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코딩 지옥에서 온 Git - Rebase 3/3 > Git

Git

분산버전관리 시스템 깃(Git) 강좌 공유

생활코딩 | 지옥에서 온 Git - Rebase 3/3

본문

※ 영상을 선명하게 보기 안내
  1. 유튜브 영상에서 오른쪽하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2. 팝업목록에서 "품질" 선택하세요.
  3.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해주세요.
※ 모바일에서 Wifi가 아니라면 데이타가 소진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생활코딩님의 Git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15610165155884.jpg

 



자 이번 시간에는 리 베이스를 좀 더 깊게 들어가는 2
그 수치가 아닌데요 일부러 충돌을 해볼 겁니다 그리고 충돌을 내는
과정에서
re 베이스가 어떻게 동작하는 가에 대해서 여러분들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겁니다
그리고 이제 리 베이스는 음
여러분이 다른 사람과 공유 하지 않은 컴이 뜰에 대해서 말리 베이스
하셔야 되요
그 여러분이 d 풀을 하고 하지 마세요
그 다음에
그 이후에 만들어진 컴이 뜰에 대해서 리 베이스 작업을 하고 그 다음에
기프 씨를 하는 겁니다
그리고 기프 씨를 한 다음에는 그 프 c 를 통해서 이미 올라가지 다른
사람이 공유해 쓸만한 것들은
여러분 손대지마 안되요 곳도 기억하시고
e 베이스를 보셔야 됩니다 자 저는
현재 디렉토리를 초기화 시키겠습니다
여기다가 다시 시작할 거에요 그리고 파일의 이름은 fem 텍스트 라는
파일에 다가 첫 번째 줄에 다가 a 라고 넣습니다
됐죠 그리고 유부를 the ad-free 텍스트 킷 커밋
- 1l
그렇게 해서 하나의 커밋을 일단 생성 했고 그리고 이 상태에서 기
체크아웃
rbd 베이스의 약자 줘
음 - b 를 해서 생성하고 체크아웃 했습니다
그리고 fem 텍스트의 두번째 줄에 다가 저는 r1 이라고 쓰고
저장
킷 커밋 - am r1
그럼 현재 저는 어떤 상태인가요 이런 상태죠
즉 마스터 브랜치를 마이스터 브랜치에 이 커밋을 베이스로 하는
r1 이라는 커밋을 생성 했고 그 r1 이라는 커밋을 의 fan 점
텍스트의 는 r1 이라고 하는 두 번째 줄의 내용을 수정을 했습니다
자 그리고 저는 다시 체크 하우스에서 마스터 로 돌아온 다음에
fem 텍스트의 두번째 줄에 저는 m1 이라고
내용을 수정했고
킷 커밋 - amm 원 이라고 해서
마스터 벤치에서 fem 텍스트를 수정했습니다
그럼 저는 현재 어떤 상태 일까요
이런 상태죠 즉 마스터 브랜치 에서 m1 을 수정해서
이제 마스터 브랜치 와 rb 브랜치는 서로 다른 길을 가기 시작한 겁니다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것은 알 웡 가 rm 원이라는 적 각각의 커밋이
공유하는 f1 점 텍스트 라는 파일에
두번째 줄에 2 브랜치 모두 수정을 해서 이제 머징 을 하면 충돌이라는
상황을 제가 일부러 만들었다는 겁니다
그런데 그리 베이스의 충돌은
좀 복잡하기 때문에 제가 커밋을 몇개 더 만들어 볼겁니다
이렇게 체크업
rb f 1.7 x 트 에
요기를 i2 로 바꿨습니다
to meet - an r2
그리고 다시 i3 로 바꿨고 요 저장하고
r3 라고 하면 현재 저장소는 이런 상태가
되겠죠 보시는 것처럼 i'll b 는
r1 r2 r3 이렇게 3개의 커밋을 가지고 있고 마스터 브랜치는 m1
이라고 하는 것을 최신 커 미스로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fan 점 텍스트 에서는 병합을 할 때 충돌이 일어날 수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었다는 겁니다
자 그럼 이 상태가 제가
마스터 브랜치를 리 베이스를 한다
rb 브랜치를 마스터 브랜치 로리 베이스를 한다라는 것은 무슨 뜻이냐면
일단 명령은 이 거죠
파스 토 즉 r&b 브랜치에 최초 컴이 신 r1 에
베이 쓰는 일인데 마스터플랜 치에 최 싱커 미신에 뭔 으로 베이스를
바꾸겠다 라는 뜻입니다
그러면 r1 에 부모는 일인데 r1 에 부모가 m1 이 되서 이제 rb

마스터 브랜치가 작업해 왔던 내용을 수용할 수 있게 된다 라는 겁니다
자 그 거라는 과정에서 내부적으로 어떤 일이 일어난다고 제가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첫 번째
어 임시 저장소에
r 원과 숫자 1
커밋 사이에 소스 코드의 차이점 만을 갖고 있는 페치 라는 형태의 정보가
임시 저장소에 저장됩니다
그리고 r 원과 r2 에 패치가 또 저장이 되고
i2 r3 에 패치가 저장 되는거 같더라구요
예 거의 90% 맞을 거예요 자 틀렸으면 얘기해 주시는 거예요 예
아시겠죠 자 그리고 리 베이스를 하게 되면 그 임시 저장소에 보관되어
있는
r1 에 피치가
m1 에 뭐 지가 됩니다
일단 해봅시다 엔터 를 치니까
어떻게 돼요 어플라이 r1 즉 r1 을
리 베이스를 어 플 라 잉 을 했다 시도를 했는데
fem 텍스트 가 컴플리트 가 낮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그 컨플릭트 를 저한테 해결하라고 요구를 하는 겁니다 자 그럼
저는 여기서 어떻게 하면 되냐면
키티 스테이터스 를 해서 fem 텍스트가 컨플릭트 왔다는 것을 확인하고
f1 점 텍스트를 여러 봤을 때
보시는 것처럼 이런 모습인데 왜 이런가요

