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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인성 | 모던 웹을 위한 JavaScript + jQuery 입문 3판 22강 - for 반복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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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인성님의 javascript강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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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모던 웹을 위한 자바스크립트 제이쿼리 먼 3판 22장 돼

있고요
이번 강의에서는 4.5 절에 있는 뽀 반복문 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103 페이지를 보면 2 i'll 반복문 구문 이라고 했는데요 정말
거의 사용되지 않는 내용이기 때문에 책에 있는 내용을 한번 읽어보시면
그걸로 충분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일단 포 반복문이 처음 보면 굉장히 어려운 형태의 엄 105 페이지
위쪽에 있는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초기 씩 조건식 종결 씩 문장이라는
굉장히 새로운 용어와 다양한 형태가 나오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분야가 그렇지만 길면 길수록 제약이 많이 걸려 있다는
뜻이구요
그 제약 때로서 달라는 의미가 많습니다
따라서 위쪽에 있는 내용을 한번 읽어 주시면 좋겠고요
105 페이지에 아래쪽에 있는 형태를 외워 주시면 좋겠습니다
소 var 아이콜 체로 아이가 렝스 보다 작을 때 아이 뿔 뿔 그리고
내부의 다 문장을 써 주시면 요 렝스 만큼 반복하는 반복문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전에 와 1 반복문 같은 경우에는 긴장의 다양한 형태로 사용한다
그랬는데요
소반 복무는 사실 이 이상으로 걸 쓰지 가 않아요
이상으로 쓰게 되면 코드가 너무 복잡해 지기 때문에 이상으로 쓰지 않게
되는데요 코드를 함께 입력해 보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뭐 사실 처음부터 이 기능을 사용하는 건 그런데요 소리 라고 치시고 탭을
2번 누르시기 되면 이와 같은 형태가 뜨게 됩니다
이 기능으로 길가 코드 블럭 기능 이라고 부르게 되는데요
뭐 사실 2부 조건문 이나 다른건 그냥 입력할 정도로 간단하지만 소 구문
같은 경우에는 굉장히 복잡하기 때문에 sr 입력을 해 주시고 탭 두번
쳐서 사용하는 이 방법도 추천해 드립니다
사실 비주얼스튜디오 븐 맛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재방 환경 텍스트
에디터에서 후반 북문에 기본적인 형태는 이렇게 적어 주기 때문에
요 방법을 활용해서 사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물론 그래도 우리가 이 구문의 형태는 반드시 외우 9
이 방법을 써 주시는 걸 추천을 합니다 어쨌거나 포 를 누르고 탭을
누르게 되면은 아이의 한 번 커서 거 가구요
랭스 에 한 번 커서 가게 됩니다 아이의 갈때는 반복 변수를 설정 해
달라는 뜻이 되겠구요
랭스 에 갈 때는 몇 번 반복할 지 설정 해 달라 는 의미입니다
일반적으로 이 반복 변수는 i j k
mol 같은 굉장히 단순한 형태의 기호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요
랭스 같은 경우에는 우리가 숫자를 입력을 해 서 요 몇 번 반복할 지정을
할수 있고
저번에 살펴보았던 어레이 점 렝스 등을 활용을 해서 몇 번 반복할 지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어쨌거나 뭐 그냥 구문을 요렇게 사용을 하고 0부터 어레이 랭스 까지
반복을 한다 라고 설명을 하면 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어떠한 형태로 실행을
