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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그럼 이번 시간에는 우리가
어 원격 저장소를 이용했을 때 중요한 효용은
뭐랄까요 음 일단 자기 혼자서 개발한다고 하더라도
집에서 작업하다가 작업 끝내고 회사에 가서 작업하고 다시 집에 가서 또
작업하고
이러한 작업환경을 어디서든지 작업할 수 있는 그런 환경을 구성하는 것도
우리가 버전 관리 시스템으로 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굉장히 귀한 효용
입니다
예 그 방법에 대해서 지금까지 살펴본 지금부터 살펴볼 것이고 이것을
조금만 응용해서 확장하면 결국에는 여러 사람이 협업하는 모델을 우리가
만드는 만들 수가 있게 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이 두 대의 컴퓨터가 원격 저장소를 중심으로 해서 서로
소스코드를 주고 받는 방식을 살펴 볼 거고 그 때 우리가 사용하는 명령은
어 풀 씨와 폴 이라는 겁니다 자 봅시다
자 우선 저는 한 대의 컴퓨터는 홈 이라고 하는 디렉토리 를 한 대의
컴퓨터 오피스 라는 디렉토리입니다
다시는 같은 컴퓨터 인데 각자 다른 컴퓨터 다른 장소에 있다라고 간주해
주세요
그리고 이 두 개의 저장소 모드 길모어 또 - v 를 해보면
자 보시는 것처럼
그리고 또
킬리 모트 - 부위를 해보면
알고 이렇게 두개가 똑같은 원격 저장소에 연결되어 있다 라는 것을 알
수가 있죠

자 다시 오면 좀 드릴께요
음악이 되네요

자 그러면 제가 있다는 집에서 한번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before 이 텍스트의 b 라고 하고요
그리고 킷 작업이 다 끝나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이제 회사에 출근해야 되니까 어이가 주운 작업이 끝났으니까 일단은 원격
저장소로 풀씨 를 해줘야 됩니다 저의 지역 종 장소 기준으로 해서 밀어
넣는 거죠 어디로
어머니께 없죠 장소로 kfc 알고 키커 및 - am
그리고 이번 키 푸 쉽
엔터
그럼 이제 푸쉬가 됐죠 그럼 제가 이 지역
여기 오피스 라는 요 컴퓨터 회사에 있는 컴퓨터로 돌아와서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어

프롤 이라는 걸 통해서 땡겨 오는 겁니다
원격 저장소의 내용을 저희 지역 저장소로 땡겨 오는 거죠
그렇게 되면 어떻게 되겠어요 저의 집에서 작업했던 내용과
제가 회사에서 작업하는 저장소에 상태가 갖게 되겠죠
자 이렇게 하고

이렇게 하면 이렇게 되고
켓 로그 티켓 로그를 하면 2개가 똑같은 상태가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자 그런데 여러분이 프 씨와 풀을 할 때 조심해야 될 게 있어요
왜냐하면 푸쉬를 하기 전에는 풀을 하셔야 된다
함 해볼게요 자 제가 회사에서 작업이 작업을 검이 지 시작하게 쬲
f1 점 텍스트
이렇게 씨라고 내용을 추가 o 킷 커밋 - am
3
키디 푸쉬 있
그럼 이제 업로드가 됐죠 그 다음에 제가 집에 들어와서 작업을 시작했는데
깜빡하고
키 투르 안 한거예요
그리고 그냥 작업을 합니다 빔 tf1 점 텍스트 에서