1 에서는 a 가 추가 됐는데 그 이후로 에 뭔가 ram 마스터와
r&b 가 서로 다른 길을 같죠
그때의 마스터 브랜치는 m1 에서 m1 이라고 하는 텍스트를 두번째 줄에
추가했고
rbl r1 은
r1 이라는 텍스트를 두번째 줄에 추가했는데 이 두개가 같은 줄이 수정이
됐기 때문에 기대 입장에서는
자동으로 뭐지 할 수가 없었던 거예요 그래서 우리한테 뭐지 를 하라고
요청을 하는 겁니다 자 그럼 전 요거를 이렇게 처리 할 거에요
이런식으로 둘다 수용한 거죠
그리고 킷 adf on 점 텍스트 라고 하고
그리고 깃 리 베이스
를 하는데
키티 스테이터스 해보면 음 커밋을 그 충돌 났던 걸 해결 했으니까 이제
리 베이스 컨티뉴 를 하세요 라고 나와 있죠
저건 실행하고 엔터를 치면
이번에 또다시 충돌이 일어납니다 il-2 를
에몽 과 r 원을 병합한 결과 에다가 적용하려고 하니까
자 그때의 저장소는 어떤 상태인지를 봅시다 자 보시는 것처럼 우리가 알
원고
m1 을 병합하는 것에는 성공 했거든요
그렇게 했더니 보시는 것처럼 r1 이라고 하는 메세지를 갖고 있는
에 뭔가 알 원을 병합한 결과에 커밋이 이렇게 생성이 된 겁니다
그리고 우리가 다시 리 베이스 컨티뉴 를 하면 알 웡 가
r2 에 차이점에 해당되는 패치를
바로 이
컴이 3
병합 작업을 시도 했는데 역시 똑같은 두 번째 줄였기 때문에 컨플릭트
라는 겁니다
자 이렇게 내용을 보니까 그렇죠
똑같은 두 번째 줄이 니까 컨플릭트 같죠
자 그럼 전 여기서 저장을 하고
did for text to kde 베이스 컨티뉴 라고 하면 또 충돌이나
요 웨어
i3 도 두 번째 줄을 수정 했기 때문에 자 내부적으로 어떻게 바뀌었는지
봅시다 자 보시는 것처럼
음 이렇게 i2 에 해당되는 새로운 커밋이 만들어졌죠
그렇게 만들어진 최종적으로 결과에 fem 텍스트 예 두 번째 줄과
우리가 병합하여 고하는 r3 에 패치 사이에 같은 라인 이수정 됐기
때문에 깃은 우리한테 또 에러로 된거죠
자 그럼 이상태에서 제가 fem 텍스트를 열고 요 충돌을 해결한 다음에

dia de fer txt ele 베이스 컨티뉴
라고 하면 이번엔 더 플라잉 쓰림 안나옵니다
즉 리 베이스의 성공에서 끝났다는 뜻입니다
자 그럼 이렇게 됐을 때 제가 음
딛 로그 데코 over 에이트 올 그래프 조 뭐죠
음 원 브라인 이렇게 해서 봅시다 자 이렇게 썼어요
보시는 것처럼 이 직전에는
irb 에
컴이 뜰이 이렇게 있었는데 최종적으로는
요 세개 커밋을 삭제가 되고
r3 를 병합한 결과인 이 커밋이 만들어지면서
어 여기에 있었던 r&b 에 ip 가 이제 누가 될까요
바로
새롭게 샘 경 된 어 이 r3 의
쓰리 로 체크 아웃된 것을 볼 수가 있는 것이죠

이렇게 되면 아이비 브랜치는
마스터 브랜치가 작업했던 이 내용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r&b 가 작업해 썼던 내용인 이것들을 병합한
그 결과인 요 것을 가지고 있고 무엇보다도
어 rb 가 어떤 역사를 갖고 있는지를
가지치기 없이 깔끔하게 한 줄로 보여준다 라는 것이 이 베이스의 심적인
가치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자 일까지 예술 이 베이스를 살펴봤는데요
저는 자신의 프로젝트에 복잡도 에 따라서 그 복잡도 에 적합한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프로젝트가 복잡하지 않은 상태라면
리 베이스를 사용하는 것이 음 너무 좋은데
어 것이 너무 많은 학습을 요구하는 상황이라면
그것은 나중에 하셔도 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리 베이스 가
여러분에게 적정 수준의 기술이 인지 기능 인지를 잘 따져보셔야 서 이거를
사용 할지 사용하지 않아 있지를
잘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베이스의 대해서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명시적으로 공유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공개된 자료를 수집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강의등록, 광고, 제휴등은 "관리자에게 문의"로 메세지 주시면 확인후 답변드립니다.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