되는지 간단하게 살펴보기 는 하도
하겠습니다 일단 소 반복문 이라는 것은 첫 번째 초기 식을 한번 실행하게
됩니다
일단 변수 아이라는 것을 만들고 그걸 영어로 초기 하게 되는데요
일단 그래서 가장 처음에는 아이가 영어로 들어와서 반복을 하게 됩니다
이게 바로 0번째 반복 되겟죠
그리고 내부에 있는 문장을 차례차례 실행을 하고 끝이 나게 되면 은
위쪽에 있는 종결 식을 실행하게 됩니다
아이의 플러스 플러스 를 해서 아예 일을 더 하게 되는데요
ia 를 더해서 아이를 1로 만들고 조건을 확인하게 됩니다
아이가 어레이 점 냉수 보다 작다 요거 한번 오라고 해 볼게요
5 보다 작은지 조건을 확인을 하고 이 조건이 성립을 하게 되면 다시
내부의 문장을 반복을 하게 됩니다
이어서 다시 요 종교 조직으로 와가지고 if 엘프를 해서 아이를 3 을
만들게 되구요
아기를 만들 정 2 를 만들게 되고 다시 조건을 확인해서 아이가
5 보다 작으면 자신 내부의 문장을 실행하게 됩니다
이어서 3번째 반복이 되면 또 위로 올라가서 아이 뿔뿔이 래서 아이를 3
을 만들게 되고 조건을 확인해서 맞으니까 내려오고
그리고 네번째 반복을 하게 되서 아이를 4 로 만들고 한번 더 반복 을
하고 올라가서 아이의 뿔 불을 하게 됩니다
이어서 다섯번째 반복을 하려고 보는데 아이가 5 가 되고 이 오는
5 보다 작다 라는 게 말이 안 되죠 그래서 이 부분이 펄스 로 취급이
되면서
반복문이 종료 되서 빠져나가게 되면서 총 5번을 반복을 하게 되는 코드가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뭐 이 말로 설명하면 굉장히 어려운데 한번쯤은 분석을 해 보시는 게
좋다고 생각을 하고요
이후에는 그냥 이 형태를 외워서 반복 변수와 요 쏘 를 변경해서
사용한다고 기억을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 때 아이를 0으로 초기화 하는 이유는 굉장히 간단한 내용
우리가 배열에서 인덱스가 0 으로 부터 시작을 하죠 그래서 배열을 쉽게
활용할 수 있게 0번 부터 시작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마찬가지로 끝나는 것도 어레이 에 마지막 위치에 있는 녀석은
인덱스가 어레이 점 렝스 - 일이에요 그래서 크거나 같다 가 아니라
크다라는 연산자 를 사용한다는 것도 기억을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사용해보도록 할게요 일단 다시 한번 코텍 탭으로 소문을
만든 다음의 다섯 번 반복하게 하고
얼얼 뚜루
i 번째 입니다 라고 출력해 보도록 할게요 엄 0 부터 5 를 입력해
있기 때문에 그냥 5번이 반복이 됩니다
저장을 하고 실행을 하면 0번째 입니다
첫번째 입니다 두번째 입니다 세번째 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네 번째 입니다 를 출력을 하고 종류 되게 됩니다
전부 다섯 번 반복했다 는걸 기억을 해 주시면 되겠구요
두번째로 소반 복무는 배열과 사용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아요 그래서 그
예도 한번 살펴보게 되면 어레이 라는 변수를 만들고 뭐 과자 사탕 젤리
라고 입력을 한 다음에
요 반복해 썰을 어레이 점
랭스 라고 입력을 해 주시게 되면
과자 사탕 젤리 랭스 가 쓰리 줘 그래서 3번 만큼 반복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이제 얼얼 트루
어레이의 i 번째 를 출력을 하게 되면 과자 사탕 젤리 를 순서대로
출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장을 하고 실행을 해 보게 되면 화자 사탕 젤리 를 세 번 반복하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쨌거나 코드 블록을 보시다보면 은 쏘 말고 소하리 라고 되어 있는것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참고적으로 위해 소인도 있는데 요건 다음에 살펴볼 거에요
4r 이라고 되어 있는 것은 리버스 꼬리 라고 해서 수호를 반대로 돌리는
녀석입니다
입력을 하고 탭을 두 번 눌러 주 쓰게 되면 이번엔 아이가 렝스 -
1부터 0보다 크거나 같을 때까지 반복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그냥 마찬가지로 랭스 부분에 어레이 점
