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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이 금일 우리나라를 화이트리스트에서 배제하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김현정 청와대 국가안보실 2차 자는 이날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계제 결정
후 청와대에서 창안 설명 브리핑을 열고 우리 정부 고위 인사의 파괴하는
7월경 2차례 가 있었고 강제징용 문제에 대해서 우리의 입장을 제안하는데
왜 8개월이나 걸려야 했는지 조상의 설명을 하였고 일본 측이 요구하는
제안을 포함하여 모든 사항에 대해서 논의 할 의향이 있다.는 입장도
전달했을 아 일본 층이 제안을 거부했다 고 전했습니다.
또한 미국이 일시적으로 추가적인 상황 카 조치를 동결하고 일정 기간 1일
양치기 외교적 합의 도출을 위해 노력할 것을 제안하는 현상 동결 합의 를
제한 하였으나 역시 미국의 제안도 1번이 거부를 하였다 고 전했습니다.
현재 일본이 우리나라 정부와 미국의 제안을 거부하고 우리나라를
화이트리스트에서 배제 하기로 한 결정에 대해서 몇가지 흥미로운 추측들이
있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는 일본이 미국과 이미 내 통하여 미국의 마이크로 늘 밀어주기 위해
의도적으로 소재 수출을 규제하는 것이라는 주장입니다. 지금 미국은 일본
자동차에 대해서 25% 고유 관세를 부과할 지 말지를 결정하는 단계인데
일본이 우리나라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반도체를 망가뜨려 마이크론의 반사
이익을 주는 조건으로 미국과 1 거래를 하였다는 주장입니다. 미국의
입장에서는 우리나라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글로벌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것을 누르면서 일본의 자동차 기업들의는 미국 내에 투자도 얻어낼 수
있는 일거양득의 결정이라는 것입니다.
우선 이전 영상에서 자세히 설명 드렸지만 일본은 미국과 무역 옆선 중에
있습니다.
가장 타격을 크게 외 부분이 바로 자동차 인데요. 일본 자동차 회사들의
합산 미국의 시장 점유 미 40% 수준에 근접한 자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에서 판매되는 일본산 자동차에 대해서 25% 꼴 관세
를 부과하게 따고 하였고 현재는 6개월 유에 된 상태입니다. 그동안 일본
자동차 회사들이 미국의 얼마나 투자를 더 많이 하느냐에 따라 관세 부과
할 지 말지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것인데요.
그런데 그동안 읽은 자동차 회사들은 미국에서 발생한 이익의 상당부분을
미국의 제 투자해 왔습니다.
현지 부품 조달 요르 님이 75% 인데 미국은 부품 조달 유를 100%
까지 요구하고 있으며 미국과 일본과 다른 부품 전부 미국 표준 규격의
맞추도록 지시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일본은 이미 충분한 투자를 약속한 상태인데 여기에 또 골반 3 를
부과하는 트럼프에 대해서 더이상 미국의 요구를 들어주기 힘든 한 개의
온 것으로 보인 자
1번 자동 제공 펴 폐 토요타 아키오 회장의 트럼프 피난 발언은 상당히
1회 저 었다는 평가 이기 때문입니다. 자
하지만 일본 자동차는 미국의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일본의
입장에서 글로벌 시장을 과점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삼성전자와 하이닉스에
대한 소재 및 반도체 장비 등에 수출을 규제할 테니
일본의 자동차 하던 만큼은 살려달라고 미국의 뒤를 주장했다는 의견입니다.
만약 삼성과 하이닉스 가 일본에 수출 규제 로 소재 및 장비 조달의
어려움을 겪으면 감상을 할 수 밖에 없고 이 때 마이크론 이 반사 이익을
얻게 되는데 기술 격차를 따라잡을 시간을 확보하게 되고 삼성과 하이닉스
에서 놓치는 글로벌 시장점유율을 마이크론 이 가져가면서 급성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이 1일 문제에 적극적으로 개입하지 않는 이유 또한 가만히 있으면
일본은 자동차산업의 골 광 생을 맞기 위해 미국의 추자 를 추가적으로
하고 여기에 마이크론 까지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늘려 줄 테니 미국은
그냥 가만히만 있어 달라고 한 것이기 때문에 미국의 입장에서 마다할
이유가 없다.는 주장입니다. 만약 일본이 정말 우리나라로 공급하는 반도체
소재 및 부품 등의 기업의 버리고 미국으로 수출하는 자동차 산업을 살리려
한다.면 앞으로 반도체 소재 및 장비에 대한 추가 규제가 있을 것이기
때문에 우리나라 반도체 산업이 상당히 어려워질 수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런 주장에 설득력이 떨어지는 몇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먼저 미중 무역 분쟁으로 2018년 이미 미국의 자동차 소비가 부진해
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일본자동차 기업들도 2018년 최고 매출 달성 후 2019년 실적이 이미
둔화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소비 경기가 부진했을 때 가장 먼저 구입을 미루는 항목이 바로 자동차
이기 때문이죠.
어차피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일본 자동차 회사들의 매출 2 나는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일본은 우리나라로 수출 내는 반도체 소재 및 장비 기업들을
버리고 미국으로 부터 자동차에 대한 25% 고유 강세를 받지 않는다고
해도 이미 자동차 회사들의 매출 준하는 불가피 하다.는 말입니다.
또한 일본 기억들은 과도한 투자를 요구하여 투자금 회수가 어렵고 골 관세
북어 까지 당할 수 있는 불안한 미국 대신에 중국 및 우리나라 등 신흥국
시장으로 시장점유율을 분산할 계획을 진행 중이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일본이 굳이 자신들의 반도체 사업을 벌일 이유가 부족합니다.
일본이 우리나라 로의 반도체 소재 및 장비 공급에 따른 일본의 연간
흑자가 8조 원 이상이며 해당 업종에 속한 고용 및 생산 유발이
상당합니다. 반도체 부분에 장기적인 투자와 기술력 개발을 해온 상황인데
반도체 소재 와 장비 산업의 버린다는 것은 쉽게 납득이 가지 않는다는
것이죠..
그러나 한편으로 일본은 이미 반도체 디스플레이 가정 조선 등 대부분
산업을 우리나라 미 중국 대만 등 신흥국에 주 조건을 뺏긴 상황이므로
마지막 남아있는 자동차 산업을 살리기 위해 바라 칼 수밖에 없다.는 이런
의견도 있습니다.
이런 주장이 완전 허무맹랑한 것은 아니고 어차피 음모론 같은 주장이나
이런 것들은 시간이 지나봐야 확실히
지기 때문에 우리는 이런 내용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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