업이익은 크게
감소하며 적자가 나기도 합니다.
현재는 글로벌 경기 둔화가 발생 하면서 일본의 수출액이 감소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여기에 우리나라의 불매 운동으로 한국형 자동차 수출이 급감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니 일본 산업계가 긴장할 수밖에 없는 것인데요.
이렇게 자동차 수출이 급감 하면 영업이익이 감소하면서 자동차 회장은 우선
긴 축에 들어갑니다.
이에 따라 협력 부품사 및 운송 업체 등의 단가가 인하 압력을 가하게
되고 이들 협력업체는 인력을 감축하고 버티지 못한 기업은 도산 하게
됩니다.
자동차산업 이미 고용 및 산업상 상을 크게 유발하는 상업이 만큼 반대로
자동차산업 경기가 둔화되면서
역으로 전반적인 고용과 생산이 더 크게 감사합니다.
물론 이런 고용 감소는 일본의 여당의 정권 유지의 도아 경향으로
작용합니다. 일본의 열리며 당 지지율이 그동안 크게 높았던 이유는
단순합니다. 그런 경제 상당히 좋아졌고 실험 유리 극적으로 낮아졌기 때문
입니다.
일본의 실업률이 증감에 어떤 되고
만나볼까요? 만약 우리나라가 일본 자동차를 풀 매 운동하면 일본도 우리나라
자동차를 불매운동 할텐데 어떻게 할 것이냐 구요.
그럼 일본의 우리나라 자동차 수입 액을 보겠습니다.
2018년 기준 일본이 우리나라 자동차 를 수입한 금액은 총 46억 원
입니다.
우리나라가 2018년 일본에서 자동차 수입이 1조 4000억 원 인 반면
일본 우리나라 자동차를 46억원 수입한 것입니다. 또한 지난 10년간
일본이 우리나라에서 작은 차를 소 입항 금액은 총 1035 깁니다.
우리나라가 10년간 일본에서 자동차를 8조 6천억 은 수입한 것인데 일본
겨우 우리나라의 10년 동안 참 30억원의 자동차로 수입한 것이죠..
한마디로 일본이 우리나라 자동차의 그림의 운동을 한다.고 해도 우리나라는
전혀 타격이 없습니다.
그동안 우리나라는 일본의 경제 견 행과 고용유발 효과가 크게 발생하는
자동차 산업 성장에 막대한 보탬을 졌지만 일본은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
성장의 거의 도움을 주지 않은 것입니다.
제 그렇다면 일본이 우리나라 로부터 수입하는 다른 소비자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그림을 보면 일본은 수상을 내구성 생활용품 가전제품 조제 식품 의류
화장품 등 비교적 고르게 분산 하여서 우리나라 로부터 소비재를 수입하고
있습니다.
특히 슈 아무리 많은데요. 수산물을 대체가 쉽지는 않습니다.
자 우선 방사는 모양으로 일본 국민들도 쿠 심화 및 인근 수산물에 대한
도신 2 상당합니다. 따라서 방사능의 영향이 거의 없는 우리나라 수하물을
선호하는데요. 쿠로시오 해류가 후쿠시마 위 쪽으로 흐르기 때문에 방 상은
모양 바닷물은 일단 러시아로 흘러갑니다. 1 따라 거리가 가까워 라고
시작한 수산물 또한 신뢰하지 않습니다.
투 3구는 우리나라 또는 중국에서 수입을 하는 것이 좋을 텐트에
부산항에서 바로 출구 라는 것을 마다하고 중국에서 수입을 하려면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대체가 어려운 이유가 바로 이 거의 때문이죠. 양국 정부가 공식적으로
나서서 불매 운동을 하라고 할 순 없죠.
하지만 한국과 일본 양국의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불매 운동을 벌이게 된다
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일본의 경우 전 산업에서 고용 유감이 생산유발 효과가 가장 큰 자동차
부분에서 타격이 가장 크게 있게 되고 이에 따라 불며 운동으로 인하여
경제 전치 파격을 있는 반면 우리나라의 경우 타격을 입게 되는 산업은
자동차 작업보다 상대적으로 고용이 미생산 레버리지가 적은 1업 입니다.