랭스 를 입력을 해 주고 결과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한번 어떤 결과가 나올지 요법 반복문을 푼 분석을 하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저장을 하고 실행을 해 보게 되면 젤리 사탕 과자 라는 순서로 출력을
하게 되는데요
일단 첫번째 반복 에서
아이를 어레이 점 렝스 - 이를 초기 하게 됩니다
따라서 어레이 점 냉수는 3이 되고 - 일을 하니까 아이가 이루 초기화가
됩니다
이어서 내부의 문장을 실행을 해서 거 레이의 2번째 인 젤리를 출력을
하게 됩니다
이어서 내부의 문장이 끝났으면 뒤에 있는 종결 식을 실행을 해서
아이의 마이너스 - 를 해서 이를 빼 주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가 일이 대정 내부의 문장을 실행할때 어레이 a 를 출력하기
때문에
사탕을 출력을 하게 되고 종류 했으니까 다시 종결 식으로 가서 아이
마이너스 - 를 하게 되는데요
아이가 이번엔 0이 되게 점 0보다 크거나 같다니까
어레이 에
0번째 를 실행을 해서 마지막으로 과자를 출력을 하게 되고
끝났으니까 다시 종결 식으로 돌아가서
세번째 반복을 준비를 하게 되는데
아이가 - 2d 되죠 근데 i - 일은 요조 꺼내 위배되는 조건이기
때문에
반복을 탈출하게 됩니다 일단 어느정도 수준까지는 이 코드 조터 깍을
사용해서 입력을 한다 고 처 동
사실 이 구문의 형태를 기억을 하고 는 계셔야 에 대응 그래서 사실
저같은 경우는 좀 뇌가 멍청해서 이 구문을 기억을 하는데 굉장히 오래
걸렸어요
그래서 일단 책을 읽는 중간과정 에서는 이 코드 조각을 활용해 주시면
되겠구요
코드 조각을 한번 활용할 때 마다 아래쪽에 간단하게 입력을 해 보면서
아이는 0부터 아이는 랭스 까지 아이는 뿔뿔이 라고 입력을 해 보면서
구문 도 함께 외워 주시면 좋겠습니다
일단 초보자 단계에서는 이 형태를 기억을 해 주시면 좋겠어요
사실 실무 넘어가도 대부분 이상을 사용하진 않아요 저도 처음에 초기 시기
고모 조건 식이고 종결 죽이고 이걸 다 외워야 된다고 해 가지고 하나하나
외웠는데
2 이상이 형태로 넘어가는 부분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이 두 가지 형태를
꼭 기억을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약간 특이한 형태 같은 경우에는 책 뒷부분 코드 4 다시 13
같은 경우에 싸 있기 때문에 요것도 한번 분석을 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다만 실제로 요런 녀석을 쓸 때는 사실 조건을 중시하기 때문에 쏘 반복문
보다는 와 1 반복문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쩌면 가장 중요한거는 코드를 얼마나 복잡해 보이지 쓰는게 아니라 어떻게
쉽게 다른 사람에게 의견을 전달할 수 있게 쓰는 것인가 이기 때문에 뭐
코드 4 다시 13 같은 형태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와 일로 쓴다고 라고
생각을 해 주시는 좋겠는데요
이 코드를 어떻게 와 1 반복문 으로 변경할 수 있을지도 한 번 소스로
생각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어쨌거나 4.6 쩔은 다음 강의에서 설명을 하도록 하겠는데요
유 내용까지 알아 보았으면 4.7 절충적 반복문 에 있는 내용을 풀어 볼
수 있습니다
여기가 문제의 관련 절인 되요 한번 직접 풀어 보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사실 저는 처음 프로그래밍을 만들 때도 이 부분을 이틀 넘게 고민했는데
못 만들어서 답을 봤었고 요
이유에 실무에서 일을 하는데도 못 만들었어요 분명히 한 5년전에 요걸
봤었는데
또 해도 못 만들게 떠 라구요 그래서 굉장히 어려운 내용이기 때문에 한번
보셔도 내가 이거 를 못 들었다고 낙담을 하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어쨌거나 4 다시 17 4 다시 16 4 다시 15 부분을 살펴보시면
좋겠구요
오늘 가니 는 여기까지 되겠습니다 그럼 다음 강의 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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