이렇게 한 충돌이 날 거니까 beef 2.2 엑스트라는 파일을 만들고 a
라는 내용을 넣고요
wq 로 저장을 했고 dad f2 점 텍스트 킷 커밋 - m
그리고 아까 제가 마지막으로 함게 3 이니까
우리는 잘하고 하겠습니다 자 그렇게 한 다음에 작업이 끝났으니까 제가
불씨를 하겠죠
그럼 어떻게 되는지 한번 보세요
자 보시는 것처럼 뭐 여러가지 말이 나오죠
그중에서 리젝 티드 라고 나오는데 뭐 자세히 보시면 왜 리젝 티드 됐는지
가 나와요
여기 읽어보시면 어
원격 저장소에 어 우리가 작업한 내용이 어 있을 수 있다
뭐 또는 다른 원격 저장소에서 제가 푸쉬 하기 전에
푸쉬를 했다 뭐 이런 내용이 대충 들어 있는 겁니다
그리고 그런 경우에는 기포를 하는 게 어떻겠냐 라고 힌트를 주고 있습니다
즉 불씨를 하기 전에 보시를 하기 전에 어
우리의 로컬 저장소 와
원격 저장소에 상태가 다르면
우리는 일단 원격 저장소에 있는 것을 내꺼로 가져와서 병합을 하고 그
과정에서
만약에 뭐죠 충돌이 생기거나 이러면 그 충돌을 해결하는 일 같은 거를 제
컴퓨터 지역 저장소에서 먼저 한 다음에 그 모든 것을 깔끔하게 마치고
원격 저장소로 올리라 는 뜻입니다
자기 풀을 하면
자 이렇게 원격 저장소에서 작업했던 내용과 병합이 되죠 그리고 병합이
되면서 새로운 커밋이 만들어지는 겁니다
그 이유는 홈과 오피스가 공통의 컴이 세서 출발해서 오피스는 오피스 대로
작업을 했고
우리의 홈은 홈 대로 작업을 했기 때문에 이 두 개를 병합하고 되면 커밋
버전이 생성이 되면서 병합이 되는 것이죠
요건 이제 브랜치를 병합할 때 발생했던 것과 똑같은 이슈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자 저장을 해 볼게요 wq
그럼 보시는 것처럼 커밋 로그가 만들어지면서
예 컴이 및
뭐지 커밋이 병합 커밋이 만들어지면서
예 원격 저장소에 내용을 로컬 저장소로 가져와서 이런 상태가 되는 것이죠
얜 어떤 상태였어요 123
얘는 1 2 3 4
4 는 홈에서 작업한 거 삼은 원격 저장소에서 작업한 건 얘기죠
자 q 이르고 그 다음에 이제 우리가 작업이 그 병합 작업이 끝났으면 그
다음에는 푸쉬를 이제 해주면 됩니다
그럼 이제 원격 저장소로 우리의 버전이 너무 올라갔고
그럼 이제 다시 회사로 갈 때는 우리가 이전에 깜짝 놓은 게 있으니까
예 푸쉬를 풀을 안하고 컴이 탄 다음에 푸쉬를 했더니 거 전 된 사례가
있었기 때문에 다시 회사에 가서 작업할 땐 이제 아
항상 풀을 한 다음에 작업을 해야 겠구나 이런 생각이 되겠죠
그럼 보시는 것처럼 이렇게 됩니다

저의 오피스와
저의 홈이 똑같은 상태를 유지하게 되는 거죠 그럼 여기서 부터 다시
오피스에서 작업을 시작하시면 되는거겠죠
자 그래서 이제 우리가 그 뭐죠 깃과 같은 버전 관리 시스템은 분산된
버전 관리 시스템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건 뭐냐면
여러분이 어떤 버전을 만들 때 여러분의 컴퓨터에서 버전을
어 지역 저장소에서 버전을 직접 만들어서 가지고 있다라는 거죠
그러고 있다가 필요할 때마다 원격 저장소로 동기화를 시키는 그런 특성이
분산 버전 관리 시스템이라고 분류되는
버전 관리 시스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도 모르게 자기 컴퓨터에서
커밋을 계속해 나갈 수가 있어요
그래도 나중에 겔 업로드 했을 때 다른 사람 이미 이미 업로드 해 논
다른 사람 fc 해놓은 버전들 놓인 해서 여러가지 고초를 겪을 수가
있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분산 버전 관리 시스템이라고 하더라도 여러분이 어 자주
푸쉬를 해서
다른 사람들이 여러분이 부쉬 한 것을
어 자주 가져갈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이 훨씬 더 좋습니다
키나 어푸 씨를 그 풀을 여러분이
오랫동안 안하게 되면 은 다른 사람이 푸쉬를 많이 해 놨을 거 아니에요
그랬을 때 같은 부분을 동시에 수정했다
그러면 나중에 풀을 해오는 사람이 그 충돌을 해결하는 책임을 지기 때문에
이 충돌이 났을 때 그 책임을 상대방에게 이렇게 해 넘기는 좋은 방법이
바로 우리가 푸쉬를 자주 하는 겁니다

되겠죠 자 이렇게 해서 프 씨와 프리 라고 하는 굉장히 중요한 명령에
대해서 살펴 보았구요
자 한번만 더 정리해보겠습니다 여러분이
작업한 내용을 서버 로 올릴 때는 원격 저장소 올릴 때는 푸쉭 그리고
가져올 때는 풀입니다 그런데 여러분이 처음 작업할 때는 항상 툴을 하고
그리고 푸쉬를
그리고 작업하고 그 다음에 푸쉬를 하는게 좋고
그리고 푸쉬 는 fc 와플은 자주자주 해야지만 서로 충돌 될 여지를 충돌
대 가능성을 낮출 수가 있다라는 것도 이번 시간에 중요한 주제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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