이렇게 단순 양국의 소비 제 수입액은 사주 온으로 거의 유사하지만 일본의
경우 숍 이제 수출 중 자동차가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불매운동에서 만큼은 고용 및 생산유발 효과를 봤을 때 일본이 절대적으로
큰 타격을 받는다는 것이 데이터를 통해서 증명이 됩니다.
여기에 추가로 여행 자제 마저 불매 운동과 함께 실행되고 있죠.
하나의 일본 입국자 수 전체 2위가
우리나라 사람이 매년 우리나라의 일본 밤 5개 그 늘어나는 추세 학생이
또한 2018 년 한 해 동안 일본 여행으로 우리나라 국민들이 소비하고
용도는 5조 7천억 원이 줘 소비재의 수출액 4조 4000억원 보다 훨씬
많은 누릅니다.
이렇게 수출 규제 를 실행한 일본 정부가 예상치 못한 우리나라의 분명
운동 및 여행 자제 장기 움직임에 경제계가 상당히 다음 할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만약 이것이 장기화될 경우 일본 경제의 충분한 팝 여기 예상되기 때문에
일본 얼릉에서는 연이 우리나라의 불면 등이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라는
전망을 내놓으면서 일본 국민들을 안심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데이터에서 증명 되듯이 현재 일본 정부가 가장 우려하고 있는 것은 우리
국민들의 자발적인 불매 운동과 여행 자제에 장기가 입니다.
자 마지막으로 과연 일본산 제품의 가성비가 높은 것인지 아니면 환율 조작
의 영향으로 그렇게 보이는 것일 지 한번 생각을 해 보겠습니다.
엔화는 신용도가 높기 때문에 달러 u 와 마찬가지로 긴축통화 급의 대우를
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제로금리에서도 외 제한적인 양쪽 만화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아베노믹스 를 통해서 실행한 양쪽 완화 찍 환 10조 작은 그 닌
군기 파전 책 이라고 부릅니다.
이 뜻은 우리나라처럼 일본과 무역을 많이 하는 국가 입장에서 애너에
가치가 크게 하락하면서 우리나라 국산 제품의 가격경쟁력이 저하되면서
일본과 경제 1 국내 기업들이 도산할 수밖에 없는 것이죠..
예를 들어 지금 이슈가 되는 일본 반도체 소재 및 장비 해서 국산화를 할
기술력을 갖추었고 국산화를 하고 싶어도 못하는 요인 중의 하나가 일본의
장기적인 환을 조작으로 일본산 장비 및 소재 가격이 상당히 저렴해 줬다는
게 있습니다.
그림과 같이 엔화 약세가 10년 이상 지속됐고 국산 소재 및 장비의
가격이 과거 10년 전엔 동 이랬다면 현재는 일본산 장비의 가격이 30%
더 싼 것이죠..
이렇게 장기적으로 일본의 환율 조작 2 계속 되어 왔기 때문에 일본과
대등한 기술력을 키우고 소재 및 장비를 국산 했던 업체들은 전부 경쟁력을
잃고 도산한 것입니다.
통상 이런 근 님 쿵 피파 정책을 펼친 경우 우리나라 또한 적응이
정책으로 수중의 돈을 풀어서 엔화 약세에 대응 해야 합니다.만 문제는 주요
수출국인 미국의 눈치도 봐야 하기 때문에 정부가 환율 개입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산업을 보호하기 위해서 일본의 엔화가 약세 모인
비율만큼 관 색으로 높여서 대응해야 하지만 이 또한 일본의 보보 관세
또는 수출 규제 등 저항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 역시 쉽지 않은 선택입니다.
이처럼 약소국이 없기 때문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시간만 흘러 간
사이 일본과 경쟁 관계에 있던 우리나라 기업들이 도서 난 것이 국선 화를
하지 못한 가장 큰
이유입니다. 결론은 일본 제품의 가성비가 높은 것이 아니라 기형적인
자본주의 시스템의 황 조작의 결과물인 것이죠..
사실상 한계 글로벌 경제를 지배하고 있는 것이 멍이 랑
기형적인 금융 시스템이기 때문에 이것들은 우리가 어떻게 하죠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죠.. 데이터를 통해서 알 수
있듯이 일본 정부가 현재 가장 두려워하고 일본 국민에게 까지 속이고 싶어
하는 것이 바로 우리나라 국민들의 자발적인 일본 불매 운동과 여행 자제
입니다.
이 영상의 내용을 많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영상도 마음에 드셨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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